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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중과 순자는 어떤 환경 보호에 대한 사상을 제시했습니까?
생태 자원을 합리적으로 개발하고 이용하여 보호와 발전이 조화를 이루다.

전국 말기에 조 사상가는' 견자 지망' 에서 "초목이 무성하고 도끼가 산에 들어가지 않고 죽지 않는다" 고 말했다. 식물이 꽃이 피면 숲을 벌채하고 식물의 성장을 짓밟고 파괴할 수 없다는 뜻이다. 순자는 이를' 성왕제도' 라고 부른다.

춘추시대에는 제나라 정치가 관중이 재임 당시 환경보호치국을 주장하며 "군을 위해 산림을 지키지 않으면 천하의 왕이 될 수 없다" 고 말했다. 이 말은' 관서' 에서 볼 수 있는데,' 순자' 보다 더 직접적이다. 환경보호를 잘 하지 않으면 국가 지도자가 될 수 없다.

추,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의 환경 보호에 대한 요구 사항에 따라 관중은 친환경' 사금' 이라는 개념을 제시했다. 관잡문 칠신 칠주' 에 따르면' 춘금 금지' 는' 죽이지 않고, 대묘를 자르지 않고, 큰 나무를 베지 않고, 산을 베지 않고, 불을 태우지 않고, 신하를 처벌하지 않고, 식량을 거두지 않는다' 는 것이다.

봄에는 전쟁을 죽이지 말고, 언덕을 파지 말고, 늪을 태우지 말고, 큰 나무를 베지 말고, 산을 파지 말고, 불을 확대하지 말고, 대신을 죽이지 말고, 식량세를 부과하지 마라.

확장 데이터

세계 최초의' 환경부' 는

청대 황본기가 편찬한' 역대 관원 명부' 에 따르면 중국 고대 초기의' 환경부' 는' 유' 라고 불렸다. "유" 는 조직명이자 관직이다. 그 기능 중 상당 부분은 현대 환경부와 동일하지만 산맥, 삼림, 강에 대한 보호와 관리를 포함한 책임이 더 넓다.

고대 전설의' 오제 시대' 에서 사람들은 자연에 더욱 의존한다. 사마천' 오제실록' 에 따르면 순이가 즉위 후 행정기구를 개혁하고 당시 필요에 따라 9 명의 관원을 설치했다. 이들 부서의 책임자는 부족 수장들이 집단적으로 토론하며 공개적으로 추천하는데, 그중에는' 위험' 이 있다. 첫 번째 위태로운 관원은 백이였다.' 상서 요전' 도 순이를' 환경대신' 으로 임명했다고 기록했다.

국내에는 순이 세운' 우' 가 세계 최초의' 환경부', 버이는 최초의' 환경부장' 이라고 생각하는 환경론자가 있다. 백이는 치수 전문가 대우의 유능한 조수이다. 그는 인간의 식수원이 오염되지 않도록 이 우물을 발명했다. 그는 또한 동물 보호 방면의 권위, 즉' 한서 지리' 가 말하는' 백이식동물' 이다.

"유" 는 환경 보호 기관으로 보존되었다. 주대에 이르면 편제가 더 크고 분업이 더 가늘다. 당시 산비, 천형, 임항과 택우 등 네 개의 평행 부문이 모두 지방관사도 () 가 이끌었다. 그 중 산우의 지위가 가장 높았고, 미국 학자 엑홀름은 그것을 세계 최초의 산림국이라고 불렀다.

진나라와 한 왕조 시대에는' 유' 가' 소부' 로 바뀌었고, 삼국은 이후 다시' 관우' 를 회복했다. 당 () 송 () 명 () 청 () 시대에 조정에 우항사 () 가 설치되었다.

일본 신화교포-중국 고대에는 어떻게 환경을 보호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