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풍수의 대표적 인물
(1) 수이성 동양 출신인 수추오. 유산향 출신인 지구문백. 법무부 장관 양공련은 조상의 묘를 이장하고 싶어 수추오와 국내외의 유명한 음양 명인 대여섯 명에게 좋은 곳을 골라달라고 부탁했습니다. 그러나 보는 사람들이 선택한 장소가 많이 있습니다. 어느 것이 옳은지 모르겠습니다. 그런 다음 내시는 부하들을 매장지로 보냈고, 그들 각자는 "위치와 지리를 알기 위해 달력에있는"토양 샘플 양동이를 가져다가 봉인 한 다음 군중에게 토양 샘플을 보여주었습니다. 여러 음양 고수가 말한 후 사람들은 서로 다른 말을했지만 수추오 만이 전혀 나쁘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수추는 또한 이곳에서 5 피트 떨어진 곳에 5 개의 계곡이 있고, 축복을 받고, 왕을위한 세상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말을 확인하기 위해 공렌과 수추오는 그곳에 가서 땅을 팠습니다. 7 피트까지 파고 들어가니 동굴이 하나 있었고, 도자기 다섯 개가 너무 커서 밤이 일곱 개나 여덟 개있었습니다. 개미들이 둥지를 찾기 위해 낚시를했기 때문에 이곳은 예전에는 논이었던 것으로 밝혀 졌기 때문에 토양에 쌀이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죽은 쥐는 그의 "고양이"가 잡았기 때문에 그 당시 왕조와 시골에서 닉은 신으로 숭배되었습니다.

(2) 일반적으로 장수로 알려진 이싱 스님은 하북성 줄루 출신으로 역법과 천문학에 정통했다. '산과 강의 경계' 이론은 후대 학자들의 '물의 경계' 이론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3) 사마천은 풍수의 기술을 배워 홍두(남창)의 산을 여행하며 170여 개의 지점을 설치하고 많은 시험을 했다. 어느 날 백장(선승)을 만나 호남에서 1500명이 살 수 있는 산을 찾았는데, 그 산이 명당이라고 말했습니다. 백장은 "늙은 수도승이 여기서 살 수 있습니까?"라고 물었습니다. 대답: "아니요." 그러자 그는 옆에 앉아있는 화를 가리키며 "이것은 스승님을위한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나중에 리징은 백성들에게 이곳에 절을 짓도록 요청하고 조정에 선종의 중심이 될 '통청사'라는 이름을 지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예상대로 결과는 똑같았습니다. 그의 작품은 대대로 전해져 내려왔습니다.

(4) 황저우(황강)의 후투홍 선사는 음양 산술을 전문으로 하는 시홍입니다. 오제천이 권력을 잡고 있을 때 시홍은 장숙(공염)이 수도 장안의 남동쪽에 있는 한 집을 사도록 도와주면서 "이 집의 서북쪽이 가장 제후가 있는 곳이니 이곳을 차지하지 않도록 조심하라"고 경고했습니다. 한 달 후 홍파는 염공에게 저택의 기후가 갑자기 추워졌다며 누군가 서북쪽에서 땅을 가져간 것이 틀림없다고 말했습니다. 제나라 환공과 홍법사가 서북쪽 모퉁이로 가서 확인해 보니, 흙을 가져간 구덩이가 세 개나 있었는데 모두 장유보다 더 깊었습니다. 홍파 스승은 깜짝 놀라며 "화가 났구나! 당신 남편을 부자로 만들어준 것뿐인데! 20년 후면 너희 둘 다 죽게 될 것이다." 공염은 깜짝 놀라며 "채울 수 있겠소?"라고 물었다. 대답: "외국 땅은 생명이 없고 지구의 광맥과도 연결되지 않습니다. 오늘 채우십시오, 남자는 치질이 있는데 살로 채우는 것은 쓸모가 없습니다." 나중에 안루산은 공염의 아들인 장준과 장의를 임명했습니다. 반란을 진압한 후 장준은 죽임을 당하고 장이는 유배를 당했습니다. 그가 말했듯이. 홍파는 "장안의 용녕광장 남동쪽은 금잔디의 땅이다. 리이시는 옥의 땅입니다. 나중에 용녕광장은 왕이(王夷)의 거처였고 안의는 북평에 있는 왕마(王馬)의 거처였다"고 말했다. 왕과 마는 정계에 입문해 한, 시현성, 이재용에게 선물을 주는 데 지쳤습니다. 이른바 황금 등불을 부수고 다시 만들었습니다. 마수성원, 이른바 옥등이 깨져 죽었다.

