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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 문화에 관한 두 가지 문제. 。 긴박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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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은 인류의 생존 발전의 첫 번째 요소이며, 인간 문명은 음식에서 시작된다. 음식 문화는 인류 사회의 형성에 따라 발전하여 인류 사회의 발전에 따라 진보한다. 음식은 단순한 생리적 수요를 뛰어넘어 끊임없이 자신의 내포를 풍요롭게 하며 사회문화생활의 중요한 내용이 되는 것은 사람들의 물질적 생활과 정신생활의 일부이다. 중국의 음식 문화는 역사가 유구하며, 유래가 길고, 넓고 심오하며, 선명한 민족과 지역 특색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중화문화의 보고에서 찬란한 구슬로, 중국 관광업 발전의 귀중한 관광자원이다.

음식 문화는 일상생활에서의 식습관과 습관을 가리킨다. 주로 음식 자체의 속성, 제작 과정과 의식, 식사기구, 환경, 예절, 풍습을 포함한다.

음식 문화는 줄곧 민족 문화의 진귀한 보물이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중국 음식에는 중화민족의 풍부한 음식 공급원, 독특한 음식 가공 기술, 깊은 음식 미학, 음식 민속이 담겨 있다. 그것은 역대 사회 물질문명과 정신문명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으며, 이 두 문명의 발전을 검증하는 척도 중 하나이다. 동시에 중국 요리는 아름다운 색깔, 냄새, 맛, 모양, 기구, 건강, 사상을 지닌 예술이기도 하다. 색상 측면, 차가운 따뜻한 코디 추구, 적절한 농도; 냄새, 향기로운 향기, 부드러운, 매혹적인 옹호; 맛, 다섯 가지 맛의 조화에주의를 기울이고, 원근에 유명하다. 스타일링에서 다양성, 정교함, 조화에 중점을 둡니다. 그릇에서 질이 우수하고, 아름답고 편안하며, 서로 잘 어울리도록 노력하다. 기능적으로, 건강과 안전을 옹호하고, 몸과 마음에 유익하다. 음식 분위기에서 그윽하고 단아하며 정취가 넘친다.

중국 음식 문화는 역사가 유구하고, 요리 기술이 뛰어나며, 세계적으로 유명하며, 세계' 미식 왕국' 으로 불린다. 중국 음식 문화와 음악, 무용, 서예, 그림, 연극처럼 중국의 수천 년 찬란한 민족 문화 유산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자 귀중한 관광 자원이다. 오늘날의 관광 활동에서 음식은 이미 순수한 생물학적 목적을 초월한 것이 아니라, 사람들이 삶을 사랑하고, 자아를 표현하고, 고아를 추구하고, 경험에 치중하고, 품위가 풍부한 문화 전달체와 상징을 반영한다고 할 수 있다. 이것은 사회적 의의가 풍부한 중요한 문화 활동이다. 오늘날' 중국에서 먹는다' 는 중국 남북의 음식을 맛보는 것은 수천 명의 국내외 관광객이 중국을 방문하는 동기 중 하나이다.

중국 음식 문화의 발전 과정;

음식 문화는 인류 사회의 출현과 함께 생겨났고, 인류의 물질문화와 정신문화의 발전에 따라 끊임없이 자신의 풍부한 내포를 형성하고 있다. 음식 문화의 기원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어떤 사람들은 황제가 요리의 조상이라고 생각하는데, 왜냐하면 그가 큰 냄비를 만들고 사람들에게 부뚜막과 증기 계곡을 건설하도록 가르쳤기 때문이다. 어떤 사람들은 수인씨의' 나무를 뚫고 불을 채취하는 것' 이 그의 요리사의 첫 페이지라고 생각한다. 푸가 중국 요리의 원조여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사실 고서 중의 이 기록들은 모두 후세에 기억되며, 왕왕 신화 색채로 칠해진다. 시대나 씨족, 부족의 독창적인 작품들을 한 사람에게 집중시키는 것은 더욱 필연적이다. 인간은 야생 과일과 동물에 대한 원시 채집을 하는데, 단지 먹고 몸을 튼튼하게 하기 위해서이다. 고서의 기록은 피를 먹는 것에서 익힌 음식으로의 전환을 반영할 뿐, 인간의 의식적인 요리 예술은 말할 것도 없다. 과학적인 관점에서 볼 때, 음식 활동의 출현은 인류가 익힌 음식을 먹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 인류 사회의 생산력이 끊임없이 발전함에 따라, 남은 상품이 날로 풍부해지고, 사회 분업이 끊임없이 확대되고 있다. 다이어트 활동은 이미 인류의 자각 행위가 되었으며, 점차 주기적인 습관을 형성하여 일련의 식생활과 관련된 관념과 행동체계를 만들어 점차 일종의 예술과 문화로 발전하였다.

