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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주족의 전통 풍습은 무엇인가요?
관습

만주 사람들은 효도 장로, 에티켓에주의를 기울이고 장로를 만나기 위해 길에서 옆으로 절하고 양손으로 절하고 장로가 지나갈 때까지 기다리며 젊은 세대뿐만 아니라 젊은 세대도 장로에게 인사해야합니다. 친척과 친구를 만날 때는 악수와 인사 외에도 허리로 인사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춘절에는 2년에 한 번씩 참배하고, 30일 늦게 참배하여 묵은 해를 보내고, 새해 첫날에 참배하여 새해를 맞이하는 것으로 알려진 새해 첫 날에 참배합니다.

전통적인 만주족 가옥은 일반적으로 서쪽, 중앙, 동쪽 3칸으로 나뉘며 대문은 남쪽을 향하고 있습니다. 서쪽의 서쪽 방을 윗방, 가운데 방을 중방, 동쪽의 동쪽 방을 아랫방이라고 부릅니다. 서쪽에는 남쪽, 서쪽, 북쪽의 세 개의 강이 있습니다. 서강은 비싸고, 북강은 크고, 남강은 작습니다. 방문객은 서강에 살고, 어르신은 북강에 살고, 후배는 남강에 산다.

금지 사항: 실내 시캉은 앉거나 누워 잡동사니를 쌓을 수 없으며, 개고기를 때리거나 죽이고 먹지 않으며, 개 가죽 모자를 쓰지 않고, 개 가죽 매트리스를 깔지 않으며, 손님이 개 가죽 모자나 개 가죽 소매를 착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결혼식 관습

만주 결혼식은 민족적 특성이 강할 뿐만 아니라 한족의 많은 관습과 에티켓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절차를 거칩니다.약혼: 만주족 젊은 남녀의 약혼에는 두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첫째, 젊은 남녀의 부모가 지인이거나 친구인 경우입니다. 두 사람은 서로를 잘 알고 결혼할 의향이 있기 때문에 중매인에게 자녀의 평생을 약속해달라고 요청합니다. 어떤 남성은 여성에게, 어떤 여성은 남성에게 프로포즈를 합니다. 또 다른 종류는 서로를 모르는 남녀가 중매인에게 자녀의 결혼을 위임하고 중매인은 깃발, 이력서, 성, 3 대를 표시하는 "게이트웨이 스티커"의 양면을 줄 것입니다. 또한 서로의 생일을 확인해야 합니다.

출시: 즉시 선물. 증폭과 증폭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작은 선물을 풀면 미래의 며느리가 이모, 형제, 시누이 등 남자의 가족 친척을 방문하여 재산을받습니다. 확대는 일반적으로 "큰 요리"로 알려진 "큰 선물"이라고 불리며 행운의 날을 선택하는 것이며, 남자는 신부 가격을 여성의 집으로 보냅니다. 결혼식 전날 이별하는 가족들은 "환영 바람 와인"을 마십니다. 신부는 집을 떠나 남자가 빌린 멋진 아파트로 이사하는데, 이를 흔히 '놀아주기'라고 합니다. 다음날 아침, 여자는 오빠의 호위를 받으며 수레에 실려 떠납니다. 수레가 신랑의 집에 도착하면 신부실 앞 바닥에 흔히 "악귀를 쫓기에는 너무 늦었다"고 알려진 불 구덩이가 있습니다. 가마와 함께 오는 귀신을 쫓아내거나 죽이기 위해 신랑은 가마 문에 화살 세 발을 쏘아야 하며, 실제 사격도 있지만 신부를 다치게 하지 않기 위해 보통 가마 아래에서 사격합니다. 그런 다음 신부는 가마에서 하늘과 땅으로 내려가고 신랑은 북쪽을 향해 세 번 절을 하는데, 이를 일반적으로 "북두를 숭배한다"고 합니다. 북두칠성을 참배한 후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빛의 퇴장' 의식이 진행됩니다. 신랑과 신부는 붉은 머리를 하고 남쪽을 바라보며 마당에 있는 신성한 테이블 앞에 무릎을 꿇습니다. 테이블 위에는 돼지 팔꿈치, 작은 와인 잔 세 개, 날카로운 칼이 놓여 있습니다. 무당은 테이블 앞에서 한쪽 다리로 무릎을 꿇고 만주어로 주문을 외우면서 고기를 잘게 썰어 날카로운 칼로 공중에 던지고 작은 포도주 잔을 들고 바닥에 던집니다. 주된 목적은 신혼부부에게 하나님의 축복을 기원하여 자녀와 손자가 함께 늙어갈 수 있도록 기원하는 것입니다. 이 의식이 끝나면 신부는 GP(즉, 부모와 자녀가 함께 있는 사람)가 신부실로 데려갑니다. 신부가 문지방을 넘을 때 신부가 넘어야 하는 문지방에 안장이 있습니다. 새집의 침대는 모든 실무자가 만들어야 합니다. 새 방이 만들어지면 "소리 방"이라고 불리는 방에서 음악이 재생됩니다. 신부가 신방에 들어가면 한 소녀가 청동 거울 두 개로 신부의 사진을 찍어 신부의 가슴과 등에 걸어줍니다. 그런 다음 다른 소녀가 쌀, 돈 등이 담긴 깡통 두 개를 건네면 신부는 이를 품에 안거나 입에 물고 들어갑니다. 신부는 깡통을 품에 안거나 겨드랑이 밑에 넣는데, 이를 흔히 '병 껴안기' 또는 '중매쟁이 깡통 껴안기'라고 합니다. 신부가 침대에 단단히 앉으면 신랑은 철제 추를 사용하여 신부의 머리를 덮고 있는 붉은 천을 벗겨내는데, 이를 '제막'이라고 합니다. 다음으로 부부는 건배를 하고 행복 국수, 장수 국수 또는 어린이 케이크를 먹습니다.

