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 방의 꿈은 젊은 봉건 귀족 지아 바오 유와 린 다이유의 사랑 비극을 주선으로 삼고 지아, 쉬 및 기타 가문이 번영에서 쇠퇴로 발전하는 역사를 통해 18 세기 중반 중국의 광범위한 사회 현실을 깊이 반영하고 봉건 사회의 다양하고 복잡한 모순과 투쟁에 집중하고 봉건 지배 계급의 죄악을 폭로하여 다음을 드러냅니다. 붉은 방의 꿈은 봉건 사회의 불가피한 붕괴의 역사적 추세를 드러냅니다. 붉은 저택의 꿈에서 사랑의 독특함은 첫째, 남녀 주인공의 독특함에 의해 결정됩니다. 둘째, 이전의 모든 사랑 이야기와는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바오다이의 사랑의 비극은 피할 수 없습니다. 한편으로 지아바오위와 린다이위의 사랑의 비극은 개인의 자유를 추구하는 초기 민주주의 이념과 부패한 봉건주의 사이의 모순을 반영합니다. 그 시대의 가장 중요한 사회 문제를 반영하며 봉건주의에 대한 피비린내 나는 기소이자 새로운 사회와 삶의 이상에 대한 성찰과 추구입니다. 반면에 지아바오위와 린대위의 사랑의 비극은 바오다이의 사랑의 비극에서 보듯이 모든 존재의 냉정한 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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붉은 저택의 꿈의 텍스트는 봉건 사회에 대한 비판이 심오할 뿐만 아니라 그 범위도 매우 넓습니다. 조슈진은 봉건 사회에 존재했던 많은 문제들, 즉 규정, 도덕과 법률, 문화와 교육, 종교적 신념, 사상적 개념, 심지어 관습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하게 성찰합니다. 그 방대한 범위는 봉건 사회에 대한 백과사전과도 같습니다. 왕시롄이 말했듯이 "붉은 저택의 꿈은 다른 소설에 뒤지지 않는 포괄적인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라고 할 정도입니다. ("붉은 저택의 꿈")(1) 이 소설에서 지아바오위와 린다이유의 사랑 비극은 독자의 동정심과 감정, 깊은 생각을 불러일으킵니다. 조슈친은 이 사랑의 비극을 표현할 때 비극적 갈등을 피상적이고 표면적인 갈등 상태로 두지 않고, 린다이위와 지아바오유의 대립과 주변 환경을 사실적이고 섬세하게 묘사한다.
I. 붉은 저택의 꿈에 담긴 사랑의 비극
린다이위가 처음 지아 집에 왔을 때, 그녀가 지아 집의 며느리가 된 것에 대해 안팎으로 큰 관심이 있었다. 바람과 할머니의 얼굴을 잘 읽던 펑 자매는 린다이위에게 여러 번 추파를 던졌다. 스물 다섯 번째에 그녀는 농담으로 "당신이 우리 차를 먹었으니 우리 아내가되지 않겠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2)예순 여섯 번째, 싱얼이 지아 가족을 유 자매에게 소개 할 때 그녀는 곧은 얼굴로 "앞으로 지아 바오 유가 결혼 할 때 최종 결정권을 가진 사람은 린 양이어야한다"고 말했다. (3) 시간이 지남에 따라 린다이유의 고독한 성격이 발달하고 반항적인 생각이 드러나면서 그녀는 점차 지아 가문의 총애를 잃게 됩니다. 지아 가문과의 갈등은 조용하지만 심오한 형태를 띠고 있으며 실제로 날카롭습니다. 바오유와 대유의 사랑이 비극으로 변하는 것은 비녀의 등장 때문이 아니라 단순히 펑 자매, 왕 부인, 지아 부인 때문이 아닙니다. 조슈진은 이러한 사랑의 비극을 직접적으로 만든 이들을 전통적인 오페라 소설의 광대로 묘사하지 않고, 봉건 사회의 거부할 수 없는 사회 법칙에 따라 움직이고 있다고 씁니다. 단순히 문이 가문에 맞지 않아서, 단순히 자유연애가 봉건적 결혼제도에 위배되기 때문이 아니라, 이런 사랑 자체에 담긴 반봉건적 색채가 사회에서 용납될 수 없는 것이기 때문에 조슈진이 전작들보다 우위에 있는 것이며, 더 심오한 곳이기도 하다.
