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발언은 지아바오위와 일반 독자들에게 충격을 주었습니다. 이후 경찰 환상은 바오유의 '정욕'이 '육욕'의 '정욕'과는 다르다고 설명하며 "마음만 좋은 것이 아니라 악마만 좋은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말하지 않는다." 나는 바오유의 "음란"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그렇다면 바오유의 '음란'은 어떤 종류의 '음란'일까요? 경찰은 왜 그녀가 "세계 최고의 창녀"라는 환상을 가졌을까요? 이것은 "음"이라는 단어의 원래 의미에서 시작됩니다.
"음욕"이라는 단어의 원래 의미는 지나친 방종을 뜻합니다. 중국인들이 "음탕"에 대해 이야기하는 주된 이유는 이 단어가 남자와 여자 사이의 부적절한 관계로 특징지어지기 때문입니다. 단순한 바오위조차도 경찰의 환상을 옹호하기 위해 서둘러 "시안은 틀렸다! 나는 게으른 독자이고 부모님은 여전히 나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어떻게 감히 '욕망'이라는 단어를 다시 쓸 수 있겠어요? 게다가 저는 아직 어려서 '음'이라는 단어가 무슨 뜻인지도 몰라요."
사실, 우리는 이 단어의 원래 의미로 돌아가야 합니다. '음란'이라는 단어의 원래 의미는 방종과 과잉입니다. 수오원지에 따르면 "몰입은 이성을 따른다. 몰입에 빠진 사람은 점차 몰입에 빠져들게 됩니다. 그리고 오랫동안 비가 내리면 음욕이 생깁니다." '음'이라는 단어는 마치 가볍게 비가 내리는 것처럼 몰입하고 천천히 몰입의 상태에 들어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판중옌이 '위양탑의 기록'에서 "비가 내린다"라는 대사를 쓴 것입니다.
남녀의 '정욕'은 윤리적 과잉을 포함한 남녀의 방종이며, 지아 젠은 이런 종류에 속합니다.
우리 모두는 "음탕 한"면이 있고 정도 만 다를 뿐 무언가에 중독되어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음란"의 원래 의미를 이해하면 "경찰 판타지"가 바오 유에 대해 말하는 것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바오유의 '커튼을 걸고 즐기는 것'은 절제되지 않은 욕망의 표시입니다. 린다이위는 지아 집에 들어가기 전에 어머니 지아민으로부터 "둘째 이모에게 옥을 물고 태어난 사촌이 있는데 고집이 세고 특이하며 독서를 매우 싫어하고 그 아이와 어울리는 것을 가장 좋아한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소년은 왜 "안에서 노는 것을 좋아"할까요? 처음 보는 사람들은 그가 지아젠처럼 "마른 체형"을 좋아한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그가 좋아하는 것은 일종의 절묘한 아름다움입니다. 아름다운 여성, 좋은 음식, 좋은 와인, 아름다운 목소리 등을 포함한 이런 종류의 절묘한 아름다움은 판타지 세계에서 일종의 경찰 환타지입니다. 이것은 바오유가 모든 것을 감상하게 만드는 환상의 세계에서 경찰의 환상입니다.
이것이 경찰 판타지에서 '자위'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바오유가 추구하는 것은 육체적 쾌락이 아니라 정신적 쾌락입니다.
미에 대한 사랑은 모든 사람에게 공통적이며 변명의 여지가 없고 인정과 칭찬을 받을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그러나 아름다움의 길에서 너무 방종하고 억제되지 않는다면 좋지 않습니다.
지아 바오유는 "세계 최초"의 지점에 정확히 "외설적 인"아름다움을 사랑합니다.
몇 가지 예가 있습니다.
