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요는 송대 중국 5 대 명가마 중 하나로 각각 여요, 관요, 고가마, 균가마, 정요이다. 여주 (이 하남 보풍양청사) 에서 여요라는 이름을 지었다. 중국 북부 최초의 유명한 청자 가마입니다. 북송에 창설되어 어궁기를 태우는 시간이 짧고 수량이 적다. 기형은 간단하지만 유약색은 부드럽고 부드럽다. 마치 양지옥이 반암침한 상태에 있는 것처럼, 정요와 월요의 장식 기법을 가로채어 독특한 예술 풍격을 형성한다. 여자의 태색은 향회처럼 매우 섬세하고, 뼈는 장작처럼 날씬하며, 태골은 빛이 약간 붉다. 여자 곳곳에 유약이 가득하다. 접시, 그릇, 병 등의 바닥에 있습니다. 린넨 같은 작은 못의 흔적을 볼 수 있습니다. 5 조각부터 7 조각까지 다양합니다. 송인은 청자가 여요를 1 위로 평가했다. 명청시대의 송대 5 대 명요를 평가할 때 여요도 1 위에 올랐다.
여자 조형은 고풍스럽고 우아하며, 진귀한 마노를 유약으로 삼고, 색채가 독특하며,' 마노 전세' 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다. 빛이 변화함에 따라 유약색은 "비가 그치고 하늘이 맑다", "푸르고 천봉에서 온다" 와 같다. 토질은 섬세하고, 가공물은 동동 유약처럼 두껍고, 빛은 눈에 거슬리지 않는다. 기면은 작고, 매미 날개 무늬가 있고,' 배피, 게발, 참깨꽃' 의 특징을 가지고 있어, 세상 사람들이' 옥처럼 옥처럼, 옥처럼, 승옥' 이라고 부른다. 송, 원, 명, 청 이후 법원 관리들은 그릇과 보물을 사용했으며, 보물로 여겼고, 상인, 이순신, 더 비쌌다. 이른바' 여자' 는 부유하지만, 그 아름다움보다 못하다.
중국어명: 여가마 mbth: 여가마 별칭: 백여여가마
위치: 홍강시대: 북송 말기 속성: 마윤진흙 자석과 단백자.
지위: 송대 5 대 명가마 1 위. 특징: 심플하고 우아하며 럭셔리합니다. 가치: 희귀 한 고전 예술 작품 .....
1 여요의 특징
중국 문명 발전사에서 송대 문화는 매우 중요한 역사적 지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여자 문화는 송대 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그것은 정교한 공예, 아름다운 조형, 풍부한 유약색, 우아하고 고풍스럽고 독특하며, 우리나라 청자 발전사에서 획기적인 상징이다.
명대 조소는' 갈구 요의' 에서 이렇게 말했다.' 여요기, 출북, 송에 타 버렸다. 연한 파란색, 게발 무늬가 있는 것은 사실이다. 특히 무늬가 없는 토맥은 매혹적이다. " 이것은 여요의 몇 가지 기본 특징을 말해 준다.
시스템 모델링
여요자기는 접시, 그릇, 병, 세탁, 존중, 등잔자리, 수선분 등이 있습니다. 그 중 병의 종류가 비교적 많은데, 종이망치병, 옥주전자 춘병, 담병 등이 있다.
유약
여요자 태는 모두 회백색이고, 깊이가 다르고, 태운 향회와 비슷하기 때문에 속칭' 향회태' 라고 불리는데, 이는 여요자를 감별하는 관건 중 하나이다.
여요자 유약의 기본 톤은 은은한 하늘색이며, 속칭' 오리알 껍데기 청록색' 이라고 불린다. 유약 층은 두껍지 않고, 모양이 바뀌면서 깊이가 변한다. 유약 균열은 대부분 매우 가는 선으로, 속칭' 매미 날개 무늬' 라고 불린다.
