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모두 포기:
이 교파는 부처가 쓴 모든 것을 포기하는 이론에 기반을 두고 있다. 《사전부론》은 총 30 권으로, * * * 9 종류로 나뉜다. 상위 8 개 범주는 보편적인 법칙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으며 인과관계가 있어서 누설되지 않는다. 마지막 범주는 나 없이는 법이 없다는 이치를 설명하는 것이다. 그는 우주의 인연이 불멸이며 모든 법칙이 존재한다고 생각한다. 이른바' 나' 는 각종 법이 결합해 형성된 허상이기 때문에 나를 종종할 수 없는 법이 있다. 우리가 특별한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은 우주의 모든 것이 있다는 것입니다. 나는 허황된 환상일 뿐만 아니라 모든 법도 허황된 것이다. 수행 순서에 관한 한, 소리, 연연, 보살로 나눌 수 있다. 4 제 중 도가 이치, 업력 의식, 보살이 6 도를 수행하다. 세 승려, 백 강도 후, 선업을 심어야 부처님의 열매가 될 수 있다.
둘째, 성세종:
본 사건은 사실론을 이론의 기초로 하고, 실천 방법은' 이허관' 관이다. 오윤 아니 나, 내 빈 개념 이라고; 오률을 보면 가명만 있고 실체는 없고 명명법은 비어 있다. 내 법이 비어 있기 때문에 모든 것이 고요하다. 이것이 바로 이런 종교적 관점의 이론이다.
이 교파는' 내가 법에 의해 미혹된다' 는 관념을 실행하지만, 보기, 생각, 미혹의 장애물을 타파하고 공멸을 증명할 수 밖에 없다. 고민은 나와 법에 의해 야기되기 때문이다. 고민이 생기면 곤혹이 생기고 곤혹이 생기면 열반은 증명할 수 없어 장애라고 한다. 만약 이 장애물이 깨지지 않았다면, 공성이 진실이라는 것을 증명할 수 없다.
수행의 순서에 관한 한, 27 현립 촬영 결과, 말하는 결과는 소승이 아니기 때문에 여전히 소승교에 속한다. 이 사건의 이유는 소승 불교에 속하기 때문에 칭찬할 만하다. 하지만 우리나라가 하는 일은 대승 불교다. 위의 두 사건은 모두 소승 불교이기 때문에 할 수 없다.
셋째, 법:
법은 부처가 살아 있을 때의 사건에 근거하여 제정된 것으로, 일종의 유행하는 생활 규칙이다. 중국에 들어온 후 도교 변호사가 정리한 후 당대에 4 부법으로 정해져 하나의 교파가 되었다.
시신로' 는 산스크리트어로 중국어로 번역하는 것이' 반지' 이기 때문에' 반지' 라고 부른다. 몸, 입, 마음이 너무 멀리 가는 것을 막을 수 있기 때문이다. 부처가 죽어가고 있을 때, 아난은 부처에게' 부처가 죽은 후에 누가 선생님이 되겠습니까?' 라고 물었다. 부처는' 반지를 스승으로 삼다' 고 말했다. 계율은 불교 전체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우리가 부처를 배우는 제자는 더욱 계율을 부처로 여겨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나는 중생에 대한 부처님의 자비를 저버릴 것이다!
계율은 집에서 오계, 팔관정계, 보살계로 나뉜다. 스님은 십계, 육계, 족계가 있다. 또한 범천경에 따르면 10 중, 48 경계가 있는데, 이를 대승보살계라고 한다. 이것은 모두 사제자가 범법을 방지하고 불도의 성취가 되는 것에 의해 결정된다. 우리는 법을 준수해야 부처님을 배우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이 수행의 방법은 반지를 잡는 것을 기초로 한다. 반지를 잡는 것은 안정을 초래할 수 있고, 안정은 지혜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즉, 엄격한 반지 만큼, 자연 청결 세 경계, 당신은 고통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을 거룩하게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대승 불교의 8 종은 각각 특징이 있는데, 이 종은 더욱 특별하다.' 반지는 무상보리경' 이기 때문에, 다른 학자들은 무엇을 수행하든 반드시 수행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 선비는 엄격하게 계계를 지키기만 하면 부처가 될 수 있어 참을 수 없다.
4 시 스님의 계계의 숭배는' 사람이 발을 박멸하면 연루되고, 반지를 박멸한다' 고 말했다. 그는 하늘에서 태어나지도, 세상에서 태어나지도 않을지도 모른다. 발을 영원히 보호하고, 망가뜨리지 마세요! 이 관점에서, 반지! 얼마나 중요한가!
넷째, 화엄종:
승려 두순은 \ "화엄경 \" 입교에 따라 화엄종이라고 불린다. 보유 이론은 법계의 끝이 없고, 모두 한 마음으로부터 태어난다는 것이다. 그러나 모든 법은 서로 기원하며, 끊임없이 생겨나고, 하나는 모든 법이고, 모든 법은 하나이다. (조지 버나드 쇼, 법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법명언) 실천의 방법은 법세계의 기원 이론에 근거하여 세 가지 관점을 세우는 것이다.
길이의 절대 진공관: 법계의 모든 법, 인연, 자아성, 중생의 지식은 모두 맹검, 병, 따라서 절대 진공관이라고 불린다.