⑤, 지(知). 용정, 그의 글로 유명하다. 태산에 갔다가 돌방에서 신인을 만나 곶감 경전을 받았다. 그래서 나는 음양에 익숙하고 법에 따라 선택합니다. 나는 노부모를 위해 카이 위안의 공동 묘지를 선택했습니다. 태사가 황제에게 말하기를, "혜동은 그것이 천자의 아들인 것 같다는 말을 듣고 조정에서 피했습니다. 사람을 보내 묻힌 산에서 용의 정맥을 파내어 아침에 그를 체포했지만 잡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그를 면죄하고 베이징으로 가서 공연하도록 허락하는 편지를 썼습니다. 치우는 <팔자>와 <비법서> 같은 책을 주었다. 당 현종은 그를 야대부(雅大夫)로 삼았고, 그가 죽은 뒤에는 삼신사(三神社)를 참배했습니다.

(6) 양윤송, 인물 수마오 도소 출신으로 장시성에서 오랫동안 살았으며 지전 씨로 알려졌습니다. 그는 "용경의 의심", "용경의 흔들림", "리주부", "흑백경", "서른여섯 마리 용"의 저자였습니다. 그는 후대에 장시학파의 창시자로 추앙받았습니다. 노나라 불교도, 대부 진지광루의 관리로 링타이를 담당했습니다. 황초는 수도를 부수고 쿤룬산을 부수고 있습니다. 일단 간저우를 통과하여 지리와 함께 세계를 걷고 있습니다. 불쌍한 신들을 구한다고 주장했습니다. (1) 도교 사제 장천시의 후손인 장종위는 예술의 대가였습니다. 원나라 말기, 그는 천유량의 반란을 피하기 위해 이름을 바꾸고 안후이 남부에서 은둔 생활을 했습니다. 구이치현에는 그가 선택한 모든 매장지가 그의 집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명 홍우 12년, 주원장의 요청으로 군대와 함께 행군하여 산과 강을 관찰했습니다.

(2) 스님의 눈에는 스님 속에 숨어 있는 원진시가 누구인지, 시크릿인지, 구름인지 모르겠습니다. 또는 군대 패배 아래 첸 유랑을위한 구름은 승려로 도망 쳤다. 명나라의 근면과 풍수 교리의 좋은 치료의 끝은 묻힌 것은 이상한 일이 아닙니다. 풍미 : 눈을 사용하여 세상을 말하고 싶기 때문에 눈을 사용하여 구름을 말하라고합니다. 그는 참석 한 상태에서 사망했으며 도시의 각 관리에게는 고급 무덤이 있습니다. 신이 오래 머무르는 것이 좋습니다. 그가 쓴 책은 없으며 대부분은 후대에 의해 의뢰되었으며 세상에 전해진 책은 거의 없습니다. (3) 천문학과 지리에 정통한 저우중궈는 남동쪽 전역을 여행했습니다. 그는 평화롭고 사회적으로 안정되었지만 저우는 절강성 첸탕강에서 장쑤성 쿤산으로 이사하면서 천하에 군사적 재앙이 닥칠 것이라며 말했습니다. "내 땅은 루장산과 같다." 나중에 당연하게도 첸탕강은 군사적 재앙으로 파괴되었고 쿤산은 무사했습니다. 우홍추, 카운티와 도시가 정부를 건설하고 사원을 건설하는 것은 외관, 위치, 타이밍, 타이밍, 타이밍에서 자신의 손을 가지고 있습니다.

(3) 중닝밍텅현 사람들은 풍수를 가르치기 위해 낯선 사람들을 만났는데, 대부분 서로 낯선 사람들이었습니다. 밍정주는 텅현에 주둔한 난징에서 운이 좋았습니다. 한번은 그의 재능을 시험하기 위해 중닝을 불러들였습니다. 중녕은 한 곳을 가리키며 저 아래에 호랑이 같은 돌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청주는 그 돌을 파서 가져왔다.

