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나그네의 9가지 개념적 공간 사고
이것을 이해하면 성공할 수 있습니다!
이기심:이기심이란 무엇인가요? 이기심은 자존감, 자존심, 자신감, 자립심, 자기 개선, 자기 정책, 자기 인식 등과 같이 자아의 아름다움에 속하는 모든 것을 제쳐두는 것입니다. 영혼 깊숙한 곳까지 영향을 미칩니다.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사는 것은 이기심이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 자신이 원하는 방식으로 살도록 요구하는 것입니다.
이기심은 황금보다 더 소중합니다. 그러니 이기적이어야 하고, 궁극적인 이기심은 이타심입니다. 공자는 "자신을 쌓으면 반드시 결과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기심이 없으면 '결과'도 없습니다. '결과'가 없다면 모든 친절은 공허한 약속에 불과하지 않을까요? 그러니 이기심을 되살리는 것이 필요합니다.
인간의 관점에서 볼 때 성공한 사람은 이기적인 법을 배워야 하고, 우리 영혼에 모든 자기 아름다움을 담아내야 합니다. 모든 사람은 이기적이고 자신의 이익에 관심이 있습니다. 이것이 가장 원시적인 것입니다. 모든 사람이 자신이 준 것에 대해 보상을 받아야하는 것은 인간의 본성입니다. 하지만 어떻게 보상을 받을 수 있을까요? 간단합니다. "모든 것을 주고 모든 것을 얻는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사람들 간의 상호 겸손을 바탕으로 모든 사람의 이익이 손상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양측 모두 상호 지원과 상호 이익을 통해 더 큰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기억하세요: 가장 큰 '이기심'은 이타심입니다! "대중을 위한 세상"입니다. 전제는 좋은 일을하고, 영혼의 깊은 곳에 모든 좋은 것, 즉 "자존감, 자존심, 자립, 자립, 자기 개선, 자신감, 자기 사랑, 자기 경계, 자기 인식"을 넣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모든 것이 쓸모없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진정으로 이기적일 때만 자신을 통제할 수 있습니다. 그래야만 이기심을 위한 댐을 지을 수 있고, 그 댐은 견고하고 방수되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그렇지 않고 약간의 이기심을 유지하면 댐에 구멍을 내는 것과 같아서 쉽게 댐이 무너질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때는 여전히 마음 전체가 욕망에 의해 지배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자제와 수련은 전혀 타협해서는 안됩니다! 마음이 존재할 때만 마음이 맑고 편안하고 편안해질 수 있습니다.
나는 종종 주변 사람들을 관찰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끊임없이 걱정하고, 슬퍼하고, 화내고, 속상해하고, 괴로워하고, 불안해하고, 분개하고, 질투하고, 원망하고, 분노하고, 슬퍼하고, 불평합니다. 또한 불쾌하고 부정적이며 비관적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삶과 사랑의 불공평함에 대해 계속 불평하지만, 이에 대해 생각해본 적이 있나요? 근본적인 원인은 우리가 진정으로 이기적이라는 것을 배우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왜 화를 내시나요? 이기적인 법을 배우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왜 질투하고, 분개하고, 화를 내나요? 이기적인 태도를 배우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왜 항상 다른 사람에 대해 불평하나요? 왜 항상 다른 사람에 대해 나쁜 말을 하나요? 왜 험담을 하나요? 이기적인 태도를 배우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삶의 작은 실수를 항상 후회하지 마세요. 모든 것을 후회한다면 평생 수많은 후회 속에서 살게 될 거예요. 실수를 저질렀고 고칠 수 없다면 빠르게 결정하세요.실수로부터 배우고 다시는 실수하지 마세요. 이 간단한 자정책은 후회를 혼자 간직하는 것보다 더 유용합니다. 진정으로 "이기적"이 되는 법을 배워야 하며, 가장 큰 이기심은 이타심입니다.
