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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철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노트 읽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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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서 노트: 인간 본성에 관한 논고

□댓글/breg

흄 지음, 구안 옮김, 상업출판사 펴냄.

흄은 <인간 본성론>에서 인간의 감각이 인간의 사고와 인지 개념의 유일한 원천이며, 따라서 인간의 인식 대상은 감각 경험의 범위로만 제한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인간이 느끼는 것만이 진정으로 존재하는 것이며, '물질 세계'는 느껴지지 않으므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매트릭스를 연상시킵니다. 사람들은 현실과 인터넷의 경계를 넘나들며 우리가 방정식인지 실제 사람인지 구분할 수 없습니다. 오스카상을 네 번이나 수상한 극작가의 트릭은 이미 1734년에 철학자들에 의해 사용되었으며, 칸트, 헤겔, 후설 등에서도 그 흔적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케찰코아틀이 다음과 같이 말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이론적으로 흄이 우리에게 남긴 것에서 오늘날 우리가 크게 발전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오늘날 중국의 사고방식은 노자와 공자의 시대를 넘어서지 못했기 때문에 우리는 이 주장에 놀라지 말아야 합니다.

다른 한편으로 "인간은 감정만 인식할 수 있기 때문에" 감정에서 발생하는 문제는 인간이 이해할 수 없으므로 알 수 없다는 주장도 있습니다.

이것이 불가지론입니다. (Cisco는 기술 불가지론의 팬입니다. 이 글의 요지와는 무관하게 머릿속에서 번뜩이는 생각일 뿐입니다).

베이컨은 13세기 초에 화약 제조법을 배웠습니다(물론 이 위대한 발명품은 중국에서 전수된 것입니다). 베이컨이 유럽에서 화약을 처음 접한 사람 중 한 명이라고 믿을 만한 근거가 있습니다. 그는 <예술과 자연의 비밀 걸작>에서 화약의 폭발적인 힘을 설명했습니다.

그런 다음 베이컨은 매우 흥미로운 일을 했는데, 바로 아무도 설명할 수 없는 이상한 라틴어 문장에 제조법을 숨긴 것이죠. 나중에 그의 의도는 베이컨이 화약의 출현에 대한 가치 판단을 내릴 수 없게 하려는 의도였다는 추측이 나왔습니다. 미래는 알 수 없으니 질문은 미래로 미루는 편이 낫다는 것이죠. 14세기 중반이 되어서야 독일의 수도사 슈바르츠가 베이컨의 수수께끼를 풀었고, 인류는 처음으로 물리적 힘을 넘어서는 파괴력을 갖게 되었습니다.

역사상 이런 이야기는 여러 번 반복되어 왔으며, 오늘날까지도 인류는 조심스러운 두려움 속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원자력, 컴퓨터, 복제, 구글 등 세상을 바꿀 새로운 기술에 대해 거의 모든 인류가 이런 태도를 취합니다. 예를 들어, 2004년 6월+10월에 미국 회사 AppliedDigital은 미국 식품의약국으로부터 약 1,000명의 미국인의 피부 아래에 RFID 신체 칩을 이식하여 RFID 스캐너를 사용하여 개인 특성을 파악할 수 있도록 승인을 받았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약간 소름 끼치는 일이라고 생각하겠지만, 저도 그렇게 생각했습니다.

인류에게 과학은 이성이 도덕에 해당하며, 우리는 과학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하지만 흄은 우리를 냉정하게 바라보며 이성의 관점에서 도덕을 바라보는 것은 옳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제목:강철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저자:니콜라스? 오스트로프스키

주요내용:이 책의 주인공은 폴? 코차긴, 폴은 학교에서 선생님과 신부에게 쫓겨난 후 우연한 만남으로 토냐와 친구가 된다. 그는 체격이 좋은 주에게 가르침을 받으며 볼셰비키가 빈민 해방을 위해 싸우는 혁명 정당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는 마지못해 토냐에게 작별을 고하고 고향을 떠나 붉은 군대에 입대해 강력한 볼셰비키 전사로 활약합니다. 하지만 건강이 악화되어 오른쪽 다리를 쓰지 못하게 되고, 척추에 입은 심각한 부상은 점점 더 악화되어 결국 하반신 마비가 됩니다. 하지만 그는 이에 굴하지 않고 어려운 작가 생활을 시작했고, 그때부터 새로운 삶을 위한 좋은 출발을 하게 됩니다.

생각: 이 책을 읽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질병이나 좌절을 두려워하지 않는 바울의 불굴의 혁명 정신에 감탄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는 항상 혁명의 대의를 위해 싸웠습니다. 그는 불행히도 장티푸스에 감염된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는 강인한 인내심으로 사선에서 기적적으로 살아 돌아왔고, 주저 없이 인기 있는 직책으로 복귀했습니다.

