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진의 백사 전통 풍습은 남례북례,' 대가족' 과' 소강 가정' 으로 나뉜다.
준비 작업이 매우 번거롭다. 사람이 죽자 (여기서는 집을 잃은 노인이 세상을 떠나 백일을 하는 사람에게는 충분하다), 즉시 절친한 친구를 찾아 연구하여 처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모든 준비는 초대, 설정, 찾기 등 돈을 쓰는 방식의 양일 뿐이다. 임대, 주문, 구매, 시스템 및 기타 품목.
주문:
1. 주 매니저는 이 장례식을 관리하는 사람을 위해 준비하도록 초청되었다. 그는 반드시 이런 일을 한 경험이 있어야 하며, 사회의 관련 업종에 접할 수 있어야 한다. 또한 몇 명의 부수를 배치하고 사장 (총리라고 함) 의 지휘를 따라야 질서 있게 짐을 짊어질 수 있다. 장례식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을지는 사장과 관계가 매우 크다.
2. 재정실 설립은 일반적으로 친척과 친구를 찾아 재무실을 맡는 것이다. 그는 백일의 각종 비용을 책임지고, 등록친지들이 보내온 정주와 만련, 기념, 간판, 화환, 종이공,' 경' 을 포함한 장부를 세우고, 비용을 계산해 인건비를 지불한다.
3. 우선 술집 방을 하나 찾아야 하는데 길상판 (영안실) 이 있는데, 이것은 이른바 좌측이다. 이 나무판자에는 금자와 수자가 그려져 있고, 두 걸상 위에도 금꽃이 그려져 있다.
4. 관을 조각합니다. 두 가지 상황이 있다. 하나는 이 집이 이미 노인들에게 "재료" 를 저장해 두었다는 것이다. 둘째, 사람이 죽은 뒤 장례식장에서 목기점까지 관이나 재료로 선정된 원자재를 문까지 운반해 목기점 노동자들이 만들고 있다. 장수목도 남북 스타일이 있어요. 구사회가 묻히면 관만 봐도 많은 돈이 든다. 가장 정교하고 진귀한 것은 어두운 목재이고, 그 다음은 황금색 난목과 노송 나무이다. 일반적으로, 그것은 13 개의 삼나무로 만들어졌는데, 즉 13 그루의 삼나무 나무로 관을 만들었다. 이미 발랐던 것을 제외하고는 모두 묻힌 흰 수염으로 다시 발랐다 (큰 페인트는 숯불로 한 번 구웠다). 나중에 관 위에 글씨를 쓰고 관 뒤에 연꽃을 그려야 한다.
초막을 찾는 데는 몇 가지 비계가 있다. 어떤 사람은 평막만 짓고, 어떤 사람은' 밭고랑' 을 중시하고, 꽃을 가지고 산다. 어떤 사람들은 온실, 얇은 매트 두 개, 아트리움 하나, 파란색 기중기 천장을 짓는다. 대문 앞의 초막은 도로층 위에 세워져 위층에 얹고 논두렁에 걸치고 채색된 그물을 걸어야 한다. 원내창고에는 색유리창이 설치되어 있고, 일부는 난간이 있는 월문이 있고, 플랫폼 (영대) 에는 난간이 있는 직물이 있습니다. 초막 안은 넓고 밝아서 제사, 만련, 경을 읽을 때의' 수륙' 에 쓸 수 있다. 또한 친지들을 대접하기 위해 골목의 공터에 초막과 아궁이를 하나 설치하는 것은 상당히 비싸다.
6. 백공업용 책상과 의자 걸상, 영상 위에 놓여 있는 5 판, 찻주전자, 찻잔 등 그릇은 백품점에서 임대해야 한다.
7. 찻집을 헛되이 찾는 것도 중요하다. 표면적으로 볼 때, 그들은 손님을 위해 봉사하러 왔지만, 실제로 장례식 이후 며칠 동안 낮잠 등 동작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따라서 웨이터는 장례 절차와 각종 예의에 익숙해야 하며, 고인과 고인의 관계를 이해해야 하며, 경상, 인수, 송도, 성복, 제문, 어록 등 방면에 일정량의' 일' 방식이 있어야 한다. 종업원은 이러한 활동 중에서 가장 신중하며, 매 절골안마다 예의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하며, 부주의해서는 안 된다. 주가에는 친척 몇 명, 이모 고모 고모부 등이 있는데,' 트집을 잡는 것' 을 좋아하던 과거에는 한 식구가 백일을 했고, 종업원이 효자를 시중드는 예의에는 허점이 있었다. 결국 이모는 웨이터의 얼굴 1 을 손바닥으로 때렸고, 몇몇 유명한 종업원들은 쉽게 큰집 일을 받지 못했다. 그러나 그들은 많은 돈을 벌었다. 큰 폭로 후, 그들은 수천 위안 (웨이터 몇 명) 을 받을 수 있다. 그들은 매번 행사를 할 때마다 돈을 세어야 한다. 예를 들면 상복 한 벌, 경경 경례, 제문, 배웅, 배웅 등. 활동이 있는 한, 그들은 돈을 받을 수 있다.
8. 화이트샵을 찾는 것은 화이트샵에서 장례식을 빌리는 데 쓰이는 물건으로, 장례 체크리스트 선반, 장례식 중 모든 깃발, 공, 우산, 팬, 설류, 각종 예절 도구 및 물건입니다.
9. 두 종류의 트럼펫 연주자가 있습니다. 하나는' 달악' 을 연주하는 팀으로, 수나, 트롬본, 드럼, 징을 사용하며, 그 곡표는' 가빈 왕서' 이다. 다른 하나는 가느다란 밴드로, 산, 바람, 피리, 운공 등 악기가 있는데, 흔히' 십반악' 이라고 불린다.