(4) 양종민은 신창현 출신으로 영글에서 태어났다. 정부를 피해 다른 승려가 그의 집을 숨겨주며 의술을 가르쳤다. 종민의 책은 이해하기 쉽습니다. 그는 10마일 정도 떨어진 산을 오르내리기 때문에 경혈이 어디에 있는지 잘 알고 있습니다. 나쁘지 않아요. 양이라고 합니다.

(5) 닝두 출신인 랴오는 13개 명나라 무덤의 주인이었다. 용례 5년(1407년) 7월, 서태후가 쓰러지자 의례부 장관은 지리학자 요에게 묘지를 선정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그는 황투산 창평현에서 운이 좋았고, 그의 차는 그를 방문했고, 7 년 (1409) 그의 산은 천호산으로 명명되었습니다

(6) 쉬 산지, 덱싱 사람들, 도시에서 처음 태어난 장례의 친척 때문에 장례식이 묻히지 않았기 때문에 그의 동생 신정 자서를 고소합니다. 우징롄의 유서가 천문백운굴에 쓰여졌기 때문에 그는 그 수수께끼를 이해하고 음양 마스터에게 탈옥을 지시했습니다. 그는 푸젠성 남부의 모든 현에서 유명했습니다. 이징에 대한 그의 심오한 지식은 당시 학자들의 찬사를 받았습니다. 그는 《인자의 지리지》와 다른 작품의 저자였습니다.

(7) 리징시는 양택, 점성술, 역학에 재능과 능통했으며 『양택의 비밀』, 『리팅신파』 등의 저서를 저술했습니다. 과학 풍수는 중국 고전 풍수에 현대의 다학제적 과학을 결합하여 최적의 지리적 위치를 선정하고 배치하는 이론입니다.

1. 통합 시스템의 원리

풍수 이론에서는 환경을 인간을 중심으로 세상의 모든 것을 포함하는 통합 시스템으로 봅니다. 환경의 각 전체 시스템은 서로 연결되어 있고 상호 의존적이며 서로 대립하고 변화하는 요소입니다. 풍수의 역할은 하위 시스템 간의 관계를 파악하고 구조를 최적화하며 최상의 조합을 찾는 것입니다.

2. 현지 조건에 적응하는 원칙

현지 조건에 적응한다는 것은 환경의 객관성에 따라 자연에 맞는 라이프스타일을 채택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중국은 실용적인 국가이며 현지 조건에 적응하는 것은 실용적인 사고의 구체화입니다. 실제 상황에 따라 실용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을 취하여 사람과 건물이 자연과 일치하고 자연으로 돌아가고 단순함으로 돌아가고 하늘과 인간의 화합, 이것이 풍수의 진정한 의미입니다.

3. 산과 물에 의존하는 원칙

산과 물에 의존하는 것은 풍수의 가장 기본적인 원칙 중 하나입니다. 산은 지구의 골격이고 물은 모든 생명의 원천입니다. 물이 없으면 사람은 생존할 수 없습니다. 고고학에서 발견되는 거의 모든 원시 부족은 당시 사냥, 낚시, 과일 따기에 적합한 강변에 있었다.

4. 상황을 관찰하는 원칙

청나라의 「양택십서」는 "사람이 산과 강에 사는 것은 에너지의 주요 원천이자 가장 큰 추진력이며, 사람의 길흉화복의 관계가 가장 중요하다"고 지적했습니다. 풍수는 산악 지형을 중요시하고 작은 환경을 큰 환경에 반영합니다.

큰 환경에서 작은 환경을 관찰하면 물, 기후, 산물, 지질 등 작은 환경에 대한 외부 세계의 제약과 영향을 알 수 있습니다. 모든 저택의 길흉화복은 한의학에서 맥을 짚는 것처럼 큰 환경에 의해 결정됩니다. 맥은 심혈관계의 기능 상태에 따라 결정되기 때문에 맥을 통해 몸의 전반적인 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상황이 완벽해야만 맨션 기반도 완벽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건설하는 모든 도시. 건물을 지을 때마다, 공장을 지을 때마다 먼저 산과 강을 살펴봐야 합니다. 큰 그림을 염두에 두고 작게 시작하면 걱정이 없어지고 행복이 커질 것입니다.