인생은 구불구불하고 울퉁불퉁한 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생의 여정에서 많은 어려움에 직면하고 실패의 타격과 이해받지 못하는 고통 등에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은 잠시뿐입니다. 장애물을 뚫고 어려움을 극복한 후, 우리가 걸어온 길을 돌아보면 그것이 우리의 삶을 빛나게 한 불꽃이었음을 알게 될 것입니다. "칼날은 갈아서 나오고 매화의 향기는 매서운 추위에서 나온다"는 말이 있듯이 얼마나 많은 영웅과 위인들이 타오르는 불 속에서 단련되었는지 모릅니다. 바울에 비하면 우리가 배움과 삶에서 겪는 어려움은 정말 사소한 것입니다. 우리가 한숨을 쉬고 후퇴해야 할 이유가 무엇일까요?

오늘의 사회는 경쟁이 치열한 정보화 사회이며, 지식 경제가 형성되었습니다. 국제 사회의 관점에서 볼 때 경제와 과학기술을 중심으로 평화와 발전이 시대적 화두가 되었고, 국제 경쟁은 점점 더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모든 국가가 21세기 발전의 고지를 점령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중국은 새로운 기회와 도전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중국의 '시대 따라잡기' 속도가 빨라지면서 중국은 전면적인 회춘의 기회와 도전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중국에는 지식이 풍부하고 의지가 강하며 결단력 있고 혁신적인 인재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지식의 벽을 넘어 앞으로 나아갈 수밖에 없습니다!

제목: 제인 에어

샬롯 브론테

주요 내용: 제인 에어는 부모님이 모두 돌아가시고 다른 사람에게 의존해야 하는 환경에서 살았습니다. 그녀는 어릴 때부터 또래들로부터 다른 대우를 받았고, 월경을 싫어하고, 사촌에게 멸시당하고, 사촌에게 모욕과 구타를 당했습니다... 그것은 아이의 존엄성을 무자비하게 짓밟는 것이었지만 아마도이 모든 것이 제인 에어의 무한한 자신감, 불굴의 정신, 무적의 내면의 힘과 교환 된 것이었을 것입니다. 우리를 때린 남자에게 교훈을 가르쳐서 다시는 감히 그런 사람을 때리지 못하도록 하세요. "로체스터 앞에서 그녀는 겸손한 관리인으로서 결코 열등감을 느끼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자신과 로체스터는 동등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녀는 하인이라는 이유로 다른 사람들로부터 존경을 받아서는 안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로체스터는 그녀의 정직함과 고귀함, 순수함 때문에 세속 사회에 오염되지 않은 그녀의 마음에 감명을 받고 그녀를 동등한 정신으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사람으로 대하며 서서히 그녀에게 깊은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그의 진심은 그녀를 감동시키고 그녀도 그를 받아들입니다. 결혼식 날, 로체스터에게 아내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제인 에어는 로체스터를 떠나야 한다고 느낍니다. 그녀는 "나는 신이 승인한 세상의 법에 순종할 것이며, 내가 술에 취하지 않았을 때 받아들인 원칙을 고수할 것이며, 지금처럼 미치지 않을 것"이라며 "그 자리를 굳건히 지킬 것"이라고 말합니다. 제인 에어가 로체스터에게 떠나야 한다고 말하는 이유이기도 하지만, 더 깊은 내면에는 로체스터를 깊이 사랑하기 때문에 자신이 속았다는 것을, 자존심이 놀림을 당했다는 것을 깨닫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제인 에어가 쏜필드로 돌아왔을 때 저택은 꿈처럼 불타 버립니다. 퐁텐에 도착한 그녀는 마침내 한 손에는 눈이 멀고 다른 한 손에는 장애가 있는 로체스터를 받아들이기로 결심합니다. 세인트 존은 "키가 크고 금발에 아름다운 남자"이지만 제인 에어는 진정한 사랑을 선택하기로 결심합니다. 이는 제인 에어의 독립적이고 거침없는 성격 때문이기도 합니다.

감정: 제인 에어에 대해 전적으로 감탄하고 칭찬합니다. 그녀는 독립적인 성격과 남녀의 정신적 평등을 추구합니다. 자신의 불행에도 불구하고 삶을 사랑하고 자신을 필요로 하는 모든 사람에게 사랑을 전합니다. 사랑, 평등, 진실, 사랑의 순결에 대한 믿음을 위해 그리운 사랑도 단호하게 포기하고 마침내 사랑하는 사람이 영적 평등을 깨달았습니다. 제인 에어의 삶은 감각적이지는 않지만 평범하고 평범하지 않습니다. 제 마음속에서 제인 에어는 지혜로 가득하고 사랑으로 가득 찬 지니처럼 자신의 삶을 극대화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녀의 삶은 혜성처럼 밝고 아름다웠습니다.

