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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취홍월상
현대 사회 생활의 리듬이 빨라지고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 많은 아이들이 태어나자 조부모는 육아의' 주력군' 이 되고, 세대 간 육아는 중국의 새로운 가족 모델이 되었다.

격대 육아' 는 젊은 엄마의 직장생활에 편리함을 가져다 준다. 이와 함께 간단한 가족문제도 많다. 할아버지 할머니와 아빠의 육아관념이 충돌하고 생활습관이 적응하지 못하고 성격이 달라져 점점 복잡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현재 가정의 절반은 조상 대대로 큰 아이이고, 3 분의 2 는 육아관념과 방법에 차이가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가정 교육은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에 없어서는 안 될 교육 요소이다. 세대 간 교육의 장단점은 무엇입니까? 어떻게 행복과 갈등 속에서 균형을 찾을 수 있을까요?

세대 간 육아의 윈윈을 어떻게 실현할 것인가?

본문: 조영영, 베이징사범대학교 교육학부 아동발전가정교육연구소 과정부 연구원.

가족 구조가 바뀌면서 가족 관계도 달라졌다. 선조들이 가정윤리로 부여한 최고' 권위' 가 핵심 소가정의' 부속' 이 됐다. 신변 중 3 대는 어떻게 지내며 새로운 가정질서를 세울 수 있을까?

가족 구조의 다양 화의 "모든 측면"

렌즈 1:

부모의 히스테리:

과학 육아는 내 말을 듣고 옛 경험의 편에 서 있다.

만약 당신이 젊은 부모에게 묻는다면, 노인이 그들의 아이를 돌볼 때, 무엇이 당신을 미치게 합니까? 십중팔구는 노인이 아이를 너무 총애하고, 과도하게 보호하고, 잔소리를 한다고 대답할 것이다. 그들은 육아에 대한 과학적 지식도 없을 뿐만 아니라 의사 소통도 고집스럽게 거부한다. 문화 지식 수준이든 육아관념이든 80 대, 90 대 엄마와 60 대, 70 대 조부모는 크게 다르다. 젊은 엄마 아빠는' 과학' 을 믿고 할아버지 할머니는' 경험' 을 믿는다. 자질구레한 육아 일상생활에서 인식 불일치는 필연적으로 갈등의 축적과 업그레이드를 초래할 수 있다.

한 어머니가 육아 혼란 속에서 시어머니와의 관계를 이렇게 묘사했다.

"우리 집에서는 매일 100 개의 대화가 있다.' 엄마, 아기는 밥 먹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 그에게 먹이를 주지 말고, 그가 스스로 먹게 해라! "'엄마, 아기가 지금 과체중이야, 초콜릿 먹지 마!' 엄마, 아기가 집중력을 키워야 해요. 그를 놀리지 말고 혼자 놀게 해라. 나는 시어머니가 아이들을 데리고 오는 것을 도와준 것에 대해 감사와 분노를 느꼈다. 그녀는 과학 육아도 모르고, 아이의 인지, 운동, 심리적 발전을 이끌어야 한다는 것도 몰랐다. 매번 듣거나 듣거나 고치지 않는 것은 아니다. 나는 우리 아이가 그녀에게 이렇게 바보가 될까 봐 정말 걱정이다! ""

고부간에 관계가 서툴러서 생활 속의 갈등이 두드러지게 나타난다면 친부모와 함께 지내면 갈등을 피할 수 있을까? 또 다른 어머니는 할아버지와 아기의 일상생활을 이렇게 묘사했습니다.

\ "나는 미쳤다! 우리 아버지는 아이에게 두 시간 동안 텔레비전을 보여 주셨다. 나는 어제 그들이 1 시간만 볼 수 있다고 분명히 말했다! 요 며칠 동안 아버지가 아이에게' 네 부모님이 그렇게 많은 돈을 써서 학구집을 사줬는데, 네가 말을 듣지 않으면 어떻게 그들에게 떳떳할 수 있겠니!' 라고 중얼거리는 소리도 들었다. 아이들이 말을 듣지 않을 때, 우리 아버지는 뜻밖에도 그들을' 이기적인 탐욕' 이라고 꾸짖으셨다. 맙소사! 이렇게 심각해서 어떻게 4 살짜리 아이한테 쓸 수 있어! 아이들에 대한 교육은 반드시 격려의 기초 위에 세워야지, 그렇게 낙담해서는 안 된다. 그와 교류할 때 그는 여전히 화가 났다. 요 며칠 분명히 아들이 시들고, 마음이 피를 흘리고 있는 것을 느꼈다. ""

렌즈 2:

노인의 슬픈 눈물: 도처에 사람 만들기, 창조, 돈 만드는 미움이 가득하다.

아이를 무릎에 둘러앉아 즐기시는 할아버지 할머니가 행복하세요? 답이 흐릿해 보인다. 일찍이 위챗 모멘트 를 풍미했던 타유시 한 곡은 노인의 마음속의 억울함을 드러냈다.

