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인적 자원 플랫폼망 - 미니프로그램 개발 - 고등학교 수학.
고등학교 수학.
고등학교 수학이 어렵다고 생각하는 학생들도 있습니다. 사실 고등학교 수학은 전체적으로 매우 간단하고 쉬우며 많은 지식을 두 번 읽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고등학교 수학 지식 포인트의 전체 모음입니다.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고등학교 수학 지식 포인트 1, 기본 초등 함수 표시기, 로그 및 거듭 제곱 함수뿐만 아니라 이미지 함수의 여러 요소와 관련 테스트 포인트는 기본적으로 단조 로움, 증가 및 감소, 극한 값, 영점 등과 같은 함수 이미지에 구현됩니다. 이 세 가지 공식의 기능에 대해 점점 더 많은 연습을 사용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문제가되지 않습니다. 함수 이미지는이 장에서 가장 어려운 점이며 이미지 문제는 메모리로 해결할 수 없습니다. 정의 영역, 값 영역, 영점 등과 같은 함수 이미지를 이해하고 능숙하게 그려야합니다. 거듭제곱 함수의 경우 지수의 거듭제곱이 1보다 크고 1보다 작을 때 이미지의 차이와 함수의 값 사이의 관계도 이해해야 하는데, 이것도 자주 출제되는 문제입니다. 또한 지수 함수와 로그 함수의 반대와 변환 방법은 교과서 예제에 집중해야합니다 .2. 이 장의 함수의 적용은 주로 함수와 방정식의 조합을 조사하며 실제로는 0의 함수, 즉 함수 이미지와 X 축의 교차점입니다. 이 세 가지 사이의 변환 관계는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유연하게 변환하는 방법을 배우기 위해이 장의 초점입니다. 0을 증명하는 방법은 직접 계산에서 0이 있어야 하고, 연속 함수가 X축의 위와 아래에 정의된 경우 0이 있어야 하는 등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이러한 어려운 점에 해당하는 증명 방법을 기억하고 더 많이 연습해야 합니다. 이차함수의 0에 대한 δ-판별법은 정의를 이해하고, 도표를 더 많이 그리고, 더 많은 문제를 풀어야 합니다.3. 삼차원과 직시에서 공간 도형을 그리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삼차원에서 물체를 복원하고 계산을 하려면 공간 감각이 필요합니다. 특히 공간 감각이 약한 학생은 책에 있는 그림을 더 많이 보고, 입체도와 평면도를 결합하여 앞으로 밀었다가 천천히 뒤로 밀면서 숙달해야 합니다(종이로 정육면체를 만들어서 느낌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상상력뿐만 아니라 스케치와 함께 문제를 풀어보세요. 원뿔, 원통, 플랫폼, 표면적 및 문제를 기억하는 공식의 부피는 크지 않습니다 .4. 이 장의 위치 관계의 점, 선 및 표면은 표면의 교차 외에도 공간의 개념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대부분은 직접 그릴 수 있으므로 학생들은 더 많은 그림을보아야합니다. 직접 스케치를 그릴 때는 규범적인 문제인 실선과 점선에 엄격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이 장에서는 선과 선, 면과 면, 선과 면의 교차, 직각과 평행의 몇 가지 정리와 특성을 염두에 두고 그래픽 언어, 문자 언어 및 수학적 표현으로 동시에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것만 지나가면 이 장의 상당 부분이 해결됩니다. 이 장의 난이도는 이면체 각의 개념에 있습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이 개념을 알고 있지만, 이면체 각이 어떻게 이 각을 만드는지 이해하지 못합니다. 이 경우 정의부터 시작하여 먼저 암기한 다음 더 많은 것을 수행하고 읽는 것이 중요합니다. 