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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오" 성의 유래
하오 씨의 기원

저자: 송 | 송 @99 1cn.com 은 신강여행 | 인터넷 조회 수: 3

하오 성의 유래는 상대 말년의 지명에서 유래되었다.

전설에 의하면 옛날의 태호는 부라고 전해진다. 태호의 시랑 고호는 태호가 부족을 다스리는 것을 도왔다. 상조 말년에 고호의 후예는 상제읍에 의해 태원호향에 봉쇄되었다. 그래서 자손은 봉지를 씨로, 즉 하오 씨로 삼았다.

이것은' 신당서 재상 족보' 라는 책에 기재되어 있다.' 호씨 출호성 (), 태호 () 가 보좌한다. 상지이의 세상, 후세 사람들은 태원호향에 봉착했는데, 왜냐하면 성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

또한 하오 (Hao) 에는 소수 민족이 있습니다. 성씨 시험' 에 따르면 "우환은 하오 씨가 있고, 당토는 하오, 양, 유삼성이 있다. 태원 경조를 바라보다. " 오환 () 은 우만 () 이라고도 불리는데, 옛 명칭 () 은 동호인 () 의 한 가지이다. 진 () 말 동호 () 가 흉노에게 함락된 후, 일부 사람들은 오환산 () 으로 이사했다. 왜냐하면 그들은 그곳이 유명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우환인은 유목 사냥으로 생계를 유지한다. 한무제 이후 그들은 한나라에 가입하여 중국 북방에 살았다. 우환 사람들 중에는 우웨이 () 라는 성이 있다. 당나라 때 일부 남방 야만족들은 하오, 유, 양을 성으로 삼았다. 상대 말기에 지명을 성으로 한 호씨 외에 고대 북방과 서남 소수민족에도 호성이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역사상 많은 유명 인사들이 하오 (Hao) 라고 불린다. 진 () 에는 상경 () 이 있었는데, 전하는 바에 의하면 제나라 후예 () 로 전해지고, 그 손자는 현 () 으로 봉쇄되었다. 서한 시대에 호자염은 청렴으로 유명하다. 어퍼 밸리 (이 허베이 Huailai 카운티) 지사 하오 시안 (Hao xian) 장군 공격 훈족, 펭 공, 리허우; 풍정후상당입니다. 동한 때 하오 () 는 단단 () 을 잘 단련했고, 조조 () 는 그에게 단사 () 를 이끌게 했다. 삼국 때 위 () 에는 잡장군 조호 () 가 있었다. 서진 () 시, 흉노 인민 봉기의 지도자 하오 산산 () 이 상당 () 을 공격하여 관원을 살해했다. 수나라 말 농민 봉기 지도자 효덕은 대업 9 년 (6 13) 에 수만 명의 봉기를 모아 장구를 공격하고 북쪽으로 황하를 옮긴 뒤 다시 와강군 봉평원으로 돌아갔다. 당나라에는 재상이라는 이름이 있다. 송대에는 화가 성호, 화가 석호안, 하서가 있다. 진국에는 하오 수닝이 있습니다. 진나라 말년에 산둥 홍의군 수장 정호가 있었다. 원대에는 택주, 능천 (현재 산시) 인 하정이 있다. 그는 가정 형편이 빈곤하여 공부하기를 갈망하여 원세조 쿠빌라이의 신임을 받았다. 통일 중국 원년 (126o) 은 한림시 학사로 일한 적이 있다. 그의 문채는 괜찮고 학문도 매우 실용적이다. 작품에는' 속한서',' 태극공연',' 통감 서예' 등이 있다. 명말에는 학자와 농민 봉기군 장수 하오 (Hao) 가 있었다. 청대에는 유명한 유교 학자, 훈고학자 하우행이 있는데, 명가의 명물에 대한 훈고증에 능하며,' 엘야 유일',' 죽서연표 교정' 등의 책이 있다.

현재 하오 씨는 중국 100 개 성 중 인구순으로 7 1 으로 배열되어 있다.

하오 () 는 중국 7 1 성씨로 인구가 많아 중국 한족 인구의 약 0.3% 를 차지한다. -응?

하오 성은 세 가지 출처가 있습니다: 1, 아들의 성씨. \ "족보 \" 와 \ "명문 언행록 원고 \" 에 따르면 상조 왕디의가 재위할 때 아들을 태원 (오늘 산시 태원) 에 봉하여 호호 () 에게, 후손은 땅을 씨로 삼았다. 2, 구 하오 에서. "당서 재상 가계표" 에 따르면 염제 신농은 호구시라고 불리며 태호 (푸) 가 보좌하고, 이후 간호구시 () 는 학시 () 라고 한다. 3, 그의 집에서 성을 갈았다. 예를 들어, 파티, Lushui, fenzhou 하오 훈족 입니다; 요서호 씨는 동한 오항인에서 유래했다. 당나라 남만에는 하오 씨가 있다. 서하 사람들 중에는 하오 성이 있다. 원나라 때, 다른 민족은 모두 호족이었다. 오늘날 투지아 만주족 몽골족 회족 시버족 등 민족들은 모두 이 성을 가지고 있다.