"아이를 키우고 결혼하면 인형을 가지고 태양을 본다. 아침 5 시에 일어나서 손을 씻고 세수를 합니다. 삶은 채로 계란찜을 쪄도 아이는 여전히 자고 있다. 시간을 보고 다시 전화해, 너무 일찍, 놓칠 수 없어. 아이는 천천히 일어나 핸드폰을 하면서 쪼그리고 앉아 있다. 화장을 다 하고 나면 10 여 분 안에 밥을 먹을 수 있다. 나는 젓가락을 잃어버리자마자 몸을 돌려 출근을 서두르고 있다고 말했다. 나는 아이를 보내서 설거지를 하고 손손이 자연스럽게 깨어날 때까지 기다렸다. 손자는 침대에서 깨어나고, 손은 춤을 추고, 발은 페달을 밟고 있다. 두 명의 네 손 노인이 조급해한다. "

다음 세대 양육에서는 할아버지 할머니 (대부분 할머니) 가 아이의 작은 집에 와서 하루 세 끼 식사, 설거지, 주방 청소, 구매와 같은 가정부 역할을 24 시간 맡았다. 뿐만 아니라, 노인들은 또한 두꺼운 사랑을 아이의 구석에 두었다-봉제 장난감은 먼지를 숨기고, 뿔이 있는 블록은 두드리는 것을 두려워하고, 바닥은 너무 딱딱하면 떨어질 수 있고, 먹는 것이 좋지 않다 ... 노인들은 예약없이 모든 사랑을 자신의 자손에게 주고 싶어 하지만, 때로는 질식에 가까운 사랑도 부모와 아이를 존경하게 한다

렌즈 3:

아이는 어찌할 바를 몰랐다: 엄마와 할머니는 자주 다투고, 아버지는 침묵을 지켰다.

이중 보살핌을 받는 아이의 내면은 어떤 느낌일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답안은 일률적으로 논할 수 없다. 한 1 학년 초등학생이 일기에서 이런 일련의 문제를 낸 적이 있다.

"선생님께서 부모님께 효도하라고 가르쳐 주셨는데, 할머니는 아버지의 어머니가 아니십니까? 왜 엄마가 할머니를 포효할 수 있습니까? 왜 아빠는 엄마를 신경쓰지 않으세요? 그들이 성인이기 때문인가요? 그럼 내가 커서 이렇게 할 수 있을까? "

가정의 화목하고 행복은 언제나 아이의 행복한 성장의 초석이다. 심리학 연구에 따르면, 가족이 사소한 일로 긴장하거나 침묵을 지킨다면 아이의 내면의 상실감이 매우 강해질 수 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아이의 성장에 있어서 안정적이고 질서 있는 가정질서는 내면의 안정감의 중요한 원천이며, 아이가 규칙을 모방하고 준수하는 법을 배워 내면의 질서감을 얻는 첫걸음이다.

가족 구조의 다양성은 어쩔 수 없는 행동이다

할아버지 할머니가 아이를 데리고 가입한 작은 가정은 3 대 동당의 곤경인 것 같다. 하지만 현실적인 요구로 볼 때 아이를 데리고 노인을 돕는 데는 갈등이 많지만 현실에서 가장 좋은 선택이다.

노인이 아이를 데리고 있으니, 실속이 있고 안심이 된다. 여섯 번째 인구조사 자료에 따르면 중국 여성의 평균 출산 연령은 29. 13 세다. 30 대 안팎의 젊은 부부는 초기 단계에 있으며, 일반적으로 집을 사거나 대출금을 갚아야 한다는 압력에 직면해 있다 (20 19 중국 출산 보고서에 따르면 주택 융자금이 가계소득의 44% 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초기 단계의 작은 가정에게는 저축이 비교적 얇다. 부모 중 한 쪽 (보통 어머니) 이 신생아의 도래로 아기를 돌보는 일을 그만둔다면, 여성이 몇 년 후 직장으로 돌아오는 어려움은 말할 것도 없고, 아버지가 돈을 벌어 가족을 부양하는 경제적 압력만 보면 전업으로 아기를 돌볼 준비가 된 어머니들을 뒷걸음치게 할 수 있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대부분의 일반 맞벌이 가정에게 부모 어느 쪽도 직장을 떠나지도, 돌볼 사람도 없는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 또한 육아아주머니/전업보모는 비싸고 질이 고르지 않다. 가정부가 아이를 묶다',' 육아언니가 아이에게 수면제를 먹이다' 등의 뉴스는 각종 언론에서 흔히 볼 수 있어 아이를 사랑하는 부모들을 창백하게 하고 낯선 사람에게 아이를 돌봐달라고 부탁하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많은 현실적인 어려움에 직면하여, 노인이 작은 가정에 가입하여 아이를 돌보는 것은 확실히 가장 경제적이고 안심할 수 있는 해결책이다.