약 65,438+0,000 ~ 40,000 년 전, 인류는 열전송으로 삶은 석두 연소를 위한 석두 요리법을 발명했는데, 이것이 가장 원시적인 요리법이다. 원시 인류는 불에 직접 음식을 요리하거나 석판에 음식을 올려놓고 가열한 후 먹는 것은 베이징 주구점의 고고학에서 증명되었다. 신석기 시대, 중국 사회가 도기 시대로 접어들었다. 사람들은 도자기로 취사도구를 만들거나, 도자기로 고기를 끓이거나, 파도형으로 곡물을 끓이거나, 도자기로 음식을 찌운다. 도자기 취사도구의 사용은 원시 요리의 발전을 촉진시켜 인류가 정식으로 요리시대에 들어선 것을 상징한다.

하상주가 중국을 진나라로 통일하는 것은 중국 요리사에서 매우 중요한 단계이다. 생산력의 비약에 따라 사회생활의 각 방면에 깊은 변화가 일어났다. 중국은 여름부터 청동기 시대로 접어들기 시작했다. 사람들은 구리로 만든 취사도구를 사용하여 원료를 작은 조각으로 만들고 동물유로 요리를 요리하여 요리를 기름으로 발전시켰다. 이때, 부유한 적국의 귀족들은 식사를 할 때, 종을 연주하고, 여러 가지 맛있는 음식으로 가득 채우고, 성황을 이루며,' 종명 석정' 이라고 불린다. 바로 이 시기에 중국 음식 문화의 기본 강령이 초보적으로 확립되었다. 역사적인 관점에서 볼 때, 선진시대의 음식은 원시 사회에 비해 크게 진보했다. 예를 들면 음식의 범위가 끊임없이 확대되고, 취사도구가 끊임없이 발전하고, 요리방법이 끊임없이 발전하고, 요리제도와 음식문화가 초보적으로 형성되는 등.

전대에 비해 한대의 음식 품종과 요리 수준이 모두 크게 향상되었다. 한대 이후 철기가 점차 청동기를 대체하고 식물성 기름이 부엌으로 들어가기 시작했다. 스튜, 요리, 튀김, 튀김, 소스, 절인, 구운 등 요리 방법을 익히고 음식 원료에도 신경을 쓴다. 요리 작업의 기술분업은 이미 성숙했고, 산둥 출토된' 요리도' 와' 요리사용' 이 이를 증명할 수 있다. 주방지도' 는 일관된 요리 과정의 웅장한 장면을 묘사한다. 그림에 새겨진 인물들은 모두 바빠서 각자의 직무를 맡고 있다. 위에서 아래로 총 6 단계로 원료 준비부터 가공까지 각 부분을 개괄적으로 설명하는데, 분업이 명확하여 한대 요리 문화의 유력한 구현이다. 요리사의 작은 조각상' 은 요리사의 이미지를 형상화한 것으로, 의상과 옷차림을 보면 오늘날의 요리사와 거의 똑같아 당시 요리사가 이미 직업을 형성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셰프, 요리사, 요리사, 요리사, 요리사, 요리사, 요리사, 요리사, 요리사) 한대 장건 서양 이후 포도 수박 참깨 시금치 셀러리 마늘 회향 등 외래음식이 대거 들어와 수량, 품질, 구조적으로 전통 음식을 바꿨다.

위진 남북조는 중국 각족 인민 음식 문화 대교류가 크게 융합된 시기이다. 도가의' 장생불로' 사상의 영향을 받아 내용이 풍부하고 다채로워' 약식 동원',' 약식 동원' 을 추구하는 다채로운 요리 방법. 이 시점에서 거의 모든 음식은 현대에 많이 쓰이는 반면, 자스훈의' 제야민서' 는 당시 음식문화 발전의 높이를 반영했다. 또한 웨이와 진 이후 차를 마시는 바람이 불기 시작했다. 남부의 오국에서는 차가 궁중 음료로 쓰이고 모든 귀족의 연회는 차를 사용한다. 남조 시대에는 차를 마시는 것이 이미 가난한 가정으로 전파되었다. 북조 시대에 문인들은 차를 마시는 것을' 중국맛' 으로 여겼다.

