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등학교 입학 시험 스포츠 시험 프로젝트 상담 교육 (긴 점프)
● 게임 활동
● 체육 운동
둘째, 교육 목표:
● 지식과 기술 목표: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멀리뛰기의 기술 요령을 확고히 익히고 배운 기술로 연습할 수 있도록 한다.
● 과정과 방법 목표: 학생들의 일반적인 점프 능력을 개발하고 하체의 힘을 강화하여 학생들이 실제로 체력단련을 체험하고 자각적으로 단련하는 습관을 길러 학생의 자주성을 키우고 학습능력을 탐구할 수 있도록 한다.
● 감정적 태도 목표: 교육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열심히 일하고, 열심히 훈련하는 정신적 자질을 키울 수 있도록 한다.
셋째, 교육의 어려움:
● 요점: 스윙 팔과 점프의 조화.
● 어려움: 복부를 접고 다리를 들어 올리다.
넷째, 교육 단계 및 프로세스:
A) 시작: 5'
◆ 교사 주도 활동: ◆ 학생의 주요 활동:
1, 미리 현장에 도착하여 현장 설비를 배치하다. 1, 체위가 팀을 모아 인원수를 점검하다.
2. 학생들에게 안부 전해 주세요. 2. 선생님께 안부 전해 주세요.
3. 교실의 관례를 검사하다. 3, 집중, 명확한 목표.
4. 학생들에게 교실 연습 내용과 요구 사항을 발표합니다. 규칙과 규정을 준수하고 준비에 복종하십시오.
5. 인턴의 활동을 처리하다.
조직 형태:
★★★★★★★★★ ★ (소년)
☆ ☆ ☆ ☆ (소녀)
△ (선생님) (그림 1)
2) 준비: 8 분
◆ 교사 주도 활동: ◆ 학생의 주요 활동:
1. 학생들이 스스로 워밍업하도록 조직하다. 3' 1, 1 인당 자습 활동용 밧줄이 있습니다.
학생들에게 포지셔닝 맨손 연습을 연습하도록 지시하십시오: 5'2. 휴식할 때 줄넘기를 접어라.
(가슴 확장) 진동 팔 3. 명령 비밀번호에 따라 연습하다.
◆ 몸을 돌리다 ◆ 다리를 누르다
조직 형태: (분산 서 있음)
교육 요구 사항: 1. 학생들은 흩어져 서서 자신의 줄넘기를 꺼내 제자리에서 한다.
2. 60 초 휴식을 취한 후 줄넘기를 접고 제자리에서 맨손 체조 (4×8 박자) 를 한다.
3) 기본 부분: 27'
● 고등학교 입시 체육시험 종목 지도 교수: 12'
◆ 동작 방법:
앞 스윙 점프: 두 발을 어깨와 같은 폭으로 벌리고 팔은 자연스럽게 앞뒤로 흔들린다. 앞으로 흔들면 다리가 곧게 펴집니다. 뒤로 흔들릴 때 무릎을 구부려 질량 중심을 낮추고 몸을 약간 앞으로 기울입니다 (양손이 가능한 뒤로 흔들림). 동시에 두 발은 빠르고 힘차게 페달을 밟으며 빠르게 위아래로 점프한다.
★ 중점 사항: 1. 하체 동작이 조화롭다. 스윙할 때 스트레칭과 구부리기를 통해 질량 중심을 낮추고 상체를 약간 앞으로 기울입니다.
2. 페달은 빠르고 힘이 있어야 하고, 다리 디딤판과 손의 스윙은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 공중 스트레칭: 이륙 후 몸을 충분히 늘입니다 (세 관절' 엉덩이, 무릎, 발목' 이 곧게 펴짐).
★ 요점: 항공전은 충만해야 하며, 세 관절이 자연조화를 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 복부 리프트 다리: 복부 리프트 다리, 종아리 주동적으로 앞으로 뻗어' 스쿼트 거리' 를 형성한다.
★ 요점: 적극적으로 복부를 접고 종아리를 뻗는다.
