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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바이스의 단편 소설
1. 치바이시의 비공개 제자이자 90대 유명 화가인 루시바이가 최근 개인 그림집을 발표했습니다. 루시바이는 내년 90세가 되는 해에 중국 국립미술관에서 이 작품들의 회고전을 개최할 예정입니다. 기자들은 이번 주에 처음으로 그림을 감상했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저우유를 그리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1980년대의 그림 컬렉션

어느 겨울날 아침, 기자는 친구가 알려준 주소를 따라 베이원 호텔의 남서쪽 구석에 도착했습니다. 소박한 복도와 단순한 철제 녹색 문은 기자가 문을 잘못 찾아온 것은 아닌지 의심하게 만들었습니다. 망설이며 초인종을 누르자 잠시 후 문이 열렸습니다. 친절한 미소를 띤 한 노인이 기자에게 자신이 왕씨 성을 가진 루씨의 아내라고 말했습니다. 잠시 후 만난 루시바이 씨도 웃고 있었습니다. 89세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노인의 몸은 여전히 건장하고 귀만 잘 안 들릴 뿐입니다. 그의 눈썹은 회색이고 유난히 길어서 머리카락과 어울립니다.

이제 거장 화가가 된 루스바이의 작품을 출판한 이유에 대해 그는 여전히 스승 치바이스 탄생 140주년을 기념하고 그의 업적을 보고하기 위해 나왔다고 겸손하게 말했다. 인터뷰 당일 루시백은 자신을 거의 언급하지 않았고, '치바이시'가 세 단어 중 가장 높은 빈도로 언급되었습니다. 루시 바이의 말을 빌리자면, 저는 치바이시 선생님을 만나기 전부터 그림에 대한 천부적인 애정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어린 시절의 추억에서 아버지는 종종 책을 사서 읽고, 중국 그림을 사서 감상하고, 오래된 지형도를 사서 공부했습니다. 이런 것들이 루시 바이의 그림과 서예에 대한 애정을 키웠죠. 7~8살 때부터 루시바이는 벽과 콘크리트 바닥에 낙서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어른들과 북경극을 보고 돌아올 때마다 항상 조자룡과 저우위 같은 인물을 그렸습니다.

백시먼은 한때 그림을 배웠습니다.

균열을 수리하는 그림 속 스승과 제자를 보세요

14살에 치바이시에게 그림을 배웠고 16살에 정식 제자가 되었어요. 그는 25년 동안 치바이시를 따라다녔고 결국에는 닫힌 제자가 되었습니다. 지금까지도 루시백은 치바이시와의 인연을 가문의 보물처럼 여기고 있습니다."1932년 여름 어느 날, 샹산 유치원 기술자였던 아버지가 장거리 버스를 타고 출근하던 중 앞줄에 수염 난 노인과 두 아이를 둔 중년 여자가 앉아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 노인은 후난성 억양으로 말했고, 아버지는 그 지역 억양이라는 말을 듣고 어쩔 수 없이 말을 걸었습니다. 아버지는 그 노인이 두 아이를 샹산 유치원에 보내고 싶어하는 유명한 치바이시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나중에야 그는 우리가 서로 멀리 떨어져 살지 않았기 때문에 자주 왕래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한번은 저를 찾아온 치바이시가 제가 그린 부채가 자신의 붓놀림을 본떠서 그렸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어요. 그는 두 학교가 '아이를 교환'해서 저를 학생으로 받아들이자고 제안했습니다. 그래서 1934년 가을 전날 어머니는 말린 과일 두 상자와 천 두 장을 사서, 아버지는 붉은 종이에 손주들의 이름을 적은 제자 글을 써서 나를 치의 옛집으로 데려가 간단히 절을 올렸다"고 말했다.

인터뷰에서 루시바이는 마당에서 옷을 수선하는 할머니의 모습을 담은 '균열 수선'이라는 제목의 사진을 기자들에게 보여주었습니다. 루시바이 씨는 "1920년대와 1930년대에 퉁춘위안은 베이징에서 유명한 식당으로 다람쥐와 오만둥이 맛이 뛰어났고 많은 문인들이 자주 찾았다. 한번은 바이시 선생님이 저를 통춘위안에 데려다주셨어요. 노란 버스에서 내려 서둘러 선생님을 도와드리려다 실수로 제 긴 셔츠가 버스에 긁혔어요. 집이 가난했기 때문에 저는 매우 괴로웠어요. 그런데 치바이시 선생님이 저를 즐겁게 해주기 위해 춘원에 들어올 때 펜과 종이를 달라고 하셔서 기념품으로 그림을 그려주셨어요."

