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평화롭고 만족스러운 삶과 일을 묘사하는 시는 무엇입니까
1. "노래와 노래의 그림"
송나라 마원
조양리디시 수위칭지뎬.
풍년에는 사람들이 산에서 일을 즐기며 노래를 부른다.
2. "산시 마을 방문"
송나라의 루유
모샤오 농부의 밀랍주가 진하고 풍년에는 손님이 가득하다 닭과 돌고래의.
산과 강에는 나갈 길이 없고, 짙은 꽃과 밝은 꽃이 피어나는 또 다른 마을이 있다.
샤오구는 춘샤를 가까이서 따라갔고, 그의 옷차림은 단순하고 고풍스러웠다.
앞으로는 달빛을 잘 활용하면 밤낮 가리지 않고 지팡이를 들고 문을 두드릴 예정이다.
3. '정월십오야'
당·소위위
나무와 은색 꽃이 함께 피어나고, 쇠자금은 스타브릿지 오픈.
말은 어두운 먼지가 따르고, 사람은 밝은 달이 따라간다.
매춘부 위의 모든 매화는 매화를 입고 노래를 부를 때 매화는 모두 떨어집니다.
진우는 어쩔 수 없이 밤을 새고, 옥 유출은 서로를 재촉하지 않는다.
4. "장안의 고대 의미"
당나라 루자오린(Lu Zhaolin)
장안 대로는 좁고 경사지며 녹색 황소와 백마와 향기로운 마차 일곱 대.
옥수레가 본당을 통과하고, 황금채찍이 허우씨 가문에 찾아왔다.
용은 머리에 보물을 담아 아침해를 담고 있고, 봉황은 술을 내뿜어 일몰을 담는다.
나무 주위에는 수백 피트의 털샘이 경쟁하고, 섬세한 새 떼가 노래합니다.
수천 개의 문 옆에는 벌과 나비가 놀고 있고, 푸른 나무와 은색 플랫폼은 수천 가지 색상입니다.
복잡한 도로를 따라 있는 창문은 아카시아 나무로 장식되어 있고, 두 다리는 봉황 날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양씨화각이 하늘 한가운데 우뚝 솟아 있고, 한황제의 금빛 줄기가 곧게 뻗어 있다.
건물 앞에서는 서로 쳐다보지만 모르는 사이이고, 길거리에서 만나도 아는 사이다.
한때 피리를 불며 춤을 배우며 어린 시절을 보낸 Xiang Ziyan에게 묻고 싶습니다.
성공했다면 어떻게 죽을 수 있겠습니까? 불멸자를 부러워하지 않고 원앙이 되고 싶습니다.
원앙처럼 오고 가도 나를 볼 수 없다는 게 너무 부럽다.
태어날 때 천막 이마에 고독한 루안을 수놓았는데, 문막을 가져다가 제비 두 마리와 함께 올릴 수 있게 해준 것.
칠해진 들보 주위로 제비가 날아다니고, 녹색 커튼이 튤립으로 뒤덮여 있습니다.
사찰의 매미는 구름으로 덮여 있고, 초승달에는 까마귀가 노랗게 빛납니다.
까마귀 같은 노란색, 분홍색과 흰색의 소녀가 요염한 표정과 다양한 감정을 가지고 차에서 나옵니다.
악마 소년의 BMW는 돈으로 묶여 있고, 창녀는 용과 금으로 무릎을 꿇고 있습니다.
까마귀는 유시 저택에서 밤에 울고, 새는 팅웨이의 대문 앞에 앉고 싶어한다.
희미한 Zhucheng은 옥길을 향하고 있으며 멀리에는 황금 제방이 없습니다.
두링 북쪽으로 미사일을 날리는 독수리, 웨이교 서쪽으로 손님을 빌리는 탄완.
우리는 모두 기사와 검객, 연검을 초대하고 매춘부 집에 묵습니다.
해질녘이 되면 창녀가 보라색 치마를 입고 청량한 노래를 부르는 모습이 분위기를 가득 채운다.
베이탕 사람들은 밤마다 달 같고, 난모 사람들은 아침 구름 같다.
