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막을 부드럽게 해체하다
보기 전에 모두가 다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좀 길어요. 20 ~ 30 분밖에 안 되는 모습이지만, 다 읽어도 후회하지 않을 거라 믿습니다!
상완이 해산되었을 때, 나의 기분은 정말 복잡했다. 나는 언제 오현을 다시 만날 수 있을지 모르겠다. 아마 그때까지, "아이들은 간장을 칠 수 있을 것이다." 여기서, 나는 상해 연성의 모든 직원들에게 경의를 표하고, 그들이 우리를 위해 지불한 것에 감사하고, 우리에게 가져다 준 것에 대해 감사하고 싶다. 여러분도 응답하시고 선검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에게 무형의 축복을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1. 소개
이 모든 것은 선사부터 시작해야 한다.
2007 년 8 월, 선사는 베이징에서 개막식을 열었고, 프로듀서 (장준분) 와 조세프 찬이 계약식에 참석했다. 현장에서 플레이어는 긴 줄을 서서 게임을 샀다. 이런 상황은 일반적으로 용자가 용을 싸우고 결국 대작을 꿈꾸던 일본에서만 나타난다.
현장에는 몇 가지 감동적인 장면이 있다. 선수 중 한 명이 상해 소프트스타에 기부해 선검의 연구개발을 지원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거절당한 후, 그는 몇 세트의 게임을 사서 떠났다. 또 한 명 15 세의 여자 플레이어가 광서에서 날아오는 것을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장이윤의 축복을 받고 그녀는 흥분해서 울었다. 상하이 선스 럭셔리판의 선발 현장에서 한 플레이어가 상하이 대극장 입구에서 13 시간을 기다렸는데 한정판 드림 한 장만 사기 위해서였다.
선스는 일주일에 20 만 벌을 팔았다. 이것은 오늘날 점점 위축되고 있는 독립 실행형 게임 시장에서 아주 좋은 숫자이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장주택과의 사퇴 소식이 인터넷에서 전해졌다. 이어 상해 연성이 정식으로 해산을 선언하자 일련의 변고가 이렇게 갑작스럽게 왔고 또 이렇게 경악했다.
무수한 의문들이 앞에 놓여 있다-선사가 잘 팔리는데, 어떻게 부드러워져서 녹을 수 있단 말인가? 장 이직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선검 시리즈는 어디로 갈 것인가?
우리 자세히 연구합시다. ...
2. 매사에 원인이 있다
속담에 로마는 하루만에 지은 것이 아니라는 말이 있다. 실제로 모회사 대우의 경영 전략은 벗어나기 어렵다.
베이징 소프트성은 대만성 대우사의 전액 출자 자회사로 대표작으로는' 독점' 이 있다. 상해연성은 베이징 연성의 한 분야로 선검 시리즈 개발을 주로 담당하고 있지만' 아고양이아개' 와 같은 훌륭한 오리지널 작품도 있다. 상해연성은 모회사 대우가 통제하며 베이징 연성의 지휘에 복종해야 한다. 이 삼각 관계 중에서 상해 연성의 자주권이 가장 적다.
상해연성의 창설 초기에는 베이징 연성사장, 선검의 아버지 야오장헌의 생각이었다. 그는 선검 시리즈를 장이윤, 왕세영 등 주요 플레이어에게 맡겼고, 자신은 백만장자 개발에 주력했다.
장헌은 대만성을 떠나 북경으로 갔는데, 이것은 다소 사람을 화나게 한다. 대우의 에이스 프로듀서였지만 대우내부 문제, 자신의 문제 등 몇 년 동안 행복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대우사의 관리 모델은 다른 게임업체와 다르다. 예를 들어, 게임을 개발하면 직원들이 좋은 아이디어만 있으면 제출할 수 있고 쉽게 채택될 수 있다. 당시 독립 실행형 시장은 매우 번영했고, 게임만 하면 누군가가 사서 이런 관리 모델의 많은 폐단을 가렸다. 게임 시장이 성숙해짐에 따라 플레이어의 취향이 높아지면서 돈을 벌기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 장헌이 경험한 첫 번째 시대인 개인영웅의 시대는 끝났다.
