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 배분이 불합리하여 자원 과잉을 초래하다. 해결책은 인적 자원 할당을 최적화하고, 모든 사람의 업무 임무를 합리적으로 분배하며, 모든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1. 이 이야기는 인적자원 계획의 문제를 반영한다. 인적 자원 계획은 기존 인적 자원 상황을 바탕으로 기업의 예상 전략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기업 발전 요구를 충족시키는 인적 자원 구성 및 사용 계획을 말합니다. 인적자원 계획은 기업의 미래 발전에 필요한 인력, 특히 인적자원의 구조와 양을 과학적으로 예측해야 한다. 세 스님의 문제는 인적자원 수요 분석이 부족하거나 수요 분석이 비과학적이라고 할 수 있다. 즉,' 물 나르기' 일자리에 필요한 스님의 수를 미리 정확하게 예측하지 못했고, 인원의 한계효용 감소 법칙을 고려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대신 1+ 1=2 의 논리에 따라 인력을 분배하고, 사람이 많은 것이 좋은 일이라고 생각하여 이런 비경제적인 일이 발생했다. 인적 자원 배분도 기업 규모 및 조직 자원과 일치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효율성이 생기지 않을 것이다. 이야기에서' 조직자원' 은 물을 나르는 짐이 하나뿐이고,' 인적자원' 에는 세 명의 중이 있다. 인적 자원이 실제 수요를 초과하여 조직 자원과 조화를 이룰 수 없다. 스님이 힘겹게 물을 길어도 고효율은 생기지 않는다. 스님은 물을 길어도 인력 배치도 과학적이지 않다. 사람이 보초를 세웠기 때문에, 특별히 보초를 세워 스님에게 물을 줍게 하였다. 스님이 있으면, 그들은 이 게시물에 쓸 수 있다. 스님이 바닥을 쓸고 밥을 할 수 있다는 것을 고려하지 않아도 된다. 사람이 보초를 세우기 때문에, 중복 인원이 갈수록 많아지고, 효율성이 갈수록 낮아지고 있다. 팀의 효율성이 개인보다 낮을 뿐만 아니라 개인의 적극성에도 영향을 주어 모두들 물을 마시지 못하게 했다.
2. 이 이야기는 인적자원 관리에서 업무 분석과 업무 설명의 문제를 반영한다. 작업 분석 및 작업 설명은 인적 자원 관리의 기본 작업이며, 한 직책에서 작업을 수행하는 근거이자 지침입니다. 일반적으로 한 직위의 업무 내용, 직무 범위, 권력이익, 업무관계, 책임 등에 대해 설명하여 해당 직위의 직원들이 적극적이고 독립적으로 일을 할 수 있도록 한다. 세 스님의 이야기에서 물을 나르는 직위에 대한 설명도 없고, 세 스님의 분업, 책임, 권리, 이익도 명확히 하지 않았다. 설명하지 마라, 오늘 큰 스님은 물을 줍고, 두 스님은 감독하고, 큰 스님은 물을 마시지 않을 책임이 있다. 내일 두 스님이 물을 길어오고, 어린 스님이 심사를 책임진다. 어린 스님은 모레 물을 길어오고, 큰 스님은 물을 마시지 않는 것을 책임진다. 단 한 명의 짐꾼만 있기 때문에 단계, 배치, 분업, 분절의 물갈이를 나누어 자원의 합리적인 배치를 실현할 수 있다. 이야기는 일자리 묘사를 통해 물 나르는 일을 한 부분으로 나누지 않았고, 세 스님이 각기 다른 부분에서 각각 책임을 지게 하지도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크고 작은 스님은 함께 물을 길어서, 1 차, 2 차, 선후를 가리지 않는다. 명확한 책임이 없기 때문에, 모든 사람은 책임이 있고, 모든 사람은 책임을 지지 않는다. 이왕 책임을 지지 않는 이상 그 세 스님도 책임을 지지 않는다.
이 이야기는 인센티브와 인센티브 제도의 문제를 반영한다. 합리적인 임금제도는 스펙과 학력, 스펙, 직급에서 절대적으로 공평해야 하며, 능력, 공헌, 실적에 있어서 더 많은 노동을 강조하고, 성과와 기여에 따라 분배하여 상대적으로 공평함을 달성해야 한다. 이렇게 해야만 각 직원의 적극성과 창조성을 자극하고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열심히 일할 수 있다. 이야기 속의 세 스님은 공정하고 합리적인 보수 분배 제도가 없다. 그들은 노동에 따라 분배하지도 않고 공헌에 따라 분배하지도 않는다. 그들은 많이 골라 많이 마시지 않고 평균주의를 한다. 배정할 때 선착순 자격은 고려하지 않고 역량과 실적에 따라 분배하지 않는다. 그래서 물을 길어 손해를 보는 스님은 더 이상 물을 줍지 않고, 물을 줍지도 않고, 물을 줍지도 않는다. 모두들 물을 떠는 열정이 없다. 그럼 어디서 물을 마실 수 있을까요? 모두 물을 길어 마시고, 주동적으로 물을 길어오거나 물을 많이 길어 주는 스님에게는 아무런 보상이 없다. 물을 줍지 않고 빈자리에 앉아 있는 스님은 처벌도 없고, 물을 길어올 의욕도 없다. 누가 물을 짊어지고, 물은 어디에서 오는가?
이 이야기는 경력 계획 문제를 반영합니다. 직원에 대한 경력 계획은 기업을 위한 합리적인 인재 에스컬레이터를 구축하고, 모든 종류의 인재가 기업 내에서 이동하며 인적 자원을 최적으로 구성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이야기에서, 늙은 스님은 이미 물을 고르는 기교에 익숙해져 있다. 그는 어떻게 물을 고르는 효율을 높일 수 있는지 알고 있기 때문에, 다른 방면에서 그의 능력을 발전시킬 수 있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절에서 물을 길어야 한다는 요청을 받았다. 두 번째 스님이 올라오면 교대로 근무하거나 승진할 기회를 주지 않거나, 바닥을 쓸거나, 도서관 (장경각) 보호법에 가서 두 스님이 물을 길어 마시는 국면으로 이어졌다. 어린 중이 왔느냐, 아니면 다른 두 스님의 계획도 없고, 큰 스님이 밥을 짓거나 주지도 않고, 두 스님이 바닥을 쓸거나 장경각에 가지 않고, 크고 작은 스님이 함께 물을 길어도 물을 길어도 더 이상 재미가 없다. 누가 선택하겠습니까?
이 이야기는 성과 평가의 문제를 반영합니다. 성과 평가가 없으면 물을 줍지 않는 스트레스가 없다. 성과 분배가 없으면 물을 언급하지 않는 고민은 없을 것이다. 성과 평가가 없으면 마지막 탈락이 없다. 이야기에는 스님에게 물을 고르는 목표도 없고, 물을 고르는 효율성과 수량에 대한 KPI 평가 지표도 없고, 스님이 얼마나 많은 물을 골라야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지, 스님이 물을 길어야 하는지 (출근하는 문제) 에 대한 평가와 평가가 없다. 그는 물을 운반하는 데 얼마나 걸리는지 (힘을 내는 문제) 와 하루에 얼마나 많은 물을 운반해야 하는지 (생활의 문제) 를 운반할 수 있다 한 가지 일은 고르지 않고, 많이 고르고 적게 고르다. 슬기로운 중이 누가 물을 길어 올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