여자의 태질은 섬세하고 태토에는 미량의 구리가 함유되어 있다. 불빛 아래에서 보면 약간 빨갛고 태색은 약간 노랗고, 속칭' 향회색 태아' 라고 불린다. 사천연하점, 대우동구, 여주문묘, 양청묘 등 가마터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여주 장공골목 여요기는 다른 가마구보다 약간 흰 회색 태가 있는데, 이것이 북송 관요의 주요 특징이다.
여자는 조정에 의해 독점되어 비용을 따지지 않고 마노로 유약을 만들었다. 유약색은 하늘색, 분홍색, 하늘색, 콩녹색, 청록색, 달빛색, 귤껍질 등 유약이 있습니다. 유약은 윤기가 부드럽고 청순하여 옥처럼 맑고 바삭한 느낌이 뚜렷하며 유약색은 약간 반투명하여 대부분 불투명하거나 결정화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돋보기로 관찰하면 유약 아래의 희박한 기포를 볼 수 있다. 유약색은 실크 같고, 부드럽고, 부드럽고, 윤기 있고, 광택이 있고, 유약색은 지방 축적과 같고, 수수하고 단아하며, 빛깔은 윤기가 맑고, 결은 변화무쌍하다. 그 녹색은 옥봉과 같고, 그 아름다움은 옥과 같다. 유약에는 많은 홍조가 있는데, 어떤 것은 새벽에 바다로 나가는 것 같고, 어떤 것은 저녁노을 같고, 어떤 것은 비 같고, 어떤 것은 공중에 떠 있는 무지개와 같다. 세상 사람들은 "하늘색은 소중하고, 분홍색은 소중하며, 하늘색은 소중하다" 고 말한다 여주 장궁골목 여자, 유약색 천청분, 윤이 옥과 같다. 푸른 하늘, 옥면, 새벽별이 희소한 전형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다.
못
송대 여요에서 사용하는 도자기는 일반적으로 유약을 발라 구워 만든 것이다. 가마 안의 불순물 오염을 피하기 위해서는 사발을 사용하여 포장하고, 제품에 와셔와 못을 깔아 사발과의 접착을 방지해야 한다. 윤 \ "존생 팔기 \" 는 여요가 \ "바닥에 작은 참깨가 있어 바늘을 벌 수 있다" 고 말했다. 기물 바닥에는 참깨처럼 가는 지못 자국이 세 개, 다섯 개, 일곱 개 있는데, 지못 자국은 보기 드물고, 흔적은 얕고, 쌀알 크기는 작다. 장궁골목 안의 물건들은 모두 둥근 못이다. 청천연하점, 대여동구 등지의 여요도자기는 대부분 못 자국이 없다. 그릇, 상자, 오목한 그릇, 세탁물, 덮개 등이 있습니다. 모두 쿠션 기술로 구운 것이다.
장기형
여가마 제품에는 병, 조각상, 등자리, 그릇, 접시, 세탁구, 유골함, 수선화 대야 등 일용그릇이 포함되어 있다. 꽃, 프린트로 장식한 소수는 밑부분에 청화연호가 있고, 칼펜으로 새기고, 인쇄, 몰딩 등의 공예를 많이 한다. 예를 들면: 천청 무늬 거위 목병, 분련등자리, 천청꽃잎 심복그릇, 천청모란화용문그릇, 연꽃무늬 그릇, 광사광연잎자리, 광사광선수렴화그릇 (하남), 암화물고기반 (영국). 게다가, 개별 전세기에 글이 있다. 예를 들어' 풍화' 라는 단어는 신, 병, 접시 방면에서 더욱 흔하다. 채빙' 과' 닝' 은 모두 작은 접시와 설거지에서 발견되었다. 장식성은 없지만 기물의 관상성을 높인다. 그중' 풍화' 는 송풍화궁의 전유물이어야 한다. 그릇의 형태는 발바닥, 평평한 바닥, 삼각대, 오목한 발, 해바라기 입, 좁은 판 가장자리, 넓은 판 가장자리 등 세 가지로 나뉜다. 접시에는 발바닥, 오목발, 평평한 바닥, 직구, 연구 등이 있습니다. 삼족세탁, 꼬치, 상자, 조각상, 네모난 주전자, 둥근 주전자 등도 있습니다. 연꽃자리, 연잎자리, 구멍조각, 새, 용과 같은 도자기와 플라스틱 공예품도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황실의 여가 흥미를 만족시키기 위해 꽃, 새, 곤충, 물고기로 장식되어 있다.
