모든 사람의 어린 시절 영웅들은 손오공 손오공을 빼놓을 수 없다고 믿는다. 많은 사람들은 손오공을 자신의 우상으로 여긴다. 어렸을 때 이 세상에 대해 한없이 궁금했습니다. TV 의 신선이 날아다니는 것을 보고 손오공의 금띠가 커지는 것을 보고, 각 길의 요괴를 보는 삼발고양이의 신기함은 모두 신기하다!
서유기는 귀신을 소재로 한 드라마로서 작품 속 내용을 드러내려면 당연히 많은 특수 효과가 필요하다.
서유기' 는 1980 년대에 촬영되었다. 당시 촬영 기술과 촬영 도구가 모두 발달하지 않아 많은 기구가 수입되었다. 우리는 이미 서유기에 빠져 있었을지 모르지만, 지금 뒤돌아보면 화질이 매우 나쁠 것이다. 특히 특수 효과는 5 마오짜리 특수 효과와 같고, 심지어 좀 웃길 정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중에는 뱀정을 굴복시키는 장면이 있다. 촬영할 때 소품뱀이 아니라 배우가 진짜 살아있는 뱀을 메고 후기에 합성한 특수효과로 배우의 헌신과 어려움을 감탄하게 한다.
(1) 서유기에서 찍기가 쉽지 않다. 실감나게 하기 위해 서유기에는 많은 요정들이 이상하다. 손오공, 저팔계, 금각왕, 거품바 등 모두 머리 덮개를 쓰고 위장한 것을 발견할 수 있다. , 모두 머리 덮개를 쓰고 있다. 현재의 판타지 드라마에 발달한 메이크업 기술과 특수 효과가 있기를 원하지 않는다.
서유기 특수 효과는 시종일관 돌원숭이가 출세한 것부터 경경 귀환에 이르기까지 각종 마술이 하늘을 날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서유기의 많은 특수 효과는 실물에 특효를 더한 것이기 때문에, 특효의 기초를 쌓기 위해 배우들도 적지 않은 마음과 노력을 기울였다.
예를 들어 서유기에는 손오공의 숨결에 대한 작은 세부 사항이 많다. 이러한 "숨결" 은 매우 사실적으로 보이지만, 특효가 터무니없이 추가된 것은 아니다. 배우가 공연 전에 담배 한 대를 피워 분위기를 내는 느낌이다.
비슷한 조치가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서유기' 의 요괴-요뱀정과 같은 에피소드가 있습니다. 이 에피소드의 뱀 정자는 많은 사람들의 어린 시절의 그림자 일 수 있습니다. 기억 속의 젊고 아름다운 뱀정이 갑자기 떨더니 카메라가 돌자 그녀는 백발이 창성하고 피부가 쭈글한 노부인이 되었다. 인혈 한 그릇을 마셨더니 그녀는 또 젊고 예쁜 모습으로 변했다.
그녀가 자신이 노부인이 되는 것을 보았을 때, 그녀는 정말 놀라서 죽을 지경이었다. 이 장면에는 손오공과 저팔계가 함께 뱀을 잡으러 가는 멋진 장면이 하나 있는데, 두 사람은 큰 아나콘다를 호되게 한 대 때렸다. 우리가 TV 에서 본 것은 특수 효과가 합성된 아나콘다였지만 제작진은 촬영할 때 진짜 아나콘다를 사용했다.
이 비하인드에 대한 스틸컷이 한 장 있는데, 손오공과 저팔계가 커다란 아나콘다를 들고 있는데, 그들은 그 뱀의 머리를 잡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아나콘다는 처리가 되어 독이 뽑혔지만 여전히 충격적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이 아나콘다는 무게가 작지 않아 휴대하기 어렵다. 서유기의 배우는 정말 직업에 충실하다. 여섯 살 된 아이와 마드화는 큰 아나콘다의 침착한 연기 마술을 칭찬할 만하다.
(2)' 서유기' 촬영 조건은 비교적 고달프다. 전체 제작진이 서유기에 맞춰 지금의 드라마 제작진과는 다르다. 배우들은 촬영을 기다리고, 현장 일을 하고, 많은 군중 배우들이 있다. 서유기에서 촬영할 때, 조건은 여전히 비교적 고달프다. 제작진의 업무는 주연과 조연, 배우와 현장 업무를 가리지 않고 함께 하는 것이 보편적인 현상이다.