5. 지질 검사의 원리

풍수 사상에서는 지질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했고, 심지어 지질이 인간의 체질을 결정한다고 비판적으로 생각했는데, 이는 현대 과학에서도 과학적으로 증명되고 있습니다. 어떤 풍수 명인들은 땅을 만나면 손을 비벼보고, 밭을 살펴보고, 흙을 입으로 씹어보고, 심지어 우물을 파서 깊은 땅과 수질을 확인하고, 허리를 숙여 지하수의 흐름과 소리를 들어보기도 합니다. 연출된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6. 수질 분석의 원리

지역마다 물에는 서로 다른 미량 원소와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으며, 그중 일부는 질병을 유발할 수 있고 일부는 질병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풍수 이론은 물의 안팎을 조사하고, 수질을 검사하고, 물의 흐름을 파악하고, 물 환경을 최적화하는 것을 옹호합니다.

7. 북쪽에 앉아서 남쪽을 바라보는 원칙

중국은 유라시아 대륙의 동쪽인 북반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국토가 북회귀선(북위 23도 26분) 북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일년 내내 남쪽에서 햇빛이 들어옵니다. 남쪽을 향한 집은 햇빛을 받기 쉽습니다. 햇빛은 사람에게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첫째, 따뜻하게 해주고 겨울철 남쪽 집의 온도가 북쪽 집보다 1-2도 높으며 둘째, 인체의 비타민 D 합성에 관여하며 아이들은 구루병을 예방하기 위해 종종 일광욕을하고 셋째, 햇빛의 자외선은 살균 효과가 있으며 넷째, 인체의 면역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북쪽에 앉아서 남쪽을 바라보는 것은 빛뿐만 아니라 북풍을 피하기 위해서이기도 합니다. 중국의 지형은 기후가 몬순 기후라는 것을 결정합니다. 겨울에는 차가운 시베리아 해류가, 여름에는 시원한 태평양 바람이 불며 계절에 따라 몬순의 방향이 바뀝니다. 오라클 뼈에 바람을 측정한 기록이 있습니다. 사기(史記)의 기록에 따르면 "북서쪽에는 사악한 바람이 있으며, 10월이 바로 그 달이기도 하다. 북쪽에 따르면 11월이기도 하다. 바람은 북동쪽에 살고 있으며 첫 달이기도 합니다. 풍은 동쪽에 살고, 또한 2월입니다."

8. 중용의 중심 원리

중용은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고, 너무 크지도 작지도 않고, 너무 높지도 낮지도 않고, 가능한 한 최적화되어 완벽에 가까운 적당한 상태입니다.

또 다른 중용의 층은 중간에 있어야 하며, 중용의 원칙은 또한 눈에 띄는 중심, 깔끔한 레이아웃, 축 주위에 밀접한 추가 시설을 필요로 합니다. 일반적인 풍수 지형에는 지구의 자오선과 평행하게 남북으로 뻗어 있는 중심 축이 있습니다. 중심축의 북쪽 끝은 수평의 산맥이 T자형을 이루는 것이 바람직하고, 남쪽 끝은 넓은 전당(평지)이 바람직하며, 중심축의 동쪽과 서쪽은 건물과 굽이치는 하천이 늘어서 있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명나라와 청나라의 능묘와 청나라의 정원은 이 원칙에 따라 지어졌습니다.

9. 화(火)의 원리

기(氣)는 만물의 근원, 태극은 기체, 이(二)는 생성의 축적, 오행의 삼생은 사용입니다. 땅은 기에서 비롯되고, 물은 기에서 비롯되고, 사람은 기에서 비롯되고, 기는 그것을 감지합니다. 모든 것은 기와 무관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풍수 이론에서는 가난하면 화를 내고, 화를 내면 죽는다고 말합니다.

풍수 이론은 도시 거주지를 활기찬 곳으로 옮기는 것을 화를 타고 온다고 말합니다. 분노가 굴러 들어와야만 식물이 번성하고 인간이 건강하게 오래 살 수 있다는 것입니다.