모방
후세 여요의 모방자는 선덕관요에서 시작하여 선덕관요모형을 가지고 있다. 그 유약은 소나무처럼 더 밝고, 알갱이는 소나무처럼 밀도가 높고 규칙적이며, 유약에는 선덕 특유의 오렌지 껍질 무늬가 있다. 청대에 이르러 옹정제와 석영은 또 여요를 흉내냈다. 송천청과 같고, 무늬가 많고, 매미 날개가 많고, 큰 무늬가 적고, 무늬가 없다. 당모조품도 쉽게 식별할 수 있다. 유약이 어둡고 모조품의 유약이 밝아 모든 모조품이 한 바퀴 푸른빛을 띠기 때문이다. 또 옹정의 모조품은 모조품이 아니라 유약색의 모조품일 뿐, 어떤 조형들은 청나라만의 것이다. 그리고 가마 공장의 제품은 모두 64 개의 큰 글자로 인쇄되어 더욱 쉽게 식별할 수 있다.
곡물을 개방하다
여자의 개막은 필수적이다. 처음에 입구의 형성은 기물의 고온에서 구워진 유약 결함으로, "유약 붕괴" 라고 불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여요의 예술가들은 인공조작을 통해 이런 통제할 수 없는 변화무쌍한 유약병을 자연의 기묘한 장식으로 바꾸는 것이 딱 알맞아 일품이라고 할 수 있다. 유약은 가늘고 촘촘하며, 대부분 비스듬히 쪼개지고, 깊이가 엇갈려 은비늘이나 매미 날개처럼 겹겹이 느껴진다. 유약 속의 미세한 트라코마는 어자 무늬, 참깨 꽃, 게발 무늬이다. 전형적인 오렌지 유약, 아이스 유약, 차 거품이 있는데, 손으로 도르래를 돌리면 진흙의 분자 배열 구조 방향 배열로 인해 버드나무 모양의 조각이 형성된다.
2 여요의 유약
하늘처럼 파랗다
여관요의 유약색은 주색이다. 그러나 조명과 각도에 따라 색상이 달라집니다. 일반적인 체험은 밝은 빛 속에서 색깔이 녹색과 노란색으로 변한다. 비가 내린 후 구름이 흩어지고 맑은 푸른 하늘에 금빛 햇살이 비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경험명언) 어두컴컴한 불빛 아래, 색깔은 청중에서 파랗게 물들어, 마치 맑은 호수처럼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 이유는 여자 마노가 유약에 들어가 비스듬한 슬라이스 각도가 다르고 크기가 다른 거품이 빛에 반사되기 때문이다.