(1) '의례'에 부합하지 않는 '나무와 돌의 동맹' - 운명적 비극
홍실의 꿈은 금과 옥의 결혼, 나무와 돌의 동맹이라는 이야기의 틀을 제공하지만 그 의미는 이야기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 붉은 방의 꿈은 금과 옥의 결혼과 나무와 돌의 동맹이라는 이야기의 틀을 제공하며, 그 의미는 이야기 자체를 훨씬 뛰어넘습니다. 또한 중국의 역사, 문화, 철학, 미의 깊숙한 곳까지 확장되어 거의 모든 욕망과 갈등을 포함한 거의 모든 것의 본질과 불충분함을 결정화하는 풍부하고 깊은 담론적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일부 연구자들은 등장인물 간의 추상적이고 숨겨진 관계에 초점을 맞추어 소설의 이야기 표면을 정신적 상징의 깊이로 관통하려고 시도했습니다. 예를 들어, 쉬바오차이의 '금'은 풀과 나무의 사람인 린다이유의 천적이며, 지아바오유의 '돌'은 흙을 나무로 바꿀 수 있고 금으로 정제할 수 있는 이중성을 가지고 있으므로 '나무와 돌의 동맹'과 '금의 동맹'이라는 두 가지 잠재적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나무와 돌의 동맹'과 '금과 옥의 운명'이라는 두 가지 잠재적 가능성이 있습니다. 린다이유가 대표하는 '나무'와 쉬바오차이가 대표하는 '금'에서 나무는 물에 가깝고, 금은 불에 가깝고, 여성성은 남성성에 가깝고, 고독은 활력에 가깝고, 공허함은 현실에 가깝고, 비관주의는 낙관에 가깝다는 등 중국 문화의 일련의 관련 이미지와 개념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개념은 고대부터 우주와 생명의 본질에 대한 중국인의 이해를 반영합니다. 린쉐와 그의 아내는 두 가지 상반된 미적 규범, 즉 인격적 이상과 우주적 정신의 구체화입니다. 지아 바오유의 중요성은 일종의 절충을 시도할 수 있다는 가능성에 있습니다. 위대한 영적 모순의 소유자인 지아바오유의 선물은 린대위에게 유리하지만, 현실적으로 그는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봉건적 '의식' 이전에는 그는 미미한 존재였고, 개인의 힘으로는 봉건 사회 전체나 봉건적 결혼 제도에 맞서 싸울 수 없었다.
(2) 바오다이와 바오위 사이의 갈등의 근본 원인 - 바오위의 약점과 애정.
자바오유는 소설의 주인공이자 이 책 전체의 이미지 체계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열두 명의 황금 비녀는 소설에 묘사된 열두 명의 여성으로, 이 이미지 체계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미천한 신분이지만 비범한 성격을 가진 딸들도 많이 등장합니다. 분명히 이 모든 인물과 주인공의 관계는 족보에서 다루고 표현할 수 있는 범위를 훨씬 뛰어넘습니다.
