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에서 B2C, C2C, C2M, F2C 에 이르기까지 전자상 모델이 늘어남에 따라 항마, 숙천동, 품시성 등 전자상 제국이 만들어졌으며, 전자상 판매자들에게도 돈을 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대부분의 실체 상인과 일반인들에게 의심할 여지 없이 전기 상인의 피해자이다.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사명은 세상에 어려운 장사를 하지 못하게 하는 것이다.
그러나 사실은 사명에 어긋난다. 정말로 전자상인으로 돈을 버는 것은 플랫폼과 소수뿐이다.
이 때문에 전자 상거래는 죽지 않고 중국은 부자가 아니다. 이 말은 곧 실현될 것이다. 앞으로 10 년 동안 오프라인 매장은 전자상인을 전면 따라잡을 것이다.
1
왜 전기상이 막다른 골목에 있다고 단언합니까?
데이터로 말하기: 2020 년 항저우마의 전기상 플랫폼 신규 등록자는 700 만 명이 넘었고, 플랫폼 일용자는 2500 만 명으로 이전보다 50% 감소했다.
데이터 비교에서 알 수 있듯이, 전기상 플랫폼이 접근 문턱을 낮추고 연회비와 도구 사용료를 면제하기 시작하면서 B 측 상가가 늘었지만 C 측 소비자들은 대거 빠져나가고 있다.
소비자들은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소비하지 않았을 때 어디로 갔습니까? 단 하나의 짧은 비디오 데이터만 볼 수 있습니다. 현재 한 짧은 오디오 비디오 플랫폼의 일일 활성 사용자는 6 억 명으로, 사용자는 하루에 2 시간 이상 짧은 비디오 플랫폼에 지출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지불체계와 물류체계가 개선되고 사람들의 생활습관이 바뀌면서 짧은 영상은 새로운 쇼핑 장면과 비즈니스 트렌드가 될 것이다.
사람들은 짧은 동영상을 닦고 생방송을 보면서 즉흥적으로 소비하면서 흥화한 쇼핑 장면을 만들 수 있다.
물론, 짧은 비디오와 생중계는 전통적인 검색전자상들을 전복시킬 수 있지만, 그 본질은 변하지 않았다 (전기상, 역시 유량과 가격).
장기적으로 경제 발전과 상업 추세의 주도권은 역시 실물경제와 오프라인 매장에 있다.
2
인터넷 쇼핑을 자주 하는 친구들은 모두 전자상가의 장단점을 알고 있다.
전자상 (짧은 비디오, 생방송), 사교전기상, 플랫폼 검색전자상에 관심이 있든 없든 가격 우위는 오프라인 매장보다 두드러진다.
예를 들어 같은 옷,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1000-2000 원 이상, 전기상에서는 299 원, 생중계에서는 99 원 이하입니다.
하지만 전자상가 쇼핑, 현장 소비, 소비자들이 상품을 수령하면 제품의 품질이 걱정스럽다.
유량배당금이 사라지면서 상가의 운영비용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돈을 벌려면 제품에 자재를 줄여야 하기 때문이다 (전기상이든 짧은 비디오 플랫폼이든).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돈명언)
단기적으로는 전자상이 성숙해 생중계가 폭발하고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그렇지 않다.
사람들의 소득능력이 향상되고 각종 신용제품이 출시됨에 따라 향후 10 년 소비자의 쇼핑 결정은 더 이상 가격을 기준으로 하지 않고 오프라인 체험, 제품 품질, 신기술, 서비스 및 부가가치에 대한 비용을 지불할 것입니다.
수석 아나운서인 이가키도 미래의 소비 추세를 분명히 보았다. 인터뷰에서 이가기는 소비 업그레이드가 다가옴에 따라 미래가 회귀선 아래로 떨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셋;삼;3
앞으로 10 년 동안 오프라인 매장은 플랫폼 전자상과 생방송 벨트를 능가할 것이지만, 그렇다고 모든 사람이 오프라인 매장을 열어 돈을 벌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우선 사람들의 인터넷 생활, 콘텐츠 소비, 가족 서비스 등 새로운 쇼핑 수요에 직면하여 오프라인 매장으로서 오프라인 매장과 짧은 동영상, 소셜네트워크, 전자상거래, 신기술, 신기술을 융합할 필요가 있다.
목표는 고객에게 솔루션, 제품 및 현장 서비스를 제공하는 입체적인 마케팅 시나리오를 구축하는 것입니다.
주류 실체 소매업자의 배치를 보면 오프라인 융합, 마케팅 시나리오, 판매 채널 입체화가 향후 추세로 떠오르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백과수원, 명창, 보스든 등. 온라인, 디지털 변환, 오프라인 매장을 통한 쇼핑과 체험, 온라인 소비자 연결, 소비자의 온라인 주문, 배송 현장 서비스 등을 위한 개인 영역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둘째, 오프라인 매장은 새로운 봄을 맞이할 것이다. 가장 큰 수혜자는 실제 매장일 뿐만 아니라 디지털화된 플랫폼 회사와 도구 회사도 있다.
디지털화, 산업인터넷화, 온라인화의 추진으로 자금과 자원의 장점을 지닌 체인업체들이 스스로 변신할 수 있기 때문이다.
소소매, 서비스 등 업종의 자영업자의 경우 플랫폼 기업을 통한 디지털 변환, 공급망 공급, 브랜드 업그레이드 등이 필요합니다.
플랫폼형 회사는 디지털로 손으로의 전환을 통해 실제 매장을 통합하고 개방을 실현하고, * * * 즐기며, * * * * 공승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소프트웨어 개발 및 서비스 유형의 회사도 온라인 및 오프라인 통합 과정의 수혜자입니다.
예를 들어, 오프라인 매장의 서비스 및 소매업에 개인 도메인 관리 소프트웨어, SAAS 애플릿 시스템, 짧은 비디오 솔루션 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현재 국내에는 8000 만 자영업자가 있으며, 모든 사람이 플랫폼과 협력하기를 원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자체 구매 도구를 선택하여 변신을 실현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