다시 말해, 전통적인 인생 프로그램에서는 모든 사람이 낮은 삶의 영역으로만 변화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인생 프로그램에서는 전통적인 사고를 바꾸고 우주적 사고로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야 합니다. 내재 된 전통적인 사고와 의식을 바꾸고 오래된 프로그램에서 형성된 습관을 바꾸려면 끊임없이 새로워지고 자신 만의 영적 정원을 만들려고 노력해야합니다. 그것은 자신을 관찰하고 자신을 깊이 탐구 한 다음 그 너머로 나아가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자신을 제거하거나 프로그램에 의해 제거될 것입니다.
따라서 자신에게 속한 모든 선을 영혼의 깊은 곳에 두는 사람은 진정으로 이타적인 사람이며, 이것이 가장 큰 이기심입니다. 이타심이 이기심이 가져올 수 있는 이득을 가져오고 기본적으로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는 때이기 때문입니다.
현대 사회는 빅 데이터와 지능의 시대이며, '* * * 즐거움'이 트렌드가 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데이터를 즐기지 않는다면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요? 어떻게 이익을 창출할 수 있을까요? 현대 사회는 '집단' 사회이며, 개인의 힘은 항상 제한되어 있습니다! 성공한 사람은 무엇보다도 나눌 줄 아는 사람이며, 혼자서는 성공과 행복을 이루기 어렵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이기심은 인간의 본성입니다. 누가 감히 자신이 이기적이지 않다고 말할 수 있을까요? 모든 것은 사람들의 독선적인 말일 뿐입니다! 이기심이 없다는 것은 자신의 생각이 없다는 것과 같습니다. 왜 당신이 하는 일을 하나요? 그것은 모두 자신에게 귀결됩니다. 나는 할 이유도 없고 잘하지도 않을 것입니다. 내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모르기 때문에 동기가 없습니다.
이기심 없이 어떻게 원하는 방식을 선택할 수 있을까요? 선택의 여지 없이 어떻게 자신의 발걸음을 옮길 수 있을까요? "자신을 이롭게 하고 남을 이롭게 하라", 자신을 먼저 성취하고, 자신의 정점과 지혜, 자신의 지식과 행동이 가장 중요합니다. 진정으로 이기적인 사람은 원하는 이타심을 달성하는 사람입니다.
드러커는 "인간관계는 자신에게 도움이 되지 않으면 본능적으로 버려진다"고 말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인생은 완성"이며, 항상 이별 속에서 진정한 자아를 찾는 데 익숙해져야 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평화롭게 살 수 없다는 것은 여전히 자신에 대해 너무 적게 생각하고 있다는 뜻이며, 충분히 고통받지 못했다는 뜻입니다. 자신의 인생은 자신이 통제하는 것이지 다른 사람의 인생이 자신을 통제하게 해서는 안 된다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다른 사람의 감정에 신경을 많이 쓸수록 악화되는 삶을 살 가능성이 높아지고, 돈을 쓸 여유가 없을수록 고난의 삶을 살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이기심은 자신에 대한 사랑 부족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자신을 좋아하지 않고 자신을 받아들이지 않는 사람은 항상 자신에 대해 끊임없이 불안한 상태에 놓여 있습니다.
인간은 본능적으로 손해를 피하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게 인간의 본능이 아닐까요? 아픈 사람은 누구나 자신에게 좋지 않은 일을 하려고 합니다. 우리가 더 배워야 할 것은 이기적이지 않고, 자기 중심적이며, 자신의 감정을 돌보고, 자신이 걷고 싶은 길을 걷고, 자신이 살고 싶은 삶을 살며, 타협이나 불필요한 희생 없이 자신의 진정한 모습이 되는 것입니다.
개인이 선해야 사회가 선합니다. 우리 각자가 최선을 다하는 것이 사회 전체의 조화로운 발전에 기여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이기심을 본질적으로 이해하여 전통적인 편견으로 인한 얽힘과 제약을 없애고 더 행복하고 자유로운 삶을 살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우리는 이기심에 대해 죄책감을 느낄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이기심은 인간의 자연적 권리와 천부적 신성한 권리의 기초가 되어야 합니다. 이기적인 행동은 부도덕한 행위가 아니며, 자신을 위해 일할 때만이 우리의 모든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는 강력한 동기가 부여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야만 자신의 가치를 극대화하고 진정한 행복과 성취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자기 자신도 돌보지 못하는 사람이 어떻게 사회와 사람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까요?