착지 버퍼: 착지할 때 두 팔을 힘껏 뒤로 흔들고 무릎을 구부려 착지합니다.
★ 요점: 종아리 스트레칭 시기를 파악해 다리를 앞으로 구부리고 팔을 뒤로 흔들며 착지 후 뒤로 향하지 않도록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 교사 주도 활동: ◆ 학생의 주요 활동:
1, 시범동작과 함께 질문: 1, 적극적으로 생각하고 열정적으로 답한다.
① 어떤 동작 고리가 있습니까? 2. 데모 동작을 자세히 살펴보세요.
② 각 액션 링크의 요점은 무엇입니까? 필요에 따라 독립적 인 그룹 연습을 수행하십시오.
2. 잘 대답한 학생에게 칭찬과 긍정을 준다. 대화형 교류, 연대 협력.
3, 액션 필수 사항, 기술을 설명하십시오.
4. 실천 중인 관광 관찰과 지도.
◆ 연습 준비:
연습 1: "그래픽 연습" 연습자는 다른 작은 원 안에 서서 바깥의 큰 원 (아래 그림 2 참조) ×(5-6 회) 으로 점프합니다.
요구 사항: 원래 리듬을 미리 놓고 다시 뛰십시오.
연습 2: 점프함 위에 서서 체험연습 (사전 점프-비운 몸-복부 리프트 다리-착지 버퍼) 을 완료합니다. ×(5-6 회)
요구 사항: 명상 연습, 신체 감정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 간헐적 휴식: 1'
● 게임 활동: 8'
1, 게임 이름:' 기차 경주'
2. 운동 목적: 교실 분위기를 활발하게 하고, 학생들의 일반적인 점프 능력을 발전시키고, 단결협력의식을 배양한다.
현장 장비: 농구 코트, 줄자, 스톱워치.
4. 연습방법: 두 평행선, 거리 10 미터를 그립니다. 학생들을 같은 그룹 (그룹당 5 ~ 8 명) 으로 나누어 출발선에 일렬로 서다 (팀당 2 미터 간격).
선생님이' 준비' 를 외치면 각자 왼손으로 이전 사람의 어깨를 누르고, 다음 사람은 오른손으로 들어 올린 오른쪽 발목으로' 기차' 를 형성한다. 명령이 내려지자 각 팀의 인솔자들은 뒤에서 한 발로 앞으로 뛰어오르고, 마지막 선수는 종점에 도착한 팀이 이겼다.
5. 규칙: ① 각 팀은 동작 리듬을 통일하기 위해 한 사람이 지휘할 수 있고 구령이 있다.
(2) 행군 중 머리를 제외하고 두 발로 걷는 사람이 있다면 반칙이다.
만약' 기차' 가 중도에 끊어지면, 제자리에서 연결해야 계속 전진할 수 있다.
◆ 교사 주도 활동: ◆ 학생의 주요 활동:
1, 연습 방법과 목적, 힌트 규칙을 설명합니다. 1. 잘 들어, 자세히 봐.
2. 연습 과정을 구성합니다. 2. 훈련 활동을 적극 협조한다.
3. 학생들에게 조별 연습을 지도하고 순회 관찰과 협조를 한다. 연대, 원조 및 상호 작용.
▲ 간헐적 휴식: 1'
● 체력 운동: ×(2-3 회) 5'
1. 연습 방법: 두 발이 장애물을 계속 건너뜁니다.
2. 운동 목적: 학생들의 일반적인 점프 능력을 개발하고 향상시킨다.
3, 연습 포인트: 스윙 팔과 다리 점프의 조화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4. 현장 설비: 12 토트랙과 솔리드 볼.
★ 학습 방법 지침:
1, 학생 체험을 고무시키고 이륙 시간과 방법을 총결하여 간단한 언어로 힌트를 드립니다.
2. 각종 연습방법을 통해 학생들이 적극적이고 안전한 착지 방법을 확고히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학생들이 명상과 자기 암시를 통해 연습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전 교육 칼럼:
1. 수업하기 전에 활주로와 벙커에 안전위험이 있는지 꼼꼼히 점검한다.
