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뚱뚱한 펭귄이 작은 걸음으로 달리는 방법-Tencent 의 민첩한 개발에
많은 기업들이 초창기 단계, 직원 합리화, 팀워크 효율성, 모든 사람이 열정으로 가득 차 있다는 문제에 직면하게 됩니다. 기업이 점차 성장하여 성장한 후, 점차 사람이 일에 나서고 비효율적이다. 그렇다면 텐센트는 어떻게 이런 문제들을 해결할까요?

기업이 성장하고 성장하는 과정에서 반드시 직원 규모를 확대할 것이다. 물론 사람이 많으면 좋은 점이 많지만 사람이 많으면 문제가 많을 것이다. 기업 규모가 커지고 있지만 관리자는 기업이' 비효율, 직원 게으름' 등 대기업병에 걸렸다는 사실을 발견할 수 있다. 모든 사람의 일은 너무 많은 문제를 골라 낼 수 없는 것 같지만, 1 인당 효율성은 매우 낮아서, 생산량이 팀보다 작지 않을 때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어떻게 대기업병을 극복하고 1 인당 효율을 높일 수 있을까? Dell 은 텐센트의 R&D 관리를 예로 들어 실행 가능한 솔루션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예전의 곤경: 자기도 모르는 평범함.

텐센트가 발전함에 따라 팀 관리는 점점 더 규범화되고 간소화되고 있다. 관리의 전공 수준을 높이는 것은 당연히 필요하지만, 잘못된 길로 빠져들고, 경직되고 비대한 순환에 빠지고, 업무 효율을 낮출 수도 있다. 장소룡은 텐센트 내부의' 지도대회' 에서 그가 QQ 사서함을 인수할 때 겪었던 어려움을 공유한 적이 있다.

장소룡의 원어로 말하자면, 이런 곤경은' 아주 평범한 팀, 아주 평범한 방법으로 아주 평범한 제품을 만들었다' 는 것이다. 왜 그렇게 말하죠? 팀은 회사가 많은 노력을 들여 만든 매우 과학적인 프로세스 관리 시스템을 따르고 시장 환경과 고객 요구 사항을 심도 있게 분석하고 경쟁 업체인 Hotmail 과 Netease 사서함을 연구하여 매주 매달 계획을 실행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모든 것을 해야 할 것 같고, 절차가 합리적이고, 아무도 실수하지 않아, 결과적으로 사용자는 전혀 사지 않는다. QQ 사서함에는 복잡하고 강력한 기능이 있지만 사용자가 로그인한 후 실행이 느리기 때문에 QQ 사서함과 경쟁사 간의 격차가 커지고 있습니다.

2006 년까지 최악의 순간까지, QQ 사서함이 죽지 않도록 장소룡팀은 10 명 정도의 작은 팀: 2,3 웹 개발, 2,3 제품, 1 을 설립했습니다. 팀은 큰 사무실에서 무슨 문제가 있으면 계속 토의를 하고 변화를 만들 것이다. 사실, 이런 작은 팀이 앞으로 몇 년 동안 한 일과 성과는 이전 수십 명의 노력을 훨씬 능가한다.

해결책: 민첩한 개발

실제로 QQ 사서함이 회생하는 실천에서' 애자일 개발' 이론을 운용했다. 민첩함은 무슨 뜻입니까? 요약하자면 애자일 개발은 사용자 요구의 진화를 핵심으로 하는 빠른 반복, 점진적인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이며, 핵심은 빠른 응답과 지속적인 반복이다. 반복 주기 동안 팀 구성원의 사상이 매우 일관되고 같은 리듬과 같은 주기로 주기적인 작업을 완료하여 각 주기의 동일한 시점에서 팀의 모든 사람이 상대적으로 일관성을 유지하도록 해야 합니다. 반복은 또한 팀 안팎에서 동일한 기대를 갖게 하고, 무엇을 하고, 언제 무엇을 전달할지 알 수 있게 한다.

어쩌면 이것은 여전히 ​​다소 추상적 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전통적인 개발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전통 개발에는' 폭포개발' 이라는 고유 명사가 있어 수요 분석, 설계, 코딩, 테스트, 유지 관리의 5 단계로 나뉜다. 이 방법은 매우 완전한 프로세스 사양을 정의하며, 이 방법을 엄격하게 준수하면 R&D 운영 프로세스가 매우 엄격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급변하는 인터넷과 모바일 인터넷 시대에는 시장 환경, 사용자 요구 사항, 경쟁 업체 등의 요소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폭포수 개발은 고객의 요구에 대한 상세한 분석 설명이 필요하며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표준을 엄격히 준수하지만 유연하지 않은 프로세스 관리의 결과는 R&D 직원이 개발 과정에서 단계적으로 진행되고 제품에 기술적인 결함이 별로 없는 것일 수 있지만, 공식적으로 시장에 출시될 때 일부 기능이 구식이 될 수 있습니다.