바오유의 홍이 뜰에는 아름다운 여성들이 가득했지만, 그는 공격자의 사촌이 모두 붉은 옷을 입은 것을 보고 '내가 그에게 가후를 데려갈 수만 있다면'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미녀에 대한 바오유의 사랑은 자전의 욕구와 다르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바오위는 온갖 미녀들이 자신을 둘러싸고 멋지게 보이기를 원할 뿐입니다. 그래서 그는 청원에게 목욕을 시켜달라고 강요하지 않습니다. 그의 육체적 욕구는 강하지 않았습니다. 그의 목표는 자전처럼 자신의 피부를 학대하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그는 아름다운 여인만 있으면 되었다.
또 한 가지, 바오위가 추구한 것은 무절제한 방종이었다. 책에는 바오위가 "사소한 일로 가족을 돌보지 않았다"고 했는데, 이는 가무가 바느질을 잘하는 청원을 그에게 시집보낸 이유이기도 합니다. 그는 정교한 솜씨를 추구했고 절묘하지 않으면 입지 않았습니다.
보다 직접적인 증거는 서른다섯 번째에 바오위가 아버지에게 매를 맞은 후 왕시펑이 그에게 무엇을 먹고 싶냐고 물었고, 그는 "그때 샤오허예와 롄샤오펑이 만든 수프"를 먹고 싶다고 말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너무 과소평가한 것이지만 실제로는 복잡하고 매우 아름다운 음식입니다. 왕시펑은 "맛이 고상하지 않고 너무 거칠다"고 말했습니다. 솜씨가 복잡하고 절차가 너무 많기 때문에 "집은 걸작이 아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세부 사항을 통해 저자는 바오유의 음식에 대한 추구가 만족할 줄 모른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독자들이 간과하기 쉬운 또 다른 부분이 있습니다: 다이위는 시를 잘 쓰는 반면, 바오위는 푸가를 잘 쓴다는 점입니다. 푸가는 화려하고 정교한 어법을 추구하는 것이 특징이며, 종종 상상력을 동원합니다.
아직 성장하고 있고 그런 정신적 즐거움의 영역에 도달한 아이는 이미 억제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물론 같은 과잉에 빠지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왜 바오위만이 "세계 최고의 창녀"인 걸까요? 다시 말해, 바오유의 무절제한 행동 수준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세계 최고 수준입니다.
세상이 아무리 자유분방해도 항상 한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 한계는 해야 할 심각한 일이 있고 경계가 있다는 것입니다. 바오위는 그랜드 뷰 가든에서 살면서 아버지 자정의 구속에서 벗어나 할머니의 끝없는 보호를 받았습니다. 그의 삶은 호화로운 즐거움뿐이었습니다.
바오위와 자전을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지아젠도 '문란한 피부'를 가리지 않았지만, 그가 '세계 최초의 매춘부'라는 칭호를 얻지 못한 것은 양심의 가책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벼슬을 가진 사람으로서 그는 외부적으로는 조정에 대해 걱정해야 했고, 내부적으로는 아버지와 어머니와 같은 어른들을 돌봐야 했습니다. 따라서 그의 억제되지 않은 "난잡한"행동은 어둠 속에 있고 감히 햇빛에 넣지 마십시오. 또한 족장으로서 그는 그랜드 뷰 가든 건설을 주재하고 청수 관 축제를 주재하는 등 성취해야 할 일이 많았으며 모두 매우 잘 수행했습니다. 이런 심각한 문제들이 그를 발목을 잡았기 때문에 방종의 길로 멀리 갈 수 없었습니다.
바오위는 달랐습니다. 그는 학령기 소년이었지만 학교에 가지 않는 특권을 누렸습니다. 그래서 그는 이미 할 일이 없었습니다. 여기에 할머니의 보호까지 더해지면 두려움 없이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
바오위만큼 무모한 사람은 세상에 단 한 명뿐이니, 그가 "세계 최초의 걸레"라는 경고는 매우 정확합니다. 바오유는 고대와 현대 세계 최초의 사치스러운 사람이며, 이전에도 이후에도 아무도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