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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 발전관의 교육관과 인재관을 어떻게 이해할 것인가?
그러나, 우리는 결국 개발이 자원의 높은 소비와 환경 생태의 높은 파괴를 대가로 경제 성장 방식을 바꿔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을 때, 경제와 부의 발전이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었지만, 심리적 격차가 심화되고 가치관 충돌이 심각해졌고, 인간관계가 손상되어 문화적 내포가' 실실' 되었다. 우리는 정신문명, 제도문명, 물질문명의 동시 건설을 직시해야 한다. 과학 발전관은 일반적으로 당의 16 회 삼중 전회가 제기한' 사람 중심, 전면적, 조화, 지속 가능한 발전관을 세우고 경제, 사회, 인간의 전면적인 발전을 촉진하는 방법' 방법론을 가리킨다.' 도시와 농촌 발전을 총괄하고, 지역 발전을 총괄하고, 경제사회 발전을 총괄하고, 인간과 자연의 조화로운 발전을 총괄하고, 국내 발전을 총괄하고, 대외 개방을 총괄한다.' 과학 발전관은 당대 세계의 발전 추세에 순응하는 새로운 발전관이다. 이런 과학 발전관은 반드시' 사람 중심' 을 핵심으로, 전면적이고, 조화되고, 지속 가능해야 한다. "사람 중심적은 인재 중심적이어야 한다" 는 의견이 있다. 인재 중심' 은 문제의 한 측면일 뿐, 사회 발전 전략의 관점에서 도구론의 관점에서 해석될 뿐이다. 이런 고려는 필요하지만 포괄적이지는 않다. 사람 중심적' 은 본체론과 가치관의 의미에서도 풍부하고 깊은 내포를 담고 있다. 오랫동안 우리나라의 교육학 연구는 사회 발전의 필요성만 고려하고, 개인 발전의 필요성을 무시하고, 사회와 사람의 관계를 분열적으로 바라보고, 사회와 개인 사이에서 서로 다른 선택을 하고, 사회 발전이 결국 인류를 위해, 군중을 위해, 인류를 위해 행복을 추구해야 한다는 것을 기본적으로 잊고 있다. 이렇게 교육학은' 안하무인 모든 것' 의 교육학이 되고,' 반교육학' 이 되어 1 차원의 사회본위교육학이 되었다. 개혁개방이 가져온 사상해방과 학술자원의 도입은 교육학의 시야를 넓히고 교육학에서 인간의 존재에 관심을 기울이기 시작했다. 그러나 그들은 항상 추상적인 의미의' 사람' 에만 초점을 맞추고, 종종 심리학에 대한 인간의 연구 결론을 학술적 사고와 교육 실천에 기계적으로 적용함으로써 여전히 현실인에 대한 진정한 관심이 부족하다. 이런 추상적인 성향은 한때' 사람 중심' 이라는 구호를 공허하게 만들었고, 누구나 노래를 부를 수 있었지만, 실제로, 심지어 의식적으로도 그것이 구체적이고 진실하게 구현되는 것을 보기 어려웠다. 교육은 바로 이런 사업이다. 사람을 직접 마주하고, 사람을 통과하고, 사람을 위한 것이다. 사회의 각종 사람 중심의 직업 중 생명배려를 가장 잘 반영하고, 사람의 생명성장을 촉진하는 사명을 지닌 직업이다. 교육학' 사람 중심' 의 가치취향이 더욱 추진되는 이념은' 사람 중심의 발전' 이다. 그러나 이런 관점이 구체적으로 발전함에 따라 또 많은 차이가 있다. 인간의 전면적인 발전이든, 인간의 주체성 발전이든, 아니면 인간의 개성발전이다. 이러한 취향 아래 중국 교육 실천 일선과 교육 이론계의 많은 연구자들도 교육 실천 체계와 교육 이론에 대해 각종 시도를 하여 최근 30 년 동안 중국의 교육 개혁과 발전 과정을 풍요롭게 하였다. 그러나, 우리는 또한 이러한' 발전 지향' 제법이 인류 발전의 한 측면을 강조하지만, 인류 발전의 실질적인 핵심을 건드리지 못했다는 것을 보아야 한다. "발전은 개방적이고 생성적인 동적 과정으로서 외부적이거나 자발적인 것이 아니며, 인간의 발전은 인간의 관계와 활동의 상호 작용에서만 실현될 수 있다. 