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약영 도둑 이다.
원작 소설은' 설, 집에 가라' 라고 불리며' 사람이 길에 있다' 와 비슷한 도로 영화이다.
결국 그녀는 똑똑하게 이름을 이것으로 바꿨다. 터무니없이 높다고 말할 필요도 없고, 뒤에는 또 다른 숨겨진 흥행과 예상치 못한 점수가 있다. 줄거리만으로 볼 때, 이것은 분명히 관중이 속아 넘어간 가장 심각한 시기이다.
많은 사람들이 이름 때문에 이 영화를 본다. 나처럼 영화관에 가서 이 영화가 말하는 이야기가 자신의 계략과 일치하는지 직접 확인해야 한다.
그런 다음 "나중에 우리" 의 대부분이 "이전 우리" 에 관한 것임을 발견했습니다.
가지각색의 녹색가죽 기차에서 섣달 그믐날 함께 불꽃놀이를 보는 동북설에는 N 개 구역으로 나뉘어 있는 베이징 대여실에서 전 남자친구의 전 여자친구의 작은 점들이 영화찬란한 멜로디에 서서히 펼쳐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이 이야기는, 우리가 함께 쫓던 그 소녀들처럼, 우리가 결국 사라질 청춘, 그리고 그 해의 총총함은 추억의 열풍을 불러일으켰고, 동시에 흥행고가 높았고, 평론이 엇갈렸고, 결말이 비슷할 운명이었다. 사랑하는 두 사람은 어쨌든 함께 할 수 없었다.
2.
내가 십 대였을 때, 처음으로 "나중에" 를 들었다. 다만 곡조가 밋밋하다고 느껴서 가사를 알아들을 수가 없다.
다행히 유약영 목소리는 높고 화려하지 않아 이 노래는 모방하고 노래하기 쉽다. 그래서 쇼핑몰이나 라디오에서 10 여 년 동안 나는 이 노래 연주를 포기한 적이 없다. 어느 80 이 나중에 노래를 부르고 자라지 않았습니까? 나는 처음에 내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몰랐지만, 나는 이미 그 속에 있었다.
이제 유약영 들은 우리에게 교훈을 주었다. 당시에는' 나중에' 라는 노래를 부르는 젊은이가 없었고, 지금은' 나중에' 를 가진 중년층이 이야기를 했던 영화를 보았다.
그때, 나는' 나중에' 의 가사를 잘 불러서 책상 위에 쓰고 일기에 쓰고,' 사후의 사랑' 처럼 KTV 에서 노래를 불렀다. 은은하고 느긋한 전주곡을 듣자마자, 나는 춤을 추기 시작했다. 나중에는 한 세대가 실패하고, 형성되지 않고, 사랑의 감정과는 달리, 심지어 알려지지 않은 많은 비밀을 숨겼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어렸을 때 "치자꽃의 하얀 꽃잎이 내 파란 주름치마에 떨어졌다. 사랑해, 네가 속삭였다. 나는 고개를 숙이고 향기를 맡았다." 라는 말을 좋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사랑명언). " 직접 경험했기 때문이 아니라 그 장면을 동경하기 때문이다.
뒤의 압운이 단정한 문장을 나는 여전히 이해할 수 없다. 마음대로 한 마디 부르면 나 자신이나 주변의 많은 불쾌한 인생 경험을 떠올리게 된다. 일반인에게 이런 사람을 현혹시키는 목적은 기본적으로 작용한다.
3.
흑백과 컬러가 얽힌 화면, 역사와 보간은 이 영화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곳이다.
이야기는 2008 년 설날에 일어났는데, 당시 샤오샤오 () 와 검경 () 은 모두 22 세였다.
색계에서는 웃음이 자유롭지 않고, 고생이 깊어 술을 마시고 카드놀이를 하며 욕을 한다. 학력이 높지 않아 옷차림이 과장되고 저속하다. 완전한' 달에 9 일, 오양포거북' 한마디도 알아듣지 못하지만, 베이징에서 죽은 작은 이상이 있다. 그녀는 북경인과 결혼하고, 큰 집에 살고, 돈 많은 아내가 되고 싶었지만, 현실에 속고 상처를 입었는데도 여전히 소장처럼 강해서 패배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수십 년 동안 그녀는 줄곧 불처럼 발버둥쳤다.