당송은 중국 음식 문화의 전성기이다. 상업과 수공업의 왕성한 발전, 수륙 교통의 발전, 도시의 흥기, 외식업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당대는 중국 차 문화의 형성 시기이다. 후세 사람들에게' 다성' 으로 불리는 육우' 다경' 의 출판은 중국의 차 문화를 새로운 경지로 이끌었다. 즉, 음료에서 상품으로, 습관과 취미에서 일종의 수양과 문화에 이르기까지. 송대에서는 차가 사람들의 생활의 필수품이 되었다. 특히 송대의 도자기 식기는 정교한 아름다움으로 우리의 음식 문화를 자양했다. 음식 문화 생활은 문인의 중요한 사회 문화 활동이 되었다. 문인은 음식, 신선함, 아름다움, 아름다움을 중시하여 음식 문화의 심미성을 강화하였다.

명청 시대에는 음식 문화가 더욱 발전하여 내용이 더욱 다채로워졌다. 궁중 음식, 귀족 음식, 관원 음식, 민족 음식, 지방 음식, 민간 음식 등 왕성한 추세가 나타나고 있다. 특히 청나라가 전국을 통일한 뒤 음식문화는 남북음식을 한 난로에 녹이는 특징을 보여줬고, 그 전형적인 대표는 만한전석의 출현이었다. 만한석은 성대한 예절, 호화로운 재료, 많은 요리와 풍부한 장면으로 유명하다. 그것은 중국의 명물 중 하나로 유명한 프랑스 음식과 견줄 만하다.

셋째, 중국 음식 문화의 기본 특성

중국의 음식 문화는 중국 선민의 광범위한 음식 실천에 기반을 두고 있다. 그것은 인류의 생존과 발전의 중요한 반영이며, 사람들의 물질적 생활과 정신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뚜렷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우선, 중국 음식 문화는 오래되고 젊은 문화로 무궁무진한 매력과 매력을 가지고 있다. 중국의 음식 문화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일찍이 중국 고대 선민 자신의 음식 활동에서 생겨났다. "그것은 인간의 삶에서 첫 번째 꽃이다." 동시에, 중국 고대 사회의 발전과 함께, 음식기구와 음식 풍습이 끊임없이 발전하고 풍부하게 발전하고 있다. 중국의 음식 문화는 사람들의 사회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그것은 끝이 없고 생명력이 매우 강하다.

둘째, 중국 음식 문화는 독자적인 특징을 지닌 독자적인 문화 형식이다. 음식문화는 물질문화와 정신문화의 여러 분야를 뛰어넘는 문화형태이며, 그 독특한 내포와 외연을 가지고 있다. 자신의 인터넷과 독특한 매력을 가진 문화적 형태이기도 하다. 그것의 발전은 사회경제의 발전, 과학기술의 진보, 토지의 개발, 농업 생산의 과정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이러한 기본 요소들의 유기적 결합은 그것의 모체를 구성하며, 동시에 그것의 특징을 정의한다. 중국의 음식 문화는 중국의 특정 물질 환경과 여러 요인의 영향으로 형성된 것이다. 따라서 중국의 음식문화에는 독특한 음식 배합의 문화적 기조와 맛이 있고, 예의바르게 사계절이 질서 정연하고, 식사가 합리적이며, 식기가 정교하고, 위생이 맛있다.

셋째, 중국의 음식문화는 중화문명의 잣대이며, 중국 민족의 특색의 구현이다. 백성은 음식을 하늘로 삼고, 음식은 사람의 생활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것은 사람들의 생리적 요구를 만족시킬 뿐만 아니라, 인간의 체질을 개선하고 지혜의 창조를 촉진하는 중요한 물질적 수단이기도 하다. 동시에, 풍부한 문화적 내포로 인해 사람들의 정신적 추구를 어느 정도 만족시키는 것은 인류 문명의 중요한 척도이다. 한 나라와 민족의 음식 구성과 음식 풍조는 그 민족의 자연산물, 생산조건, 문화적 소양, 창조력을 반영하고 있으며, 자연의 성과와 민족적 특색을 이용하고 개발하는 것을 반영하고 있다. 중국 음식 문화는 중화민족의 유구한 찬란한 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그것은 각 역사 시기의 중화문명의 발전 과정과 진보를 상징하며, 중화민족이 예로부터 삶을 사랑하고, 진선미를 추구하는 민족이며, 한 측면에서 중화민족의 창조정신과 독특한 풍격을 반영한다는 것을 반영한다.