남모와 베이탕은 비리와 연결되어 있으며 5개의 드라마와 3개의 기사가 3개의 도시를 지배하고 있습니다.
연약한 버드나무와 푸른 메뚜기들이 땅에 늘어져 있고, 어두운 하늘의 붉은 먼지에서 좋은 분위기가 솟아오른다.
한나라 때 무왕이 수천 마리의 말을 몰고 와서 에메랄드 투수 앵무새 잔을 가져왔다.
나약의 보물벨트는 당신이 해석하는 것이고, 양거와 조무는 당신이 열어주는 것이다.
장군이나 총리에게 호화로운 직함은 없습니다.
정신의 근원은 남편을 빼내는 데 있으며, 권위주의적인 판단은 샤오샹을 용납하지 못한다.
권위있는 정신은 영웅이고 녹색 Qiu와 보라색 제비는 봄바람에 앉아 있습니다.
그는 수천년 동안 노래하고 춤을 추며 오만하고 사치스럽다고 말했다.
뽕밭과 푸른 바다가 한순간에 달라집니다.
예전에는 황금색 계단이 있는 백옥당이 있었는데 지금은 푸른 소나무만 보인다.
나는 해마다 책 침대와 함께 외로운 양쯔강에 살고 있습니다.
독특한 남산 금목서 털이 날아다니면서 사람들의 치마를 공격하고 있다.
5. "전당호 봄 유람"
당나라 백거이
구산사 북쪽, 가정 서쪽 수면은 처음에는 평평하고 구름이 낮습니다.
여러 곳에서 초기 꾀꼬리들이 나무 위에서 따뜻함을 놓고 경쟁하는 반면, 새로운 제비는 봄의 진흙을 쪼아먹습니다.
야생화가 점점 눈을 사로잡는데, 아사쿠사에만 말발굽이 없다.
호수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은 푸른 포플러 나무가 하얀 모래 제방을 그늘로 덮고 있는 동쪽입니다.
2. 나라의 번영과 인민이 평화롭고 만족스럽게 살고 일하는 모습을 묘사한 시
1. 마름수와 마름
청나라 조설근
p>
살구 커튼이 손님들을 술자리로 초대하고, 저 멀리 별장이 보입니다. 물밤, 거위수, 뽕나무, 제비빔.
봄부추의 테두리는 녹색이고, 수십리의 벼꽃은 향기롭다. 번영하는 시대에 굶주림이나 낙담이 없으면 농사일과 베틀질을 하느라 분주할 필요가 없습니다.
번역: 노란색 와인 깃발이 손님들을 유혹하여 멀리서 보면 아련한 산장을 볼 수 있습니다. 밤나무가 가득한 연못에서는 기러기가 뛰어 놀고, 제비들은 입에 진흙을 물고 뽕나무와 느릅나무에서 날아와 지붕 들보 사이에 둥지를 틀었습니다.
봄바람에 부추 가장자리가 푸르게 피어나고, 논에는 꽃가루 향기가 가득하다. 개화의 번영하는 시대에는 더 이상 기근도 추위도 없을 텐데 왜 하루 종일 서둘러 농사를 짓고 옷감을 짜는가?
2. 한밤의 오송·가을의 노래
당나라 이백
장안에 달이 뜨고 수천 가구의 소리가 난다 옷을 두드리는 것. 가을 바람은 결코 불지 않지만, 둘 사이에는 언제나 사랑이 있습니다. 후루가 패배하면 선한 사람들이 원정을 중단할 것입니다.
번역 : 가을 달이 밝고 장안 도시가 밝으며 집집마다 옷을 두드리는 소리가 들립니다. 가을 바람이 아무리 불어도 모루 소리는 끊이지 않고, 그 소리는 늘 위관의 친족들을 걱정하게 만든다. 언제쯤 국경 전쟁이 진정될 수 있을까, 남편은 긴 여정을 끝낼 수 있을 것이다.
