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번역과 그림이 담긴 단오절 시
오리올스(송나라·황상)
매화가 이제 쉬기 시작한다. 암술과 석류가 꽃을 피우며 계절을 경쟁하고 있습니다. 기장에는 금을 입히고, 부들은 옥으로 깎아 잔치를 베푸는 곳이다. 모든 영리함의 싸움에서 패한 청년의 옥 손목에는 화려한 비단의 이중 매듭이 있습니다. 형형색색의 배를 타고 쌍으로 된 용선을 바라보며 신나는 기분을 느꼈습니다. 이상한. 그림을 그리기가 어렵기 때문에 파도가 일어나 호수 위의 눈 속으로 날아갑니다. 북이 시끄럽고 천둥이 크게 울리고, 붉은 깃발이 번개이고, Fang Che가 우승을 차지합니다. Zhongshui의 물을 보면 해가 질 때에도 빨간 커튼이 올라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밤늦게 돌아오면서 나는 연꽃과 초승달을 들고 10마일을 달렸습니다.
이주한 꾀꼬리(송나라 황상)
(1) 메이린: 메이유. 이 세 문장은 매화비가 이제 막 그치고 새빨간 석류꽃이 피는 시기라는 뜻입니다. 계절의 아름다움에 대해 글을 써 보세요.
(2) 기장: 뿔 모양의 갈대잎을 감싸서 종자라 불린다. 진나라와 주나라의 "풍도기": "한여름의 단오절에 기장을 끓인다. 부들: 풀의 이름, 먹을 수 있다." 금과 옥: 매우 섬세하고 귀중합니다. 대모갑 연회 : 대모갑으로 좌석을 장식한 연회. 이 문장들은 잔치의 장엄함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3) Douqiao: 경쟁 기술. 남조 양(梁) 종모(宗寶)가 쓴 『정초년기』에는 “5월 5일, 온 백성이 함께 풀을 밟았고, 풀과의 싸움도 있었다: 백설공주”라고 기록되어 있다. 손목, 여성을 가리킨다. 유색실 이중매듭 : 유색실을 손목에 연결해 줍니다. 《징추시대의 기록》: "비빙이라 불리는 색색의 비단으로 팔을 묶으면 사람이 병에 걸리지 않게 된다." 두 문장은 젊은 남녀가 색색의 비단으로 팔을 감싸고 풀밭에서 놀았다는 뜻이다. 함께 싸우고 있습니다.
(4) 까이팡: 컬러 보트를 해안에 정박시키고 카이 보트를 해안으로 가져옵니다. 쌍쌍 : 쌍쌍, 쌍쌍.
(5) 천둥: 천둥소리 같은 소리입니다. 팡체: 이제 막 끝났어요.
(6) Gaojie: Gaojie는 황혼에도 보트 경주를 지켜보는 사람들이 있다는 의미입니다.
(7) 후크: 초승달을 후크와 같다고 묘사합니다.
이 시의 첫 번째 부분에서는 단오절의 자연 풍경을 묘사한 후 옥수수 기장 맛보기, 부들 맛보기, 풀장난, 화려한 비단 묶기 등 다양한 풍습을 묘사합니다. 그 중에서 가장 거창한 관습. 전체 시에는 측면, 내레이션 및 토론이 있으며 소리와 색상이 함께 작동하고 장면과 감정이 함께 혼합됩니다. 음절이 명확하고 단어가 명확하고 둥글며 색상이 밝고 감정이 명랑합니다. 마치 용선 축제의 평화와 질서를 그린 그림처럼 말입니다. 2. 그림과 함께하는 단오절
단오절(당나라) 문수 단오절의 유래는 굴원(屈庵)이라는 것이 우스꽝스럽다. 추강은 공허하고 불분명하며 직속 장관들의 불의를 씻어낼 수 없다. 치루(龍船) 축제(당나라) 음야오판(Yin Yao Fan) 축제 기간에는 젊은이들이 더 감상적이지만, 나이가 들면 얼마나 감정적이 될지 누가 알겠습니까? 뜸의 상징을 따르지 말고 술을 통해 평화를 기원하십시오. 그리고 와인. 관자놀이의 머리카락은 날이 갈수록 백발이 되고, 석류 비단은 해마다 눈을 빛나게 하며, 수천 년의 선한 사람과 어리석은 사람은 눈 깜짝할 사이에 똑같아지고, 몇몇 사람은 잊혀지고, 소수는 유명해진다. 민족가 (발췌) (당나라) 장건풍 5월 5일 맑은 날, 새벽 독수리를 부르며 강을 도는 포플러, 왕이 현 집을 떠나기 전에 강에서 조화의 합창이 들렸다. 왕은 항상 정시에 나갔고, 앞마당에는 붉은 깃발이 이끌었고, 둑 양쪽의 옷은 향기롭고, 은색 머리핀은 서리 칼날처럼 빛났다. 때로 북소리가 들리고, 두 마리의 용이 물에서 뛰어오르고, 수천 개의 검이 파도를 가르며 날아가고, 북소리가 파도를 가르며 천둥소리가 울린다. 표가 다가오고 있는데, 두 마리의 용은 순간적으로 과녁을 바라보고 있는데, 비탈 위의 사람들은 천둥처럼 소리를 지르고, 앞의 배는 물을 붙잡고 과녁을 얻었습니다. 그러나 뒤에 있던 배는 추진력을 잃고 헛되이 흔들렸다. 영문절. 단양(청나라) 이경산은 앵두, 오디, 창포를 사고, 심지어는 리얼가르주 한 병도 샀다. 문 밖에는 노란 종이 기둥이 높이 걸려 있는데, 계정 주인이 마법 부적을 두려워한 것으로 의심된다. 라오스 용선 축제의 용선 축제는 폭풍우가 몰아쳤고, 마을 아이들은 여전히 낡은 옷을 입고 있었고, 서로 초대하여 야자나무 비옷을 들고 감히 초가집과 사랑에 빠졌습니다. 진흙, 서로를 살과 피처럼 대하는 손님들이 있었고, 그 당시에는 이 모임에는 오늘날의 콩만큼 향기롭지 않은 물고기가 있었습니다. 3. 단오절 관련 시
단오절 관련 시 고시 단오절, 당나라, 문수 단오절의 유래는 굴원이라고 전해진다. 나이.
추강이 텅 빈데 직속 관료들의 억울함을 씻어낼 수 없다는 게 우스꽝스럽다. 5월 5일, 북송(North Song), 매요진(Mei Yaochen)이 죽고, 초족은 이를 용납할 수 없습니다.