10. 제본 색상은 제본종이인, 종이말 등이다. 어떤 것은 세심하게 만들어졌고, 실물만큼 키가 크고, 실크, 마, 실크 등의 옷을 입고, 어떤 것은 금산 은산, 나무, 집, 실내 가구 등으로 만들어졌다. , 필요에 따라 사용자 정의됩니다.
1 1. 재봉점을 찾고, 모두 사람이 죽기 전에 상복을 잘 해야 한다. 효도는 차이가 있다. 이 집에서 효복을 입어야 하는 사람은 효복의 밑단을 받아서는 안 되고, 다른 성의 친척의 효복을 받아야 한다. 게다가 이 집의 남녀 하인들은 모두 상복을 한 벌 주고 가져갔다. 효심, 백서비스, 주인집은 가져가지 않고 재봉점 준비, 통지만 하면 해.
12. 장례식을 위해 연회를 예약하다. 에봇부터 우리는 손님을 위해 음식을 준비해야 하는데, 우리 집 요리사가 해야 한다. 평일에는 테이블이 없지만 적어도 8 개의 음식이 있어야 한다. 지난 3 일간의 경전, 아니, 인용은 손님을 대접하기 위해 책상을 차려야 하는데, 어떤 것은 100 테이블까지, 모두 좋은 연회석이고, 산해진미, 큰 종교와 무슬림석, 채식석이 필요하다. 이것들은 모두 큰 식당에서 스승을 불러 우리 집에 와서 난로를 미리 만들어 놓은 것이다. 구사회에는 백식을 먹는 사람들이 있었다. 혼상 시집가는 주인집을 모르더라도 아는 한 슬그머니 들어가 앉아서 밥을 먹으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온실에는 손님이 많고 좌석이 많아 아무도 모른다. 그래서 이런 사람이 다 먹고 입을 닦고 가는 경우가 종종 있고, 어떤 사람은 이런 원을 먹는 경우도 있다.
13. 소등, 도자기 항아리 (장통이라고도 함, 효자가 빈소에서 나올 때 떨어지는 상자), 생활항아리 등을 빨간 줄로 싸서 장례식에 참석할 때 주부의 품에 안겼다. 둘째, 백골비녀, 백두줄 (머리를 묶는 데 사용됨) 등.
14. 아내에게 효도하는 장례식을 위해 하얀 가마와 마차를 빌렸는데, 마차는 장례식에 참석한 여성과 어린이 친지들을 위한 것이다.
커버
죽은 사람의 시체를 싸매는 천은 상당히 복잡하다. 민국 이래 사망자가 과거에' 명성' 이 있든 없든, 대부분의 대가족은' 관복' (청나라의 관복) 을 입었다. 남자 * * * 7 벌 착용: 천으로 만든 홑바지, 실크로 만든 달빛 아래 작은 둥근 생일이 있는 솜저고리 바지, 생일이 있는 파란색 실크 가운, 자수 소금 긴셔츠, 소색 블라우스. 셔츠는 칼라도 없고, 버클도 없고, 머리에는 붉은 술, 발부츠, 면양말, 발구슬이 있다. 과거에 명성이 있었다면, 좀 번거로웠을 것이고, 장교들은 모두 착용했을 것이다. 또 일곱 명의 여자, 천 바지 저고리, 면바지 저고리, 큰 솜저고리, 상복, 치마를 입고 있다. 외투는 모두 평평한 금으로 수놓아져 있고, 머리에 봉관과 머리 장식을 쓰고, 연꽃 펜던트, 여의비녀, 아홉 고리 목걸이, 진주 귀걸이 한 쌍이 모두 붉은 금이다. 그것의 관은 청죽꽃으로 만들어졌고, 구환사슬은 단향목으로 만들어졌다.
진주는 여러 가지 용도로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남녀 신발 끝에 각각 하나씩 못을 박고 인구 중 하나를 포용합니다. 이런 겉치레는 단지 자신의 부를 보여주기 위해서일 뿐, 다른 뜻은 없다. 그런 다음 소위 "금을 깔고 은을 덮는다" 고 합니다. 황사 생일이 있는 면 매트리스, 백사 생일이 있는 싱글, 그리고 해욕과 해이불, 모두 붉은 녹색사 평화금, 칠운구운이 수놓아져 있다. 구름이 많을수록 비싸다. 바다에는 죽은 사람의 얼굴을 드러낼 수 있는 둥근 구멍이 하나 있고, 수다라 이불 (황견으로 불상과 과거의 저주의 도안 등) 을 붙일 수 있다. ), 머리 베개와 발 베개도 모두 황사로 만들어져 연꽃 위에 입체적으로 떠 있고, 각종 자마름모꼴로 연꽃의 꽃잎에 박혀 있다. 여성의 수의는 한복이고, 어떤 것은 청나라 황후의 복에 따라 입는 것이다.
요컨대 수의와 액세서리는 매우 호화로워서 일반인이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장식
1. 각 방의 모든 거울, 매달린 글씨화, 장롱의 구리는 흰색 시트로 덮거나 붙이고, 탁자 위에 색꽃이 달린 장식품은 모두 뒷면으로 뒤집힌다. 효자의 집 침대 시트, 커튼, 의자 커버, 방석은 모두 흰 천으로 바뀌었지만 손며느리의 방은' 날씬한' 천으로 바꿔야 했다.
2. 외부 객차 레이아웃의 모든 차문은 백지로 봉쇄되어 춘련을 붙이는 것과 같다. 거리 문의 문틀과 심장도 백지로 봉했다.
통지
1 .. 장례가 잘 안배된 후, 친지들의 장례가 시작되었다. 장례 서비스 스티커는 분홍색 쪽지로, 집안의 한 늙은 하인의 이름으로 붙인 것이다.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인 (또는 노부인, 나리, 큰부인) 에게 XXX 가 x, x, x 로 죽을까 봐 x, x, x, x, x, 집 XXX 가 문을 두드린다
인쇄소 (또는 자신의 기름자국) 에 가서 몇 부를 인쇄하여 친지들에게 나누어 주고 (미리' 밸브' 를 열고 이름 주소로 배달함) 조문자에게 안부를 묻는다.