제목:사랑의 교육

저자:아미쿠스

주요 내용:이 책은 이탈리아 어린이 아미코의 삶과 학문을 소개하는 책입니다. 아미코의 삶에 대한 다양한 감동적인 이야기, 아미코의 부모님이 일기를 써서 격려하고 영감을 주는 이야기, 선생님은 수업 시간에 10개의 멋진 '이달의 이야기'를 읽어 줍니다. 각 장과 각 섹션은 국가, 사회 및 민족에 대한 사랑에서 부모, 교사 및 친구에 대한 사랑에 이르기까지 "사랑"의 본질을 깊고 설득력있게 보여 주며 모든 측면에서 가슴 따뜻하고 깊은 감동을줍니다. 사랑의 교육에는 지루한 설교도 없고, 장엄한 말도 없고, 선정적인 영웅적 행동도 없습니다. 숯 장사꾼, 석공, 대장장이의 아들, 10대 드러머, 아픈 학생을 둔 선생님 ...... 등 평범하고 착한 사람들의 평범한 일상만 묘사합니다. 평범해 보이지만 현실적이고 믿을 수 있는 이야기는 독자들을 사랑의 세계로 이끌고 사랑을 교육합니다. 이 책은 사랑으로 가득합니다. 부러운 사랑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감상평: <사랑의 교육>에서 저는 암리코 부부의 삶 속으로 들어가 그들이 어떻게 사랑을 배우고, 살아가고, 사랑에 빠지는지 목격했습니다. 그들의 사랑에는 관용, 겸손, 애정, 우정이 담겨 있습니다. 사랑의 교육은 인간적이고 고귀한 사랑이 가장 진실한 교육이며, 교육은 사랑을 승화시킨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사람마다 삶의 경험이 다르고 사랑의 교육을 통해 경험한 감정은 비슷할 수 있지만, 태도와 행동은 다를 수 있습니다.

물 마진 노트 (1) - 술 취한 장문신

송우는 시문경을 죽이고 맹주에게 군사로 보내져 헝포에서 장경과 손어냉을 만납니다. 하지만 그것만으로는 충분히 흥미롭지 않고 송우가 술에 취해 장문선을 두들겨 패는 이 에피소드가 가장 흥미진진합니다.

이 에피소드에서 송우는 개인적인 우정을 위해 머시가 행복한 숲을 되찾도록 도와주러 가는데, 가는 길에 포도주를 세 사발이나 먹습니다. 이 두 가지 포인트는 그가 자신을 내려놓는 감각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장문선을 때리기 전 그의 시시덕거림은 훨씬 더 훌륭합니다. 그가 먼저 와인 장교를 괴롭힌 다음 장문셴에게 시비를 걸고 그를 세게 때린다는 사실은 송우가 거칠고 거친 남자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그는 또한 유혹에 관해서는 몇 가지 세부 사항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는 와인을 세 번이나 바꾼 다음 장먼셴의 배우자가 함께 마시기를 원한다고 말했습니다. 와인이 가득 차면 그는 그들과 싸웠습니다(여기서는 장문선을 포함해서요).

장문선을 죽인 후 그는 장문선이 경찰을 고소할까 봐 두려웠습니다. 장문선에게 세 번째 부탁을 하자 나중에 그가 관리에게 고소해 유락림을 되찾을까 봐 두려워서 맹주를 떠나 이곳에서 살지 말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이것은 송우가 얼마나 조심스러웠는지를 보여줍니다.

물여백(水餘白) 주 - 이링의 네 호랑이

이율제는 송장의 부자가 재회한 것을 보고 어머니가 보고 싶어 이수현의 백장촌으로 어머니를 뵈러 갔다.

가는 길에 가짜 이율지를 위협하는 이귀를 만났습니다. 이귀는 패배하고 아직 90세 노모가 있다며 용서를 구했습니다. 그를 죽이는 것은 자신과 어머니를 죽이는 것이라고. 이율지는 그를 불쌍히 여겨 살려주면서 은 한 닢을 주었다.

작가는 유령 리 같은 사람을 싫어해서 유령 리와 율리를 다시 만나게 하고 율리가 그를 죽이게 한 것 같아요. 하나는 작가가 자신의 분노를 분출하기 위해서고, 다른 하나는 독자들이 율이와 자신을 동일시하고 마치 자신이 율이인 것처럼 영웅적인 분위기로 읽게 하기 위해서죠. 율이가 유령을 죽이는 장면은 멋집니다.

그런 다음 율이지가 엄마를 업고 이링을 건너 호랑이와 싸우는 장면이 최고입니다. 처음에 물을 길으러 갔다가 엄마가 없어진 걸 발견하고 두 다리를 가진 호랑이 두 마리를 발견하죠. 화가 나서 호랑이를 죽였고, 수컷 호랑이와 암컷 호랑이가 따로 복수를 하러 와서 죽었어요.