자사춘과 바오유의 관계를 보면 형제애가 잘 드러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지방의 섹션에서 서면과 바오유는 남매이지만 어머니와 아들, 말과 구전 전통, 음은 기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당천과 바오유는 비록 떨어져 있지만, 바오유의 친밀감은 지아환에서 태어난 어머니보다 10배 더 두껍습니다. 그녀는 27 번, 그녀는 특별히 바오 유에게 석류 나무 아래에서 이야기하기 위해 모두를 머물러달라고 요청했다고 썼습니다. 양과 바오 유는 새롭고 우아한 물건을 사서 바오 유를 위해 신발을 직접 만들겠다고 약속하고 생모 인 조 이모의 겸손에 대해 불평했습니다. 여기서 저자는 바오 차이의 입을 통해 "분명히 형제 자매입니다."라고 지적합니다. (4) 소심한 잉춘은 말이 거의없고 일반적으로 바오 유와 "가까운"것과는 아무 관련이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잉춘이 결혼한 후 바오위는 한숨을 내쉬며 질링의 희망으로 향했습니다. 형제애가 그 장면을 감동시키고시를 기억했습니다. 시춘은 젊고 외로웠고 바오유는 그녀를 동등하게 대했습니다. 클로즈업은 없지만 그는 그녀를 추천 할 수도 있습니다. 리 댄디와 피닉스는 그녀와 바오유는 삼촌과 조카 자매입니다. 리단은 그랜드 뷰 가든을 담당하고 있으며 정원의 모든 활동을 책임지고 있기 때문에 바오유의 감정 세계에서 없어서는 안될 인물입니다. 봉황과 바오위는 '오귀'의 운명을 공유하며 서로를 살과 피처럼 사랑한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그리고 진이 있습니다. 그녀는 닝푸 출신이지만 리단과 봉황과는 한 단계 떨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바오유의 꿈을 판타지 세계로 소개한 장본인입니다. 그녀는 소설에서 특별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시샹윈은 지아 가문의 일원은 아니지만, 바오위와의 관계는 대유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그녀의 재능과 성격에 대한 다양한 묘사 외에도 황금 유니콘의 경우 이에 대한 충분한 증거가 있습니다. 지아 가문과 관련이 없는 먀오유의 경우도 있습니다. 그녀는 고귀한 출생뿐만 아니라 바오유와의 '사랑'으로 인해 공식적으로 기록되었습니다. "차를 마시고"와 "매화를 구걸하다"의 에피소드, 특히 허바오유의 생일날 "멀리서 천팡의 문을 두드리는"초대를 통해 우리는이 "외부인"이 이미 캐릭터의 대열에 뛰어 들었고 무의식적으로 "감정"의 영향을 받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지아 바오유는 창을 그린 작은 관리에게 동정하고, 종이를 태운 연근 관리를 숨기고, 승려의 악취가 유씨 자매에게 퍼질까 두려워 왕관의 다른 쪽을 위해 훔친 물건을 부당하게 숨기고, 푸를 얇게하고 푸의 아내를 예외적으로받는 것을 두려워했습니다 .... 등등 등등. 위에 나열된 여성들은 거의 모두 다른 수준, 다른 각도, 다른 방식으로 "모든 아름다운 여성들의 왕관"인 Jia Baoyu에 "등록"되어 있다고 주장 할 수 있습니다. 즉, 이러한 예술적 이미지는 아무리 중요하더라도 모두 공통점이 하나 있는데, 즉 바오위와 어떤 종류의 감정적 연결이 있으며, 이는 지아 바오위의 "사랑스러운"특징의 성격을 드러내기에 충분합니다.
반면, 지아 바오위에게는 약한 면모도 있습니다. <홍염의 맹>에서 원징, 진연, 대유는 모두 죽었지만 그는 그들을 죽도록 미워하고 불쌍히 여겼습니다. 그는 그들의 죽음을 피하려고 한 적이 없습니다. 청원을 사랑했지만 공격자의 유혹을 뿌리치지 못한 것은 그의 나약함 때문이었다. 그는 대유를 사랑했지만 바오채의 얼음 같은 피부를 탐했습니다. 사람들은 조괄이 바오유를 부주의하고 어리석고 무능하다며 어둡게 말했다고 합니다. 사랑의 관점에서 보면 사실 말이 되죠.
(3) 바오다이의 반세속적 방식의 끝 - 이상에 대한 환멸
<홍루몽>에서 두 사랑의 주인공인 지아바오위와 린대위는 더 이상 이전의 오페라 소설에서처럼 '선비가 되기 위한' 재능과 온화하고 덕스러운 미녀가 아니다. 대신 그들은 당시 사람들에게 "미쳤다"고 조롱받던 봉건주의의 괴팍한 반란군입니다. 그들은 자유로운 사랑이라는 점에서 사회와 충돌했을 뿐만 아니라 많은 사상적, 생활적 문제에서도 충돌했습니다. 지아바오위는 봉건 가문이 마련한 삶의 길을 단호히 거부했습니다. 그는 세상이 따르는 황실의 시험과 출세의 길에 대해 큰 무관심을 보였습니다. 그는 공로와 명예의 길로 기어가는 사람들을 '국가의 반역자'와 '인생의 패자'라고 비난하고 봉건 질서와 정신, 도덕을 맹렬히 미워하고 거부했으며 심지어 봉건적 정통을 설파하는 책들을 불태워 버렸습니다. 지아바오위는 "산과 강, 해와 달의 아름다움은 여성에게만 아름답다"며 "남성은 쓰레기에 불과하다"고 믿는 봉건 사회의 전통적인 남성 우월 개념을 완전히 깨뜨립니다(5). 린다이위는 언어적으로는 많은 말을 하지 않지만, 실제 행동에서는 많은 부분에서 그 사회의 여성관에서 벗어납니다. 특히 그녀는 지아바오유의 반항적인 행동에 대해 항상 동정하고 지지하는 입장을 취합니다. 그녀는 그에게 직업과 경제에 대해 '바보 같은 소리'를 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지아바오위를 자기 자신을 잘 아는 평생의 동반자로 여겼습니다.