2. 장례 명단의 모양은 낡은 모자거울과 같고, 모자에는 꽃니가 하나 있는데, 높이는 약 5 피트, 너비는 약 3 피트이다. 센터는 백지에 써서 대문 안에 두었다.
3. 돈종이로 검은 나무 막대기를 걸고, 머리에 흰 구리 갈고리를 씌우고, 흰 종이 한 가닥 (위에 돈이 인쇄되어 있음) 을 달고, 각각 세 조각, 사각으로 연결되어 있고, 하단은 뾰족한 모양 (남자) 이나 오목형 (여자 성) 으로 잘랐다. 이 수치는 고인의 나이에 달려 있다. 나무자리에 꽂고, 남좌녀는 대문 통로에 오른편에 놓는다.
4. 전나무 세 개로 문 밖의 막대기를 세우고 백분을 바르고, 남좌녀가 오른쪽으로 서서, 막대기에' 소년기학' 의 종이 한 장을 이고 있다.
또 하나: 죽은 사람의 부모가 건재하다면, 문이 닫히지 않고 막대기가 세워지지 않으면, 그의 영침대는 앞방에 주차할 수 없고, 옆방에만 주차할 수 있다.
소형 장례식과 상복
1. 쇼예의 절차는 거의 같다. 어떤 사람들은 노인이 죽기 전에 이발, 면도, 클렌징, 여자가 머리를 빗어야 한다. 이후 효자와 딸은 노인에게 작은 옷을 입히고 수의의 외층은 쉽게 처리한다.
2. 향주가 숨을 끊은 후 향 하나를 시켜 방 안에서 대문까지 배달해 거리에 던졌다. 동시에, 종이를 태우는 사람, 종이말, 종이 가마는 죽은 사람에게 말을 타고 가마를 타라고 요구하는 것이다. 침대에서 길상판으로 옮길 때,' 음양생' 에게 방향을 바라보라고 부탁한다. 이를' 수면' 이라고 한다. 수의를 입고 소매에 사오빙을 넣고 오른손 왼손에 각각 금은원보를 넣는다.
영 앞에는 향로, 촛불봉, 등유, 백랍, 과일 제물이 놓여 있는 작은 탁자가 있다. 향을 하나 주문한 다음 (양쪽 모두 태워야 함) 하나씩 종이를 태운다. 외투를 다 입지 않으면 음식을 내올 수 없고, 외투를 다 입으면 종이를 말아서 태울 수 있다.
3.' 효' 와' 효' 효는 다른 성을 가진 사람 (친척) 이 상복을 입는 것이다. 효자나 효성스러운 아내가 하인 (또는 종업원) 을 데리고 나무로 만든 다반을 들고 상복을 위에 올려놓고 절을 한 후 다른 사람을 만나러 가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효자, 효자, 효자, 효자, 효자, 효자, 효자) 종업원이 일거에 쟁반을 받아서 종업원이 올려 놓는 것을 도왔다. 다른 하나는 너의 삼촌이나 손자에게 상복을 제공하는 것이다.
효자는 아이보다 커서 무릎을 꿇고 절을 해야 한다. 효자 효처가 친지와 조문하는 사람을 만나면 두 다리에 무릎을 꿇고, 이 방 안에 있는 다른 효복을 입은 남녀들은 모두 한쪽 다리에 무릎을 꿇는다. ). 속담이 있다: "효자의 머리는 큰길로 가득 차 있고, 사람들은 먼저 절을 한다." 할아버지 할머니는 표백천으로 만든 유니폼, 검은색 실 마저고리, 모자에 표백된 테를 쓰고 허리에 표백된 허리띠를 매고, 손할아버지 할머니는 빨간 플란넬 하나를 등 뒤에 두셨다.
효도는 문을 열지 않은 며느리 (XX 손사위) 에게 주는 것이다. 이것은 상징적인 상복으로, 가족들은 쟁반으로 그 위에 흰 천을 얹고, 붉은 양털로 통과해 여자에게 건네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여자는 가족들에게 받아들여지고, 빨간 선을 들고, 흰 천을 들고, 상을 주었다. 만약 이 여성들이 장례식 전에 라단 같은 제사를 보내면, 사별한 여성은 그녀에게 탁자를 돌려줄 것이다.
4. 상복은 남례북례로 나뉘는데, 두꺼운 흰 옷감 가운에 지나지 않고 배가 있다. 어떤 사람은 모자 양쪽에 낡은 돈을 하나 쓰지 않고, 위에 마작을 얹고, 어떤 사람은 곧은 통모자를 쓴다. 장례를 치를 때 효자의 마는 1 인치 이상 잘라야 한다.' 제발 마' 라고 부르며 재료에 넣는다. 그런 다음 흰 천으로 신발을 봉쇄하고 굽에 빨간 천을 못 박는다는 뜻입니다.
젊은 세대가 복을 남기다.
장례식 전후
만약 이 모든 것이 단지 일부 구사회에서 봉건적 잔재를 지닌 겉치레에 불과하다면, 우리는 각종 순전히 미신적인' 나그네' 와 행동을 폭로할 것이다.
1. 주문을 돌리는 것은 죽은 사람이 제대로 주차된 후 몇 명의 승려를 사중원에서 경을 읽어 죽은 것을 표시하는 것이다. 스님도 장사를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어떤 사원들은 스님을 보내서 탐문할 것이다. 그들이 집 밖에 있는 현수막을 보면, 그들은 주문을 돌리기 위해 돌진할 것이다. 그 후, 모든 독경 활동은 반드시 그들의 사찰을 초청해야 한다. 정말 죽으려고 하는구나.
