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말은 공자의 논어에서 나왔는데, 사람이 목표를 더 높게 정해야 잠재력을 자극하고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는 뜻이다.
원문은 다음과 같다.
아들은 말했다: "그것을 가져 가면 그것을 얻는다. 클릭합니다 : 들고, 들고; 만약 네가 가져간다면, 너는 아무것도 얻지 못할 것이다. ""
작품 소개:
논어' 는 공자의 제자와 그의 제자가 공동으로 편찬한 것으로 한대에 기록되었다. 주로 공자와 그 제자의 언행을 기록하여 공자의 사상을 더욱 집중적으로 반영하였다. 유교 고전 저작 중의 하나이다. 경전을 인용하는 것을 위주로 서사를 보좌하여 공자의 정치적 주장, 윤리 사상, 도덕 관념, 교육 원칙을 반영하였다. 그것은' 대학',' 중용',' 맹자',' 시경',' 상서',' 예기',' 주역',' 춘추' 등' 오경' 과 함께' 사서' 라고 불린다 책 20 편, 492 장, 최초의' 기록식'. 중국이 전파하고 공부하고 있는 고대 저작 중의 하나이다. 《논어》는 고대에 세 가지 버전, 고론, 루론, 제론이 있었다. 현재 유행하는' 논어' 는 육론, 고론이 형성된 버전이고, 제론은 한위 시대에 실전되었다.
작성자 정보:
공자 (기원전 55 1 년 9 월 28 일-기원전 1 1 년 4 월): 공추, 일명 중니, 산둥 지닝곡시 니산진 사람, 동주 춘추말기 유명한 사상가 공자는 사강학의 풍조를 개척하여 유교 학파의 창시자이다. 그의 유가 사상은 중국과 세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공자는 일부 제자들을 이끌고 열네 년을 주유하며 만년에 육경 (시, 책, 의식, 음악, 이경, 춘추) 을 수정하였다. 전설에 의하면 그는 제자 삼천, 덕행 칠십이 있다고 한다. 공자가 죽은 후, 그의 제자와 재전제자는 공자와 그 제자의 언행 어록 사상을 기록하여 유가 경전인 논어를 편성하였다.
공자는 고대에' 하늘의 성인',' 하늘의 목탁' 으로 여겨졌다. 그는 당시 사회에서 가장 박학한 학자 중 한 명으로 후세 통치자에 의해 공자로 추앙된 성인, 지성, 지성의 사단, 만세의 사단, 문선황제, 문선왕의 왕이었다. 그는' 세계 10 대 문화 유명 인사' 의 으뜸이다.
북송 정치가 조프는 일찍이 "반부의 논어가 천하를 다스린다" 고 말했다. 한 측면에서 이 책이 중국 고대 사회에서 큰 작용과 영향을 반영한 것이다.
《논어》는 당대에 고전 서목에 들어갔다. "당대에는 이주, 이일, 이기등 례가 있고, 춘추에는 좌전, 숫양, 곡량, 논어, 아야, 효경 등이 있는데, 바로 열세경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