따라서, 우리는 단지 고립된 개인의 관점에서 발전의 요구를 설정할 수 없으며,' 관계' 와' 활동' 의 틀 안에서' 발전 무엇' 이 학생 발전의 기초가 되어야 하는 문제를 고려해야 한다. "교육개혁 일선에서 오랫동안 침투해 온 경험과 생활, 실천, 내면의 복잡한 관계에 대한 관찰, 사고, 체험에 따르면 교육학의 의미에서' 사람 중심' 은' 개인의 적극적이고 건강한 성장과 전 인류의 정신생활' 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정신 (또는 사상) 은 우주에서 가장 높은 생명으로서 인류의 모든 존엄과 교만이다. 교육의 사명은 인류의 정신생명을 육성하고 발전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인류의 가장 높은 존엄성과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개인의 정신생활의 발전에서 가장 기본적인 관계와 활동은 두 가지, 즉 개인과 주변 세계의 관계와 실천이다. 개인과 자아의 관계, 반성과 재건 활동. 이 두 가지 활동 중 개인이 취할 수 있는 방식은 기본적으로 능동 또는 수동이다. 오늘날의 사회 변혁이 심화되고 생존 환경의 불확실성이 증가하는 시대에는 개인의 실천을 활발하게 유지하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 개인이 주동적으로 실천할 가능성은 얼마나 됩니까? 생물은 가장 작은 동작이라도' 자기운영' 에 기반을 두고 있는데, 이런 자기운영은 타고난 자기생성, 자기재생의 자기조직능력에 뿌리를 두고 있다. " 우리 인간에 관해서는, 우리는 의식, 언어, 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개인입니다. 결정을 내리고, 선택을 하고, 정책을 세우고, 자유를 누리고, 발명을 할 수 있는 주체입니다. "교육의 관점에서 볼 때, 이런' 조작/인식' 의 활동, 이런 본질적인 힘은 개인에게 물질적인 생활 과정뿐만 아니라 정신생활의 환경과 대상을 가리키며, 사람의 내면세계와 자신의 발전 문제를 가리키는 것은 이미 자신의 삶을 계획하고 자신의 운명을 파악하는 정신력으로 발전했다. 사회에 참여하고 봉사하고, 자아를 발전시키고 보완하며, 사회의 모든 사람이 삶의 가치를 실현하고, 행복한 삶을 얻을 수 있도록 돕는 것은 교육, 특히 기초교육의 가장 근본적인 가치이다. 교육학 입장에서 과학 발전관을 해석하는 것에 대한 위의 해석은' 과학적 사람의 발전관' 이라고 직접 불릴 수 있다. 이는 사회적 관점에서 과학 발전관을 해석하는 데 필요한 보충이다. 왜냐하면 사람은 사회를 구성하는 모체이기 때문이다. 그는 교육의 출발점이자 귀착점이며, 물론 과학발전관이 사회의 변화와 발전의 힘을 반영하는 전제와 귀착점이기도 하다. 둘째, 과학 발전관의 관점에서 교육관과 인재관을 반성한다. 사회 발전의 관점에서 볼 때, 교육은 사회 발전을 위한 교육 기반을 제공해야 한다. 특히 인재 양성과 문화 전파를 통해 사회 발전을 지원하고 촉진해야 한다. 광범위한 사회교육과 전문 인력의 양성은 사회 발전을 위한 탄탄한 교육 기반을 제공하는 두 가지 중요한 측면으로, 둘 다 교육관 문제를 다루고, 후자는 인재관 문제를 다루고 있다. 1. 역사반성과 현실관찰에서 교육관념을 쇄신하는 것은 예로부터 중국 전통문화에 중시되어 왔다. "학기" 는 처음부터 "건국 립민, 가르침을 우선으로 한다" 며 "군자가 사람을 풍속으로 만들고 싶으면 반드시 배워야 한다" 고 말했다. 여기서' 가르침' 과' 학습' 은 모두' 교육' 을 가리킨다. 고대 교육은 기본적으로' 사',' 군자' 등 통치 인재의 양성에만 관련되었으며, 교육은 사람을 교육하는 책임을 더 많이 맡고 있다. 고대의 교육 본질에 대한 해석은 천인의 일치에 대한 깊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중용" 이라는 글은 "천명은 성이고, 진솔함은 도리이고, 수양은 교이다" 라고 말한다. "이것은 천도, 인도, 육인의 도를 하나로 융합시켜 밍따오, 지식, 행, 성인을 사물과 연결시켜 천지의 수리, 천지와 함께 참여하는 목적을 달성한다. 그러나 고대 계몽은 도덕, 정치, 학술 분야에만 국한되어 통치계급의 이익을 위해 봉사했다. 그것은 사람들에게 자신의 장소에서 생활하고, 자신의 관점을 유지하고, 사회 안정과 평화를 보장하도록 가르치지만, 개인이나 공동체에 발전과 자아를 실현하는 장소를 남기지 않는다. 