2. 수업시간에 관절 염좌와 근육 부상을 피하기 위해 열심히 준비해야 한다.
3. 연습하기 전에 방법과 요구를 듣고 규율규칙을 준수하고 안배에 복종해야 한다.
4) 끝 부분: 5'
1, 팀 전체를 모아 인원수를 계산하다.
2. 이완 활동 (학생들이 하체를 반죽하고 두드리도록 안내)
연습을 요약하고 숙제를 준비하십시오.
4. 모든 설비를 수집하여 반납합니다.
5. 교사와 학생 간의 "안녕"
5) 교후 반성: 이 수업은 중간고사 물리 테스트 프로그램의 과외 교육이다. 나는 게임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연습에 대한 관심, 적극성, 자주성을 자극하여 그들이 운동 기술을 익히고 자질과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학생들이 실제로 교사, 급우들과 "행복" 하게 지내게하십시오.
실제 프로세스의 경험을 완성하고 실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 * * 과 (와) 협력하십시오.
초등학교 스포츠 롱 점프 수업 계획 21, 디자인 의도:
"표준" 의 실시 건의에 따르면, "적절한 교육 조직 형식을 선택하는 동시에 교학 방법의 개혁을 매우 중시해야 한다" 고 지적했다. 초등학생의 생활과 심리적 특징을 결합하여, 정보교육을 기초로' 건강 1 위' 를 지도사상으로, 자질교육을 목표로, 교사 조직지도를 통해 각종 상황과 조건을 만들고, 학생의 주체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여 몸, 마음, 지식, 깨달음을 얻는다.
본 과정의 디자인에서, 우리는 새로운 교과 과정 이념을 고수하고, 학생들의 발전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즐겁고 재미있는 게임' 청개구리 연꽃잎' 의 교학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점프를 배우는 흥미와 능력을 충분히 자극하고 높일 수 있으며, 이 과정의 교학난점을 모든 교학 세부 사항에 유기적으로 실천할 수 있다. 반 전체가 학생들의 체험교육을 중시하여 학생들이 곳곳에서 공부의 주인이 될 수 있게 하였다. 교사는 항상 학생의 리더, 주최자, 도우미, 격려자 역할을 하며, 학생들을 위해' 공연' 과' 전시' 의 무대를 세우고, 격려의 언어로 학생들을' 점프' 하여 재미를 내고,' 점프' 를 우정으로 만들고,' 점프' 를 혁신하고, 학생을 민주적이고,
둘째, 교재 학습 상황 분석:
긴 점프를 세우는 것은 고학년 점프 동작의 중점 교재로 학생의 다리 힘과 점프 능력을 발전시키는 중요한 수단이다. 동시에 학생들의 하체근육, 관절, 인대, 내장기관의 발육을 촉진하고 학생의 민첩성, 속도, 힘 등 체력을 높이는 데 긍정적인 의미를 갖는다. 본 교육 내용 중 확고한 멀리뛰기 (2 급) 는 학생의 한쪽 발과 두 발로 뛰는 기본기를 높이는 것이다. 스윙 팔, 발차기, 점프, 착지 네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양발 발차기와 점프의 조화가 이 과정의 교육 중점이다. 앞으로 멀리뛰기, 높이뛰기 등 교육 내용을 배우기 위한 든든한 토대를 마련하다. 따라서, 고 1 초등학생의 자제력과 이해력이 상대적으로 향상되었지만, 정서의 변화가 크고 심신이 빠르게 발전하여 농촌 학생들의 학습 생활 습관과 결합해 이 수업은 언어 묘사, 교사를 통해 시연될 것이다.
시나리오 창설, 음악 렌더링 등 교육 수단을 통해 학생들이 스포츠를 배우는 주동성을 유발하고, 학생들이 상황에서 다양한 학습 내용을 체험하고, 탐구와 체험에서 운동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하여 학생의 체질을 강화하고, 학생의 전면적이고 조화로운 발전을 촉진하는 교육 목적을 달성하다.