샤오화이로 이름을 바꾸다

치바이시의 위작이 아니다

1937년 치바이시는 루시바이의 원래 이름인 루샤오화이를 샤오화이로 바꾸고 그에게 '백석'이라는 인장을 주었습니다. "샤오화이"는 "노인의 자애로움, 젊은이의 지혜, 친구의 믿음"이라는 공자의 말에서 따온 것입니다. "최고 중의 최고를 모은다"는 의미는 주로 배움의 진보를 촉구하는 것입니다. 치바이스가 가장 아끼는 제자였던 루스백은 당연히 스승의 붓놀림에 매우 익숙합니다. 그러나 루스백은 평생 스승을 연구하고 모사한다는 원칙을 고수했지만, 모사가 다소 혼란스러웠을지라도 스승의 사진을 위조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당시 바이시 선생의 그림은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었고 매일 많은 사람들이 그림을 사러 왔어요. 어느 날 완성된 그림 몇 점을 선생님께 보여드리려고 가져갔어요. 선생님은 그림을 보시고 목록에 올려놓으셨어요. 마침 리우리창의 룬치자이에 사는 천이 씨가 왔는데 백이 씨의 그림으로 착각하고 두 점을 가져가라고 거듭 부탁했어요. 선생은 책에서 "갈대 개구리" 그림을 골라 친필로 "위선자가 아니면서 내 이치를 혼동할 수 있는 젊은 임신한 제자, 신사도인 제자"라고 새겨 넣었습니다.

농장에서 오리에게 먹이를 주면서 오리 그림도 그렸습니다.

붉은 아크릴로 그린 단풍잎 그림

'루 시바이 작품'에 등장하는 피마자, 오리, 사슴, 심지어 타조, 펭귄도 루 시바이의 대상이 되었다. 이 주제들은 루시백이 전혀 관여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루시바이의 아내는 기자에게 "1960년대에 루시바이가 오리에게 먹이를 주러 농장으로 보내졌는데, 저녁에 돌아와 보니 오리를 그리고 있었습니다. 집이 온통 '오리 작품'으로 뒤덮여 있어서 저는 그에게 조금 짜증이 났어요. 친구가 깜짝 놀라 집으로 돌아왔어요. 그는 앞으로 루시 바이 종이 오리가 취안주드 로스트 오리로 대체될 거라고 농담을 했어요. 오랜 세월이 흐른 뒤 그의 그림이 수만 마리의 로스트덕과 교환될 줄은 몰랐죠."

로우시바이는 "바이시가 돌아가신 1957년, 저는 창작에 도전하기 시작했습니다. 그해 시골에 가서 삶을 체험하면서 피마자가 보물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인간의 아름다운 성품을 생각하며 이 주제로 작품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이 그림은 제가 전 모델에게 맡긴 첫 번째 작품입니다. 그러나 변화는 공허한 말이 아니라 유산을 바탕으로 한 것입니다. 예를 들어 치바이시는 닭을 그릴 때 배경이 거의 없는 종이에 닭을 가득 그렸어요. 현재 제 그림은 닭에 특정 환경을 부여하기 위해 배경을 추가하여 분위기가 달라집니다. 색상은 수묵화 위에 수채화와 구아슈를 섞어 사용합니다. 밴쿠버에서 단풍잎을 그릴 때는 처음으로 빨간색 아크릴 물감을 사용했고, 벌을 그릴 때는 형광색도 예외적으로 사용하면서 새로운 색감을 발견했습니다."

서둘러 서양화를 배우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피카소는 화이트헤드를 공부했습니다.

기자들이 최근 몇 년간 서양화에 대한 언론과 대중의 선호도, 미술 시장에서 중국화와 서양 유화의 가격 격차 등을 언급하자 루시바이는 약간 동요했다."이제 나쁜 습관으로 서양을 서둘러 배우면서 마치 20세기 전체 회화계에 피카소가 하나뿐인 것처럼 자신을 피카소라고 불렀습니다. 사실 20세기 서양에서 가장 인기 있는 화가인 피카소도 치바이시의 그림을 모방했습니다. 피카소가 장다첸을 만났을 때 그는 장다첸에게 베낀 작품을 보여주며 "예술은 동양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왜 그렇게 많은 중국 화가들이 그림을 배우기 위해 파리로 가는지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피카소는 사실주의에 대한 깊은 기초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의 초기 작품 중 상당수는 사실적이었고, 그의 그림 스타일은 말년에야 바뀌었습니다. 많은 중국 젊은이들이 그림을 배우기도 전에 서두르고, 세상을 따라잡는다는 명목으로 추상적인 왜곡을 일삼으며, 더 깊고 뒤틀수록 유행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기자가 루 시바이에게 건강 관리법을 묻자 90세인 그는 어린아이처럼 웃으며 "그림 그리기, 걷기"라고 답했습니다. 그는 그림을 그리면 두뇌에 집중할 수 있고 몸에 좋으며 기공 수련과 같다고 기자에게 말했습니다. 걷기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는데 하나는 걷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여행입니다. 저는 거의 매일 식사 후 걷고, 매년 캐나다에 있는 친척을 방문하고, 작년에는 신장에 갔는데 기차를 타는 것이 어렵지 않았습니다.

