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체공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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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째, 인체 공학의 정의
인체 공학이란 무엇입니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인체 공학을 들어본 적이 있는데, 인체 공학은 좌석이나 자동차 제어 및 계기 설계와 관련된 학과라고 생각하는데 ... 하지만 그 범위는 결코 그렇지 않습니다! 인체 공학은 인간 관련 과학 정보가 물체, 시스템 및 환경 설계에 적용되어 인간 생활의 모든 측면을 다루고 있다. 이상적인 디자인은 근무제도, 운동, 레저, 건강, 안전 등 여러 방면에서 인체 공학의 원리를 충분히 반영해야 한다.
1, 인체 공학
왜 비디오 레코더는 조작이 가장 번거로운 가전제품 중 하나입니까? 운전시간이 길었는데, 왜 일부 카시트가 허리가 시큰거리고 등이 아픈 걸까? 왜 일부 컴퓨터 운영센터 직원들이 눈의 피로와 체력이 떨어지는 증상을 보이는 걸까? 이런 인간들이 두통과 불편을 느끼는 일을 극복할 수 없을까? 인체 공학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한 가지 방법이다. 그것은 인간의 필요와 능력을 통합하고 완벽한 프로세스 시스템을 설계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그 목적은 인간과 기술의 완전한 조화, 즉 장비 임무와 인간의 특징의 통일을 실현하는 것이다.
인체공학은 사람들의 일상적인 가정 환경에도 광범위하게 적용될 뿐만 아니라 직장의 효율성, 생산성, 안전 및 건강에 더욱 중요한 잠재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 장치 및 시스템 (컴퓨터 포함) 을 신중하게 구성하여 오류 없이 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합니다. 특히 중요한 것은 정신적 스트레스가 많고 생명이 위험한 조작 (예: 통제실) 이다.
。 작업 및 작업을 상세히 계획하여 효율성을 높이다. 휴식 시간과 합리적인 교대 패턴, 그리고 근무보수와 같은 기타 요소들과 같은 사람들의 요구를 충분히 고려한다.
。 장비와 작업을 합리적으로 설계하면 사람의 작업 자세를 개선하고 신체적 부담을 줄여 팔다리의 반복적인 노손이나 업무와 관련된 상지 장애의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
。 정보 자원의 합리적인 계획을 통해 설명서, 기호 및 표시의 해석과 적용이 쉽고 오류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 일과 관련된 모든 중요한 부분을 포괄하고 인간의 학습 소망을 고려하도록 완벽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다.
。 군사 우주 시설의 설계는 인류에게 가장 높은 요구를 했다.
。 계획 작업 환경에는 사용자 및 작업 자체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한 조명 및 난방 시스템이 포함됩니다. 필요한 경우 특정 작업 및 불리한 작업 환경을 위한 개인 보호 장비를 설계합니다.
。 개발도상국에서는 상대적으로 기초적인 기술조차도 수용도와 생산성이 크게 높아질 것이다. 인체 공학의 다학과 성질 ('인간의 요소' 라고도 함) 이 즉시 나타났다. 인체 공학은 대개 공동으로 일하며 설계 엔지니어, 공정 엔지니어, 산업 디자이너, 컴퓨터 전문가, 의사, 안전 보건 전문가, 인적 자원 전문가 등 많은 전문 분야를 포괄합니다. 그것의 전반적인 목표는 인간의 특징을 지닌 지식으로 일과 휴식에서 발생하는 실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다. 우리는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나쁜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이러한 적응 행위는 종종 비효율적이고, 실수하기 쉬우며, 무력한 정신적 스트레스와 신체적, 정신적 피로로 이어집니다.
