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츄추 문화 속 츄추 오페라
츄우차우 오페라는 흔히 테오취 오페라로 알려져 있으며 취안저우의 10대 경극 중 하나이자 해외 8대 경극 중 하나입니다. 송나라와 원나라의 남방 오페라에서 발전했으며 5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랜 발전 과정에서 경극은 도취 음악과 한족 민속 무용의 정수를 널리 흡수하는 동시에 다른 유형의 연극의 장점을 끌어들여 결국 독특한 예술적 스타일을 가진 한극을 형성했습니다.

교극의 역할은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단선(소성, 노성, 우성 등) 단선(화단, 라오단, 우단, 우산 등), 징선(흔히 '검은 얼굴'로 알려진), 초우선(광대, 늙은 광대, 광대 등)의 역할이 있습니다. .

퇴취 오페라는 공연 프로그램에서 독특한 예술적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가수들은 완곡하고 명확한 분석과 좋은 소리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성단의 공연 기술은 유연하고 섬세하며 생생하며 광대의 연기는 재미있고 재치 있고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무대 위의 모든 동작과 자세는 프로그램화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손의 위치에 대한 기본 규칙이 있습니다: "플라워 걸의 배꼽, 막내의 가슴, 눈썹까지 검은 얼굴, 늙은 광대는 무작위로 온다".

원창의 반주는 궁중(측면)과 무술(측면)의 두 부분으로 나뉩니다. 원창의 음악은 전체 테췌 현악기 세트를 사용하며, 무술 장면은 테췌 징과 북이 주를 이룹니다.

①"삼소" 이론(테오추오페라의 특징은 소소, 샤오단, 광대 역할).

(2) "절묘한" 이론.

(3) "딱딱하고 부드럽다" 이론(재능과 아름다움은 길고 제국은 짧거나 남자 주인공 위주의 드라마를 피함).

제 생각에는 "3소" 이론은 1/3만 맞습니다. 왜 그럴까요? 차오저우는 다른 유형의 연극에 비해 못생긴 셔츠 (시끄러운 머리핀으로 대표되는 못생긴 셔츠), 못생긴 킥 신발 (지량을 찌르는 것으로 대표되는) 등 팬 기술 (다른 사람들은 나만큼 부자가 아닙니다)과 같이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지 않은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자립적이고 얽히고설킨 연기 캐릭터는 보물이지만, <제3소학교>의 샤오셩과 샤오단은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합격제가 폐지된 후 도극단 학생들은 다른 장르의 연기 예술을 많이 배웠고, 그중 일부는 섞일 수 있지만 기껏해야 자기만의 특색이 있다.

저는 무술을 전공했지만 단 단의 모습을 조금 공부했어요. 공부하러 극장에 가면 항상 태극권을 훨씬 뛰어넘는 동작을 하는 학생들을 보면 감탄과 함께 땀을 흘리지 않을 수 없어요. 2년 전에는 쓰촨성 오페라 공연을 보러 청두에 갔는데 운 좋게도 쓰촨성 오페라 학교의 전통극 '비보홍련'을 볼 수 있었어요. 용녀와의 만남 장면에서 선비의 모습에 절로 경배가 나왔습니다.

"미묘함" 이론 - 많은 사람들이 경극의 공연은 미묘함이 특징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쉽게 볼 수 있는 웨주오페라나 리원오페라는 예로부터 섬세하고 우아한 공연으로 유명합니다. 쓰촨 오페라는 '매운 맛'과 스턴트로 유명하지만 많은 공연이 매우 섬세합니다. 제가 아직 보지 못한 오페라도 미묘하다면 분명 나름의 강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미묘함'은 치우차우 연극의 특징이라고 보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딱딱한 것을 피하고 부드러운 것을 피한다"(재능과 미모는 길고 신사는 짧다)는 이론은 "삼소자" 이론과 같은 의미이지만 다른 관점에서 볼 수 있습니다. 재능 있는 사람과 아름다운 여성은 인생에서 쉽게 찾을 수 있으며 지역마다 다르지 않습니다. 그러나 산이 높고 황제가 멀리 있는 조주에 비해, 특히 일반적으로 교육 수준이 낮은 조 오페라 공연자들에게는 흐릿할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그들은 자신의 이해와 상상력에 의존하여 형성 할 수 있으며, 가장 부족한 결과는 추진력과 스타일입니다. '딱딱하고 부드러운 것을 피하라'는 이론이 타당하다면, 다리가 고르지 않은 사람에게 다리가 독특하다고 칭찬하는 것과 같다.

