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는 2 1340 13 입니다. 주로 광시장족자치구, 호남, 운남, 광동, 구이저우성 등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주거 형태는 크게 분산되어 작은 거주지이다. 요어를 사용했는데, 한장어학과 요오어계의 요어계에 속한다. 요어는 버마어, 부누어, 라자어를 포함한 세 가지 언어의 총칭이다. 지방마다 요족 언어의 차이가 커서 서로 대화할 수 없는 경우가 많다. 요족은 보통 장어와 중국어를 사용할 수 있다. 국어가 없고, 일반적으로 중국어를 사용한다. 요족의 종교는 매우 복잡하다. 어떤 사람은 자연 숭배와 토템 숭배를 믿고, 어떤 사람은 도교를 믿는다.
요족은 중국의 고대 민족으로, 고대의' 만정',' 장사무릉인',' 모미',' 만밀' 등과 관계가 있다. 야오족은 자칭' 면',' 금문',' 부누',' 라갑',' 얼음도' 라고 부른다.
경제생활, 지역, 의류, 머리 장식에 따라 반요, 산자요, 지붕요, 꽃바구니 요오, 곽산요, 백바지요, 홍요, 블루인디고 요요, 팔행 요오, 평지요와 같은 수십 가지 명칭이 있습니다. 모든 호칭에는' 요오' 라는 글자가 있는데, 신중국이 성립된 후 통칭하여 요라고 한다. 처한 자연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요족 사회경제 발전은 매우 불균형하다. 그들 대부분은 농업 생산에 종사하고, 삼림 부업에 종사하며, 주로 자급자족하는 자연경제에 종사한다. 국가의 대대적인 지지로 요족 지역의 경제 문화 사업이 크게 발전하였다.
장격려-장고무는 요족 전통 민간 무용으로, 장구 춤으로 붙여진 이름이다. 드럼은 두 종류로 나뉜다. 큰 드럼은 속칭' 황진흙 드럼' 이고, 요어는' 진흙 왕영' 이다. 처음에는 반왕에게 제사를 지낼 때 춤을 추었다. 왕반은 야오족 숭배의 조상 신이다. 전설에 의하면 어느 날 반왕은 아들을 데리고 산에 올라가 사냥을 했다고 한다. 그가 큰 염소 한 마리를 만났을 때, 그는 그것을 잡았지만, 불행히도 그는 양에게 차여 가래나무 밑에서 죽었다. 공주는 매우 고통스러워서 아들들에게 네 개의 산을 수색하고 염소를 죽이라고 명령했다. 그는 또한 번지나무와 염소 가죽으로 드럼을 만들어 노란 진흙으로 발랐다. 왕 을 애도 할 때, 아들은 화가 나서 장고를 치고, 딸은 수건을 휘두르며 눈물을 흔들며 보복을 표시했다. 그 이후로 줄곧 지금까지 전해 왔다. 전설은 요족 선민의 사냥 생활과 신 숭배를 반영한다. 이후 생산성이 높아지면서 장고는 새로운 공연 내용을 추가해 제사 행사의 공연에만 국한되지 않고 드럼 제작도 점차 완벽해졌다. -응?
큰 드럼과 작은 드럼의 양끝은 나팔 모양이다. 작은 드럼은 허리가 짧고 길이는 약 82.5cm, 드럼 지름은 약13.2cm 입니다. 양가죽 가면은 대나무 고리로 묶여 있고, 큰 드럼은 허리 약 1 10 cm, 드럼 지름은 24 cm 입니다. 북면은 쇠고리가 달린 갈색 끈으로 팽팽하게 조여져 있고, 줄 사이에 대나무가 꽂혀 있어 북면을 팽팽하게 조절한다. 드럼에는 모두 용비봉이 그려져 리본으로 묶여 있다. -응?