그녀가 가장 잘하는 것은 물건을 파는 것이고, 더 잘하는 것은 사람을 속이는 것이다.
그녀는 임대집 칸막이에서 오르가즘의 목소리와 동작을 가짜로 만들어 이웃들에게 질투와 불만을 느끼게 할 수 있다. 그녀는 설날에 공제될 때 여자친구로 가장할 수 있고, 줄곧 그녀의 아버지를 걱정할 수 있다. 그가 부자인지 아닌지는 중요하지 않다. 헤어진 후 다시 여자친구로 가장하여 집에 가서 설을 보낼 수 있다. 누구에게도 들키지 않는다.
그녀는 키가 작고 키가 작고 작은 꿈이 있지만 성숙하고 집착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 청을 만나 만난 후, 그녀가 베이징에서 뿌리를 내리고 있던 꿈은 조용히 변해, 그들이 평생 함께 있기만 하면 아무리 가난해도 상관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그녀는 여전히 청을 만나겠다고 거짓말을 하고, 줄곧 그에게 말하지 않았다.
부드럽고 내성적이고, 담배를 피우고, 게임을 하고, 늙은 스승을 보고, 전형적인 직남인 남자를 똑똑히 보아라. 그의 꿈은 더 많은 사람들이 그의 게임을 보고 새벽의 꿈을 이루게 하는 것이다. 나는 그가 녹색 가죽 기차에서 쇼쇼를 처음 만났을 때 그의 감정이 그녀의 마음속에 뿌리를 내렸다고 추측한다.
청을 보는 것은 비현실적인 세상에서 게임 프로그램을 하는 데 가장 뛰어나지만, 진짜로는 죽을 지경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는 너무 가난해서 어룡이 뒤섞인 임대집에서 살았고, 새벽 노숙할 때 그녀를 받아 옥처럼 지키고 싶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새벽이 새 남자친구를 찾았을 때 그녀를 축복했지만, 그녀가 계속 새 남자친구를 사귀는 것을 막지 못했다. 실연 후 여성가발을 쓰고 그녀를 즐겁게 했다. 그녀가 사람을 때릴 수 있었던 것은 다른 사람들이 효효효가 일본 여배우 XX 사쿠라처럼 생겼다고 말했기 때문이다. 그녀는 바로 그녀를 위해' 9 일 달에 오르고, 오양은 거북이를 잡는다' 는 것을 원하는 사람이다.
내가 이렇게 새벽을 사랑하는 것을 보고, 나는 줄곧 새벽을 무시했다. 그는 반복적으로 샤오샤오 들에 게 물어, 난 정말 당신이 원하는 되 고 했어요. 그러나 나는 답을 얻을 수 없다.
화성에서 온 남자와 진싱 출신의 여자는 항상 다른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다. 검경은 샤오샤오 () 가 베이징 호구 (), 큰 집 () 등 극히 물질적인 것만 원하고, 샤오샤오 () 가 가장 갈망하는 것은 검경 () 이 깊이 사랑하는 것이지 퇴폐, 불안, 급공이익, 엉뚱한 냉폭력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처음으로 북경으로 돌아오는 길에, 그들은 차를 렌트할 때, 청청이 그렇게 슬퍼하는 것을 보았다. 웃으면서 그를 위로해 괜찮아, 괜찮아. 그러나 그는 샤오샤오샤오가 모든 학우들처럼 그를 업신여기고 가난하다고 잘못 생각했다. 그래서 효효진이 정말로 그와 헤어진 지하철에서 그는 샤오샤오를 쫓았지만 맞아 죽어도 차에 타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그는 그가 새벽과 함께 있을 수 없다고 생각하여, 반드시 그가 큰 집에 도착할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고 생각한다.
내가 모르는 것은 그 순간 그가 새벽을 놓쳤다는 것이다, 즉 일생을 놓쳤다는 것이다.