차오저우 오페라의 잘 알려지지 않은 특징 중 하나는 몸동작의 '융합'입니다. "수렴"은 주로 두 가지 측면에서 나타납니다. 첫째, 구름 손, 산 팔, 풍현, 심지어 "라산" 발차기 등 손의 범위가 작습니다. 둘째, 상체가 앞으로 기울어지고 어깨가 버클, 복부, 엉덩이가 필연적으로 부풀어 오른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장기 창고"라고 부릅니다. 이 성능은 특히 삶에서 두드러지고 순수합니다. 벽화, 부조, 옥상 조각상에서 흔히 볼 수 있고 신을 맞이하거나 가정 장식에 사용되는 거의 모든 "웽지 스크린"이 "장기 창고"입니다. 1만 년 후에 츄차우 극장이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고 가정하고, 후손들이 둔황의 춤을 살펴보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벽화와 부조에서 츄차우 극장을 살펴볼 때 '장민창'을 첫 번째 특징으로 삼을 것입니다.

이 제스처는 뤄린 사회의 경우처럼 가족 분쟁에 시달리는 가난하고 현학적인 장족을 적절하게 묘사합니다. 하지만 잘생기고 야망이 있거나 길들여지지 않은 인물을 묘사하는 것은 분명히 매우 다릅니다. '내 남편을 소개합니다'의 거지 차이량 같은 캐릭터도 모방하기 어렵습니다.

교통의 편리성, 극장 양식의 빈번한 교류, 특히 텔레비전의 인기로 인해 독특한 캐릭터가 거의 없고 절충적인 공연에 능한 테오추오페라가 소외된 것은 분명합니다. 이것이 츄우차우 오페라의 활성화에 좋은 것인지 나쁜 것인지는 더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차오저우의 그림자극은 지역 그림자극에서 발전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그래서 차오저우에서는 종이 그림자극이라고 불립니다. 청나라 말기에 차오저우 그림자극은 가죽에서 짚으로 만든 머리, 종이 손, 나무 발, 의상을 입고 등과 손에 단단한 철사를 묶어 인형을 만들어 공연을 조작하는 방식으로 바뀌었습니다. 창가에 커튼을 치고 앞에 테이블과 의자를 설치하는 등 연극의 무대를 모방하여 공연 형태를 정형화했습니다.

인형의 모양은 높이 1 ~ 1.4 피트, 길이 1 피트이며 나중에 1.6 피트까지 확장 된 현지 전통 공예 등불의 이미지와 매우 유사합니다. 9명(한 그룹당 3명)으로 구성된 클래스가 앉거나 서서 공연합니다. 무대는 10피트 정사각형이며 바닥에서 약 4.5피트 위에 있습니다. 무대 중앙에 커튼이 달려 있고, 조작자들은 커튼 뒤에서 두 손과 세 손으로 공연을 합니다. 테오추 오페라의 언어에는 세 가지 특징이 있는데, 첫째는 독특한 현지 색채, 둘째는 강한 생동감, 셋째는 상상력이 풍부하고 생생한 은유입니다. 이 세 가지 특징은 전통 테오추오페라 레퍼토리의 책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옛 사회에서 테오추 연극 예술가들은 대부분 문화 수준이 낮은 매춘부였습니다. 그들에게서 전승된 연극의 언어는 위의 세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었지만 대부분 저속했습니다. 일부는 경전 작가들의 참여로 성문화된 반면, 일부는 난해하고 이해하기 어려운 경향이 있었습니다. 전반적으로 도극의 언어는 아직 "저속함 속에서 우아함을 추구하고 우아함 속에서 저속함을 다듬는" 예술적 수준에 이르지 못했습니다.