얼굴이 옥같다
관건은 반투명한 결정질 유약으로, 색상과 빛에 매우 민감하지만, 녹색 유약은 안쪽에서 볼터치를 반사할 수 있다. 유약이 약간 두꺼운 곳은 기름처럼 녹색을 굳히고, 왁스 방울처럼 마노를 녹여 다시 걸어 놓는다. 유약이 약간 얇은 곳은 소녀의 수줍은 얼굴이 은은하게 붉어지고, 아침 이슬처럼 얇은 구름을 살짝 붉게 물들였다. 유약은 윤기가 부드럽고 청순함은 옥처럼 맑고 바삭한 느낌이 뚜렷하다. 너의 유약은 광택이 꺼지는 것보다, 갈자가 빛나고, 심지어는 용천 청자보다 못하다. 너의 유약의 광택은 어기와 출토된 정용천 도자기의 표본보다 후자보다 조금 강하다. 이것은 유약에 마노를 넣으면 유약의 유리화 정도와 법랑질의 내식성이 감소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반면에 눈에 띄는 유리 질감이 부족하다는 것은 마노 유약의 중요한 특징이다. 법랑질은 두껍고 윤이 나고, 유약색은 균일하지 않고, 장기적으로는 평평하지 않고, 소량의 기포가 있고, 유약이 수축한다. 매미 무늬:' 매미 무늬' 로 유약의 개방을 묘사하는 것이 가장 생동감 있다. 선인들은 게발무늬로 묘사했다. 여기에는 두 가지 설이 있다. 하나는' 즙 속의 갈색 눈은 게발과 같다' 는 뜻으로 기포 파열로 인한 유약에 갈색 눈을 띠고, 게가 모래사장을 지나 남긴 게발자국과 같다는 뜻이다. 둘째, 도자기 표면 개구부의 길이, 불규칙성, 게발처럼 엇갈리는 것을 묘사한다. 필자의 견해:' 게발무늬' 란 도자기가 빛을 내는 주형에' Y' 자 모양 (게발) 을 형성한 다음, 보조문 한쪽에 작은' Y' 모양 (게발) 을 형성하는 것이다. 사실 중국화 기법 중 하나는 송초의 고목화법에서 유래한 것으로 게집게법이라고 합니다. 게발 수법으로 도자기의 1 차 및 2 차 방향을 설명하는 것이 가장 쉬운 방법이다. 그러나 게발 문양으로 관영 유약의 개광을 묘사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왜냐하면 그것은 개광의 1 차 및 2 차 방향만 묘사하고, 관영 유약 속의 경사 개광은 묘사하지 않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물고기 비늘' 이나' 얼음 균열' 으로 이 방면을 묘사한다. 그래서' 게발무늬',' 비늘무늬',' 얼음균열' 으로 관영 유약의 개광을 설명하고, 조금만 잡고, 나머지는 무시하세요. 매미 날개 무늬에는 게발무늬와 물고기 비늘 무늬나 얼음 균열이 모두 있는데, 이는 당신의 관유약을 가장 잘 묘사하는 비유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게발톱 무늬는 도자기가 빛을 내는 1 차 및 2 차 방향을 묘사한다.
진성서
여요기 유약은 두껍고 유약에는 소량의 거품이 있다. 옛사람들은 그것을 "샛별처럼 적다" 고 불렀는데, 빛 속에서 은근히 나타났을 때, 마치 샛별이 반짝이는 것 같았다. 여요도자기의 단면에서 육안으로는 유약층의 중하부에 듬성듬성한 기포가 박혀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유약에 돋보기로 관찰한 가운데 층의 이 거품들은 유약 층의 성한 별이며 별만큼 크다. 유약층의 바닥에 숨겨진 또 다른 부분의 거품은 유약을 통해 간파하기 어렵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여자는 태체 유약 사이에 육안으로 볼 수 있는 거품이 줄지어 있어 송룡천, 남송어가마 등 청자 시스템 유약 속 거품의 배열과는 달리 마노 유약의 또 다른 특징이다. 동시에 마노의 점성이 너무 강해서 굽는 과정에서 유약과 태체의 공기가 정상적으로 빠져나갈 수 없고, 더 많은 것이 아래층 유약에 갇혀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참깨 손톱 유약 만족:. 윤 \ "존생 팔기 \" 는 여요가 \ "바닥에 작은 참깨가 있어 바늘을 벌 수 있다" 고 말했다. 물체의 바닥에서는 깨처럼 얇은 못 자국을 볼 수 있는데, 이 흔적들은 얕고 좁쌀만큼 크다. 여요의 못자국은 대부분 깨만큼 크는데, 이것은 다른 도자기 가마에서는 보기 드물다.
갈색 눈: 유약 위의 거품이 가마에서 구워질 때 폭발한 후 자연적으로 형성되는 작은 구멍입니다.