식습관

만주족은 바쁜 농번기에는 세 끼, 한가한 계절에는 두 끼를 먹습니다. 주식은 주로 기장과 수수 쌀, 둥글고 말린 쌀입니다. 말린 수수와 강낭콩의 경우처럼 밥에 붉은 강낭콩이나 구운 콩을 넣는 것을 좋아합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옥수수가 주식이며 옥수수 가루를 발효시켜 "신 수프"를 만듭니다. 동북 대부분의 만주족은 또한 흰 쌀, 즉 수수 쌀이나 옥수수 가시를 삶아 깨끗한 물로 씻고 깨끗한 물에 담가 먹을 때 꺼내어 그릇에 넣고 시원하고 맛있게 먹는 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식사 방법은 주로 여름에 먹습니다.

만주 과자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청나라 궁중의 필수품이되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작은 둥지 머리라고도 불리는 황실 음식 '밤국수 둥지 머리'입니다. 만주 과자 사키마도 중국의 유명한 과자가 되었습니다. 더 유명한 것은 칭동링 케이크, 베이징 스낵 케이크, 허베이 청더 스낵 케이크, 후베이 징저우 스낵 라드 케이크라고도 알려진 칭동링 케이크입니다.

북부 겨울 날씨는 춥고 신선한 야채가 없습니다. 가을과 겨울의 만주 사람들은 종종 피클(김치)을 주요 음식으로 먹습니다. 채소를 절이고 보존하는 방법은 청나라 순치 시대에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흰 살 당면과 함께 끓인 소금에 절인 양배추는 겨울이 지나면 만주족이 즐겨 먹는 요리입니다.

만주족은 돼지고기를 좋아하고 종종 흰살로 요리합니다. 랴오닝성 선양에 있는 한 만주족 식당은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흰 살코기와 피 소시지를 판매하며, 이것이 정통 만주풍의 맛이라고 주장합니다.

대표 음식: 만주족은 흩어져 살며 주로 ①백육과 피 소시지가 대표적입니다. ②핫팟. 전통 만주 요리 ③신 수프.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흰 고기, 피 소시지. ② 냄비. 전통 만주 요리. 청동링 페이스트리. 동청 무덤이라고도 합니다.

공휴일과 축제

전통 축제에는 춘절, 등불 축제, 2월 2일, 용선 축제, 중추절이 있습니다. 축제 기간에는 보통 "진주공", 말 뛰기, 낙타 점프, 아이스 스케이팅과 같은 전통 스포츠 활동이 열립니다.

황금절은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명절입니다.

상원절: 음력 정월 15일로, 흔히 '등불 축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만주족도 한족과 마찬가지로 등불을 걸고 등불 축제를 먹는 풍습이 있습니다. 이봐요? 모든 질병을 멀리하라: 만주족 여성 축제. 보통 첫 달 16일에 열립니다. 이날 밤에는 여성들이 삼삼오오 무리를 지어 모래 위를 걷거나 얼음 위를 구르며 '모든 질병을 멀리하라'는 의미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2월 2일: 흔히 "용머리 올리는 날"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날 아침, 만주족은 용처럼 구부러진 회색 도로인 마당에 재를 뿌려 '용'이라고 부릅니다. 그런 다음 안뜰에서 좋은 날씨를 기원하는 의식을 거행합니다. 온 가족이 "용 수염 국수"와 "용 린 케이크"를 먹습니다. 이 날에는 여성은 바느질 작업을 할 수 없습니다.