2. 치라오의 회화 이론은 거짓이자 진실이다.

사물의 시작

중국 회화의 대가인 치바이시 씨가 한번은 베이징 남부로 출장을 간 적이 있습니다. 그가 간 것은 중요하지 않았지만 그것이 이야기로 이어졌습니다.

우연찮게도 길거리 노점에서 치바이시의 그림을 파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언뜻 보기에는 모두 가짜 그림이었습니다. 이로 인해 치바이스의 명성이 훼손되었고 그는 매우 화가 났습니다. 그는 "왜 내 이름을 사칭하고 가짜 그림을 팔아 사람들을 속이려고 하느냐?"라고 소리쳤습니다.

혀를 차는 화가.

화가는 미간을 찌푸리고 계략을 꾸미더니 미소를 지으며 엄숙하게 변호했습니다. 제갈량은 그 말을 어떻게 들었을까요? 뜻밖에도 그는 너무 화가 나서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그렇다면 기름기 많은 입이 뱉어낸 말은 무엇이었을까요? 5분 동안 생각한 다음 추측해 보세요.

장하이보 - "우리 가족은 매우 가난합니다. 노모와 아내, 자녀가 있고 저는 나이도 많고 생계 수단도 없습니다.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이 사업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아내와 아이들을 위해 제발 조용히 계셔서 우리 가족을 살려주세요."라고 말했습니다. 치라오는 측은하게 듣고 안심했습니다.

수강 - 그런 말은 분노를 잠재울 수는 있지만, 제갈량을 '침묵'하게 하기에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침묵은 예술가가 창의적인 사고를 사용하고 "완전히 조잡한" 곤경에서 어느 정도 의미를 만들었음을 보여줍니다. "당신의 노인의 그림은 너무 고귀해서 하루에 25 시간을 보내도 레바논 내륙의 사람들은 여전히 그것을 볼 수없고 볼 여유가 없습니다. " 간단히 말해, 저는 당신에 대해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나는 당신의 그림을 싼 가격에 판매한다고 설명합니다. 돈이 있는 사람은 그림을 사서 집에 가고, 돈이 없는 사람은 내 가판대를 둘러보며 눈을 즐겁게 하면 됩니다. 이런 식으로 당신의 그림은 많은 노동자들에게 아름다움의 원천이 될 것이고 당신의 이름은 그들의 마음속에 영원히 남을 것입니다. 제가 여러분에게 상처를 주었나요, 도움을 주었나요?"

천첸첸-장하이보는 낮은 키, 수강은 중간 키, 저는 높은 키가 있다고 생각해요. 판매자는 이렇게 말했습니다."가짜 그림이라고 하셨죠, 네, 가짜 그림입니다. 가짜라는 것은 직접 그린 것이 아니라 서명을 했다는 뜻입니다." 하지만 그게 중요한 게 아니라는 사실을 깨달아야 합니다. 요점은 내 가짜 그림이 진짜 그림만큼 나쁘냐는 것입니다. 얼마나 나쁘냐고요? 제가 그린 모든 그림, 모든 획을 자세히 살펴보세요. 만약 당신이 직접 그린 것과 조금이라도 다른 점을 발견하고 나를 처벌할 의향이 있다면 마음대로 하시오." 이에 제갈량은 급히 허리를 굽혀 하나하나 꼼꼼히 살펴보았습니다. 그 결과 반세기 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참인지 거짓인지", "참인지 거짓인지", 심지어 "절묘하다"는 것이 아니라 단순히 자신이 직접 그린 것이라고 확신했습니다. 그 치라오는 마음속으로 한숨을 쉬었습니다."내 가족조차도 그런 상태에 도달 할 수 없습니다. 가짜는 가짜가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Xu Yang - 가시성이 매우 높은 것 같아요. 판매자가 "먼저 제 그림을 보시고 이론화하기에는 너무 늦지 않았습니다."라고 말하는 것만 들었습니다. . 치라오는 그림을 보고 충격을 받았습니다. 제갈량은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화가는 "자네 그림은 예술의 정점에 이르렀으니 감탄할 만하네. 하지만 아시다시피 예술에는 끝이 없습니다. 보시다시피 내 그림은 자네 원본의 모든 결점을 보완했고, 자네의 원본에 충실했으며 결점을 하나도 빼놓지 않았네. 이걸 숨길 수는 없죠. 이제 한 눈에 알 수 있듯이 얼마나 힘들었는지 당신만이 가늠할 수 있습니다."