"장격려" 의 스타일은 문학과 무술로 나눌 수 있다. 작은 장고 (일명 문창고, 고화고) 는 부드럽고 민첩하다. 드럼 (일명 오창곡) 은 거칠고 힘이 있다. 둘 다 고정적인 곡조와 가사가 일치하며, 통일된 드럼 리듬이 있다. 일반적으로 그들은 함께 노래하고 춤을 추며, 내용은 집을 짓고, 북을 치고, 산을 열고, 땅을 파고, 쌀을 찧는 등 노동생활을 많이 표현한다. 춤의 기본 동작도 이러한 업무 생활에서 추출한 것이다. "장격려" 는 요오족 춤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그것은 보통 요족 전통 풍습' 제판왕' 기간 동안 공연을 하고, 명절 기간 동안 마을을 방문하고 소음을 내고, 새집 준공 및 기타 명절 기간 동안 춤을 추며 기도와 축하를 표시한다. -응?
작은 장고를 어떻게 치는지에 대해서는 각지에서 의견이 다르다. 광서 김수에는 두 종류가 있습니다. 하나는 "36 세트, 72 층" 이고 드럼 공식이 있습니다. 36 세트, 즉 36 개의 동작, 72 층, 즉 각 동작이 서로 다른 방향으로 두 번 이루어집니다. 한 동작에는' 높은 말뚝, 중간 말뚝, 짧은 말뚝' 이라는 세 가지 자세가 있습니다. 즉,' 높은 말뚝' 의 드럼이 머리 위에서 회전하고 다리가 쪼그려 앉습니다. "중간 말뚝" 드럼 복부 회전, 다리 반 쪼그려; 낮은 말뚝 드럼은 무릎 안에서 회전하고, 두 다리는 웅크리고 있다. 장구대 열 명, 네 명이 장구 (여자 두 남자), 네 명이 징과 북을 치고, 한 사람이 피리를 불고, 한 사람이 깃발을 메고 있다. 장고대는 중문 (정문) 으로 들어갔다. 첫 번째는 조상의 향불을 숭배하는 것이고, 그 다음에는 드러머들이 서로 숭배하고, 드럼을 들어 상서로운 말을 하고, 싸우기 시작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그들은 춤을 추면서' 판왕의 노래' 를 불렀고, 두 사람은 번갈아 가며 춤을 추었다. 에워싸고 구경하는 사람이 많을 때, 그들은 네모난 테이블 앞에서 공연을 해서 모두에게 보여 줄 것이다. 둘째, "12 세트 놀이", 즉 드럼으로 땅을 찾고, 땅을 측정하고, 땅을 평평하게 하고, 정지, 운목, 톱나무, 나무를 깎고, 나무를 흔들고, 문을 설치하고, 기와를 설치하고, 기둥을 심고, 경축하는 등의 동작을 흉내낸다. -응?
작은 장고는 왼손이 드럼 허리 중간을 가로잡고 위아래로 뒤집고 춤을 추며 오른손으로 북을 치는 방식으로 연주한다. 주요 동작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타격 꽃", "작은 꽃" 과 "큰 꽃" 으로 나누어, "작은 꽃" 드럼을 가슴 주위에 손목을 치고, 오른손으로 드럼을 두 번 치고, 좌우 발을 밟고 무릎을 꿇습니다. 대화 북을 치고 머리 위로 돌다. 먼저' 샤오화' 동작을 하고, 몸을 돌려 몸을 돌리고, 무릎을 웅크리고, 다시' 대화' 동작을 한다. (2)' 반웅웅', 두 발은 팔자 반웅웅, 몸은' D' 자 모양으로 기울어져 돌아서면서 등을 두드린다. 3 "드럼", 두 발을 먼저 한 바퀴 돌고, 계단에 기대어 살짝 웅크린 다음 한 걸음 뒤로 물러나 발차기를 하고, 몸을 돌린다. 4' 반웅 맷돌 드럼' 은 무릎을 축으로 상체 연마를 유도하고, 아래에서 위로 올라가며, 손을 바꿔서 가슴 앞에서 북을 친다. -응?