불행히도 그는 호랑이를 죽이고 자신의 집으로 초대받은 후 체포되었습니다. 이 글을 읽고 나면 우리 모두 리율지를 옹호하고 싶어지는데, 이는 작가의 선한 의도를 보여줍니다.

물 마진 노트 (3) - 원망하는 사자 집

송우는 양구현에 앉아 베이징으로 사업을 하러 갔다. 돌아와서 동생 우다랑이 죽었다는 소식을 들었다. 송우는 의심을 품고 진실을 알아냈습니다. 그는 공무원을 고소하러 갔지만 군청에서 뇌물을 받았습니다. 절망에 빠진 그는 사자의 집에서 우달랑의 복수를 했습니다.

이 이야기의 하이라이트는 그가 마지막 복수를 위해 사이먼 칭을 죽이는 부분입니다. 우달랑은 죽었지만 판진롄과 시문청은 마땅히 받아야 할 결과를 얻었고, 송우는 맹주로 보내져 백성들을 죽이게 됩니다. 당시 조정의 무기력함을 작가가 풍자한 것일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시문청에 대한 작가의 묘사가 너무 '악취'가 나서 읽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두 번쯤 욕을 할 정도인데, 작가가 캐릭터를 얼마나 잘 묘사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물 마진 독서 노트 (4) - 비안징시 칼을 팔다

양은 돈이 없어서 생계를 위해 다른 나라에서 돈을 벌기 위해 칼을 팔아야했습니다. 그가 칼을 팔았을 때 지주인 황소가 백 가지 방법으로 그를 모욕한다는 것을 누가 알았겠습니까? 양은 참을 수 없어서 니우얼을 죽이고 신문사로 갔습니다. 결국 그는 대명부에게 압수당하는 형을 선고받았습니다.

가장 흥미로운 장면은 양지가 칼을 파는 장면입니다. 먼저 누가 칼을 샀는지 물었습니다. 니우얼이 왔을 때 칼을 써보라고 했어요. 니우얼은 그를 방해하고 모욕하기 위해 모든 것을 시도했고 결국 살해당했습니다. 이것은 당시 일부 훌리건들이 어떤 사람들이었는지 알려줍니다. 니우얼의 죽음은 책 속 인물들에 대한 분노를 표출할 뿐만 아니라 책을 읽은 후 독자가 안도감을 느끼게 합니다. 작가가 독자의 심리를 포착하기 위해 이렇게 썼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물 마진 노트 (Ⅳ) - 슌양로 시

송강은 장저우에 도착한 후 션싱타이바오 등과 친분을 쌓았습니다. 어느 날 쉰양로우에서 술을 마시다가 벽에 반시를 쓰고 이름을 남겼습니다. 황원빙은 마침내 사형수인 그를 만났습니다.

이 사건은 독자들에게 송장을 울고 웃게 만듭니다. 나는 그에 대해 뭐라고 말해야할지 모르겠고이 에피소드에 대해 흥미 진진한 것은 없습니다. 단지 작가가 독자가 송장에 대해 아무 말도 할 수 없을 정도로 송장을 쓸 수 있었다는 것입니다. 정말 놀랍습니다. 제가 말할 수있는 것은 송강이 너무 혼란스러워서시를 언급하기에는 너무 혼란 스럽다는 것입니다. 이 에피소드를 통해 다음 에피소드의 배경을 더 잘 설정할 수 있습니다. 송장의시는 그의 뒤에 부서진 법원의 장면을 설정하기 위해 잠시 동안 강탈당했습니다. 사실 다른 사람보다 송강의 시와 함께하는 것이 더 낫습니다. 아무 말도 할 수 없는 상황과 법정을 잘라내도록 더 강력한 주장을 펼칠 수 있는 상황. 그래서 이 에피소드가 좋았다고 생각했어요.

<삼국지연의> <독후감>

"장강은 동쪽으로 굽이치고 물결은 영웅을 쏟아내네 ......"이 말을 들으면 사람들은 4대 고전 소설 중 하나인 <삼국지연의>를 떠올릴 것입니다.

"삼국지연의"의 정식 제목은 명나라의 문인인 뤄관중이 편찬한 "삼국지연의(三國志演義)"입니다.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소설은 삼국지 기록에서 가져온 것이지만 정사처럼 엄숙하지 않고 고대 토속 소설입니다. 삼국지 기록에 비해 삼국지연의는 좀 더 예술적으로 변모했습니다. 아래에서는 이 66만 단어의 걸작을 여러 측면에서 해설해 보겠습니다.