지일, 시조. 전하는 바에 따르면, 제나라 는 상인의 조상, 의 아들이다. 제나라는 일찍이 우치수 () 를 도왔고, 교육을 관리하는 순은 사제로 임명되었다. 그 후, 상족은 점점 더 강해져서, 제 14 세 손당사가 전복한 통치까지 상조를 세웠다. 은상의 27 번째 왕은 디이였다. 그는 자신의 아들을 태원의 향호에 봉했다. 기원전 1 1 세기, 상조가 주조에 의해 멸망되었다. 당시 고유의 습관에 따르면, 아기 자손은 거주지를 가문으로 하여 호호라고 불렀다. 그들은 디의를 하오 씨의 시조로 존경한다.

번식, 방송, 이주는 상말 태원향호씨에서 시작되며, 지금까지 이미 1000 여 년을 이어받아 여전히 산서태원을 중심으로 하고 있다. 진나라와 한 왕조 시대에는 성 하오 () 의 사람들이 점차 산서의 다른 곳과 산시 (), 하남 (), 하북 () 등 인근 지역으로 확산되고 이주하였다. 김대말년, 관직으로 인해 하오 씨 가족은 태원에서 윤주 단양 (현재 안휘당도현 동북) 으로 이주하여 일곱 번째로 하우에게 물려주고 남조량에서 강하 현을 맡고 단양에서 안루 (오늘 호북) 로 옮겼다. 두 진 남북조 시대에는 사회 격동에도 불구하고 산서에 사는 하오 () 는 지리적 위치가 특별하기 때문에 큰 영향을 받지 않았다. 하지만 하북에 사는 하옥은 전란을 피해 산둥 이주를 하고, 하남에 사는 하옥은 안후이로 이주한다. 수당 시대에는 사회가 안정되었고, 호씨는 산시 경조에서 흥성하여 역사상 두 번째로 큰 현 경조현을 형성하였다. 호북과 쓰촨 (hobei and world) 로 이주한 성 하오 (Hao) 라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북송 () 이 멸망한 후, 일부 성 하오 () 의 사람들이 강남으로 이주하였고, 펀저우 () 에 사는 유명한 화가들은 전란을 피하기 위해 랑주 () (오늘 쓰촨 랑중) 로 이주하여 현지에 정착했다. 당송 이전에 하오 씨는 주로 중원을 번식의 중심으로 삼았다. 하오 난천 (Hao nanqian) 에 관해서는, 그 성보다 늦고, 규모도 훨씬 작다. 당송 시대에는 남방의 일부 지방에 더 많은 호씨 가문이 나타났다. 원말에 재해와 전염병이 끊이지 않고 각지의 농민 봉기군이 일어나 서로 공격하여 중원 화동 화중 인구가 급감했다. 명초 홍무년 동안 명나라에 홍동으로 이주한 사람의 성 중 하나로 하북 베이징 산둥 천진 등지로 이주했다. 명청시대에 호씨는 중국 남방에서 광범위하게 전해졌으며, 호남 푸젠 등의 성 역사에는 모두 호라는 사람이 있었다. 동시에 랴오닝 () 과 동북 () 의 다른 성에도 하오 () 씨가 모여 살고 있다. 청대에 이르러 산시 북부에 거주하는 하오는 서천의 조류를 따르고, 일부는 내몽고 간쑤로 이주했다. 푸젠에 사는 하오 (Hao Qiaoyang) 는 바다를 건너 대만으로 와서 남양, 싱가포르 등에 들어갔다. 하지만 이 시기에 하오 씨는 여전히 북방을 중심으로 하고 있다. 오늘날, 하오 씨는 중국, 특히 허난, 산서, 하북성 3 개 성에서 한족 전체 인구의 약 59% 를 차지하고 있다.

현호씨는 장기간 번식이주 과정에서 1, 진양이 위치한 태원현 (현 산서성 태원시 서남) 을 형성했다. 2. 경조현은 장안 (현재 산시 () 성 Xi 시 서북) 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관번호: "태원", "문풍", "인본".

씨족 특징: 1. 하오 문인 신사가 많고 문관이 많다. 하오 씨는 중국의 전형적인 북부 성입니다. 그것은 북방에서 기원하여 북방에서 흥성하였다. 3000 여 년의 성을 가진 성씨로서 이렇게 오랜 세월의 비바람이 여전히 북방에 우뚝 솟아 있는 것은 이례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성씨, 성씨, 성씨, 성씨, 성씨)

홀 번호는 의미심장하고 의미심장하다. 예를 들어, 서재의 이야기는 용호의 뱃가죽에서 유래한 것인데, 이는 학문이 깊고 고전이 가득하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선로가 질서 정연하게 배열되어 있다. 민국 하오 씨 족보 잔본 기록에 따르면 허베이 () 성 하오 () 씨 일행은 "청렴 () 에서 나왔고, 정여사청 ()" 이라고 한다.