셋째, 교육 목표:
1.' 멀리뛰기' 학습을 통해 대부분의 학생들은 두 발로 멀리뛰기를 하는 동작 기술을 체험하고 익히며 간단한 두 발로 멀리뛰기 동작을 할 수 있다.
2.' 장거리뛰기' 학습을 통해 학생의 손재주, 조화성, 속도 등 체력을 발전시켜 학생의 신체균형을 조절하는 능력을 높인다.
3.' 멀리뛰기' 학습을 통해 학생들의 집단의식과 책임감을 키우고, 학생들이 자신을 과시하고, 활발하고 진취적인 정신을 기르도록 독려한다.
교육 중점: 두 발로 힘껏 이륙하고, 동작이 조화를 이룬다.
교육의 어려움: 두 발이 무릎을 꿇고 완충하여 가볍게 착지한다.
넷째, 교수 특성:
1. 주체의식과 감정의식이 모두 교육 과정에 반영되어 있다.
명확한 교육 아이디어, 엄격한 교실 구조, 학생들에게 기회를 주고, 자율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시간과 공간을 확보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적극적으로 발전시키고, 전체에 직면하고, 차이에 초점을 맞추도록 노력하라.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신체 운동의 의식은 교수법에 반영됩니다.
더 많은 연습을 하고, 체육 수업을 구현하여 학생들이 체육 단련 과정에서 지식, 기술, 기술의 특징을 파악할 수 있도록 노력하다. 교수법은 유연하고 다양하며 교재, 학생, 교사의 실제에 부합하며 교실 효율성에 중점을 둔다.
장소 및 장비 사용에 대한 자원 인식을 반영합니다.
농촌 학교의 실제를 겨냥하여' 한 가지 다목적' 을 이용하여 체육기재의 다재다능함을 충분히 반영하고, 합리적으로 장소를 배치함으로써 현장의 효능을 극대화한다.
초등학교 체육은 장거리 점프 수업 계획 3 교육 목표를 세웠다.
첫째, 이번 수업의 학습을 통해 모든 학생들이' 중학교, 놀이, 창조' 에서 즐거움을 느낄 수 있게 하고, 기쁨에서 두 발이 점프하고 두 발이 착지할 수 있는 방법을 초보적으로 익힐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학생들의 점프 능력을 발전시켜 학생들의 스포츠에 대한 흥미를 키우다.
둘째, 게임을 통해 학생들의 상체력을 발전시키고, 학생이 진지하게 책임지는 긍정적인 태도와 단결된 팀워크를 배양한다.
셋째, 학생들이 구체적인 상황에서 학습 방법을 관찰, 체험, 익히도록 하고, 학생들이 운동을 사랑하고, 선생님의 지도를 기꺼이 받아 성공을 경험하게 한다.
교육의 중점과 어려움: 두 발이 도약하고, 힘차게 앞으로 뛰고, 하체가 조화를 이룬다.
강의 절차:
첫째, 새로운 커리큘럼의 도입
선생님: 여러분, 개구리가 뛰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까? 그들은 어떻게 뛰었습니까? 제자리에서 공부할까요?
학생: 제자리에서 개구리춤을 배우다.
선생님: 오늘 우리가 배워야 할 긴 점프는 아까 개구리가 뛰는 자세와 비슷해요. 이때 우리 함께 멀리뛰기를 배워볼까?
디자인 의도: 생동감 있는 학습 장면의 창설은 학생들의 신선함과 친화력을 자극하고, 자기도 모르게 열정을 불어넣고, 학습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편안하고 즐거운 환경에서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 행사는 또한 학생들을 워밍업 효과에 이르게 하고, 체육 공부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를 충분히 동원하여, 다음 단계의 새로운 지식을 배우기 위한 좋은 토대를 마련했다.