10. 풍수 변화의 원리

인간이 세상을 아는 목적은 자신을 위해 세상을 변화시키는 것입니다. 이칭에는 '과거로부터 배우는 것은 축복이다'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문명은 거물이 후회할 만한 이유가 있다고 말한다. 하늘과 땅은 항상 변한다. 당나라와 오나라의 혁명은 하늘과 백성을 기반으로 했다. 혁명의 시대에는 위대한 의가 위대합니다. "가죽은 변하고 있습니다. 환경을 변화시켜야만 사람들이 최적화된 생활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풍수의 권위자에 따르면, 대중적인 중국 풍수의 핵심은 10 가지 주요 측면을 포함하여 포괄적 인 고려, 포괄적 인 분석, 전반적인 고려입니다.

I. 하늘의 관측

우주의 별이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 고대 한족은 주로 풍수 조명, 수직 방향, 하루 선택 등에서 태양, 달, 별이 인간에게 미치는 영향을 매우 중요하게 여겼습니다.

원운의 사계절은 별의 주기에 의해 형성되므로 천체의 움직임이 사람에게 영향을 미친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이른바 기공은 하늘의 도이자 땅의 도이기도 합니다. 천재와 땅이 있는 곳에 물과 모든 것이 있습니다. 하늘을 관찰하고, 하늘을 이해하고, 하늘이 올라가고, 땅이 다운로드되고, 하늘의 이미지, 땅의 형성, 별에 따라 풍수 땅을 선택하는 것은 풍수에서 가장 원시적이고 기본적인 지식이되었습니다.

수천 년 전에 만들어진 중국 여름 달력과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음력도 모두 풍수 대가들의 중요한 공헌이 있습니다.

별의 현상을 바탕으로 땅의 길흉화복을 예측하는 것도 풍수에서 매우 중요한 방법입니다.

일곱 개의 저택과 네 개의 잉여가 번갈아 가며 나타납니다. 톈싱은 또한 주로 톈싱의 새 쇼의 낮 교대 시간에 맞춰 일련의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2. 품질 식별

바람(공기), 물, 땅(토양)의 품질과 그것이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 이것이 풍수의 기초입니다. 바람은 사람이 숨 쉬는 공기, 물은 사람이 먹는 물, 즉 원수, 흙은 농작물이 자라는 토양, 즉 동굴의 흙입니다. 공기, 물, 흙은 인간이 생존하는 데 가장 기본적인 물질이기 때문에 바람(공기)의 질이 나쁘고, 물의 질이 나쁘고, 흙의 질이 나쁘면 인간에게 질병을 일으키고 재앙을 가져옵니다. 누구도 이것을 부정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고대 풍수의 대가들은 주로 공기 냄새를 맡아 공기의 질을 측정하고, 물을 맛보고 물고기를 기르며, 흙을 반죽하고 흙을 맛보는 것으로 토질을 측정했습니다.

수운:무성한 풀과 두꺼운 흙은 용도에 따라 풍수를 측정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이 방법은 이푸탕의 "긍정적 분노의 10가지 방법"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과학과 기술이 발달하지 않았던 고대에는 풍수 마스터가 좋은 풍수 땅을 식별하기 위해 보고, 냄새 맡고, 맛보고, 꼬집고, 무게를 재는 원시적인 방법을 사용해야 했습니다. 오늘날의 과학 발전에서 풍수 전문가들은 여전히 이러한 단순한 방법을 고수하고 시대에 발맞추지 않으며 도구를 혁신하지 않고 과학 도구를 사용하여 공기질, 수질, 토질을 측정하지 않습니다. 일부는 심지어 이러한 기본 원칙을 외면하기도 합니다. 우리가 이러한 간단한 방법을 포기한다면 풍수 현자들이 하늘에 있다면 분노하고 우리를 꾸짖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셋. 형태 점검

풍수 땅의 외형과 정서는 사람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여기서 말하는 바람은 공기이자 공간입니다. 물은 물이 쌓여 형성된 도랑, 개울, 강, 호수, 바다를 말합니다. 땅은 흙이 쌓여 형성된 능선입니다. 후대의 풍수 전문가들은 음양택지(혈자리) 바로 뒤에 있는 산을 용(龍)이라 하고, 그 외의 산을 사(砂)라 불렀다.