청명절: 조상의 무덤을 방문할 때 한족은 종이 돈을 만들어 무덤 위에 누르는 대신 "부처꽃"을 무덤에 넣습니다. '불화'는 만주어로, 중국어로 번역하면 '버드나무' 또는 '버드나무 가지'입니다. 만주족의 신앙에 따르면 버드나무는 인간의 조상이며, 인간은 버드나무의 후손입니다. 후손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무덤을 버드나무에 삽입해야 합니다.

단오절:만주족은 용선절에 종지를 먹고 용선을 노를 저으며 풍습은 한족의 풍습과 동일합니다.

중추절: 만주족은 7월 15일에 중추절을 기념하며, 죽은 자를 위한 '귀신 축제'로도 여겨집니다. 이날 전국의 사찰에서는 도교 사원을 설치하고 등불을 태우고 경전을 외우며 죽은 자를 위한 다양한 의식을 거행합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중추절: 만주족은 중추절에 '상봉밥'을 먹기도 합니다. 또한 달이 떠오르면 달도 제공합니다. 즉, 나무 스크린 서쪽의 동쪽 안뜰에는 달 토끼를 위해 새조개, 콩 가지, 신선한 연근을 스크린에 매달아 놓습니다. 스크린 앞에는 큰 달떡이 있는 정사각형 테이블이 있습니다. 축제 기간 동안 여성이 먼저 예배를 드리고 남성이 두 번째로 예배를 드린다고 하네요.

라이바 축제: 만주족은 음력 정월 8일에 '라이바 식초'를 만들고 '라이바 고기'를 요리합니다. 온 가족을 위한 음식뿐만 아니라 친척과 친구들에게도 제공합니다.

소년: 만주족도 한족과 같은 소년 풍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음력설의 23일은 "샤오니안"입니다. 이때 모든 가정은 난로의 신을 숭배하는데, 흔히 "난로의 신을 보내라"

복장

만주족은 오랜 역사와 발달된 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의 드레스는 우아하고 화려하며 중국 민족 복식 문화에서 독특하며 중국 복식 문화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추운 생활 환경과 수렵 생활의 필요성 때문에 만주족은 성별에 관계없이 '말굽 소매' 옷을 입곤 했습니다. 여덟 기수 제도가 확립된 후 누르하추의 '기수' 복장은 '기장'(만주는 '옷 인터페이스'라고 부름)이 되었습니다.

청나라 초기의 청삼 스타일은 일반적으로 칼라가없고 가슴이 넓으며 코르셋, 왼쪽 슬릿, 네 개의 슬릿입니다. 착용감이 좋을 뿐만 아니라 승마와 사격에도 도움이 됩니다. 사냥할 때 마른 음식을 앞쪽에 넣을 수도 있습니다. 이 청삼에는 두 가지 뛰어난 기능이 있는데 하나는 칼라가 없습니다. 누르하추는 의복을 통일하기 위해 "숄, 칼라가있는 왕조 유니폼, 로브가있는 평상복 만"의 규정 인 의복 시스템을 설정했습니다. 즉, 유니폼은 칼라를 할 수 없으며 큰 칼라 모양의 목도리 만 왕실 드레스에 입을 수 있으며, 둘째, 짧은 반달 모양의 소매 머리 아래에 말굽 모양의 긴 소매에 좁은 커프스가 있으며 일반적으로 "말굽 소매"로 알려져 있습니다. 겨울에 사냥이나 싸움을 할 때 손등을 덮기 위해 내려 놓으면 보온의 역할과 같은 장갑 역할을 할뿐만 아니라 양궁에 영향을 미치지 않기 때문에 "화살 소매"(만주는 "와하"라고 함)라고도합니다. 만주족이 중앙 평원에 들어온 후 "와하를 놓아라"는 청나라의 에티켓에 규정 된 행동이되었습니다. 황제나 다른 왕자와 대신을 만나기 위해 궁궐에 들어오는 관리들은 말굽 소매를 열고 무릎에 손을 얹고 무릎을 꿇어야 했습니다.

치파오 안에 짧은 튜닉을 입는 것도 관습이었는데, 목선이 둥글고 몸통 길이가 배꼽까지, 소매 길이가 팔꿈치까지 오는 것이 일반적이었습니다. 이 짧은 재킷은 원래 승마와 촬영을 할 때 입는 옷으로, 승마를 용이하게 할 뿐만 아니라 추위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입었기 때문에 '재킷'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청나라 초기에 조끼는 "유니폼"의 여덟 깃발 병사이며, 그 후 민속에서 인기를 끌기 시작했으며, 정장, 일반 옷의 성격, 스타일, 직물이 더 다양합니다. 만주 사람들은 또한 청삼 밖에서 양복 조끼를 입는 것을 좋아합니다. 조끼는 보온을 위해 일반적으로면, 클립 및 가죽으로 나뉩니다. 더블 라펠, 비파 라펠, 트위스트 라펠 등 다양한 스타일이 있습니다.

