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 과정 계획서 템플릿 (1) 대학은 우리의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캠퍼스에서 학생들은 길을 제시하고, 영감을 주는 말을 하고, 상대방을 질책합니다. 젊음의 활력을 발산하고 풍부한 지식을 드러냅니다. 학풍 건설을 강화하고 학습 분위기를 풍요롭게하며 캠퍼스 문화를 번영시키기위한 청년 연맹위원회의 요청에 적극적으로 부응하기 위해 각 수업 참가자 중 토론 팀을 선발하고 도시 경영 대학 내에서 경쟁 형식으로 탈락하여 선발 할 것입니다. 새 학기 개강을 맞이하여 우리 학과에서 특별히 기획하고 준비한 활동입니다.
주제: "대학생을 위한 접근법" 토론대회.
I. 활동 목적
대학생들의 활기차고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반영하여 학생들의 캠퍼스 생활과 방과 후 생활을 풍요롭게 하고, 활기찬 캠퍼스 분위기를 조성하며, 탐구 및 토론 재능을 배양하고, "공정한 경쟁과 1등을 향한 노력"의 정신으로 학생들의 비판적 사고 능력, 팀 조직 및 단결 및 협력 능력을 향상시키고, 학생 간의 사상과 감정 교류를 촉진합니다. 학생들 간의 아이디어와 감정 교환을 촉진합니다. 대학 내 토론팀을 조직합니다.
둘째, 활동 대상
신입생, 각 전공에서 두 팀을 파견합니다.
셋째, 활동 시기
토론 동영상 시청: XX월 XX일(즉, 토론 관찰 학습 교류회 개최).
활동 홍보 : 학교 식당 포스터, 기숙사 건물 및 교육관 포스터, 연구부 퇴근 후 행사 홍보. 등록 전 도시경영대학의 저녁 자율학습 시간을 활용해 홍보하고, 멀티미디어 강의실에서 학우들이 토론 영상을 시청할 수 있도록 구성합니다. 시청 후에는 각 반의 선수 명단을 취합하여 디베이트 관련 지식을 전달하여 대회에서 더 나은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제비뽑기: XX월, XX일.
심판 교육: xx일 저녁에 자율학습.
예선전:4주차(xx일과 xx일에 하루 두 경기).
리허설:5주차(리허설을 위한 조 추첨은 xx에 진행되며 리허설은 xx에 진행됩니다).
결선:6주차(결선에 진출하는 클래스는 xx에 추첨되며, 우승팀은 xx에 결정됩니다).
4, 장소
교수회관
동사(동사 약어) 경진대회 심사위원
1. 멘토 및 도시경영학부는 총학생회 사무국(* * * 4인)으로 위촉되었습니다.
2. 각 반의 스터디원은 공개 심사위원(* * * 9명, 소수 대 다수의 원칙에 따라 총 1표). .
부사동사 활동 과정
예선: 각 팀에서 대표를 파견하여 제비뽑기를 통해 경쟁 조를 결정하고 장단점을 토론합니다. 4개의 예선전이 동시에 진행되며, 각 경기에서 승리한 반이 재경기에 진출합니다.
재경기: 진출한 팀들이 제비뽑기를 통해 대진을 결정하고 장점에 대해 토론합니다. 두 경기가 동시에 진행되며, 각 경기의 우승 클래스가 우승을 놓고 경쟁하고 나머지 두 팀이 3위를 놓고 경쟁합니다.
결승전: 고급반은 제비뽑기를 통해 토론의 장점을 결정하고 대회 1, 2, 3위를 결정합니다.
VII. 토론 대회 절차
1, 사회자가 각 팀과 각자의 입장을 소개합니다.
2. 광장에서부터 각 팀원들이 차례로 자기소개를 합니다.
3. 사회자가 심사위원을 소개합니다.
4. 사회자가 대회 절차를 소개합니다(총 28분).
논쟁이 시작되고 양 팀은 각각 3분 동안 논쟁합니다.
공격과 방어 단계에서 찬성 측의 2차 방어자는 반대 측의 2차 방어자에게, 반대 측의 3차 방어자는 찬성 측에게 1분 30초 동안 세 가지 질문(질문당 10초 이내, 답변당 20초 이내)을 던집니다.