바오와 다이의 사랑은 반봉건적이고 반항적이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몰락한 귀족의 풍미가 강합니다. 한편으로는 주인공과 여주인공이 여유로운 삶을 살기 때문에 그들의 사랑은 화려하고 온화하며 평온한 분위기로 가득합니다. 반면에 그들의 사랑의 계급적 성격 때문에 그들의 사랑의 반 봉건적 성격은 그들의 사랑이 그랜드 뷰 가든의 좁은 세계에 국한 될 수 있고 새로운 세상을 열기 위해 궈 롱 저택을 나갈 수 없다는 특정 한계에만 도달 할 수 있다고 규정되어 있습니다. 그들은 여전히 봉건적 부모에 대한 환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랑의 마지막 단계에서 그들은 봉건 부모가 결혼을 완성하기로 결정할 때까지 수동적으로 기다리고 봉건 중매 결혼 시스템 앞에서 투쟁 할 수있는 능력조차 잃습니다.
이런 불완전하고 타협적인 반봉건적 사랑이 바로 지아바오위와 린다이위 사랑의 치명적인 약점이다. 따라서 이 사랑의 비극적 결말은 분명 시대적 원인도 있지만, 사랑 자체의 귀족적 약점도 그들의 사랑이 비극적 결말을 피하기 어려운 매우 중요한 이유가 되었다.
<홍루몽>에서 사랑의 독특함은 주로 지아바오위와 린대위의 캐릭터에 있습니다.
(I) 린다이유의 성격
린다이유의 슬픔과 눈물의 가장 깊은 뿌리는 주변 세속인들과의 부조화입니다. 말할 필요도 없이, 유명한 종교를 고수한 쉬바오차이와 그녀의 길을 거스른 자잉춘은 모두 대담하고 개방적이었고, 둘 다 그녀의 길을 거스르는 면이 있었기 때문에 각자의 비극이 있었지만 린다이위만큼 사회적으로 부유하고 훌륭했던 사람은 없었다. 린다이위의 외롭고 예민한 성격과 기질은 정말 독특합니다. 종종 지아 가족, 특히 지아 바오 유는 린 다이 유를 해치지 않았지만 린 다이 유는 다른 사람들이 그녀를 해쳤다고 생각했습니다. 때로는 다른 사람의 선함조차도 그녀의 슬픔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믿을 수 없을 것 같지만 말이되고이 성별의 독특함을 완전히 보여줍니다. 한때 지아푸의 출연진은 개인처럼 행동했고 샤오단은 개인처럼 행동했습니다. 봉황, 바오차이, 바오유는 마음속으로 알고 있었지만 린다이위에게 상처를 줄까 봐 아무도 아무 말도 하지 않았고 감히 말하거나 거절하지도 않았습니다. 시샹윈만이 입을 열자마자 고백했고, 바오위는 서둘러 눈을 마주치며 해명을 중재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결국 대유는 배은망덕할 뿐만 아니라 샹윈보다 더 화를 냈습니다. 바오위는 자신이 다이위를 여배우와 비교하지도 않았고 조롱하지도 않았다고 주장합니다. 다이위는 "비교하고 싶어요? 그래도 웃어야지, 웃는 사람보다 네가 더 웃기지 않아!"라고 말했습니다. "왜 또 클라우드한테 윙크하는 거야? 그게 무슨 마음이야? 나랑 노는 게 아니라면 자신을 비하하는 거야. 그는 공주이고 나는 가난한 소녀라고요 ......"(6) 참으로 예민하고 자존심이 강한 마음입니다. 누구도 다이위를 힘들게 하고 싶지 않았던 것은 사실이지만, 그녀의 연약하고 고집스러운 성격, 때때로 방어적인 자기 방어, 친분에서 애착까지 바오위에 대한 그녀의 까다로운 감정은 전적으로 이해할 수 있고 공감할 만한 가치가 있는 것이었습니다! 