환영 자료 절차는 간단합니다. 관이 방에 들어오면,' 모든 사람' 할머니 한 분을 청하고, 수수 한 리터, 빨간 천 바지 한 벌을 가져오세요. 입구로 가서 빈 관 속에 넣고' 영빈돈' 을 외쳐주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와 함께 효도하는 아내들도 울며 말했다. "아빠 (엄마) 부를 환영합니다!"
3. 알칼리 () 에 들어가면, 소위 장례 () 가 먼저 음양사 () 를 보고, 청탁한 드러머가 먼저 천진대악 () 을 친다. 뜰에는 깃발, 꽹과리, 우산, 팬, 꽹과리 소리가 잠시 사람을 찔렀다. 효남이 시체를 받치고, 효녀가 발을 받쳐 주므로, 5 피트 길이의 흰 천이 허리를 감싸고 관에 넣는다. 빨간 봉투 (파피루스로 싸인 양모지) 로 단단히 싸서 묻힌 크리스탈에 넣는다. 그런 다음 "열린 얼굴" 이라고 불리는 새로운 면화로 얼굴을 덮습니다. 그런 다음 은침을 대야의 맑은 물에 담가 얼굴에 허술하게 그어' 개광' 이라고 부른다. 그런 다음 목화를 물에 찍어 입과 얼굴을 닦는다. 당시 효도하는 자식들은 관 양쪽에 서서 구경했다. 이때 종업원이 모든 준비가 다 되었다고 발표했으니, 가족들을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이때도 몸에 작별을 고할 때이다. 종업원이 소리쳤다. "또 누가 볼까?" 아무도 보지 않으면, 아이는 마음에 풀려날 것이다.
커버 ",도장을 바르고 큰 뚜껑을 뜨다. 모두들 통곡하며 눈물을 흘렸다. 이때 그들은 돈을 담은 종이를 꺼내서 종이나 종이 뱃속에 넣어 태웠다.
그가 죽은 후, 아침저녁으로 영전에 식사를 하기 시작했다. 여명 닭명지를 태우고 밤에는 황혼지를 태운다. 음식을 내올 때 효도하는 아내는 잠시 울 것이다. 한 사람이 죽은 후, 그가 베는 베개는 먼저 뜯어서 관 밑에 놓았다. 장례식이 끝나자 안의 물건이 쓰러져 타 버리고 베개 껍질을 버렸다. 이것을' 베갯잇' 이라고 합니다
머리 "입니다.
4. 백지를 접어서 메쉬 백으로 자르고, 가방 안에 은종이를 담고, 입에 붉은 종이 석류꽃 한 송이를 꽂는다. 7 일마다 한 번, 7 일째에 한 번, 다음날에 두 번, 이런 식으로 7 일째까지 태워요.
5. 제이삼이 죽은 다음 날 밤, 나는 성구 (남자 스님 여도사), 자정 (자정) 후' 세 번' 을 들었다. 염경자는 법복을 입고 법기를 두드리며 문 밖의 높은 대 (또는 앞마당) 에서 경을 읽고 공터에서 각종 종이를 태웠다. 동시에, 문밖의 테라스 뒤에 초석 한 장을 놓고, 모든 효자와 그 가족, 친지들이 서쪽을 향해 초석에 무릎을 꿇었다 (이 행동은 고인이 고향 테라스에서 가족을 마지막으로 방문한 것을 가리킨다). 한 단계에 대해 중얼거리자 온 가족이 눈물을 글썽였다. 그런 다음 "화염 입" 이 있습니다. 스님은 "각 길귀신을 부르다" 고 읽었다. 고인의 이름을 읽을 때 가족들은 옷을 들었다. 스님은 샤오롱바오를 던졌는데, 어떤 것은 동전이다. 아이들이 앞을 다투어 줍는 것을 지켜보다. 먹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고 말하는 것은 순전히 미신이다.
6. 일반적으로 영구는 집에서 최소 3 ~ 5 개의' 7' (기간) (35 일), 최대 7 개' 7' (49 일) 이다. 매일이 아니라' 칠일' 입니다. 집에서 청하는 경전 외에 절친의 "경전" 도 있다. 텐트 한 대를 읽는 비용도 다르다. 일반적으로 한 번에 200 원에서 300 원 (민국은화) 입니다.
경을 낭독하는' 절차' 도 복잡하다. 이 날 절에 먼저 보관함 하나를 보내왔는데, 미리 배정된 것이다. 초막에는 붉은 비단 자수가 걸려 있는 탁자가 몇 장 놓여 있었고, 탁자 위에는 불틀, 향로, 왁스봉, 각종 악기 (악기) 가 놓여 있었다. 탁자 옆에 붉은 비단이 수놓은' 행복문' 이 걸려 있다. 창고 안의 사방 벽에는 10 폭의' 수륙' 이 걸려 있는데, 위에는 연군 10 전이 그려져 있다. 문 밖의 현수막에 천을 걸다. 이것은 모두 절에서' 포장' 해야 할 일이다. 처음엔 스님 사복이었다
앉아서 전화 한 통을 읽다. 스님은 보통 (그리고 비구니) 금강경을 읽는다. 오후에 그들이' 불타는 문' 에 있을 때, 줄지어 서서 스님에게' 옷을 벗으라' 고 소리쳤다. 그들은 자수포 (속칭 법복) 를 입고, 옷을 입고 악기를 연주한다.
7. 문종이를 태우다. 황혼 무렵, 스님은 앞에 있을 것이고, 웨이터는 접시를 들고, 안에는' 스파' 안내가 있고, 뒤에는 서류가 있고, 뒤에는 효친이 있고, 마지막에는 집주인과 효자가 있다. 이 사람들은 줄을 서서 규정된 길을 지나 공터로 향했다. 종업원은 쟁반을 효자에게 건네주고, "묽게" 하고, 종이를 시켰다. 이 의식이 끝난 후에도 스님은 자기 집으로 돌아가거나 잠시 사찰로 돌아가 저녁에 다시 돌아와 불을 지폈다.