I. 진실과 허구

로맨스와 실제 역사의 가장 큰 차이점은 로맨스가 모두 진실이 아니라 허구라는 것입니다. 삼국지의 로맨스는 7할이 역사적 사실이고 3할이 허구라고 누구나 말하며, 실제로도 그렇습니다. 그러나 허구화, 예술적 수단에 의한 허구화는 역사적 사실을 허구화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예를 들어 관우가 따뜻한 술로 화공을 죽였다는 것은 역사책에 기록되어 있지 않습니다. 또 다른 예는 칼 한 자루로 루소를 만났다는 이야기입니다. 역사책에는 루수가 칼 한 자루를 들고 관우를 만나러 갔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물론 이와 유사한 예는 무수히 많습니다. 조금만 읽고 분석해 보면, 이러한 허구의 줄거리는 대부분 소설에 묘사된 인물의 무대를 설정하기 위한 것입니다. 실제 인물이 공식 역사에서 말하는 것처럼 묘사되면 일부는 작가의 정치적 이념적 견해와 상반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작가는 날것 그대로 허구화하지 않고 허구화하면서 줄거리의 개연성과 일관성에주의를 기울 였기 때문에 읽은 후 장면에 몰입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대체로 작가는 이러한 글쓰기 측면에서 상당히 성공적이며, 이러한 플롯은 작가의 주관적인 바람의 일부도 보여줍니다.

둘째, 신격화와 악마화

삼국지연의 등장인물들은 실존 인물이 아니라 공식 역사에서 가공된 인물들인데, 그 중에는 신격화된 인물과 악마화된 인물들이 있습니다.

신격화된 캐릭터의 대표적인 인물은 제갈량과 관우입니다. 제갈량은 신탁으로, 관우는 충성스럽고 의로운 인물로 신격화되어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저자가 왜 이 두 인물을 신격화하는 데 집중하는지 간략하게 비교하고자 합니다.

주유는 남송 시대의 유명한 합리주의자로, 삼국지의 정통으로 여겼던 인물입니다. 천소부터 시작해서 주유가 이전에 가지고 있던 대부분의 견해는 조비를 정통으로 여겼습니다. 주유 이후 왕과 대신, 백성들은 주유의 견해가 유교에 부합하고 지배층이 받아들일 수 있는 것이었기 때문에 받아들이기 시작했습니다. 뤄관중도 주에 동의했습니다. 따라서 그가 신격화한 대부분의 인물은 '한족'에 충성했습니다. 그 중 제갈량은 '지혜'의 화신이고 관우는 '충성'과 '의로움'의 화신이라고 썼습니다. 그래서 도광의 통치자들은 삼국지연의의 영향을 받아 관우에게 사후에 30자 이상의 칭호를 부여했습니다.

비방은 기본적으로 신격화입니다. 예를 들어 역사적 영웅 주유는 젊은 나이에 죽었지만 삼국지연의에서는 그를 질투심 많은 사람으로 묘사합니다. 대부분의 미화는 신격화에 의해 시작됩니다.

셋째, 인물과 단서

"삼국지연의"의 큰 성공 중 하나는 주걸량, 관우, 장비, 유비, 조운, 조조, 주유, 미후 등 독특한 개성을 가진 많은 인물들을 성공적으로 묘사했다는 것입니다. 작가는 캐릭터의 특징을 반영하기 위해 상세한 묘사를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장비에 대해 쓸 때 70장에서 저자는 장비의 신중한 전투 사례를 자세히 묘사하고 설명하면서 제갈량과 유비의 대화를 추가하여 제갈량의 뛰어난 지혜를 보여줍니다.

「삼국지연의」가 수많은 인물과 그들 사이의 복잡한 관계를 제대로 다룰 수 있는 이유는 작가가 실제, 상상, 상세, 축약, 보간, 플래시백 등의 기법을 사용하여 글을 쓸 뿐만 아니라 단서를 따라 서술하는 문학적 기법을 사용했기 때문입니다. 삼국지연의의 주요 줄거리는 촉한 정권의 성립과 멸망, 그리고 진나라에 삼국이 반환되기까지의 과정이며, 여기에는 단서가 산재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적벽대전에서 작가는 유비, 손권, 조조라는 세 줄로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이 세 줄은 서로 연결되어 있으며, 한 장에서 한두 줄만 설명하지 않습니다. 서로 얽혀 있으면 독자는 한 줄만 읽는 것이 아니라 일관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넷째, 봉건주의와 왕권

삼국지연의에 표현된 정치 사상 중 하나는 전형적인 유교, 즉 왕의 길과 자애로운 정치를 장려하는 것입니다. <삼국지연의>에서 허구화된 이야기의 대부분은 이러한 사상의 표현에 할애되어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작가는 작품 속에서 '충성'과 '의리'라는 일련의 예술적 이미지를 대담하게 창조해냈습니다.

첫 번째는 제갈량입니다. "삼국지연의"에 묘사된 제갈량은 "충성"과 "지혜"의 화신이며, 특히 제갈량의 "지혜"의 저자이지만 과장된 측면도 있습니다.