2, 인체 공학 구성:
인체공학은 과학 기술, 작업 환경, 사람 간의 상호 작용을 연구하는데, 관련된 자연과학은 해부학, 생리학, 심리학으로 나뉜다. 인체 공학자들은 이러한 과학을 이용하여 두 가지 주요 목표인 인간의 잠재력을 발굴하고 인간의 건강과 행복을 보호한다. 결론적으로, 인체공학은 모든 방면에서 반드시' 사람 중심적' 이어야 하며, 작업 환경은 사람의 능력을 떨어뜨려서는 안 된다.
해부학의 역할은 사람과 그들이 사용하는 물건 사이의 물리적' 조화' 를 높이는 것으로, 수공구부터 비행기 조종석 설계에 이르는 모든 것을 포괄한다. 사람들의 신체 치수가 고려될 때 좋은 신체 편안함을 얻는 것은 쉽지 않다. 인체 측량학은 인체가 서로 다른 자세에서 다양한 크기의 데이터를 제공하는 반면, 생체역학은 근육과 상체의 활동 법칙을 연구하여 사람이 정상적으로 작업할 수 있도록 하여 정력 낭비를 피한다.
인체 생리학의 지식은 두 가지 주요 기술 분야에 서비스된다. 노동생리학은 신체의 에너지 수요를 강조하고 인체가 감당할 수 있는 작업 속도와 강도의 기준을 설정한다. 환경 생리학은 열, 소음, 진동, 조명 등 외부 근무 조건이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여 이러한 요소에 대한 가장 합리적인 요구 사항을 설정합니다.
심리학은 인간의 정보 처리 능력과 의사 결정 능력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요컨대 사람과 사용하는 물건의 인지적' 협력' 을 만족시키는 것으로 볼 수 있다. 관련 주제에는 감각 과정, 이해, 장기 및 단기 기억, 의사 결정, 조직 심리학의 명확한 사고를 포함한 조치가 포함됩니다.
오늘날의 하이테크 사회에서는 인체 공학 심리 요소의 중요성이 만만치 않다! 문장 시작을 피하는 비디오 녹화기의 예. 인체 공학자들은 인간-기계 인터페이스 (HCI) 의 설계, 생산 과정의 정보 표시, 교육 자료 작성, 인간 임무 및 작업 계획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현재 많은 분야에서' 정보 과부하' 라는 개념에 익숙하다. 자동화가 지속적으로 향상됨에 따라 모니터링, 모니터링 및 유지 보수와 관련하여 일상적인 운영에서 인력 할당과 관련된 문제가 인간 지능에 대한 수요를 계속 증가시키는 것은 모순된 것 같습니다.
3. 인체공학적 방법-임무 이해 ... 사용자 이해.
인체 공학의 가장 근본적인 일은 인간의 활동을 상세히 분석하는 것이다. 인체 공학자들은 인간의 다양한 요구와 외부 변화에 미칠 수 있는 영향을 연구해야 하며, 그들의 작업 방법은' 일과 임무 분석' 이라고 불린다.
두 번째 핵심 요소는 사용자에 대한 이해입니다. 예를 들어, "소비자 인체 공학" 은 가정 및 레저 환경을 포함한 다양한 응용 분야를 포괄합니다. 이런 비근무 환경에서는 인간의 변동성을 가장 중요한 고려 요소로 삼아야 한다. 즉, 관련된 사람들은 그들이 직면한 임무에서 그들을 선택하거나 훈련시키는 것이 아니라 그들의 능력과 한계에 대해 전면적인 고려 (장애인과 노인 포함) 를 가져야 한다는 것이다.
"사람 중심의 디자인" 개념은 현대 사회의 급속한 발전에 근본적이고 "인간화" 된 영향을 끼쳤으며, 기술, 가정, 심지어 모든 업종을 포함한다.
4. 인체 공학의 기원
상대적으로 인체공학은 자연과학에서 비교적 새로운 학과이며, 1999 는 창립 50 주년이다. 인간은 주로 공학, 생리학, 심리학 등 역사가 유구한 다른 과학 분야에 의존한다.