둘째, 새로운 지식을 배워라
1. 계발 안내: 교육 과정에서 먼저' 나와 함께 해 주세요' 라는 형식으로 학생들이 퍼즐로 점프를 연습하도록 안내한 다음,' 네 손에 있는 퍼즐로 다른 점프 방법이 있을까?' 라는 질문을 던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퍼즐, 퍼즐, 퍼즐, 퍼즐, 퍼즐, 퍼즐)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다양한 점프 방법을 만들어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불러일으키도록 독려하다. 학생들은 개인, 파트너, 팀의 적극적인 토론, 교류, 연습을 통해 다양한 점프 방법을 제시했다. 이후 학생들의 시범을 통해 이번 수업의' 멀리뛰기' 학습 내용을 소개했다. 다음으로, 학생들이 모방하여 멀리 뛰도록 격려하도록 하세요. 이런 식으로, 선생님의 계발의 지도 아래, 학생들은 긴 점프를 세우는 것에 대한 초보적인 개념을 가지고 있다.
2. 질문: 선생님이 다음에 해야 할 일은 학생들에게 동작 요령을 더 익히게 하는 것이다. 이때 선생님은 의아해했다: 내가 어떻게 멀리 뛸 수 있을까? 그리고 동작이 좋고 멀리 뛰는 학우를 한 명 불러서 보여주세요. 4 인조의 관찰-사고-연습-토론-교류를 통해 학생들은' 두 손이 힘껏 흔들리고, 두 발이 힘껏 발로 차고, 온몸이 힘껏 조화를 이룬다' 는 동작 요점을 요약했다. 교사의 지도 하에 학생들은 전체 학습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문제 해결 실천에서 자신의 감정과 체험을 통해 행동요령을 익히고, 학생의 자율 탐구에 대한 의식을 배양하며, 동시에 학생들이 탐구의 즐거움을 경험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경험명언)
3. 발전개선: 학생이 행동요령을 터득한 후 선생님이 물었다: 너는 얼마나 뛸 수 있니? 학생들을 조직하여 학습을 강화하고, 층층이 실천을 하여, 모든 아이들이 성공의 맛을 맛보고 기쁨을 얻을 수 있게 하다. 이후 선생님은 학생들이 선생님에게 도전하고, 학생들의 투지를 자극하고, 능력 있는 학생들이 더 발전할 수 있도록 격려했다.
4. 교수평가: 전체 과정에서 선생님은 항상 미소와 찬양의 언어로 학생들의 생각과 답을 확인하신다. 학생들은 선생님의 끊임없는 격려와 칭찬에 자신감이 넘치고 성공의 기쁨을 끊임없이 누리고 있다.
셋째, 정리하고 긴장을 풀어라
1. 선생님과 학생들이 함께 릴렉스 연습을 합니다.
2. 교사 요약
초등학교 체육은 멀리뛰기 교안 4 활동 목표를 세웠다.
1, 제자리에서 뛰기 전에 다리를 구부리고 중심을 낮추는 요령을 익힙니다.
2. 지휘를 듣고 게임의 규칙을 따르는 좋은 습관을 길렀다.
3. 발전, 달리기, 점프 등 기본 동작과 동작의 민감성과 조율.
4. 아이가 처음에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는 의지의 자질을 갖추게 하고, 건강활동의 즐거움을 체험하게 한다.
이벤트 준비:
재료 준비: 행사 운동장.
활동 프로세스:
첫째, 준비 섹션:
아이들을 4 열로 이끌고 리듬에 따라 워밍업 운동을 한다.
둘째, 시작 부분:
1, 작은 개구리가 강을 건너야 하고, 활동을 소개해야 한다.
선생님: "작은 개구리가 강 건너편에 놀러 가고 싶어요. 그는 어떻게 강을 건널 수 있습니까? 아이들은 작은 개구리가 일을 하는 것을 돕는다. "
2. 아이들에게 개구리가 이 강을 건너야 한다고 토론하도록 지도한다.
3. 선생님이 강의 점프의 시범을 규범화하여 아이들이 열심히 관찰했다.
4. 한 아이를 불러서 멀리뛰기를 시도해 보세요.