2. 감독의 일람이 여전하다: 진공관이 있기 때문에 황당무계함이 사라지고, 진짜가 드러난다. 이것이 진실이다. 그러나 진리는 육신으로 변하는 것이 아니라 인연에 따라 쓰는 것이다. 모든 중생은 사업심 때문에 여러 가지 법 (일) 을 가지고 있지만, 모든 법은 진리를 본성 (도리) 으로 삼는다. 이치는 일을 할 수 있고, 모든 일은 도리이기 때문이다. 만약 네가 이렇게 본다면, 너는 이 이름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3. 전방위적인 관용관: 모든 법칙은 타고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한 법칙의 진리는 모든 법칙의 진리이다. 진리란 무형적이고 변할 수 없는 논리체이기 때문에 진리라고 한다. 도리에 따라 볼 수 있다면 개종체로 돌아갈 수 있고 감독들이 조화를 이루며 사람과 나는 다르지 않다. 그래서 관용의 개념이라고 불립니다. 이 이치는 우리가 마시는 차탕과 각종 음료 (여만발) 처럼 물과 기타 잡동사니로 이루어져 있다. 물 (우진루) 은 운명이 각종 음료로 변했지만 습도는 변하지 않았다. 만약 우리가 이 이치를 이해한다면, 우리는 관상의 혜택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이 여행카드의 등급은 10 신, 10 주, 10 행, 10 방향, 10 곳에서 점진적으로 수행, 점차적으로 카드를 깨고 부처로 들어가는 것이다.
대승 불교 8 종 중 화엄종과 정토종만이 가장 인연이 있다. 푸보 소년 방문 선식 때문에, 결국 보현보살은 그를 위해 왕에게 10 소원을 말했고, 그는 극락으로 귀의하고, 화엄경은 결국 귀의도 극락이라고 지적했다. 경중의 왕으로 존경받는 화엄이 여전히 정토를 찬양하고 있는 것을 보면 정토를 수리하는 것은 수화엄과 다름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모든 경전은 불교이다. 정토를 수리하는 것은 옳지 않다. 바로 삼보를 비방하는 것이다. 선재, 문수, 보현은 모두 등 의보살이며, 모두 정토를 찬미하며, 정토를 수리하는 것도 합리적이고 합법적인 방법이라는 것을 설명한다.
다섯째, 천태종
북제혜문선사는' 대지혜론',' 삼지가 일념을 얻는다',' 인연으로 태어난 법' 을 읽으며, 나는 텅 비어 있고, 가명이라고도 하며, 중국에서도 덕이라고 부를 때, 공, 거짓, 즉중묘론에 대한 이해는 일심으로 삼관을 만드는 방법이다. 이것이 바로 천태종 기원이다.
이 문파가 근거로 한 경전은 법화이고, 수행 방법은 관심이기 때문에 삼관과 일심삼관 방법이 있다. 이삼관이란 가관에서 공관에 이르는 이진관과 공관에서 가관에 이르는 평등관, 중도의 수의관에 기반을 두고 있다. 중국 속담에' 인연생법, 즉 공백, 거짓, 중화' 는' 일념 삼지' 라고 한다. 한 번 보면 세 번 보기에 충분하므로 일심삼관이라고 한다. 우리가 주의해야 할 것은, 일관이 모두 3 관인데, 왜 2 등을 해야 하는가? 삼관은 일심삼관의 편리함이기 때문이다. 일심삼관은 삼관의 정수이다. 대승관심운:' 삼계 중, 마음을 볼 수 있는 자는 해방되고, 마음을 볼 수 없는 자는 영원히 묶여 있을 수 없다.' ♫ 이는 마음을 보는 방법이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렇게 많은 개념을 연습하는 것이 너무 번거롭다면, 그것은 우리의 뿌리가 너무 나쁘고 집착하는 습관이 너무 깊기 때문이다. 우리가 연습할 수 있도록, 우리는 어쩔 수 없이 이렇게 해야 한다. 예를 들어, 빈 개념을 키우고 혼란을 극복하십시오. 위선관을 고치고, 먼지와 모래 의혹을 깨뜨리다. 중관을 키워야 무지와 혼란을 깨뜨릴 수 있다. 명상 방법은 치료 방법과 같다. 병세가 복잡하기 때문에 치료 절차를 간소화할 수 없다. 만약 네가 비어 있지 않고, 거짓이 아니고, 중화되지 않고, 비어 있지 않고, 거짓이고, 중화되는 이치를 이해할 수 있다면, 세 가지 견해를 고치지 않아도 된다.
위에서 언급한 방법 외에 관람을 중지하는 방법도 있다. 소위 중지 는 망상 을 중지 하는 것입니다; 관점은 자신을 돌아보는 것이다. 그러나 학자의 실천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세 가지 관점으로 나뉜다. 이른바 삼정지란 몸이 정말 멈추고, 인연에 따라 멈추고, 쌍방이 각각 멈추는 것이다. 삼관에 관해서는 공관, 가관, 중관이다. 그러나 선정의 아름다움은 선정과 선수가 모두 진행되어야 지혜가 대등하게 되고, 곤혹스러움이 선정으로 극복할 수 있고, 선정으로 인해 깨진다는 데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수행의 두 번째 단계는 지성에서 지성까지 10 신, 10 주, 10 행, 10 방향, 10 곳, 등각, 묘각, 52 를 거쳐야 한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정말 간단하지 않으니, 염불보다 편하다.