드럼에는 남성 드럼과 여성 드럼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드럼은 북소리를 교정하기 위해 노란 진흙을 발라야 하기 때문에 황토북이라고도 한다. 남자 드럼의 음색은 우렁차고 분발하며, 여자 드럼의 음색은 풍부하고 우렁차고, 함께 두드리면 조화로운 효과가 있다. 황토고무는 모고를 중심으로 네 개의 공북이 하나의 무용단으로 둘러싸여 있다. 어머니 드럼은 가슴에 비스듬히 기대고, 두 손은 두드린다. 남자 드럼이 곤두서서 왼손은 북을 들고 오른손은 두드린다. 춤을 출 때 여자 드러머를 축으로 하고, 남자 드러머를 외부 원으로 시계 방향으로 춘다. 여자 가수는 안쪽 원을 만들어 시계 반대 방향으로 뛴다. 이 순환. 그중 모고의 북소리가 가장 중요하며 군무 리듬의 중추이다. 공고는 모북의 북소리와 함께 연주하기가 어렵다. -응?
광시의 다른 요족 지역에서는 장고의 동작과 스타일이 다르다. 용승장구, 네 여자 점프, 모두 왼손으로 허리를 잡고 손목을 드럼의 움직임에 따라 유연하게 돌린다. 오른손 동작에는 수평 드럼, 수직 드럼, 비스듬한 드럼, 백 드럼, 록 드럼 등이 있습니다. 예: 앞뒤로 밀고 밀고, 제자리에서 흔들리고, 웅크리고, 돌고, 비스듬히 걷고, 한쪽 발로 북을 차는 등. 몸을 앞으로 기울이거나 약간 뒤로 기울이며 상체를 돌리는 동작도 있습니다. 머리의 방향은 일반적으로 드럼에 따라 변하여 춤과 조화를 이룬다. 전체 춤은 유연성이 특징이며, 그 중 무릎의 자연스러운 굴곡이 매력을 더해 준다. 또 부천 (Fuchuan) 과 같이, 20 피트 이상의 큰 드럼이 있는데, 밧줄로 매달려야 하는데, 두 사람이 번갈아 두드려 반주를 하는 기세가 있다. 그리고 현에는 드럼을 만들 때 펀칭된 북배에 소량의 작은 둥근 돌을 넣는 긴 격려가 있다. 드럼을 칠 때 배가 부스럭거리는 소리가 나고, 북음과 망치 효과가 있어 색다른 풍격을 지녔다. -응?
창고무는 호남 요족 지역에서도 유행한다. 현지 민간 악기가 발달하고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춤과 음악 합주가 자주 등장한다. 장구 꽹과리, 춤 등 그 연주 스타일은 용의 고무와 비슷하다. 꽹과리, 셍 등의 악기만 함께 연주하고 춤은 넣지 않는다. 겨울부터 태양까지 신을 위로할 때 신전에 많이 모인다. 춤을 출 때, 일곱 명이 제단을 마주하고 가로줄로 서서 서로 엇갈렸다. 첫 번째 사람은 꽹과리를 치고, 두 번째는 장구를 치고, 세 번째는 북을 치고, 네 번째는 불고, 다섯 번째는 장구를 치고, 여섯 번째는 불고, 일곱 번째는 허풍을 친다. 영성' 의 노래를 틀고' 영성' 의 동작을 하기 시작했다. 그런 다음 "예배" 노래를 불고 네 가지 방향으로 "예배" 동작을 합니다. 그런 다음 소가죽을 부는 사람의 지도하에' 걷기' 곡을 연주하고 팔선테이블 주위를 시계 반대 방향으로' 걷기' 동작을 한다. 한 바퀴 돌고' 매화' 노래를 틀고 팔선상 주위에 매화를 입고' 크기 매화' 동작을 한다. 이때 무용수들은 감정이 뜨겁게 휘파람을 불며' 오 호' 를 치고' 환락북' 을 뛰며 장면이 매우 시끌벅적했다. -응?
이런 춤 뒤에는 때때로' 향긋한' (퍼레이드) 퍼레이드가 있는데, 사람들은 도중에 신에게 제사를 지낼 때 공연을 멈춘다. -응?