오늘날의 사회 발전의 맥락에서, 우리는 전체 시민들이 사회와 개인의 호혜적인 의미에서 끊임없이 기본적인 자질을 제고하고, 사회 번영, 민족 조화, 국가 부강, 개인의 행복을 끊임없이 촉진해야 한다. 더 중요한 차이점은 고대 사회가 주창한 조화는 인간과 자연의 원시적인 조화이며, 낮은 생산성 수준 위의 인간관계의 조화라는 점이다. 오늘날, 과학 발전관의 이론적 핵심은 인간과 자연관계의 균형과 인간관계의 조화를 밀접하게 둘러싸고 있다. 전자는 인류의 발전을 자원 소비, 환경 퇴화, 생태 강압 등과 연결시켜야 한다. 후자는 여론지도, 윤리규범, 도덕감화 등 인간 의식의 각성뿐만 아니라 법적 구속, 사회질서, 문화지도 등 인간 활동의 효과적인 조직을 통해 인간관계 (세대간 관계 포함) 의 조정과 정의를 점진적으로 실현하는 것이 더 어렵다. 요약하자면,' 인간과 자연' 의 관계를 효과적으로 조율하는 것은 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보장하는 기초이다. "사람" 의 관계를 올바르게 처리하는 것은 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실현하는 핵심이다. 교육은 이 두 방면의 조화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그 독특한 역할을 할 수 있어야 한다. 그러나 실제 상태로 볼 때 현재의 응시 교육은 품질면에서 이 중책을 감당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이 두 관계를 조정하고 처리하는 데 필요한 강한 사회적 책임감, 비판적 사고와 혁신 의식, 의사 소통 능력과 협력 정신, 그리고 독립적으로 인생을 계획하는 의식과 능력, 우리의 교육은 완전히 제공되지 않으며, 심지어 이러한 자질의 중요성을 거의 인식하지 못한다. 교육은 미래를 지향하며, 개인의 생명의 평생발전과 사회의 장구안과 관련이 있다. 당대 교육의' 종신화' 는 전통적인 일회성 종신교육 관념을 바꿔 차세대 평생학습과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해야 한다. 이에 따라 기초교육은 앞으로' 기초' 의 의미를 재정의하고 관심, 습관, 인격품질, 사고방식 등 과거' 소프트 자질' 로 여겨졌던 요소들을 중요한 기초위치에 놓아야 한다. 교육은 사회를 위해 봉사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교육이 사회 발전의 필요와 회원에 대한 요구를 학교 교육이 충족시켜야 하는 중요한 임무로 삼아야 한다. 특히 인민 대중을' 학습' 에서' 학습' 에 이르는 수요 성장은 자신의 내포 발전을 촉진하고 양질의 균형을 이루는 동력으로 삼아야 한다. 한편, 학생의 사회화를 촉진하고, 학생의 사회적 책임감을 강화하고, 학생들이 사회에 기여하는 과정에서 삶의 가치를 실현하는 포부를 세우도록 장려해야 한다. 이 두 방면에서 교육 사회성의 당대의 가치를 구현하였다. 교육은 생활에 직접적으로 직면한다. 초중고생들은 성장이 가장 빠르고, 공부할 가능성이 가장 높고, 가장 배워야 할 중요한 시기에 있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교육은 여러 방면에서 학과 지식과 기능 훈련을 전수하고, 학생의 개인 생명 발전 가치의 폐단, 즉' 알고 무생',' 가르치지 않고 가르치지 않는 현상' 을 소홀히 하고 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우리가 점수, 진학률, 수상률을 교육의 모든 목적으로 지나치게 실용적이라는 것이다. 편차를 바로잡는 방법은 교육의 생명입장으로 돌아가 개인의 생명성장 상황과 교육이 합리적인 성장에 필요한 만족도로 교육활동의 효과를 측정하는 것이다. 새로운 교육 개념에 입각 한 재능의 새로운 개념을 수립하십시오. 개혁개방 초기에' 지식 존중, 인재 존중' 은 교육을 정상 궤도로 인도하는 중요한 이념이다. 1985' 중앙교육체제 개혁에 관한 결정' 은 교육체제 개혁의 근본 목적이 민족의 자질을 높이고 더 나은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라고 분명히 밝혔다. 