하오 zilian, 유명 인사의 본질: 타이 위안 (이 산서) 사람들은 정직, 다른 사람들의 물건을 가져 가지 않습니다. 언니의 밥을 다 맛본 후, 나는 15 위안을 남기고 묵묵히 앉았다. 행마다 물을 마셔야 하고, 늘 우물에 돈을 넣는다. 조호: 삼국시대 위태원인, 장군, 호잡입니다. 그는 하서 사십여 년을 지키면서 군민이 감히 가져가지 못했다. 제갈량은 진창 () 을 포위하고, 조 () 와 대치한 지 이십여 일 () 이 밝고도 물러설 수 없어, 조 () 를 작열후 () 로 봉하였다. 그는 후장을 반대하고 박장을 제창하며 몸소 실천한다. 하오 부인: 진대 진양 (오늘 산시 태원) 사람, 아내, 여남문사. 형과 형수, 종부인, 유명한 가정에서 태어났습니다. 호가는 인색해서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는 것이 아니라, 종가는 부귀 때문에 오만하지 않다. 당시 사람들은 "종부인의 선물은 하오 부인의 법이다" 고 말했다. 효덕: 평원 (오늘 산둥) 사람, 수나라 말 농민 봉기군 수장. 그는 수만 명을 모아 반란을 일으켜 수나라의 멸망을 가속화했다. 하오: 안루 (오늘 호북) 사람, 당정관 진사, 이후 인사 부임 시랑에 들어갔다. 사람됨이 정직하고, 규칙을 따르며, 그의 모든 민풍민속은 진리와 사실에 부합한다. 성호: 주용 (오늘 장쑤) 은 송대의 화가입니다. 그의 그림은 선명하고 생동적이며 색칠에 능하다. 하오 지: 개휴 (오늘 산서) 사람, 북송 장군. 소년이 군대에 합류하여, 몸이 먼저 병사를 파견하다. 서하 평화 북의 도둑을 막기 위해 그들은 유채로 이사했다. 그는 군대를 엄격하게 다스리고, 범인에게 돈을 빌려주지 않지만, 아낌없이 상을 주었다. 그는 평소에 매우 검소하여 특히 신앙에 충성한다. 장호: 펀저우 (오늘 산시 펀양) 사람, 송대 화가, 사람이 말보다 길다. 그는 고로 낙타와 새 경관과 함께 하동 3 대 경이로움이라고 불린다. 석호안: 태원 유차인, 송대 화가, 새제자, 대선생님. 하동: 하동 (이 산서영제) 사람, 송대 화가, 산수화가, 비 선생님. 하정: 순천 (현재는 베이징) 사람, 택주 능천 (지금은 산시) 사람, 원대의 유명한 장관, 학자, 화가입니다. 조에게 상을 준 학사 사제와 기국공. 그의 서화는 천부적인 재능이 고고하여, 많은 사람들의 길이를 자기 소유로 삼았기 때문에, 그의 필법은 하늘하늘 높이 휘날리며, 아무런 유혹도 없이 천하의 명필이다. 태극 공연',' 원시 고지지',' 통감 서예',' 옥횡정관',' 영천집' 등이 있다. 정호: 여주수 (오늘 산둥) 사람, 김말 산둥 홍의군 수장. 그는 정권, 국호 한, 국호 순천 등을 건립한 적이 있다. 하오: 하오 (Hao) 의 첫 번째 맹장, 원래 이름은 영충 (yongzhong) 이었다. 그는 당초 부대에서 기수가 되었기 때문에 이름을 얻었다. 처음에 그는 국왕에 침입했다. 그는 희생한 후 이진 등과 연합하여 반청했다. 취안저우 대승을 거두고 포로로 잡혀 살해되었다. 하오 이순신 라인: Qixia (오늘 산둥) 사람들, 청나라 공무원 및 학자. 명물, 훈고, 고증에 능하며,' 엘야' 에서 노력하는 시간이 가장 길다. 그는 일생동안' 정례주',' 엘야의서',' 죽서 연대표 개정',' 춘추주',' 산해경주',' 진송이야기',' 순자보주' 등 많은 저술을 했다. 하남 영보인은 국민당 제 42 군 총사령관을 역임한 적이 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단 10 여 년 만에 폰에서 강까지, 강부터 왕까지, 주님께 몇 가지 쉬운 반역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진의를 세 번 본 후, 지도봉기. 네이의 강산은 고치기 쉽고, 본성은 바꾸기 어렵다. 그는 장개석 표를 던지고 곧 화동으로 끌려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