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성대는 북송진종 정강 원년 (1126-1193) 에서 태어나 지능 (지능) 을 부여했다 그는 평강부 오현성 서쪽에' 범세호집' 이라는 시를 썼다. 육유, 양만리, 유무와 함께' 중흥 4 대 시인' 이라고 불렀다. 그의 시가는 제재가 광범위하고 사상이 심오하며, 특히 전원 풍경에 대한 묘사가 심오하다. 범성대의시는 신선하고 우아하며, 부드럽고 우아하며, 시대정신을 묘사하며, 당시 소주의 풍부하고 다채로운 사회 면모를 기록했다. 그의 시는 사회 현실을 광범위하고 깊이 반영하였으며, 그의 고향 오중의 추억과 묘사는 특히 주목할 만하다.
농업을 기초로 한 소농 경제와 문화 관념은 전통문화의 기초이다. 한당 이후 시장은 광장과 도시로 엄격히 나뉜다. 사회 관념 전체에서 상업은 마지막 업종으로 간주되고, 상인은' 사민' 중 마지막으로 차별된다. 송대에 이르러 이런 관념이 충격을 받았다. 송대 사회통신이 발달하고 교통이 원활하며 강력한 자유무역과 활동으로 상업이 송대 사회의 경제 명맥이 되었다.
한당은 이전에 상업의 발전과 상인의 자유무역을 제한하기 위해 전문지역에서 상응하는 활동을 하도록 규정하고 주거와 거래장소가 엄격하게 분리되어 엄밀한 시장체계를 형성하였다. 그러나 송대에 이르러 이런 상황이 크게 개선되었다. 송신종에서는 야간 금지령을 취소하여 상업 활동을 밤낮을 가리지 않게 했다. 많은 중소 상인들이 거리를 따라 상업 활동에 종사하여 더 이상 영업시간에 제한을 받지 않는다.
남송 소주 도시 시장의 번영
북송 () 일련의 정책이 상업거래의 활력을 해방시킨 후 남송 () 각 대도시가 급속히 발전하여 쑤저우 () 는 도성 항저우 () 만큼 번영했기 때문에' 상천당 ()',' 아래는 소주 ()' 라고 불린다. 범세호의 시에서 이 책은 도시 장터의 시끄러운 특징을 묘사하는데, 예를 들면' 바람이 오래 불면 도시 소리',' 불야성 지련' 과 같다. 시 속의 백성성의 등불은 한밤중까지 켜져 있고, 야시장은 조시와 연결되어 있어 명절은 더욱 설상가상이다. 석호는 만년에' 치매사 판매' 를 썼다. "두 가지를 가진 유일한 사람은 누구입니까? 무농은 아직 남아 있다. 남북은 모두 팔 수 없고, 서로 웃으며 웃을 수 있다. " 구시대에 치매를 파는 바람, 일명 소주는 노인이 자신이 소용없다고 말하는 것을 가리킨다. 도시 전체가 팔리지는 않았지만, 그의 자녀들과 손주들은 당시 쑤저우 상업거래관념의 고도로 발달한 것을 반영해' 바보' 를 팔았지만 시장의 번화한 모습을 보여줬다고 농담했다. 작가가 시장의 떠들썩함으로 자신의 외로움을 부각시킨 것도 알 수 있다. 쑤저우 등롱시장의 번영은 쑤저우 공예품의 독창적인 운수를 목격하고, 한편으로는 남송 쑤저우 등롱시장의 성황을 반영한다. 시는' 정월대보름',' 오대고는 번화한 곳으로 정월대보름을 선호한다. 봄 전과 모레는 모두 맑은 날이고, 거리는 줄곧 등롱 시장이었다. " 상원오중절 화성체 32 운'' 스크린현운모, 커튼이 수정으로 걸려 있다. 만 개의 창꽃이 빽빽하고 천간명이 밝다. " "늦은 단계" "등불 축제 근처, 기정에서 피리를 불다. 조명과 소리가 작은 도시 다리를 형성합니다. 클릭합니다 아침부터 저녁까지 사람들의 일상생활과 음식은 모두 벽 밖의 사람들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한 가운데, 그는 사람들에게 더욱 생동감 있는 시장 함성을 보여 주었다.
골목 남남에서 나는 흑판을 두드려 잔재를 갚았고, 거리 북은 내가 중얼거렸다. 나는 이미 두 사람에 의해 깨어났다. 풍비둘기 타종은 누구입니까?
채소밭이 시끄러울 때, 창문은 맑고 깨끗하여, 떡을 만드는 사람이 약을 구우며 구웠다. 해돋이에는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고 문을 열고 바닥을 쓸는 소리만 났다.
북자이나교는 라오스 북원 () 으로 돌아가고, 동선 () 밥은 익고, 종은 부지런히 울린다. 아이가 선생님을 세 번 불렀는데, 동창은 봄이 따뜻하다.
나는 도울 수 없지만 동쪽 창문에서 다양한 책을 빗질 할 수 없다. 아침에 먹으려면 수건으로 싸야 하는데 밤에는 이미 물고기가 있어요.
범세호는 그의 네 편의 시 중에서 매우 번영하는 상업시장을 완벽하게 보여주며, 화면감이 매우 강하다. 비둘기 벨, 음식, 빵, 탕약, 물고기, 아침저녁으로 장터에서 만나는 소리가 끊이지 않는다. 도쿄몽화노트',' 사조지',' 주시선' 에 따르면 남송쑤저우는 이미 시민의 수요를 충족시키는 번영산업을 형성했다.