공격과 방어 단계에서는 상대방이 상대방에게 세 가지 질문(각 질문 10초 이내, 각 답변 20초 이내)을 1분 30초 동안 질문하고, 상대방이 상대방에게 세 가지 질문(각 질문 10초 이내, 각 답변 20초 이내)을 1분 30초 동안 답변합니다.
요약하면, 공격과 방어 단계에서는 양측의 수비수 3명이 1분 30초씩 질문합니다.
요약하면, 공격 및 방어 단계에서 상대방의 주장은 1분 30초입니다.
자유 토론양측은 자유 토론을 진행합니다(각 5분).
결론 발언양측 모두 3분 동안 결론 발언을 할 수 있습니다(상대방 먼저).
5. 사회자가 대회 시작을 알립니다.
6. 의장이 경기 종료를 선언합니다.
7. 배심원 대표들이 토론에 대한 의견을 말하고 양측의 점수를 판정합니다.
8. 사회자가 대회 결과를 발표합니다.
VIII. 시상
대회 상위 3명, 우수 토론자 3명, 우수 학급 단체상 1명을 결정합니다. 상장을 수여하고 소정의 부상을 수여합니다.
토론 공예 계획 템플릿 (2) I. 활동 목적
토론은 중국의 국경일 xx 기념일의 내용을 결합하여 문제의 구체적인 구현에 대한 토론 설정에서 학생들의 토론 능력, 최근 기간의 주제 구현을 연습합니다.
둘, 주최자
정치학 및 법학부 학생회 교무부.
셋째, 팀 요건
1. 이번 토론회는 11개 팀으로 구성됩니다. 1학년과 2학년이 각각 단위 팀으로 예선전을 치른 이념정치법연구회, 100학번 법학회 팀입니다. 두 팀이 본선에 직행했습니다. 각 팀은 4명의 선수로 구성됩니다.
2. 각 경기 참가자의 토론 순서는 변경될 수 있으나, 경기 하루 전까지 주최 측에 통보해야 합니다.
3. 대회 당일, 각 팀은 대회의 정상성을 보여줄 수 있도록 최대한 복장을 갖춰야 합니다.
넷째, 경기 방식
본 대회는 싱글 엘리미네이션 방식을 채택하여 예선, 리플레이, 준결승, 결승으로 나뉘어 총 11경기를 진행합니다. 예선전은 정치-법률연구회 5개 팀, 법학연구회 7개 팀 등 총 10개 팀이 예선전을 치르고, 예선전 5개 팀과 백 아이디어 재대결, 재대결에서 승리한 1개 팀이 직행 진출, 재대결에서 승리한 4개 팀이 본선에 진출, 본선 승리팀이 결승에 진출하는 방식입니다. 대진 추첨은 예선, 준결승, 준결승, 결승의 네 라운드로 나뉘어 진행됩니다. 예선전에 앞서 제비뽑기를 통해 준결승 진출팀을 결정하고, 준결승에서 승리한 팀이 다시 제비뽑기를 통해 최종 우승팀을 결정합니다.
예선전에서는 A1, A2-E1, E2의 다섯 가지 숫자 세트를 사용하며, 같은 글자를 가진 코드는 양수(예: A1-A2, B1-B2 ......)를, 홀수는 음수(예: A1, B65438)를 나타냅니다. 리매치에서는 세 가지 숫자 세트(F1, F2-H1, H2)를 사용하며, 홀수는 양수(예: F1, G1...)를, 짝수는 음수(예: F1, G1...)를 나타냅니다. 그리고 짝수는 음수를 나타냅니다(예: F2 및 G2 .........). . 준결승에서는 양변을 나타내는 홀수(예: I1, J 1 ...)와 음변을 나타내는 짝수(예: I2, J 2 ...)가 있는 I1, I2-J1, J2를 사용하고, 결승에서는 양변에 M1, 음변에 M2를 사용합니다.
참가 팀들에게 토론 대회의 공정성을 보장하기 위해, 대회 집행위원회는 추첨 전에 토론 대회의 적절한 추첨 번호를 배정합니다.
버브(동사의 약어) 대회 절차
대회장은 토론의 시작을 알리고 팀과 심사위원단, 대회 규칙을 소개합니다.
(1) 발언을 합니다.
긍정적인 주장을 먼저 말한 다음, 부정적인 주장을 차례로 말합니다.
(2) 공격과 토론.