원과 방정식은 일반 방정식을 표준 방정식으로 영리하게 변환 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의 일반적인 형태는 방정식의 한쪽에는 급진 기호가 있고 다른 쪽에는 급진 기호가 없는 것입니다. 이때는 정의 영역 또는 제한 시간 이후의 값 영역의 제한에 주의해야 합니다. 점과 점 사이의 거리, 점과 선 사이의 거리, 원의 반지름을 사용하여 점과 원, 선과 원, 원 사이의 위치 관계를 결정합니다. 또한 접선과 교차로 인한 원의 대칭에주의를 기울이고 몇 가지 대칭 형태를 직접 나열하고 이해하기 어렵지 않을 것이라고 더 많이 생각하십시오 .6, 삼각 함수 테스트는이 작품에 있어야하며 질문의 수는 적지 않습니다! 유도 공식의 일부 속성, 기본 삼각 이미지의 일부는 그래프가 선에 있는 한 너무 어렵지 않습니다. 삼각함수의 진폭, 주파수, 주기, 위상 및 초기 위상, 최대값에 따른 A와 B의 값과 주기 계산, 상수의 변화가 있을 때 이미지와 성질의 변화 등이 어렵게 느껴집니다. 이 부분은 더 많은 포인트가 있고 시간이 더 필요하므로 데드 버튼을 정의하는 것보다 이미지와 예제에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산술 속성의 평면 벡터와 삼각형의 법칙, 평행 사변형의 법칙은 계산할 때 "시작점이 같은 벡터"만 기억하면 어렵지 않습니다. 벡터 * * * 선과 수직에 대한 수학적 표현은 일반적으로 계산에 사용됩니다. * 직선 정리, 벡터의 기본 정리 및 양의 곱 공식이 있습니다. 춘젠 좌표 공식은 핵심적이고 어려운 내용이며 암기해야합니다 .8. 삼각 상수 변환이 장에는 차이 반각 공식 등과 같은 더 많은 공식이 자주 나타나므로 기억해야합니다. 양이 상대적으로 많기 때문에 기억하기가 더 어렵 기 때문에 종이에 써서 테이블에 붙이고 매일 보는 것이 좋습니다. 삼각 상수 변환은 특정 법칙이며 삼각 함수를 암기하도록 메모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9. 삼각형을 풀고 사인 및 코사인 공식과 그 변형, 추론 및 삼각형 면적 공식 .10, 등거리 급수, 일반 공식의 기하학적 진행, 처음 n 항, 공백 채우기의 일부 속성 및 문제 해결이 자주 발생합니다. 이 부분은 비교적 배우기 쉬운 내용이지만 파생, 계산 및 시험의 유연한 사용은 더 깊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시험 문제에서 일반 공식, 첫 번째 n 항 및 빈도의 내용은 매우 높으므로 이러한 질문의 의도적 인 파생이 문제가되지 않습니다.11,이 장의 부등식은 일반적으로 학생들을 테스트하는 선형 프로그래밍의 형태입니다. 이러한 문제는 일반적으로 실제 문제와 관련이 있으므로 문제를 읽고 문제에서 부등식을 찾고 선형 프로그래밍 그래프를 그린 다음 실제 문제의 제약 조건에 따라 최대값을 찾을 수 있어야 합니다.

곱셈과 계승에 대한 고등학교 수학 공식 A2-B2 = (A+B)(A-B)A3+B3 = (A+B)(A2-A B+B2)A3-B3 = (A-B(A2+A B+B2)삼각형 부등식 | A+B | ≤| A | | B . = & gt; -b ≤ a ≤ b | a-b | ≥| a |-b |-a | ≤ a | 이차 방정식 -b+√(B2-4ac)/2a-b-√(B2-4ac)/2a 근 대 계수 x1+. 0 참고: 방정식에는 2개의 부등식 실근 B2-4ac 0 부문 면적 공식 s=1/2_l_r 원추 체적 공식 V=1/3_S_H가 있습니다. 원뿔 부피 공식 V=1/3_pi_r2h 경사 프리즘 부피 V=S'L주 : 여기서 S ' 는 직선 단절 면적, L은 공식의 부피의 측면이있는 원통의 길이 V=s_h 원통형 V=pi_r2h. 대학 입학 시험 전에 수학 지식 포인트 요약 및 빈칸 채우기 선택 1. 오류하기 쉬운 포인트 요약 : 확률 개념 및 빈도 혼동, 수식을 합산하는 일련의 수식 등 시험 포인트 분석을 기억하기 어려운 9 개 모듈은 혼동하기 쉽고 다음을 암기합니다. 첫 번째는 학생들이 개념의 개념의 중요성을 인식하도록하는 것입니다. 