인류가 번성하고 나라를 다스리고 행군하고 싸우는 과정에서 하늘을 관찰하고 지형을 조사하고 지형을 이해하고 지질을 파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인류의 흥망성쇠, 국가의 장기적인 평화와 안보, 전쟁의 성패와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풍수의 독창적인 지리적 이론이 형성되었습니다.

풍수 전문가들은 산과 강의 모양과 모양이 사람들의 행동과 길흉화복에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풍수는 또한 산과 강이라는 공간을 의인화하고 인간화하는데, 이는 형태적 표현에 따른 감정의 표현으로 이해됩니다. 음양오행에 중생이 있으면 길하고, 음양오행에 감정이 없으면 불길하며, 음양오행에 중생이 있으면 흉하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풍수에서 더 높은 수준의 이론입니다.

풍수의 이러한 요소를 인체공학이라고 합니다. 풍수 고전인 <우경정>, <축경>, <서신정>, <용경 흔들기>, <용경 의심하기>, <부위정>, <인자 지침> 등에서 자세히 설명할 수 있습니다.

4단계: 신선한 공기를 마시기

풍수에서 기의 역할은 사람을 위한 보물입니다. 이 세 가지 사이에는 공기가 아니라 나침반으로만 이해하고 표현하고 측정할 수 있으며 하늘과 땅, 산과 강이라는 공간에 의해 순환되고 수렴되고 육성되고 구체화되는 보이지 않고 만질 수 없는 기(氣)가 있습니다. 기는 상서로운 기와 불길한 기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이런 기를 이해하고 받아들이고 사나운 기를 버려야만 풍수의 최고 수준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바람을 타는 것은 풍수의 최고 기술입니다.

상서(尙書)에는 '기는 조화로움으로, 기는 형상으로, 기는 잠재력으로, 기는 땅으로, 기는 용으로', '형상이 멈추고 기가 존재하며 만물이 태어난다', '숨고 숨고 성내는 것이 풍수다'라고 했다. 음과 양의 기, 즉 바람, 구름, 비, 땅의 기를 말합니다.

기(氣)를 인식하는 방법은 이부탕의 세 가지 글, "내적 증거의 열 화법", "외적 증거의 열 화법", "풍수 상서로운 기와 맹렬한 기"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동사(동사의 약어) 방향

풍수적 자기 방향이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

이것은 풍수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주요 측정 도구는 나침반입니다. 고대 한족의 경험에 따르면 음택 주변의 풍경의 방향은 음택의 방향 및 위치와 상호 작용하여 인간에게 직간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생존, 불행의 흥망성쇠, 행운과 불운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래서 이를 추론하고 추정하기 위해 수많은 이론이 만들어졌습니다. 풍수 전문가들은 이를 기를 조정하는 것이라고 부릅니다.

기 조절에는 크게 여섯 가지가 있습니다.

1. 타고난 팔괘의 정적 조정 이론을 이용하는 이론,

2. 타고난 팔괘의 동적 균형 이론을 이용하는 이론,

3. 음양 정화법을 이용한 구행성 이론,

4. 삼강오륜의 음택 이론,

5. 별을 이용한 지형과 일치시키는 이론,

6. 산과 강을 결합한 "산원 구(九)국"의 이론.

각 범주는 여러 학파로 세분화됩니다. 어떤 학파는 서로 다르고, 어떤 학파는 매우 다르며, 어떤 학파는 서로를 공격합니다.

기 조율은 풍수에서 가장 크고 복잡한 요소이며 참과 거짓, 높고 낮음을 구별하기 어렵습니다. 그것은 가장 많은 드로스가있는 곳입니다. 가장 많은 공격을 받는 학문입니다. 기 조율의 많은 내용이 매우 미묘하기 때문에 과학적 설명과 사실 검증을 사용하여 정의롭게 수행하기가 어렵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평생을 기를 조율하고 풍수의 본질을 설명하고 풍수의 신비를 탐구하기 위해 인상적인 책을 한 권 한 권, 나침반과 나침반을 더하고 원을 그리며 책을 썼습니다. 이러한 정신은 칭찬할 만합니다. 하지만 자칫하면 빠져나올 수 없는 후진적 학습의 늪에 빠지기 쉽습니다.