신중국 건국 후 많은 새로운 문학과 예술인들이 문화 교사로 테오추극단에 합류하여 예술가들이 문화를 배우고 대본 작성에 참여하도록 도와 테오추극의 문학적 취향을 어느 정도 향상시켰습니다. 1950년대에는 <책 논쟁>, <창문 청소>, <사슴 숲 클럽>, <지량 찌르기> 등 잘 조직된 연극이 다수 등장했습니다. 쑤리우니앙은 우아함과 저속함의 좋은 예입니다. 예를 들어, 두보는 광대이고 복숭아꽃은 꽃집 아가씨입니다. '과도기' 연극의 언어에는 현지의 풍미와 삶이 가득합니다. 쑤리우니앙과 궈는 모두 재능이 뛰어나며 작가는 그들의 언어를 시와 민요를 혼합하여 '진정한 색채'에 가깝게 디자인했습니다.

퇴추오페라 무대에서 공연되는 연극의 언어를 보면 '우아함과 대중성'의 정점에 도달하기에는 아직 미흡한 부분이 있어 더 노력해야 할 것 같습니다. 노력의 방향은 관객으로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테오추오페라의 관객은 문화 수준이 높고 낮음, 노년층, 중년층, 청년층의 연령 구조, 도시, 읍, 면의 지리적 구분 등 다양한 수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렇게 다양한 관객이 연극을 이해하고 감상하고 관람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우리가 배워야 할 지식이 많아요. 언어에 관한 한 세 가지 점에 주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첫째, 중간 수준에 초점을 맞추고 높은 수준과 낮은 수준을 고려하십시오. 즉, 전체 연극의 언어는 상위 계층과 하위 계층을 고려하여 중간 계층의 청중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최대한 유연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모호한 단어나 문구를 사용하지 말고, 암시를 사용해야 할 때는 청중이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보조 장치를 마련하세요.

두 번째는 '문학적'을 가로지르는 '색채'를 주체로 삼고, 방언을 가로지르는 '문학적'을 왼쪽으로 하는 것입니다. 오페라의 언어는 '본색'과 '문학적 스타일'로 나눌 수 있지만 고귀한 것과 천한 것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본색'의 언어는 민요에 가깝고 생활에 가깝고 잘 쓰면 문학적 가치가 높습니다.

셋째, 언어를 사용하여 인물을 묘사하고 직업을 구분하는 가장 중요한 방법 인 "수직적 통일성, 수평적 차이"에 주목하십시오. "수직적 통일"은 처음부터 끝까지 각자의 언어 스타일의 드라마가 통일되어야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수평적 차이"는 언어 스타일 차이의 드라마를 의미하며, 차이가 분명할수록 TV 화면과 같은 독특한 성격이 더 뚜렷합니다."라고 말합니다. 이는 TV 화면의 빨강, 주황, 노랑, 초록, 파랑, 보라 등 일곱 가지 색의 빛줄기와 동일합니다. 1950년대 이전에는 무대 의상(의상, 헬멧, 부츠, 신발 등)이 가죽 케이스로 만들어졌습니다. 테오슈 극장의 무대 의상은 가죽 상자에 의해 규제되었습니다. 모양과 색상 패턴의 변형을 통해 주, 진, 한, 당, 송, 원, 명(청나라 별도)의 모든 왕조와 인물에 대해 30~40가지의 특정 형태의 의상과 투구가 사용되었습니다. 이 일련의 전통 가죽 상자 규칙의 형성은 전통 연극 예술가들이 자신의 지혜와 예술적 상상력을 사용하여 예술적 관행에서 끊임없는 창조의 정점입니다. 극단은 몇 개의 상자만 가지고 최소한의 간단한 의상으로 여러 마을을 옮겨 다니며 순회 공연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 간단하고 적용 가능한 방법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용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중국 오페라의 의상 규정은 거의 동일하지만, 다양한 오페라의 의상은 지역색이 강합니다. 뒷면, 패딩, 입체 효과 및 기타 자수 기법, 밝은 색상, 장식, 차오저우 오페라의 자수 특성을 차오저우 오페라 의상에 적용한 차오저우 오페라 전통 의상은 국내외에서 "차오 자수 의상"으로 유명해졌습니다. 예를 들어, 큰 사자(조화 '태사자')에 금실을 수놓은 검은색 플랫폼은 태사자와 장과가 특별히 착용하고, 악어 무늬가 수놓은 '붉은 플랫폼'은 왕조의 권력자인 환관이 착용하며, 붉은색 또는 노란색 파이썬을 입은 젊은 캐릭터는 반드시 붉은색 또는 노란색 파이썬으로 수놓은 사자나 희귀 새를 걸어야 합니다. 붉은색 또는 노란색 비단뱀 캐릭터는 금색과 은색 실로 수놓은 사자나 희귀한 새가 그려진 "어깨 배지"(일반적으로 "샤오셩"으로 알려져 있음)를 걸어야 합니다.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양궁 눈 모자", "자수 학자 모자", "주원 수건", "미친 형제"도 있습니다. 이들은 다른 유형의 극장이 없었습니다.