이와 동시에 PC 도 DOS 플랫폼에서 WINDOWS 플랫폼으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한 사람 혹은 몇 사람이 잘난 척하고 자리를 잡는 상업 게임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자신감명언) 장헌은 단비의 제작 스타일에 익숙해졌다. 기술과 관념의 이중변화에 직면하여 그는 많은 모순과 곤혹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이 밖에도 그가' 백만장자' 와' 선검' 시리즈 게임을 했지만 대우가 준 것은 중급 프로젝트 주관일 뿐이라는 점도 그를 괴롭히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대우가 상장하기 전에 직원들에게 원주를 청약할 것을 공개적으로 요구했지만 주식을 많이 주지 않아 불공평하게 느껴졌다. 그래서 다른 팀의 주임이 팀원들이 가입액을 올리는 것을 도왔을 때, 그는 냉막 태도를 취하여 팀원들의 이익에 큰 손해를 입히고 그에 대한 불만을 불러일으켰다.
대우상장 이후 내부 관리 모델이 크게 달라졌다. 장헌을 포함한 주요 개발자들이 이미 관리직에 올랐다. 관리 경험이 부족해 그룹 생산의 폐단이 변신 후 점차 두드러지고 그룹 간 소통 부족이 더욱 두드러진다. 장헌은 프로젝트 기획과 인원 배정에 더 중점을 두고 성격상의 단점을 많이 드러냈다. 다른 사람이 부자와 선검의 발전에 간섭하는 것을 막기 위해, 그는 팀원들을 지나치게 제한하고 보호했다. 당시 대우는 함이를 세가의 토성에 이식하기로 결정하고 열광적인 임가우가 주관하기로 결정하면서 장헌의 불쾌감을 불러일으켰다. 이후 임과 그의 팀의 미공 몇 명이 가까이 다가갔을 때, 그는 임에게 "다른 팀원들과 놀지 말라" 고 경고했고, 임에서 요구하는 DOS 소스 코드마다 장헌은 항상' 하드 드라이브가 고장났다' 는 이유로 제공을 거부했다. 임과 그의 팀 구성원은 게임에서 프로그램을 추출하여 다시 쓸 수 밖에 없다. 이는 사실상 많은 시간과 자원을 낭비한다. SS 버전 이식을 마친 임가우는 화가 나서 열광적인 창작팀에서 물러났다.
장헌과 광신자의 또 다른 핵심 인물인 셰와의 관계도 이상적이지 않다. 시에 (She) 는 주력 기업으로 게임에 많은 심혈을 기울였으나 명성은 야오장헌보다 훨씬 못하다. "선아" 를 구상할 때, 야오와 셰의 창작 이념에는 큰 차이가 있었다. 야오는' 선아' 가 새로운 이야기를 해야 한다고 주장했고, 셰는 한 세대의 이야기를 이어나가야 한다고 생각했다. 두 사람은 서로 버티지 못하고 결국 새로운 게임' 협객전' 을 개발하기 위해 전업했다. 게임이' FF7' 과' 철권 3' 의 질에 이를 수 있도록 장헌은 대본을 끊임없이 수정하며 기획안을 뒤집었다. 개발자 원성뿐만 아니라 원래 일손이 부족한 개발팀도 어려움을 겪고 있다. 마침내 선아의 발전이 마침내 좌초되었다.