민루이 - 화가는 "내 그림이 당신 그림보다 낫고 가격도 거의 비슷합니다. 그런데도 제 탓인가요?"

창루 - 화가가 덧붙이길, "사실 옛말에 '청색이 청색보다 낫다'는 말이 있잖아요. 당신은 화를 내지 않을 겁니다!"

주희 - 화가의 뛰어난 그림 수준은 스승도 모른 채 스승의 가르침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눈에 보이는 그의 정렬은 항상 극도로 존경받습니다. 그래서 주원이라는 대가 앞에서 무례한 말을 하지 않습니다. 장 루의 보완 인 민 루이는 지 노의 관점으로 전환되어야한다고 지 노는 말했다. 화가가 덧붙이고 싶은 것은 자신의 성장 경험입니다. "5살 때 가끔 스승님이 그린 새우 두 마리를 보고 마법과 신비함을 느꼈고 그 이후로 그림을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50년이 지난 지금, 퐁드 씨는 "제자들이 자신을 뛰어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헌신이 곧 힘이고, 그것이 바로 제가 지금 이 일을 하는 이유입니다."라고 말합니다.

장위 - 울트라 하이 스탠스는 슈퍼 마스터를 그리는 작품입니다. 그런 거장들은 어떻게 포즈를 취하나요?

화가가 말했다

토론이 계속되면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이 나올 것입니다. 그럼 화가는 뭐라고 말했을까요?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치 씨, 당신은 불합리합니다! 네, 이건 가짜 그림입니다. 모든 위대한 화가는 다른 사람이 위조하지 않는다는 것을 이해해야합니다. 가짜를 만드는 사람이 많을수록 그의 명성은 더 커지지만 아무도 그의 가짜 그림을 만들지 않습니다. 게다가 저는 제 그림을 싸게 팔아요. 부자들은 여전히 당신의 진짜 그림을 사는데 왜 화가 났습니까? 이 말에 치 씨는 화를 내고 침묵했습니다."

예상치 못한 결과

치 씨는 그의 말을 듣지 말고 그림을 봐야 했습니다. 치 씨는 바닥에서 그림 한 점을 집어 들고 "어떻게 그리는지 보여줄래요?"라고 말했습니다. 네, 어떻게 그렸나요? 이 논쟁을 어떻게 끝낼까요? 5분 동안 생각하고 여러분의 추측을 계속 표현해 보세요.

왕옌 - 치라오는 그림을 살펴보니 칠이 잘 안 되어 있고 번지고 얼룩진 것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당신은 세상을 속이고, 이름을 훔치고, 돈을 속이고, 명쾌하고, 거친 변명을합니다. 빨리 노점상을 닫고 더 이상 물건을 팔지 않으면 고소하겠다."

리우 한 - 그럴 일은 없을 겁니다. 아무도 그림의 품질이 그렇게 나쁘다고 신경 쓰지 않고, 판매자에게는 이익이 없으니까요. 사실 다음과 같습니다."치 라오는이 화가의 그림 수준이 너무 열악하여 깨 졌다는 것을 마음 속으로 알았습니다. 그러나 그림의 세심함은 원본 작품의 창의적인 틀과 모든 세부 사항을 신중하게 처리하는 데 기반을두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 아름다움은 여전히 종이에 선명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그에게 "그림에 정말 관심이 있다면 기본부터 시작해서 열심히 하라"고 충고했습니다. 앞으로는 이런 보기 흉한 일을 할 수 없을 겁니다."

시옹 팅팅 - 이 말은 작가가 아직 어느 정도의 그림 실력이 있다는 사실에 근거한 것입니다. 어느 정도 수준의 화가를 누가 망신시킬 위험을 감수하겠습니까? 그래서 저는 그의 그림을 보기 전까지는 그가 누구인지 전혀 몰랐어요. 그가 말한 것만 보면 사기꾼 같았어요. 당시 그의 아버지는 그에게 겁을 먹었죠. 그림을 보는 것만으로도 참을 수 없었고, 정말 오래된 예술을 모독하는 것이었고, 늙은 커뮤지션 치는 그의 손을 잡고 헐떡였다 :당신은 나와 함께이 관리를 만나러 가자. 그 결과 가짜 그림 판매자는 감옥에 갔습니다.