8. 두 종류의 화염 분사기가 있습니다. 하나는' 티' 뒤에 일반 화염 방사기가 하나 있고, 다른 하나는 비교적 복잡하며, 다음과 같은 세 가지를 포함한다. ① 조명: 먼저 플랫폼 아래에 두 개의 일관된 철사를 설치하고 도르래를 설치한다. 영 앞에는 두루미 한 마리가 있는데, 두루미에는 한 소년의 배불 인형이 있고, 남자아이는 손에 나무 쟁반을 들고 있어 삼등구 빛을 비출 수 있다. 백끈으로 당기면 전등은 황백면지로 접어서 국화모양으로 잘라서 심지 (또는 작은 양초) 를 넣는다. 북경에는 또 백일을 하는 풍습이 있다. 죽은 사람을 길상판에 올려놓고' 스너프 연기' 를 시작하는 것이다. 가로등의 빛을 끄는 한 가지 방법일 뿐, 천진과 비슷하다. 코담배의 수는 죽은 사람의 나이에 비례한다. 코담배 한 개당 약 2 ~ 3 분 정도 줄을 걷지만, 속도가 빨라서는 안 된다. 효자는 영전에 무릎을 꿇은 지 오래되어, 때로는 효자가 임시로 대신해야 한다. ② 다리를 건너다. 이것은 영 앞의 밧줄에서 "달리기" 한 것이다. ③ 열 개의 왕좌. 탁자로 병원에 큰 플랫폼을 만드는 것입니다. 약 4 개의 탁자를 접어서 하나의 플랫폼, * * * 4 층, 4 미터 높이입니다. 경을 읽는 스님들은 모두 법복을 입는다. 4 층 중간에 앉아 있는 것은' 큰 자리' 이고, 손에는 방울을 들고, 머리에는 오불관을 쓰고 있다. 양쪽의 중이 악기를 연주하다. 드럼, 심벌즈, 징, 편종, 편종, 목어, 파이프, 생, 피리 등. , 노란색과 빨간색 가운을 입은 "노인" 은 바닥에 앉아 있습니다. 효자는 무릎을 꿇고 경을 들어야 한다. 이것은 모두' 북파' 의 한 걸음이며, 그 의미는 도약이다. 그중 종업원의 역할은 매우 커서, 효자가 회의장에서 각종 활동을 지도한다.
9. 가제 후, 점심때 가제, 효자는 영삼례를 바칩니다.
10. 가제가 열렸을 때 일종의' 의식' 으로 여겨졌다. 이때 조문하러 온 친지들을 접대할 수 있다. 문 밖에 한 무리의 나팔수가 있다. 손님이 들어오기만 하면 그들은 잠시 불어서 집에 통지할 것이다. 영대 양쪽에는 효자가 무릎을 꿇고, 대에는 레드카펫이 깔려 있다. 게스트가 무대에 올라 경례를 하자 무대 아래의 명품 음악 수업이 연주되기 시작했고 (게스트의 예의바르게 레드카펫을 들어 경례), 무대 아래 가족들은 게스트 (한쪽 다리) 에게 감사를 표하고 있다. 손님이 내려왔을 때 종업원이 옆에 있는 벨을 누르자 아름다운 음악이 멈췄다. 여주인' (접대원) 은 견화 한 송이를 가슴에 걸고 객집에 가서 휴식을 취했다.
1 1. 게시물은 짙은 회색이나 흙노란색으로 접혀 있고, 겉면에는' 부고' 라는 글자가 찍혀 있다. 내용 본문은 불효자 XXX 의 죄악이 깊고, 자멸하지 않고, 재앙이 지연되는 것이다.
분명히 XXX(X 의 어머니) 는 x, x, x, x 로 죽고 x, x, x, XX 에서 태어났습니다. 불효한 사람은 옆에서 섬기고, 두 눈은 내려앉는다. 이에 대해 미안합니다. 부고는 x 월 x 일에 선경을 받았다.
X 월 X 일, 초칠일, 도서관에 배달합니다.
X 월 x 일 조각 견적
하늘을 슬퍼하고 사람을 불쌍히 여기며 눈물을 흘리다.
"아버지의 죽음은 도도하고, 어머니의 죽음은 슬픈 아들이다"
경기가 너무 많아서 준비할 시간이 없어요.
이것이 바로 게시의 전체 내용, 봉건예교의 또 다른 표현이다.
12. 주제 주제, 일명' 영서' 는 죽은 사람의 이름 (어떤 것은 관직이 있음) 이 적힌 나무비석이다. 정교한 것은 단목으로, 자리가 있고, 나무 뚜껑이 있다. 첫째, 서예가, 유명인에게 신주를 써달라고 부탁하고, 주제주라고 부른다. 비문, 효자는 상복을 입고 상서로운 옷 (블루포포, 재킷) 으로 갈아입고 책상 아래 레드카펫 위에 무릎을 꿇고 글을 쓰고 나서 절을 하고 테이블에 올랐다.
13. 이미 다 쓴 신에게 빨간 점을 찍는 것만으로도 주님께 많은 힘을 들여야 한다. 주인이 초청한 사람은 명망 있는 공무원을 초청해야 하는데, 이를' 점주' 라고 한다. 초대받은 사람은 장례식장에 가서 징과 징을 두드리며 사복을 입고 여덟 곳에서 큰 가마를 들고 관복을 들고 다녔다. 도착한 후 그는 거실에서 관복을 갈아입고' 길상인' 의 환영을 받았고 효자는' 길상복' 을 입고 무릎을 꿇었다. 양쪽에' 동반주' 라고 적힌 책상 앞에 앉다. 관원이 새 붓으로 주사에 묻혔을 때, 신주자에 빨간 점을 하나 더했다. (어떤 효자는 가운손가락을 찔러 혈점을 더했다.) 그들 둘과 함께, 한 회사는 붉은색을 찍고 다른 회사는 글을 쓴다. 그 후 장례식장에 의식이나 매트를 보내야 합니다.