바오차이가 새 둥지와 토기 그릇을 보낸 것처럼, 대유의 심리적 반응도 이런 식으로 봐야 합니다. 바오차이의 친절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다이유의 편, 슬픔과 울음은 정말 피할 수 없습니다. 선의의 보살핌과 배려조차도 그녀의 연상을 촉발시켜 그를 슬프게 할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린다이위에서는 자신의 개성이 충분히 드러납니다. 그녀는 자존심이 강하고, 겸손하며, 예민하고, 의심이 많고, 자존심이 강하고, 작습니다. 종종 더 개인적인 성격을 지니기도 합니다. 이 중 일부는 세세한 부분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저우루이 가족에게 궁중 꽃을 보내준 것에 대해 감사를 표했지만 다이위는 "나만 보낸 건가요, 아니면 다른 여자애들도 보낸 건가요?"라고 물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저에게 주지 않고 나머지를 고르지 않습니다." 언뜻 보기에 다이유는 정말 까다롭고 사소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겉모습을 통해 그녀는 항상 자신을 독립적인 인격체로 소중히 여겼음을 알 수 있습니다. 술자리에서 그녀는 규칙에 어긋나는 서실(모란관)과 다른 에로틱한 노래의 대사를 내뱉어 바오차이에게 비난을 받습니다. 대유는 "여자의 재능이 부족한 것은 미덕"이라는 훈계를 잊은 듯 항상 자신의 실력을 과시하고 이기고 싶어 합니다. 가족들이 방문한 날, 다이유는 긴장을 풀고 자신의 실력을 뽐내며 모두를 압도합니다. 그녀는 상패를 세우고 싶지 않았고 더 많은 일을하라는 불순종은 도움이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크게 실망했습니다. 파고 난 후 나는 주저하지 않았습니다. 나는 바오유의 '포수'가되었고, 바오유는 생각하기 위해 고군분투했고, 바오유는 자신보다 10 배 더 높은 기분을 느끼며 기뻐했습니다.
(II) 지아 바오유의 성격
지아 바오유는 붉은 저택의 꿈의 중심 캐릭터이자 작가가 가장 성공한 작가입니다. 그 안에는 작가의 그림자뿐만 아니라 삶과 현실에 대한 성찰도 담겨 있습니다.
작가는 그의 이미지에 대해 "이유 없이 슬픔과 증오를 찾아내고, 때로는 미친 듯이 우스꽝스러워 보이기도 하는 일반적이고 선명한 그림을 세 번째로 그렸다. 좋은 피부를 가지고 태어났어도 배는 거칠다. 가난하고 무지하며 어리석고 기사를 읽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행동이 멀고 잘못 행동하는 것은 세상을 비방하는 것입니다. 부자는 기쁨을 모르고 가난한 사람은 불행을 견딜 수 없습니다. 좋은 시절에 실패하는 것은 유감이며 가족과 국가에 대한 희망이 없습니다. 세상의 무능은 첫 번째이며 고대 세계에는 동등한 것이 없습니다. 완허는 이런 위상이 아니라고 합니다. "(7) 이 두 시에서 작가가 가보위에게 부여한 가장 독특한 성격은 당시 사회와 이질적인 반항적 정신입니다. 그 이후의 설명은 이 두 단어에 대한 심화되고 비유적인 설명에 지나지 않습니다.