2000 년 8 월 대우는 베이징에 소프트 스타 테크놀로지 유한회사를 등록했다. 장헌은 자신이 발전할 수 있는 기회로 본부의 속박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생각하여 혼자 장이윤과 함께 베이징에 왔다. 초기의 노력으로 베이징 소프트스타는 이미 규모를 갖추기 시작했고, 많은 게임 개발자를 채용했을 뿐만 아니라 창의적인 스케치 게임' 선검 여관' 도 만들었다. 모든 것이 잘 되는 것 같다. 그러나, 여관 판매 직후, 즉 Norsoft 가 출범한 지 1 년 만에, 장장장헌이 팀을 이끌고 Joseph Chang, 왕세영 등 주요 개발업자를 데리고 상해로 가서 Norsoft 의 지사인 상해 소프트스타를 설립하게 했다.
"사실 게임을 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얼굴을 드러내는 것은 중요하지 않다. R&D 요원은 게임 속 인물을 스타가 아닌 스타로 만들어야 한다. --장 이윤 블로그에서 발췌
중책을 짊어지다
상해의 연성의 상황은 비교적 특별하다. 지사이지만 진정한 성격은 하위 팀일 뿐이다. 장장헌은 장이윤에게' 선검기협전' 시리즈 게임만 개발하라고 요청했고, 반드시 잘해야 한다. 이것은 이유가 있다. 장헌이 상연이가' 선검' 속작을 담당하는 개발을 제안했을 때 대우본부의 거절을 받았다. 본부는 장이윤이 이전에 대형 프로젝트를 독립적으로 담당한 적이 없는 것으로 보고 있으며, 그의 능력과 경험은 선검과 같은 중량급 제품을 감당할 수 없을 정도로 부족하다. 게다가, 그는 R&D 대륙 인원의 기술이 높은 수준의 게임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도 의구심을 표했다. 장헌의 강력한 보증으로 본부는 겨우 석방했다. 장헌이' 선검 2' 를 데리고 부드러운 곳으로 가는 것은 주로 본부의 과도한 간섭을 피하기 위해서이다. 이런 신뢰와 기대에 직면하여 장이윤은 책임이 중대하다는 것을 깊이 느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장장장선에게 장이윤과 걱정하게 했던 일이 발생했다. 사씨가 제기한' 선검 2' 는 본부의 비준을 받아 장헌을 격분시켰다. 그는 본부의 방법이 좀 타당하지 못하여 반드시 일정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에 따라 선검 2 방안을 빨리 제출할 것을 촉구하면서 적극적으로 본부에 연락해 불만을 표했지만, 결국 대우는 선검 2 의 개발권을 셰에게 넘겨주고 상연으로 제공된 선검 2 가 선검 3 으로 바뀌었다.
본사는 소프트통에 대한 큰 기대가 없기 때문에 초기 시동 자금은 65 만 달러 (약 540 만 위안) 에 불과했다. 이런 규모로 삼류 게임을 하는 것으로 충분할 수도 있지만,' 선검 3' 과 같은 대작을 하는 것은 좀 어색한 것 같다. 장이윤이 개발해 온 RTS 게임' 한나라와 로마' 도 돈 먹는 단계에 들어가 자금 소비를 가속화했다.
상황이 아직 밝지 않았을 때 대우본부에서 갑자기 감사의 개발팀이 단체로 이직해 미완성인' 선검 2' 를 남겼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선검' 의 명성을 손상시키지 않기 위해 장헌은 대만성으로 돌아가 다른 프로듀서들과 함께 국면을 수습해야 했다. 하지만 이 시점에서 제작기간이 끝나기 1 년도 채 안 남았는데 게임 완성도는 높지 않다. 장헌의 능력이 아무리 강해도 이렇게 짧은 시간 안에 조각화된 게임을 고전으로 바꿀 수는 없다. 그래서 선검 2 는 완벽을 이루지 못하고 황급히 내놓았고, 자연히 선수들의 강한 불만을 불러일으켰고, 많은 악평을 불러일으켰다.