섹션 ii 풍부하고 다채로운 음식 문화

중국의 음식문화는 유구한 역사, 광범위한 지역 전파, 방대한 식인구, 뛰어난 요리 기술, 풍부한 영양요리, 깊은 문화적 내포로 세계적으로 명성을 얻고 있으며, 인류 음식문화의 보고에서 명주가 되었다.

첫째, 음식 문화의 원인

중국은 예로부터 음식을 중시해 온 나라이다. 수천 년의 문명 진화 과정에서 풍부하고 다채로운 음식 문화가 형성되었다. 중국은 오랜 음식 역사와 풍부한 문화 축적을 가지고 있어 중국이 세계에서' 요리왕국' 이라는 명성을 얻었고, 중화음식은 세계 4 대 명요리 중 하나로 꼽혔다. 다른 나라나 민족의 요리 예술에 비해 중국 요리는 원료의 선택, 요리 기술, 요리의 디자인, 양념의 처리, 요리의 명칭에 모두 고유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우선, 자연조건으로 볼 때, 중국은 지리환경이 우월하고, 땅이 넓고, 기후변화가 다양하며, 동식물의 종류가 다양하며, 음식 선택에 다양한 공급원을 제공한다.

둘째, 역사적 조건으로 볼 때 안정적이고 긴 농업 생활과 역사, 가족, 전통 기예 (요리와 양조 포함) 를 중시하는 전통으로' 조상' 의 요리 기예가 전승되고 보완된다. 중국에서는 음식이 없는 가족 회식의 전통적인 방식이 감정 교류와 가족 단결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다시 한 번, 정치 여건에서 고대 중국의 중앙집권은 전국 각지의 음식을 제왕귀족의 식탁에 가져와 다채로운 연회석을 형성했다. 중국의 외식 문화는 사대부층의 생활을 기초로 봉건 독재하의 왕공귀족을 중개자로 하고, 특히 궁중의 외식을 집중 대표로 축적, 보존, 전파, 발전시킨 것이다. 중국 제왕의 극치 럭셔리는 중국 전통 음식 문화의 가장 높은 표현이다.

마지막으로, 문화 조건에서 중국의 농업 문화는 "음식은 정밀하지 않고, 음식은 세심하지 않다" 며, 음식은 사람의' 대욕',' 백성은 음식을 하늘로 삼는다' 고 주장하므로 먹는 것이 중요하다. 중국의 전통 음식 문화는 좋아하는 사람이 거의 없다. 인구가 많고, 제품이 풍부하고, 생활 리듬이 느리며, 시간을 결정하는 것이 가장 가치가 없다. 산해진미의 풍성한 잔치를 개조하기 위해, 인력과 물력을 아끼지 않고, 최고로 완벽하고 고관 귀인이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

중국의 음식 문화는 음악, 춤, 서예, 그림, 연극과 마찬가지로 중국의 수천 년 찬란한 민족 문화 유산의 중요한 부분이다. 그것은 중요한 관광 개발 가치를 지닌 귀중한 관광 자원이다.

둘째, 주요 지방 풍미

오랫동안 원료, 재료, 요리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각지에서 각자의 독특한 맛과 다른 요리가 형성되었다. 역사시기에 따라 분류 기준에 따라 중식은 다른 유파로 나눌 수 있다. 중식은 원료 특성상 채식 (궁중 채식, 절 채식, 민간 채식) 과 육식 요리로 나눌 수 있다. 요리의 기능으로 볼 때, 중국음식은 보통요리와 보건요리로 나눌 수 있다. 지리적으로 중국 음식은 네 가지 주요 요리, 즉 노채, 수채, 사천요리, 광동요리로 나눌 수 있다. 각 지역 내외 경제 문화 교류의 장하에서 형성되어 뚜렷한 지역 문화 특색을 가지고 있다. 다음은 4 대 요리계에 대한 간단한 소개입니다.

1. 루요리

노채는 일명 노채라고도 하는데 교동 제남 등지의 지방채에서 발전한 것이다. 노채는 베이징, 천진, 백산, 흑수까지 전해져 당시 가장 영향력이 큰 요리가 되었다. 명청 시대가 되자 노채는 황궁의 주체가 되어 중국 북방 음식의 대표가 되었다. 그 특징은 재료 선정에 신경을 쓰고 국을 잘 끓이며 향, 부드러움, 맛이 순수하기로 유명하며, 포만함과 경제성에 치중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산둥 곡부의 유교 음식은 노채 형성에 영향을 미친다. 현재 곡부는 명청시대 공자가 황제에게 공물을 바치는 메뉴와 공부의 매일의 잔치 식단을 모방하여 공부의 서류에 기록하며 국내외 관광객들의 환영을 받고 있다.