3. 과거를 회상하는 두 시
당나라 두보
과거를 회상하는 황제는 Shuofang을 방문하고 수천 명의 사람들을 타고 Xianyang으로 들어갔습니다. 은산(陰山)의 오만한 사람이 말을 몰아 동쪽으로 가서 숨는다. Yecheng이 곤경에 처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지만 Guanzhong의 아이들은 훈계를 잘 못합니다. 장황후는 너무 바빠서 불행했고, 지금도 여전히 일을 정리하려고 노력하고 있고, 여전히 사방에서 일을 고치려고 바쁘다.
과거에는 하인이었지만 숙청을 위해 군대를 보내는 것은 적절하지 않았습니다. 위양(魏陽)을 지키기 위해 무사(士士)를 유지하기 위해 기용(秦宇)을 파견하여 서강(西康)을 방어하게 하였다. 권영이 곧장 와서 왕의 침상에 앉았고, 모든 신하들도 맨발로 왕을 따랐다. 나는 북쪽에서 Fu Jiezi를보고 싶습니다. 옛 유교자는 목사가 될 필요가 없습니다.
번역: 수종이 영무에서 왕위에 오르자 관중을 되찾고, 은산의 자랑스러운 아들 회하의 군대를 이용해 두 수도를 되찾기 위해 동환청서가 하북으로 달려가 예성을 방어했다. Siming은 Yecheng에서 Anqingxu를 구출하기 위해 군대를 보냈고 그는 항복했습니다. 그는 다시 반란을 일으켜 도쿄 낙양으로 돌아갈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수종은 자신을 신뢰하는 관중의 악당 이복국을 기쁘게 하려고 온종일 걱정했고, 하렘에서는 장량제를 편애하고 두려워하여 나라에 나쁜 규율과 정치적 혼란을 가져올까 봐 걱정했다. 오늘날에도 대종 황제는 여전히 황실 숙청을 걱정하고 있습니다.
당시 저는 컬렉터로 활동하고 있었습니다. 황제 편에서도 남은 직위를 차지하고 부하들을 모시고 천하의 병마의 원수를 광평왕으로 모시고 거침없는 세력으로 두 수도를 잇달아 수복하였다. 대종은 환관 성원진의 중상을 믿고 곽자이의 군사 지휘권을 장악하여 기용의 군사력은 약해졌고 국외에서 적을 방어할 수 없게 되었다.
이로 인해 투보는 두 수도를 침공해 함락되었고, 국고와 가옥은 모두 불타고 약탈당했고, 관리들은 모두 당황하여 신발을 신을 시간도 없이 대종을 따라 도망쳤다. 산저우. 푸제자 같은 용감한 인물이 언제 나타나 나라의 치욕을 청산할 것인가? 나라가 침략자들을 물리치고 나라를 부흥시킬 수만 있다면 내가 장관이든 아니든 상관없다.
4. 관음대에 올라 도시를 바라보다
당나라 백거이
수백 채의 집이 체스판 같고, 12개의 거리는 야채 침대처럼. 멀리서 보면 아침에 불이 살짝 들어오는 것이 보이고, 서쪽에는 문이 다섯 개인 별이 있다.
번역 : 당나라 장안시의 배치는 매우 깔끔하고 거리가 넓고 정사각형이며 도시의 녹화와 미화가 매우 까다롭고 요구 사항이 엄격했습니다. 당나라 장안시는 체스판 모양을 하고 있으며, 도시의 각 광장에는 통일된 규격이 있었습니다.
5. 장안의 초가을
당나라 자란
집집마다 군대를 모집하기 위해 분주히 움직이고, 젊은 스승은 술에 취해 있다. 그의 음악과 노래를 담은 제이드 타워.
번역: 군인들과 군마들이 집집마다 왕래했고, 고관들은 매일 밤 식당에서 노래를 불렀습니다. 3. 평화롭고 만족스럽게 살고 일하는 것을 묘사하는 고대 중국 관용어
평화롭고 만족스럽게 살고 일하는 것을 묘사하는 고대 중국 관용어 - 세계는 평화롭고, 세계는 잘 다스려지고, 나라는 평화롭고, 사람들은 안전해요.
세상은 평화롭다
tiān xià tài píng
모든 것이 안전하고 건전하다고 설명합니다. 대통치 시대를 가리킨다.
