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트리거: 도전과 공유에 대한 욕구를 불러일으킵니다.
양은 바이럴 마케팅, 마법의 게임 메커니즘, 유도 카피라이팅을 통해 플레이어의 도전과 공유에 대한 욕구를 불러일으킵니다. 한 마리의 양은 틱톡과 샤오홍슈에 게임 영상을 게시하고 이러한 사전 프로모션을 바탕으로 중추절을 겨냥하는 등 소셜 플랫폼에서 오랜 기간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2. 행동: 엔터테인먼트 욕구
패스트푸드 엔터테인먼트에 대한 대중의 욕구 충족. 양을 키워본 사람은 잘 알고 있습니다. 온라인 수업을 듣는 학생, 낚시를 하는 직장인, 전염병으로 자택에 격리된 사람들을 타깃으로 합니다.
3. 보상
게임의 세 번째 파트에서는 플레이어가 다시 살아나 게임 소품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플레이어는 소품을 얻거나 부활하기 위해 30초 분량의 광고를 시청해야 하며, 비용은 들지 않습니다. 30초 광고를 보고도 아무것도 느끼지 못하는 사람도 많기 때문에 유저를 끌어들이는 요소입니다.
4. 입력: 매몰 비용의 지속
염소의 '대단한 점'은 애초에 두 가지 유형의 사용자 심리, 즉 확실성 편향과 유용성 편향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확실성 편향은 단순히 결정을 내리기 전에 답을 확신하려는 생각입니다. 사용성 편향은 확실성 편향으로 인해 발생하는 잘못된 판단입니다.
5. 비공개 도메인을 활용하세요.
올바른 플랫폼을 선택하세요. WeChat 플랫폼의 경우, 2017년부터 2019년까지 2년 동안 수억 명의 사용자를 확보했습니다. 양은 WeChat의 기존 대규모 사용자 기반을 바탕으로 플레이어가 친구에게 게임을 전달하도록 유도하여 입소문을 타고 확산되었습니다.
양은 양을 낳았다
2022년 9월, 게임의 인기가 폭발적으로 높아지면서 양 표절과 관련된 주제로 네티즌 사이에서 열띤 토론이 벌어졌습니다. 일부 네티즌들은 <양은 양을 낳는다>가 다른 게임인 <3타일>을 표절했다는 의혹을 제기하며 두 게임이 동일하다고 주장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