위대한 화가 자이신위, 항상 아름다운 마음을 간직하세요. 그의 그림에도 몇 가지 특성이 있다는 것을 알고는 그를 화실 직원으로 받아들일 만큼 친절하게 대했습니다. 첫째, 그는 추악한 사업을 중단하고 아름다운 도덕과 기질을 천천히 기를 수 있었고 둘째,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정기적 인 수입을 올릴 수있었습니다. 이를 생각한 제갈량은 "자네가 내 조수가 되어줄 수 있겠나?"라고 물었습니다. 화가는 자신의 귀를 믿지 못하고 얼어붙었습니다. 제갈량은 다시 원래의 말을 반복해서 말했습니다. 그 말을 분명히 들은 화가는 두 무릎을 꿇었습니다. 그는 반복해서 말했습니다. "당신의 큰 친절에 감사드립니다. 전에는 당신의 그림의 아름다움만 알았는데, 오늘은 당신의 마음이 더욱 아름답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치라오는 마치 늙어서 새 팔을 얻은 것처럼 그를 일으켜 세웠고, 그는 단번에 훨씬 더 강해진 기분을 느꼈습니다.

피닉스 - 모두가 밝은 면을 봅니다. 사실, 심장이 약하면 화가는 그림을 받기 위해 기 라오를 보았고, 큰 거래, 법적 책임을 바로 잡는 것이 죽음을 피하기 어려울 것임을 알게 될 것입니다. 서른 여섯 가지 계획이 최선의 전략입니다. 치라오가 준비되지 않은 동안 집에 들어가서 달려갑니다. 그는 노년의 제나라가 그를 쫓지 않았고 감옥에서 면제되었지만 운이 좋았다는 것을 알고있었습니다. 치라오는 그를 온전하게 만들고 싶었지만 좋은 의도로 가득 차있었습니다. 도망쳐서 서둘러 그를 다시 불렀다. 이때 화가는 이미 도망친 뒤였다. 그 결과 화가는 운이 좋았다고 느꼈고 치라오는 불안감을 느꼈습니다. 이것은 도시의 남쪽에서 만난 진짜 가짜 흰 돌이며, 불행하고 좋은 관계를 맺기가 어렵습니다.

이 문제의 실제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치라오는 그것을보고 말했습니다."꽤 흥미 롭습니다. 이렇게 하자, 널 내 제자로 받아들이겠다."라고 말했다. 이 말을 들은 남자는 내려와서 노자에게 절을 했습니다.

사람을 깨우치다

제자를 받아들인 치바이스의 이야기와 그와 관련된 토론은 우리에게 많은 통찰을 줍니다.

1, 유일무이하거나 독특한 것

유니크는 예술의 정신이자 생명이며, 모방, 표절, 반복은 예술적 창조의 적이 된 적이 없습니다. 창의적 사고의 정점에 있는 발산적 사고는 독특하며, 그 성과는 대부분 참신하고 혁신적인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습니다.

백이 노인은 실제로 제자로서 가짜 그림을 팔아 자신의 명성을 더럽히는 것을 받아들였습니다. 이 독특한 문제 해결 방식 뒤에는 그의 독특한 사고가 있습니다. 글쓰기는 일종의 사고적이고 정서적으로 활동적인 창조적 노동이며, 관찰을 통해 소재를 확보해야 할 뿐만 아니라 상상력을 통해 소재를 풍부하게 하고, 아이디어 소재의 연상을 통해 소재를 풍부하게 해야 합니다. 상상력, 연상, 창조는 사고의 3부작입니다.

동시에 우리는 회화라는 예술이 상상력을 바탕으로 한 예술이라는 점도 인식해야 합니다. 기 선생은 자신의 높은 상상력을 작품에 녹여냈을 뿐만 아니라 이 짧은 작품에서 인화점을 보았고, 제자를 취하는 행위에는 풍부한 상상력이 내포되어 있습니다. 제자를 받아들이는 순간 상상의 날개는 화가의 먼 과거 경험으로 날아가고, 새로운 제자의 미래 발전 가능성도 보여줍니다.

예술을 사랑했던 이구찬은 꽃과 새를 그리는 화가로, 치바이시의 진정한 초심자였습니다. 그는 또한 아마추어로 알려져 있었으며 망치질을 전문으로 했습니다. 그는 예술은 서로 연결되어 있다고 믿었습니다. 그는 쇠지레를 가지고 노는 그림에서 붓놀림의 리듬을 발견하고 붓을 들어 염료를 만지면 완곡한 노래의 흔적이 드러난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이 새와 꽃 그림이 왜 중국인들에게 정치적 자각을 불러일으켰는지 알 수 없었습니다.