육아 현황 수급 갈등이 두드러진다. 20 16 년 중국 인구개발연구센터가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등 10 개 도시의 보육교육 현황을 조사한 결과 우리나라 보육교육 수급 갈등이 두드러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터뷰한 1000 여 명의 3 세 이하 아기 어머니 중 35.8% 가 탁아가 필요하다고 밝혔지만 실제로는 탁아기관에 들어온 사람은 4. 1% 에 불과했다. 공급과 수요의 모순이 이처럼 엄중한 것은 학부모가 일반적으로 2 세 이하의 유아가 유치원에 들어가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것 외에도 보육기관의 공급 부족, 특히 학부모가 신뢰하는 공립보육기관의 수가 심각하게 부족하다는 것이다.

따라서 어느 정도까지 노인을 의지하여 아기를 돌보는 것은 사회 유아 간호 서비스가 부족한 어쩔 수 없는 행동이다.

여러 세대에 걸쳐 길러졌습니다.

모순과 행복 속에서 균형을 찾다

아이는 미래이며, 국가와 사회는 가정에서 아기를 키우는 데 필요한 물질과 서비스 보장을 제공해야 한다. 당의 19 대 보고서는' 유아교육' 을' 발전 중 민생 보장 및 개선' 의 중요한 내용으로 꼽았다. 리커창 총리는 올해 정부 업무 보고서에서 "공급측 구조개혁을 심화시키고 민생 지향을 강조하며 노후와 아동보건서비스를 발전시켜야 한다" 고 지적했다. 최근 국무원 사무청이' 3 세 이하 영유아 간호 서비스 발전을 촉진하는 지도 의견' 을 발표해 현재 영유아 간호 서비스에 대한 국가의 높은 중시를 보여 주고 있으며, 우리는 간호 서비스가 날로 완벽해질 미래를 간절히 기대하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사회화 보육 서비스 임중 개선. 보육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과정에서 사회도 그에 상응하는 가정교육지도 서비스를 부담해야 한다.' 교육자가 먼저 교육을 받도록 하라' 며 젊은 부모와 노인들이 함께 공부하도록 유도해야 한다. 과학적인 육아이념과 방법은 전방위적으로 아이의 가장 중요한 보살핌자에게 도달해 현재 가장 두드러진 육아이념 충돌로 인한 가족 갈등을 해결하고 아이를 위한 조화로운 가정 성장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

상호 작용은 가풍이다. 가정을 잘 관리하는 것이 아이를 가르치는 것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불필요한 일을 하면 반드시 자멸할 수밖에 없다. 유명한 작가인 제임스 보드윈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아이들은 부모의 말을 듣지 않지만 부모의 행동을 모방하는 데 아주 능숙합니다. "가정에서는 사람과 사람 사이의 교제 방식이 자연의 바람과 같다. 보이지는 않지만 정말 만질 수 있어요. 우리 가족의 모든 구성원, 특히 성인은 가풍의 창조자이자 조형자이며, 아이는 가풍을 굴절시키는 거울이다. 가정을 관리하는 것은 단지 교자가 아니라 가정을 관리하는 것보다 훨씬 중요하다.

아이가' 똑똑하지 못하여 재능이 될 수 없다' 는 것을 두려워하는 부모들은' 과학 육아' 에 대한 지나친 신앙이 아이의 생활에 스며들면, 불안은 그들이 모든 것을 통제하는 데 큰 힘이 된다. 자신의 육아 불안을 잘 보고 통제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 곳곳에서 노인들이 아이를 눈에 거슬리게 하는 것' 을 완화하는 핵심 요지이다.

생활은 교육이고, 사랑과 책임을 결집하고, 가사부터 시작한다. 생활 중에 얼마나 많은 부모가 아이가' 사지가 부지런하지 않고 오곡이 오르지 않는' 어린 황제로 습관이 될까 봐 걱정하면서, 노인의 식생활에 대한 전방위적인 서비스를 안심하고 받아들이는가? 얼마나 많은 학부모들이 아이가 할아버지 할머니와만 친하다고 불평하고, 밥을 먹고 누워서 핸드폰만 놀고 싶어 합니까?

노인은 모든 집안일을 해서 아이를 가사에서 완전히 벗어나게 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가사의 가치는 위생을 유지하는 것 이상입니다. 더 중요한 것은 집안일이 가족 구성원의 참여감과 책임감을 결집시킬 수 있고, 아이의 자존감, 자신감, 자기효능감을 키우는 가장 쉬운 방법이라는 점이다. 아이의 자존감과 자신감은 실제 생활에서 한 가지 일을 하는 즐거움을 진정으로 체득하는 데서 오는 것이지, 부모의' 넌 대단하다' 는 입버릇에서 나온 것이 아니다. 아이들에게 할 수 있는 집안일을 가르치는 것은 현실 세계에서 성취감을 쌓기 위한 것이다.

집안일을 분담하는 것은 노인에 대한 가장 진실한 효도이다. 아이들뿐만 아니라 모든 가족 구성원은 성취감, 헌신감, 집안일 참여 느낌을 체험해야 한다.

노인들이 긍정적인 태도로 아이들의 성장에 참여하게 하다.