장고무는 광둥에서, 심지어 남쪽에서도 매우 유행한다. "장고" 는 요어에서 "왕두" (즉, "횡고" 또는 "화고") 라고 불린다. 지역 오페라 하우스에서만 공연하는 것이 아닙니다. 과격당' 은 배요에서 가장 번화한 명절로 3 ~ 9 일 동안 3 ~ 9 일마다 열리며 음력 10 월 16 일보다 많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반고 공주는 일본에서 태어났다고 한다. 축제 기간 동안 집집마다 바찬을 하고, 닭오리를 죽이고, 돼지수소를 죽이고,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사람과 사람 사이에 외출하고, 가까운 친지들도 관광을 하러 왔다. 넓고 평탄한 송당평에서 사람들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노래를 감상하는 것은 물론 장고무공연도 관람한다. 젊은이는 드럼을 입고 머리에 빨간 스카프를 감고 꿩 깃털을 꽂고 망종, 원호, 입형, 노래의 조화에 맞춰 은은한 노래를 부르며 ichalky 로 기악을 연주한다.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이웃 마을로 확산, 분위기가 매우 따뜻한. -응?
현지에는 요족 소녀가 선녀로 변해 요산에 가서 요족 양치기 탕동비와 사랑하고 결혼한 신화 한 명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나중에 선녀는 천국에서 소환되었다. 떠날 때 동벽에게 남산에 가서 나무를 베고 장고를 만들라고 말해 10 월 16 일에 싸우면 하늘이 만날 수 있다. 당동비는 온갖 어려움을 겪으며 마침내 선녀의 부탁을 완수하고 하늘의 선녀와 다시 만났다. 그 이후로 장고무는 야오의 집에서 지금까지 전해졌다. -응?
고요장고무는 일종의 광장춤이다. 참가자 수는 제한이 없고 두 명 이상은 2 인 공연을 할 수 있다. 멀티 댄스 대형은 가로 두 줄, 세로 두 줄, 한 바퀴일 수 있다. 두 춤의 왼쪽은 마주보고, 방향은 반대이며, 동작은 같다. 멀티 플레이어 댄스 중 한 명은 반 박자를 앞서고 나머지는 반 박자를 늦춘다. 노래방 명절에는 수십 명, 심지어 수백 명이 함께 춤을 추는 장면이 장관이다. 장고무는 일반적으로 구체적인 내용을 표현하지 않고 즐거운 감정을 많이 표현한다.
제사 춤-야오족 제사 왕반의 풍습은 유래가 깊다. 건보' 수색신기' 에는' 어무침 찹쌀, 수타구 제부' 라는 기록이 있다. 항연이는 여전히 멸종되지 않았다. 예를 들어, 늙은 요족, 집집마다 주인을 부양하고, 고기 한 덩어리의 술자리를 국왕이 즐기고 잡아먹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리고 동시에 다신을 믿으며, 각지의 사직향화는 일년 내내 끊이지 않고, 신에게 귀신을 쫓아내는 활동이 빈번하다. 이런 제사식은 왕왕 석공 도공이 주관한다. 그중에서 춤은 사단, 도무, 디테일이 많아 각지마다 다르다.
광시 김수 지역에는' 돼지를 죽이는 교수형' 춤이 돌고 있다. 그것은 여러 해 동안 한 번 성대한 명절' 홍문 만들기' 중 군무 중의 하나이다. 절차는 다음과 같다. 선생님이 매달린 돼지우리 주변에서 연습을 마친 후, 선생님은 검과 몽둥이를 들고 새장 주위로 춤을 추었다. 돼지의 목을 찔러 비명을 지르게 하고, 결국 돼지를 죽이고, 고기를 다른 사람에게 나누어 동물에게 상처를 주었다. 무용수 다리의 기본 동작은 쪼그리고 앉고 걸음걸이를 하고 양손으로 막대기를 잡고 다른 방향으로 춤을 추는 것이다. -응?
또 다른 여자 수영춤도 있는데,' 홍문' 군무 중의 하나이다. 신화 속 용왕의 세 딸은 홍문대전 북소리에 영감을 받아 수면 위로 떠오르며 아름다운 야오족 처녀로 분장해 노래에 맞춰 춤을 추며 오락신의 즐거움을 만끽했다고 한다. 춤을 추는 사람은 때로 엎드려 눕기도 하고, 때로는 일어서서 어깨를 흔들기도 한다. 리듬은 느린 것에서 빠른 것으로, 동작 전후가 부드럽고, 층이 분명하며, 이미지가 생동감 있다. -응?