길가에 앉아 국수를 먹는 샤오샤오, TV 에서 전 남자친구가 인터뷰하는 것을 보고 천진한 소년의 탈바꿈을 직접 목격하고 꿈을 실현하는 데 도움을 주었지만, 그의 꿈은 더 이상 그 자신의 것이 아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윤은이 켈리를 찾지 못한다면 그의 세계는 무색이 될 것이다.
다시 만날 때는 아직 무사히 귀가하지 못한 비행기였다. 항공편이 연착된 호텔에서 샤오샤오, 검경의 추억, 쓰라린 추억에 대해 이야기하고, 예전의 자신을 웃으며, 검경 아들의 동영상 검사에 의해 쓸려갔다.
헤베 상: 저는 변할 것 같아요. 사랑을 더 잘 알 것 같아요. 결국 우리는 오랫동안 사랑했던 친구가 되었다.
그래서 우리는 10 년 후 1 등석을 선호하는 고부미남판을 보았고, 10 년 후 곱슬머리 이코노미석 임대집을 꾸미는 미소를 보았다. 그들의 세계는 무색이었다.
4.
한번은 개미처럼 베이징에서 떠돌아다녔는데, 그들은 라면 한 그릇을 즐겁게 나누었다. 대여실에서 섹스를 하는 비명소리가 그들의 이웃보다 더 득의양양하다. 겨울에 그들은 뭉쳐서 몸을 따뜻하게 하고, 오랫동안 얼어서, 마치 전 세계를 소유하고 있는 것 같다. 그들은 자신의 아이처럼 아래층에서 낡은 소파를 주웠다. 나중에 그들이 다시 이사를 갔을 때 소파가 버려졌고, 두 사람의 가장 소중한 물건도 없어졌다.
솔직히 울고 싶었지만 호텔 밖에서 장시간 교환선을 참았다.
대사가 낭랑하고, 낭랑하지만, 간신히 비현실적이다.
어느 헤어진 후 재결합한 연인이 동거 커플처럼 상대방에게 그렇게 많은 질문을 하도록 강요합니까? 사랑을 위해 고생하고 후회한 연인은 몇 년 후에 누가 옳고 그른지 분간할 수 없는 지난 일을 회상하고 싶어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어느 선수가 그해 함께 할 수 없었던 진짜 원인을 확실히 말할 수 있을까?
재회하는 장면은 상대방의 거절을 감히 알아보지 못하거나, 당신의 눈에 수줍은 눈빛이 되어서는 안 되며, 당신의 마음속으로는 수많은 말이 되어서는 안 되며, 오랜만에 서글픈 서글픔으로 변할 수도 있고, 상대방으로부터 사실을 숨기는 미소도 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오월천 노래: 아마 기억하시겠지만, 아마 당신은 이미 잊어버렸을지도 모릅니다. 그렇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노래명언) 나는 단지 네가 앞으로 행복할 것을 기대하고 있을 뿐이다. 이것이 내가 가장 원하는 것이다.
이유는 무의미하고 기억은 이미 흐릿하다. 그들에게 속한 화면, 조급해하지 않는 포옹, 마지막에 서로 축복의 안녕이 최선의 결말이다.
이 영화에는 많은 결점이 있다. 예를 들면 줄거리가 보통이고, 이야기는 진부하고, 장력이 부족하다. 고명하고 수려한 주동우, 주신 복제품처럼 생겼다. 그의 눈빛은 주신 만큼 공허하지는 않지만, 그의 관통력과 폭발력은 매번 사람을 놀라게 한다. 징보란 (WHO) 는 여전히 정상적으로 발휘되고 있다. 이 드라마는 이전 영화가 출중하지 않았다고 하지만 밀크티가 배우를 양성하는 능력은 여전히 좋다. 대체감이 넘친다.
전편은 세 주인공밖에 없는데, 각각 청을 보고 청아버지를 만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청을 보는 아내에게 안타까움을 느낀다.