청나라의 '패션'으로서 만주족 청삼이 발전했습니다. 처음에는 베이징과 다른 곳에서 "18 개의 임베디드"관행, 즉 18 개의 밑단을 설정하고, 멋지게 보이고, 스타일은 큰 소매가있는 넓은 가운이되었습니다. 신해 혁명 이후, 청삼 스타일은 뚱뚱한 것에서 마른 것. 30 년대, 서양 짧은 치마로 길이를 줄이고 무릎에 가깝고 팔목을 좁히고 30 년대, 길어진, 높은 포크의 양쪽, 곡선의 아름다움을 강조; 1940 년대와 길이를 줄이고 무릎에 가깝고 커프스가 좁습니다. 1940 년대에는 청삼이 다시 짧아지고 반팔 또는 민소매 청삼이 등장하여 유선형 모양으로 등장했습니다. 나중에는 어깨 솔기와 소매가 있는 청삼 드레스로 분리되었습니다. 면, 양모, 실크, 린넨 및 모든 종류의 화학 섬유 의류 소재 등 다양한 소재가 사용되었습니다. 긴팔과 반팔 외에도 청삼은 가죽, 면, 싱글 및 클립으로 나뉘어 계절에 따라 착용하기 편리합니다. 지속적인 개선 끝에 청삼의 일반적인 스타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 직선 칼라, 좁은 소매, 오른쪽 열린 가슴, 버클 트립, 허리, 무릎 아래 길이, 분할의 양쪽; 솜씨와 색상 일치, 칼라, 커프스, 밑단은 주로 다양한 레이스 패턴으로 수 놓은 것에주의하십시오. 이것은 여성 인물의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우아하고 관대해 보입니다. 동양적인 색채를 지닌 치파오는 이제 중국 여성들에게 인기 있는 중국 드레스가 되었습니다.

청삼은 '청삼 머리'와 '청삼 신발'과 함께 만주 여성들의 전형적인 전통 복장을 구성합니다.

"깃발 머리"는 헤어 크라운이라고도 하는 헤어스타일을 말합니다. 부채꼴 모양으로 철사 또는 대나무 등나무를 프레임으로 하고 녹색 새틴, 녹색 벨벳 또는 녹색 실을 얼굴로 하여 길이 30cm, 너비 10cm 정도의 부채꼴 왕관으로 감싸는 형태입니다. 착용 시 헤어 번에 고정할 수 있습니다. 종종 자수, 보석 또는 다양한 꽃으로 장식하고 긴 술로 장식합니다. "깃발 머리"는 주로 상류층 만주 여성들이 사용하며 일반적으로 여성이 결혼할 때 생각됩니다. 이런 종류의 넓고 긴 머리 왕관을 착용하면 목의 비틀림을 제한하고 몸을 곧게 펴서 특히 위엄 있고 안정적으로 보이게하여 웅장한 행사에 적합합니다.

"깃발 신발"은 독특한 스타일로, "높은 신발", "화분 바닥 신발", "말굽 바닥 신발"이라고도 알려진 일종의 높은 나무 바닥 자수 신발입니다. "하이 탑 신발", "화분 바닥 신발", "말굽 바닥 신발"이라고도합니다. 나무 굽의 높이는 일반적으로 약 5~10cm, 일부는 최대 14~16cm, 최대 약 25cm입니다. 보통 흰 천으로 감싼 다음 밑창 중앙에 끼워 넣습니다. 뒤꿈치의 바닥은 일반적으로 두 가지 모양이 있는데, 하나는 위쪽이 열려 있고 아래쪽이 역 사다리꼴 화분 모양으로 수렴합니다. 다른 하나는 위쪽이 얇고 아래쪽이 넓으며 앞쪽은 평평하고 뒤쪽은 둥글며 말굽 모양과 착지 자국이 있습니다. "화분 바닥"과 "말굽 바닥" 신발은 이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매미 나비 및 기타 자수 패턴 또는 장식 조각이있는 뱀프 외에도 나무는 바닥 부분을 따라갈 수 없으며 종종 자수 또는 구슬 장식이 있습니다. 일부 신발의 끝은 땅만큼 긴 실크 실로 만든 귀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이 신발의 굽이 높은 나무 밑창은 매우 튼튼하고 갑피가 부러지는 경우가 많지만 밑창은 여전히 손상되지 않고 재사용 할 수 있습니다. 고급 깃발 신발은 주로 13세 또는 14세 이상의 젊은 여성과 중년의 귀족 여성들이 신습니다. 이 두꺼운 밑창의 신발을 신고 우아하게 걸을 수 있습니다. 오래된 여성용 신발은 평평한 나무로 만들어졌으며 "플랫 슈즈"라고 불렀습니다. 걷기 편하도록 신발 앞부분이 약간 잘려 있었어요.