김수지역에서 또 다른 유행하는 거북춤. 그것은 원래 전통 명절' 왕반춤' 중의 군무 중의 하나였다. 야오족은 거북이를 마스코트로 생각하는데, 이런 춤은 거북이를 잡아서 신에게 모시는 전 과정을 보여준다. 네 사람이 작은 심벌즈를 들고 함께 있다.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 검사, 두 번째 검사, 세 스탬프, 네 거북이, 다섯 번, 여섯 깨진 배, 일곱 세척, 여덟 다진, 아홉 튀김, 열 특종, 11 장식, 12 희생 신, 13 요리, 14 스택 그물. 춤 동작이 민첩하고 우스갯소리가 재미있다. 종걸음으로 조깅을 하고, 대각선 교차 동작을 하다. 각 그룹의 무릎은 박자에 따라 구부렸다. 일련의 동작을 완성하면 결말이 난다. -응?
후난 성 강화현에서도 일종의' 파도' 가 유행한다. 춤을 추는 사람은 적어도 열두 개는 있고, 많지도 않다. 징과 북소리가 요란하고, 동작에는' 데방',' 십자가',' 오각매화',' 호리박',' 갯벌 잉어' 등이 있다. 백사장 잉어' 는 세 사람이 한 조로, 이리저리 뛰어다니며 서로 자리를 교환한다. 이 춤은 장례식장 사부보다 많이 이끌고 나머지는 방울, 깃발, 종이꽃 등을 따라다닌다. -응?
광시 상림현에도' 등나무 춤' 이 전해지고 있다. 소품은 5 피트 길이의 등나무 줄기로 색종이로 싸여 있고, 양끝에는 작은 구리 벨과 종이 꽃이 있다. -응?
전설에 의하면 고대 전쟁에서 요족 선민이 멸망되었다고 하는데, 그 중 한 명이 절벽을 기어내려 다행히 재난을 면했다. 후세 사람들은 이런 등나무를 성물로 여긴다. 또 덩굴로 하늘의 무지개를 상징하고 길조를 상징한다는 말도 있다. 춤을 출 때 선생님은 오른발로 지팡이 아래쪽을 밟고, 윗부분은 오른팔 뒤쪽에서 어깨를 구부렸다. 그는 오른손으로 신사를 붙이고 세 번 두드렸다. 그런 다음 드럼을 동반하여 한 걸음 한 발로 점프하고, 두 손으로 지팡이의 양끝을 잡고, 박자에 따라 좌우로 빙글빙글 돌았다. 각 코너는 같은 장소에서 세 번 좌우로 흔들면서' 기도' 가 사방을 숭배한 후 안방으로 뛰어들어 가면을 쓰고' 요리왕' (또는 다른 신) 역할을 하는 사부님을 암송했다. 무용수들은 오른쪽 어깨로 지팡이를 메고 나머지 동작은 이전과 같다. 판왕' 이 홀에 자리를 잡은 후, 그는 허리를 굽혀 절하고 건배했다. 그리고 노래 한 곡을 불렀는데, 가사는 대부분 나의 직업을 표현하기 위해서였다. 동시에 왕반이라는 배우를 둘러싸고 바느질춤을 추며 방적, 염색, 워싱, 자르기, 실을 꿰고, 바느질하고, 못을 박는 등의 다양한 동작을 흉내낸다. 마지막으로' 반대왕' 에게 옷을 입히고 안방으로 옮겨라. -응?