이구찬은 치바이시 선생이 가장 아끼는 제자였는데, 치바이시 선생은 그를 이렇게 칭찬했습니다."내 학교에는 수백 명의 제자가 있고, 사람들은 나에게서 배운다. 영국도 내 마음을 빼앗고, 영국은 나를 지나치고, 영국은 무적입니다. 영국이 미래에 명성을 누리지 못한다면 천지에 귀신이나 신이 없을 것입니다! 리쿠찬 선생님은 한 명 이상의 학생을 칭찬합니다. 당시 리쿠찬 선생님의 이름은 리잉이었다는 점을 덧붙여야 합니다. 나중에 아이칭 씨가 회상했듯이 마오쩌둥은 자신의 고향 샹탄 출신의 치바이시 노인을 상당히 걱정했다고 합니다. 아마도 치바이스 노인은 중앙미술학원 명예교수였고, 새로운 사회나 새로운 정권에 정말 쓸모없는 꽃과 새 화가들의 밥그릇을 바로 부수기에는 너무 부끄러웠기 때문이었을 것입니다. 리쿠찬은 한때 교수직을 잃었다고 합니다. 그는 한때 마오쩌둥에게 직접 편지를 썼습니다. 리구찬은 젊었을 때 북경대학에 소속되어 프랑스에서 일과 공부를 병행하며 몇 달 동안 함께 지냈습니다.

처음에는 그와 마오룬즈는 프랑스에 가서 일하고 공부할 생각이었습니다. 그러나 당시 프랑스 당국은 마오쩌둥과 같은 농민 혁명가들이 프랑스에 많이 있다는 점을 고려해 프랑스 정세의 안정에 영향을 미칠 것을 우려해 모든 학생들에게 비자를 발급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역사는 다시 쓸 수 없고 시간은 되돌릴 수 없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만약 마오쩌둥이 당시 프랑스에 유학을 갔다면 건국 후 저우언라이와 덩샤오핑의 말에 귀를 기울였을까요? 하지만 역사의 신비를 누가 알겠습니까? 그의 사각형 사이에 무슨 일이 일어났을지 누가 알겠습니까?

당시 리쿠찬 씨는 술에 취한 상태에서 마오 윈즈에게 편지를 썼다 :장개석이 나를 걱정하고 있기 때문에 나는 당신을 찾을 수밖에 없습니다 ....

국가의 건국은 여전히 매우 인간적이었고 평범한 사람들과 더 비슷했으며 사람들로 만든 그런 종류의 특별한 재료로 재배되지 않았습니다. 리쿠찬은 옛 동급생들의 권유로 중앙미술학원에서 자리를 지킬 수 있었다. 라는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반미 포스터를 공동 작업하기 위해 모인 예술가들은 새로운 예술 발전 정책에서 전례가 없던 일이었습니다. 이 작품이 바로 <조선인민군 승리 만세>입니다. 작가는 동, 리루이녠, 화천유, 리커란,, 황준,,, 우관중입니다.

옌안 출신 화가들에게 이런 종류의 혁명 선전을 그리는 것은 익숙한 일이지만, 전 국립미술학원 교수들에게는 새로운 시도이자 시작입니다. 이 화가들은 스타일은 말할 것도없고 그림의 종류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퉁 씨는 유화 화가이고 포스터를 그리는 것은 확실히 전문 분야입니다. 야스다 씨와 저우페이주 씨는 다소 마지못해 조각가이고, 풍경화가인 리커란 씨도 눈에 띄는 인물입니다. 다행히도 그는 캐릭터 모델링에 대한 기초가 있고 과거에 인물 스케치를 한 적이 있습니다. 리쿠찬 씨의 특기는 꽃과 새를 그리는 것입니다. 그는 바다 샨렌의 예술적 언어에 익숙하며, 미국 제국주의를 검은 눈으로 색칠하지 않습니다. 황준의 특기는 무거운 색채의 선묘였기 때문에 최소한 윤곽선만 그릴 수 있었고, 천시광의 꽃과 새 붓질은 함께 윤곽선만 그릴 수 있었고, 당시 우관중의 머릿속은 맑았어요. 이때 그는 이 포스터의 프랑스 도트 그림을 버릴 수 없었습니다. 리루이녠은 브뤼셀에서 돌아온 유화 화가였습니다. 우 씨와 마찬가지로 그도 긴장을 풀어야했습니다. 지금 이 포스터를 보면 마치 전 국민이 같은 증오와 의도를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 화가들은 단순한 목욕 이상의 의미를 담았습니다. 소설 표지에 있는 알렉세이 톨스토이의 말을 빌리자면, 피를 세 번 적시고 잿물을 세 번 적시고 물을 세 번 씻어야만 깨끗해질 수 있었다. 아아, 혁명은 쉽지 않습니다. 그러다 옌징대학이 곧 폐교되어 지금의 베이징대학인 베이징대학과 합병되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칭화대에서의 생활도 더 힘들었고 그곳의 목욕물은 여기보다 훨씬 더 뜨거웠을 거예요. 결국 중앙미술학원 교사들은 새로운 중국의 지도자들의 눈에는 공부를 마치고 돌아온 박사들보다는 노동자와 농민에 더 가까운 순응주의적 장인 집단에 불과했습니다.