어떻게 욕하고 비방할 수 있는데 용을 죽이고 싶다. 삶의 증오는 잊혀지지 않았지만 흔적도 없습니다.
Yuanxiang Bitan 물은 수천 개의 봉우리를 비춰야합니다. 그리고 용선 축제 북송 왕조 장레이의 천년 된 불의를 건너기 위한 경주는 매우 슬프지만 충성스러운 영혼은 그것이 사라지면 보답받을 수 있습니다.
나라가 죽고 육신이 죽은 뒤, 이제 세상에는 리사오만 남게 될까? 벌써 용선 축제가 시작되고 날씨가 밝아졌습니다. 바람과 비가 용선 축제를 어둠 속으로 몰아넣고, 밀루오는 영웅들의 영혼을 매달아 놓을 곳이 없습니다.
석류꽃과 머리칼이 서로를 바라보며 웃고, 술이 없어도 우리는 여전히 혼자 깨어 있다. 정오에 페리 경주를 보면서 명나라, 국경 공물, *** 물 상류의 용 떼에 충격을 받았지만 그것이 뮬란 보트인지는 몰랐습니다.
청나라와 한나라에는 운기가 사냥하고, 은벽류에는 천둥과 북이 요란하다. 취자(Qu Zi)의 부당한 영혼은 영원히 살아 있고 초나라의 풍습은 오늘날까지 남아 있습니다.
Jiang Ting은 여가 시간을 높은 모임에서 보내며 술에 취해 비꼬고 혼란스러워합니다. 같은 보트 경주지만, 다른 사람들의 눈에는 다른 설렘과 분노가 있습니다.
당나라 육조(船趙)에 관한 시. 오랫동안 석서에 살면서 용선제(龍船祭)를 생각하며 초소 앞에서 엔진을 보았다. 코뿔소가 뛰고 있을 때는 천둥소리가 희미해지고, 짐승의 머리에는 약간 눈이 쌓인다.
파도에서 뛰어내린 사람들이 일제히 소리를 지르자, 새들이 먼저 날아가려고 파도 위로 뛰어올랐다. Xiang Dao는 Long Gang이 그것을 믿지 않았고 실제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경주의 노래, 유우희, 당나라 5월의 원강은 평탄하고 제방이 흐르고, 도시의 사람들은 형형색색의 배를 타고 항해하고 있다. '영군 몇 년'의 노래가 완성됐고, 이후 애절한 발라드가 다시 활성화됐다.
양진이 천둥과 호탄을 쳤고, 격류의 소리가 컸다. 용은 비를 맞고 갈기를 휘젓고 오징어는 강물을 마신다.
총독이 오면 녹색 휘장을 쓰고 장대를 들어올리고 왕자들을 남자와 여자로 나누라고 명령한다. 먼저 유용은 그를 격려하기 위해 노력하지만 타이틀에 도달하기도 전에 그의 색은 흐려진다.
Yum은 초기 단계가 있고 성공할 자리가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지금은 관세가 너무 무거워서 윤웨이강과 메콩강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강둑에 걸린 형형색색의 깃발이 플러드 드래곤 룸을 비추고, 물결치는 스타킹의 물결이 물속에서 놀고 있다. 노래가 끝나자 사람들은 흩어지고 황혼녘에 우울해졌고, 조곡각 앞의 물이 동쪽으로 쏟아졌다.
송나라 문천향의 용선제에 대한 설렘이 사라지지 않고, 물고기와 용의 외로움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 추족은 여전히 어린이 놀이에 대한 욕심이 많아 매년 강에서 우승을 차지합니다.
송나라 노유의 이마오 종우시 충우산 마을은 좋지만 두리안 꽃이 갑자기 많아졌습니다. 쌀만두빵은 두 개의 빵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뜸쑥은 위험한 왕관으로 묶여 있습니다.
옛 민간 처방은 약을 보관하는 데 사용되며, 아픈 사람도 불로열제를 복용합니다. 해가 지면 나는 일을 마치고 컵과 접시를 바라보며 미소를 짓는다.
용선 축제 기간 동안 독창적인 그림을 보내주신 Zhang Zhongmou에게 감사드립니다. 송나라 황정견 준 가문의 아름다운 소녀는 어렸을 때부터 도에 대해 들어왔고 지금은 그녀입니다. 칠할 수 없습니다. 커팅은 여신의 손을 빌려온 듯하며, 원추리와 석류는 눈이 반짝반짝 빛난다.
Yuezhou의 Dragon Boat Festival에서 사람들을 Chenlian으로 보냅니다. 당나라 Xu Wei. 5 월에 Baling은 구름으로 가득 차서 수천 마일 떨어진 Chenlian으로 보냅니다. 북풍이 비를 몰고, 노란 매화가 떨어지고, 호수 위로 서쪽 태양이 지나고 푸른 풀이 깊다.
강을 건너는 경주 중에 사람들은 강둑에 비단을 걸고 팡청 여성들이 남긴 머리핀을 수집합니다. Jiuyi의 구름은 광대하고 녹색이며 어두우며 중국의 옛 미덕의 소리를 강조합니다.
동주 단오절 당나라 음요범, 학의 털을 오랫동안 어깨까지 늘어뜨린 그는 제35회 단오절을 맞아 집을 떠났다. 아이들은 이를 보고 놀라면서도 고향이 어디냐고 물었다.
용선제, 당나라, 음요범. 청춘의 축제는 더욱 감상적이지만, 나이가 들면 얼마나 감동적일지 누가 알겠는가. 뜸쑥의 풍습을 따르지 말고 푸주와 평화를 기원합니다.
관자놀이의 비단은 날이 갈수록 하얗게 변하고, 석류 비단은 매년 눈을 밝게 비춥니다. 수천년의 유덕한 사람과 어리석은 사람이 같은 순간에 있고, 몇몇 사람은 잊혀지고 몇몇 사람은 유명해진다.
작별 인사를하고 용선 축제 기간 동안 Xiang Qing을 수도로 보내 황제로 봉사했습니다. 당나라 Su Zong의 Du Fu는 Lingwu City에서 치열한 장군을 지휘하여 Xianjing을 점령했습니다. 항공은 울면서 궁궐에서 피를 흘렸고, 당신을 도와 세상에 평화를 가져왔습니다.