서유기 하이라이트' 에서 저팔계는 큰 삽으로 흙을 삽질하고, 모래스님은 오토바이를 타고 소품을 운반하고, 금각 왕의 후드 아래 배우는 머리를 갈아입고 코끼리 정으로 변하는 것이 제작진의 흔한 현상이다. 주연배우도 종종 군중 배우를 모으러 간다.
서유기' 에는 하늘을 나는 장면이 많다. 손오공이든 다른 신선요괴든, 그들이 비행하는 고도는 구름층 위, 낮은 나무 위에 있다. 제작진은 매우 선진적인 위아와 학이 없기 때문에 배우를 높이 날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이다.
손오공은 여섯 명의 어린 동령 역을 맡았다. 많은 하늘을 나는 연극은 모두 케이블카에 매달려 있어서, 어린 면은 몇 사람이 끌고 와야 한다. 이것은 힘들고, 배우 자체의 체력이 필요하고, 안전의 위험이 있어, 어쨌든 매우 힘이 든다.
물론 배우는 성실하고 노력한다. 어쩔 수 없어, 설비가 따라갈 수 없어, 사람은 힘을 낼 수밖에 없다. 서유기는 실경 촬영이다. 배우는 하루 종일 야외에 있어야 한다. 예를 들면 대림, 대초원, 대산천이다. 아무리 어렵더라도 서천에 가서 경을 받으러 간 적은 없지만 비교적 가깝다. 그래서 이렇게 좋은 작품을 선보일 수 있어서 배우들은 많은 노력을 했다.
(3) 제작진의 힘겨운 정신으로 서유기를 특수효과, 생동감 넘치는 진구렁이, 또는 비행 공연을 촬영한 케이블카로 변모시켜 서유기 제작진의 어려운 고객 서비스, 한마음 한뜻으로 협력하는 정신을 보여준다. 서유기의 성공은 필연적이다. 발달한 소품과 특수 효과는 많지 않지만, 오늘 서유기를 돌아보는 것은 여전히 매력적이다. 왜냐하면 길고 짧은 것을 보충하는 방면에서 잘 해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우선 배우가 연기력이 뛰어나다. 서유기의 모든 배우는 부끄럽지 않은 배우다. 분량이 많은 스승이든, 분량이 적은 주룡세트든, 연기도 훌륭하고, 연극감각도 조금도 없어, 너무 매혹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연극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연극명언)
그리고 그들의 눈은 말을 할 줄 아는 것 같다. 아이보가' 일상' 에서 말했듯이,' 늙은 예술가의 눈은 순수하고 무한한 사랑을 드러낸다.'
확실히 이 늙은 예술가들의 눈빛은 순수하고, 한마음 한뜻으로 연극에 완전히 녹아들고, 눈빛까지 빛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예를 들어 손오공이 백골정인 당승은 손오공이 그를 내쫓는 장면을 오해했다. 이 장면에서 손오공이 억울하고, 분노하고, 슬픈 눈빛이 아직도 기억에 생생하다.
둘째, 서비스가 정교하다. 서유기' 에는 캐릭터가 많은데, 여성 캐릭터를 예로 들어 불교를 위해 봉사한다. 서유기' 의 여성 캐릭터는 전극의 밝은 색이다. 극 중 모든 여배우가 너무 예뻐서 많은 네티즌들이 놀림을 참을 수 없었다. 내가 보기에 원숭이가 이렇게 신경을 쓰는 것 같아!
딸 왕, 창어 언니, 살구선, 거미정, 쥐정, 공작공주 등 하나하나가 보기 좋다. 그리고 그들의 의상과 화장도 정교하다. 모든 여학생은 지금의 사극과는 달리 자신만의 고풍스러운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극 중의 많은 소품들, 예를 들면 당승의, 불주, 금그릇, 고기물, 고궁가구, 불경 등은 제작진이 원작과 사료를 참고하여 제작한 것이지, 마음대로 지어낸 것이 아니다. 이러한 장점들은 기재와 특수 효과의 부족을 보완한다.
요컨대 서유기 촬영은 힘들었고 배우도 운이 좋았고 촬영 주기가 길었다. 지금 우리가 보고 있는 드라마 완제품은 20 회뿐이지만 제작진의 노력은 그 이상이다.
그래서 그들은 늙은 예술가라고 불리며 외로움을 견디고 대본을 다듬을 수 있고, 캐릭터에 자신을 넣을 수 있고, 실력을 계산하지 않고도 지불할 수 있다. 한 편의 작품을 연마하기 위해 관객들에게 선보이는 것은 마치 한 편의 연극처럼 간단하다. 서유기' 짱, 주창들은 모두 즐겁고 감동적입니다. 정말 값어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