1. 긍정적 주장은 일대일로 진행되며, 부정적 토론자와 반대 토론자 모두 답변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2. 상대방은 일대일로 진행되며 양측 모두 방어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3. 긍정 측 토론자 3명이 일대일로 공격과 방어를 진행하며, 부정 측 토론자 2~3명이 방어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4. 상대 팀은 일대일 공격과 수비를 하며, 상대 팀과 수비 팀 모두 수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5. 공격하는 팀은 질문할 권리가 있으며, 질문을 받은 팀은 질문이 아닌 긍정적인 답변만 할 수 있습니다. 질문을 받은 팀은 공격 수비가 반드시 대답하지 않아도 되는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양측의 발언 시간에는 제한이 없지만 공격팀과 방어팀의 누적 발언 시간은 30초를 초과할 수 없으며, 도전을 받은 팀의 누적 발언 시간은 1분 이내로 제한됩니다. 질문과 답변은 간결하고 명확해야 하며, 반복적인 질문과 회피성 질문은 감점됩니다. 특별 유의사항: 공격팀은 각 발언이 끝난 후 "상대팀에게 답변을 요청합니다"라고 말하고, 도전팀은 각 발언이 끝난 후 "답변을 마쳤습니다"라고 말해야 합니다. 컴퓨터 타이머는 두 팀 각각에 대해 설정됩니다. 한 팀원이 발언을 마쳤다고 말하면 다른 팀의 타이머가 즉시 시작됩니다. 한 팀원의 시간이 다 되었는데 다른 팀원에게 시간이 남아 있는 경우, 해당 팀원은 해당 팀의 시간이 다 될 때까지 계속 발언할 수 있습니다.
6. 공격 및 방어 요약: 긍정적인 쪽이 먼저 공격 및 방어 요약을 하고, 부정적인 쪽이 공격 및 방어 요약을 합니다.
(3) 자유 토론.
1. 자유 토론 시간, 각 토론자의 발언 순서, 시간 및 횟수는 제한하지 않으나 팀 전체의 총 발언 시간은 5분을 넘지 않도록 합니다. 토론자는 이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여 자신의 주장을 강화하고 상대방의 발언을 반박해야 합니다. 모호하고 모욕적인 발언을 하면 팀 점수에 영향을 미칩니다.
2. 자유 토론 시간이 시작되면 활동적인 팀원이 가장 먼저 일어서서 발언합니다. 그가 발언한 직후 상대 팀원 누구나 발언할 수 있으며, 양측 모두 시간이 다할 때까지 절차에 따라 번갈아 가며 발언합니다.
3. 컴퓨터 타이머가 양 팀의 시간을 따로 측정합니다. 한 팀원이 발언을 마치고 자리에 앉으면 다른 팀원이 즉시 타이머를 시작합니다. 첫 번째 팀의 발언 시간이 30분만 남았을 때 벨이 울립니다. 벨이 두 번 연속으로 울리면 시간이 다 되었음을 나타내며 즉시 발언을 종료해야 합니다. 한 팀의 발언 시간이 다 되었고 다른 팀의 시간이 남아 있는 경우, 해당 팀원은 해당 팀의 시간이 다 될 때까지 계속 발언할 수 있습니다.
(4) 마무리 발언.
결론 발언 단계에서는 토론의 양측이 토론의 전반적인 상황을 바탕으로 마무리 발언을 합니다. 먼저 반대 측이 결론 발언을 한 다음 찬성 측이 결론 발언을 합니다.
(5) 청중의 질문.
1. 청중이 반대 측에 질문하고 반대 측이 답변합니다.
청중이 정사각형에게 질문하고 정사각형이 답변합니다.
청중이 상대방에게 질문하고 상대방이 대답하는 방식.
청중이 사각형에게 질문하고 사각형이 대답합니다.
2. 각 질문은 배심원단이 먼저 검토합니다. 검토 후 질문이 유효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6) 의장이 배심원단에게 발언을 위해 퇴장할 것을 요청합니다.
(7) 청중의 자유 질문 시간.
(8) 의장이 회의를 재개하고 심사위원들에게 대회에 대한 의견을 요청합니다.
(9) 의장이 심사 결과를 발표하고 대회 종료를 선언합니다.
여섯째, 심사
(1) 기본 규칙.
1. 예선전과 재경기는 4명의 심사위원이, 준결승전과 결승전은 5명의 심사위원이 심사합니다.
2. 각 경기가 끝나면 심사위원 대표 1명이 심사평을 합니다.
3. 각 경기의 결과는 심사위원단이 결정합니다.