매미의 도안
매미 무늬는 너의 유약에 매미 날개처럼 얇은 입무늬를 가리킨다.
여자에 관한 편두에는 게발무늬, 얼음 균열, 매미 날개 무늬, 캐비어 무늬 등 다양한 묘사가 있다. 하지만 매미 날개 패턴이 더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당신의 도자기 유약은 홍조가 가득하고, 어떤 것은 새벽에 바다로 나가는 것과 같고, 어떤 것은 석양과 같고, 어떤 것은 비와 같고, 어떤 것은 무지개를 달고 있는 것과 같고, 모두 아름다운 이미지 비유이며, 좀 과장되어 있습니다. 결국 유약의 붉은 점이 푸른 유약에 노출되어 물 위에 떠 있는 물고기처럼 드러났다. 그것뿐이다. 나는 심지어 이것이 여자의 결함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여자에게는 또 다른 비전형적인 특징이 있다.
흥미롭게도,' 청동골무문자' 는 진품으로, 상품으로 여요에 속하는지 아닌지를 판단하는 기준이 아니다.
3 여요의 기원
여요는 청자를 굽는 것으로 유명하다. 천청, 콩청, 분청이 있다. 여요의 청자, 유약에는 마노, 청록색, 유약즙이 풍만하고 밝으며,' 비가 온 후 구름이 깨진다' 는 명성이 있다. 여요자기는 일반적으로 작고 접시, 세탁, 그릇의 지름은 10 부터 16cm 까지입니다. 20 센티미터가 넘는 도자기는 매우 적고, 30 센티미터가 넘는 도자기는 거의 없다. 그래서' 여요는 휘황찬란하지 않다' 는 말이 있다.
여요는 어느 성에 위치해 있습니까? 여요는 허난성 여주시에 위치해 있다. 해방 후 임여현 () 으로 이름을 정하고, 고대에는 여주 () 라고 불렀다. 북방 최초의 유명한 청자 가마로, 송대가 궁정의 특수한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설치한 가마로, 여관요라고도 한다. 여관가마 도자기의 특징은 태질이 섬세하여, 속칭' 향회태' 라고 불린다. 세여가마 도자기의 흔한 종류는 그릇, 접시, 세탁, 병, 등 생활용품이다. 여요제품은 대부분 수수한 면으로 꽃무늬 장식이 거의 없다. 조형이 단정하고 유약빛이 옥처럼 영롱하다. 여관요는 시간이 짧다. 공물로 국내 민간에서는 거의 전해지지 않고, 남송에서는 더욱 희귀한 물건이다. 청대 옹정 앞뒤에는 모방이 있지만, 모방자는 유약색만 중시하고 태골은 하얗고, 형제는 송대보다 우아하고 대범하다.
관요는 20 년 정도 불태웠는데, 전세품이 매우 적기 때문에 물건이 매우 적다. 통계에 따르면 현존하는 여요기는 베이징 고궁박물원 17 건, 타이베이 고궁박물원 23 건, 상해박물관 8 건, 영국 데이비드 재단 7 건, 천진박물관/Kloc-0 건, 광동박물관 절반, 중국 홍콩 수집가 나계향/
4 ruyao 도자기 식별 방법
제조
진품은 손으로 그린 것으로, 느린 바퀴로 가장자리를 빚고, 정교하게 만들고, 선이 매끄럽고, 모서리가 자유롭고, 모양이 적당하다. 하지만 모조품은 주로 그라우팅으로 주조하고, 조공을 조잡하게 만들고, 공예가 열악하고, 모서리가 튀어나오고, 수선 흔적이 뚜렷하다.
시스템 모델링
정품이 엄숙하고 대범하며, 단순하고 대범하며, 옆벽이 얇고, 미관이 독특하다. 모조 그라우팅은 타이어 벽이 두껍고, 외형이 아름답고, 비율이 불균형하다.