권력: 최소한의 노력으로 최대의 수익을 얻기 위해 좋은 것을 추구하고 나쁜 것을 피합니다.
이기심이 자기 보존의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면, 권력(해를 피하려는)도 인간의 본능입니다.
속물근성은 말 그대로 상황이 자신에게 유리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현명한 사람은 힘의 사용에 초점을 맞추고, 어리석은 사람은 힘의 사용 방법만 알고 있습니다. 천근을 움직이기 위해 한두 번의 움직임으로 천근의 힘을 상쇄하는 것은 훨씬 더 어렵습니다. 소위 '영웅이 상황을 만든다'는 것은 상황을 잘 활용한다는 전제 하에서만 가능합니다. 그런 다음 대책 개발의 추세에 따라 사물의 개발과 즉흥 연주의 지속적인 모순 변화에 따라 원인을 달성하기 위해.
세상의 모든 것에는 모순의 양면이 있습니다. 내부와 외부의 힘의 공동 작용에 따라 모순의 변화는 때로는 매우 빠르고 때로는 분명하지 않습니다. 모순은 존재하지만 모두 이익을 위한 것이고, 모순은 악용될 수 있으며, 모순은 상황을 이용하기 위한 전략으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
숲, 바다, 산, 지구, 은하계, 우주를 전혀 모르고 개미굴에 사는 개미와 같지만, 어떤 개미는 이 사실을 알고 모든 것을 움직이는 더 큰 규칙이 있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그래서 자신의 강점을 최대한 활용하고 약점은 피합니다. 성공하는 유일한 방법은 자신의 강점을 살리고 약점을 피하는 것입니다!
"모든 발에는 단점이 있고 모든 인치에는 장점이 있다"는 속담처럼 모든 생물은 생존을 위해 의존하는 강점과 상대적인 약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계란으로 돌을 만지지 말고 돌로 계란을 만지십시오. 따라서 해를 피하고 준수하는 원칙을 습득해야만 재앙을 축복으로 바꾸고 역경을 버리고 최소한의 노력으로 가장 큰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이익을 보호하고 확장하고 자신의 가치를 달성하기 위해 바람과 구름의 갑작스러운 변화를 조롱하는 특정 규칙을 가지고 있습니다.
역사와 현대를 통틀어 해를 피하고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홍보하여 큰 업적을 이룬 사람들의 예는 무수히 많습니다. 예를 들어 춘추 시대 손빈은 열등한 말을 우수한 말에, 중간 말을 열등한 말에, 우수한 말을 중간 말에 사용하여 천자가 승리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마오쩌둥 주석은 항일전쟁에서 소련 홍군의 '시골을 도시로 포위하는' 구태의연한 방식을 포기하고 '도시를 시골로 포위하는' 자신의 강점을 최대한 발휘하기로 결심했고, 결국 전쟁에서 승리했습니다.
그래서 현명한 사람의 목표는 완벽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가능한 한 불행을 피하는 것입니다.
이익을 추구하고 불행을 피하려는 경향은 인간뿐만 아니라 모든 종류의 생물의 본능입니다. 이익을 추구함으로써 유기체는 생존 능력을 강화할 수 있고, 위해를 회피함으로써 개체의 생명을 지속할 수 있으며, 적자생존이 자연에서 살아남아 종의 지속적인 진화를 촉진하는 종의 지속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꽃도 태양을 따라 하루를 지치지 않고 N바퀴를 돌고 싶어 합니다.
사람은 보호와 혜택을 받기 위해 강한 에너지를 가진 권력자에게 집착하고 따르고 우러러봅니다. 이것이 수천 년 동안 인류가 진화해 온 지혜입니다.