후명모는 사라지고, 청나라 형제들은 유명해졌습니다. 유니콘은 기러기의 비행을 묘사하고 있으며, 보라색 기둥은 황금 봉인 안팎으로 나타납니다.
상서의 공덕은 영원히 지속되며 그는 형주에서 나의 조상을 계승했습니다. 재단사의 구름과 안개가 왕실의 옷으로 변했고, 그는 무릎을 꿇고 단오절의 제목을 새겼습니다.
푸른 산에 지는 해, 강물에 백조가 있는 항청 장군의 삶은 가슴 아프다. Qing은 법정에 와서 노인에게 Piao Ling이 이미 방랑자라고 말했습니다.
송나라 단오절에서 영감을 받은 문천상 중설이 비방의 파도에 빠졌을 때 징족은 대대로 밀라에게 제사를 지냈다. 바람과 비, 세상 끝의 향기로운 풀의 꿈, 옛 수도가 어찌 이럴 수 있겠는가.
허중복의 용선제 운율이 순서가 맞지 않는다. 송나라의 문천향 황마오고도 밖에서 불쌍한 말이 난저우로 보내진다. 일부 손님은 추의 포로를 걱정하는 Qilu를 비웃습니까?
해마다 물이 지불되고 바람과 비가 창저우 전역에 있습니다. 손에 있는 창포를 보면 블랙헤드가 원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환희사, 송나라, 소시. 푸른 하늘에 땀이 살짝 스며든다. 명나라 시대에는 단오절 기간 동안 사람들이 난초에서 목욕을 했습니다.
흐르는 향기가 청천을 가득 채운다. 루비 팔에 형형색색의 실이 가볍게 감겨져 있고, 작은 부적은 녹색 구름 하인 소녀에게 비스듬히 걸려 있다.
아름다운 여자가 만나기까지는 천년이 걸린다. 단오절 기간 동안 여러 사찰을 방문하며 송나라의 소시(禪禪)라는 단어를 배웠습니다.
향을 피워 조용히 산책하고, 차를 마시고, 조용한 잔치를 벌인다. 약한 비가 그치고 다시 돌아왔고, 작은 창문은 더 조용하고 밝아졌습니다.
분지산에는 태양이 없으며 초목이 자연적으로 녹색입니다. 갑자기 나는 가장 높은 탑에 올라갔고 내 시야는 광활했다.
편풍이 성벽에 빛나며 하늘을 흔든다. 깊이는 즐겁고 개방성은 편리합니다.
아직 구름은 걷히지 않았고, 시골에는 저녁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습니다. 내가 돌아왔을 때 경험한 것은 매우 명확하고 잠들지 못했습니다.
도사도 잠자리에 들지 않아 등불을 켜놓고 밤새도록 명상을 했다. 용선 축제 투어는 송나라의 소시와 정말 비슷합니다. Ziyou에게 작별 인사를하자마자 일곱 번의 용선 축제를 세었습니다.
몸은 형형색색의 비단으로 묶여 있고, 마음은 창사에 괴로워하고 있다. 올해 말이 다가오고 있으며 축제의 밤이 번호가 매겨져 있습니다.
아이들은 나를 보고 반가워하며 기본 옷과 기장을 갖춰 입는다. 물떡은 그리운데, 밥그릇은 여전히 츄를 동정한다.
술에 취해 시추안 사투리를 빨리 구사한다고 한다. 차라리 내가 공무원, 고민하고 혼란스러운 사람이라는 것을 알고 싶습니다.
세 아들과 함께 고찰에 있는 선조를 만나러 홀로 나갔다. 그는 Fu Liang과 Luo에 대해 이야기하고 그의 시는 Ahu에 도달합니다.
돌아오면 오랜 불화를 위로하기 위해 웃습니다. 청소년 순회, 황수(Huang Shou), 서준유(Xu Junyou), 송 왕조(Song Wang), 수시(Su Shi), 은 연못(Silver Pond), 주센(Zhushen), 쿠첸보(Quchenbo)에 대한 용선 축제 프레젠테이션.
둥근 녹색 연꽃 컬. 목욕에는 난초를 추천하고, 창포주를 양조하며, 날씨는 여전히 온화합니다.
와인과 노래를 마음껏 즐기며 축제를 축하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옥 풀의 연기가 짙고, 뜰에 있는 사람들이 조용하고, 헤엄쳐 지나갈 인색한 잔치가 없습니다.
관직에 올라 몸이 아프고 피곤할 때 마오 정중회 차를 맛본 적이 없지만 송나라 용선 축제 소시시를 마셨다. 내 삶에 필요한 것. 일단 배가 부르면 내 모든 생각이 사라질 것입니다. Hu Wei는 피부와 혀에 영양을 공급하기 위해 수도원장을 세웠습니다.
당신은 다시 아프고 점심 식사 후에 종종 질식합니다. 먀오족은 화이하이의 총사령관이었고, 요리 실력이 부족한 것을 늘 부끄러워했습니다.
천무옥은 사람을 정화하고 내부의 열을 피하기 위한 사신 역할을 한다. 하늘의 붉은 진흙물개는 자색옥까지 닿는다.
야생쌀 축제에서 노래하고 춤추며 양돌고래를 잘라드립니다. 정오에는 선창이 아름답고 슈징은 얼음과 눈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모든 손님이 앉을 수 있으며 삼각대의 손은 깨끗해야합니다. 금비녀는 국물의 눈을 기다리고, 물고기와 게도 반응한다.
그런 다음 하루에 세 번씩 준비할 색, 향, 맛을 주문하세요. 당신의 친절에 보답하는 것은 헛되지 않습니다.
환희사, 송나라, 소시. 푸른 하늘에 땀이 살짝 스며든다. 명나라 시대에는 단오절 기간 동안 사람들이 난초에서 목욕을 했습니다.
흐르는 향기가 청천강을 가득 채운다. 루비 팔에 형형색색의 실이 가볍게 감겨져 있고, 작은 부적은 녹색 구름 하인 소녀에게 대각선으로 걸려있습니다.
천년 만에 미녀가 만난다, 기천락, 송나라, 양무주, 황매비 몇 개. 양측은 닷새 만에 다시 만난다.
모퉁이 수수는 금으로 덮여 있고 풀과 부들은 옥으로 덮여 있으며 풍경은 여전히 징추입니다. 셔츠는 Ai Hu가 재단했습니다.
머리핀에는 붉은색 부적이 장식되어 있고, 팔에는 붉은색 실이 감겨져 있습니다. 가루는 향기가 나고 오후에는 실크 커튼이 작은 창문을 부채질합니다.