장례식 전후
1 .. 전체 배웅 과정은' 연회' 와' 배웅' 이 장례식 전야에 가까워질 때까지 계속되었다. 연회를 베풀어 손님을 대접하는데, 앞에서 언급했는데, 여기서는 더 이상 군말을 하지 않는다. 배달 도로, 식사 후, 리드 플래그 징우산 팬과 고인 공식 타이틀 카드, 나팔수, 스님 또는 도사, 웨이터 (손님 다실) 가 손님을 안내하고, 뒤에는 외가의 친척과 직계 친척이 있다. 마지막으로, 효자는 두 웨이터의 부축을 받아 카드 한 장을 들고 텅 빈 곳으로 가서 불태우고 중이 불었다. 완공 후 효자는 절을 하고 손님에게 감사를 표하고 떠났다. 집사 등은 각자 집으로 돌아가 심야까지 놀았다. 이것은' 초막' 이라고 불린다.
2. 길에서 돌아오면 모든 절친들은 장례식장에 남아 있을 수 있다. 어릴 때 친척과 가족들은 순서대로 관을 향해 허리를 굽혀 절을 하며, 섬세한 음악을 연주하며' 자영' 이라고 불렀다. 의식이 끝나면' 흙을 쓸어' 효자의 매트리스 밑에 놓아야 한다. 이어' 관 임베딩' 은 관 한 귀퉁이에 박힌 것으로, 추모를 위해 동전 한 닢을 얹고, 관에는 오색실 한 송이를 달았다.
3. 통조림 하나를 줍는 것이 마지막입니다. 다섯 가지 잡곡을 준비된 장수 항아리에 담은 다음 효자 등은 죽은 사람이 생전에 즐겨 먹는 음식을 주워 항아리에 넣는다. 종업원은 젓가락을 들고 사과 하나를 놓아 입을 막았다. 붉은 천 뚜껑은 다시 붉은 털실로 그물을 싸서 관 위에 놓는다. 이것은 모두 종업원이 조작한 것이다. 인용을 준비할 때,' 온 사람' 은 며느리의 품에 항아리를 놓고 가마나 차를 타고 장례식에 참석한다.
입회식은 장례식이다. 아침 식사 후, 손님을 초대하여 밥을 먹고, 식후에 장례를 기다리다. 아들을 잃고 서서 먹는 것은 불안하고 슬펐다.
5. 심령이 초대한 스님, 도사, 비구니, 라마, 밴드, 나팔수가 모두 연단 앞으로 가서 연주하며 심령을 지명하고 장례식을 시작한다.
6. 장례식을 위해' 전체 사람' 은 왁스 온돌을 준비한다. 잠에서 깨기 전에 온돌 위에 앉지 마라. 집에 장례를 치르는 사람에게 샤오롱바오 두 개를 품에 안고, 아내를 효도하는 것을 도와주는 사람들을 준비한다. 영구가 출당, 효도하는 아내는 울면서 돈을 남기고, 양손은 문틀을 만져서는 안 된다.
7. 제사문의 관이 문을 나서려고 할 때 종업원은 문을 닫고 백지 두 장을 붙인다. 이때' 제문관' (명망있는 무직관 필요) 이 외문에 경례를 한다. 의식이 끝난 후 그는 몸을 돌려 내방에 들어가지 않고 떠났다. 종업원이 종이를 펴서 문을 열었다. 그 후 그는 가족을 잃고 신부에게 풍성한 선물을 보냈다.
제사를 지낸 후 문밖에 배열된 장례 의장대는 반드시 대열 순서대로 장례문을 통과해야 하기 때문에, 대장례식에서 이 대오는 종종 여러 거리로 가득 차 있다.
8. 종이상은 또 다른 종이 행사로, 앞에는 패스파인더와 대머리가 있다. 종이에는 모든 침실이' 가구' 이고, 침대 시트는 진실이고, 장식은 골동품이며, 그 다음은 진짜 옷의' 하인',' 여종',' 아이',' 아이', 적어도 8 개가 있다. 종이인은 가슴에 이름을 붙이고 귀, 눈, 입, 코에 구멍을 뚫습니다. 그들은 모두 세숫대야, 빗 상자, 물담배 주머니, 가래, 과자, 생선, 야채를 손에 들고 있다. 어떤 종이마차와 자동차는 움직일 수 있는 바퀴가 네 개 있는데, 사람이 추진하는 것이다.
9. 전날 문 앞 공터에' 밝은 바' 라는 큰 바를 놓는다. 관을 들 때 큰 막대로 옮겨라. 당시 맞은편에 높은 탑이 세워졌고, 스님은 잠시 기도를 했다. 효자가 바 앞에 무릎을 꿇자, 이때 근로자의 지휘자가' 종자' 를 치며 "밀가루 대야!" 라고 말했다. 효자는 대야를 힘껏 떨어뜨려 잠시 울면서 동시에 세 발을 쏘았다. 웨이터는 관을 안내하여 효자를 대신하여 부축하고, 다른 한 손은' 상봉' 을 들고 거리로 나가기 시작했다. 특별히 배정된 또 다른 사람이 와서' 종이돈을 치우다' 는 가장 좋은 솜씨는 종이 돈 한 움큼을 던져버리고, 그 다음 높이, 온 하늘에 뿌렸고, 하나씩 떨어지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독서명언)
관을 들고 묘지로 가다
1. 의장대의 라인업과 순서는 다음과 같다. 길을 여는 선봉장, 좌우 각 대귀신, 명정 (높이가 약 4 미터, 정자 모양, 중간에 붉은 비단이 걸려 있고, 위에는 고인의 직함이 박혀 있음), 뒤에는 한 쌍의 징이 있고, 한 무리의 드러머 (모두 유니폼을 입고 있음) 그리고 스님, 도사, 비구니 등이 있다. 큰 자리는 16 한 무리의 사람들이 메고, 두 반의 사람들이 넘어졌다. 각자 새 수건을 보내자 집사를 하는 아이는 앞머리를 남기고 새 신발 한 켤레를 신었다. 그런 다음 화환, 만련, 현판, 장례식에 참석한 친지들, 손님, 종이공, 효친, 부계 가문, 설류, 효자 (효자 커튼이 걸려 있음) 가 있다.