만주족 모자에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 주로 시원한 모자와 따뜻한 모자로 나뉩니다. 과거에 만주족은 종종 "멜론 모자"라는 작은 모자를 썼습니다. "모자 머리"라고도 알려진 멜론 가죽 모자는 바닥 끝에 6개의 꽃잎을 이어 붙인 넓은 모자입니다. 바닥 가장자리에는 약 3cm 너비의 작은 챙이 상감되어 있으며 일부는 챙이 없으며 브로케이드 패키지 조각으로만 장식되어 있습니다. 얼굴은 일반적으로 겨울과 봄에는 검은 색 일반 새틴으로, 여름과 가을에는 검은 색 단사로 만들어집니다. 모자 꼭대기는 벨벳 매듭, 검은 색과 빨간색 차이로 장식되어 있으며, 일반적으로 "모자"라고 불리는 "기호"가있는 손톱 중앙의 가장자리 아래에 "구슬 하트 매듭"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진주, 마노, 작은 은색 및 유리. 이 모자는 명나라 초기에 처음 시작되었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여섯 개의 꽃잎이 함께 꿰매어져 있기 때문에 "여섯"의 의미, 즉 하늘과 땅의 "단결"의 네면을 취하여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만주 관습 이후, 중앙 평원의 문화적 영향으로 "여섯의 통일"이라는 의미도이 모자를 쓰기 시작하여 꽤 인기가 있습니다. 오늘날에도 청나라와 중화민국에 관한 TV와 드라마에서 그 그림자를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초기 만주족 남성들은 '큰 바보 신발'이라고 불리는 일종의 양갈래 신발을 신었습니다. 갑피는 대부분 녹색 천과 녹색 새틴입니다. 신발 앞면에는 이중 또는 단일 검은색 끈이 박혀 있습니다. 발가락은 위쪽으로 볼록하고 배와 같은 측면도 있습니다. "깃발 신발"과 플랫 슈즈 (갑피에 꽃 무늬가 수 놓은 플랫 슈즈, 신발 앞면에 "구름 머리"가 수 놓은 신발) 외에도 "천 층 신발"도 있습니다. "천층 신발"은 여러 겹의 신발을 밑창으로 사용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신발의 갑피는 천으로 만들어졌으며 일반적으로 꽃이나 다른 디자인으로 자수하지 않으며 종종 노동 중에 착용합니다.

만주족이 겨울에 주로 신는 우라(단순) 신발이라는 매우 독특한 종류의 신발도 있습니다. 소가죽이나 돼지 가죽으로 꿰매고 풀로 솜을 넣어 가볍고 따뜻하며 겨울철 사냥이나 얼음 위를 달리는 데 적합합니다.