노채의 대표요리는 탕수잉어, 텍사스 파닭, 튀긴 두부, 9 대 대장, 청홍잉어, 기름조림 새우, 기름에 구운 소라, 공부 제 1 솥 등이다. 그 간식은 주촌수사오빙, 오승헌전, 호엽전, 위현 바비큐 머리 구이, 전병, 바삭한 팬케이크, 냄비 스티커, 탕바오, 꽃이 피는 만두, 달구지, 황금면, 샹수야키소바, 후쿠야마면, 봉래소면, 닭가루

2. 냉이

냉이는 일명 냉이라고도 하며 조주 광저우 동강 () 파로 구성되어 있다. 광둥요리의 특징은: 재료가 넓고, 재료가 많고, 무거운 장식이 있고, 무겁고 매끄럽다는 것이다. 볶음에 능하고, 불을 잘 익히고, 기름온도가 딱 알맞다. 계절의 배합에 주의하고, 여름과 가을의 두 계절은 담백함을 추구하고, 겨울과 봄의 두 계절은 에스프레소를 강조한다. 냉이는 냉이를 대표로 하여 민대 경계에게 영향을 미친다.

광저우 요리는 섬세하고, 색채가 다양하며, 다시 쪄서 튀기고, 요리가 정교하고, 도안이 생동감 있는 것이 특징이다. 동물 원료 방면에서 돼지와 소, 그리고 뱀고양이, 특히 뱀은 역사가 유구하다. 서한' 화이난자' 에는' 사람이 뱀을 얻을수록 음식이 올라간다' 는 기록이 있어 민간에는' 광저우에서 먹는 것' 이라는 명예가 있다. 18, 19 세기에 대외무역과' 남아시아로' 에 따라 냉이는 점차 세계로 접어들었다. 뉴욕만 해도 수천 개의 광동요리관이 있다고 한다. 조주요리는 해산물 요리에 능하며, 국물이 가장 특색이 있고, 칼공이 섬세하고 단맛이 짙다. 주재료의 오리지널 맛을 유지하도록 주의해라. 동강요리유는 무겁고, 맛이 짜며, 주재료가 두드러지고, 간단하고 대범하며, 지방맛이 있다.

대표적인 요리는 파삭 파삭 한 젖돼지, 흰 구름돼지 손, 용호두, 구운 거위, 뱀탕, 태야계, 흥원 닭발조림 물개, 정호채, 동강염지닭, 국채, 바삭바삭한 비둘기 등이다. 그것의 간식은 진주계파, 피알파, 냄비 스티커, 얼린 고기 천층전, 튀김 대량크림, 바삭한 연밥 가방, 차사오백, 분홍과일, 렌교전, 마름모반, 창가루, 벌집토란전, 송편, 게황탕원, 얇은 새우입니다

사천요리

사천요리는 일명 사천요리로, 청두 () 충칭 () 의 요리를 대표해 국내에서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다. 사천요리는 재료의 선택을 중시하고 규격의 일관성을 중시하며, 색상 분판 반찬은 맑고 밝으며 예로부터' 존미',' 정매움' 의 전통이 있었다. 매운, 비린내, 맛이 진하고 조미료를 중시하며' 삼고추' (즉 후추, 고추) 와 생강을 빼놓을 수 없는 것이 특징이다. 매운, 신, 마, 향으로 유명하며, 줄곧' 한 가지 요리식, 각종 요리가 맛있다' 는 명성을 누리고 있다. 지방 풍미가 매우 짙어서 "음식은 중국에서, 각종 음식이 다 맛있다" 고 해서 사천요리의 특징을 "청대는 길지 않고 마라탕" 으로 요약했다. 사천 요리는 호남 호북 구이저우 운남에도 영향을 미친다. 사천요리는 역사가 유구하여 진말한 초부터 예봉을 드러냈는데, 지금은 사천 음식점이 이미 전 세계에 널리 퍼져 있다.