폭포식 개발에 비해 민첩한 개발은' 작은 걸음으로 빨리 가라' 는 특징이 있다. 시장 환경과 고객 수요가 급변하는 상황에서 수요측이 가능한 한 빨리 결과를 보고 피드백을 줄 수 있도록 빠른 속도로 개발을 진행하고, 가능한 한 빨리 신판을 제공하는 것이 좋은 해결책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시장명언) 결국 인터넷 시대에는 사용 가능한 제품이 전체 문서보다 더 좋아야 시기적절한 반복이 끊임없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그리고' 작은 걸음으로 빨리 달리기' 를 하기 위해, 팀도 일정한 요구를 했다.

(1) 시장 수요를 정확하게 분석합니다

애자일 개발에 대한 많은 사람들의 오해이기도 하다. 민첩함은 프로젝트 계획을 세우지 않는 것이 아니라 형식에 얽매이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다. 너는 반드시 완전하고 표준화된 발전 계획을 내놓아야 한다. 애자일 개발 계획은 팀 구성원이 화이트보드에 그린 원형과 요점, 심지어 구두 계획일 때도 있다. 이 계획은 분석이 엄격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사실 애자일 개발은 폭포 개발보다 수요 분석과 계획 수립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애자일 개발의 핵심은 사용자와 시장의 요구에 적시에 대응하는 것이기 때문에 계획에 얽매이지 않고 조정을 하지 않는다. 시장이 바뀌면 개발 후기에도 민첩팀은 수요의 변화를 환영하고, 기존 계획을 조정하고, 변화를 이용하여 제품에 경쟁 우위를 창출해야 한다.

(2) 반복주기는 가능한 한 짧고 고정되어 있습니다.

작은 걸음으로 빨리 뛰어라' 는 제품의 배달 간격이 짧을수록 좋으며 보통 2 ~ 4 주입니다. 잦은 반복은 버그를 지속적으로 수정할 수 있으며, 고정 반복 주기는 사용자와 좋은 협력 관계를 형성하여 고객이 적시에 피드백을 받고 제품의 사용자 경험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합니다. 기장은 좋은 예입니다. MIUI 개발판은 일주일에 한 번 업데이트되며 363 주 연속 업데이트되었습니다.

(3) 팀 규모가 가장 좋고 민첩하다.

민첩한 개발에는 높은 수준의 팀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합니다. 사람이 너무 많으면 의사 소통 비용이 늘어나고, 의사 소통 과정에서 정보 편차가 발생할 수 있어 팀이 동기화를 유지하기가 어렵다. 보통 애자일 팀 수는 20 명 미만이며, 20 명이 넘으면 팀을 나눌 수 있다. 예를 들어 텐센트는 200 명 이상의 팀을 관리하며 생산, 연구, 운수 조직 구조에 따라 복제하고, 대형팀을 20 명의 10 팀 또는 10 인 20 개 팀으로 나누어 각각 제품의 하위 모듈을 담당한다. 분할시 하위 팀 구성원은 여전히 생산, 연구, 수송마차로 구성되어 있으며, 배달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독립적으로 작업할 수 있으며, 하위 팀 간의 협력을 통해 전체 대형 제품의 개발과 납품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요약

현재 텐센트의 민첩한 개발은 이미 체계적인 도구인 TAPD 를 개발했으며, 위챗, QQ, 왕자영요 모두 사용하고 있다. 심지어 이 도구도 이제 하나의 플랫폼으로 자리잡았고, 미단 대중평론, 미중은행, 비비가 모두 사용되고 있다.

TAPD 를 사용하는 제품 또는 기업

응용 프로그램의 관점에서 애자일 개발은 인터넷 기술이나 제품에 더 적합하며, 많은 전통 기업들이 폭포수 개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작은 걸음으로 빨리 달리고, 계속 반복한다' 는 생각은 모든 기업에서 배울 만하다. 예를 들어, 전 GM CEO 인 이멜트는 몇 년 전에 이러한 관리 방식을 전통 산업에 도입하려고 시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