이름이 굳어지지 않은 그 여자, 임신할 때 함께 집에 가서 설을 보내고, 시력을 잃은 아버지에 합격한 여자, 남편이 탈선할까 봐 걱정했던 그 여자, 아들 1080 도 영상으로 보초를 서고 싶었던 그 여자, 하루 종일 남편의 귓가에 잔소리를 했지만 남편이 다른 사람을 생각하고 있는 여자를 몰랐다.
나는 영화를 보고 나면 눈물이 없는 줄 알았다. 새벽이 마침내 임대집에 앉아 청강 아버지가 쓴 편지를 읽었다. 그림이 청강의 낡은 식당으로 옮겨졌을 때, 아버지의 눈빛이 흐려져서, 나는 종이에 편지를 쓸 때 거의 눈물을 글썽였다. 나는 청강 일가에 감동되어 청강의 성숙함과 영원히 새벽을 잃는 것을 안타까워했다.
5.
샤오샤오는 차 안에서 울며 검경에게 말했다. 보고 싶다. 검경은 나도 마찬가지라고 말했다. 샤오샤오가 말했다. 내가 말하고 싶은 것은 네가 보고 싶다는 것이다. 그리고 나는 묵묵히 울었다. 아마도 이 결말을 아는 것은 쌍방에게 가장 좋은 해석이다.
천이쉰 상: 저는 이미 제가 하고 싶은 말을 했습니다. 너도 알다시피, 이것으로 충분하다. 마침표가 없어서 완벽해요. 왜 이야기를 오해하고 끝내지 않았습니까?
나중에, 메이옌팡 는 그녀의 첫사랑 이지만, 인연 없이 조문탁 을 다시 보았다;
나중에 나나와 유엽, 한때 왕자와 신데렐라 사이의 아름다운 사랑이라고 불렸지만, 더 이상 달라졌습니다.
나중에 엄청하 () 과 진한 () 은 18 년의 고된 시련을 겪으면서도 여전히 갈라지고, 각자 집안과 자식이 있는데, 마치 한 번도 만난 적이 없는 것 같다.
나중에 왕옥아는 혼자 캐나다에 살았지만 여전히 치친 가족과 친구처럼 서로를 방문했다.
나중에, 주신, 이 말은 이대제와 결혼한다고 하는 나방이 하룻밤 사이에 미국의 고성원과 결혼했다.
나중에, 유약영, 손에 깨진 연 처럼, 높은 비행. 그를 다시 만났을 때, 그는 무릎을 꿇고 신작과 몇 마디 진승에 의해 희미해지면 눈물을 걷잡을 수 없었다.
나중에 소년은 자라서 덜 익은 여자와 결혼하여 넓은 부뚜막 앞에서 손을 씻고 국을 끓이고, 아이가 잠든 것을 보고 울고, 가끔 감정이 불륜을 저지르거나, ...
나중에 소녀들은 여전히 몸을 뒤척이며 전 남자친구를 이겼다. 임대 주택, 독자는 늦은 편지지 를 보내, 큰 집과 베이징 호적을 그리워하고, 가끔 후회하거나 ...
6.
왕소보는 이렇게 말했다. "나중에야 비로소 인생이 천천히 망치에 부딪히는 과정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사람은 나날이 늙어가고, 날이 갈수록 사라지기를 바라며, 결국 망치로 망치진 소처럼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중에, 우리는 많은 결말을 가졌지만, 모두 사랑과는 무관하다. 나중에 우리는 자라서 사랑하는 사람이 함께 있지 않다는 사실을 받아들이고 행복한 이야기가 이야기가 이야기가 아니라는 말의 의미를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우리는 베이징에 큰 집, 호적, 사업, 모든 것이 있지만 더 이상 없다.
나중에 나는 네가 원하는 모습이 되도록 노력했지만, 아쉽게도 너는 이미 예전의 네가 아니다. 나중에 나의 가장 큰 후회는 너의 후회가 나와 관련이 있다는 것이다. 나중에 나의 가장 큰 슬픔은 너를 위해 아무것도 할 권리가 없다는 것이다.
나중에, 우리는 아무것도 없었고, 오직 예전의 우리뿐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