여섯, 세 편의 논문:
용수보살은 중도론과 10 문론을 창설했고, 이후 그의 제자들은 또 수백 가지의 학설을 만들어 통칭하여 삼론이라고 불렀다. 쿠모로시는 이 세 가지 학설을 번역하고 광대를 발양하여 문파가 되었는데, 수당 시대에 한때는 성한 적이 있었는데, 나중에는 조파의 영향을 받아 슬럼프에 접어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 교파는' 반야경'' 무소득, 빈인연' 의 원리에 근거하여 창립되었기 때문에 입법이 필요하지 않고, 깨지거나 깨지지 않아도 중도를 직접 표명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여래의 가르침을 부인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진리와 풍속의 두 가지 진리를 세우고 조화를 이룹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지혜명언) 진의란 중도의 이치를 의미하고, 속의는 각종 법원의 작용을 가리킨다. 양자는 서로 이용할 수 있고, 소홀히 해서는 안 되며, 중도의 진정한 의미에 부합한다.
수행의 방법으로 볼 때, 불멸, 불멸, 빈번하지 않음, 멈추지 않음, 변하지 않음, 변하지 않음, 오지 않음 등 8 가지를 이용하여 이단의 사악한 견해를 깨뜨리는 것이다. 현실을 깨고 현실과 공허한 감정으로 배척하다. 더 분명한 것은 수확도 없고 수확도 있다는 것이다.
수행의 순서에 관해서는, 모든 중생은 본질적으로 부처이며, 시종 침묵을 지킨다. 저속한 이치로 볼 때, 미혹과 깨달음은 완전히 다르지만, 미혹에서 깨달음에 이르기까지 모든 중생은 10 신, 10 주, 10 행, 10 방향, 10 지, 등각, 묘각, 52 명이 어떤 할인도 받지 못한다. 순수한 땅을 수리하는 것보다 더 편리한 것 같습니다.
일곱째, 법향종:
본 사건은 우주의 본질을 연구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그것은 유일하게 아는 교파라고도 불린다. 왜냐하면 유일하게 아는 이론에 근거하여 모든 법률의 이상주의를 보여 주기 때문이다. 소위 아는 것은 우주의 만물이 모두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그 존재 가치는 인식된 관계 때문에 생기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있는 것은 없는 것과 같다. (조지 버나드 쇼, 지식명언) 예를 들어, 한 아이가 손에 금반지와 설탕 한 조각을 들고 있다. 만약 네가 금반지를 가져간다면, 그는 개의치 않는다. 만약 네가 그의 사탕을 가져간다면, 그는 틀림없이 울 것이다. 이것이 바로 인정으로 인한 견지의 증명이다. 따라서 이 교파는 알레예의 지식에 근거하여 만물 사이의 인과관계를 설명하는 100 가지 법칙을 세웠다.
알레예 지식은 모든 심색 씨앗을 숨기는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숨겨진 지식이나 종자 지식이라고도 합니다. 씨앗의 말하기, 두 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원시, 즉, 처음부터 모든 법의 씨앗을 염색, 지금, 그래서 삶과 죽음, 고통, 어떤 사람들, 옳고 그름, 이익 등이 있습니다. 새로운 훈증에 관해서는, 원래 씨앗이 없었는데, 나중에는 염색과 훈증 두 가지 방법이 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훈증, 훈증, 훈증, 훈증, 훈증) 이 두 가지 견해는 각각 일리가 있다. 사실, 그들은 일단 새로 그을리면, 심지어 지금도 여전히 전류로 자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제 그들은 다시 훈제되어 Araye 의 지식에서 새로운 종을 배웠기 때문에, 양자가 하나로 합쳐져서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숨겨진 지식은 어떤 모습일까요? 너에게 보여줄 수 없어, 우리가 읽은 책, 우리가 이미 다 알고 있는 인상, 다 어디 갔지? 의사가 엑스레이를 통해 이런 것들을 발견하지 못했기 때문에 뇌에서는 옳지 않다고 한다. 그렇다면 이 물건들은 어디에 있습니까? 나의 대답은 지식을 숨기는 것이다. 이 물건은 무형이기 때문에 볼 수 없고, 그것의 용용 (양) 이 커서 모든 법칙을 숨길 수 있다. 지금의 물건으로 해석한다면, 그것은 마치 신변 안전 정보와 같다고 말해야 한다. 중생의 시종일관 선악을 구체적으로 기록한 다음 씨앗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씨앗은 스스로 자랄 수 없다. 사물의 씨앗이 성숙할 때, 제 7 식견의 견지, 제 6 식과의 차이, 처음 5 식과의 등반이 있어야 사람들이 나, 옳고 그름, 생사, 고락 등을 느낄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절친한 결과이다. 그러나, 친밀함은 물처럼, 배를 전복시킬 수도 있고, 배를 실을 수도 있다. 다른 말로 하자면, 그것은 악업을 만들었고, 또한 선업을 만들었다. 따라서 팔식을 사지로 바꾸는 목적은 상위 5 개 지식의 기능을 삶의 힘으로 바꾸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성공과 지혜다. 대신, 제6감 산만으로, 관객의 뿌리로, 그 기계에 따라 가르치고, 신성하고 비범하게, 그 묘관지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집착하는 사람과 칠감에 의지하는 나의 차이는 평등에 대한 증오다. 이를 평등의 지혜라고 한다. 제 8 감은 쓰레기통과 같아서 거울에 빛이 없게 하고, 삼독의 더러움은 반드시 지워야 한다. 만약 완전히 무지하다면, 거울은 스스로 드러나고, 세계는 그 속에 비춰지므로, 큰 원경지 (즉 불지) 라고 불린다.