출처 "노의 춘추시대·대락": "세상이 평화롭고 모든 것이 평화롭다."
구조의 주어-술어 형태.
대부분 국가를 기준으로 사용됩니다. 일반적으로 술어와 목적어로 사용됩니다.
세계의 동의어는 위대한 질서, 나라의 평화, 국민의 안전
세계의 반대말은 혼돈과 불안
분석~ ~와 "평화와 번영"의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는 "평화"를 강조합니다. 또는 "평화와 번영"은 "번영"을 강조합니다.
예: 어떤 사람들은 편안히 앉아 휴식을 취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정말 순진한 생각입니다. 4. 평화롭고 만족스럽게 살고 일하는 것을 묘사하는 고대 중국의 관용어는 무엇입니까
Guotai Minan
가까운 의미는 세계의 평화, 노래와 춤, 강과 바다는 분명
반군이 어지러워 나라가 약하고 백성이 약하고 가난하고 나라가 망하고 집안이 망하고
태의 해석 : 평화와 안정. 나라가 평안하고 국민이 행복합니다.
활용 사례 언젠가는 도랑에서 악취가 나지 않고 물이 맑아 평화를 누리게 될 것입니다. (Lao She의 "Longxugou" 장면 1)
고대 중국에는 평화롭고 만족스럽게 살고 일하는 것을 묘사하는 관용어도 있습니다:
왕의 낙원 길
왕의 길: 통치자가 나라를 다스려야 합니다. 지켜야 할 원칙 약속의 땅: 평화와 행복의 땅. 인(仁)정치를 실시하여 나라를 잘 다스리며, 인민이 평안하고 즐겁게 생활하고 일할 수 있게 하는 것을 가리킨다.
세상을 돕고 국민에게 평화를 가져오세요
나라가 통치되고 국민이 평화롭고 만족하며 살고 일하게 해주세요.
우푸(Wufu)와 민시(Minxi)
푸(Fu)는 다수(多)를 의미하고, 시(Xi)는 평화와 행복을 의미합니다. 사람들은 행복하고 물자가 풍부합니다. 사회가 안정되는 장면과 사람들이 평화롭고 만족스럽게 살고 일하는 모습을 묘사합니다.
수탉이 울고 개가 짖는다.
사람들이 평화롭고 만족스럽게 살고 일하는 모습을 묘사한 것으로, 밀집된 인구가 한 곳에 모여 사는 모습을 비유한 것이다. "수탉의 까마귀와 개가 짖는 소리"와 같습니다.
수탉 우는 소리와 개 짖는 소리
사람들이 평화롭고 만족스럽게 살고 일하는 모습을 묘사합니다. 밀집된 인구가 한 곳에 모여 사는 모습을 비유한 것입니다.
키에 흙과 배 부풀기
키에 흙: 고대 던지기 게임: 배를 부풀리는 것은 충만을 의미합니다. 세상의 평화와 평화와 만족 속에서 살고 일하는 사람들을 설명합니다.
돌을 두드리고 비단 놀이
흙 차기: 고대의 던지기 게임: 불룩한 배는 충만을 의미합니다. 세상의 평화와 평화와 만족 속에서 살고 일하는 사람들을 설명합니다.
지순의 고민
춘추시대 노나라의 고관인 기강자는 자신의 통치권을 강화하기 위해 인근 전우국을 공격하려 했다. . 그러나 그는 마음을 정하지 못하여 공자의 제자들인 염유(蘭伯)와 자로(子魯)에게 가서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 물었습니다. 공자는 “나라를 다스린다고 해서 백성이 편안하고 편안하게 살며 일하게 할 수는 없다. 나라가 망하면 재앙이 날까 두렵다”고 말했다.
질서있게
은나라 때 수도는 황하 북쪽 기슭에 있었고 잦은 홍수를 겪었고 은당의 9대 손자가 이주를 결정했습니다. 홍수를 피하고 사람들이 평화롭게 살고 일할 수 있도록 황하로 도읍을 옮겼고, 남쪽의 은(陰)으로 가면서 귀족들은 수도를 옮기면 사회가 불안해질 것이라고 걱정했습니다. 그들이 그의 명령에 순종하자 모든 것이 순조롭게 진행되어 마침내 수도는 은으로 옮겨졌습니다.