5. 선생님은 멀리뛰기의 기본 요령, 즉 준비, 이륙, 비우기, 착지를 설명하셨다. 요점은 두 다리를 구부리고 무게 중심을 낮추는 요령이다.
6. 아이들은 순서대로 춤을 춘다.
참고: (1) 연속 점프하지 마십시오. (2) 달릴 수 없고, 넘을 수 없다. (3) 다리가 함께 점프하도록 요구한다. (4) 강을 건너려면 이 강을 건너야 한다.
7, 아이들은 긴 점프를 연습하고, 선생님은 개별적으로 지도한다.
셋째, 끝 부분:
1, 아이들을 데리고 릴랙스 연습을 합니다.
2. 아이들에게 질서 있게 교실로 돌아가 물을 마시고 땀을 닦으라고 하세요.
교육 반영:
멀리뛰기 거리를 세우는 가장 직접적인 요소는 신체의 소질이며, 가장 먼저 고려하는 것은 신체의 소질을 높이는 것이다. 긴 점프를 하려면 다리 힘이 필요하며 개구리 점프, 스쿼트, 몸무게 반 스쿼트 (경량급) 와 같은 하체 힘 훈련을 많이 할 수 있다. 아니면 아예 몇 번 더 뛰어 서서 움직이지 않는다. 이것들은 모두 다리의 힘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다리 힘은 멀리뛰기의 기초이기 때문에 힘이 올라가면 멀리뛰기의 성적이 자연히 높아질 것이다. 멀리뛰기의 기술요령을 세우고, 뛰기 전 두 다리를 어깨와 같은 폭으로 분리하거나 어깨보다 약간 넓습니다. 반 쪼그려 앉기 전, 허벅지와 종아리 사이각은 약 90 도, 점프할 때 이륙 각도는 지면에서 약 25 도에서 30 도 정도 떨어져 있다. 나는 사상적으로 좀 높이 뛰고 싶다, 땅이 태평하면 나가지 마라. 다리를 들어 올리면서 팔이 힘껏 앞으로 스윙하여 몸을 움직이게 한다. 착지할 때, 가능한 한 다리를 앞으로 뻗으면, 너는 이미 더 긴 거리를 얻었다.
초등학교 체육은 멀리뛰기 교안 5 일, 지도 사상을 세웠다
새로운 교과 과정 기준에 근거하여' 사람 중심, 건강 1 위' 의 취지를 따르고, 학생의 주동적인 발전을 목표로, 교육의 동적 요소를 체계적으로 운용하여, 학생들에게 충분한 자주활동 기회를 주고,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자율학습, 자주시도, 시도와 탐구 과정에서 문제를 발견하고, 문제를 해결하게 한다.
둘째, 학생 현황 분석
고 2 (4 학년) 학생은 우리 학교의 새 수업이 실시된 후의 두 번째 실험 대상이다. 그래서 그들이 배운 지식은 이전 학생보다 더 넓어서 멀리뛰기를 세우는 것도 낯설지 않다. 학생은 활발하고 움직이기 쉬우며, 지식욕이 강하고, 사제 관계가 화목하며, 반 집단의 명예감이 강하다. 하지만 체력 등으로 학생들의 능력 차이가 뚜렷하다. 이런 학습 상황과 지식 수용 능력을 감안하여, 나는 이 교재를 가르치기 위해 수업 시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셋째, 교재 분석
본 과정에서 선택한 장거리 점프 교육 내용은' 체육과정 기준' 에서 2 급으로 등재됐다. 하체의 힘을 발전시키는 기초운동이다. 학생들은 일정한 학습 기초를 가지고 있고, 공부에 흥미가 있고, 열정이 있다. 동시에, 긴 점프 교육 내용의 확장과 보완으로 다른 관련 점프 동작을 선택하는데, 이러한 점프 내용은 모두 개방적인 교재이며, 고정적인 행동 규범과 강령성의 통일된 요구 사항이 없다. 의심할 여지 없이 학생들에게 자율선택, 자기체험, 자기탐구의 넓은 학습 공간을 제공한다. 교사는 학생들의 심신 특징에 맞는 교재를 실제 발굴하여 체육 교육 내용을 풍부하게 하고, 체육 교과 과정 표준에 부합하여 목표 달성으로 교육 내용을 지도하는 요구를 충족한다. 게임도 학생들이 매우 좋아하는 스포츠 활동이다. 학생들은 선생님이 제공한 재료를 이용하여 각종 이동식 장난감을 만들 수 있으며, 학생들의 손재주를 키우고, 학생들의 혁신적인 사고와 능력을 배양할 수 있다. 한편' 체육과정기준' 은 초등학생들에게 단순하고 기본적인 점프동작만 익히고 점프능력을 발전시킬 것을 분명히 요구하고 있다. 세로로 보면, 이 교재는 점프 운동의 기초이며, 계승 작용을 하고 있다.