이익을 추구하고 고통을 피하려는 것은 본능이며, 고통을 확대하는 것은 무능한 행동입니다. 속물근성은 속물근성이 아닙니다. 모지는 인간의 본성은 이익을 추구하고 해를 피하는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모지는 "하늘이 원하는 것을 내가 원한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나는 무엇을 원할까요? 나는 행운과 불운을 원합니다. "모지는 인간의 본성이 이익을 추구하고 해를 피하는 경향이 있다는 원칙을 깨뜨렸습니다.
그래서 다석은 "큰 이득을 취할 필요는 없고, 최소한의 해악을 받아들여야 한다. 누구도 가지지 못한 것을 취하는 것은 가장 큰 이득을 취하는 것이고, 가진 것을 포기하는 것은 가장 작은 해를 받아들이는 것이다."라고 말합니다. 즉, 압력이나 위험이 없을 때 사람들은 그로부터 이익을 얻으려 하고, 외부의 압력이나 위험이 있을 때 사람들은 장단점을 따져보고 최소한의 피해를 위해 큰 피해를 포기하거나 최소한의 이익을 위해 큰 이익을 포기하는 경향이 있다는 뜻입니다. 후자는 최후의 수단으로, 본질적으로 '사람들이 하는 일', 즉 '이득을 취하는 것'입니다.
비전: 우뚝 서서 멀리 보고 사물의 본질을 보는 것.
모두에게 눈이 있지만 반드시 눈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우뚝 서야만 멀리 보고 사물을 있는 그대로 볼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어디에 높이 서느냐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지붕 위에 서는 것, 산 위에 서는 것 ...... 이라고 생각합니다. 100층에서 내려다보면 모든 것이 아름답습니다. 1층에서 내려다보면 전부 쓰레기가 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키가 없으면 모든 문제를 볼 수 있습니다. 모드가 없으면 모든 사소한 것들을 볼 수 있습니다! 높은 곳에 서 있으면 도시 전체가 건물 몇 개에 불과합니다. 비행기가 구름 위에서 도시를 내려다보면 도시는 분재가 됩니다.
그러나 그것이 최고의 경치는 아닙니다. 대기업의 관점에서는 관습적인 사고에 갇혀 있습니다. 위대한 일을 이루려면 우주에 서서 지구의 문제를 바라보는, 즉 우주적 사고방식을 개발해야 합니다. 그렇게 할 수 없다면 거인에게 자신을 내어주고 거인과 힘을 합쳐 거인의 어깨 위에 완전히 서서 거인의 관점에서 사물을 바라보는 것이 사고의 선에 도달하는 간단한 방법이라고 말씀드리겠습니다. 그게 전부입니다!
길은 간단합니다. 길은 이미 존재합니다. 슬프게도 우리는 항상 외부에서 무언가를 요구하고, 우리가 아는 지식의 부족함으로 인해 굳어질 정도로 내부의 지식을 들여다보며 우리 자신과 두뇌 게임을 해왔습니다.
하고 싶지도, 생각하고 싶지도 않습니다. 현상 유지에 만족하는 사람, 세상과 경쟁하지 않는 사람, 매일 꿈을 꾸고 또 꾸는 사람, 따뜻한 물에 개구리를 삶는 사람...
세상을 바라보는 것은 먼 산을 바라보는 것과 같습니다. 눈에만 의존해서는 안 됩니다. 직관과 마음을 사용해야 합니다. 새로운 것을 마주할 때 우리는 연결되고 발전하는 눈을 사용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분명히 좋지만 나쁘다고 말하기 어렵습니다. 결과적으로 자신을 지연시키고 다른 사람에게 해를 끼치게 됩니다. 결국, 인생에서 가장 큰 실패는 넘어지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바꾸지 않는 것입니다!
단적으로 말하자면, 인생은 체스 말과 같아서 상자에 넣으면 항상 죽은 말이 될 것입니다. 게임에 완전히 몰입할 때 비로소 살아 움직이고 무한한 잠재력을 폭발시킬 수 있습니다. 게임에 몰입해야만 세상의 한계를 돌파하고 엄청난 추진력으로 불가능을 창조할 수 있습니다! 기억하세요: 꿈은 자명하며, 일단 제시되면 전 세계를 폭발시키기에 충분합니다!