이것은 가문의 유전으로 매우 교양이 있다.

노소를 막론하고 구성된 가정은 가장 자연스러운 환경, 가장 합리적인 단위, 가장 완벽한 구조다. 화목하게 지내는 것이 가정에서 운영되는 것은 사실 서로 교육하고 서로 이득을 볼 수 있는 기회이다.

이것은 가족의 유전이며, 삼방의 이득이 된다.

조상의 생명의 의의를 증강시키다. 노인들에게 자녀와 손자와 함께 살면 행복감, 안정감, 자기가치감이 더 커지고, 그들의 심리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국가보건위 통계에 따르면 20 19 말 현재 우리나라 60 세 이상 노인 2 억 5400 만명, 빈둥지 노인 65438+2 억명, 독거노인 3000 만명 중 독거로 인한 의외의 사망, 우울증, 자살까지 적지 않다. 노인의 세계는 신체 기능의 퇴화로 어쩔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지능 시대 뒤의 외로움이기도 하다. 가정에서의 운영은 노인들이 새로운 것을 접하고 관념을 새롭게 할 수 있는 기회를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긍정적인 감정을 강화시켜 그들의 정신생활을 풍요롭게 한다. 그리고 그들의 식생활과 건강은 모두 보살핌과 개선을 통해 생활수준을 높일 수 있다.

자식 손주들의 정서적 인식을 풍부하게 하다. 아이들에게 다식구의 생활은 세 식구의 집보다 더 많은 경험, 자극, 교류, 상호 작용이 있다. 부모가 조상을 공경하고, 자녀와 손자를 아끼는 우량한 가풍은 아이에게 가장 좋은 가정교육이며, 대대로 전해 내려올 수 있는 품성이다. 아이들에게 노인을 존중, 사랑, 동반하도록 교육하는 과정에서도 아이의 감사와 규칙의식을 키우는 것이다. 이런 다중캐릭터와 신분은 한 사람의 미래 사회 발전에 도움이 되며 심리적 부족, 감정적 사막 등 건강하지 못한 심신 문제의 출현을 효과적으로 피할 수 있다.

이것은 가족 유전, 삼자 노력의 결과이다.

"가정에서 운영한다" 는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려면 3 세대의 상호 협조와 이해가 필요하며 개인, 가족, 사회의 지원과 노력이 필요하다.

개인은 각자의 직무를 맡고 서로 존중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할아버지 할머니로서 우리는 의식적으로 우리의 교육관념과 생활습관을 새롭게 하고, 신세대가 결정을 내리는 이유와 생각을 이해하고, 젊은 부모의 교육 의견을 열린 마음으로 존중해야 한다. 젊은 부모로서 집안의' 노보배' 를 소중히 여기고, 노인의 낡은 관념, 낡은 관행에 대해 감사와 관용을 품고, 노인을 위해 생활공간을 계획하고, 생활습관을 조율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교육 문제에 있어서, 제때에 해석하고 소통하여 아이를 위해 건강한 가족 관계를 맺다. 자식으로서 그들은 할아버지 할머니와 부모님의 윤활제 역할을 하며 효도와 우량한 가풍을 전승하며 it 가 가정 운영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가족적으로 역할과 합리적인 분업에 주의를 기울이다. 가족은 완전한 시스템이다. 개인의' 권, 책임, 이익' 을 명확히 하고 좋은 역할 질서를 세워야 멘토제가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다. 자녀의 교육 주도권과 관련하여 부모는 항상 첫 번째 책임자이며, 정상적인 애착 관계의 확립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자녀와 장기간 헤어지는 것을 피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할아버지 할머니는 보조 보살핌 역할을 하고, 손자 손녀를 적당히 보살피고, 지나치게 귀여워하고 사려 깊은' 헬리콥터식' 육아 모드를 없애야 한다. 젊은 부모는 교육 이념의 이견을 만났을 때 노인과 가정교육의 원칙을 겸허하게 소통하고, 교육 기준을 통일하며, 아이의 투기심리와 가정 갈등의 출현을 피해야 한다.

세 세대가 평생 함께 여행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 것은 매우 아름다운 경험이었다. 가족 중의' 상하관계' 를 잘 처리하고, 존립은 격막과 다르고, 사랑은 간섭과는 다르며, 세 세대가 친밀한 관계에서 서로를 이해하고, 신체에서 감정적으로 서로 관심을 가지며, 차이 없이 서로의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사회에서 건강하고 적극적인 3 대 교육 분위기를 형성하여 다원 가정의 다원적 효과를 진정으로 발휘하다.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각 시대의 어머니들은 각기 다른 방식으로 아이들에 대한 사랑을 표현한다. 사회 다원적인 분위기 속에서 돌이켜 보면 60 후, 70 후, 80 후 어머니에 대한 사랑의 차이는 무엇입니까?

60 년대 이후 어머니의 키워드: 전통적인 고된 분투는 엄밀하고 포만합니다

이 세대는 전통세대이고, 사람의 사상과 행동은 통일되어 있기 때문에 육아 과정에서 대부분의 사람들도 이런 전통사상의 영향을 받는다.

