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 및 소셜 상호 작용
QQQ와 WeChat은 텐센트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소셜 소프트웨어로, 월간 활성 사용자 수가 8억 5천만 명에 달합니다. 텐센트는 풍부한 채팅 기능과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로 사용자를 끌어들이고 있으며, 비교적 인기 있는 짧은 동영상을 출시하여 21세 전후의 사용자 증가를 이끌고 있으며, 이러한 사용자는 텐센트에 많은 수입을 가져다주고 있습니다.
위챗과 웨이신이 합병한 후 활성 사용자 수는 654억 3,800만+0.04억 명에 달했습니다. 위챗은 실용적인 애플리케이션 측면에서 QQ보다 더 활발하고, 위챗 애플릿의 출시로 사용자 고착성이 크게 높아졌으며, 위챗이 제공하는 결제 기능으로 인해 사용자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1분기 실적 보고서에서 텐센트의 소셜 광고 매출은 약 74억 위안에 달했는데, 이는 막대한 사용자 기반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온라인 게임 사업
많은 사람들이 텐센트의 온라인 게임이라고 하면 특히 인기 있는 휴대용 게임인 왕자영요를 떠올릴 것입니다.2018년 1분기 온라인 게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 증가한 287억 7,800만 위안에 달했습니다. 실제로 텐센트는 많은 모바일 게임을 보유하고 있으며, 방대한 사용자 기반을 바탕으로 자사 게임을 홍보하는 데 큰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온라인 게임 수익은 텐센트의 주요 수입원입니다.
엔터테인먼트
위의 온라인 게임 외에도 텐센트에는 텐센트 비디오, QQ 뮤직, 텐센트 애니메이션, 텐센트 문학 등의 사업이 있으며, 한 달에 매우 비싼 텐센트 비디오의 멤버십 서비스, QQ 뮤직의 멤버십 등 많은 부가가치 서비스를 통해 텐센트에 상당한 수입을 가져다주었습니다. 2014년 1분기 부가가치 서비스 수입은 약 147만 달러였습니다.
결제 서비스
텐센트의 QQ 월렛, 페이팔, 위챗페이는 우리의 결제 습관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제 모든 상점에서 WeChat Pay를 지원하며, WeChat을 통해 금융 상품을 구매할 수 있고, WeChat Pay를 사용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많은 젊은이들이 QQ 월렛을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기타 서비스
위 서비스 외에도 텐센트에는 텐센트닷컴, QQ 브라우저, 애플리케이션 트레저, 텐센트 휴대폰 버틀러, Q존 등이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이 중 몇 가지를 휴대폰에 탑재하고 있어 많은 사용자가 텐센트로 유입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