첫 번째는 기본 지식 포인트의 기억력을 강화하여 지식 포인트 오류로 인한 객관적인 문제 해결 오류를 방지하는 것입니다. 검토를 위해 사고의 문제 해결은 엄격하지 않으며 빈 세트가없는 질문 세트, 정의가없는 기능 질문 등과 같은 오류로 인한 기타 주관적인 요인으로 인해 특별한 훈련을 수행합니다. 답변 방법 : 10 가지 빠른 방법 선택 : 제외 방법, 조건 추가 방법, 작게에서 크게, 제한 방법, 핵심 포인트 방법, 대칭 방법, 작은 결론 방법, 유도 방법, 느낌 방법, 옵션 방법 분석; 직접 방법, 특수 방법, 수치 및 형태 방법의 조합, 동등성 방법, 방법의 방법, 방법의 방법, 방법의 방법 방법, 방법의 방법, 방법의 방법, 방법 방법, 방법 방법, 방법 방법 방법의 네 가지 빠른 방법의 공백을 채우십시오. 방법의 조합의 수와 모양의 방법, 동등한 변환의 방법의 방법. 주제 1: 삼각변환과 삼각함수의 성질, 문제 풀이 로드맵 ① 다른 각은 ② 각을 넓히는 근사력 ③ F(x) = 아신(ω x + φ) + H4의 성질과 결합한 해법 2. 답안지의 구성 ① 단순화: 단순화의 삼각함수를 y = 아신(ωx + φ) + h의 형태로 일반화, 즉 '한 각에 하나의 함수'의 형태를 취합니다. "한 번에 하나의 각도, 하나의 함수"의 형태입니다. 전체 치환:ωx + φ를 전체적으로 고려할 때 조건은 y = sin x 및 y = cos x의 속성에 의해 결정됩니다. (③) 풀이:ωx + φ의 값 영역을 이용하여 조건을 풀어서 함수 y = 아신(ωx + φ) + h의 성질을 구하고, 결과를 적습니다. 반성하기: 복습한 내용을 복습하고, 핵심 포인트와 쉬운 포인트를 확인하며 결과를 예측하고 정규성을 확인합니다. 주제 II:삼각형 문제 1, 풀이 지도 (1) ① 단순화하여 변형하고, ② 코사인 정리를 이용하여 변의 관계로 변환하고, ③ 변형하여 증명한다. (2) ① 코사인 정리에 의해 각을 표현하고, ② 기본 부등식의 값의 범위를 구하고, ③ 각의 값의 범위를 결정한다.2. 답안지 구성 ① 조건 결정하기: 삼각형에서 알고 있는 것과 예상되는 것을 결정하고 그래프에 표시한 다음, 변형의 방향을 결정한다. (2) 도구 고르기: 조건과 요구 사항에 따라 모서리 사이의 상호 변환을 달성하기 위해 변환 도구를 합리적으로 선택합니다. (3) 결과를 찾습니다. (4) 다시 생각해보십시오 :코너 인터체인지의 구현은 변환 방향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하나는 측면 간의 관계로 완전히 변형되고 다른 하나는 모두 각도 간의 관계로 변형 된 다음 일정한 변형으로 변형됩니다. 주제 3: 급수의 일반 항, 합산 문제 1, 문제 풀이 로드맵 ① 먼저 특정 항을 찾거나 급수 사이의 관계를 찾습니다. 일반 공식을 찾습니다. 수열과 일반 공식을 찾습니다. 2. 답안 작성 ① 재귀의 경우: 알려진 조건에 따라 수열의 인접한 두 항목 사이의 관계, 즉 수열의 재귀 공식을 찾습니다. 일반 용어의 경우: 급수의 재귀 공식에 따라 등각 또는 등압 급수 공식으로 변환하거나 일반 공식의 경우 누적 방법 또는 곱셈으로 변환합니다. (iii) 방법 결정: 합산 방법(예: 수식 방법, 분할 항 제거 방법, 엇갈린 빼기 방법, 그룹화 방법 등)을 결정합니다. 수열 표현의 구조적 특성에 따라 결정합니다. (4) 단계 쓰기: 표준화된 방식으로 합산 단계를 작성합니다. (5) 반성하기:복습한 내용을 반성하고, 핵심 포인트와 실수하기 쉬운 포인트를 살펴보고, 명세서를 풀어봅니다. 주제 4: 공간 벡터를 이용한 코너 포인트 문제 1의 풀이 로드맵 ① 좌표를 사용하여 벡터를 나타내는 좌표계를 설정합니다. 공간 벡터의 좌표 연산을 조정합니다. (벡터 도구를 사용하여 공간의 각도와 거리를 구한다. 2. 답안지 구성 ① 직각도 찾기: 공통 교점을 가진 세 개의 상호 직각선을 찾거나 만든다. (②) 좌표 쓰기: 공간 직각 좌표계를 설정하고 특징 점의 좌표를 적습니다. (3) 벡터 찾기:선의 방향 벡터 또는 평면의 '법선 벡터'를 찾습니다. 각의 계산하기:벡터의 각을 계산합니다. 