인간 공학은 제 2 차 세계 대전 중에 일어났는데, 당시 과학자들은 사용자를 전혀 고려하지 않고 선진적이고 개선된 시스템을 설계했다. 이러한 시스템과 제품을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하려면 설계에서 많은 사람과 환경 요인을 고려해야 한다는 것이 점점 더 분명해지고 있습니다. 인류공학은 인류가 자신의 수요에 관심을 가질 때 탄생했다.
둘. 인체 공학의 응용
인간은 인체 공학을 어떻게 사용합니까? 인체공학은 해부학, 생리학, 심리학, 산업 디자인과 같은 많은 학과를 포함한다. 인체 공학자들은 모든 분야에 대한 지식을 활용하여 제품과 환경이 보다 편안하고 안전하며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1, 치수 및 모양:
몇 년 전, 연구원들은 선반 조작자의 상대적 위치를 일반 남성 근로자의 몸과 비교한 결과 선반 운영자가 일할 때 허리를 굽혀 선반 양쪽을 앞뒤로 움직여야 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상적인" 선반 운영자의 몸은 높이 4.5 피트, 어깨 폭 2 피트, 팔 벌려 8 피트여야 한다.
이 예는 설계의 결함을 보여 주며, 당시에는 사용자의 요소를 고려하지 않았다. 사람은 다른 모양과 몸매를 가지고 있는데, 인체공학은 보통 설계 과정에서 이런 변화를 고려한다.
인류학은 인체공학의 한 분야로, 주로 신체, 모양, 힘 등과 같은 인체 변수를 연구한다. 인체 공학자들은 인체 측정 데이터를 이용하여 그들이 설계한 장소와 제품이 사용자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게 한다.
2. 비전:
시각은 대개 사람들의 가장 중요한 정보원이다. 그러나 일부 시스템은 종종 불합리하게 설계되었기 때문에 사용자는 자신의 작업 영역을 잘 볼 수 없습니다. 많은 컴퓨터 조작자들은 깜박거림과 반사로 인해 디스플레이를 잘 볼 수 없고, 정밀한 조립 작업에 종사하는 일부 사람들은 빛이 부족하여 안경이 피로해 생산성을 떨어뜨린다.
3. 소리:
소리는 정보를 전달하는 유용한 방법, 특히 경보이다. 하지만 과부하하지 마세요! 어떤 신형 여객기에는 16 가지의 서로 다른 소리 경보가 있는데, 너무 많은 소리 경보로 조종사가 비상시에 쉽게 처리할 수 없게 되었다. 비교적 합리적인 방법은 몇 개의 신호로 조종사에게 경고하여 그가 생동감 있는 디스플레이에서 정보를 안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4, 작업 계획:
인체 공학의 목표 중 하나는 사람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조율하는 것입니다. 즉, 신체, 힘, 정보 처리 능력 등 여러 사용자 간의 차이를 최대한 활용하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이러한 차이점을 중심으로 작업, 직장 및 도구를 설계하면 효율성, 품질 및 업무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반면 손실에는 높은 오류율과 신체 피로, 심지어 더 나쁜 것도 포함된다.
5. 인간의 실수:
일부 산업에서는 인위적인 실수가 원자력 및 화학 산업, 철도 및 해상 운송, 항공 및 항공 교통 통제와 같은 치명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사고가 발생할 때, 사람들은 관련 운영자, 조종사, 조종사를 비판하고' 사람의 실수' 라는 라벨을 붙이는 경우가 많다. 설령 사고가 보통 불합리한 설비와 시스템 설계로 인해 발생하더라도 그렇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실패명언)
이들 분야의 신체 종사자들은 운영자의 심리적 요구 사항, 합리적인 임무 계획 및 장비 설계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 정보를 오독하거나 실수할 가능성을 최소화한다.