마오쩌둥이 나중에 세상을 뒤집어 놓은 대중운동을 계속하지 않았다면, 그리고 그들이 그렇게 진지하게 그림을 그리게 하지 않았다면, 이 화가들은 어떤 역사적 궤적을 남겼을까요? 그들은 어떤 여정을 거쳤을까요? 결국 그들은 어디로 갔을까요?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한편 쉬베이홍, 리화, 아이중신, 샤통광 등 다른 화가들도 '전쟁광을 위한 더 진지한 타격과 교훈'이라는 포스터에 공동 작업했습니다. 전시 기간 동안 화가들은 전선을 지원하고 국민을 교육하는 임무를 맡았습니다. 보세요. 이 두 포스터가 실제로 이 예술가들의 협업의 걸작이라고는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정말 전례 없는 협업이었죠. 칭화대와 베이항대, 여러 대학, 연구 및 문화 단위에서 자유로운 지식인 그룹이 현재 물의 온도에 적응하면서 목욕을했습니다. 그들은 먼저 끌려 나온 장 씨를보고 그가 간첩 행위를했다고 말했지만 그는 체포되지 않고 집에서 통제하에 머물 렀습니다. 전시였기 때문에 모두 뜨거운 물에 목욕을 하고 천천히 몸에서 진흙을 씻어냈습니다. 누가 감히 거절할 수 있었을까요? 아무도 장의 정당방위를 믿을 수 없었고 아무도 그의 말을 들어주지 않았습니다. 중앙미술학원 출신의 프리랜서 예술가는 출신 지역이나 그림에 상관없이 정말 뜨거운 목욕을 했어요. 우리는 너무 어렸기 때문에 그것을 볼 수 없었습니다. 당시 프랑스에서 강제로 돌아온 조각가 왕린이가 손에 삽을 들고 중앙미술학원 무대에 무릎을 꿇고 횡령범이라고 말했다는 노인들의 말을 들었을 뿐입니다. 그의 프랑스인 아내 왕헤네는 시간이 얼마나 걸리든 무대 위에 침착하게 앉아 그가 돌아오기를 기다렸습니다. 노부부는 고목 그림자가 기울어지자 동단삼로를 따라 동쪽으로 걸어가 교차로를 건너 치펑루 후통의 작은 마당으로 돌아왔습니다. 베이징의 많은 후퉁에는 생각에 잠기게 하는 이름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베이징의 오랜 예술가 그룹이 눈을 떴습니다. 옌안에서 온 이 그룹에게는 여전히 케이크 조각이지만, 토지 개혁에서 집주인과 싸우는 강제 절차 중 가장 부드러운 절차다.

사람들은 그가 큰 역경의 시기에 인민 민중과 반미 민중을 끌어안았다고 말합니다. 그가 자살하기 전에 작전이 통과된 것은 다행스러운 일입니다. 당연히 관련자들은 다시 사과했습니다. 모두가 오해를 풀고 좋은 전우로 남았습니다. 이것은 옌안 운동 말기에 사람들이 본 왕마지 문신입니다. 좋은 사람을 잘못한 것이 아니라 당의 명성을 되찾은 훌륭한 행동입니다. 또한 프롤레타리아트의 독재가 매우 장엄하다는 것을 모든 사람이 이해하게했습니다. 총에 맞은 류칭샨과 장즈샨이라는 늙은 * * * 당원들을 보세요. 창립 장관들은 어떤 종류의 나쁜 사람도 아끼지 않고 부패한 관리로 변했습니다. 베이징 후통 - 라오셰의 옛 거주지, 둥청구 푸위후통 19호 (리위샹 제공)명절이 되면 베이징의 회색 후통은 밝은 오성홍기를 뽑아 베이징 특유의 모래바람 속에 내걸고 있다.

4. 바이시 스승을 기억하며

류수두

1927년 리구찬 동지의 소개로 바이시 장로에게 인장 조각을 배웠습니다. 당시 저는 베이징여자사범대학에서 공부하고 있었는데 여가 시간에 인장 조각을 더듬거리며 배웠습니다.