사람들은 풍수가 미신이라고 말하는 이유는 나침반으로 방향을 측정하고 길흉을 말하는 것이 풍수, 즉 풍수 마스터의 전부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분명히 풍수에 맞지 않습니다.

이부탕의 이해에 따르면, 기 조율이 풍수의 전부는 아닙니다. 기 조율이 풍수에서 매우 중요한 이론이기는 하지만 가장 중요하고 핵심적인 이론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대 철학자, 현자, 유가들이 수많은 이론과 기를 만들고 연구하는 데 큰 공을 들였지만 풍수의 모든 신비를 풀지 못했습니다.

동사 구성

음양가족의 위치 선택과 방향 선택.

위의 원칙을 숙지한 후 음양 집의 위치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풍수에서는 이를 경혈이라고 합니다.

풍수의 모든 노력은 음양 집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경혈은 풍수의 핵심입니다. 모든 풍수 환경은 음과 양을 중심으로 합니다. 진실하고 정확한 지점이라야 풍수의 생명력이 만나 풍수의 상서로운 기운을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양기가 있는 집은 풍수의 영향을 받고, 음기가 있는 사람이 묻힌 곳은 자손에게 영향을 미친다는 것은 현대 과학의 이해 범위를 벗어난다고 생각하기 쉽다. 그러나 고대 한족의 경험에 따르면 오늘날 많은 사실이이 효과가 존재한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으며 때로는 양 자이의 효과보다 더 분명합니다. 왜 그럴까요?

이푸탕은 과학적 원리로 설명하기에는 너무 무능합니다. 하지만 현대 과학이 설명할 수 없는 것은 쓸모없고 신뢰할 수 없다고 생각할 수는 없습니다. 과학에도 한계가 있고, 과학은 전지전능하지 않으며, 현대 과학도 완벽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음양택의 위치를 선정한 후 주변 조경 공간의 생명력을 받기 위해 가장 적합한 방향을 선택하여 건축합니다. 입향이라고 불리는 입향은 풍수의 핵심이 됩니다.

고대 관공서 건물들을 보면 모두 정오를 향해 북쪽, 남쪽을 향해 지산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풍수가 방향 선택에 큰 관심을 기울인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VII. 타이밍

풍수는 사람을 위한 시간과 결합했습니다.

고대 한족은 날과 달에 따라 다른 방향으로 음양 집을 짓는 것도 사람들의 흥망성쇠에 큰 역할을 할 수 있으며, 심지어 일부 국가, 사회 및 생활 사건도 시간 선택의 도움으로 행복이나 성공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시간 선택 이론을 만들었습니다. 풍수에서는 이를 니판이라고 합니다. 주요 일본 학파는 자오화, 자오싱, 허뤄, 두손, 치먼, 류렌, 조류 진화, 바이지 등입니다.

풍수 전문가들은 또한 '음양오행'의 시기가 다르면 음과 양의 방의 질에도 다른 방식으로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그래서 '삼원육법'과 같은 다양한 학파가 형성된 것입니다.

시간은 천지의 운동에 의해 생성되어 인간이 지각하는 것이고, 인간과 천지는 하나이기 때문에 시간이 인간에게 작용하는 것은 당연한 이치입니다.

위와 같은 분석을 바탕으로 하늘, 땅, 바람, 물과 같은 물질뿐만 아니라 시간까지 포함하는 풍수 이론은 공간과 시간의 총체적인 결합이며, 가장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거시적 분석과 최적화입니다.

여덟. 건축

음양 가족 설계 및 시공, 풍수 경관 개선.

중국 풍수는 음양 주택 건설에 있어 설계와 시공을 음양 주택 건설의 전 과정을 따르는 필수적인 방법으로 취급합니다. 예를 들어 방향, 조명, 크기, 높이, 색상, 방, 난로, 침대, 문, 가구 및 기타 내부 국 선택 및 배치뿐만 아니라 우물, 대문, 도로, 다리, 화장실, 물 배출구 등의 설계 및 배치가 이에 해당합니다.

고대 한족은 완벽한 장소는 없으며 나쁜 환경은 인위적으로 바꿀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시각적 영리함은 권력의 도구였습니다.