어머니의 지난 일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다.

그때는 집에 아이가 많아서 물건도 많았다. 시아버지는 이 집을 도왔지만 그 집을 도울 수 없었다.

그때는 집이 가난했기 때문에 사회 전체가 부유하지 않아 개인 영양이 따라올 수 없다고 말해야 한다. 보름달이 되자 아이들은 즉시 일하러 갔다. 아이를 키우려면 또 출근해야 하고, 게다가 영양실조까지 더해서 자신을 노란 얼굴 시어머니로 만들었다. 집안의 경제 조건은 결코 부유하지 않아, 가정부를 전혀 초대할 수 없다. 그들은 스스로 모든 일을 해야 한다. 낮에는 출근해야 하고, 모든 집안일은 기본적으로 밤이나 휴일로 해야 하며, 진짜 쉬는 시간은 매우 적다.

아이가 어렸을 때 배불리 먹고 따뜻하게 입으면 된다. 자녀 교육에 대한 인식도 약하다. 한편으로는 우리 자신이 식견이 많지 않고, 다른 한편으로는 당시 큰 환경에 의한 것일 수 있다.

그때 모두들 배불리 먹고 따뜻하게 입고 있었고, 돈도 없고, 아이를 어떻게 키워야 할지 생각할 시간도 없었다. 그리고 당시 학원과 같은 교육 장소도 없었고 과외도 보편화되지 않았다. 그래서 우리가 아이를 키우고 싶어도 이런 환경은 없다.

그때 부모의 눈에는 어른들이 항상 어른이고, 아이들은 영원히 아이였다. 어떤 일들은 아이가 전혀 이해하지 못하니 그에게 말할 필요가 없다! 그 당시 우리는 항상 부모의 존엄성을 가지고있었습니다. 아이는 우리에게 무슨 말을 하는 것을 조금 두려워하고, 마음도 우리에게 무슨 말을 하고 싶지 않고, 우리도 자발적으로 그와 교류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지금 아이의 성격이 좀 내성적이다.

그 당시 어머니들은 전통적이고 아이들에게 매우 엄격했다. 예를 들어 맛있는 것이 있으면 먼저 노인에게 먹여라. 손님이 집에 가서 밥을 먹으니, 아이는 식탁에 올라갈 수 없다. 문을 나서면 반드시 부모님께 안부를 묻는 등. 이런 습관들은 사실 그들의 현재 일, 학습, 생활에 모두 좋다. 결국, 이 사회는 아무리 발전해도 규칙과 제도가 필요하며, 전통적인 미덕은 차폐될 수 없고 막을 수도 없다!

70 년대 이후 엄마 키워드: 의사 소통의 자유와 행복 존중

이 세대는 많은 새로운 사상을 받아들였다. 어머니로서, 그들은 자신의 생활 경험을 통해 비교를 통해 아이들의 교육 방식에 더 많은 새로운 것을 주입한다.

70 을 듣고 어머니의 육아의 새로운 이념을 들었다.

내 딸은 절대적인 자유가 있다. 나는 그녀에게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선택하게 하고, 그녀를 즐겁게 했다. 모두가 행복하기를 원합니다. 나 자신은 잘 체험할 수 없지만, 나는 나의 아이를 매일 즐겁게 하려고 노력할 것이다.

나는 사실 아주 간단하게 생각한다. 나는 아이의 친구가 될 것이다. 나는 매우 부드럽고 이해심이 많은 엄마가 되고 싶다. 아이에게 매우 편안하고 즐거운 성장공간을 줄 수 있다. 나와 그는 평등해야 한다, 그는 나와 어떤 문제도 토론할 수 있다.

우리 엄마는 매우 착하고 단순한 사람이지만 그녀는 나를 이해하지 못한다. 내가 어렸을 때, 나는 노래 부르는 것을 좋아했다. 음악 수업을 마치고 집에 갈 때마다 나는 흥분해서 엄마에게 노래를 불렀지만, 그들은 항상 내가 노래를 불렀다고 농담을 했다. 그 당시 그들은 아이들의 자존심이 사실 매우 강하다는 것을 깨닫지 못했기 때문에 나는 노래를 부르지 않았다. 나는 내 아들에게 이렇게 하지 않을 것이다. 설령 그가 정말 잘하지 못하더라도, 나는 그가 계속 노력하도록 격려할 것이다.

우리 부모님은 몽둥이 밑에서 효자가 나왔다고 믿었는데, 내가 항상 상담하는 말투로 아이와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내 요점은 아이를 욕하는 것이 부모의 무능한 표현이라는 것이다. 우리 아들은 어려서부터 매를 맞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았다. 만약 그가 잘못하면, 우리는 그가 누가 옳고 그른지 알 수 있을 때까지 자신의 생각을 말하게 하는 작은 세미나를 개최할 것이다. 이때 그는 기본적으로 구강할 것이다.