Shenxiang 사람들은 술을 마시고 과거에 대한 향수를 느끼라고 조언합니다. 꾀꼬리 목구멍의 느린 지저귀는 소리와 코끼리 판을 두드리는 소리는 Li Sao의 구절을 읽는 것보다 낫습니다.
연꽃향기의 어둠. 점차 시골 깊은 곳에서 중독으로 이어집니다.
강 머리에 누워서 칠해진 배 소리와 북소리를 들으며. 보살 남자, 송나라, 진이. 패키지의 향기로운 기장이 모서리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형형색색의 비단을 잘라서 벨벳줄에 건네주세요. 병에는 창포가 가득 들어 있습니다.
매년 5월 초. 주인은 친절하고 의로우십니다.
Jing Cheng을 선호합니다. 어느 날 산에서 집으로 놀러 갈까요?
아르테미시아 아누아(Artemisia annua)의 꽃은 3~4개입니다. Yu Jia Ao, 송나라, Ouyang Xiu 5월에는 석류꽃이 매혹적입니다.
폭우로 푸른 포플러나무가 뒤덮였습니다. 오색 신품 비단 포장 경단 만두입니다.
금판에 담겨 배달됩니다. 이중 봉황이 있는 실크로 칠해진 팬 플레이트.
바스난초가 제철인 시기다. 창포 와인은 아름답고 순수합니다. 4. 번역과 그림을 곁들인 단오절 시
오리올스(송나라·황상)
매화가 이제 쉬기 시작한다. 암술과 석류가 꽃을 피우며 계절을 경쟁하고 있습니다. 기장에는 금을 입히고, 부들은 옥으로 깎아 잔치를 베푸는 곳이다. 모든 영리함의 싸움에서 패한 청년의 옥 손목에는 화려한 비단의 이중 매듭이 있습니다. 형형색색의 배를 타고 쌍으로 된 용선을 바라보며 신나는 기분을 느꼈습니다. 이상한. 그림을 그리기가 어렵기 때문에 파도가 일어나 호수 위의 눈 속으로 날아갑니다. 북이 시끄럽고 천둥이 크게 울리고, 붉은 깃발이 번개이고, Fang Che가 우승을 차지합니다. Zhongshui의 물을 보면 해가 질 때에도 빨간 커튼이 올라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밤늦게 돌아오면서 나는 연꽃과 초승달을 들고 10마일을 달렸습니다.
이주한 꾀꼬리(송나라 황상)
(1) 메이린: 메이유. 이 세 문장은 매화비가 이제 막 그치고 새빨간 석류꽃이 피는 시기라는 뜻입니다. 계절의 아름다움에 대해 글을 써 보세요.
(2) 수수: 갈대잎에 싸서 뿔 모양으로 감싼다고 해서 종자(種子)라는 이름이 붙었다. 진나라와 주나라의 "풍도기": "한여름의 단오절에 기장을 끓인다. 부들: 풀의 이름, 먹을 수 있다." 금과 옥: 매우 섬세하고 귀중합니다. 대모갑 연회 : 자리를 대모갑으로 장식한 연회. 이 문장들은 잔치의 장엄함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3) Douqiao: 경쟁 기술. 남조 5. 단오절에 관한 자필 신문 정보(원래, 시)
1. 단오절의 유래
단오절(단오절 5일차) 음력 5월), 용선 축제, 용 축제, 충우 축제, 용 보트 축제, 정양 축제, 목욕 난초 축제, 천중 축제 등으로 알려진 중국 전통 민속 축제입니다. 단오절은 천체 현상에 대한 숭배에서 시작되었으며 고대의 용 토템 제사에서 진화되었습니다.
한여름 단오절에는 창롱기수가 남쪽 중천으로 솟아올랐는데, 이는 『주역』의 다섯 번째 줄처럼 용이 하늘로 날아오르는 날이다. Qian Gua"는 "나는 용은 하늘에 있습니다. "라고 말합니다. 단오절의 용별은 '중간'과 '정방향'을 겸비하고 있어 큰 상서로운 위치에 있으며 복이 보편적이고 용의 덕이 두드러진다.
단오절의 기원은 고대 점성술 문화, 인문 철학 및 기타 측면을 포괄하며 계승과 발전에 심오하고 풍부한 문화적 의미를 담고 있으며 다양한 민속 풍습을 하나로 결합합니다. 축제 풍습은 내용이 풍부합니다. 용선을 만들고 만두를 먹는 것은 단오절의 두 가지 주요 풍습으로, 이 두 가지 풍습은 고대부터 중국에 전해져 오늘날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2. 단오절에 관한 시
명나라 단오절에는 땀이 푸른 하늘에 살짝 스며 들고 향기로운 난초에 목욕합니다. ——Su Shi의 "Huanxisha·Dragon Boat Festival"
루비 팔에 색실을 가볍게 감싸고, 녹색 구름 하인 소녀에게 작은 부적이 대각선으로 걸려 있습니다. 아름다운 여성들은 천년 동안 서로를 만난다. ——소시의 '환희사·용선제'
나라가 망하고 육신도 멸절되어 세상에 리사오만 남은 지금, 무슨 일이 일어날 수 있는가. ——Zhang Lei의 "He Dragon Boat Festival"
Qu Zi의 불의의 유령은 여전히 존재하고 Chu Township의 관습은 오늘날까지 남아 있습니다. ——Bian Gong의 "멋진 보트 경주"
매년 Dragon Boat Festival은 바람이 불고 비가 내리기 때문에 Qu Yuan이 입증 된 것 같습니다. ——조범의 "삼대 용선시"
추가 정보
2006년 5월 20일, 단오절 민속 풍습이 국무원의 승인을 받아 첫 번째 단오절에 포함되었습니다. 국가무형문화유산 목록 입니다.
2007년 12월 7일 국무원 제198차 상무회의에서 '국경일 및 현충일에 관한 조치를 개정할 것에 관한 국무원 결정'이 통과되어 단오절이 전국대회로 공식 등록됐다. 법정 공휴일은 음력 단오절(龍船節)로 하루의 휴일이 있다.
2009년 5월, 중국은 단오절을 위한 세계무형문화유산 신청 절차를 시작했습니다. 선언된 유산명은 '중국 단선절'입니다. 2009년 9월 30일 유네스코 무형문화유산 보호를 위한 제4차 정부간위원회 회의에서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의 인류무형문화유산 대표목록에 포함되도록 76개 항목이 검토 및 승인되었습니다. 중국의 '용선축제' 프로젝트도 그중 하나다. 이는 중국 최초의 세계무형문화유산으로 선정된 명절이다.