(2) 세부 채점 규칙.
1, 구성요소:100.
(1) 토론 단계별 배점, 60점:
발언:10점; 공격과 방어:10점; 공격과 방어 요약:10점; 자유토론:10점
청중의 질문에 대한 답변:10점; 마무리 발언:10점.
(2) 종합 인상 점수, 40점:
논증의 완성도:10점; 토론 주제의 구체화:10점; 토론에 대한 이해 및 분석의 깊이:10점; 팀워크 및 전체적인 효과:10점.
2. 개인 부분(심사위원의 점수에 의해 산출됨) * * * 50점.
(1) 언어 표현(위계적, 체계적, 유창하고 정확한 표현) 10점.
(2) 전반적인 협동심(상호 지원, 자연스러운 협동, 긴밀한 연결) 10점.
(3) 표현 및 태도(자연스럽고 관대함, 적절한 제스처, 서로와 심사위원에 대한 존중) 10점.
(4) 반론 기술(간단한 답변, 심도 있고 강력한 질문) 10점.
(5) 전반적인 인상(전체 토론에서의 활약) 10점
비고:1. 각 경기의 승자는 모든 심사위원이 결정하며, 가장 많은 점수를 얻은 사람이 우승합니다.
2. 개별 토론자의 점수는 개별 시상을 판단하는 기준으로만 사용되며 각 경기의 결과 판정과는 무관합니다.
VII. 스포츠 대회 시 주의사항
(1) 팀과 관중은 진행 중 사회자의 양심적 방어 요청이 있을 경우, 사회자의 지시에 따라야 합니다.
(2) 수비수는 경기장에서 자연스럽고 관대한 제스처를 취합니다. 상대 팀을 손가락으로 가리키거나, 부적절한 비유를 하거나, 옆 토론자의 발언을 억압하거나, 쓰레기를 버리는 등의 비문명적인 행동을 하지 마세요.
(3) 푸통화로 말하고, 태도에 주의를 기울이고, 다른 사람의 인격권, 민족 및 종교적 신념과 생활 습관을 존중하며, 욕설과 모든 형태의 인신 공격을 금지해 주세요.
(4) 토론자의 발언은 모호하지 않고 정당해야 하며, 인용은 권장되지만 지어내서는 안 됩니다.
방어자는 미리 준비된 대본을 읽어서는 안 되며, 위반 시 심사위원의 재량에 따라 감점하고 발표를 장려합니다.
토론 관련 시각 자료를 미리 준비하거나 책이나 신문에서 발췌한 내용을 보여주거나 인용하여 논거를 강화합니다. 필요한 경우 배심원은 토론자가 인용한 자료 및 데이터의 출처와 출처에 대해 질문할 권리가 있으며, 토론 양측에 검증을 위해 시각 자료, 잡지, 통계 등의 인용 자료를 제출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토론자의 연설과 아이디어는 이전의 전국 3차 토론대회 및 국제 3차 토론대회를 참고할 수 있으나 표절은 엄격히 금지됩니다.
(6) 토론 분위기를 살리기 위해 참가자들은 도표, 소형 전광판 등 다양한 형태로 자신의 견해를 정교하게 표현하도록 권장합니다.
(7) 공격과 방어가 진행되는 동안 양측은 동시에 서 있어야 하며, 질문자는 이 대회에서 상대방을 방해할 권리가 없음을 유의해야 합니다.
(8) 자유 토론 시간, 각 방어자는 순서, 횟수, 시간에 관계없이 발언할 수 있습니다. 양 팀은 번갈아 가며 발언해야 하며, 한 쪽의 발언이 끝나면 자리에 앉아 다른 쪽의 시간을 재야 합니다. 한 쪽의 시간이 부족하면 다른 쪽이 계속 발언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발언을 마치지 않았는데 한 쪽이 발언을 강행하거나 상대방이 발언을 마치지 않았는데 한 쪽이 계속 발언하는 것은 금지됩니다.
(9) 발언 시 시간 절약에 유의해 주십시오. 각 발언 프로그램이 30초가 지나면 컴퓨터 타이머가 알려주고, 각 발언 프로그램이 끝나면 컴퓨터 타이머가 알려줍니다. 말하기 시간이 만료된 후에는 계속 말하지 마세요.
(10) 토론자는 청중의 질문에 답할 때 예의를 갖춰야 합니다. 질문에 대답만 하고 청중을 공격하지 마십시오.