이전 세대보다 70 대 이후 엄마들은 자신의 생활경험 때문에 아이를 존중하는 법을 더 잘 알고 아이들에게 더 넓고 자유로운 공간을 주었다. 그들은 자신을 아이의 놀이 친구로 여기고, 그가 걱정거리를 하소연하는 유익한 친구가 되었다. 그들은 아이들의 각종 능력의 배양을 중시하고, 아이들에게 너무 많은 스트레스를 주지 않고, 아이들이 자신의 흥미에 따라 선택할 수 있게 한다.

80 년대 이후 엄마 키워드: 외동 자녀 패션 고학력 불명.

중국이 외동 자녀 정책을 시행하는 1 세대로서, 그들은 우월하고 응석받이로 길러진 세대이다. 젊은 엄마인 그녀들은 어린 시절 다른 사람들의 눈에 남아 육아에 대해 더욱 스타일리시한 견해를 가질 수 있다.

80 년대 이후 엄마의 패션 육아를 보세요.

과학이 경험보다 낫다. 진 부인은 작년에 가정부 훈련에 참가했을 때 막 결혼해서 아이를 낳을 준비를 하고 있었다. 그녀와 남편은 모두 외동딸로 둘 다 집안일을 잘하지 못하는데, 아이를 데리고 이렇게 복잡한 일은 말할 것도 없다. 그래서 그녀는 시간을 내어 이 학원을 보고했다. 다른 학생들이 앞으로 전문적인 육아사가 될 계획과는 달리, 그녀는 단지 합격한 엄마가 되는 것을 배우고 싶을 뿐이다.

코멘트: 화동사범대학교 합격부모 학원의 90% 이상이 외동자녀다. 어린이 심리상담과 잠재력개발증서반에도 엄마가 많다. 부모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육아 경험에 비해 80 년대 이후 많은 과학적 육아 지식을 습득했을 가능성이 있다. 인터넷, 전문지, 학부모 양성반, 월형수는 모두 풍부하고 과학적인 육아지식의 원천이다. 단지 80 대 이후에는 이론적으로 일정 수준에 도달할 수 있지만, 그들의 부모의 눈에는 더 많은 눈고수가 낮을 뿐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투자 감성 지능이 투자 IQ 보다 낫다. 아이가 겨우 한 살 반이었을 때, 루 선생은 아이에게 학원에 지원했다. 이 반은 피아노나 바둑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이 게임을 하도록 하는 것이다. 전영어 외국인 교사를 실시하고, 2 ~ 3 명의 아이들이 함께 하고, 한 절 40 분 수업의 가격은 약 150 원, 그리고 수업하는 아이들도 적지 않다. 루 선생님의 말에 따르면, 이것은 정사 투자라고 한다. 그는 어렸을 때 부모님은 자연스럽게 학업 성적에 치중하셨지만 개인의 성격 발전과 사교능력은 별로 신경 쓰지 않았다. 그의 의견으로는, 사람의 의사 소통 능력과 감성 지능은 시험 성적과 지능 지수보다 훨씬 중요하며, 어린 시절부터 아이들이 사람들과 어울리는 법을 배우고, 그룹에 잘 통합되고, 사회적 능력도 어릴 때부터 키워야 한다.

평론: 정서, 루 선생님의 부모에게 이 단어는 좀 낯설어 보인다. 그때는 아이들이 잘 먹고 잘 배우도록 하는 것이 그들의 소원이었다. 하지만 지금은 아이들에 대한 각종 훈련이 늘어났다. 감성 지능, 잠재력 및 사고 훈련 ... 다양한 것으로 묘사 될 수 있습니다. 상해의 한 조교센터 인사에 따르면 수입이 좋은 중산층과 일부 외지인 외에 많은 젊은이들이 젊은이들이며, 그들은 아이들을 위해 정서에 투자하는 것을 선호한다.

한 사람이 기뻐하는 것보다 다른 사람과 함께 기뻐하는 것이 낫다. 서시가 5 개월이 되었을 때, 서시의 어머니는 육아블로그에' 서시의 멋진 인생' 을 연재하기 시작했다. 시시 엄마는 자신에게 육아 블로그의 글쓰기 과정도 젊은 부모의 성장 과정이라고 생각한다. 인터넷에서 제기된 질문은 항상 다른 열심 있는 학부모들이 대답한다. 아이가 아파서 아이가 새 옷을 사서 유치원에 가야 하는데 ... 항상 그곳에서 미로를 가리키고 있어 인터넷이 쉽게 가까워진다. 시스마와 같은 전임 엄마에게 육아 온라인 교류는 그녀가 사회와 연락을 유지할 수 있는 중요한 방법이다.