당시 지주 계급 지배 집단에 속한 제갈량은 문제에 민감하고 대담하며 수완이 뛰어난 사람입니다. 하지만 그는 실천을 중시했기 때문에 이러한 덕목을 갖추었습니다. 예를 들어 조조가 경주를 점령하고 군대를 이끌고 남진할 때 제갈량은 손권에게 상황을 분석하여 조조의 확실한 패배를 예측했는데, 이는 제갈량이 전투 전에 적과 우리의 강점과 약점을 정확히 비교했기 때문입니다. 또 다른 예로 제갈량의 '공성 작전'은 양측 장수들의 상황을 분석하고 사마의가 "평생 신중하고 신중하며 결코 위험을 감수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사마의가 자신을 오랫동안 잘 알고 있다는 점을 이용하여 매우 '위험한' 접근 방식을 취한 것입니다. "사마의가 자신에 대한 오랜 지식을 활용하여 위기에 대한 '위험한' 해결책을 제시합니다. 그러나 저자는 더 많은 장에서 제갈량을 '예언자'로 묘사합니다. 예를 들어, 제갈량의 "천문현상 야간관측"과 "소매를 걷어 올리라"가 여러 번 등장합니다. 그리고 "일곱 별의 제단 제사 바람"에서는 훨씬 더 터무니없는 묘사가 있습니다. 비슷한 문제가 "영리한 여덟 줄의 제단", "반 돌 희생 여의", "우 간싱", "딩준산 쇼 성도"에서도 발견됩니다.

관우는 삼국지연의에도 등장하는 인물입니다. 작가의 펜을 통해 관우는 삼국지에서 조운, 황종과 대등한 위치에 있는 군 장군에서 삼국지연의에서 영웅적이고 충성스러운 영웅으로 탈바꿈합니다. 이런 식으로 관우를 미화함으로써 삼국지연의는 '충성'과 '의리'라는 봉건적 이데올로기를 전적으로 홍보하고 있었습니다. 삼국지연의 이후 관우는 봉건 지배층의 이상에 완전히 부합하는 인물이 되었고, 시민 사회에서 관우의 영향력은 점점 더 광범위해졌습니다. 명나라와 청나라의 통치자들은 여러 차례 그를 '대황제'라고 불렀고, 곳곳에 그를 위한 사당을 세웠습니다. 이는 관우가 주창한 '충성'과 '의로움'에 대한 묘사가 봉건 통치자들의 요구에 어떻게 부합했는지 명확하게 보여줍니다.

또한 봉건 군주를 섬기는 것을 옹호하기 위해 삼국지연의는 동탁, 왕자후, 장비 등 소위 '충신'으로 불리는 일련의 인물들을 묘사했습니다. 이들은 한나라의 시황제를 섬기기 위해 '국가의 반역자'인 조조를 제거했고, "9개 부족이 몰살당했지만 불평이나 후회가 없었다"고 합니다. 저자는 이들을 모범적이고 불멸의 인물로 선전했습니다. 또한 장웨이와 다른 인물에 대해 글을 쓸 때는 봉건적 '효'를 옹호했고, 손부인과 다른 인물에 대해 글을 쓸 때는 봉건적 '절제'를 옹호했습니다. 따라서 삼국지연의에 묘사된 인물들은 작가의 사회정치적 관점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동사(동사의 약어) 시와 시가조

삼국지연의 또 다른 큰 성공은 수많은 시와 노래가 등장한다는 점입니다. 붉은 방의 꿈보다는 그 수가 적지만 걸작이 부족하지 않습니다. 일부 시는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소개되는 반면, 다른 시는 등장인물의 노래나 글에 등장합니다. 예를 들어 제갈량이 쓴 "하늘은 둥근 덮개 같고 땅은 체스판 같네 ......"(37장)가 있습니다. 또 다른 예로 "조조는 간신이고, 주랑은 잠시 속았다 ......"(45장)는 조조가 실수로 채모와 에디 장을 죽이기 위해 포섭되었다는 이야기입니다. 첫 단어인 '린장셴'은 매우 강력해서 독자에게 경외감을 느끼게 합니다. 읽고 나면 멈추고 싶고, 멈추고 싶은 느낌이 듭니다. 본문 마지막에 나오는 '고풍(古風)'이라는 시는 한 세기 동안의 삼국의 흥망성쇠를 육십육만 단어의 긴 서사시로 요약한 것입니다. 화려한 어휘는 없지만, 운율이 있는 후렴구처럼 독자로 하여금 삼국지를 되새기게 합니다. 마지막 몇 줄은 '일의 연속은 무한하고, 일의 수는 피할 수 없다'는 작가의 역사 인식과 사상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기도 합니다. 삼족오가 꿈이 되어 후손들이 불평할 것이다." 독자에게 무한한 환상을 남긴다.