결론:두 평면이 이루는 각도 또는 선과 평면이 이루는 각도를 구합니다. 주제 V. 원뿔 단원의 범위 문제 1. 문제 해결을 위한 로드맵 ① 방정식의 집합. 계수를 풀이합니다. 결론 도출하기 2. 답안 템플릿 구성 ① 관계 제시하기: 문제 설정 조건에서 부등식 관계를 추출합니다. (2) 함수 찾기:대상 변수를 하나의 변수로 표현하고 부등식 관계를 대입합니다. (3)값의 범위 구하기:부등식을 목표 변수로 풀어 매개변수의 값의 범위를 구합니다. (4)복습하기:목표 변수의 범위는 문제의 다른 요소에 의해 제한된다는 점에 유의합니다. 주제 6:해석기하 1의 탐구 문제, 문제 해결을 위한 로드맵 ① 일반적으로 이 상황이 유효하다고 가정합니다(점이 존재하고, 선이 존재하고, 위치 관계가 존재합니다 등). ② 위의 가정을 알려진 조건에 대입하여 문제를 해결합니다. (3) 결론 도출하기.2. 답안 템플릿 구성 ① 가정하기: 결론이 성립한다고 가정합니다. (2)재추론:결론이 타당하다는 가정 하에 해결책을 추론합니다. (3) 결론:합리적인 결과가 제시되고 검증되면 그 가설을 받아들이고 가설을 받아들이고, 모순이 추론되면 가설을 거부합니다. (4) 재검토: 핵심 사항, 쉬운 점(특수한 경우, 내포된 조건 등)을 확인하고 솔루션의 표준화를 검토합니다. 주제 7:이산 확률 변수의 평균과 분산1, 풀이 로드맵 (1)① 사건을 표시하고, ② 사건을 분해하고, ③ 확률을 계산합니다. (2)① ξ의 값 결정하기, ② 확률 계산하기, ③ 분포 목록 구하기, ④ 수학적 기대값 구하기2. 답안 템플릿 구성 ① 결정자:알려진 조건을 바탕으로 이산 확률 변수의 값을 결정한다. 정성적:각 확률 변수의 값에 해당하는 사건을 파악합니다. 정례:이벤트의 확률 모델과 공식을 결정합니다. 계산하기:확률 변수의 각 값에 대한 확률을 계산합니다. 목록:목록의 목록을 배포합니다. 풀기:평균과 분산 공식을 바탕으로 값을 구합니다. 주제 8:함수의 단조성, 극한값, 극한값 문제 1, 풀이 로드맵(1)①함수를 먼저 유도하고, ②한 점의 기울기를 계산하고, ③접선의 방정식을 구한다. (2) (1) 먼저 함수를 도출하고, (2) 도함수의 양과 음에 대해 이야기하고, (3) 원래 함수 값을 나열하고, (4) 원래 함수의 단조 구간과 극한값을 구한다 2. 답안 구성 (1) 도함수 찾기 : f(x)의 도함수 f'(x)를 찾는다. (f'(x)의 정의 영역에 유의합니다.) ② 방정식 풀기:f'(x)=0을 풀고 방정식의 근을 구합니다. ③ 격자표 작성:f'(x)=0의 근을 이용하여 f(x)의 정의 영역을 작은 열린 간격으로 나눕니다. 표로 작성합니다. 결론: 표에서 f(x)의 단조로움, 극한값, 최대값을 관찰합니다. 다시 복습하기: 근의 크기에 특히 주의를 기울이고, f(x)의 불연속성과 단계의 정규화를 관찰합니다. 위의 템플릿은 참고용입니다. 여러분에게 가장 적합한 '루틴'을 직접 구성해 보시기 바랍니다. 수학은 기본적인 과목이며 우리는 어린 시절부터 수학을 접해왔습니다. 이제 고등학교에서는 고등학교 수학에 필요한 지식의 난이도, 깊이 및 폭으로 인해 일부 학생들은 이러한 변화에 적응하지 못하고 항상 수학에서 만족스럽지 않습니다. 심지어 "중학교 때 수학을 잘했는데 지금은 어떻게 된 거지?"라는 혼란스러움도 있습니다. 사실 학습은 끊임없이 새로운 지식을 받아들이는 과정입니다. 고등학교에 입학했을 때의 학습 방법이나 태도 때문에 지치고 성적이 좋지 않은 것입니다. 그렇다면 고등학교 수학은 어떻게 배울까요? 저의 고등학교 수학 학습 경험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학습 능력의 상태를 인식하세요.1, 정신력. 고등학교 학습 환경은 좌절에 직면하고 침착하게 문제를 분석하는 방법을 가지고 있는지 여부에 따라 달라집니다.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두려워하지 말고 실패에 직면했을 때 자신을 직면 할만큼 용감하고 제 시간에 교훈을 요약하고 학습 방법을 변경해야합니다 .2. 학습 방법과 습관에 대한 성찰과 이해. (1) 학습 주도권. 