평론: 인터넷은 생활을 변화시키고, 인터넷은 자연히 사람들의 육아 관념을 변화시킨다. 편지, 전화, 얼굴을 통해 육아 경험을 주고받는 세대 부모보다' 80 후' 가 더 편리한 조건을 갖게 됐다. 만약 그들이 경험이 많지 않아도 상관없다면, 겸허하게 가르침을 구할 수 있다. 육아블로그와 육아 사이트 수가 급증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이 세대의 외동 자녀 어머니들은 대부분 자녀 부모의 역할 변화에 대한 심리적 준비가 부족한데, 생활에서는 아직 아이를 잘 돌보지 못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한편, 60 대, 70 대 이후 태어난 엄마보다 고등교육을 더 많이 받았고, 각종 매체를 통해 더 많은 새로운 사상의 충격을 받아 육아관념이 더욱 유행하고 있다. 뉴미디어, 전문서적, 어른들이 전수한 경험은 홀어머니가 아이를 키우는 세 가지 큰 보물이 되었다.

나는 3 년 동안 세대 차이가 있다고 말하는 것이 매우 믿을 만하다고 생각한다. 만약 네가 자신보다 세 살 이상 나이가 많다면, 너는 소통하기가 어려울 것이다.

더구나 20 여 년, 심지어 30 년이다.

저는 1989 년에 태어났습니다. 나와 부모님의 성장 환경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우리 부모님은 모두 60 년대 초에 태어났고, 집에는 아이가 한 명도 아니다. 당시 마침 3 년 동안 자연재해가 막 지나자 물자가 부족했다. 그들은 학교에 다닐 때 마침 문혁을 따라잡았다. 다행히도 꼬리입니다. 우리 엄마는 중등학교에 합격했다. 졸업 후 그녀는 좋은 직장을 배정받아 생활이 밝다. 아버지는 제대하여 군대에 입대하여 어머니와 함께 기업에서 일하셨다. 결국 모두들 직장을 그만두고 작은 장사를 해서 겨우 대학 졸업을 시켰다.

나, 외동 자녀,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학우들은 기본적으로 외동 아이들이다. 저는 1980 년대 후반에 태어나 개혁개방 시대에 자랐습니다. 어렸을 때 컴퓨터 네트워크 같은 건 없었다. 졸업 후 2 년 동안 일하다가 노트북 스마트폰 아이패드가 있습니다. 인터넷 정보가 매일 대거 쏟아져 나온다.

사람은 결국 군거동물이다. 전체 사회 환경이 너에게 미치는 영향은 결국 너를 만들었다.

부모는 물질적인 궁핍의 시대에 자라서, 집에 아이가 많다. 그들은 우리가 그 몇 년 동안 꿈꿔왔던 것을 보고, 당연히 우리가 행복한 세대라고 생각했고, 아이들도 아이의 고민을 가지고 있어서, 그들로 하여금 모든 부모들에게 응석받이로 인해 제한을 받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부모님은 우리가 당신을 위해 그렇게 많은 돈을 지불했다고 생각합니다. 당신은 그렇게 행복합니다. 왜 듣지 않습니까? 그리고 아이들은 당신이 나를 너무 제한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시스템은 부모에게 매우 중요하다. 해고된 회의는 아직 체제 내에 있는 또래들과 비교된다. 강한 역차가 그들로 하여금 네가 반드시 대학에 가야 한다고 굳게 믿게 하고, 반드시 체제에 들어가야 한다. 이 사회에 대한 아이들의 견해는 개혁 개방 이후에서 나온다. 중상주의가 그들에게 미치는 영향은 체제보다 훨씬 크다. 체제 내에는 우세가 있고, 체제 밖에는 광활한 하늘이 있다. 누구나 자신의 견해를 가지고 있다.

부모의 정보원이 매우 좁다. 그들이 젊었을 때, 그들은 라디오만 들을 수 있었다. 그때는 붉은 해가 가장 더울 때였다. 나중에 텔레비전이 생기자, 그들은 텔레비전에 의지하여 외부에서 대부분의 정보를 얻었다. 아이 10 세 이상에야 인터넷을 배웠다. 처음에 그들은 단지 게임을 했을 뿐이다. 나중에, 그들은 인터넷에서 얻을 수 없는 많은 정보가 인터넷에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사춘기의 반항, 자신에 대한 다른 사람의 긍정을 갈망하며, 오랫동안 높이 올라온 어른들이 이렇게 무지하다니, 사상적 영향이 다시 한 번 드러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부모는 자신이 다년간의 사회 경험과 생활 경력이 있다고 생각하여 노인의 말을 듣지 않으면 손해를 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아이들은 너희들이 모두 골동품이고 시대에 뒤떨어진 물건이라고 생각한다. 노인의 경력과 힘, 아이의 젊음과 반항, 호르몬의 역할, 생활의 스트레스, 과중한 학업, 똑같이 억눌린 심정, 교류를 거절하게 하고, 소통하고 싶어도 싸움으로 끝나 이미 깊은 세대 차이를 깊어지게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아이가 가정을 이루고 가정을 꾸리기 시작할 때까지, 부모로서의 심정을 체득했는데, 그들은 그 당시에는 확실히 유치한 곳이 많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들 부모님의 오랜 소금과 소금은 무료가 아니다. 부모도 이 세상의 거대한 변화를 보았고, 그들도 따라 많이 변했고, 아이들의 많은 관점이 옳았다. 그러나 세대 격차는 메울 수 없다. 매년 설날만 함께 할 수 있을 것 같다. 부모는 여전히 설날 파티를 즐겨 본다. 아이들은 각종 전자기기를 들고 웨이보를 칠하거나 게임을 할 수도 있다.