대표적인 요리는 궁파지딩, 천미돼지고기, 위샹러우쓰, 부부 폐조각, 마파두부, 덩영쇠고기, 원앙샤브, 건소석잉어, 가정요리 해삼, 누룽지 조각, 건볶음 죽순 등이다. 그 간식은 연잎찜, 찜, 달걀떡, 원반, 청성은행떡, 중경동떡, 냄비, 이빈연면, 용필손, 홍유만두, 유리구이, 단단단단면, 라탕원, 참깨만두, 광한삼강진흙 등이다

중국 음식 문화의 특징

중국의 음식 문화는 오랜 역사 발전 과정에서 매우 뚜렷한 민족적 특색을 형성하여 주로 다음과 같은 방면에서 나타난다.

1. 오미조화는 중국 음식문화의 가장 큰 특징이다.

중국 음식 문화는 요리의 맛 추구와 요리 제작에서 모두 오미조화가 가장 높은 원칙이다. 오미조화의 원칙이 중국 전체 음식문화를 관통하는 것은 중국 음식문화의 정수이다.

오미조화는 우선 사람들의 음식 입맛을 만족시키고 식품 원료를 선택하는 요구 사항이다. 오미는 단, 신, 쓴, 매운, 짠 것을 말한다. 오미조화는 이 오미가 합리적으로 변화해 음식의 원래 맛이나 진실한 맛을 유지하고 발휘할 수 있다는 것을 말한다. 오미의 조화도 시간순서에 맞아야 하고, 음식 원료의 선택은 계절에 따라 다른 중점을 두어야 한다. 내부에는' 와, 춘산샤고, 가을 매운겨울 짠맛, 매끈하고 달콤함' 이라는 말이 있다. 사람의 미각 수요를 만족시켜야 할 뿐만 아니라 사계절과 사람의 생리적 요구와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오미조화도 요리 과정의 요구 사항이다. \ "루 춘추? "효경" 은 이 과정과 요구 사항을 설명합니다. 누가 먼저 오미를 풀어주고, 어떻게 타이밍을 잡는지, 어떻게 더 많이 넣는지, 어떻게 합리적으로 분배할 수 있는지에 대해 매우 신경을 썼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요리 과정에서 냄비 안의 미세한 변화는 말로 해석하기 어렵다. 관건은 요리사의 적절한' 도' 에 있다. 요리는' 오래 해도 폐단이 없고, 익어도 썩지 않고, 달콤하고, 중얼거리지 않고, 시큼하고 차갑지 않다' 는 우수한 특성을 지녔는데, 그 목적은 모든 맛과 조화를 이루는 유기체를 만드는 것이다.

2. 색깔, 향, 맛, 모양, 기구, 환경의 유기적 통일을 추구합니다.

중국 음식 문화는 매우 강한 미적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오미조화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며, 색 향 맛 모양 기경의 종합미를 선호한다. 이것은 중국 음식 문화의 심미 문화 특징이다. 중국 요리는' 먹는 예술' 과' 먹는 미학' 으로 불린다. 색미를 중국 음식 1 위에 올려놓는 것은 색분별이 식욕을 자극하는 것의 중요성을 설명하기 때문에 공자는' 색이 음식에 불리하다' 고 제안했다. 요리의 색채 조합이 좋고 나쁨은 종종 연회석 성공의 관건이다. 요리의 향기는 사람들이 음식을 맛보려는 욕망과 동력을 불러일으키며, 향기의 느낌은 사람들의 색깔과 모양에 대한 심미적 즐거움을 심화시키고 촉진시킨다. 미각은 음식에서 행복의 주요 부분이다. 색향이 완비된 맛은 음식미감의 고조이고,' 중미' 는 중국 음식문화가 서구 음식문화와 구별되는 주요 특징 중 하나이다. 형식미는 음식의 심미 정취와 분위기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음식은 하프와 멜로디와 같아서 서로 잘 어울리고 서로 재미있다. 풍경의 아름다움은 주로 우아하고 조화로운 음식 공간 환경과 감정 환경을 가리켜 잔치에 금상첨화를 더해 기분을 즐겁게 한다.

색깔, 향, 맛, 모양, 용기, 환경의 조화와 통일은 식생활이 생리적 요구뿐만 아니라 뚜렷한 심미와 체험 가치를 지닌 반면, 요리와 잔치의 디자인과 안배는 예술적 창조의 의미를 갖는다.

3.*** 식사와 함께 식사를 합니다.