신중국 건국 후, 특히 1950 년대 말, 퇴추 오페라의 의상은 활발하게 개혁되었고, 원래의 전통적인 특성을 바탕으로 외국 오페라의 의상을 흡수하고 새로운 의상을 만들었습니다. 일부 동지들은 "경극에 개혁이 많이 이루어질수록 특색이 사라진다"고 걱정합니다. 저는 소위 특징이라고 하는 것은 비교를 통해 만들어지는 것이며 고정적인 것이 아니라 역사적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날 남아있는 전통과 특성은 과거 특정 시대의 혁신에 불과하며 오늘날의 개혁과 혁신은 미래의 전통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전통적 특성을 진부하거나 변하지 않는 황금률로 취급해서는 안 됩니다. 중요한 것은 연구를 강화하고, 거친 것을 제거하고 본질을 살리며, 전통과 지속적인 개혁과 혁신을 바탕으로 '혁신의 경계를 넓히는 것'의 목적을 진정으로 달성하는 것입니다.

차오저우 오페라는 일종의 '절충주의'에 능하며 다른 사람의 강점을 흡수하여 자신의 종류의 극장을 풍부하게하며 무대 의상도 예외는 아닙니다. 차우차우 오페라는 1952년 중남부 오페라 전람회에 참가했고, 1957년과 1959년 두 차례 베이징에 가서 공연했으며, 중국 내 다른 주요 유형의 극장 및 형제 극단들과 교류하며 다른 사람의 강점을 배웠습니다. 예를 들어 북경가극의 '여성 이불'을 배워 '북경 의상'이라고 명명했고, 상하이월주극의 의상을 빌려와 지금은 흔히 사용하는 '개량 파이톤'과 같이 '개량'이라는 단어를 붙였습니다. "개량 파이톤", "개량 관복", "개량 갑옷" 및 기타 많은 학생과 단원들의 의상이 차오저우 오페라 무대에 뿌리를 내렸습니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건국 이후 차오저우 오페라의 의상 종류는 거의 두 배로 늘어났다고 합니다. 이는 경극의 의상 예술도 시대의 진보에 따라 발전할 수 있다는 것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현대 중국 오페라 무대의 의상은 각 오페라 유형에 따라 고유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첫째, 북경 오페라는 북경파 의상으로 대표되는데, 이는 단순하고 강렬한 문신 문양과 강렬한 다색 의상으로 대부분의 극단에서 여전히 유지하고 있으며, 둘째, 상하이 웨주 오페라의 의상은 단순하고 평범한 문신으로 '서정미'의 독특한 양식을 강조하고, 셋째, 상하이 웨주 오페라의 의상은 단순하고 평범한 문신으로 '서정미'의 독특한 스타일을 강조하고 있다. 상하이 웨주 오페라의 의상은 단순하고 평범한 문신으로 '서정적 아름다움'이라는 독특한 스타일을 강조하고, 세 번째로 광동 웨주 오페라의 의상은 단순하고 평범한 문신으로 '서정적 아름다움'이라는 독특한 스타일을 강조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일부 극단은 과거에 유행했던 비즈와 스팽글 의상을 부활시켰습니다. 일부 치우차우 극단은 오래된 전통을 따르는 것을 선호하는 반면, 다른 극단은 상하이 웨주 오페라 의상을 구입하는 것을 선호하고, 일부는 TV 영상 속 의상을 금박과 은박으로 오리고 붙여 '새로운 의상'을 만들기도 합니다. 관객의 수준이 다르기 때문에 어떤 관객은 받아들이고 어떤 관객은 받아들이지 못합니다. 다른 표현 방식 외에도 오페라의 차이는 목소리에서 더 크게 드러납니다. 강한 개성을 지닌 목소리는 어떤 종류의 연극으로도 대체할 수 없습니다.