선검 2 의 손실은 장이윤에게 더 큰 압력을 가져왔다. 선검 3 은 플레이어의 역반심리 때문에 판매량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일단 선검 3 도 실패하면 결과는 매우 심각할 것이다. 선검 초대에 쌓아온 여러 해 동안의 입소문이 사라질 뿐만 아니라 회사도 도산할 수 있다. 운이 좋아도 앞으로는 선검과 절연될 것이다. 선검 3' 은 아직 태어나지 않았으며 성공만 할 수 있고 실패할 수 없는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2003 년 7 월, 불과 6 개월 만에' 선검 3' 이 정식 발매되어 게임 품질이 예상보다 훨씬 높아져 대륙, 홍콩, 마카오 등 모든 플레이어를 정복했다. 게임 한정판은 한때 12000 원으로 해고되었고, 전작선검 2 실패의 연무로 플레이어의 마음 속에 진정한 선검연속작이 되었다. 심지어 선검이 무엇인지 전혀 모르는 많은 게이머들도 선검의 독특한 중국 문화 배경과 좋은 게임성에 이끌려 이 시리즈의 충실한 지지자가 되었다.
통계에 따르면 선검 3 판매량은 50 만대 (해적판 약 300 만대) 를 넘어 총 매출이 6000 여만원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당시 중국 게임 시장은 기적이었다 (해적판이 없었다면 기적이었다). 선검 3' 의 성공은 장헌을 자랑스럽게 할 뿐만 아니라 대우본부에 모든 의구심을 불식시키고' 선검기협전' 의 독립개발권을 연중화에 남겼다.
"야인과 마름모꼴사, 몽경, 자영, 용기 등 캐릭터들 사이에는 많은 상호 작용이 있다. 사실 R&D 인사가 평일에 주는 느낌입니다. 저는 이 동료들을 알게 되어 기쁩니다. 모두가 희롱하면서도 집착하는 마음을 유지하고 있지만 노력은 여전히 즐겁기 때문입니다. "-장이윤의 블로그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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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956833
초심자가 길을 떠나다
개인 정보는 문자 메시지로 보내져 친구로 추가된다. 이번 온라인 2# 는 저자에 따라 2009 년 2 월-130 1: 36 에 발표되었습니다.
걸려 넘어지다
선검 3' 의 성공은 많은 사람들을 안심시켰지만, 실제로는 부드러움에 많은 실질적인 이득을 가져다주지는 못했다. 상해연성은 독립된 재정권이 없기 때문에 대우는 연성이 대륙판매의 순이익만 받을 수 있도록 규정하고, 대만성, 홍콩, 마카오의 판매 이익은 본부가 소유한다. 이런 식으로 상하이는 500 만에서 600 만 달러밖에 남지 않았는데, 이 돈은 회사의 격차를 메운 후 얼마 남지 않았다. 그러나 부드러운 발전과 선검 신작 개발에는 많은 자금 지원이 필요하다. 가장 중요한 것은' 신 3' 의 개발팀이 3 년을 고생했고, 보너스도 필요했다는 점이다. 무게를 재본 후 장이윤은 회사의 발전에 집중하기로 결정하고 프로젝트 보너스를 너무 많이 지불하지 않기로 했다. 이런 방법은 많은 직원들의 의혹을 불러일으켰다. 그들은 자신의 노동 성과가 엄청난 경제적 가치를 창출했다고 생각하지만, 응당한 보답을 받지 못했다. 그들은 매우 불편해서 떠날 것을 제안했다. 그 후, 중요한 개발업자들이 부드러움을 떠났지만, 장이윤의 가슴은 그들을 붙잡지 못했다.
2003 년 이후 상하이 부동산업이 발발하면서 인력물적 비용이 급등하기 시작했다. 3 년 후 500 여만 명, 실제 효과는 3 년 전 절반도 안 될 것으로 보인다. 소프트직원 급여와 200 1 은 별 차이가 없다. 선검 3' 의 성공은 소프트 명성을 크게 떠들썩하게 했을 뿐, R&D 경비의 규모는 3 년 전만큼 좋지 않았다. 장이윤과 부드러움에 대해 가장 불공평한 곳이다. 어쩔 수 없이, 그들은 선검 3 의' 사랑의 비밀' 과 같은 저가의 프로젝트에 의지하여 이윤을 창출하고 선검 4 의 발전을 위해 자금을 축적할 수밖에 없었다.