집에서는 시장의 번잡함을 들을 수 있지만 시장은 결코 어지럽지 않다. 시민과 섞여 있지만 질서는 정연하다. 이 모든 것은 송정부의 상업 절제와 통제 덕택으로, 국가의 상업에 대한 속박이 점차 완화되어 상업 발전이 전례 없는 높이에 이르렀다. 한편, 상품 시장은 독점 방향으로 발전하고, 정부의 상업 규제는 끊임없이 강화되고, 시장 규범은 점차 출범한다. 상세의 제도화와 규범화는 당시 국가의 중요한 경제 정책과 제도가 되었다. 이것들은 모두 자본주의의 초기 단계인 시장경제발전의 수요에 적응하여 남송쑤저우 상품경제의 왕성한 발전을 보증하고 촉진시켰다.
남송 시대에는 소주의 농업 무역이 매우 활발했다.
도시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현지의 농업 경제도 매우 번영하였다. 남송 시대에는 쑤저우의 농산물 무역이 상당히 활발했고, 농수산물이 상품화되어 장터 무역이 도시와 농촌 시장의 소통을 두드러지게 했다. 교역시장은 발전의 수요에 적응하여 쑤저우의 교외와 시골에 흩어져 있다. 각종 농수산물 거래가 점차 고정적인 습관과 풍속을 형성하였다.
송대 시대에는 수운, 수운의 지위가 두드러져 수륙이 만나는 시장, 나룻배, 역역 등 사람들이 모이는 시장도 있었다. 석호거시' 의 관련 자료에 따르면 당시 오중도시와 농촌에는 농수산물 거래가 많은 시장이 있었다. 장소와 거래 항목의 차이로 이른바' 초시',' 하시',' 요리시',' 어시' 가 나타났다.
풀시장에는 사람이 많아 분위기가 매우 시끄럽다. 늘 밤늦게 사람이 많아 도시의 소리가 끊이지 않는다. "도시 소리가 돌진하고, 태양이 높이 비치고, 만조가 떨어진다." \ "한밤중 남풍이 돌고, 마을 초시가 울부짖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클릭합니다 초시는 과거에 농촌의 정규 시장으로 북방 시장과 남방 시장으로 불렸다. 그것은 처음에 도시의 거래 장소를 가리킨다. 남송으로 발전했을 때, 일부 초시가는 시골보다 더 번영했다. "가게가 많고, 가게가 줄지어 서 있다", "물건을 모두 파는 사람".
채소 시장은 서민들의 일상생활과 관계가 있다. 기본 채소 시장은 모두 일상생활에 필요한 농수산물을 판다. 범석호의 시는 겨자, 미나리, 약용 채소, 마름모, 연근, 멜론, 모침, 죽순 등 쑤저우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채소를 묘사한다. 송대 쑤저우의 과채 시장이 완전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보통 채소시장 거래는 새벽에 진행되며, 교외 채소농은 일찌감치 시내에 가서 거래를 기다리며 생활용품을 살 돈을 조금 교환한다. "채소 시장의 창문은 시끄러우면 투명하고, 케이크를 만드는 것은 약이 늦게 튀겨진다." 채소를 사는 시민들에게 가능한 한 빨리 채소를 사야 한다. "만약 그들이 수건을 먹고 싶다면, 그들은 이미 시장에 늦게 돌아왔다."
문헌에 따르면 송대 시대에는 강남, 특히 쑤저우의 잠상업이 급속히 발전하여 점차 많은 농민들의 주요 부업이 되었다. "앉아 누워 있는 것은 잘못이 없고, 창문은 화창한 태양이 가득한 날 누에를 본다." "서른 살 누에는 문을 닫지 않고, 이웃곡은 볼 곳이 없다. 특히 맑은 날에는 바람이 불고, 우리는 뽕나무 계절에 임시로 만났다. 매년 음력 3 월에 집집마다 문을 닫는 것은 바로 뽕나무를 따는 시기이다. 누에 고치가 끝난 뒤에도 양잠농들은 여전히 "단단히 닫혀 장작이 부러졌다" 는 바쁜 광경이었다. 당시 강남 쑤저우인 가족에게 뽕나무 양잠은 가정의 중요함을 알 수 있다. 실크 수확의 날, 양잠의 농민들은 종종 쑤저우 시 서문의 새로운 실크 집결지에 모여 거래를 한다.
남송쑤저우 농업무역의 활약은 축산업, 채소 과일 재배, 수산 어업의 발전에도 반영되어 있으며, 상인들은 바로 이 무역에 연락하는 사람이다. 일부 상업무역모델은 농민들이 직접 화물을 가지고 시내에 직접 가서 대면하는 것이지만, 더 주류의 모델은 상점 관리 (상점에 앉아 있음) 와 방문 구매 (상인) 이다. 당시 석호는 쑤저우에서 선성까지 가는 길에 음식을 파는 식당을 보았는데, 그 현관은 대나무로 만들어졌다. 청명절마다 쑤저우의 찻잎이 상장되면 많은 상인들이 다농에게 차를 사러 간다. \ "나비 요리 모두 라이 후아 에, 오랜 시간 동안 논에 손님이 없었다; 닭 한 마리가 개가 짖는 떠오를 떠날 때, 그것은 상인이 차를 사러 왔다는 것을 알았다. " 이것은 농촌 경제 거래의 감동적인 그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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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세호의 시는 송대 시장거래의 활약, 무역풍속의 형성, 상인 집단의 사회적 지위와 역할의 미묘한 변화를 예리하게 포착해 시인의 생활감각과 깊은 인식을 융합시켜 남송쑤저우 사회 발전에 가장 풍부한 사료를 제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