너무 늦지 않았고, 모든 것이 될 것이고, 당신은 당신의 얼굴을 돌리고, 위대한 일을 추구하고, 먼저 전체 상황을 배치해야합니다. 인생의 체스 게임에서 가장 먼저 배우는 것은 기술이 아니라 레이아웃입니다. 사람들은 강제로 쫓겨납니다. 우리 각자는 무한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지만 완전히 활용되지 않았을 뿐입니다.
"걱정 속에 태어나 평화롭게 죽는다"는 말이 있듯이, 산더미 같은 압박감에 시달릴 때 불안해하지 말고 인생의 작은 시험일 뿐이니 괜찮습니다. 마음가짐을 다잡고 모든 것을 감당할 수 있다고 스스로를 믿어야 합니다. 가난하면 변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여러분이 직면하는 압박은 성공을 향한 큰 동기로 바뀔 것입니다.
큰 그림은 큰 관점에서 인생을 바라보고 더 높이 서고, 더 멀리 보고, 더 많은 일을 하려고 노력하는 것입니다. 큰 그림에 따라 상황이 결정되고, 큰 그림을 통제하면 상황을 통제할 수 있습니다.
인간 대 인간의 게임인 체스에서 몸을 날려 루크를 지키고, 비숍을 날리고, 점프하는 기사 등 체스의 다양한 게임들은 인생의 모든 게임과 같습니다. 체스 게임의 승자는 빼앗기 전에 내줄 줄 알고, 전체적인 상황을 파악하고, 게임을 이기기 위한 전략과 추진력을 갖춘 플레이어인 경우가 많습니다.
성공 자체는 어렵지 않습니다. 정말 어려운 것은 변화할 의지가 없는데도 여전히 성공하고 싶어 하는 것입니다. 이 세상에서 원하는 모든 것을 얻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자신을 바꾸는 것입니다. 돌이켜보면 이미 성공했을 수도 있습니다. 강한 이상을 갖고 단호하게 행동하면 여행용 가방 하나만 들고도 인생의 먼 곳까지 도달할 수 있습니다."
사람은 일생을 살아가기 위해 많은 능력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모든 능력은 결국 사물의 외관을 탐구하고 본질을 보는 능력이라는 한 지점으로 수렴됩니다. 요컨대, 복잡한 문제를 단순화하는 것이 사물의 본질입니다. 사물을 단순하게 바라볼수록 진실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고, 진실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복잡한 현상의 이면에 있는 단순한 본질을 파악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사물의 본질을 잠깐 바라보는 사람과 평생을 바라보는 사람은 완전히 다른 운명을 맞이하게 됩니다. 핵심은 자신만의 이상한 고리에서 벗어나 연결된 발전적 관점으로 문제를 보고, 분석하고, 해결하는 것입니다...
초심을 잃지 말고 우리의 사명을 기억하세요. 자신의 마음으로 돌아가 자신의 감정을 없애고 자신의 입장을 없애고 편견과 편견을 없애고 지혜의 전차원적 관점으로 세상을 볼 때만 수천 가지를 볼 수 있고 천 번을 볼 수 있으므로 한 걸음 한 걸음 사물 자체에 가까워 질 것입니다.
콩이 그랬듯이 절대와 고집, 독선에서 물러나면 우리는 항상 희망과 미래, 행복을 선물하는 완벽한 시작을 보게 됩니다.
우리는 원래 세상을 알고 자신을 알기 위해 이 세상에 왔지만, 길을 잃는 과정에서 혼란을 겪고 욕망의 바다에 가라앉게 되었습니다. 이제부터는 고통에서 벗어나고, 해에서 벗어나고, 원망에서 벗어나고, 걱정에서 벗어나는 것, 그것이 지혜를 가진 해와 달이고, 그것이 진정한 우리입니다.
도덕:얼굴을 내려놓고 마음을 넓게 가지며 덕으로 덕을 갚는다.
"친절을 친절로 갚는 것"은 흐름을 바꾸고 기적을 만들 수 있습니다.