유가유식관은 본파 수행의 방법으로, 다섯 부분으로 나뉜다.
길이는 공허와 실재의 개념을 버린다. 즉, 모든 허망한 계산을 없애고, 다른 사물의 존재에 의지하여 현실을 반올림하는 것이다.
2. 순수한 개념 포기: 모든 잡다한 외적 조건을 버리고 순수한 내면지식을 보존한다.
3. 원래의 견해로 돌아가자: 더 이상 등반의 기능을 보지 않고 자기 정체성의 이성체로 돌아섰다.
4. 내면의 열등감을 숨기고, 내면의 우월감을 드러낸다: 내면의 열등감을 숨기고, 내면의 왕의 장점을 보여준다.
5. 증빙이념: 여러 가지 다른 물건을 보내 법이 일률적으로 평등한 바다에 있음을 증명한다.
위의 다섯 가지를 오중유가식관이라고 한다.
결론적으로, 유식학은 심오하고 심오하여 배우기 어렵지만, 불학에서 매우 중요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그렇지 않으면 어떻게' 모든 유심, 모든 방법은 아는 것' 이라고 말할 수 있을까? 아는 것은 중요하지 않지만, 이해하면 반드시 알아야 한다. 우주 만물 때문에 지식이 없으면 말을 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지식을 쉽게 배우고 지식을 현실로 바꾸는 것이 편리하다. 그래서 부처를 배우는 사람은 어느 것을 배우든 자신이 아는 것에 대해 어느 정도만 아는 것이 수행에 도움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여덟, 밀종:
생활의 편의를 위해 부처님의 설교와 배움에는 모두 뚜렷한 비밀이 있다. 이른바' 선교' 란 모든 교리를 페니구미의 크기에 따라 곱하는 것이다. 글이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쉽기 때문에' 선교' 라고 불린다. 밀교는 파버가 말한 내증 진언의 교법으로, 문리가 알기 어려워 밀교라고 부른다. 선교는 한 눈에 읽을 수 있는 일반 서류와 같아서 선교라고 합니다. 비밀교육은 전보의 비밀번호와 같고, 비전문가들은 모르기 때문에 비밀이라고 한다.
비루는 모에두로천의 금강다모 궁전 개버에서 금강사바 보살에게 진실을 말했다. 금강산이 녹음된 후 남천주의 철탑에 숨었다. 나중에 한 용맹보살이 금강산이 면전에서 불법을 전수하는 것을 보고 제자 용지로 전해진 후 수염보리 금강지로 전해졌다. 나중에, 그들과 금강지의 제자는 당현종이 비어 있지 않을 때 중국에 와서 비법을 전전한 후, 후에 개원 3 대사로 불리게 되었다.
본 사건은 5 부의 불경, 즉 대승경, 금정경, 소석연경, 경경, 미경경을 근거로 한다. 정경으로 볼 때 보리심론과 대승론이 있다. 유교 경전에서 언급한 내용은 우리 몸이 여래와 마찬가지로 몸, 입, 마음이 깨끗하지 않아 6 도에 떨어져 생사환생의 고통을 받는다는 것이다. 이제 우리는 세 가지 길을 깨끗하게 하기 위해, 손을 봉하고, 입에 주문을 걸고, 구경을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삼밀가가의 힘에 의지해야만 삼바도를 깨끗하게 하고 생사의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여기서 특별히 주의해야 할 것은 이른바 성불이란 이치인가, 아니면 열심히 노력해야 부처님의 위치에 도달할 수 있다는 것이다. 순위에 관해서는 나한과 평평하게 앉을 수밖에 없다. 밀종 수행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최종 목적은 성불이고, 파법은 정토종에 해당한다. 그의 목적도 극락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수행방법은 염불만큼 간단하지 않다.
몇몇 친구들은 나에게 비밀에 신기한 힘이 있고, 어떤 사람이 어떻게 비밀을 지키는지, 어떤 사람이 어떻게 비밀을 지키는지 말해 주었다. 그들의 비밀 학습의 목적은 전적으로 신통을 얻기 위해 대중에게 보여 주고 공명을 얻기 위한 것임을 알 수 있다. 이렇게 심혈을 기울였으니, 정말 너무 불쌍하다! 사실 초자연적인 힘은 수행의 부산물이다. 네가 부처가 되면 사람들의 존경을 받을 것이다. 무엇보다 낫지 않나요? 왜 특수화해야 합니까? 사탕수수판의 경우, 그것은 설탕을 만드는 부산물이다. 사탕수수가 사탕수수판을 만드는 데 사용된다면 정말 안타깝다!