바이두 백과사전 - 단오절(중국 4대 전통 명절 중 하나) 6. 단오절에 관한 고대 시
단오절은 한여름에 다시 시작되며, 청나라 사람들이 다시 성장합니다.
——당나라 이룡기, '오성궁 관료들을 위한 단오절 연회'
사계절 꽃이 서로 경쟁하고, 만두 아홉 개가 새것을 경쟁한다 것들.
——당나라 이용기, "용선절이 삼당 연회를 조직하고 관료들이 신의 말씀을 발견했다"
관복도 유명하며 용선절을 기념합니다.
고운 칡은 바람에 부드럽고, 향긋한 꽃은 눈 속에 가벼워요.
——당나라 두보, "용선절에 백일에게 옷을 준다"
5월에는 환강이 평탄하고 제방이 흐르며, 두이 사람들은 형형색색의 배를 타고 떠다닐 것이다.
영준의 해 노래는 끝났고, 그때부터 애절한 발라드가 시작된다.
천둥소리가 요란하게 울려퍼졌고, 난류 소리도 컸다.
용은 비를 맞고 갈기가 휘젓고 도깨비는 강물을 마신다.
관사는 냇가에 와서 녹색 휘장을 칠하고 장대를 높이 치켜들고 귀족들을 남자와 여자로 나누라고 명령했다고 대답했다.
먼저 응원할 만큼 용기가 있었는데, 타이틀을 받기도 전에 아쉬움이 남는다. 7. 단오절에 관한 시는 무엇입니까?
1. 당나라 시인 문수의 '단오절'
단오절의 유래는 누가 말했습니까? Qu Yuan의 영원한 전설.
추강이 텅 빈데 직속 장관들의 억울함을 씻어낼 수 없다는 게 우스꽝스럽다.
2. 당나라 시인 육소(警趙)의 '인종의 시'
저는 석서에 오랫동안 살면서 단오절을 생각하며 보았습니다. 포스트 건물 앞의 엔진에서.
코뿔소가 뛰고 있을 때 희미한 천둥소리가 들리고, 짐승의 머리 꼭대기에는 눈이 살짝 쌓인다.
파도에 맞서 사람들은 눈에 띄기 위해 달려가고, 새들은 파도를 뛰어넘으며 먼저 날아간다.
Xiang Dao는 Long Gang을 믿지 않았지만 실제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3. 당나라 시인 이용기의 '용선제'
맑은 날이 점점 길어지는 한여름, 단오절이 다가온다.
소금과 매화는 삼각대에 짝을 이루었고, 만두는 술잔에 전해졌다.
고대인들이 남긴 것들은 시간이 지나면서 쌓여갔다.
건물 안에 있으면 무궁화 나무의 울창함을 알 수 있고, 물을 보면 갈대 향기가 느껴진다.
수십억 조의 사람들이 오랫동안 함께 살게 될 것이고, 모든 국민이 안전하고 번영할 것입니다.
충성심은 미래 세대에게 재앙을 가져올 것입니다.
4. 당나라 시인 소식의 '환시 모래'
푸른 하늘에 가벼운 땀이 스며든다. 명나라 시대에는 단오절 기간 동안 사람들이 난초에서 목욕을 했습니다.
흐르는 향기가 청천을 가득 채운다. 화려한 실이 루비 팔에 가볍게 감겨 있고,
작은 부적이 녹색 구름 하인 소녀에게 대각선으로 걸려 있습니다. 아름다운 여성들은 천년 동안 서로를 만난다.
5. 당나라 시인 메이요진(Mei Yaochen)의 '5월 5일'
취씨 가문이 죽자 초족은 이를 참을 수 없다.
어떻게 욕하고 비방할 수 있는데 용을 죽이고 싶다.
삶 속의 미움은 잊혀지지 않았지만 그 흔적이 추적됐다.
Yuanxiang Bitan 물은 수천 개의 봉우리를 비춰야합니다.
6. 당나라 시인 장뢰의 '화용선제'
민족은 수천년의 불의에 깊은 슬픔을 느끼지만, 충성스러운 영혼은 사라지면 복원됩니다.
이제 나라도 죽고 몸도 죽고 세상에는 리사오만 남았나?
7. 송나라 시인 육유의 "이마오 충무시"
충우산 마을도 좋지만 두리안 꽃이 갑자기 많아졌습니다.
쌀만두빵은 두 개의 빵으로 나누어져 있고, 뜸쑥은 위험한 왕관으로 묶여 있다.
옛날 민간 처방에서는 약을 보관하고, 아픈 사람도 불로약을 먹습니다.
해가 지면서 일을 마치고 컵과 접시를 바라보며 미소를 짓는다.
송나라 시인 Xu Wentong의 "단양 추천"
옥만두는 향기가 있고 뜸잎과 황주는 악령을 쫓아 낼 수 있습니다.
아버지의 아이의 향주머니를 타고 핑크빛 예쁜 며느리가 풍경을 담아낸다.
용선 축제
발음: duān wū
정의: 음력 5월 5일. 우리 나라의 전통 민속 축제. 또한 이날 밀라강에 가라앉았다고 전해지는 고대 애국 시인 굴원을 기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배경:
단오절은 매년 음력 5월 5일에 열립니다. 《정추연기》에 따르면 한여름에 오를 때 순양이 높고, 5월의 첫 정오가 순양에 오를 때 날씨가 좋은 날이기 때문에 오월 5일이라고도 한다. "두안양 축제". 이밖에도 단오절은 "정오절, 5월절, 단오절, 목욕난초축제, 시인의 날" 등으로도 알려져 있다. 단오절(龍船節)은 중국을 비롯한 한자문화계의 여러 나라에서 유행하는 전통문화축제이다. 용선축제는 중국에서 유래되었는데, 우웨(장강 중하류 및 남부) 지역의 부족들이 용선 경주의 형태로 토템 제사를 지낸다고 합니다. 음력 5월 5일. 전국시대 초(湖)나라 시인 굴원(屈源)이 그날 밀라허(穆樂河)에 바위를 타고 뛰어내려 자살했다. 일부 지역에서는 굴원(Qu Yuan)을 기념하는 축제로 오자수(Wu Zixu)와 조아(Cao E)를 기념하는 행사도 있습니다. 단오절, 춘절, 청명절… 8. 단오절 관련 구절
단오절이 한여름에 가까워지고 청나라 사람들이 다시 성장하고 있습니다.