도란 만물이 되지만 만물을 소유하지 않고, 만물을 위해 만물을 행하지만 대가를 바라지 않으며, 만물의 성장을 돕지만 만물을 지배하지 않는다. 이것이 가장 깊은 덕목입니다!
가장 설득력 있는 증거는 지구입니다. 지구는 모든 동식물을 먹이고, 영양과 먹이를 주고, 성장을 돕지만 지구가 그들을 소유하고 있을까요? 절대 소유하지 않습니다! 지구는 도의 가장 좋은 예입니다! 그래서 노자는 "사람은 땅을 따르고, 땅은 하늘을 따르고, 하늘은 도를 따르고, 도는 자연을 따른다"고 말했습니다.
"호의를 호의로 갚는다"는 것은 결코 상대방을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아끼는 것입니다. 따라서 친절을 친절로 갚는 것이야말로 삶을 더욱 의미 있고 행복하게 만드는 유일한 방법이며, 최후의 승리를 거두는 것입니다.
원수를 용서하고, 축복하고, 심지어 도와주고, 원수를 사랑하는 것에 대해 생각해보십시오. 그러면 마음속의 모든 괴로움이 사라지고 진정으로 자유로워질 것입니다. 원수에게 친절과 사랑으로 보답할 수 있는 사람이 진정 강한 사람이고, 결국 승리하는 사람입니다.
"원한을 미덕으로 갚는다"고 묻는 사람도 있습니다. 누가 악인을 벌하고 정의를 옹호할 것인가? 한 사람은 법을, 다른 사람은 업보를 바라봅니다. 하늘의 그물은 활짝 열려 있고 악인은 원하는 것을 얻습니다. 또한 불만을 미덕으로 갚으면 자연스럽게 악과 불만의 악순환을 되돌릴 수 있습니다. 악한 사람이 있나요? 이것이 노자가 우리에게 준 삶의 진리입니다.
갈등과 원한은 어떻게 해결하나요? 노자는 "원한은 덕으로 갚는다"고 말합니다. 노자에 따르면 원한을 해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노자가 말하는 최고의 선의 상태인 덕으로 원한을 갚는 것입니다.
도(道)의 관점에서 보면 덕으로 원한을 갚는 것은 도(道)의 구체화, 즉 대선(大善)을 구현하는 것입니다. 사회에서 개인의 관점에서 볼 때, 덕으로 원한을 갚는다는 생각의 초점은 악을 무한히 용인하거나 탐닉하는 것이 아니라 덕으로 악을 제거하는 데 있습니다. 따라서 원한을 해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원한을 아예 만들지 않는 것입니다. 선행에는 보답하지 않고 악행에는 책임을 묻지 않아야 합니다. 원한을 품는다는 것은 당연히 불가능합니다.
그러니 '원한을 은혜로 갚는 것'은 인생의 보물입니다. 누구든지 '원한을 친절로 갚는다'는 자세를 배울 수 있다면, 그리고 정말 그렇게 할 수 있다면 그 사람의 인생은 곧 바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음을 집중하고 마음속에 간직하세요. 우리는 감사하는 법을 배워야 하고 원망하는 마음을 다스리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 인생의 변증법입니다. 원망을 느끼는 데 필요한 것은 관대함과 관용입니다. 꾸짖은 사람에게 감사하는 것은 당신의 어리석음을 건드렸기 때문이고, 넘어뜨린 사람에게 감사하는 것은 당신의 다리를 튼튼하게 했기 때문이고, 버린 사람에게 감사하는 것은 스스로 서는 법을 가르쳐 주었기 때문이고, 채찍질한 사람에게 감사하는 것은 당신의 투지를 고취시켰기 때문이고, 속인 사람에게 감사하는 것은 당신을 속인 사람에 대해 감사하는 것입니다. 그는 당신의 눈을 닦아 주었기 때문입니다. 당신을 다치게 한 사람에게 감사하는 것은 그가 당신의 의지를 날카롭게했기 때문입니다.