솔직히 말해서, 나는 그 속의 오묘함에 대해 아무것도 몰랐을 뿐만 아니라, 다른 학교의 교수법에도 문외한이었다. 물론, 나는 다른 사람의 길이를 말할 자격이 없다. 그러나 누군가가 이 일을 묻자, 나는 어쩔 수 없이 각 학교에 대한 나의 개인적인 견해를 초보자의 참고로 발표해야 했다.
아홉, 선:
선은 산스크리트어 젠의 약자로 번역하면 명상이다. 소위 정적은 정이고, 고려는 지혜이며, 정선은 선과 같다. 이런 방법은 우리나라에서 이미 오랫동안 시행되어 왔지만, 줄곧 교리에 따라 시행되었다. 수행방법으로 볼 때, 안선선, 오문선, 염불선, 실상선의 네 가지로 나눌 수 있다. 또 한 가지 조상선이 있는데, 교리 밖에 있기 때문에' 교리 밖에서 외전하지 마라' 라고 불린다. 이 선은 다모에서 시작되었는데, 동쪽에서 중국으로 와서 소림사에 직면했을 때 혜과로 전파되어 나중에 교파가 되었다.
종문선의 기원에 대해 두 가지 설이 있다. "하나는 영산에 있고, 하나는 정원에 있다." 이제 정원을 기반으로 합니다. 영산회에서 부처가 말을 마쳤다고 하는데, 수백만 관객이 아직 떠나지 않았을 때 부처는 금빛 찬란한 불꽃 한 송이를 들고 대중에게' 49 년 (편리함) 을 말했지만 한 마디도 한 적이 없다' 고 말했다. 한동안 모두가 이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몰랐고, 덕망이 높은 엽가만 웃었다. 그래서 부처는' 나는 정안, 열반 묘심, 배움이 없고, 수행이 정교하고, 토모호가엽이 있다' 고 말했다. 이런 평범한 인연으로' 글자를 세우지 않고, 다른 사람을 가르치지 않는다' 는 선선이 생겨났다.
존자 예가득법 이후 선종 조사가 되었고, 전법 때는 28 조였다. 그는 중국이 대승하는 분위기를 보고' 문자를 세우지 않고 다른 사람을 가르치지 않는다' 는 선종을 우리나라에 데려와 우리나라 선종의 시조가 되었다. 그는 중국에 와서 광둥에 상륙했다. 양무제는 듣고 즉시 금릉에 도착했다. 언어가 맞지 않아 그는 강을 건너 송산으로 갔다. 그는 소림사에서 9 년을 보냈다. 이때 혜과 대사는 팔이 부러져서 법을 구했다. 즉, 그는 이조였다. 삼조 사조 오조 육조 혜능을 전하는 것은 중국 선종의 황금시대이다. 육조 이전에는 모든 세대가 한 손이었다. 나중에 육조는 한 손에서 여러 손으로, 조상의 이름을 선생님으로 바꾸었고, 법만 전전하면 발우를 전하지 않고 분쟁을 해결하기 위한 것이었다. 불법이 널리 전해진 이래 43 명의 육조 제자가 불법을 얻었다. 그중 남악회양보와 청원항사 두 선사가 가장 두드러진다. 매우 널리 전해져 한 세대의 종사가 배출되어, 오직 한 꽃과 다섯 잎만 생겨났다.
선수의 방법은 관심이고, 편의를 위해 명심이며, 견성으로 끝나는 것이다. 이른바' 그 마음을 알고, 그 성을 본다' 는 것은 지식을 지혜로 가르치고 거짓으로 진실을 보존하는 것이다. 직지 인심, 견성성성불' 의 원칙 하에 일정한 훈련 방법이 없다. 다시 한 번 첫 번째 시조가 두 번째 시조를 가르치는 방식을 보자.' 외식, 걱정, 마음, 마음, 깨달음 ...' 육조는' 선악에 대해 생각하지 않을 때, 너는 성실하다. 그것이 고귀한 자리의 진면목이다' 고 분명히 밝혔다. 나중에 황베르베 대사는 재목으로 가르치기 위해 말하는 생각을 바꾸었다. 방법이 아무리 변해도 목적은 독서인의 사고를 차단하고 무심코 환경을 조성하고 자신을 보는 것이다. 이것은 영원히 변하지 않을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선이 아니다. 어떻게 대화에 참가할 것인가에 관해서는, 나는 문외한이지만, 나는 담화에 참가하는 목적은 학자들이 생각을 끊고, 무심코 시세를 심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임을 알고 있다. 그래서 나는' 누가 염불하고 있는가' 라는 말로, 수수께끼처럼 너에게 온 정신을 집중하도록 가르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처음에 나는 결코 의심스럽지 않았다. 나는 내가 그 염불자라고 말할지도 모른다. 그것은 잘못된 것이다. 이렇게 간단하다면 참여할 필요가 없다. 선수란 반드시' 누구' 라는 글자에 공을 들여야 하고, 반드시' 다음에 무엇이 있는지 물어봐라' 고 해야 한다. 만약 네가 선당에 있다면 신하들은 향을 들고 사방을 두리번거리는데, 어떤 사람이 불법보다 못하다는 것을 알게 되면 향이 내려간다. 모두 경험이 많은 사람들이기 때문에, 그는 다른 사람의 참여를 마치 문 앞에 서 있는 것처럼 보았고, 한눈에 방 안의 물건을 볼 수 있었다. 그래서 향판이 어디에 맞아야 하는지, 얼마나 가볍고 무거운지, 나는 어느 정도 무게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결코 무차별 시비를 가리지 않는 것이 아니다. 한 번, 한 늙은 법사가 나에게 그가 앉는 이야기를 해 주었다. 1 년, 그는 아미에 가서 등에 등을 태웠는데, 날씨가 더워서 염증이 나서 곧 금산사에 가서 타석에 들어갔다. 그는 주관에게 분향 일을 설명하고 나중에 다른 곳으로 가서 향판을 치라고 했지만 매번 아픈 곳을 쳤다. 당시 이 말을 듣고, 이치에 맞지 않는다고 느꼈다. 나중에 생각해 보고 나서야 옳다는 것을 알았다. 연소등의 연소는 업력 장애이다. 내가 상처받을까 봐 두려워하는 사람은 나다. 나는 편애할 것이다. 집행을 끊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업장을 없앨 수도 있다. 정말 자비롭구나!