잘 조직되어 있다
은나라 때 수도는 황하 북쪽 기슭에 있었고 홍수를 피하고 사람들이 살 수 있도록 잦은 홍수를 겪었다. 상당의 9대 손자 반경(桃護)이 황하(黃河) 남쪽의 은(陰)으로 갔을 때, 귀족들은 도읍을 옮기면 사회가 불안해질 것을 걱정했다. 그의 명령을 따르기만 하면 모든 것이 잘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열심히 일한 끝에 마침내 수도는 은으로 옮겨졌습니다.
소강에 재앙이 닥쳤다
춘추시대 노나라 관리 기강자는 자신의 통치권을 강화하기 위해 근처의 전우국을 공격하려 했다. . Ji Kangzi의 고문 Ran You와 Zi Lu는 모두 공자의 제자였습니다. 그들은 공자에게 어떻게 대처할지 물었습니다. 공자는 “나라를 다스린다고 해서 백성이 편안하고 편안하게 살며 일하게 할 수는 없다. 나라가 망하면 재앙이 날까 두렵다”고 말했다.
婩安远愿
Near: Huai: 온화하고 편안함. 가까운 사람에게는 평안을 주고, 먼 곳에 있는 사람에게는 위로가 됩니다. 이는 전국의 사람들이 평화롭고 만족스럽게 살고 일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화산에 들어가는 말
은말에 은나라 주왕이 사치하고 방탕하여 백성들이 불평하였다. 주무왕은 군대를 이끌고 은나라 수도를 포위했고, 상나라 주왕은 노대에 올라 불을 질렀다. 주(周)나라 무왕(吳王)은 주(周)나라를 세우고 호경(浮靈)을 도읍으로 삼아 군사를 보내 농업에 종사하게 하였고, 징발한 소와 말을 모두 돌려주어 백성들이 평안하고 즐겁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하였다.
노인을 데려오고 젊은이를 부양하다
서진 시대에 Bingzhou의 주지사 Liu Kun은 자신의 직책으로가는 길에 도적과 도적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극소수의 사람만 남기고 사방으로 도망쳤습니다. 사람들은 노인과 약한 사람들의 도움을 받아 음식을 구걸하러 나갔습니다. Liu Kun은 1,000명을 모집하고 진양으로 이주하여 도둑과 싸우고 농부들을 달래어 농업 생산에 종사하도록 했습니다.
노인을 업고 약자를 부양하다
서진 시대에 빙저우 태수 유곤(劉坤)이 부임하러 가는 길에 도적과 도적을 목격했다. 그리고 극소수의 사람만 남기고 사방으로 도망쳤습니다. 사람들은 노인과 약한 사람들의 도움을 받아 음식을 구걸하러 나갔습니다. Liu Kun은 1,000명을 모집하고 진양으로 이주하여 도둑과 싸우고 농부들을 달래어 농업 생산에 종사하도록 했습니다. 5. 평화롭고 만족스럽게 살고 일하는 것에 관한 고대 관용어와 시에는 어떤 좋은 단어와 문장이 있습니까? 타이의: 평화, 안정. 나라가 평안하고 국민이 행복합니다.
구조적 결합.
전국의 안정된 상황을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사람들은 평화롭고 만족스럽게 살고 일합니다. 일반적으로 술어, 목적어, 속성으로 사용됩니다.
Zhengyinguo는 "ɡuϒ"로 발음할 수 없습니다.
타이(Tai)의 모양을 구별해 '타이(Tai)'라고 쓸 수는 없습니다.
동의어는 천하의 평화, 노래와 춤의 번영, 맑은 강과 바다
반대의어는 전쟁과 혼란, 나라는 약하고 백성은 가난하며, 나라는 망하고 가족도 망한다
예문
(1) 우리 모두는 "~" 인생을 살고 싶어합니다.
(2) 전쟁 기간에는 사람들이 정상적인 삶을 사는 것이 불가능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