악을 선으로 갚고, 다른 사람을 용서하고 자신을 아끼십시오. 증오는 행복을 찾는 눈을 멀게 하고, 악은 결코 선을 이길 수 없습니다! 인생은 거울입니다. 당신이 웃으면 거울도 당신을 비웃고, 당신이 울면 거울도 당신을 비웃습니다. 우리는 세상을 정화하고 더러운 것을 걸러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긍정적인 에너지만 전파합니다.
지혜:베푸는 것이 가장 큰 지혜입니다.
노자는 사람들은 모두 눈부시지만 나는 혼란스럽고, 모두 명료한 삶을 살지만 나는 멍한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세상은 모두 똑똑하고 각자 나름대로의 능력을 가지고 있는 것 같지만, 나만 아무것도 아닌 것처럼 멍청하다.
정반교는 또한 "똑똑해지기도 어렵고 혼란스러워지기도 어렵고, 똑똑한 상태에서 혼란스러워지기는 더욱 어렵기 때문에 혼란스럽다"고 느꼈다."
. 인생에서 너무 똑똑해서는 안 됩니다. 너무 똑똑한 사람들은 자신의 영리함을 과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들은 습관적으로 독선적이고 교만하며 자의적입니다. 자신의 영리함에 의존하고 명예와 재산을 쫓는 것을 좋아하며 일시적인 이익을 얻는 경우가 많지만 결국에는 자신의 영리함에 의해 상쇄되고 조직이 너무 지쳐서 자신의 목숨까지 위험에 빠뜨리게 됩니다. 반면에 온순해 보이는 사람은 주요 사안에 대해 확고한 입장을 취하고 쉽게 휘둘리지 않으며 사소한 문제에 대해서도 다른 사람의 말을 경청할 줄 아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리석어 보이지만 실제로는 현명합니다.
그러니 아무리 똑똑한 사람이라도 어리석다: 당신은 분명히 고기 조각이고, 빨대임에 틀림없다! 자신을 너무 진지하게 생각하지 말고 자신이 많은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지푸라기가 되고 싶다면 털게와 함께하세요. 우리는 보상을 생각하며 하는 일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에게 사랑을 주기 위해 하는 일입니다! 우리가 성공하기 때문에 우리는 고양됩니다.
나는 분명 풀잎이고 파에 불과합니다. 어떻게 큰 나무와 경쟁할 수 있을까요? 도덕경에는 지혜롭다는 것은 서투른 것이고, 논쟁한다는 것은 어리석은 것이라고 말합니다. 평범하고 단순해 보이는 것, 심지어 어리석어 보이는 것이 사실은 위대한 지혜입니다.
"세상은 가장 어리석은 사람이 이길 수 있다." 어리석은 사람은 타고난 우위가 없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자신의 영리함을 과시하지 않고 투기하지도 않습니다. 그들은 조금씩 차근차근 단계를 밟아 문제를 만나면 그것을 극복할 때까지 배우려고 노력합니다. 자기중심적인 사람은 인생의 가장 큰 함정에 빠질 수밖에 없습니다.
"세상은 가장 부드럽고, 세상은 가장 강하다." 물은 세상에서 가장 부드럽지만 가장 단단한 바위도 뚫을 수 있는 것처럼 약함이 강함을 이길 수 있습니다. 뻣뻣하지 않고 부드러우며 구부릴 줄 아는 것이 좋습니다. 항상 강하다고 해서 좋은 것은 아닙니다. 필요할 때 약함을 보일 줄 알아야 합니다. 부드러움은 겸손입니다.
그러므로 수단이 있고 겸손하고 다투지 않으며 후퇴하는 현자는 남보다 앞서 나갈 수 있고, 자신의 존재를 보존하기 위해 자신을 비워두는 사람입니다. 그는 이타적이기 때문이 아닐까요? 그것이 그가 자신을 성취할 수 있었던 방법입니다. 겸손해야만 더 많은 지식과 통찰력을 얻을 수 있고, 그래야만 자신을 발전시키고 최종적인 성공을 이룰 수 있습니다.
용기: 감히 책임을 지고, 약속을 지키고, 하고 싶은 일을 하라; 아는 것과 행동하는 것은 결과로 이어질 것이다.