고대 마을에는 회룡산과 수이커우산에 나무를 많이 심고 숲을 엄격하게 보호했는데, 이는 고대 한족이 생태 환경 건설을 얼마나 중요하게 여겼는지를 보여줍니다. 좋은 생활 환경을 만들기 위해 강을 바꾸고, 다리와 도로를 건설하고, 연못을 파고, 울타리와 탑을 쌓는 등 풍수적 풍경을 바꾸는 방법은 다양했습니다. 이것은 풍수의 덕분입니다.

풍수에서는 이러한 풍수적 관행을 쿵리(風理)라고도 하고, 풍수적 관행과 쿵푸(風風)라고도 합니다. 그래서 고대 풍수의 대가들은 건축가이기도 합니다.

아홉. 예절

조상을 공경하고 조상에게 제사하는 관습과 의식은 신중합니다. 효도를 나타내는 중요한 방법.

조상을 매장하는 것은 중국인들이 조상을 신중하게 추적하고 조상을 기리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속담에 따르면 지하에 묻힌 사람은 반드시 지상으로 돌아온다는 말이 있습니다. 경치가 아름답고 기가 집중된 산과 물가의 장소를 선택하고 비석을 세우고 무덤을 짓고 조상의 이름을 새겨 후손들이 조상을 우러러보고 조상을 기억하며 과거를 이어갈 수 있도록 합니다. 이것은 중국인의 도덕적 건설과 사회 발전에 큰 의미가 있습니다.

풍수에서는 조상을 매장할 때 슬픔과 효도를 표현하기 위해 특정 의식을 수행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빌라를 지을 때에도 주요 사회 행사나 생활 행사에서 특정 의식과 절차를 따릅니다. 이러한 의식에 대한 규정은 장소마다 다르지만 실용적인 요소이며 풍수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이러한 의식을 통해 풍수를 질서정연하고 예의 바르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종의 중국 민속 유산을 형성합니다.

X. 미덕의 축적

효와 친절을 촉구하고, 출세를 촉구하고,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들고, 사람들에게 자연의 법칙을 따르고 자연 환경을 최적화하여 삶과 사회를 더 좋게 만들라고 말한다. 이것이 풍수의 기본 개념이자 최고의 목표입니다.

고대 한족은 하늘과 땅이 하나이며 인간의 마음은 하늘과 땅의 기운과 연결되어 있다고 믿었습니다. 마음이 아름다운 사람은 아름다운 풍수적 장소와 공감할 수 있고, 마음이 아름다운 사람은 아름다운 음양 공간을 얻을 수 있으며, 풍수적 장소에서 행운과 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반대로 마음이 추악한 사람은 아름다운 음양 방을 얻지 못하고 추악한 음양 방만 얻게되며 풍수에 의해 무섭게 벌을받을뿐입니다. 따라서 풍수는 풍수 사용자와 풍수 선생의 마음을 형성하고 정화하고 도덕을 수양하고 축적하는 것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행복은 마음에서 비롯되고 땅은 마음에서 만들어집니다.

풍수가 운명을 바꾸고 신의 힘을 얻을 수 있다는 사실은 고대 한족이 풍수에 대해 높이 평가한 것입니다. 풍수는 사람들에게 자연의 법칙을 따르고, 인간과 자연의 조화를 이루고, 자연 환경을 최적화하여 음양의 좋은 집, 상서로운 유도 및 그늘이 있는 좋은 풍수 장소를 가지면 자신과 자녀 및 손자가 안전하고 번영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따라서 모든 사람이 좋은 풍수적 명당을 얻을 수 있다면 사회는 평화롭고 모두가 행복하고 조화로운 사회가 될 것이며, 모든 사람과 모든 가정이 조화로운 사회가 되므로 국가는 번영하게 될 것입니다. 이것이 풍수가 인류에게 주는 가장 큰 혜택입니다.

위의 분석을 바탕으로 중국 풍수는 우주론, 천문학, 천체 궤도 방향, 지구 물리학, 지자기 방향, 수문학, 지질 지형, 환경 경관, 자연 생태 건축, 사회 윤리, 미학, 인간 정보학, 기상학, 타이밍, 민속학, 생명 철학, 형이상학, 경제학, 예측, 음양의 과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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