실제로 대만성 대우사의 대우차이는 업계가 인정한 바 있다. 보통 직원들은 유명 드라마와 프로듀서가 모집한 것이지만, 한 프로젝트가 개발되면, 이들은 주는 것과 수확에 비례하지 않고 떠나기로 선택했기 때문에 대우가' 훈련기지' 라는 풍자를 들었다. 대우에서 온 R&D 직원 수준은 좋지만 업계 최저 수준의 대우를 누리고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높은 요구는 아니다.
이 습관도 북 소프트까지 이어졌다. 상대적으로 북소프트가 더 좋고, 상부드러움은' 계모의 아이' 와 비슷하다. 설령 네가 큰 성적을 내더라도 본부는 이로 인해 정책을 늦추지 않을 것이다. 늘 쌀쌀한 태도가 사람을 좀 차갑게 한다. 장이윤은 선검의 재개발 개발에 영향을 주지 않고 한정된 자금으로 좋아하는 게임을 할 수 밖에 없었다. 그 중' 톰 딕 해리 2' 는 창의적인 작품으로 모든 면에서 평가가 높았지만, 독립시장 환경이 악화돼 박수를 칠 수밖에 없었다. 선검 삼전: 구애' 가 완성됨에 따라, 고강도의 일과 저임금을 견디지 못해 연함을 떠났는데, 그중에는' 선검 3' 의 주기획 왕세영도 포함됐다. 이 자리를 떠난 후, 부드러운 방면에 남은 어른은 많지 않다. 옛 전우가 한 명씩 떠나는 것을 보고 장이윤도 한 번 가고 싶었지만,' 선검' 에 대한 감정이 그를 늦추어 결심을 늦추게 했다. 그래서' 선검 4' 가 출범하기 시작했을 때, 그는 다시 한 번 노력하기로 결심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그렇다면 대우본부의 상부드러운 경영 전략은 왜 항상 그렇게 냉막? 이는 주로 2003 년 이후 독립게임시장의 쇠락으로 개발회사가 잇달아 해산하거나 도산하기 때문이다. 성대한 첫 통의 금의 유혹에 더 많은 독립 개발자가 온라인 게임 개발로 전향했고 대우가 그 중 하나였다. 하지만 처음 몇 차례의 시험수 실패로 막대한 적자가 발생했고, 독립시장의 위축으로 대우의 재무상황이 더욱 악화되었다. 몇 년 연속 적자는 상장회사에게 매우 치명적이다. 현재의 대우에게 적자를 메우기 위한 이윤이 절실히 필요한데,' 선검 3' 이 창출한 이윤은 급박한 문제를 해결하기에 딱 알맞다.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 여러 차례 패배했지만 대우는 변화의 결심을 흔들지 않고 투자를 늘렸다. 독립 실행형 게임의 R&D 예산은 끊임없이 줄어든다. 헌원검 (평론, 뉴스, 작은 게임) V. 장헌의 생각도 비슷하다. 그는 끊임없이 신제품 아이디어를 넓히고 온라인 게임을 적극적으로 개발한다. 그래서 연문' 선검 4' 는 이런 고립무원의 상황에서 R&D 작업을 시작했다.
"대우는 8 년 동안 일했고, 너무 많은 변천을 보았다. 그녀는 작고 가난해서 선검을 6 년 동안 돌보았다. 그녀는 이미 열심히 노력했지만 더 잘할 수는 없었지만, 두려움도 후회도 없었다. "-장이윤의 블로그에서 발췌한 것이다.