셋. 인체 공학 설계
인체 공학 설계란 무엇입니까? 인체 공학 설계는 인간의 능력과 한계를 충분히 고려하는 설계 방법이다. 이를 통해 제품이 대상 사용자의 요구를 충족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1, 제품 디자인:
디자인이 불합리하다면, 아무리 간단한 제품이라도 사용자에게 악몽이다. 인류의 조상은 이 문제가 없다. 왜냐하면 그들이 만든 것은 자신만을 위한 것이기 때문이다. 오늘날의 제품 설계자는 일반적으로 제품의 최종 사용자와는 거리가 멀기 때문에 인체공학과 사용자 중심의 설계 접근 방식을 채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에는 장비를 사용하는 사람을 이해하고 이야기를 나누며 장비를 테스트하도록 요청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일상용품을 설계할 때 노인과 장애인의 수요를 고려하는 포용성 디자인 사상이 특히 중요하다.
2. 노인 제품 디자인:
향후 50 년 동안 75 세 이상의 노인이 두 배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렇다면 차세대를 위해 설계된 장비, 서비스 및 시스템은 사용자를 확장해야 합니다.
사람들은 신체 활동 범위, 힘, 시각, 청각과 같은 생리적 측면, 지각, 반응 시간, 기억과 같은 심리적 측면, 인체 측정학 데이터 (인체 몸매와 모양의 범위) 등 전체 사회 집단 (노인과 장애인 포함) 에 대한 능력 데이터를 얻을 필요가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를 통해 양심이 있는 디자이너는 언제든지 원하는 데이터를 추출할 수 있는 지식 기반을 형성합니다.
기존 환경을 개조함으로써 노인과 장애인의 삶의 질이 크게 향상될 수 있다. 개조에는 홈 디자인, 공공 건물 및 공공 장소의 설계, 교통 시스템의 설계 및 운영이 포함됩니다. 설계 실체는 계단 및 경사, 온도 및 습도 조건 (냉방, 습식, 열), 안전 및 출입을 고려해야 합니다. 감각은 청각 효과, 조명, 편안함, 교통시스템, 표지판, 내비게이션을 고려해야 한다.
65438 에서 0995 까지 정부과학기술국은' 품질생활 확대' 프로그램 (EQUAL) 을 내놓았다. 이 조치는 연구 활동의 목표를 더 나은 생활방식을 창조하고, 더욱 적극적이고 전면적으로 참여하며, 불리한 조건의 영향을 피하거나 완화하는 데 집중한다. 65438 에서 0997 까지 환경 구축 연구는 독립된 분야로 자리잡아' 삶의 질 확대' 목표 달성에 두드러진 기여를 했다. 당시 엔지니어링 및 실체연구위원회 (EPSRC) 는 연구비, 1 1 자금 지원 프로젝트를 지원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www.epsrc.ac.uk 또는 www.agenet.ac.uk 를 클릭하십시오.
3, 정보 설계:
현재 사람들의 인적 요인에 대한 연구와 전문가의 의견은 모두 정보 사용 방식을 개선하는 방법을 가리키고 있다. 사실 모두들 컴퓨터 소프트웨어가 예상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험이 있다. 컴퓨터 프로그램의 대부분의 사용자에게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경우, 기술적인 도움을 구하거나, 시스템 한계에 대한 창의적인 해결책을 찾거나, 여전히 사용 가능한 부분을 사용하여 다른 부분을 우회하거나 비표준 시스템을 사용하여 정신적 스트레스 수준을 높일 수 있는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컴퓨터명언) 만약 우리가 처음부터 사용자의 임무와 요구에 대해 좀 더 포괄적으로 이해한다면, 많은 시스템 오류는 피할 수 있을 것이다. 현재, 인체 공학을 위해, 사용하기 쉬운 인간-기계 인터페이스를 개발하는 것이 이미 주요 연구 과제가 되었다.
정보 설계는 기호, 로고, 설명의 디자인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상대적 분야로, 그 의미는 분명하다.
참고 자료:
/article/article.asp? Sn = 2201-20040217-0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