중국인들은 음식을 밥 먹는 수단으로 삼지 않고, 그것을 사람과 감정의 유대로 삼는 것에 익숙하다. 먹는 방식에서 나는 먹는 방식을 좋아한다. 서양인은 짝꿍으로 밥을 먹지만 따로 먹는 것은 중국인이 같은 음식을 먹고 마시는 것과 같은 국을 먹는 것과는 다르다. 식사제' 먹는 방법은 건강적으로는 비과학적이지만, 중국인연회석 중' * * * 음식' 으로 일종의 생활경지를 추구한다. 고대 중국 왕들은 국가의 장구안을 얻기 위해 잔치로 "상하의 정을 소통한다" 고 말했다. 민간 연회석은 먹고 마시며 감정을 연결하고 장벽을 해소하며 가족, 이웃 소개팅, 심지어 민족단결까지 융합한다. 문인 야연의 노래, 민간 술집의 게임 비교 등 다양한 요리의 동미 속에서 시적인 연회석 분위기 속에서 사람과 자연, 사람과 사람 사이의 화목하고 아름다운 삶의 경지를 이룰 수 있다.

2000 여 년 전에 공자가 말했다.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다!" " 이 문장은 중국 환대의 전통을 반영합니다. 중국 현대관광음식문화는 여전히 이 전통을 답습하고, 각국 관광객을 따뜻하게 접대하며, 연회석에서 손님과의 감정적 조화, 분위기 친절, 감정 교류, 소통을 추구한다. 그러나 음식에서는 손님의 식습관을 충분히 존중하고,' * * *' 방식으로 수저를 사용하거나, * * *

심오하고 심오한 술문화

중국 와인은 5,000 여 년의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긴 발전 과정에서 독특한 풍격을 형성하여 찬란한 중국 술 문화를 배양하였다. 술 문화는 특수한 문화 형태로서 중국 전통문화에서 특별한 지위를 가지고 있어 사회생활의 거의 모든 분야에 스며들고 있다. 우리는 와인에서 중국 사회의 모든 측면을 이해할 수 있으며, 와인 문화에서 정치, 경제, 농업, 상업, 역사, 문화와 같은 가치 있는 정보를 찾을 수 있다. 술은 음식 문화 중의 기묘한 송이로 사회 문명의 상징이다.

첫째, 술 문화의 형성

술은 수수, 밀, 쌀, 포도 또는 기타 과일을 원료로 한 당화 발효로 만든 음료로 식용 알코올을 함유하고 있다. 양조 기술로 볼 때, 중국은 세계에서 가장 먼저 양조 기술을 아는 나라 중 하나이다. 일찍이 신석기 시대 중반에, 우리 조상들은 술을 만드는 방법을 알고 있었다. 하지만 오늘날까지도 인공양조가 언제 어디서 시작되었는지, 누가 여전히 확정하기 어렵다. 의동생이 술을 빚었다는 말도 있고, 두강이 술을 빚었다는 말도 있다. 후세 사람들은 줄곧 의동생과 두강을 술신으로 여겼다. 또한 "원숭이 와인", "황제 와인" 이 있습니다. 의견이 분분하지만 국내 학자들은 중국 양조업이 용산 문화시대에 비교적 발달한 산업으로 널리 받아들여지고 있다. 중국 와인의 발전으로 볼 때 계몽, 성장, 성숙, 발전, 번영의 5 단계로 나눌 수 있다.

계몽 시기는 신석기 시대의 양사오 문화에서 여름 초까지였다. 이 시기는 원시 사회 말기로, 먼저 민용에서 곰팡이가 피었지만 싹이 난 곡물이 술을 빚었다. 인공양조의 전제는 농업문명의 발전과 도기의 출현이다. 양사오 문화 유적지에는 도자기와 도잔이 모두 있다. 인공양조는 약 6000 년 전에 시작되었다고 추측할 수 있다.

여름부터 진나라까지 약 1800 년은 중국 와인의 성장기이다. 이 시기에 중국은 최초로 굴주로 술을 빚은 나라가 되었다. 농업에는 6 마리의 가축이 있어서 양조업에서 굴을 발명했기 때문이다. 한편, 양조기술이 급속히 발전하면서 양조업은 농업에서 분리되기 시작하여 독립된 수공업부문이 되고, 조정은 관원 관주를 설치하고, 중대한 국사와 황실 연회를 담당하기 시작했다. 술관의 설립은 술이 독립된 수공업 부문이 되어 양조 기술을 규범화하고 제고하고, 양조 경험을 총결하고 보급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는 것을 상징한다.