선종도 불교의 전유물이 아니다. 중국의 도교와 인도의 힌두교에도 선선이 있기 때문에 보통 선, 양방향 선, 조선, 여래선 등 네 가지로 나뉜다. 보통 선정에는 사공선정, 4 무량한 마음, 16 특승, 청정선정이 있다. 둘째, 선 () 을 취하여 구안 (), 팔사 (), 구시 () 의 관념을 배양하다. 설립자 선은 마음, 즉 마음이 부처에 의해 발기된 것이다. 이차위를 넘어 인심을 직지한 이런 교수법은 뿌리를 끌어들이는 데만 적합하고 둔근에는 별로 쓸모가 없다. 여래선 () 은 그 경해 () 로 이름을 붙인 것이 첫 번째 해석이다. 골엄경' 이 말했듯이,' 여래로 들어가면 세 가지 축복, 즉 성인과 지혜가 중생을 생각하지 않게 하는 것은 여래선이다.' 이런 선선에는 방법이 있고, 절차도 있고, 많은 사람들에게 보급될 수 있기 때문에, 점진법이라고 한다. 또 다른 선수 (이 법은' 삼매경' 에서 유래한 것) 가 있는데, 아마 많은 사람들이 모를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선수가 일종의 정토법이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것이 선선이라는 것을 알지 못하기 때문이다. 불경대집' 을 보세요.' 무상보살을 구하는 자, 선정을 수련할 때' 라는 말은 영원히 틀리지 않습니다.
여기서 각별히 주의해야 할 점은 황베르 대사가' 관심' 을' 말' 으로 바꾼 것은 당시 수행자를 보고 기초가 점점 나빠져 마음을 바꿔야 했기 때문이다. 지금 간 지 3 시간이 지났는데, 뿌리가 더 나빠졌다. 선 () 은 아무 말도 하지 마라. 아마 선당의 규칙조차도 아는 사람이 별로 없을 것이다. 이왕이면 오늘의 고승대덕을 바라보며 시대에 순응하고 염불선을 제창해야 한다. 염불이 염불선이라면 염불선이냐 염불선이냐 염불이냐, 하필 이 일거수일투족이냐. 대부분의 사람들은 선을 좋아하기 때문에, 선자를 하나 추가하지 않고 그에게 염불만 가르치면 아무런 효과가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것은 국산품과 같다. 위의 영어 글자가 매우 적으면 판매가 지연될 것이다. 그래서 나는' 염불선' 을 제창할 것이다. 이름 모를 깨달음자가 그렇게 생각하나요?