지아바오유의 성격적 특성은 우선 호화로운 삶에 대한 불만과 혐오, 심지어 분노입니다. 일곱 번째 편에서 그는 "내가 왜 이 후작의 평범한 집에서 태어났는지 싫다"고 감정적으로 말했습니다. 비단과 브로케이드는 죽은 나무와 썩은 식물에 싸여 있을 뿐입니다. 염소 술은 내 시궁창의 진흙탕을 채울 뿐입니다. 부라는 단어는 정말 독이 됩니다." (8) 일흔한 번째 장에서 지아바오위는 "나는 매일 집에 있는 내 자신이 미울 뿐, 도저히 할 수 없다"고 분개하며 말하기도 했습니다. 내가 행동하면 누군가가이 당김이나 설득을 알게 될 것입니다. 저는 부자이긴 하지만 돈을 벌지는 못합니다. "(9) 봉건 귀족의 음산한 삶은 그의 마음을 외로움, 고립감, 슬픔으로 채웠고, 이는 또한 지아 바오유의 성격 발달을 자극하여 그의 생각과 행동에서 일련의 부패한 봉건 제도와 교리를 의심하고 거부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는 "후손들이 미끼를 던져 부자가 되는 무대"이자 "이름으로 먹고 사는 무대"에 불과하다고 여겼던 8학파를 혐오했습니다. 총독 자정은 그에게 "사서삼경을 읽으라"고 강요했습니다. 몇 년 동안 읽었지만 대부분은 여전히 익숙하지 않았고 그는 마음으로 암송 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에로 소설", "모란관", "서실 이야기"를 매우 좋아했습니다. 그는 당시 일반 귀족의 자제들이 따르는 '한 임기 동안 관리에게 봉사하고 한 임기 동안 관리에게 봉사하는' 길을 따르기를 거부했고, 관료들과 사귀는 것을 더욱 꺼려했으며, 공덕과 명성에 열광하는 사람들을 "반역자의 귀신", "명성과 명성을 위해 자신의 이름을 파는 자"라고 불렀습니다. "그러나 그는 봉건 사회의 밑바닥에 있는 예술가와 기녀들에게 깊은 동정과 애정을 가지고 있었고, 평민 출신인 진종, 유향련, 장유한과 친구가 되어 굴욕적인 궁녀들을 잘 보살폈다. 그는 남성 우월주의에 과감히 도전하고 순진한 소녀들에게 자신의 모든 열정과 이상을 쏟았습니다. 특히 지아바오유의 반항적인 성격이 일관되고 지속적으로 발전할 뿐만 아니라 진지하고 타협하지 않는 사고를 가지고 있다는 점을 지적할 가치가 있습니다. 그의 자매들과의 친밀감은 이념적 친밀감에 기반합니다. 서른 두 번째 사례에서 그는 공개적으로 다음과 같이 선언합니다."린 양은 그런 어리석은 말을 한 적이 없습니까? 만약 그녀가 그런 어리석은 말을 했다면 나는 오래 전에 그녀와 헤어졌을 것입니다." (10) 이 구절은 바오위와 샹윈, 바오차이 사이에 극복할 수 없는 사상적 격차가 있고, 오직 다이위만이 바오위와 정말 가깝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다이위는 이 말을 듣고 충격과 기쁨을 느꼈습니다. 그는 정말 안목 있는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한때 그를 자신과 같은 사람으로 여겼고, 그는 정말 자신과 같은 사람이었다. "바오위와 다이유의 사랑이 봉건적 결혼과 양립할 수 없는 현대적 사랑의 색채를 띠는 것은 오랜 지기 끝에 같은 개념에 기초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바오위와 다이유의 사랑은 봉건적 결혼과 양립할 수 없는 현대적 사랑의 색채를 띠고 있다.
셋째, '붉은 방의 꿈' 사랑의 비극과 사회적 뿌리의 필연성
(가) 가정환경의 배경으로 인한 필연성
바오다이와 바오다이는 봉건 세력과의 첨예한 충돌과 함께 당시 사회와 인생의 반항적인 성격과 이상을 공유하며 비극으로 이어졌고, 이 비극의 필연성은 매우 깊고 필연적으로 쓰여졌다. 보대의 시대에서 그들의 삶의 전망이 밝았다면 자유로운 사랑과 결혼을 수용할 수 있는 땅을 찾아야 할 뿐만 아니라 가보유와 임대유 두 사람의 이상과 삶의 길을 수용할 수 있는 땅, 즉 그들의 반항심을 수용할 수 있는 곳을 찾아야 했기 때문에 보대의 사랑은 처음부터 비극이 될 운명이었다. 그러나 당시에는 불가능했고, 이는 바오위와 대유의 사랑의 비극이 평범한 비극이 아니라 시대의 비극이었음을 드러내는 전개 필연성을 드러냅니다. 대저택에는 그들의 사랑을 지지하거나 그들을 옹호하는 사람이 아무도 없었다.