요컨대, 삼국지연의는 홍루몽 이후 4대 고전 소설 중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삼국지연의는 중국 민족에게 깊은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강철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라는 책을 내려놓을 수 없었습니다. 폴 코차킨의 집념이 얼마나 대단한지! 이 책을 읽으면 강철의 품질이 '자본화'되어 있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폴은 매우 힘든 삶을 살았습니다. 그는 앞을 보지 못했지만 책을 쓰겠다고 고집했고, 자신을 동정하지 않았습니다. 책에 따르면 그는 열심히 작업한 원고를 잃어버려 매우 좌절했지만, 다시 마음을 다잡고 끈기와 인내로 대작을 완성했다고 합니다. 이 책에는 "사람의 목숨은 가장 소중하다"는 유명한 명언이 있습니다. 그가 뒤돌아보면 아무것도 하지 않은 것을 후회해서는 안 된다 ...... "바울은 힘의 화신입니다. 바울을 비교하고 자신을 생각하면 얼굴에 열이 폭발하는 것을 느낍니다. 올해 새해 첫날 모든 가정이 축제 분위기에 빠져 있었지만 우리 집은 매우 추웠던 것을 기억합니다. 아빠는 일과 여행으로 바쁘고 엄마는 병으로 누워 계셨죠. 밖에서 아이들이 노는 소리를 들으며 눈가에 눈물이 고이는 순간, 눈물이 '바스락' 하는 소리가 났습니다. 어머니는 눈물을 흘리는 저를 보시고 침대 옆에 있는 책을 가리키며 "쉔쉔, '철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책 다 읽었니?"라고 물으셨어요. 저는 다시 책을 넘겼고 바울의 모습이 다시 나타났습니다. 그래, 나도 강한 사람이 되어야겠다! 가족을 위해 문제를 해결하고 요리를 하기로 결심했어요. 엄마는 미소를 지으며 제 손을 꼭 잡고 "넌 정말 우리 집안의 가장이야!"라고 말씀하셨어요. 저는 "강철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라는 책을 가리키며 "이 책이 저를 가르쳐줬어요!"라고 말했습니다.

어려움에 움찔할 때마다, 낙심하고 눈물을 흘릴 때마다 폴의 키 큰 모습을 떠올리며 진짜 강철로 거듭나려고 노력합니다!

나는 문학 읽기를 좋아합니다. 얼마 전 친구의 집에서 새로 출간된 <어머니의 마음>을 보았습니다. 아름다운 표지와 황금빛 제목에 한눈에 반해 친구가 읽든 말든 상관없이 책을 빌려 읽었습니다. 처음에는 책을 한 글자 한 글자 읽어 내려가려 했지만 어느새 책에 묘사된 시원하고 아름다운 러시아 풍경에 빠져들었고, 이타적이고 용기 있고 강한 어머니의 마음에 더 큰 감동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저는 넋을 잃고 한숨을 쉬며 망각의 독서의 세계로 들어갔습니다. 코끼리에게는 보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 단어는 러시아 사회 생활의 수천 가지 풍미와 어우러져 번역가가 세계 프롤레타리아 혁명의 행진으로 가볍고 자유로운 단어로 연주합니다. 이 책을 칭찬하는 데 어떤 단어를 사용할 수 있는지 모르겠고, 칭찬의 아름다움과 광범위한 의미를 표현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저는 여기서 멈추고 독자들에게 직접 경험해 보라고 요청해야 합니다! 더 많은 독자들이 이 책을 즐기고 더 많은 것을 얻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책의 아름다움을 더하기 위해, 2페이지 역자 서문의 여덟 번째 줄에서 "미망인"이라는 단어를 "잃어버린"으로 잘못 표기한 부분, 154페이지의 "영원히" 장과 154페이지의 "아내" 장이 이 책과 같은 방식으로 쓰여지고 영어로 번역된 책의 아주 좋은 예라는 점 등 책의 편집과 레이아웃에 여전히 오류가 있다는 것을 지적하고 싶습니다. 154페이지 9줄의 "영원히" 장에서 "가혹한 시험"이라는 단어는 "가혹한 시험"으로 읽어야 하며, 여러 곳에서 "앉다"와 "자리"를 구분하지 않고 있습니다. "좌석" 등으로 표기해야 합니다. 사소한 누락에 불과하지만 반복적으로 텍스트를 검토하는 것을 좋아하는 독자는 약간의 아쉬움을 느낄 것입니다. 증보판에서 수정되기를 바랍니다.

"일본 잔디"를 읽으며

오늘 저는 깊은 감동을 받은 기사를 읽었습니다. 대략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억새는 자신이 못생겨서 아무도 알아주지 않는다고 생각하여 지나가던 할아버지에게 아름답게 꽃을 피우게 해달라고 기도했습니다. 할아버지의 소원이 이루어지자 아이들은 옥잠화를 손으로 꺾었고 옥잠화는 고통스러워했습니다. 옥잠화는 다시 울었습니다. 노인이 다시 지나가자 풀은 노인이 단번에 키가 자라게 해달라고 기도했습니다. 소원을 이루자 바람이 너무 세게 불어서 풀은 온몸에 멍이 들었습니다. 풀은 울고 있었고, 노인이 다시 지나가자 풀은 노인을 향해 원래의 모습으로 되돌아가게 해달라고 기도했습니다. 노인은 만족하며 고개를 끄덕였다.