나는 중도에 출가한 어린 스님이라, 선선을 전혀 모른다. 위에서 내가 말한 것은 모두 책을 읽고 생각한 약간의 경험인데, 반드시 완전히 정확한 것은 아니다. 만약 당신이 선종에 관심이 있다면, 역대 조사할아버지의 사건 해결 어록을 보고 정글에 사는 오래된 마법사들에게 물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더 믿을 만하고 문을 닫고 차를 만드는 것은 안 된다. 속담에' 당나귀는 빨리 달리고 말은 값어치가 없다' 는 말이 있다. 고대인들의 선수 방면의 업적을 보면 모두 선당에 고생하는 것이 아니다. 지금 어떤 사람들은 자칭' 시체' 라고 부른다. 왜냐하면 그는 선종 이외의 또 다른 이야기' 명리 얽힘' 에 휘말렸기 때문이다. 만약 그가 그와 함께 공부에 참가한다면, 그는 틀림없이 실수를 할 것이다! ""
지금 대부분의 사람들이 말하는 선은 조상선을 가리키는 것 같다. 이 선은 비록 "쓰지 않고, 남에게 전하지 않는다" 지만, 다모의 적자의 마음은 혜과에 찍혀 있어, 냉갈이 있다는 증거가 있다. 오조의 마음은 혜능에 인쇄되어 금강경을 블루본으로 삼고 있다. 그래서, 약간의 모순이 있습니까? 그렇지 않으면 문자가 없기 때문에 문자가 없는 것이 아니라 문자가 없는 것을 의미합니다. 수행의 방법으로 볼 때, 이 선은 지식과 경험을 회피하는 것이 아니다. 살 수만 있다면, 앉을 수 있고, 누울 수 있다면, 모두 참가할 수 있고, 이것을 떠나지 않을 수 있다. 어느 정도까지, 당신은 당신의 쿵푸를 시험하고, 질문하고, 적절한 인심 기회를 얻어야합니다. 나는 지금 많은 질문을 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나도 대답하지 않을 것이다. 만약 내가 몇 가지 사례를 외울 수 있다면, 몇 글자를 읽을 수 있다면, 가난한 해에 침대에 앉아 공부할 수 있다 해도, 그것은' 선' 이나' 얽힘' 일 수 있다! 그러나 정토를 수리하는 사람들은 지식과 경험을 회피하지 않는다. 가고, 앉고, 눕고, 이 (염불) 를 떠나 공부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쿵푸의 심사에 관해서는 다른 사람을 귀찮게 할 필요가 없다. 스스로 시험을 볼 수 있습니다. 3 성 혼자 할 수 있습니다. 망상이 줄었나요? 문제가 이전보다 가벼워졌나요? 명리가 약해 보이나요? 사직은 결국 범죄라고 할 수 있습니까? 언행이 불교의 요구에 부합되는가? 역경에 직면했을 때, 당신은 냉정합니까? 생활이 검소하냐? 부처님을 부지런히 읽으십니까? 믿음이 굳건합니까? 소원이 사실입니까? 언제든지 복습할 수 있다면, 있으면 고치고, 다시는 범하지 마라. 언젠가 너는 나에게 보답할 것이다.
X. 정토종:
순은 순하고, 흙은 나라이고, 십불국은 순하므로 정토라고 부른다. 우리가 사는 세상은 더럽기 때문에 더럽다고 합니다. 우리가 지금 말하고자 하는 정토는 서방극락세계를 가리킨다. 이것은 우리의 사상을 통일하고, 한 곳에 집중하고, 외지의 차이를 줄이고, 점차 우리의 사고를 차단하고, 우리의 정념을 강화하기 위해서이다. 그러면 우리는 앞으로 불성으로 서양에서 살 수 있을 것이다. 이를 정토법이라고 합니다. 이 방법은' 삼매경' 에서 유래한 것으로, 삼경일론을 기초로 한 것이다. 따라서 정토를 수리하는 사람들은 토미경, 무수경, 전생이론을 특히 중시한다. 신성한 종교가 우리나라에 들어온 이후로 정토법은 처음에는 널리 전파되지 않았다. 동진에 이르러 혜원 대사가 천하에 호응하여 대대적으로 제창했다. 그래서 그는 강서여산에 연화사를 설립하여 많은 사람들을 모아 염불하였다. 나중에 모두 죽었기 때문에 정토종이 정식으로 성립되었다.
극락세계의 교주 아미타불은 성불이 되기 전에 왕이었다. 불가의 설법으로 그는 황위를 포기하고 출가하여 출가하였다. 당시 부처는 그에게 2 10 억불의 정토의 장엄한 아름다움을 보여 주었기 때문에, 그는 부처님 앞에서 48 개의 소원을 빌었고, 각각 실현되지 않는 한 결코 부처가 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런 다음 제불정토를 바탕으로 오재해를 겪으며 우리 세계의 서쪽에 약 10 조 불토라는 나라를 세웠다. 부처가 이 세상을 건설하는 목적은 우리 세상의 모든 고락을 내려놓으려는 모든 중생을 수용하기 위해서이다. 그들이 성심성의와 간절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면, 언제든지 아미타불의 이름을 읽을 수 있다. 아미타불, 관음, 양대보살은 꼭 서로 소개할 것이다. 생각해 보면 그 나라에서 태어나는 것이다.