——당나라 이룡기, '오성당 관료들을 위한 단오절 연회' 사계절 꽃이 서로 경쟁하고, 9개의 만두가 새 것을 두고 경쟁한다. —— 당나라 이룡기, "세 홀의 용선 연회, 관료들이 신의 말씀을 발견했습니다" 공식 복장도 유명하며 용선 축제를 영예롭게합니다.
고운 칡은 바람에 부드럽고, 향긋한 꽃은 눈 속에 가벼워요. ——Tang Du Fu의 "용선 축제에 옷을 입히다" 5월, 환강은 평평하고 제방이 흐르고, 도시 사람들은 화려한 배를 타고 떠 있습니다.
영준의 해 노래가 완성되었고, 그때부터 애절한 발라드가 시작됐다. 날아가는 노가 축제의 천둥과 호탄을 치고, 격류의 소리가 크다.
용은 비를 맞고 갈기가 휘젓고 도깨비는 강물을 마신다. 총독이 강에 이르자 녹색 휘장을 칠하고 장대를 들어 올리며 귀족들을 남자와 여자로 나누라고 명령한다.
먼저 응원할 만큼 용기가 있었는데, 타이틀을 받기도 전에 아쉬움이 남는다. —— 당나라 유우희의 "인종의 노래" 모든 영혼이 죽은 후 난초에 목욕하는 축제입니다.
알록달록한 녹색 자포니카 쌀만두, 향긋한 자포니카 백옥구슬. 고인은 친절하고 괴로웠지만 오늘날 사람들은 행복합니다.
——Tang Yuanzhen의 "여름에 관한 10시"는 뜸쑥의 관습을 따르지 않고 푸주와 평화를 기원합니다. 관자놀이의 머리카락은 매일 하얗게 자라며 매년 석류 비단이 눈을 밝게 비춥니다.
——당나라 '용선제'의 음야오반 단선제의 유래는 누가 굴원이라고 말했나요? 추강이 너무 불분명해서 직속 장관들의 한을 씻어주지 못하는 게 우스꽝스럽다.
——Tang Wenxiu의 "용선 축제" 5일 길이의 용은 제사를 구해도 헛되고, 아홉 고개 독수리와 호랑이는 영혼을 소환하는데 헛된 것입니다. —— 송나라 송기의 "굴원사"는 쌀만두 모서리에 오색 새 비단을 감아 금판에 담아 배달하고 생사 부채와 접시에 봉황 두 마리를 담았습니다.
목란의 계절, 창포주가 아름답고 순수하다. —— 송나라 Ouyang Xiu의 "물고기 가족의 자랑"(5 월에 석류 꽃이 피다) 초 사람들은 굴원을 애도했고 그들의 생각은 수천 년 동안 멈추지 않았습니다.
아버지는 숨이 막혀 어디로 떠내려가는 걸까. 오늘날까지도 창장강 사람들은 배고픔과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쌀을 던지고 있습니다.
그 유산은 주산산맥이 갈라지자 울부짖는 나룻배 경주가 된다. ——송나라의 소시(Su Shi)의 "굴원탑(Qu Yuan Pagoda)" 축제를 축하하기 위해 좋은 술에 빠져보세요.
——송나라 소식의 "청춘 순회: 황수와 서준유를 위한 용선제 발표회" 붉은 비취 팔에 화려한 실이 가볍게 감겨 있고, 작은 부적이 녹색 구름 위에 비스듬히 걸려 있다 갈기. 아름다운 여성들은 천년 동안 서로를 만난다.
—— 송나라 소식, "환시 모래 위의 용선 축제". —— 송나라의 수시, "환시 모래 용선 축제"는 얼음에 담그고 설탕으로 싸인 작은 공으로 투명한 모서리, 기장, 소나무 및 소나무가 있습니다.
——송나라 장뢰의 유명한 '용선제'의 시와 문장은 수천년의 깊은 슬픔과 불의를 극복하기 위해 경쟁하지만, 충성스러운 영혼은 사라지면 다시 회복될 수 있습니다. 나라는 망하고 시체는 죽었으니 지금은 세상에 '리사오'만 남았나?
—— 송나라 장레이의 "용선 축제"쌀 만두와 복숭아 버드 나무, 문은 술을 마시는 사람들로 가득 차 있으며 창포와 창포가 개별적으로 조각되어 있습니다. —— 송나라 진관 왕조의 유명한 "용선 축제"는 문장이 깨져 있고 화려한 용선이 쌍을 이루는 모습을 보면 흥미로워집니다.
이상해요. 그리기가 어렵고 파도가 일고 호수에 눈이 날립니다.
북과 천둥, 붉은 깃발과 번개를 그려 우승을 차지하세요. —— 송나라의 황상, "오리올스는 용선 축제에서 호수로 이주한다" 아름다움은 늙어가지만 바람은 좋고 모임의 기쁨은 줄어들지 않습니다.
카레주를 깊이 부어 창포알갱이를 곱게 만들어 아이들과 함께 둘러보세요. 또한 쯔메이와 함께 장춘의 긴 여름을 여유롭게 날아가는 갈매기들의 춤을 감상합니다.
——송나라 조부지, '용우락용선제'는 초나라의 고가를 노래하며 정오를 기리며 세상의 종말이 급박하다. 석류꽃은 춤추는 치마만큼 붉지 않습니다.
이건 아무도 모릅니다. 노래를 부르고 나면 커튼이 바람으로 가득 찼습니다.
모든 것이 노인을 아프게 하고, 롱귀는 성벽 동쪽에서 미소를 짓는다. 와인잔의 깊이는 작년과 같습니다.
다리 아래에 물을 붓는 시험. 오늘 밤 후난성 중심부에 도착합니다.
—— 송나라 Chen Yuyi의 "Linjiang Immortal". Shenxiang 사람들은 술을 마시고 과거에 대한 향수를 느끼라고 조언합니다. 천천히 지저귀는 꾀꼬리의 목구멍과 코끼리 판을 두드리는 것은 "리 사오"의 장과 문장을 읽는 것보다 낫습니다.
—— 송나라 Yang Wujiu의 "Qi Tian Le Dragon Boat Festival"은 옅은 화장과 짙은 화장을하고 서호 사람들의 얼굴은 독특합니다. 창포코너 기장가족축제.