넷째, 교실 목표
1, 학생의 80% 가 기본적으로 멀리뛰기의 점프와 착지 완충 기술을 배울 수 있도록 합니다.
2. 각 학생의 하체 힘, 민첩성, 조화 등 체력을 단련하고 발전시킨다.
3. 학생들이 자율적 선택성 활동에서 학습과 실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의식과 능력을 배양한다. 사각 게임을 통해 전체 학생들의 단결과 협력의 완강한 정신을 배양하다.
다섯째, 수업의 초점과 어려움
요점: 페달 조정, 강제 조정, 바닥 버퍼;
어려움: 이륙 후 비행 기술.
강의: 석군 강의반: 4 (3) 반 수업시간: 2007 년 6 월 5438+2 월 65438+3 월 오후 1 교시.
교과서
1, 긴 점프를 서 있습니다
2, 게임: 네 코너를 달리다
교육 목표
1, 학생의 80% 가 기본적으로 멀리뛰기의 점프와 착지 완충 기술을 배울 수 있도록 합니다.
2. 각 학생의 하체 힘, 민첩성, 조화 등 체력을 단련하고 발전시킨다.
3. 학생들이 자율적 선택성 활동에서 학습과 실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의식과 능력을 배양한다. 사각 게임을 개최함으로써 전체 학생들의 단결과 협력의 완강한 정신을 배양하다.
과정의 일부
과정 내용
운동량
교육 방법 및 요구 사항 구성
교육 내용
시간
주파수
시작 섹션
1, 체위 보고자 수;
교사와 학생들은 서로 인사합니다.
이 과정의 내용과 요구 사항을 발표하십시오.
드레스 코드를 확인하십시오.
5. 인턴을 배치하다.
1 분
편대 대열:
○
요구 사항: 빠르고 조용하며 깔끔합니다.
교실은 정기적으로 학습과 연습 감정을 자극한다.
활동을 준비하다
첫째, 이중 운동:
1, 어깨 운동
2. 상지 운동
3, 하체 운동
4. 허리 운동
5, 점프 운동
둘째, 이벤트 게임: 발끝
다섯;오;5
|
7 분
4×8 박자
조직 형태:
○
교수법: 교사 시범, 학생 두 사람이 한 조로 연습하다.
요구 사항: 동작 폭이 크고, 자세가 강하며, 규칙을 준수한다.
교사와 학생 간의 상호 작용 * * * 부상 예방 준비.
기초 부분
기초 부분
첫째, 긴 점프를 설정하십시오.
동작 요령: 두 팔을 힘껏 위로 흔들고, 점프할 때 두 다리를 앞으로 밀고, 착지할 때 받쳐줍니다.
18
|
20 분
조직 형태: 위와 같습니다.
교수법 및 절차:
1, 창의적 학습과 실천, 과도기적 교육 (학생들이 학습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함) 학생들이 만든 각종 점프 동작: 토끼 점프, 싱글 점프 더블 낙하, 상하좌우 전환 점프, 개구리 점프 등. 모두 자연스럽게 주요 교재의 학습에 도입된다.)