또 다른 우산춤은 후난 성 강화현에서 유행한다. 왕반이 천갑동 조상동을 떠난 뒤 부족을 이끌고 호수를 건너다가 중도에 폭우를 당했다고 한다. 왕반은 우산으로 자신을 보호하고 그때부터 행복한 생활을 했다. 이후 이에 따라 춤을 추는 것은 반왕의 신위를 찬양하기 위해서이다. 이런 춤은 주로 주인이 애도일에 공연한다. 무용수는 왼손으로 우산을 쓰고 오른손으로 부채질하여 점프한다. 그들은 우산을 돌고, 8 자 모양의 우산을 돌고, 반우산을 돌고, 우산을 돌며 다리를 들어 올리고, 우산을 돌리고, 몸을 돌리고, 우산을 들고 있는 등의 동작이 있다. 징과 북을 동반하다. -응?
칼공춤은 기념행사와' 추운 재계' 때 추는 것이다. 야오 사람들은 종종 도교 (야오 언어 는 "보 탈출" 이라고 함) 를 할 수 있도록 도로 공개 를 요청, 생활 종료 긍정적 인 수면 에 장례 를 치렀다. 마을의 집집마다 대표가 있어 의식이 매우 성대하다. 이 가운데 화등춤은 원래 요족 집단숭배식의 군무 중 하나로 김수에게 많이 전해졌다. 공연 프로그램은 두 부분으로 나뉜다. -응?
첫 번째 단락: 관 옆에 기름 램프가 몇 개 있습니다. 수석도장은 불상이 수놓은 검은색 대포포를 입고 팔괘모자를 쓰고 길이가 약 1 미터인 흰색 관 앞에 서서 노래와 춤을 추었다. 가사는 대부분 애도와 고인을 위해 복을 기원하는 것이다. 첫째, 제자리에서 떨린다. 상체를 앞으로 기울이고, 반복해서 몸을 숙이고, 예배가 아닌 것 같은 몸짓을 하고, 관 주위로 춤을 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양손은 박자에 따라 좌우로 들어 올리고 상체는 자연스럽게 흔들린다. 고인의 직계 후예는 백의와 함께 절을 하며 관을 둘러싸고 몇 주 동안 애도했다. 두 번째 단락: 야제 행사가 끝날 때의 춤. 수석 도사는 백기를 들고 길을 안내했고, 다른 도사들은 각각 타악기를 들고 다급한 징글 소리를 따랐다. 스텝은 대부분 깨진 걸음으로 관 주위를 조깅한다. 때때로 그들은 왔다갔다하며, 때로는 스스로 회전하고, 때로는 서로 상대적으로 춤을 춘다. 첫 번째 슬픔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는 엄숙하고 열렬한 장면을 형성하다. -응?
각종 제사 행사에는 향안과 향춤이 모두 있는데, 도공이 분향할 때 추는 것이다. 예를 들어 김수의' 향춤' 에는 두 가지 무용법이 있다. 첫 번째: 스텝은 앞으로 기울어지고 좌우로 기울어지며, 기울일 때 무릎이 부드럽게 펴집니다. 좌우로 걸을 때 좌우 앞쪽을 향해 반보 비스듬히 걸쳐서 엉덩이를 쭉 펴고 뒷발을 접고 무릎을 꿇는다. 손 동작에는 양손으로 향을 머리 위로 들어 올리고, 양손으로 향을 가슴까지 들어 올리고, 무릎을 꿇고 몸을 굽히고, 양손으로 향을 뒤로 나누어 주는 것이 포함된다. 춤은 네 방향으로 움직이고, 마지막으로 향안을 마주하고, 세 단계로 난로 안에 향을 넣는다. 둘째: 왼손은 향을 잡고 오른손은 벨을 울린다. 처음에는 상체를 앞으로 기울이고, 바깥쪽으로 벨을 흔들고, 두 다리를 앞뒤로 쭉 펴고, 무릎을 앞으로 구부리고, 등을 위아래로 기울이고, 안쪽으로 벨을 울립니다. 이런 식으로, 우리는 사중주 요정들이 모두 향기롭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강선으로 갔다. -응? 제사를 지내면서 인기 있는 김수뢰왕무도 있었다 (레이왕은 야오족이 믿는 천둥과 번개를 관장하는 악귀). 춤에서 간왕 (요족의 또 다른 큰 신) 을 모시는 조각상. 무용수는 천둥신의 가면을 쓰고 양손' 삼손가락' (엄지손가락, 음식, 새끼손가락은 직선임) 을 쓰고 끊임없이 뛰는 가운데 위아래로 움직이며 갑자기 흔들렸고, 목청껏 비명을 지르며 번개를 상징하고, 갑자기 손으로 쪼그리고 앉아 번개를 표시했다. 큰 위협과 오만함이 있다. -응?