주나이는 농업을 위주로 대량의 술과 알코올이 대량의 식량을 낭비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용납할 수 없는' 죄' 이다. 식량을 절약하고 국력을 보존하기 위해 서주 초년 중국 역사상 첫 금주령' 주동' 을 반포해 매우 엄격한 금주조치를 규정하고 있다. 서주 시대에는 관청에서 법금주에 이르기까지 술문화와 제도문화가 병행하는 것을 상징하며, 중국의 수천 년 동안 술정에 깊은 영향을 끼쳤다. 예의문화의 직접적인 영향으로 서주 통치자들도 주덕과 주례를 대대적으로 제창하여 존하는 것 외에 과음을 금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서주가 제창한' 주례' 와' 주덕' 은 나중에 유교 윤리와 융합되어 중국 주문화가 서구주문화와 수천 년 동안 구별되는 가장 큰 특징이 되었다. 서주 시대의 주업 발전은 기본적으로 중국 주문화 발전의 두 가지 방향을 다졌다. 하나는 주곡으로 발효하는 것이다. 이것은 중국 국주-황주, 백주, 균종으로 발효된 양주의 근본적인 차이다. 둘째, 술, 음주, 술을 법제화, 의식화, 예의화의 궤도에 포함시켜 술의 정신문화적 가치를 크게 높이고 부정적인 효과를 줄였다. 수천 년 동안 중국 술 문화는 무수한 발전 변화를 겪었지만, 시종 이 두 방향으로 끊임없이 변화하고, 우여곡절 발전하고, 점진적으로 보완되었다. 또 상주에 주색망국의 예가 있기 때문에 진한은' 홍문연' 을 가지고 있으며, 사람들은 술에 대해 여전히 경계심을 가지고 있어 주업의 대발전에 약간의 장애를 가져왔다.

진나라에서 북송까지 약 1200 년, 중국 와인의 성숙을 맞았다. 이 시기 한당성대, 경제무역이 발달하여 중서 문화가 융합되었다. 이백 두보 두목 소동파 등 유명한 술작가가 배출되었다. 게다가 동한 말년부터 위진 () 에 이르는 전란은 2 세기 동안 계속되었고, 실의에 빠진 문인은 술로 근심을 풀고 술을 과도하게 마셨으며, 이면에서 술업의 번영을 촉진시켰다. 음주 풍조는 상류 사회에만 국한되지 않고 민간에도 널리 퍼지고 있다. 알코올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중국 백주의 발명과 발전을 위한 사회와 물질적 토대를 마련했다. 마왕더미 서한묘에서 출토된 양생방자와 잡요법 처방에는 술의 약용 기능에 대한 인식이 기록되어 있다. 동한 시절 술은 초상화석과 초상화 벽돌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소재였다.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산둥 제성 베란다에서 출토된' 주방도' 의 양조 장면으로 당시 술을 빚는 전 과정을 묘사한다. 제나라 야오 민술 (Qi Yao Minzhu) 과 같은 음식, 와인 양조에 관한 과학 기술 서적의 출판은 중국 와인 산업의 성숙을위한 이론적 토대를 제공합니다.

북송에서 청말까지 800 여 년이 걸렸는데, 중국 와인의 발전 시기이다. 이 시기에 증류기가 서역에서 중국으로 유입되어 중국 백주의 발명을 위한 물질적 기초를 제공하였다. 소주는 소주와 백건주라고도 합니다. 본초강목' 에는' 소주 비고법' 이 기재되어 있는데, 그 법은 원대에서 시작되었다. " 이 시기에 출토된 많은 소형 술기들을 보면 도수가 높은 백주는 이미 일반인들에게 빠르게 보급되었다. 명대 중기 이후 수수와 보리를 원료로 증류하여 만든 소주가 황주를 점차 대체하여 북방에서 급속히 발전했다. 증류주의 발전과 보완에 따라 황주, 와인, 과주, 약주도 개선되고 발전하여 중국의 술문화가 휘황찬란한 시대를 맞이하게 되었다.

1840 아편전쟁 이후 중국 와인 발전의 다섯 번째 단계라고 할 수 있어 성세라고 할 수 있다. 중국 전통 양조 기술은 서구 선진 양조 기술과 상호 작용하여 빛을 발하려고 노력한다. 위스키, 브랜디, 보드카, 일본 청주가 모두 중국에 도입되어 중국 전통 백주 신종의 출현을 촉진할 뿐만 아니라 각자의 장점과 특색으로 빠르게 발전했다. 신중국이 설립된 후, 특히 개혁개방 이후 우리나라 양조업은 번영의 시대를 맞았다. 90 년대 초 우리나라 백주 생산량은 연간 720 여만 톤으로 세계 백주 생산량의 약 40% 를 차지하며 1 위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