물고기와 용들이 물속에서 놀고, 10마일 떨어진 곳에 커튼이 걷혀있습니다. Lingbo는 먼지가 한없이 많고 얼음 피부는 향긋하고 향긋합니다.
유람선이 배로 돌아가도록 촉구하지 마십시오. 황혼을 가리지 마십시오. —— 송나라의 조창경, "술에 취해 쓸쓸한 충무" 매년 단오절이 되면 바람과 비가 나타나 굴원의 오랜 억울함을 청산하는 듯하다.
나는 누구와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고 싶은가? —— 송나라 조범, "삼용선 시" 두 번째는 붉은 연근 비단, 흰 연근 비단, 금실로 만든 아이후 셔츠입니다.
더블 리치가 들어간 머리핀. 구레나룻의 부적, 뒷면의 부적, "유령"부적이 당신의 마음에 있는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상사병 12시.
——송대 이시의 '아카시아 청우' 콰이류의 그리운 이야기를 들으며 술에 취해 집에 있는 벚꽃과 죽순이 그리워졌다. 나는 시대에 너무 집착하고 지금은 너무 슬퍼서 "리 사오"를 혼자 읽었습니다.
—— 송나라 Gao Qi의 "Chongwu의 향수"에는 물고기와 용이 연주하고 춤추고, 아름다운 Qingchuan, Qiluo 노래와 북이 있습니다.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의미, 이전과 같은 것을 존중하고 세상 끝까지 여행을 떠나세요.
녹색 연못, 그늘진 안뜰, 돌아올 날짜의 증거가 없습니다. 내년 오늘 밤 초승달은 사람들의 어디를 비출지 궁금합니다. —— 송나라의 Lu Zugao, "작은 용의 노래, Huaixi Chongwu", Xiequan의 깊은 안뜰에서 석류 꽃을 토했습니다.
커튼이 열리고, 블라우스가 부채질되고, 오후의 바람이 더위를 말끔히 씻어줍니다. 아이들은 모두 새로운 머리핀 아이후를 칭찬했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존재해 왔으며 관광객들이 페리를 지켜보고 있습니다. 큰 아이는 어떤 상황에서도 근심 걱정 없이 거리를 배회하며, 작은 아이는 성공을 위해 경쟁합니다.
시냇물에 비가 세차게 내리고 파도가 춤을 춥니다. Lingjun의 상징은 너무 높아 그의 삶을 회상하며 난초뿐만 아니라 후추 열매도 좋아합니다.
수천년의 교태 끝에 몸의 바닥이 옥수수 수수를 탐할 것이라고 누가 말했습니까? 용이 욕심 때문에 화를 낸다고도 합니다. 지금은 깨어난 것 같지만, 술에 취해 죽는 것은 거의 고통스럽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영원토록 수다 떨며 웃자. —— 송나라의 Liu Kezhuang, "단오절 신랑 축하합니다" 국화를 먹고 아침 이슬을 마시고 평생 마시지 마십시오.
뿔과 기장을 놓고 용과 경쟁하는 것은 호남을 비방하는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 송나라의 Liu Kezhuang, "Yimao Dragon Boat Festival"먼저 고대 강남 노래를 부르지 마십시오. 원한은 억제하기 어렵고 추강은 절망에 빠졌습니다. 9. 손으로 쓴 신문, 고대 시, 단오절의 기원
단오절 소개: 단오절은 중국 민족의 고대 전통 명절 중 하나입니다.
단오절은 단오절, 단오절이라고도 불린다. 그 밖에도 용선절에는 정오절, 충우절, 5월절, 목욕 난초절, 소녀의 날, 천중절, 디라, 시인의 날, 용의 날 등 다양한 명칭이 있습니다.
이름은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각지 사람들의 축제 풍습은 다르다기보다는 비슷하다. 단오절을 기념하는 것은 광대한 영토, 수많은 민족, 많은 이야기와 전설로 인해 2,000년 이상 동안 중국인의 전통 습관이었으며, 축제 이름도 다양하고 풍습도 다양했습니다. 다른 장소에서.
주요 내용은 딸이 친가에 돌아가면 종귀상을 걸고, 유령선을 맞이하고, 오후에는 숨어 지내고, 정오에는 나뭇잎 부적을 걸고, 창포를 걸고, 쑥, 모든 질병 치료, 봉지 착용, 제사에 쓸 단주 준비, 용선 경주, 무술 대회, 타격, 그네, 레알가르로 어린이 그림 그리기, 리얼가주 마시기, 창포주 마시기, 우두과자 먹기, 소금에 절인 계란, 쌀만두, 제철 음식 먹기 과일 등. 점차 사라진 미신적인 활동을 제외하고 나머지는 오늘날에도 중국 전역과 주변 국가에서 여전히 인기가 있습니다. 용선 경주와 같은 일부 활동은 시간과 지리적 경계를 뛰어넘어 국제적인 스포츠 행사로 발전하면서 새로운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단오절의 유래에 대해서는 굴원을 기념하는 것, 오자서를 기념하는 것, 삼왕조의 하지절을 기념하는 것, 사월을 피하는 것 등이 있다. 사악한 시대, Wu Yue 국적 토템 희생은 기다리라고 말했습니다. 위의 각 진술에는 유래가 있습니다.
문일도(文修多) 학자가 쓴 '용선시험'과 '용선역사교육'에 실린 100권이 넘는 고서 기록과 전문 고고학 연구에 따르면, 용선절의 기원은 토템 의식이다. 고대 중국 남부의 우웨(Wuyue)족이 열렸던 이 축제는 굴원(Qu Yuan)보다 빠릅니다. 그러나 수천 년 동안 굴원의 애국 정신과 감동적인 시는 사람들의 마음 속에 깊이 뿌리내렸습니다. 그러므로 사람들은 그를 소중히 여기고 애도하며 그의 말을 대대로 논평하고 그것을 대대로 전합니다. 세대." 따라서 굴원 기념은 가장 광범위하고 깊은 영향력을 가지며 주류 위치를 차지합니다.
민속문화 분야에서 중국인들은 단오절 기간 동안 단오 경주와 만두 먹기를 굴원 기념과 연관시킨다. 오늘날에도 단오절은 중국인들 사이에서 여전히 매우 인기 있고 성대한 축제입니다.
단오절의 유래와 전설: 단오절은 중국 춘추전국시대에 시작되어 2,00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고대 전통 명절이다. . 단오절의 기원과 전설은 다양하며 다음 네 가지만 소개합니다. "사기"의 "굴원과 가성 전기"에 따르면 굴원은 왕의 신하였습니다. 춘추시대 초회.