리더들의 일련의 중요한 연설을 살펴보면 '책임'이라는 단어가 자주 등장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감히 책임을 지고, 감히 모순에 직면하라", "책임을 질 권리, 책임을 지고, 책임을 지라", "가장 무거운 짐을 선택하고, 가장 단단한 뼈를 갉아먹는다".... ...바닥의 "황금 단어"는 한 문장으로 요약 할 수 있으며, 국민에게 봉사하고 책임을지는 일관된 통치 철학입니다.
큰 일, 고쳐야 할 작은 일을 보는 것은 어렵습니다. 어려운 문제에 직면했을 때, 당신은 미루고 있을 것인가 아니면 나서야 할 것인가? 문제가 발생했을 때 책임을 회피하거나 감히 책임을 지려고 하나요?
감히 책임을 지는 사람에게는 기회가 있고, 책임을 지는 사람에게는 지위가 있습니다. 우리 삶에서 책임감이 부족하거나 마음속의 책임감이 부족한 것은 결코 없습니다. 부족한 것은 책임을 행동으로 옮기는 것입니다. 책임을 진다는 것의 첫 번째 의미는 더 이상 변명하지 않고 회피하지 않고 스스로 책임을 지는 것입니다.
"책임감"이라는 단어는 말하기는 쉽지만 실제로 실천할 수 있는 사람은 항상 존재합니다. 자신이 책임감 있는 사람인지 스스로에게 묻지 말고, 왜 자신의 삶에 대한 책임을 거부하는지 스스로에게 물어보세요. 무엇이 두려운가요? 공짜로 무언가를 얻고 싶어서 대가를 지불하기를 거부하는 건가요, 아니면 자존감이 낮고 다른 사람들이 나를 인정하지 않을까 봐 두려워하는 건가요? 콤플렉스가 무엇이든, 앞으로 나아가 책임감을 갖는 것은 지치고 힘든 일이며, 지치고 힘든 일일수록 더 많은 성장을 촉진한다고 스스로에게 말하세요.
마음에 자존심이 부족하면 언행이 겸손하고, 마음에 경건함이 부족하면 언행이 경박하고, 마음에 정직함이 부족하면 언행이 허황되고, 마음에 수양이 부족하면 언행이 거칠고, 마음에 지혜가 부족하면 언행이 어리석고, 마음에 선함이 부족하면 언행이 악하고, 덕이 없으면 언행이 낮습니다.
사람의 말과 행동은 자신의 영혼을 비추는 거울입니다. 말에는 반드시 행동이 따르고 행동에는 반드시 열매가 있어야 하며, 지식과 행동이 일치할 때에만 결과가 있다. 진정한 신사는 "산에 호랑이가 있다는 것을 알고 산행을 좋아하는" 용기와 "루란을 깨뜨리지 않는" 결단력, 문제에 직면하고 문제를 해결할 책임감을 어깨에 짊어질 때 비로소 진정한 신사가 될 수 있습니다. 자기를 포기하는 이런 용기는 마땅히 필요한 용기입니다.
책임을 지는 것은 부담이 아니라 자신의 능력을 시험하는 것입니다. 세계 평화를 유지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면 집에만 머물러 자신을 즐겁게 하지 말고, 다른 사람의 열망을 실현하도록 도울 수 있다면 자신의 성공에서 멈추지 말고, 더 많은 새로운 것을 창조할 수 있다면 학점 장부에 거짓말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책임감은 일종의 품이며, 자신을 승화시킬 수 있는 일종의 힘이기 때문입니다. 이 힘을 발산할 때 비로소 사람은 빛을 발할 수 있고, 따라서 인간 사회를 밝힐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조종사가 제안한 8가지 책임을 * * * 격려로 받아들이세요! 흔들리지 않는 국가 책임,
국민에 대한 사심없는 헌신,
개혁에 대한 흔들리지 않는 책임,
자신의 역할을 다하기,
상호 * * * * 대국 승리,
군대를 강화하여 군대를 건설,
감히 당의 책임을 맡고,
당을 담당하는 간부로서 좋은 일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