주거와 교통수단

초기 만주족은 생산과 생활에 편리하고 적응하기 위해 산과 물가에서 살았습니다. 만주족 농가의 주요 방은 일반적으로 3~5개이며 채광을 위해 남쪽을 향하고 동쪽 끝에 남쪽이 열려 있으며 흔히 '주머니 방'이라고 불리는 주머니 모양으로 온기를 모으기 쉽습니다. 동쪽과 서쪽에는 대문간이 있는 별도의 구획이 있으며, 일반적으로 안뜰이라고 부르는 공간으로 구성됩니다. 대부분의 집은 산등성이가 있는 벽돌집으로, 흔히 '하이칭(海清) 집'이라고 불립니다. 기둥은 땅에 박혀 있고 문은 남쪽을 향하고 있어 높고 넓습니다. 방 맞은편에는 부엌 난로, 냄비, 물탱크, 난로와 만주어로 '와'라고 부르는 강과 연결된 서쪽 방이 있는 홀이 있는데, 외양간이라고도 합니다. 홀의 서쪽 벽에서 문을 열면 남쪽, 북쪽, 서쪽이 '완지항' 또는 '만지강'을 형성하는 뒷방으로 연결됩니다. 만주 청 왕조는 여전히 옳고 서쪽 벽은 조상의 위패를 위한 것입니다. 서쪽 강은 사람을 수용 할 수없고 굴뚝으로 건너가는 좁은 강이었습니다. 강은 북쪽과 남쪽의 반대편에 있습니다. 강은 강 매트로 덮여 있거나 강 종이와 붓 기름을 붙입니다. 옷장은 옷과 함께 강 머리에 놓여 있고 침구와 세면 도구는 캐비닛에 접혀 있습니다. 밤에는 장로들은 서쪽 집의 남쪽 강에서 살았고 북쪽 강은 형제 및 자녀와 분리되었습니다. 그들은 머리를 강 밖으로 향하게 하고 발을 벽에 대고 잠을 잤는데, 이는 추위와 신선한 공기를 보호하기에 매우 적합했습니다. 벽에는 많은 종이 그림이 있었습니다. 북쪽에는 추위로부터 몸을 보호하기 위해 벽난로를 만들기도 했습니다. 서쪽 언덕의 집 바깥 벽에는 처마보다 몇 피트 더 높은 둥근 굴뚝 (만주에서는 후란이라고 함)이있었습니다. 굴뚝 아래에는 역풍을 막아주는 바람 둥지가 있었습니다. 북쪽과 남쪽 벽에는 창문이 있었고, 창문은 비와 눈으로 인해 떨어지지 않도록 기름이나 소금물로 코팅한 한지를 충분히 덮었습니다. 려지의 창틀과 문살은 다양한 무늬를 형성하고 있으며, 아름답고 견고합니다. 창문은 위쪽과 아래쪽 두 개로 나뉘며 위쪽은 나무 막대기로 통풍이 가능합니다. 방의 들보에는 항상 유모차가 매달려 있고 아기는 마차에 실려 있습니다. 침대에는 직사각형 테이블이 있습니다. 테이블 주위에 다리를 꼬고 앉아 식사하는 것은 아늑하고 편리합니다. 테이블의 왼쪽과 오른쪽에는 손님용 펠트 매트리스가 깔려 있습니다. 방, 서까래 및 건물에는 많은 조각 그림이 있습니다. 날개에는 방앗간과 창고 (만주에서는 해시라고 함)가 있습니다. 집은 벽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안뜰의 남동쪽에는 "소론 기둥"이 있으며 그 아래에는 양철통과 "성석"이라고 불리는 세 개의 돌이 놓여 있습니다. 기둥 뒤에는 빗물이 담긴 벽돌 벽이 있습니다.

과거에는 도시의 부자들이 안뜰집에 살았어요. 안뜰의 문간채는 대부분 3칸 건물로 동쪽과 서쪽에 3~5개의 방이 있고 벽돌담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문간채의 양쪽에는 상마석이라고 불리는 돌기둥이 있습니다. 일부 안뜰집은 앞집과 뒷집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이러한 만주족 주거 양식의 대부분은 북동부의 만주족 정착촌에 보존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1980년대 이후 전통적인 건축 방식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 몇 채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더 넓고 밝은 현대식 주택으로 지어졌습니다.

산과 눈 덮인 숲의 생활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만주족 정착촌의 전통적인 교통 수단은 주로 마차, 썰매, 카누, 자작나무 배입니다. 썰매(만주에서는 팔라라고 부름)는 눈 운송 수단입니다. 두 개의 나무 줄기를 불로 구워 아치형으로 구부려서 윗부분은 기울어지고 닿는 부분은 약 1.5m 너비로 만듭니다. 포장하거나 상자로 만들어 소와 말이 운전하며 사람과 물건을 운반할 수 있을 정도로 가볍습니다. 현재는 추운 북부 산악 지역에서만 가끔 사용됩니다. 가장 초기의 만주 수상 선박은 두꺼운 통나무를 속을 파서 여러 사람이 탈 수 있는 더그아웃 카누(만주에서는 후웨이라고 부름)였습니다. 자작나무 껍질 보트도 있고, 더 많은 수고를 하세요. 먼저 자작 나무 껍질을 안팎으로 붙여 넣는 용골, 운반 할 사람을하십시오. 아주 가볍습니다. 현대 보트로 대체 된 지금은 드물다.

규칙

만주족은 에티켓에 큰 관심을 기울이는 민족입니다. 만주족은 손님을 만나거나 방문할 때 천수경례, 관자놀이 만지기, 손 잡기, 손 잡기, 무릎 꿇기, 절하기 등 온갖 종류의 에티켓이 있습니다. 그 중 천수경례와 포옹, 절은 주로 남성이, 나머지는 여성이 사용합니다. 후기 세대는 추장의 장로와 부하를 대하는 데 사용됩니다. 형태는 화살 소매를 튕기며 왼쪽 무릎을 앞으로 구부리고 오른쪽 다리를 약간 구부린 채 왼손은 왼쪽 무릎에, 오른손은 아래로 내려 인사하는 것입니다. 포옹 경례는 또래에게 하는 인사로, 후배가 선배에게 할 수 있지만 후배는 선배의 허리를 안아주고 선배는 후배의 등을 쓰다듬어주는 식으로 해야 합니다. 이제 복잡한 의식 중 일부가 단순화되었습니다.