단순히 문이 맞지 않아서, 자유연애가 봉건적 결혼제도에 위배된다는 단순한 사실 때문이 아니라 이런 사랑 자체에 담긴 반봉건적 색채가 사회에서 용납될 수 없다는 것, 바로 이 점이 조조가 전임자들보다 더 높고, 또한 더 심오한 지점입니다.조슈진의 손에서 사랑이라는 주제는 사회 정치적인 내용으로 풍부해지고 세련되어 봉건 사회에 대한 포괄적이고 심오한 비판을 제공합니다. 이것이 바로 <홍루몽>이 재능 있는 사람들의 소설과 이전의 인간 사랑 소설과 다른 점이며, <홍루몽>이 그토록 영향력 있고 충격적인 이유이기도 합니다.
(2) 당시의 사회 환경이 비극의 근원이다.
<붉은 저택의 꿈>은 사랑의 비극을 전개하면서 자, 서, 왕, 시 등 봉건 가문의 퇴폐와 악행을 드러내는데, 이는 봉건 사회 말기의 전형적인 의미이자 쇠락하는 봉건 지배층 전체를 반영하는 것이다. 소설의 네 번째 장에는 서씨 가문의 아들 서판의 이야기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는 소녀를 지배했다는 이유로 아무 이유 없이 사람을 죽였지만, 1년 동안 범죄를 저지르고 도망쳤습니다. 정부는 감히 질문하지 않습니다. 진링의 잉톈 총독 인 지아 유쿤은 처음 취임했을 때 내부 이야기를 몰랐습니다. 그는 법에 따라 처리하고 싶었지만 문이 그를 막고 "공식 보호의 상징"의 이유를 소개했습니다."요즘 모든 지방 공무원은 자신의 지방에서 가장 강력하고 부유 한 후작의 이름이 적힌 개인 청구서를 가지고 있으며 이는 모든 지방에서 마찬가지입니다. 그것을 모르면 잠시 동안 그런 가족을 화나게하면 공무원이 될뿐만 아니라 목숨을 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공식적인 사인'이라고 불렀습니다." (11) 그 결과 지아유쿤은 "호의를 베풀었다." 그 후 그는 서둘러 쉬판의 삼촌 자정에게 두 통의 편지를 썼고, 삼촌 왕즈텅은 그들을 안심시켰습니다. "관직 보호의 상징"은 당시 관료와 관료의 어둠과 부패를 깊이 드러낼뿐만 아니라 봉건 사회에서 4 대 가문이 얼마나 강력했는지를 보여줍니다.
지아 가문이 보기에 지아 바오위와 바오채가 하나가 되었을 때, 그는 세상의 부러움과 밝은 미래를 얻을 수 있었던 것은 바로 이러한 사회적 관계에서였다. 지아바오위가 다이위와 결혼하면 그는 아무것도 남지 않습니다. 이 경우 세상은 지아바오위와 바오차이의 결합을 허용할 수밖에 없고 지아바오위와 린다이유의 사랑은 비극으로 끝날 수밖에 없다.
요약하면, <홍루몽>은 연구 가치가 매우 높고 사회적으로도 큰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바오다이의 비극적인 사랑 이야기를 통해 황실의 시험과 공적, 도덕률, 봉건 지배층이 규정하는 삶의 길에 대한 반란군 귀족들의 시련을 반영하고, 결혼의 자유, 남녀 평등, 개성의 존중을 요구하고 있다. 다른 한편으로는 바오다이의 사랑의 비극에서 볼 수 있듯이 모든 존재에 대한 냉정한 꿈이기도 합니다. 위대한 문학적 걸작인 붉은 방의 꿈은 인류 역사에 영원히 빛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