장식
진품 조각, 밑줄 긋기, 인쇄가 능숙하고 구도가 엄격하며 밀도가 좋다. 칼법이 유창하고, 이미지가 사실적이며, 풍격이 공식적이지 않고, 선이 소탈하고 멋이 있다. 모방은 모사 위주, 칼법이 무뚝뚝하고, 그림의 뜻이 밋밋하고, 화훼 도안, 정취가 부족하고, 화풍이 거칠고, 비례가 맞지 않는다. 여요자기는 어떤 감정 방법이 있습니까?
광택 색상
정품 주스는 밝고 짙어서 비계처럼 벽옥처럼 부드럽고 촉촉하다. 모조품은 맑고 투명하며, 거울처럼 맑고, 눈부시게 빛나고, 유약색은 소박하다. 더 중요한 것은, 진짜 마노는 유약으로 특수한 색깔을 형성한다. 마노 결정체의 분리로 설비 표면에 작은 비늘이 나타났다. 40 배 확대된 현미경으로 보면 유약 속의 마노 결정체가 진주 모양으로 되어 기포 주위에 분포되어 있어 매우 특이하다. 한편 모조품의 표면은 태와 유약 수축비의 차이를 이용해 일부 조각이 나왔지만, 대부분 직설적이고, 그물 모양이며, 표면이 가득 차 있어 원작의 자연스러운 매력이 부족하다. 모조태와 유약의 배합은 송대 실전의 배합과 일치하지 않아 유약색이 단조롭고 윤기가 부족하며 우아함이 부족하다.
5 어떻게 여요다기를 보양합니까?
여요에서 구운 다기는 유약이 좋고, 모양이 간결하며, 촉감이 매끄럽다는 특징이 있을 뿐만 아니라, 취한 갈색을 잘 표현해 차와 하나가 된다. 더 신기한 것은 오랜 사용 끝에 갈색이 개구부에 붙어 불규칙한 무늬를 형성하고 관상성과 윤활성을 강화하는 것도 여요다기를 선호하는 이유 중 하나다. 물론, 여요다기의 빛깔을 부드럽고 환하게 유지하고 싶고, 금실 무늬가 골고루 나부끼려면 주의가 필요하다.
물과 차 이외의 물질과의 접촉을 피하십시오.
다기의 청결함과 무미건조함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어떤 소재든 물, 차 이외의 물질과의 접촉을 피해야 한다. 여요와 같은 다구는 조각금이 갈라지고 흡착성이 강하므로 기름때가 있는 곳을 피해야 한다. 여요컵을 들고 간장을 담는 사람을 본 적이 있는데, 그야말로 시간 낭비였다. 여요컵으로 주스를 담는 것은 흔한 일이다 ... 총에 맞았어요?
제때에 청소하고 청결을 유지하다.
좋은 다기는 여요에서 보관하는 것이 중요하다. 차를 마신 후에는 제때에 씻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다때가 다기 표면의 다른 부분에 붙어 공기 건조 후 청소하기 쉽지 않다. 장기적으로 다기 표면의 색이 고르지 않게 될 수 있다.
제때에 다구를 청소할 때, 철사와 브러시로 다구를 세척하는 것을 금지하여 다기 표면의 손상을 방지한다. 깨끗한 선원으로 씻은 다음 차 세트를 거꾸로 빼면 차 세트를 깨끗하고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다.
빈둥거리는 것은 수치스럽고, 왕왕 영광스럽다. 어떤 사람들은 여요다기가 일반 다기보다 값어치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손에 들고 나면 아까워한다. 사실, 오랫동안 방치해 온 여요다기, 색깔이 점점 어두워지고, 자주 사용해야만 윤택함을 자양할 수 있다. 따라서, 당신이 손에 좋은 여요다기 세트를 가지고 있다면, 자주 사용해야 그 가치를 발휘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사실, 좋은 ruyao 차 세트 를 유지하는 것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단지 몇 가지 세부 사항에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지만, 너무 신경 쓰지 마세요-우리가 ruyao 차 세트 를 유지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차 한 주전자 를 더 잘 담그기 위해 ruyao 차 세트 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