또한' 수억' 과' 천만' 두 개로 신시기 인재 양성 임무의 위대함과 간고한함을 표현했다. 2003 년' 중앙국무부의 인재 업무 강화 결정' 은 인재 강국의 중요한 전략적 사상을 제시했다. 이것은 과학교흥국 전략에 이어 또 다른 중대한 전략적 조치이다. 우리나라는 인적자원 대국이지만 인재의 총량, 구조, 품질로 볼 때 경제사회 발전의 수요를 만족시킬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아직 인적자원 강국이 아니다. 오랫동안 인재의 인정은 모두 1982 로 제시한 기준, 즉' 중등학교 이상의 문화 수준과 초급 이상의 전문 기술 직함을 가진 사람' 이었다. 이 인재 기준은 당시 조건 하에서 적극적인 역할을 한 적이 있지만, 이런 인재관은' 학력+직함 = 인재' 라는 오해를 남겼다. 개혁이 추진되고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인재의 실천능력과 업무 성과가 점점 더 중시되고 있다. 전국인재업무회의는 인재에 대한 새로운 정의를 내놨다. "인재는 일정한 지식과 기술을 가지고 창조작업을 할 수 있고, 사회주의 물질문명, 정치문명, 정신문명 건설에 긍정적인 공헌을 할 수 있는 사람이다. "[1][4] 새로운 인재관의 핵심 특징은 교육 본위에서 능력 본위로, 창조와 공헌의 잠재력을 중시하고, 인재를 사회 발전 과정에 배치하여 사회가 창조한 가치와 공헌을 측정하는 것이다. 이런 의미에서 모든 사람이 인재가 될 수 있다. 인재' 에 대한 이해는' 재능 있는 사람' 과' 능력 있는 사람' 에 국한되어서는 안 되며, 사람을' 일을 할 수 있는 도구' 라고 말할 수는 없지만' 사람' 과' 인재' 의 내적 관계를 깊이 이해해야 한다. 우선 시간순으로 먼저' 사람' 이 된 다음' 사람' 이 된다. 천부적인 재능은 일찍이 한 사람에게 나타날 수 있지만, 성숙해지려면, 특히' 사람' 과의 조화를 이루기 위해서는 반드시 나중에야 한다. 상호관계에서' 사람' 은' 재능' 의 모체이고' 재능' 은' 사람' 의 특별한 표현이다. 또한' 사람' 은 보통이고' 재능' 은 특별하다고 할 수 있다. 다원지능 이론이 조기 교육과 조기 초등 교육에 적용된다는 사실은 이전에 밝혀진 개인의 재능의' 징후' 에 따라 (예를 들어, 그는 몸매와 몸매가 좋은 시각 예술 인재가 될 수 있고, 활기찬 예술가 등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 격차는 교육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개방할 수 있다. 즉, 재목으로 가르쳐야 교육의 입구를 열고, 그가 자발적으로 배우고 자주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동력을 자극할 수 있다. 그렇다고 우리가 유아부터 인재 교육을 시작해야 한다는 뜻은 아니다. 너무 일찍 아이의 어떤 천부적인 신호에 따라 아이가 발전할 가능성을 "고정" 하여 더 많은 가능성을 불가능하게 만드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폐쇄적이고 경직된 교육 이념과 사고방식이다. 셋. 과학교육관과 인재관의 지도하에 실천교육의 책임과 사명: 과학적 교육관과 인재관의 지도하에 교육의 사명은 성인을 교육하고 다른 사람이 인재가 되도록 돕는 것이다. 성인교육' 이라는 말 중 앞의' 사람' 은 잠재적으로 가능한 사람이다. 후자의' 사람' 은 현실적인 사람이고, 점차 생명의식을 얻는 사람이다. "사람" 이란 무엇입니까? 구체적으로 덕, 재능, 식견, 일반적으로 진선미다. 남을 돕는 재주' 중의' 사람' 은 인간 매트릭스와 천부적인 잠재력을 모두 가지고 있다. 교육의' 촉진' 을 통해 현실성과 미래 발전의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인재가 되었다. 당신은 왜 성인입니까? 