(11) 경기가 끝나면 두 토론자는 서로 악수를 나누고 심사위원단에게 감사의 인사를 해야 합니다.
(12) 참가자와 관중은 심사위원의 최종 판단을 존중해야 합니다.
VIII. 토론의 준비 및 진행
(1) 준비.
1. 본 토론의 성공을 보장하기 위해 우리 학과의 직원은 세 그룹으로 나뉩니다 :
(1) 토론 수집 및 주제 선정 그룹 : 우리 학과는 학급 회장 정기 회의에서 xx 초에 xx, xx 두 단계의 토론 및 주제 공모를 발표하고 각 팀이 본 대회 조직위원회와 직접 연락하는 담당자를 선출하도록 요구합니다 (각 반의 반장은 이러한 책임이 있습니다. 작업), 또한 제안서 요청은 xx 월 중순 정오에 종료되어야한다고 규정했습니다. 이 그룹의 작업은 다음과 같이 배열됩니다 : xx, xx-xx, 그룹 구성원이 자신의 정보를 참조하여 10 개의 토론, 5 개의 주제를 선택하고, 12:30-13:00 정오에 학교 연합 사무실에서 각 반의 토론 및 주제를 수집하고 각 팀의 담당자 이름과 연락처를 기록하고, 반별 통계 통합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고, 4 일 오후 4:00에 최종 토론 주제, 주제 및 모든 통계 데이터 ( 전자파일)을 장관, 차관 검토, xx일 저녁 7:00에 최종 토론 주제와 해당 일련번호가 일치하는 토론 주제 및 출력물을 장관, 차관 검토, xx일 저녁 7:00에 최종 토론 주제와 해당 일련번호가 일치하는 토론 주제 및 출력물을 장관에게 제출합니다.
(2) 강의실 신청 및 심사위원 초청: xx xx xx일 오후로 잠정 예정, 단지 내 멀티미디어 강의실 2개 신청, 심사위원 8명(장소당 4명) 초청. 심사위원은 이전 토론자들과 타 대학 학생회 회장 및 부회장 중에서 선정하며, 초청은 XX일 저녁 7시에 종료됩니다. 또한 예선전 추첨이 진행되는 강의실은 xx일 오후 10:00에 배정됩니다. 재경기를 위해 xx에 멀티미디어 강의실 2개를 요청할 예정이며, 결승전 강의실 요청에 대한 세부 사항은 그때 정할 예정입니다.
(3) 주최자: 잠정적으로 XX/XX/XXXX에 있는 팀들을 위한 추첨을 오후 10시에 컴플렉스 강의실에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추첨 시간과 장소를 XX/XX/XXX일 7:00 이전에 팀 리더에게 알려주시고, 추첨 전에 서명해 주세요. 현장에 있는 사람들을 위해 추첨을 정리하고 결과를 기록한 다음, 각 팀에게 각 팀에 대한 슬라이드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하여 제한 시간 내에 제출하도록 안내합니다. 해당 팀은 향후 패자부활전 및 결승전 추첨도 담당하게 됩니다. 정확한 시간과 장소는 공지하겠지만, 대진 추첨과 결과 기록은 사전에 해당 팀장에게 통보하고 서명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4) 디베이트 모집팀은 업무 종료 후 홍보 및 안내 통보를 담당하며, 즉 각 대회 전에 홍보를 위해 포스터 형태로 리플렛을 작성하여 홍보부서에 알리고, 각 대회 결과를 포스터 통보를 위해 홍보부서에 통보합니다.
(2) 홍보.
1. 포스터 홍보: 예선, 재경기, 결승전 경기 전 공지 및 경기 종료 후 결과 발표.
2. 배너 홍보: 대회 전 배너 홍보부터 결승전 종료 시까지, 경기장 배너 홍보(토론 주제와 결합된 요건).
(3) 토론의 현장.
장소당 사회자 1명(사회자의 연설 및 대회 절차를 사전에 숙지).
장소당 타임키퍼 1명(사전에 타이밍 소프트웨어 사용법을 익히고 대회 절차 및 시간 요건을 자세히 숙지합니다).
채점지 송수신을 위한 채점기(경기장당 1대).
분: 장소당 1대.
장소당 2대로 계산합니다.
합계: 장소당 6명의 직원.