테오체 오페라는 4중창으로 알려진 소프라노 계통에 속합니다. 테오체 오페라는 일반적으로 네 가지 종류의 재료를 사용하는데, 하나는 곡조, 두 번째는 롤링 곡조 (롤링 보드라고도 함), 세 번째는 민속 디티 (디티라고도 함), 네 번째는 가사 (또는 가사)이지만 가장 특징적인 것은 곡조입니다. 위의 음악 자료에서 "차오"문자, 즉 차오저우 오페라의 음악을 노래하는 "차오"가 형성됩니다.

일반적으로 "카드"로 알려진 취판은 남북송, 소곡, 십곡 등 원나라와 명나라 이래의 다양한 종류의 노래를 통칭하는 용어입니다. 취판에는 고유한 명칭이 있으며, 인기 있는 차오저우 오페라에는 수십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각 노래에는 고유 한 곡조, 노래 스타일, 구문, 단어 수 및 미터가 있습니다. 이러한 전통 곡조의 형성은 오랜 기간의 가공과 다듬기의 결과입니다. 이러한 노래가 널리 보급되고 사람들이 친숙하고 좋아하는 근본적인 이유는 사람들의 생각과 감정을 집중적이고 일반적인 방식으로 반영하고 단순하고 이해하기 쉬운 음악 언어를 통해 사람들의 진심 어린 감정을 깊이 표현하여 사람들 사이에서 감동을 불러 일으켰 기 때문입니다.

테오추 공연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테오추 타악기입니다. 테오추 극장의 타악기에는 지역적 특성이 있습니다. 징과 북은 독특하고 다양한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각 악기는 엄격하게 조율되고 두드려지며 쾌적하고 표현력이 뛰어납니다. 징과 북은 아리아 및 현악기와 혼합하여 연주할 수 있으며 '세 가닥의 밧줄'로 알려져 있습니다. 세 가지가 동시에 병렬로 움직이며 서로를 상쇄합니다. 대부분의 징과 북은 음악으로 만들어져 줄거리를 홍보하고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많은 광택을 더합니다. 징과 북을 빼면 분위기가 크게 변색됩니다.

오페라 전체 예술의 일부인 취파이는 대본의 요구 사항을 준수하고 대본의 내용, 줄거리의 전개, 특히 인물의 사상적 활동을 중심으로 전개되어야하며 그 강점을 최대한 발휘하고 인물의 내면을 묘사하고 드러내며 인격을 형성하는 목적을 달성해야합니다. 치우차우 오페라의 많은 전통 오페라의 노래 목소리는 연구하고 연구하고 배울 가치가 있습니다. 당연히 후손들은 전임자를 맹목적으로 모방해서는 안되며, 상속을 전제로 새로운 노래와 곡을 대담하게 만들어 무대의 새로운 성격에 적응해야합니다. 페이스 페인팅은 테오추 오페라 무대에서 사람들의 얼굴 화장의 특별한 형태로, 테오추 오페라 예술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 테오추오페라 무대에서 페이스 페인팅을 한 캐릭터는 관우와 조광인을 제외하고는 주로 깨끗한 선(일반적으로 검은 얼굴이라고 함)과 추악한 선입니다. 오성의 손오공, 장위 및 기타 몇몇 캐릭터는 일반적으로 분장을 하지 않습니다.

우리 성의 도처 오페라, 한 오페라, 정즈 오페라, 시친 오페라는 역사적으로 같은 지역에 속합니다. 그들은 예술적으로 서로 교류하고 얼굴 화장에서 서로를 흡수했습니다. 치우차우극은 형제 극장의 얼굴 분장을 흡수했고, 예술가들의 무대 연습에서 다양한 줄거리와 캐릭터에 따라 변화하면서 치우차우극의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창작 기법 측면에서 볼 때, 치우극의 얼굴 분장은 사실성과 상징성을 결합한 과장이며 관우, 장비, 보정의 얼굴 등 등장인물의 독특한 정신과 성격 특성을 강조하기 위해 모양을 변형하고 미묘하게 표현했습니다.