그것은 "하늘과 땅의 인사를 가르치고 삶의 의식을 키우는 것" 입니다. "'천지인사' 는 자연, 사회, 자아, 또는 전 세계를 포괄하는 가르침의 내용을 요약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생명의식' 이란 인지능력, 도덕적 자질, 인격적 특징의 3 차원에서 인간의' 정신질' 의 양방향 발전, 즉' 외외세계를 가리키는 것' 과' 내면정신세계를 가리키는 자아건설' 을 말한다. 안팎 사이에는 동기화된 전면적인 건설이 필요하며, 결국 끊임없이 자기 포지셔닝, 자주발전, 자기인식을 하는 자기교육력이 형성된다. 평생 교육의 관점에서 볼 때, 기초 교육은 평생 학습과 발전을 위한 종합적인 토대를 마련하는 것이므로, 기초 교육의 책임은' 교육' 을 중심으로 한다. 고등교육과 직업교육은 일반 기초교육을 기초로 하는 전공이나 직업교육으로, 그 주요 목표는' 인재 양성' 이다. 즉 사람들이 사회복지, 개인의 생존, 행복을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 기본 수단이다. 기초교육 분야로 볼 때 과학 발전관을 실천하려면 자질교육을 착실하게 추진해야 한다. 최근 10 년 동안 사회주의 시장경제체제를 세우고 교육체제 개혁을 심화시키는 요구 하에 현대국민교육체계와 종신교육체계를 구축하고 학습형 사회를 건설하며 자질교육을 전면적으로 추진해 국민취업능력, 혁신능력, 창업능력을 강화하고 인구압력을 인적자원의 우세로 전환하기 위한 기본 수단이 되었다. 그것은 이미 상당한 성과를 거두었지만, 여전히 상당한 심화 공간과 긴 발전 경로가 있다. 다음은 이 문제에 대한 간략한 설명이다. 1. 기초교육에 초점을 맞추고, 학교 개혁에 초점을 맞추고, 자질교육의 새로운 형태를 탐구하고, 자질교육을' 좁혀' 를 과외활동으로 이해하고,' 부담 경감',' 시험 감량' 또는' 일반화' 을 고등교육, 직업교육으로 이해하는 데 문제가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이런' 좁은' 과' 일반화' 현상에 대해 우리는 자질교육을 추진하는 데 중점을 두고 기초교육 단계에 집중해야 하며, 기초교육이 국민의 자질 향상에 있어서 대체할 수 없는 중요한 역할을 인식하고, 기초교육이 개인에게 행복한 생활을 하는 데 있어서의 기초역할을 인식해야 한다. 자질교육은 근본적으로 일종의 교육 이념이지, 고정적인 모델이 아니다. 30 년 기초교육 개혁의 실천은 자질교육이 여러 가지 형태가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새로운 기초 교육", 주체 교육 실험, 학교 전체 개혁, 전국적으로 보급된 새로운 기초 교육 과정은 모두 자질교육의 구체적 구현이다. 그러나 사상은 글에 그치지 않는다. 뇌 (인지수용) 와 내면 (감정정체성) 에만 들어가고, 행동에도 들어가 학교 실천 형식과 학교 사제 생활 상태를 바꾸는 큰 힘이 된다. 사상이' 뇌' 에 들어가지 않으면 떠다니는' 문자' 가 되고, 사상이 행동으로 바뀌지 않으면 교실, 반, 학교의 전반적인 면모에 근본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없다. 왜 학교 개혁에 관심을 가지는가? 자질교육의 목적에서 벗어난 초중고등학교 교육 실천으로 기초교육의' 기초' 가치를 줄이고 단축하는 문제가 있다. 좁은 의미는 기초를' 쌍기' 나 중간고사, 수능 필수 과목으로 이해하는 것을 말한다. 단기적으로는 기초교육이 최근의 측정 가능한 평가 등급에 대한 만족도를 가리킨다. 예를 들어 학과 교수의 가치를 시험 성적 향상에 두고 문명평가를 목표로 스포츠와 미육의 성공을 수상으로 돌리는 것이다. 이러한 관행으로 인해 학교는 초중고 교육의 근본적이고 장기적인 가치, 즉 사회 발전과 개인의 평생 발전의 근본 가치를 점차 상실하고 학교 교육의 전체성과 전 과정을 해체하게 되었다. 학교 교육의 무결성과 장기성을 회복하려면 과정, 정보기술, 과외활동 등에서' 자질교육' 의 편향을 극복하고 가치 지향에서 문화건설, 관리에서 실천 (교실, 반) 에 이르는 무결성과 구조개혁과 재건을 실현해야 한다. 각지의 학교 현실에서 자질교육의 새로운 형태를 탐구하다. 2. 