사람은 결국 군거동물이다. 가장 분명한 예는 어릴 때 늑대에게 길러졌던 사람이 결국 늑대아이가 되어 늑대처럼 산다는 것이다. 네가 아무리 크더라도 커서 접하는 모든 것이 너에게 영향을 줄 것이다.

나는 종종 내가 이미 부모님의 나이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만약 내가 아이가 있다면, 어떻게 생겼을까? 어렸을 때 정말 어색했어요. 하하

"할머니 28 만연금이 18 세 손녀에게 가져갔고, 15 만원이 남자친구에게 주어졌고, 상대방은" 커플이 정상적으로 돈을 쓴다

그녀는 3 개월 동안 연애한 남자친구의 비위를 맞추기 위해 할머니의 평생 저축을 훔쳤다. 두 사람은 한 끼의 성찬으로 2 만여 명을 먹었다. 이런 다른 사람의 돈을 쓰는 것은 고통스럽지 않다. 극단적인 사건일 뿐이지만 숨겨진 차세대 소비주의는 이미 사회의 민감한 신경을 건드렸다. 뉴스 뒤편에 모두 혹평이 있는 것도 당연하다!

사건에서 사람들이 보는 것은 돈을 헤프게 쓰는 청춘, 즉 자신의 경제능력을 넘어 조기 소비와 대월 소비로 수천 년 동안 검소한 전통을 잃는 것이다.

그들의 생활 습관과 소비 관념은 부족 경제 시대로부터 걸어온 아버지, 조상, 심지어 정반대였다.

60 대, 70 대 이후에 창조된 세대는 부유하고 검소하며, 90 대, 00 대 이후에 창조된 신세대는 돈을 헤프게 쓰지만, 바로 이 두 세대가 같은 처마에 살고, 부의 세대 간 전승은 많은 짜릿한 세대 간 충돌을 연출한다.

많은 부모들은 돈을 버는 속도가 아이의 지출 욕구를 따라가지 못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아이의 소비액을 제한하는 대가는 상환하기 어려운 고리대금 계산서일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역사의 우연의 일치로 60 ~ 70 년대에 태어난 중국은 개혁개방의 황금기회를 맞이하여 더 많은 사회적 부를 얻었다. 어떤 의미에서 그것은 시대의 행운아가 되었다.

그들보다 더 행복한 것은, 그들의 후손들이 자신의 세대의 깊은 낙인을 가지고 사회부가 폭발하는 단계에서 성장하며, 2 ~ 3 세대의 삶을 즐기며, 어려서부터 배고픔의 맛을 알지 못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황금 열쇠를 가지고 태어났는데, 그들은 가난을 직접 느끼지는 않았지만 부를 창출하는 어려움을 이해하지 못했지만, 오히려 업그레이드의 소비 물결을 갈망하고 있다.

60 후 70 후 90 후 00 을 키운 후, 아이가 자라면, 많은 사람들이 아이가 자신이 원하는 모습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될 수도 있고, 심지어 백안 늑대를 키우는 느낌까지 낳을 수도 있다.

나는 아이들을 걱정하는 또래들과 접촉한 적이 있다. 아이들이 성인이 되면, 그들은 안심하고 일할 수 없다. 어떤 사람들은 빈둥거리고 인터넷에 푹 빠져 있다. 부모와의 의사 소통은 대부분 돈일 뿐, 부모의 잔소리가 너무 걱정된다. 심지어 그들은 돈을 받았고, 부모를 검게 할 것이다.

기업주와 교류하니, 현재 신세대는 관리하기가 어렵다고 느낀다. 젊은이는 조금 기분이 나쁘면 사직한다. 수습기간이 지나면 바로 노직이다. 기업은 일 년 내내 사람을 모집하고 있다. 그들이 직면한 것은 고통스러운 90 대, 00 후, 그들은 단지 한 사람이 대여섯 명을 부양할 수 있는 황소일 뿐이다.

이런 90 년대 이후 00 대 이후에는 일을 좋아하지 않고 부모의 어깨에 서서 창업하는 것을 선호한다. 유명한 가장 부유한 아들처럼 창업 실패 후 여러 차례 소비를 제한하고 신세대 창업 열정에 찬물을 쏟았다.

아이에게 당좌 대월된 중년 부모가 얼마나 많은지 사치스러운 아이가 얼마나 많은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많은 변천이 집을 사서 6 개의 지갑을 비우는 것보다 낫다.

60 대, 70 대 이후 기대로 90 대, 00 대를 바라볼 때, 많은 사람들이 결국 한 세대가 다른 세대의 삶의 열매를 훔쳐 그 세대의 상투적인 각박함을 경멸하고, 희망에서 실망에 이르는 사람은 바로 자신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