노인을 공경하는 만주족의 전통은 더욱 두드러집니다. 젊은 세대는 매일 아침저녁으로 아버지와 할아버지에게 인사를 하고, 가는 길에 어르신들을 위해 길을 비켜주어야 합니다. 식사할 때는 노인들이 먼저 앉아서 먹어야 합니다. 만주족은 사랑과 의리를 중시하고, 사람을 진심으로 대하며, 손님을 위해 연회를 베풀고, 말대로 행동합니다.

만주족의 전통 결혼식은 일반적으로 중매인을 통해 중매, 제비뽑기, 상자 통과, 신부 환영, 예배, 조상 숭배, 크기, 문으로 돌아 가기 및 기타 절차로 나뉘어 더 복잡합니다.

미디어를 통해 남자의 가족은 중매인에게 여자의 가족에게 결혼을 제안해달라고 요청합니다. 양쪽 가족이 모두 동의하면 남자 가족이 루이 또는 머리핀을 선물로 주는 작은 결정이 내려집니다. 그런 다음 약혼이 시작되는데, 이는 상서로운 날짜를 선택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시댁 친척들은 여자 가족에게 이름을 물어보고 여자 가족은 연회를 주최합니다. 남자의 부모님은 결혼을 제안하는 연설을 하고 여자의 가족은 반복해서 감사를 표합니다. 시댁 식구들은 청혼을 고집하고 여자의 가족은 결혼이 성사되기 전에 동의합니다. 이 날은 남성이 여성의 가족 및 어르신들에게 경의를 표하는 시간입니다. 또한 옷, 새틴, 염소, 거위와 같은 결혼 선물을 준비하기에 좋은 날이기도 합니다. 남자의 가족도 은을 줄 것입니다. 결혼 날짜를 정할 때입니다. 결혼식 연회 단계로 신부의 가족은 일반적으로 "패스 박스"라고 알려진 결혼식 전날 지참금을 동반하며 신랑은 신부의 가족에게 감사 할 것입니다. 결혼식, 신랑 팀과 동반 한 신랑, 두 대의 자동차가 오류로가는 길에 신부의 오빠가 신랑의 수레에 신부를 태우고 일반적으로 "점프 카"로 알려진 (만주 관습의 다른 지역이 다르기 때문에 신랑과 신랑 팀이 신부의 집으로 직접 결혼식을 축하하기 위해 신부의 집에도 있습니다. "신부를 환영하지 않는 깃발 관습"이 있는 곳도 있습니다. 신부는 신랑의 집으로 가서 차를 갈아타고 세단 의자에 앉습니다. 세단 의자가 착륙하면 신랑은 흰색 화살 세 개를 쏜다. 신부는 세단 의자에서 붉은 머리를 쓰고 신랑은 미리 마당에 함께 서서 북두칠성 숭배, 즉 천지 숭배로 알려진 북쪽을 향해 세 번 절하는 천지 테이블 앞에 서 있습니다. 예배가 끝나면 신부는 천상 테이블로 후퇴하여 임시 천막으로 들어가 앉은 천막이라고 합니다. "열린 얼굴"이있을 때 청구서에 앉아서 머리를 바꾸십시오. 신부가 텐트에 앉은 후 안장을 건너 신부실에 들어갑니다. 신랑은 저울로 덮개를 제거하고 지붕에 던집니다. 부부는 건배를 하고 행복 국수와 어린이 케이크를 먹고 모두가 신부 방에서 장면을 만듭니다. 결혼식 당일 저녁, 신랑과 신부는 조상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결혼식 첫날 신부는 시댁 친척들에게 담배와 차를 대접하고, 가문에 경의를 표하며, 나이로 알려진 세대를 인정합니다. 보통 결혼식 3일 후 부부는 함께 여성의 집으로 돌아가 부모님을 만나고 조상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결혼식 한 달 후 신부는 어머니의 집으로 돌아가 한 달 동안 살게 되는데, 이를 시집살이의 달이라고 합니다. 이 시점에서 결혼식은 끝났습니다.

이러한 복잡한 결혼 절차는 오늘날 만주족 거주 지역에서는 현대적 형식과 조화를 이루며 간소화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버스를 타는 것은 젊은 남녀가 자전거나 오토바이를 타고 결혼 행렬을 따라 각자의 집에서 출발하여 중간에서 만나 자전거나 오토바이를 교환하여 신랑의 집까지 함께 가는 것으로 발전했습니다. 그리고 일부 지역에서는 신혼부부가 부모를 숭배하는 것으로 발전한 조상들이 있습니다. 변화는 있었지만 여전히 민족적 특성이 강합니다. 또한 만주족의 결혼식은 거주 지역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주요 절차는 거의 동일합니다.