퇴계오페라 얼굴의 기본 구성은 십여 가지에 불과하지만 배우마다 색과 선의 변화는 물론 사용하는 갈고리도 다르기 때문에 다채롭습니다. 예를 들어 장페이의 얼굴 그림은 배우마다 색과 대사를 다르게 사용하기 때문에 매우 다양합니다. 치우차우 극장에서 페이스 페인팅의 이미지에는 몇 가지 기반이 있습니다. 하나는 신화나 민담에서 유래한 것입니다. 예를 들어 테이차우 민화에 등장하는 유령신 레이셴은 하늘을 날 수 있다고 합니다. 테이추오페라에 등장하는 레이셴(레이전위)의 얼굴은 허리에 새 부리와 날개가 달린 새 모양으로 그려져 있습니다. 양젠은 봉건신화에서 얼랑셴으로 알려진 신성한 장군입니다. 그는 한때 장자하를 도와 사신 군대를 물리쳤습니다. 타고난 눈 때문에 그의 얼굴 책에는 세 개의 눈이 있습니다. 바오정은 역사상 유명한 청나라 관리입니다. 민속에 따르면 그는 "낮에는 태양을, 밤에는 나무 그늘을 깬다"고 해서 얼굴 책에 태양의 달(초승달) 이미지를 그렸다고 합니다. 일부 캐릭터는 특정 "마법의 보물"을 잘 활용했기 때문에 맹량의 페이스 북에 빨간 조롱박을 그리는 등 자신의 "마법의 보물"을 페이스 북에 그렸습니다. 둘째, 캐릭터의 경험과 정체성에 따라 패턴으로 라벨을 붙였습니다. 예를 들어, 한때 바자오산의 거짓 왕이었던 자오잔은 얼굴에 바나나 잎을 그렸습니다. 정시는 한때 전투에서 장애를 입었기 때문에(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산에 올라갔다가 야생 동물의 날카로운 발톱에 다쳤다고도 함) 얼굴 화장은 남성과 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또한 맹획의 아들 장페이즈, 자오유의 아들, 장보의 아들 위치보림 등 관객에게 친숙한 일부 인물의 후손들이 아버지의 얼굴을 따라했습니다.

페이스북은 무대 예술 이미지의 일부로서 독립적인 미적 가치와 도덕적 칭찬과 비난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여기에는 칭찬과 비난, 선과 악의 이미지와 색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루쉰은 페이스 북이 "배우와 구경꾼"에 의해 점차 인식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Jiejie Ting 기타 글). 이는 제작자(아티스트)와 시청자(관객) 모두의 미적 개념을 반영합니다. 페이스북의 색상은 일반적으로 충성심은 빨간색, 솔직함은 검은색, 강인함은 녹색, 악은 흰색, 기이함은 금색과 은색으로 표현됩니다. 이는 행복을 상징하는 빨간색과 악과 불행을 상징하는 흰색을 사용하는 티처 민속과 일치합니다. 장페이의 얼굴은 일부 연극에서는 얼굴에 돼지코(돼지코 구름)를 그려 넣어 무례한 성격을 강조하는 반면, 치우차우 오페라에서 장페이의 얼굴은 쪼그리고 앉은 구덩이를 그려 넣어 긍정적이고 경쾌하며 행복한 성격을 강조합니다. 치우차우극에 등장하는 암여우의 얼굴은 두 부분으로 나뉘는데, 하나는 아름다운 여인의 모습이고 다른 하나는 사악한 얼굴이며, 아름다운 여인의 입가에 미인 점이 있지만 자세히 보면 독거미입니다. 또한 상냥한 얼굴이지만 이마가 훤히 드러난 상실된 얼굴로 등장하는 무대인도 있습니다. 사람의 겉모습(이미지)과 내면(품격)이 항상 같은 것은 아닙니다. "보살은 다이아몬드 모양의 얼굴과 웅장한 배를 가지고 있다"는 속담처럼 무대 위의 가면은 예술가와 관객의 미학을 반영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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