지역 포지셔닝을 파악하고, 자질교육 추진 모델을 최적화하고, 구위우열세를 명확히 하는 것은 기초교육 개혁의 질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키고 개선하여 포지셔닝에 따라 자신의 발전 전략 유형을 확립하기 위한 전제조건이다. 만약 그들이 잠시 강세에 처해 있다면,' 하이엔드 안정 중 상승' 이 되어야 한다. 중위에서는' 중위추격형' 이 될 수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열세에 처해 있는 것은' 낮은 추격' 이라고 불릴 수 있다. 각기 다른 유형의 지역은 자신의 문제와 조건에서 시작하여 자질교육을 추진하는 효과적인 전략을 찾아 발전공간을 개척해야 한다. 자질교육을 핵심 이념으로 하는 초중고등학교 교육 개혁의 추진 방식은 개혁 개시자와 실시 단계의 순서를 보면' 하향식',' 상향식',' 상하 결합' 의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30 년의 개혁 과정은 하향식 개혁이든 상향식 개혁이든 결국 상하로 결합될 것임을 보여준다. 예를 들어, 교과 과정 개혁이 시행되면 교육 지원, 학교 기반 교육 및 학교 기반 연구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풀뿌리 차원에서 시작된' 새로운 기초교육' 연구, 학과 교육 실험, 학교 전체 개혁 등이 있다. 지방정부의 지지를 받으면 지방기초교육개혁의 정책과 전략으로 전환된다. 이것은 세 가지 수준이 서로 제약되고 상호 지원된다는 것을 반영한다. 위에서 언급한 개혁 과정에서' 이론과 실천의 연맹' 은 심도 있는 협력 태세를 보이고, 이론과 실천의 양방향 상호 작용과 건설은 좋은 태세를 보이고 있다. 앞으로 몇 년 동안 우리나라의 기초교육 개혁은 내포 발전과 품질 균형에 중점을 둔 자질교육 추진 단계에 있을 것이다. 이것은 장기전이다. 적절한 추진 방식은 동부, 중, 서각의 현지화 연구 탐구를 바탕으로' 교육연구력 협력 발전', 지방간 협력, 국제 프로젝트 지원 이후 본토 개혁 자원의 집결, 지속 가능한 발전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다방면으로 교류하는 것이다. 이러한 교류에는 동부 대 중서부 방사선, 도시 대 도시 대구 지원, 중서부 대 동부 개혁 연구에 대한 참여로 상호 발전 구도가 형성된다. 3. 추진 과정에서 중앙, 지방, 기층의 개혁력을 형성한다. 중국 기초교육개혁의 중심력은 신시기 중국 사회주의 건설의 핵심 가치뿐만 아니라 정책법규를 제정해 개혁 행동을 규범화하고 정치 경제 학술 등 사회 각 분야의 역량을 모아 개혁을 보장, 지원 및 지도한다. 지방권력은 성급 이하 정부가 본 지역의 기초교육 발전 현황, 우세, 문제, 잠재력에 대한 기본적인 판단을 내리고 이에 따라 중앙의 의도, 요구 사항, 원칙을 지방기초교육개혁 발전의 실행 가능한 방향, 목표, 전략적 중점, 시행 단계로 전환해 지도정책과 원칙을 형성하는 것을 말한다. 기층력은 주로 일선 교사, 교장, 기층 교육 교수 연구자를 가리킨다. 그들은 욕망과 힘을 강하게 바꿀 수도 있고 습관이나 실망으로 개혁을 거부할 수도 있다. 이런 힘은 존중과 이해가 필요하고 각성과 지지가 필요하다. 중앙, 지방, 기층이 합력을 형성하는 관건은 각 급마다 책임을 다해야 하고, 동시에 창의적으로 한 단계 실시를 추진하고, 다음 수준에 충분한 실질적인 지원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국가 정부 차원에서, 주도면밀한 거시적 결정과 계획이 있어야 하며, 지방과 기층의 개혁과 발전을 위한 느슨한 정책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 지방 정부 차원에서 국가 정부의 전략적 임무를 어떻게 이행할 것인지, 그리고 학교에 정책 자원과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방법을 고려해야 한다. 학교 차원에서 자신의 내포를 높이는 동시에 다른 학교와 지역 전체의 개혁에 귀중한 경험을 제공하는 방법을 고려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