그는 인재 육성을 주장하고, 나라를 부강하게 하고, 제나라를 통일하여 진나라에 대항할 것을 주장했지만, 귀족 자란 등의 강력한 반대를 받아 사임했다. 수도에서 쫓겨나 원(院)과 항(楊) 유역으로 유배되었다. 유배지에서 그는 나라와 백성을 염려한 『이사오』, 『천문』, 『구가』 등 불후의 시를 지었는데, 이 시들은 문체가 독특하고 영향력이 컸다. 보트 축제는 시인의 날이라고도 불립니다.)
기원전 278년 진나라 군대는 초나라 교토를 점령했다. 굴원은 자신의 조국이 침략당하는 것을 보고 가슴이 아팠지만 여전히 조국을 버릴 수 없었습니다. 5월 5일, 그는 마지막 작품인 《화이사》를 쓴 뒤 밀라강에 투신하여 목숨을 걸었습니다. 대단한 애국운동이다.
전설에 따르면 굴원이 죽은 후 초나라 사람들은 몹시 슬퍼하며 굴원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밀라강으로 모여들었다고 합니다. 어부들은 배를 저어 강에서 이리저리 그의 진짜 시신을 찾기 위해 고기를 잡았습니다.
한 어부는 굴원을 위해 준비한 주먹밥, 계란, 기타 음식을 꺼내서 "펑, 펑" 강에 던졌고, 물고기, 랍스터, 게가 가득 차면 먹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Qu 박사의 몸을 물다. 사람들은 그것을 보고 따라했다.
한 늙은 의사가 쿠박사에게 해를 끼치지 않도록 용과 물짐승을 기절시키려는 것이라며 레알가르 포도주 한 병을 가져다가 강에 부었다. 나중에 사람들은 주먹밥이 용이 먹을까 두려워 님잎으로 밥을 싸고, 색색의 비단으로 싸서 종즈로 발전시켰다.
이후 매년 5월 5일에는 애국시인 굴원을 기리기 위해 용선 경주, 만두 먹기, 레알가주 마시는 풍습이 이어졌습니다. 두 번째 용선절 전설은 오자허를 기념하는 데서 유래되었으며 춘추시대(기원전 770년~기원전 476년)에 장쑤성(江蘇省)과 절강성(浙江省)에 널리 전해진다.
오자서는 초나라의 사람이었고, 그의 아버지와 형은 모두 초왕에게 살해당했다. 나중에 자서는 어두운 면을 버리고 밝은 면으로 돌진했다. Wu는 Wu가 Chu를 공격하는 것을 도왔습니다. 다섯 번의 전투 끝에 그는 Chu의 수도인 Yingcheng에 입성했습니다. 그 때 초나라 평왕(平王)이 죽자 자서(子熙)는 아버지와 형의 원수를 갚기 위해 무덤을 파고 300구의 시신을 채찍질했다.
오왕 합록이 죽은 뒤 그의 아들 부차가 왕위를 계승했는데, 오군은 사기가 높아 월왕 구천이 패전했다. 평화를 위해 Fucha는 그것을 약속했습니다. Zixu는 Yue Kingdom을 완전히 제거해야한다고 제안했지만 Fu Chai는 듣기를 거부했고 Wu State는 Yue Kingdom의 뇌물을 받고 중상 모략으로 Zixu를 믿고 Zixu에게 칼을주었습니다. Zixu는 그것으로 죽었습니다.
자서는 죽음을 집으로 여겼던 충신으로 죽기 전 이웃들에게 “내가 죽은 후에 내 눈을 파서 오경 동문에 걸어두고 지켜보게 하소서”라고 말했다. 월군이 쳐들어와 오왕을 멸하라.” 그는 자살하여 죽었다. 푸차이는 이 말을 듣고 격분하여 5월 5일에 그의 몸을 가죽에 싸서 강에 던지라고 명령하였다. 그러므로 전해진다. 용선 축제는 또한 Wu Zixu를 기념하는 날이기도 합니다. 효녀 조아를 기리며 유래. 단오절의 세 번째 전설은 동한(23~220년) 때 아버지를 구하고 강에 몸을 던진 효녀 조아를 기리는 것이다.
조아(曹愛)는 동한 상우(商屯) 출신이다. 아버지가 강에 빠져 며칠 동안 모습이 보이지 않았다. 당시 효녀의 나이는 고작 열네 살이었다. 밤낮으로 강가에서 울었습니다. 17일 뒤인 5월 5일에도 아버지의 시신을 꺼내 강물에 투신했다.
이것은 신화로 전해져 현수에게 전해져 두상에게 비석을 세울 것을 명하고, 제자 한단춘에게 이를 찬양하는 비문을 써달라고 부탁했다. 효녀 조아의 묘는 현재의 절강성 소흥(少興)에 있으며, 조아의 비는 진(晉)나라 이왕(秦王)이 썼다고 한다.
조아의 효심을 기리기 위해 후세들은 조아가 강에 몸을 던진 곳에 조아사를 건립했고, 그녀가 살던 마을과 마을을 조아진으로 이름을 바꿨다. 조아가 아버지를 위해 죽은 곳을 조아강이라 이름 지었다. 고대 월나라 토템 제사에서 비롯된 현대의 수많은 문화 유물과 고고학 연구를 통해 장강 중하류의 광대한 지역에 신석기 시대의 문화 유물이 있음이 확인되었습니다. 기하학적으로 프린팅된 도자기가 특징입니다.
전문가들은 남은 부족이 역사상 백월족으로 알려진 용 토템을 숭배하는 부족이라고 추정한다. 출토된 토기의 문양과 역사적 전설을 보면 머리를 자르고 문신을 하는 풍습이 있었고, 물마을에서 살았으며, 자신들을 용의 후손에 비유했던 것으로 보인다.
생산되는 도구로는 석기류도 다수 있으며, 삽, 끌 등 소형 청동기류도 있다. 생활필수품으로 사용되는 항아리와 항아리 중 음식을 조리하기 위해 인쇄된 도자기 삼각대는 그들만의 독특한 특징이자 그들 민족의 상징 중 하나이다.
진나라와 한나라 이전에도 여전히 백월족이 있었고, 용선제는 그들의 조상을 숭배하기 위해 그들이 만든 축제였다. 수천년의 역사적 발전 과정에서 백월족의 대부분은 한족에 통합되었고 나머지는 한족에 통합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