(라) 구체적인 일정
1. xx월 초 xx반 반장 정기회의: 12:30~13:00 사이에 토론 주제, 주제, 반장 명단, 반 연락처를 총학생회 사무실에 제출하고 북구 터널 입구 홍보판 앞에서 xx반 선전부에게 통보한다.
2. 오후 4:00 토론집계팀은 토론 및 주제집계 결과를 장-차관에게 제출하고, 오후 7:00 최종 결과물을 출력하여 심사위원을 초청하고 분반 배정 신청 및 결과 보고를 한다.
3. XX/XX/XXXX 오후 10:00, 제비뽑기 및 결과 기록. 목록과 순서서에 해당하는 서명 및 디베이트 질문을 미리 확인하고, 순서서를 배포하며, 슬라이드를 제출할 시간과 장소를 팀에게 공지하고, 팀별로 치어리더를 지참하도록 합니다.
4. 오후 9시 이전에 각 팀은 마감 시간을 기다리지 말고 자신의 팀을 설명하는 슬라이드를 유스 리그 위원회 사무실로 제출해야 합니다. 호스트와 타임키퍼는 각자의 업무를 숙지하고 문제가 발생하면 보고해야 합니다.
5. 예선전은 XX/XX/XXXX일 저녁 7시 30분에 개최되며, 스태프는 오후 6시 30분까지, 팀은 오후 7시에 도착해야 합니다. 예선전은 XX/XX/XXXX일 저녁 7시 30분에 개최됩니다. 토너먼트가 끝난 후, 진출팀 대표를 미리 불러 제비뽑기를 통해 재대결 대진을 결정했습니다.
6. 예선 결과 발표, 직원, 강의실, 심사위원의 재개를 위한 준비, 진행 중인 작업 알림.
7. xx 월 xx 일 재개, 결과 발표.
8. 재경기 xx월 xx일, 결과 발표, 북구 강당 신청.
9. 결승전은 xx일에 개최.
10, 최종 대회 결과 발표.
11. 자료는 그룹으로 요약 및 통합해야 합니다.
9. 토론 요약
이번 토론회를 잘 치르기 위해 교무부에서는 과거 경험에 비추어 사전에 좋은 활동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담당 부회장과 학생 실무반 교사에게 인계하여 검토와 승인을 받았고, 마지막 학교 단위 토론자 및 지도교사에게 토론 주제 선정에 대한 구체적인 지도를 요청했다. 각 신입생 학급이 개별적으로 팀을 구성함에 따라 토론 절차를 더 잘 숙지하기 위해 교무부에서는 특별히 각 신입생 학급의 토론 리더를 구성하여 북구 활동실에서 토론을 참관하도록 했습니다. 또한 각 토론 전에 구체적인 대회 진행 방식을 인쇄하여 각 학급에 배포하여 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했습니다.
홍보부와 각 반의 협조로 'XX컵' 토론 대회가 활발하게 홍보되었습니다. 홍보부에서는 현수막을 걸고 광고판을 그렸습니다. 관심을 높이고 더 많은 학생들이 토론을 이해하고 참여하도록 유도하기 위해서입니다.
이 활동은 교사와 학생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습니다. 각 경기의 양측 토론자들은 주장이 명확하고, 논거가 강력하며, 토론 스타일이 품위 있고, 예의가 바르고, 말투가 유창하여 풍부한 지식과 투지를 충분히 구현했으며, 현대 대학생의 훌륭한 문화적 소양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웅변력과 사고력을 발휘할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학과 내 여러 전공 간의 소통을 강화하고, 학과 내 여러 전공 간의 우호 발전을 촉진하며, 우리대학의 훌륭한 전통인 '관대하고 지혜롭고 믿음직하며 대중에 대한 헌신'을 계승할 수 있었다.
이 활동은 어느 정도 성과를 거두었지만 아직 부족한 점이 있습니다. 앞으로의 활동에서 개선하고 보완해야 합니다.
이 행사의 예선전에는 멀티미디어 문제로 인해 경기 시작이 지연되어 경기가 늦게 종료되어 세 번째 경기에 많은 사람들이 관람하지 않았고 관객의 열기가 너무 높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향후 활동에서는 시간을 엄격하게 통제해야 합니다.
심사위원들이 반복해서 강조한 토론에서 참가자들의 에티켓 등 대회에 몇 가지 문제도 있었습니다. 따라서 타 부서와의 협업을 강화하고 선수들의 대회 전 교육을 강화할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