5. 장한이 그의 손목을 부러뜨렸다
극히 제한된 자금으로, 무수한 플레이어의 기대를 담고 있으며, 조금도 얼버무리거나 대충 얼버무리는 것을 용납할 수 없다. 일반인보다 몇 배나 많은 노동을 하지만, 업계 표준보다 낮은 임금을 받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힘들게 만든 게임은 해적판 게이머로 인한 터무니없는 비난과 욕설로 바뀌었다. 이것이 소프트 직원들이 항상 부담해 온 스트레스다.
선검 4' 의 많은 인물들 사이의 대화는 산전수전, 씁쓸함을 강하게 드러내며 제작진의 마음이 아니라는 것을 보증하기 어렵다. 게임의 숨겨진 장소에서 선사의 개발자들은 작은 괴물로 변신하여 플레이어에게 그들의 이상과 억울함을 하소연했다. 이것들을 보면, 마치 이런 결말이 이미 정해져 있는 것처럼, 단지 시간문제일 뿐이다. (조지 버나드 쇼, 시간명언) 많은 게이머들이 놀다가 감개무량하게 말하는 것도 당연하다. 선사의 이야기는 사실 자신을 누그러뜨리는 이야기이다.
먼저 생각한 원시 수첩에서 장이윤은 흥미진진한 서문 한 편을 썼다. 그 중에서도 7 년 동안의 쓰라린 여정과 외부인의 고민을 다룬다. "떠나는 사람마다 나름대로의 이유가 있을지도 모르지만, 가장 안타까운 것은 플레이어의 욕설을 견디지 못하고 떠나는 동지들이 의기소침하다는 것이다. 만약 그들이 일을 과도하게 한다면, 그들은 여전히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판매량이 높고 이윤이 낮은 성적을 보면서 계속 분투할 수 있다! 유럽과 미국의 대작을 하는 동안, 경제적으로 궁핍한 상황에서도 자신의 작품을 보면 여전히 희망을 유지할 수 있다! 하지만 악의적인 비판에 직면할 때마다 종종 쓰러진다. "
여기를 보면, 소위' 플레이어' 가 게임이 나오기를 기다리는지, 인터넷에서' 다운로드 여부' 를 알아보고, 시작만 하고 포럼에 달려가' 좋아',' FF 와 DQ 를 전혀 비교할 수 없다' 고 저주했다. 지금 어떻게 생각하세요?
장이윤은 서문에서도 "백년 후 선검 자체는 중요하지 않다. 돈을 많이 벌더라도 중요하지 않다. 얼마를 주는 것도 중요하지 않다. 모든 것이 결국 먼지로 돌아갈 것이기 때문이다. 중요한 것은 게임이 인간적으로 움직이고, 조작도 모르고, 파악하지도 못하고, 견지할 줄도 모르고, 다른 나라의 문화가 너를 세뇌시킬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다" 고 썼다. 젊은 세대는 차마 전통문화가 무엇인지 기억할 수 없다. 중국인의 슬픔이 아닌가? ""
장군은' 선검' 을 게임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선검' 이 중국 전통문화의 전달체가 되어 광대한 오천 년 한하 문명을 모든 플레이어의 마음에 스며들기를 바랐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선검의 각 방면은 외국 대작들만큼 좋지는 않지만, 그들은 이런 문화적 배경을 가지고 있지 않다. 선검은 중국인이 개발한 게임이기 때문이다. 만약 어느 날 선검과 현원검 (평론, 뉴스, 게임) 이 더 이상 존재하지 않거나 명실상부하다면, 그것은 중국 선수들에게 매우 슬픈 일이다.