아미타불은 산스크리트어로 번역하면 무수나 무량한 빛이다. 당신이 부처가 될 때, 당신은 불후의 것이고, 불결하고, 불결한 것이기 때문에, 무량수무량한 빛이라고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부처는 각성자이다. 우리가 박학다재한 학자를 박사라고 부르고, 의술이 섬세한 의학 박사라고 부르고, 공학이 섬세한 공학 박사라고 부르는 것처럼, 부처의 생명과 빛은 무한히 길고 넓기 때문에 당신을 아미타불이라고 부른다! 나는 여전히 극락세계에 살고 있다, 영원히. 이른바 극락세계란 바로 이런 뜻이고, 기쁨은 기쁨이다. 즉, 진정한 행복은 극락이다. 세계는 장소, 장소, 장소로 해석할 수 있다. 그 곳은' 고난은 없지만 각종 음악을 즐기므로 극락세계라는 이름을 붙였다' 고 설명했다 하지만 여기는요? ! 모든 것이 씁쓸해서, 일찍이 어떤 사람들은 동의하지 않았다. 그래서 나는 말했다,' 당신은 당신의 아내를 기쁘게 하는 것이 행복하다고 생각합니까? 그녀의 허영이나 게으름이 행복할 수 있습니까? 마작을 하는 것이 즐겁다고 생각하시겠죠. 만약 누군가가 후를 듣는 카드로 당신을 만지면, 아니면 지게 되어 기쁘나요? 네가 늙었을 때, 너는 한 소년이 행복하다고 생각하지만, 그는 늘 병이 난다. 그가 자랄 때, 그는 열심히 공부하지 않는다. 그는 전문적으로 닭을 훔쳐 개를 만진다. 경찰관은 3 일 이내에 너에게 엄한 징계를 통지하고, 5 일 후에 너에게 보석금을 내라고 통지할 것이다. 당신은 행복할 수 있습니까? ......' 당신이 운이 좋더라도, 아내 현혜, 아들 효도, 자신도 돈을 벌 수 있지만, 예측할 수 없는 일이 있어, 사람이 재난을 피할 수 없고, 이웃이 불이 나고, 집이 타 버렸다. 재산을 구하기 위해 너는 중상을 입었다. 이 경우, 당신은 여전히 행복합니까? 이런 일들은 모든 사람에게 일어나지 않을 것이지만, 이런 불행한 일들이 모든 사람에게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할 수는 없다. 진시황의 과감한 가설을 배우기 때문에, 당신은 세상의 모든 것이 매우 기쁘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석가모니버를 배워서 자세히 증거를 구했기 때문에 모두 씁쓸하다고 느꼈다. 사람마다 나름대로의 생각이 있는데, 내가 이렇게 말하는 것은 결코 너의 흥을 깨고 싶은 것이 아니다. 만약 네가 나의 견해가 틀렸다고 생각한다면, 너는 나중에 자신의 길을 가라. 솔직히 말해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세상의 사물에 대한 견해가 편향되어 있기 때문에 관심이 있고, 우리의 견해는 전면적이기 때문에 지루함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잡담은 그만하고 염불 얘기 좀 하자.
이런 수행의 방법은 염불이지만,' 편지, 소원, 행' 의 세 가지 조건에 부합해야 달성할 수 있다. 이른바' 편지' 란 불명 아미타불이 서방에 확실히 존재한다고 확신하고 자비와 의지력으로 중생을 끌어들이는 것이다. 속담에 인간의 장엄함은 영원히 거짓이 아니라는 말이 있다. 기꺼이' 는 절대 가고 싶다는 뜻이다. 해, 반드시 법에 따라 해야지, 성실하게 염불하여 죽을 때까지 읽어라. 만약 그렇다면, 너는 성공할 것이다. 읽는 방법에는 세 가지가 있습니다.
길이 염불: 큰 소리나 묵념아미타불의 이름.
2. 관세불: 두 눈은 불상을 응시하고, 부처의 32 상과 공덕을 생각하며 관세불이라고 합니다.
3. 염불의 실상: 각종 법의 실상을 관찰하는 것은 자연스럽기 때문에 우주 만물과 다르지 않다.
위의 세 가지 염불 방법은 너무 미묘하여 손을 댈 수 없고, 현실은 너무 깊다. 명염불이라는 방법만이 가장 이상적이고, 시작이 쉽고, 성공률이 높다. 또' 아미타불경' 을 보자:' 선남선녀가 아미타불을 듣고 칭호를 가지고 있다면, 언젠가는. 7 일, 불혹함,. 아미타불의 땅을 복보하다.' 그러므로 고금의 모든 대선지식은 모두 명염불을 지키도록 권하는 것인데, 그 합리성은 바로 여기에 있다. 그러나 큰 소리로 낭독하든 묵묵히 읽든, 모든 글자를 똑똑히 읽고, 모든 말을 똑똑히 들어야 한다. 시간이 길면 너는 당연히 집중할 수 있을 것이다. 염불은 계이고, 한마음 한뜻으로 정하기 때문에, 계계에 의해 결정된다. 지혜 때문에, 당신이 정말로 할 수 있다면, 사업이 성숙하면 죽을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은 각 사례의 일반적인 상황을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만약 네가 그 상자를 수리하는 것이 더 편리하다고 생각한다면, 너는 그 상자를 수리해야 한다. 네가 성공할 때까지 영원히 너의 생각을 바꾸지 마라. 선수의 방법은 다르긴 하지만 (선은 상과는 거리가 멀고, 상에만 치우친다), 최종 목적은 일치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선선, 선선, 선선, 선선, 선선, 선선) 나는 선도, 청정도 모른다. 비록 나는 스님이지만 귀머거리라고 말할 수 있지만, 나는 항상 다른 사람이 나보다 좋기를 바란다. 여러 가지 수행 방법에 대해 모두 알고 있기 때문에 자신의 생활 환경에 적합한 방법을 선택하고, 열심히 수행하며, 너무 멀리 떨어져 있거나 조롱을 하는 것이 아니라, 열심히 수행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수행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수행명언) 이렇게 하는 것은 수행에도 도움이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죄가 극악무도하다. 동시에 불법을 아는 사람은 너를 비웃을 것이다. 왜냐하면 너는 장님이고 이치를 모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