2. 관봉의 상황은 다르다. 그들의 가정 상황, 지위, 경제력을 봐라. 가장 작은 16 바 (사람), 24 바, 약간 넓은 32 바, 가장 부유하거나 직함이 있는 48 바, 심지어 64 바 (두 반은 108 명) 는 모두 이중호 (머리) 를 가지고 있다 이 사람은 행군할 때도 사람들에게 보여 주는' 전문 용어' 세트를 가지고 있다. 운반공은 녹색 운전복을 입고 검붉은 펠트모자에 닭털 한 개와 베이지색 바지를 입고 있었다.
바 앞에는 붉은 자수 우산, 곰 반 쌍 (파파야, 도끼, 의자 등 포함) 이 있다. ). 술집을 지나면 반석이다. 마지막으로 사별가족이 탄 하얀 가마와 마차가 있습니다.
팀 전체가 천천히 움직이고, 때로는 큰 좌석이 모두' 길을 잃는다' 고 한다. 큰 자리는 배열의 한 귀퉁이를 눌러준다. 앞 집사가 멀리 떠나자 큰 좌석을 들어 한두 피트 떨어진 길에서 달렸다. 머리는 "떨어졌다 ..." 라고 외쳤다. "달리기를 할 때 발걸음을 주의해라. 정자가 삐뚤어지지 않아 장관이다.
3. 테이블 장례 노선에서 사장은 사람을 파견하여 사무실에 연락해서 문 앞에 테이블을 하나 놓고 팀에 차를 공급한다. 그리고 종업원이 효자 부부에게 차를 선물한다.
4. 도로제는 친척과 친구들이 선물한 영로제막입니다. 퍼레이드 행렬이 멈추기 전에 초상화는 책상 위에 놓이고 희생석을 놓을 것이다. 효자는 초막에서 무릎을 꿇고 절을 하며, 조문자는 차례대로 제사를 지냈다. 팀에 복귀하여 계속 전진하면 위 그림의' 제사막' 처럼 될 것이다.
5. 영령이 장례식에서 손님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손님은 떠날 때 정신을 차리고 손님에게 감사할 수 있다. 전 코스는 몇 번 멈출 수 있습니다.
부활 후
1. 거의 모든 과정이 끝났습니다.
묘지에 도착하자 이미 구덩이를 깔고 관을 내리고 구덩이에 올랐다. 매장 후 부활이 있었다. 명정, 종이공, 설류 등이 바대로 내려가자 다른 집사들은 장례식장 입구로 돌아가 흩어졌다. 신, 유상은 고인의 막내아들이나 손자가 내려와 집 안에 받쳐 놓으세요.
2. 밀화문에 화로를 하나 놓고' 온 사람' 이 얼음사탕을 안고 있다. 돌아온 사람은 모두 화로를 통과해야 하고,' 온 사람' 은 사탕을 줄 것이다.
안령은 가족을 잃었다. 홀 밖으로 관 후, 원래 거실 은 주로 흰색 테이블, 매달려 초상화, 촛불 조명, 연주 미세 음악, 효자 는 anling 경례 에 절을 준비했다.
4. 원묘가 묻힌 지 3 일 후, 가족 주요 구성원은 효자와 효녀의 지도 아래 향초 등사지를 가지고 원묘에 와서 제사를 지냈다. 빨간 옷을 입은 한 소녀가 무덤 주위를 세 바퀴 돌았는데,' 돈문' 이라고 부르고 돌아오자 효자들은 효복을 벗고 각각 흑설탕으로 가득 찬 뜨거운 찐빵을 들고' 차가운 손 뜨거운 찐빵' 이라고 불렀다.
백질 프로젝트가 끝났다.
다음은 올드 베이징 만주족 장례식에 관한 문장 전재이다.
중국 집사는 다음과 같이 나뉜다. 세 가지 일을 한다. 삼당 반; 다섯 반 홀; 홀 하나 삼관 오관 여섯 가지. 사실 한 홀은 두 개의 반홀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마치 무대 위의 용처럼, 단지 반홀을 기초로 한 것이다. 각 홀에는 6 개의 다른 색깔의 우산이 있습니다. 김집사, 여덟 쌍.
이런 집사는 가장 큰 종류이며, 때로는 이것에 기초하여 더 많은 무늬를 추가할 수 있다. 명정. 넋을 불러 길을 인도하는 깃발은 입주한 날부터 장례식장 문 앞에 서 있었다. 현수막을 세울 때는 남좌여우의 규칙을 따라야 한다. 장례식 때 16, 24, 32 명이 장례식 앞에서 옮겨져 길 한가운데를 걷고 상복을 입은 막대기 지휘자 두 명이 있을 것이다. 대명정은 항상 32 피트 높이이다. 한 쌍의 도왕, 한 명의 귀신. 1.8 피트 높이. 기린은 돈과 짐승을 뿌렸고, 외지에서 베이징 () 으로 전해졌고, 북경은 활물을 태웠다.