고등학교에 입학한 후에는 중학교 때처럼 의존적일 수 없습니다. 학습 계획을 세우지 않고, 앉아서 수업을 기다리며, 수업 전에 예습을 하지 않고, 수업 시간에 필기하느라 바쁘고, 실제 수업을 무시하고, 한 가지에만 집중하며 수동적으로 공부합니다. (2) 학습의 조직화. 각 수업의 내용을 공부할 때 지식을 질서 정연하게 여러 범주로 나누고 개념의 의미와 확장을 분석하고 핵심 포인트와 어려움을 강조하는 방법을 배워야합니다. 너무 바쁘게 필기하느라 요점을 명확하게 또는 완전히 듣지 못하는 실수를 범하지 마세요. 많은 메모와 많은 질문이 있습니다. 제 시간에 요약을 통합 할 수 없지만 숙제로 바쁘고 개념, 정리, 공식, 암기를 이해할 수 없다면 두 배의 노력과 거의 효과가 없을 것입니다. (3) 기초를 소홀히합니다. 내 주변에는 기본 지식, 기본 기술 및 기본 방법을 무시하고 자신에 대해 기분이 좋은 학생들이 종종 교과서를 확고하게 파악할 수 없지만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는 데 집중하고 목표가 너무 높고 "양"을 강조하고 "질"을 무시하고 질문의 바다에 갇혀있는 학생들이 종종 있습니다. 종종 계산 오류가 나타나거나 쉘 중간에 테스트합니다. (4) 나쁜 습관. 주요 답변, 논문이 깔끔하게 작성되지 않았고, 형식이 표준화되지 않았으며, 자신의 결론을 믿지 않고, 문제를 해결하려는 자신감과 결단력 부족, 문제에 직면하면 독립적으로 생각할 수 없으며, 교사에 의존하여 사고 방식을 설명하고, 숙제는 연구의 효율성에주의를 기울이지 않는 것이 비효율적입니다. 둘째, 학습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십시오 .1, 학습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핵심 포인트를 포착하십시오. (1) 교과서 처리를 파악합니다. 속담에 "모든 것은 원점을 떠나지 않고 변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알다시피, 교과서는 항상 우리 학습의 기본 기초입니다. 가르침은 살아 있고, 사고는 살아 있으며, 학습 능력은 지식의 축적으로 형성됩니다. 그것은 교사의 가르침을 통해, 지식의 관절 전후에 교과서에서 공부 한 내용의 위치를 이해하고, 교과서를 파악하고, 학습의 이니셔티브를 파악해야합니다. (2) 문제를 파악하고 노출시킵니다. 이러한 일반적인 문제의 경우 방치하지 말고 적시에 해결해야하며 적시에 효과적으로 해결해야합니다. (3) 사고력 훈련을 파악하세요. 수학은 고도의 추상화, 강력한 논리, 광범위한 적용 가능성, 높은 능력 요구 사항이 특징입니다. 평소 훈련에서 사고 과정에주의를 기울이고 학습 능력은 지속적인 적용을 통해서만 개발할 수 있습니다. (5) 45 분 동안 교실 효율성을 파악하십시오. 우리는 대부분의 공부 시간을 학교에서 보냅니다. 수업 시간을 잘 파악하지 못하고 수업 후에 보충하기를 희망하면 학습 효율이 크게 떨어집니다. 고등학교 수학 지식 포인트 모음 관련 기사 :★고등 수학 지식 포인트 요약★고등 수학 필수 지식 포인트 요약★고등 수학 학습법:지식 포인트 요약 가장 완벽한 판★고등 수학 지식 포인트 요약★고등 수학 지식 포인트 시험 요약집★고등 수학 기본서★중등 수학 지식 포인트 정리★고등 수학 지식 포인트 요약★고등 수학 지식 포인트 요약★고등 수학 지식 포인트 요약★중등 수학 지식 포인트 요약★고등 수학 지식 포인트 요약. 학기 종료 var _ HMT = _ HMT | | []; (function(){ var hm = document . createelement(" script "); hm.src = "/hm.js?3b 57837d 30 f 874 be 5607 a 657 c 671896 b "; var s = document . getelementsbytagname(" script ")[0]; s.parentNode.insertBefore(hm, 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