바이시 어르신은 60세가 되신 후 한나라 시대 조각을 전문으로 하셨어요. 선생은 저를 제자로 받아들인 후 중국 벽돌을 열심히 공부하고 기초를 잘 쌓으라고 하셨어요. 현대 인장 조각가 중에서는 선생님이 자오? 의 삼촌인 황무푸와 다른 사람들이 더 존경받는다며 그들에게서 배우기를 원하셨어요. 선생님은 중국에서 인장 조각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고 여러 번 말씀하셨어요. 잘 배우려면 (한 가문에 집착하지 말고) 모든 사람에게서 배워야 한다고요. 당신은 이미 제 제자이니 당연히 저에게 배워야 하지만, 죽도록 치바이시를 배워서는 안 됩니다. 스승님도 그렇게 하셨습니다. 그는 한족 인장을 전문으로 했지만 거기에 얽매이지 않고 틀에서 벗어나 인장 조각과 칼 기술에서 대담한 혁신을 이룰 수 있었습니다.

시간이 날 때마다 선생님 댁에 가서 제가 그린 인장 조각을 가져가 선생님이 직접 평가해 주셨던 기억이 납니다. 가끔은 선생님이 그림을 그리는 모습을 보고 인드라를 선생님께 맡기고 시간이 나면 선생님이 코멘트를 써주곤 했죠. 이런 식으로 시간이 지나면서 선생님이 교정해 주신 인쇄본을 많이 갖게 되었죠. 저는 이 인쇄본을 항상 소중히 간직해왔는데, 10년의 대재앙 이후에는 두 권만 남았어요. 이제 이 두 권의 인쇄 악보를 펼쳐 50년 전 선생님의 비평문을 다시 읽으면 감격에 겨워집니다. 거의 100개에 가까운 인장이 인쇄되어 있었는데, 거의 모든 인장이 긍정, 칭찬, 심지어 비판과 지시까지 매우 자세하게 쓰여 있었으며, 그 중 일부는 인장 글씨를 보여주기 위해 특별히 그려져 있었습니다. 선생님의 강력한 개인 코멘트를 통해 선생님이 얼마나 진지하고 꼼꼼하게 숙제를 첨삭해 주시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은 주로 이른 아침이나 밤에 인쇄하는 습관이 있었기 때문에 집에 자주 갔음에도 불구하고 직접 인쇄하는 모습을 보지 못한 것은 분명 아쉬운 일이었습니다. 몇 년 후 드디어 기회가 되어 선생님께 '백석제자'의 인장을 그 자리에서 날인해 달라고 부탁할 수 있었고, 선생님께서 인장을 날인하고 칼을 사용하는 모습을 직접 눈으로 보고 큰 감명을 받았습니다. 이 인장의 측면에 선생님은 다음과 같이 새겼습니다. 유월 : 현자는 여전히 사람들에게 문학을 가르치는 힘을 가지고 있으며, 나는 벌레를 조각하는 데 그분만큼 능숙하지 않다고 말하는 것이 부끄럽습니다. 또한 그는 돌보다 더 오래 사람들의 선생님이 될 수있었습니다. 슈두는 말했다 :듣지 마세요, 오랫동안 인장 (제자 흰 돌)이 있었고, 주인이 조각 한 것입니다. 규모에 더 많은주의를 기울이십시오. 더 이상 할 말이 없지만 게시하고 기억하겠습니다. 나는이 겸손에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나중에 선생님은 저를 위해 인장도 새겨 주셨고 저는 여전히 두 인장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대학을 졸업하고 중등학교 교사가 되었을 때도 퇴근 후에도 인도 관리를 고집했습니다. 루쉰 선생님을 위해 도장도 두 개나 새겼어요. 백시 선생님은 지난 몇 년 동안 저의 인장 조각이 큰 발전을 이루었고, 여러 번 열정적으로 고백과 추천서를 쓰도록 지치지 않았으며 1931 년 말에 저는 지난 몇 년 동안 새겨진 판화 책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1931년 말, 저는 지난 몇 년간의 판화 작품을 한 권의 책으로 만들고 싶었고, 당시 일흔이 다 되신 선생님은 저를 위해 열성적으로 짧은 서문을 써주셨습니다. "장인 정신은 문인 남성의 것이 아니며, 여자가 마향란의 난초와 관부인의 대나무를 그린 것은 전례가 없는 일입니다. 여자가 그렸다는 것을 알고 나니 내실을 보고 전시회를 열고 싶었습니다. 인장 조각의 대가 류슈두는 고대 중국 방식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로, 그림의 나머지 부분을 인장 상단의 형태로 표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대인의 장점은 취하고 스승의 방법의 단점은 버린 인장 조각 칼 작업의 아이스러움이 내실에서 독특합니다." 실제로 선생님의 평가를 해본 적이 없어서 참으로 부끄럽지만, 제자들에 대한 선생님의 따뜻한 격려와 높은 기대가 느껴지지 않나요?

이제 저도 80세가 넘은 나이에 거의 천 개에 가까운 인장을 새겼습니다. 제가 인장 조각에서 이룬 것이 있다면 그것은 선생님의 교육과 훈련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