하지만 해적판과 플레이어의 악의적인 중상은 강력한 장이윤을 꺾지 못하며 떠나기로 결심한 것은 본부에 대한 원한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선사의 대륙에서의 이윤은 약 10 만 위안이다. 상완과 선건무 발전에 쓸 자금을 준비해야 하는데, 대부분 다른 프로젝트로 분류해야 하는데, 장이윤에게 600 만 원만 남았는데, 7 년 전의 선삼, 3 년 전의 선사와는 똑같지만, 현재 인력물적 비용은 얼마입니까? 현재 게임의 개발 규모는 어떻습니까? 많은 사람들이 선녀 4 와 최종 판타지 (뉴스, 클럽, 포럼, 문제고) 를 비교하는 것을 좋아한다. 최종 판타지 7 의 순수 개발 비용은 4500 만 달러로 당시의 환율에 따라 3 억 6 천만 위안에 해당한다. 하루 종일 신선을 비판하는 것은 외국 대작보다 못하다. 이 숫자는 몇 배입니까?
자, 이제 왜 선사의 애니메이션 (관련 뉴스) 이 적고 못생겼는지, 화면이 좀 시대에 뒤떨어졌는지, 캐릭터 동작이 좀 둔해졌지? 그래, 네가 이해한다면, 나는 네가 무슨 말을 하거나 무엇을 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이해하시면 됩니다.
선사의 탄생은 다소 비장하다. 원래는 괜찮은 게임이었지만, 스타리 암호화 소프트웨어에 자주 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게임명언) 정품 인증은 나무랄 데 없지만, 서버가 너무 적기 때문에 정체되어 인증을 받을 수 없습니다. 대만성이 양장판을 내는 것도 좋지만 품질이 좋지 않아 게이머가 정품을 소장하려는 적극성을 떨어뜨렸기 때문이다.
진상을 알 수 없는 플레이어는 현사를 욕하고 마음이 약하다. 이것이 바로 장이윤이 그의 서문에서 걱정하는 것이 아닌가? 이런 터무니없는 욕설을 보고 대우가 이렇게 여러 해 동안 상해 연성에 대한 냉대와 앞으로 오현 등 몇 가지' 완성할 수 없는 임무' 에 직면했을 때, 장이윤은 정말 좀 피곤했다.
2007 년 9 월, Joseph Chang 과의 사퇴, 상하이 소프트 스타 공식 포럼 폐쇄, 상하이 소프트 스타 (Shanghai 소프트 스타) 가 해산을 발표했다. 상해연성의 나머지 업무는 R&D 와 운영을 포함한 베이징 소프트스타가 인수할 것이다. 공식 설법은' 상소프트 () 가 북소프트 () 에 통합된다' 는 것이지만, 상해의 소프트스타 직원 중 누구도 북소프트 () 에 가입하지 않은 것 같다.
회사가 원래 쇼윈도에 진열되어 있던 각종 선검은 전 직원들이 기념으로 각인하여 장기 업무의 기념으로 삼았다. 현재 창구가 비어 있어 정식으로 사명을 끝냈다.
6. 끝말
소프트 해체 소식을 듣고 많은 게이머들이 어쩔 수 없는 슬픔과 슬픔으로 가득 찼다.
그들이 잃어버린 것은 단지 제작사가 아니라 영성, 열혈, 개성이 충만한 팀, 중국 전통문화를 깊이 이해하고 독립스타일을 고수하는 게임 프로듀서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앞으로는 선검이 있을 수도 있지만, 통수의 선검은 아닐 것이다. 어떤 우여곡절과 자조하는 선검은 아니지만, 뼈에는 반항과 중국의 존엄성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플레이어를 울릴 수 있는 선검이 아니겠죠. 나는 항상 게임의 형태는 복제할 수 있다고 믿었지만, 그 안의 영혼은 어쨌든 가져갈 수 없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믿음명언)
위의 글을 전재하다. 사실인지 아닌지 모르겠다. 우리 사업가에게 무슨 일이 일어난거야? 이점을 모르는 것은 열심히 일하는 데서 오는 것입니까? 당신은 중국 게임의 성공을 보지 못했습니까? 이렇게 감동적인 경기가 이렇게 끝났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