만주족의 육아 관습은 특별합니다. 남자아이는 문 왼쪽에 활과 화살을, 여자아이는 문 오른쪽에 색색의 천 조각을 매달고 부모는 오락용 차량을 보냅니다. 아이가 태어난 지 3일이 지나면 친척과 친구들이 흔히 '우유 보내기'라고 하는 선물을 보냅니다. 그런 다음 아기는 "세 번 씻기"라는 세례 의식으로 세례를 받습니다. 보름달이 뜨면 손님들을 초대해 '보름달맞이'를 하고 활과 화살 또는 천을 떼어 '손자줄'에 매달아 줍니다. 100일째 되는 날에는 각 가정에서 가져온 색색의 천 조각으로 자물쇠를 엮어 '자물쇠'라는 자물쇠를 채웁니다. 한 살이 되면 아이들이 "한 주를 잡을 수 있도록" 더 정교한 의식이 열립니다. 일반적으로 16세가 되면 남자아이는 머리를 깎고 여자아이는 머리를 땋습니다. 오늘날까지도 북동부 만주 정착촌은 여전히 "우유주기", "원반 세 개 씻기", "보름달보기", "주 잡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장례 풍습

토지 매장과 화장은 오랜 역사를 지닌 만주 장례의 주요 형태입니다. 화장은 만주족이 중국에 들어오기 전에는 주로 잦은 이동으로 인해 화장이 주된 매장 방식이었습니다. 청나라 초기 팔기군(八旗軍)의 사망과 함께 유골을 본국으로 보내는 것이 불편했기 때문에 화장이 사용되었습니다. 만주족이 중국에 들어온 후 화장 매장에서 점차적으로 토장 매장으로 바뀌었습니다. 장례 의식은 생전에 고인이 생전의 옷, 주로 도포와 외투를 입는 것입니다. 영혼은 보통 7일 동안 집에 머무릅니다. 머리는 서쪽을 향하고 발은 동쪽을 향하도록 나무 판자를 사용하여 영혼의 침대를 만듭니다. 관은 약 3피트 길이의 붉은 천으로 만들고 검은색 가시로 장식하여 마당에 있는 높은 기둥에 매달아 놓습니다. 만주족은 "깃발 재료"라고 알려진 특별한 모양의 관을 사용하여 위쪽은 뒤집어서 넓히고 아래쪽은 좁혀서 사용합니다.

애도 기간 동안 가족은 묵념을 하고 추모식을 거행합니다. 매장할 때 관은 금과 은으로 채워지며, 가난한 사람들은 금은박을 대신 사용하고 입에는 구리 동전이나 옥을 물고 마당에 있는 팡아에 영혼을 안치합니다. 음력 장례식에는 16공, 32공, 64공이 있습니다. 장례식이 끝나면 도움을 준 사람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저녁 식사에 초대합니다. 매장 후에는 무덤에서 7일마다 7번 연속으로 종이를 태웁니다. 100일과 기념일에는 태웁니다. 만주족은 종이를 주머니에 접어 태우는데, 일반적으로 주머니를 태우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청명절은 무덤에 가고 싶고, 주머니 삽입 부처를 태우고 싶습니다. 지난 30년 동안 만주족 장례식은 화장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러나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경의를 표하는 의식에서 청명절에 주머니를 태우고, 부처님 제물을 삽입하고, 7일을 태우고, 백일을 태우고, 기념일을 태우는 등 많은 고대 전통을 여전히 유지하고 있습니다.

금기

만주족은 금기 사항이 더 많습니다. 신과 조상에 대한 신성 모독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만주족의 서쪽 침대에 있는 조상의 상자인 만주 시구이, 거주자 및 잡다한 물건은 어떤 무례함도 허용되지 않습니다. 개를 때리고, 개를 죽이고, 개고기를 먹고, 개 가죽 모자를 쓰는 것은 금지되어 있으며, 외국인은 개 가죽 모자를 쓰고 집에 들어오는 것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누르하추는 한때 그의 백성들에게 "산에는 야생 동물이 가득하고 먹고 싶은만큼 먹을 수 있지만 앞으로는 개고기를 먹을 수없고 개 가죽을 입는 것도 허용되지 않습니다. 개가 죽었으면 의로운 개이기 때문에 묻어줘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 이후로 개에 대한 사랑과 존경은 만주족의 습관이 되었습니다. 또한 만주족은 까마귀 고기를 먹지 않을 뿐만 아니라 까마귀에게 먹이를 주며 까마귀 제사를 지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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