이 기사는 우리의 삶을 바탕으로 합니다. 사람들도 마찬가지입니다. 누구나 완벽하지 않습니다. 아름다워지고 싶다면 폭풍우를 이겨내야 합니다. 집에 돈이 있으면 도움이 될까요? 돈으로 모든 것을 살 수는 없습니다. 성공하고 싶다면 돈으로 살 수 없습니다. 반대로 가족이 가난하다면 수단으로 부자가되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자신의 기술로만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못생긴 사람이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아름다워지기 위해 성형 수술을하고 스킨 케어 제품을 유용하게 구입합니까? 아름다움은 외모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영혼의 아름다움을 의미합니다.

기억하세요:마음의 순결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없는 것을 요구하지 말고 있는 것만 요구하세요.

서유기 읽기

서유기에 따르면 당산장은 서학을 전파하기 위해 서역으로 배움의 길을 떠났다고 합니다. 가는 길에 그는 손오공, 저팔계, 사마의라는 세 명의 강력한 제자를 데리고 갔습니다. 이들은 당나라 스님을 위해 귀신을 쫓아내고 서역으로 경전을 구하러 떠나는 당나라 스님을 보호하는 노력을 아끼지 않았으며, 81번의 어려움 끝에 마침내 천주의 여인사에 도착하여 경전을 구하고 불로장생하게 됩니다.

이 책은 정말 상상력을 극한으로 끌어올리는 책이고, 그 안에 있는 이야기는 어렸을 때부터 TV 드라마를 통해 알고 있던 이야기입니다. 지금 보면 문득 고대인들이 정말 대단하고 상상력이 풍부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 책의 서문에서 서유기 이야기는 시대를 거쳐 사람들의 끊임없는 풍요로움에 따라 완성되었다고 하는데, 그 모든 시대 사람들의 상상력에서 고대 중국인들의 풍부한 지혜를 볼 수 있었습니다. 손오공은 생생한 캐릭터입니다. 때로는 그가 요정이 아니라 우리 곁에 사는 살아있는 사람 같다는 느낌도 듭니다. 돼지의 단점이 훨씬 더 사랑스러워지는 것 같습니다. 이 책은 정말 매력적입니다.

최근 '역사를 잊지 말아요'라는 책을 읽고 가슴이 뭉클하고 뿌듯함과 기쁨으로 가득 찼습니다. 우리 중국 애국자들의 키 큰 모습이 하나하나 떠올랐어요. 왕얼샤오가 불굴의 의지로 피를 흘리며 우리에게 길을 열어준 것을 아직도 기억합니다. 그는 적의 살인에도 굴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전쟁의 작은 영웅이었습니다. 부모의 품에 안겨 천국의 기쁨을 누려야 할 또래의 아이는 전쟁이라는 잔인한 적을 만났습니다. 도망칠 수도 있었지만 적에 대한 증오심 때문에 혁명의 승리를 위해 목숨을 걸었습니다. 그는 일본군의 총구가 자신을 겨누어도 두려워하거나 울지 않았어요. 정말 용감한 작은 영웅입니다! 저는 충격을 받았습니다. 그의 부모님은 하늘나라에서 그를 행복하고 자랑스러워할 거라고 확신합니다. 그들은 이 세상에서 결코 흔들리지 않을 멋진 아들이 있습니다! 두 번째 초등학교와 비교하면 우리는 천국이자 지옥입니다. 우리는 얼마나 행운과 축복을 받았습니까! 우리 삶에는 전쟁이나 증오가 없으며 행복 만 있습니다. 우리에게는 부모님의 사랑, 선생님의 보살핌, 조국의 양육이 있습니다 ... 우리는 과학과 문화를 읽고 배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이 모든 것은 두 번째 초등학교에서와 같이 목숨을 걸었던 영웅들의 피로 우리를 위해 구입했습니다! 전쟁의 영웅들, 당신의 피는 헛되지 않았습니다. 오늘의 햇살을 향한 길을 닦은 것은 바로 당신입니다. "우물을 파는 것을 잊지 않고 물을 마시는" 여러분의 친절은 우리 마음속에 있습니다. 우리는 이 아름다운 생명을 소중히 여기고 과학적, 문화적 지식을 잘 배워야 합니다. 우리는 조상들의 발자취를 따라 우리 시대에 조국에 공헌해야 합니다. 중국, 이륙하라! 여러분의 더 큰 번영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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