2, 학습 지도 결합, 재미있는 학습 촉진 (교사가 시범을 설명하고 학생들이 시도하도록 독려한다. 먼저 도약할 때 발버둥치는 조정 문제를 해결하고, 착지 완충 문제를 해결하고, 마지막으로 날아오르는 문제를 해결한다.)
3. 목표 연습, 차근차근 (학생들은 자신의 능력에 따라 그룹을 선택한다. 수업하기 전에 그들은 변길이 40cm 의 네모난 거품 퍼즐을 각각 160cm, 120cm, 80cm 의 4 개 조합판에 각각 A, B, C 구역에 넣어 학생들이 독립적으로 그룹화하려고 시도하도록 했다. 140cm 보드를 건너뛰는 학생은 B 구역에서 B 조로 나뉘고, 100cm 보드를 건너뛰는 학생은 C 구역에서 C 조로 나뉘며, 세 가지 다른 기초인 학생에게 계층적 교육을 실시합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4, 열정 도전, 자신을 보여줍니다 (첫 번째는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보여주고 의사 소통하는 것입니다. 전시 활동을 통해 공연을 하는 학생들은 자부심을 느낄 수 있고, 관람하는 학생들은 부러움을 느낄 수 있다. 동시에 모든 학생들이 즐거운 연습과 학습의 분위기에 빠져서 서로 경쟁하도록 유도하는 것은 거리뿐만 아니라 기술도 필요하다.
학습에 대한 흥미를 시범, 계발, 지도 및 자극하다
장려 행동 개념의 형성을 시연하고 해석하다.
개별 과외를 강화하여, 학생들이 의지의 질을 기르도록 독려하다
자기 공유의 즐거움을 보여주고, 기술을 향상시키다.
둘째, "4 각형 달리기" 게임
방법: 선수를 인원수가 같은 4 팀으로 나누어 작은 현수막 아래에 서 있다. 선생님이 경적을 울리자 각 팀의 첫 번째 사람은 시계 반대 방향으로 네 코너를 달렸다. 그가 마지막 커브길로 뛰어갔을 때, 경기장에 들어가 발로 가장 가까운 한 바퀴를 밟았고, 종점에 도달해도 도착 순서 (첫 번째 4 점, 두 번째 3 점, 세 번째 2 점, 네 번째 1 점) 에 따라 점수를 매긴 다음 각 조의 두 번째 사람이 경기를 했다. 결국 득점이 많은 팀이 이겼다.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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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분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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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 번
조직 형태:
필드에 길이가10m 인 정사각형을 그리고 중간에 지름이 0.5m 인 원 네 개를 그립니다.
교육 방법:
1, 게임 방법과 규칙을 설명하고 플레이어에게 요구 사항, 시연을 합니다.
선생님은 플레이어에게 안전에주의를 환기시켜야합니다.
3. 학생 조별 연습 시합, 각 팀의 달리기 순서는 학생이 스스로 배정하여 팀원의 적극성을 동원할 수 있다.
4, 교사와 학생 * * * 같은 리뷰.
게임 규칙 및 요구 사항:
1, 반드시 네 개의 코너볼을 우회해야 합니다. 위반자는 반칙으로 간주하고 점수를 매기지 않습니다.
2. 추월할 때는 반드시 오른쪽에서 뛰어야 합니다.
3. 달리기를 할 때 선을 밟거나 그라운드에 들어가지 마세요.
단결하여 협력하고, 팀의 역량과 정신을 적극적으로 발전시키다.
끝 부분
1, 팀 전체 조립;
2, 요약 이완;
3. 설비를 반납합니다.
3 분
1, 교사와 학생 * * * 춤;
2, 요약 평가, 교사-학생 * * * 참여;
수업 후 연습을 준비하십시오.
체육위원회는 장비 수령 및 인도를 담당합니다.
표창과 요구를 제출하다
현장 설비
1, 40 개의 거품 퍼즐;
2. 1 교육용 녹음기와 테이프
깃발은 4 면이 있습니다.
수업이 끝난 후
요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