다섯 명의 반집사: 반당, 각각 우산 여섯 개, 붉은 밑수 자수. 호랑이, 날으는 용, 날으는 피닉스, 날으는 곰, 날으는 표범, 날으는 잉어, 날으는 거북기를 쓸어라. 침묵을 피하고, 한 쌍의 호랑이 머리를 피하다. 조개 한 쌍. 2 피트 길이의 흑백의 막대기. 분홍색 막대기 한 쌍. 금서 페인트를 칠한 대나무 통 반. 꽹과리 한 쌍.
두 개의 반홀, 각각 우산 여섯 개, 자수 블루. 삼첨칼, 말굽칼, 월치칼, 코끼리 코칼.
세 칸의 반홀, 한 칸당 여섯 자루의 우산이 흰 바닥에 수놓아져 있다. 한 쌍의 금륜, 금달팽이, 금우산, 금뚜껑, 금통, 금붕어, 금바라쿠다.
네 개의 반홀, 각각 여섯 개의 우산이 녹지에 수놓아져 있다. 멜론, 도끼, 스트럽, 주먹, 손바닥, 전갈, 감독, 심벌즈 한 쌍.
5 개의 반홀, 각각 우산 6 개, 자수 보라색. 관악 일반에는 13 명의 학생이 있다. 우산 하나, 1.2 장 높이, 5 인치 화염 금탑, 황견삿포로. 껍데기의 디자인은 공식 표지와 일치한다.
인청일반은 속칭 인청징과 북으로 불린다. 두 사람이 북을 치고, 1 사람 연주, 피리 4 개 합주, 1 공 하나, 단피 지휘관 한 명, 이름은' 구부반' 입니다.
8 명이 그림자 노점을 하나 들다. 우산 하나, 두 사람이 당기다. 영혼 가마, 패위용 청화와청사, 8 명이 들었다. 우산 하나, 두 사람이 당기다. 약간의 향초 영지가 살아 있다. 3 스님을 가르치다. 설류 12.
효대아들이 둘째 아들을 때리고 카드를 들고 나머지는 울었다. 장의사. 효도를 제외한 모든 상자들은 표류하는 효도를 쓰고 있다. 관문을 대봉에 묶으면 48 봉 이상이어야 한다. 후호, 일명' 후용'. 멜론 집사 총 몇 개, 5 명 그룹, 호수사 연결, 48 봉 65,438+05 명, 64 봉 25 명 등 32 봉은 따르지 않아도 된다.
의자, 차, 아내, 며느리, 백의자, 며느리가 물병자리를 안고 있다. 아주머니는 녹색 가마에 앉아, 아가씨는 파란 가마에 앉아, 손며느리는 흰 가마에 석류꽃을 꽂고, 손며느리는 파란 가마에 앉는다. 텐트 차에는 청화백이 걸려 있고, 버스는 일반차, 종이돈차, 디엔주차 등이다.
만주어를 제외하고 몽한팔기는 모두 만주어 의식을 사용한다. 몽골과 티베트는 선물로 가득 차 있지만 약간 다릅니다. 1, 도록 짱. 2. 문 한 쌍. 3. 각 깃발의 색깔에 따라 구별되는 8 가지 멜로디가 있습니다. 홍릴링은 한군이고 흑릴링은 만몽이다. 4. 황영, 가는 개, 사집사 낙타, 추모, 금포, 큰 벨트, 장화, 겨울에 양가죽을 쓰고 양가죽을 입는다. 5. 네 명의 집행자. (관직이 한 명 이상인 사람만이 사용할 수 있다) 6. 한 쌍의 호랑이, 날으는 용, 비봉, 날으는 곰, 날으는 표범, 날으는 잉어, 날으는 거북기. 7. 한 쌍의 조용한 호랑이 머리를 피하십시오. 8. 조개 한 쌍. 2 피트 길이의 흑백의 막대기. 9. 분홍색 막대기 한 쌍. 금서 페인트를 칠한 대나무 통 반. 10, 4 쌍의 김집사, 삼첨칼, 말굽칼, 월치칼, 코끼리 코칼. 1 1, 금륜, 금달팽이, 금우산, 금덮개 12, 멜론, 도끼, 스트럽, 주먹, 손바닥, 손바닥, 주지사, 심벌즈. 13, 우산. 14 파라솔. 당기지 마세요. 16, 우산. 17 회관. 여덟 명이 들고 있다. 18 크랭크 옐로우 우산. 19 13 명 관구 대악. 라호, 사방 드럼, 스와 징, 징이 쌓여 있고, 징과 징이 쌓여 있고, 아이티가 쌓여 있다. 베자 위에 있는 사람들은 행복하지 않다. 20. 수도사 세 명. 2 1 혼차 타기, 녹색트위드 원사가 패위, 노란색이 베일러 이상이다. 22. 우산을 가지고 갑니다. 23, 소년 검사관이 게임에서 이겼다. 한 아이로 남자아이로 분장하여 접시를 들어 올리고, 석방하기 전에 쓰는 박고 위에 올려놓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가족명언) 걸으면서 울다. 24. 사별의 아픔. 파란 천 모자, 백효효. 25 개의 큰 술집. 48 이상 이어야 합니다. 26. 이후. 말, 사냥복. 멜론 집사 총 몇 개, 5 명 그룹, 호수사 연결, 48 봉 65,438+05 명, 64 봉 25 명 등 32 봉은 따르지 않아도 된다. (27), 장례식 의자, 차, 아내, 며느리, 흰 가마에 앉아, 고모는 녹색 가마에 앉아, 아가씨는 파란색 가마에 앉아, 손며느리는 흰 가마에 석류꽃을 꽂고, 손며느리는 파란 가마에 앉아 있다. 텐트 차에는 청화백이 걸려 있고, 버스는 일반차, 종이돈차, 디엔주차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