대요산 아래 산간 지방에는 나운과 진구 지역에서 유행하는 백마 춤이 있다. 전설에 의하면 백마 처녀는 어렸을 때 부모가 모두 죽고 형제가 둘밖에 없었다고 한다. 현지의 깡패에게 괴롭힘을 당하여 그는 권투 선수 한 명을 고용하여 무술을 가르쳤다. 스승이 처녀를 가르치지 않았기 때문에 처녀는 옥상에서 훔쳐볼 수밖에 없었고 형은 몰래 연습을 도와주었다. 무술을 배운 후 권투 선수는 상을 요구했다. 두 형제가 돈이 모자라서 사부님께 며칠을 기다리게 하고, 그들이 악질을 죽이고 산업을 되찾게 하였다. 그는 이 완료되면, 말을 채찍질하여 갔다. 그녀의 언니는 그녀의 형의 잘못을 두려워하여 백마 한 마리를 빌려 그녀를 미행했다. 두 형제가 이미 길가의 악당에게 죽임을 당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소녀는 슬프고 미워서 곧장 짐승굴로 들어갔다. 네가 죽고 사는 격투 끝에 그는 마침내 악당을 죽였고, 자신도 중상을 입었다. 그는 마을로 돌아와 죽었다. 마을 사람들은 악당이 제거되어 이 춤을 편성하여 여주인공을 기념하게 되어 매우 기뻤다. 주요 동작은' 무릎 꿇는 자세',' 스텝업',' 앞 스텝업',' 스텝업',' 티보보',' 돌아서는 것' 이다. 손 동작은 "단독 손바닥", "손목 궤도", "손바닥 돌리기", "팔 당기기", "옆으로 발차기" 와 같이 많다. -응? 그리고 선생님 춤이 있어 김수외진 산촌까지 전해졌다. 이 춤은 한 이야기를 바탕으로 각색한 것이다. 한 젊은 남자가 한 젊은 여자와 사랑에 빠졌고, 여자는 상대방에게 청혼하겠다고 약속했다. 남자의 가난, 여자의 부자 때문에, 비록 여자 부모가 극력 방해하여 어쩔 수 없이 잠시 허락해야 하지만, 그들은 상대방이 혼전에 세 가지 일을 하도록 하고 싶어 한다. 첫째, 지붕에서 지면으로 뛰어내려 사람이 지탱해 주는 솜 위로 뛰어내려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두 번째는 10 피트 길이의 대나무 장대로 10 피트 길이의 곳에서 면화를 찌르는 것이다. 셋째는 다섯 손가락으로 술을 가득 담은 컵을 들어 올리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 것이다. 상대방이 총명하고 용감해서 단번에 성공하여, 결국 부부는 모두 법원에 가서 절을 하고 사건 전에 향을 피워 셰인을 태웠다. 독무, 듀엣, 다인춤이 있습니다. 반주는 장고무와 마찬가지로 민가와' 목엽' 이라는 지방악기를 추가했다. 소품은 길이가 1 미터 이상, 굵기가 10 여 센티미터인 나무막대기이다. 무용수는 막대기를 들고, 오른손과 오른손을 교환하거나 어깨를 가로질러 춤을 추거나, 막대기를 돌려 몸을 돌리고, 두 다리를 웅크리고 ("경계" 를 의미, 즉 고통과 고통의 시련이 지났음을 의미) 있다. 그리고 특색 있는 삼각 제스처, 즉 중지와 약지가 움츠러들고, 다른 세 손가락은 움츠러들지 않는다. 즉 이야기에서' 손가락 없는 술잔' 을 잡는 동작이 손짓이 다변적이고 민첩하다. 발밑에는' 한쪽 다리 쪼그려 앉기',' 좌우로 돌리기',' 천천히 흔들기' 등의 동작이 있다.
풍습춤-요족은 장고무와 구리 고무로 유명하다. 제사, 재난, 장례식, 좋은 해경의 공연만이 아니다. 구이저우도, 남단, 동란, 요오족 지역에서 유행하고 있습니다. -응?
모두 등지의 요족이 매년 5 월 29 일 다누절을 축하하는 것은 부모를 그리워하는 명절이다. 그때는 타작마당에 나무틀을 세우고, 남쪽에 구리 드럼 여덟 개를 걸고, 큰 가죽 드럼과 구리 드럼 사이에 술 한 단을 놓아야 했다. 큰 가죽 북은 사단이 연이어 북을 치고, 뒤에는 다섯 명을 보내 각각 긴 말뚝을 들고 있다. 큰 가죽 북의 양쪽에서 두 사람은 파초엽을 들고 드러머로 부채질하고, 다른 네 명은 광주리 (또는 등나무 지팡이) 를 들고 있다. 공 씨는' 축복가' 를 부르며 제단을 열고 술을 하늘로 튕겨 사방팔방으로 땅에 뿌려 조상에 대한 경의를 표했다. 그리고 북을 치고 춤을 춘다. -응?
가죽 드럼 타자가 양손으로 망치를 들고 있다. 북을 칠 때마다 그는 머리나 겨드랑이, 가랑이, 뒤통수에 망치를 한 번 친다. 발은 대부분' 작은 떨림' 으로 동작이 민첩하고 가볍다. 그들은 허리, 옆몸, 회전 운동, 심지어 드럼 위에서 뛰거나, 북을 치고, 북을 치고, 춤을 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스포츠명언) 두 사람은 파초 부채를 들고 뒤를 따르며, 발걸음은 북을 치는 것과 같다. 한 손으로 좌우로 위아래로 춤을 추며 드러머에게' 쿨한' 모양을 주었다. 매우 흥미롭습니다. -응?
구리 드럼의 리듬은 가죽 드럼의 리듬에 달려 있다. 구리 드럼은 1 공 1 모로 나뉘고, 공고는 모북의 절반 크기이다. 그 목소리는 쩌렁쩌렁하고, 여자 드럼은 음색이 풍부하다. 타격할 때 공고는 모북과 1 피트 떨어져 있고, 북면은 선반과 마주하고 있다. 오른손은 망치를 들고 북면 중부와 옆을 치고 왼손은 작은 막대기를 들고 여자 드럼 허리를 때린다. 다른 사람은 드럼이 달린 나무통을 들고 있다. 둘 다 춤을 추지 않고 반주만 했다. -응?
말뚝으로 춤을 추고, 양손을 위아래로 수직으로 말뚝을 잡고 쌀이나 수직 말뚝을 만들어 좌우로 쌀을 흔들고, 무릎을 흔들고, 두 발을 좌우로 움직이며 리듬에 따라 소리친다. "우-우!" -응?
스크린 바구니로 춤을 추고, 한쪽 다리로 춤을 추고, 드럼을 빙빙 돌다. 춤 동작은' 등나무 회전 춤' 과 같다. 움직일 때 양손으로 스크린 바구니를 잡아주세요. 스크린 광주리에는 세 가지 제물, 츠바, 찹쌀 등이 있다. -응?
호남 강화에는 또 유행하는 초룡춤이 있다. 초룡은 짚으로 만든 것이다. 그들은 길이가 2 피트, 너비가 0.5 피트, 두께가 1 인치이다. 한 사람이 구슬을 춤추기 전에 아홉 명이 용을 추고 징과 북을 반주했다. 아이들은 보통 설날에 공연을 한다. 강화블루산 등 야오족 지역에도 유행하는 상룡춤이 있습니다. 5 명에서 7 명까지 공연을 합니다. 짚을 손잡이로 묶고 향을 꽂고 밤에 춤을 춘다. 훈향의 흔들림에서 용형 동작의 변화를 볼 수 있는데, 이름은 사방, 기둥 착용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