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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든 세레나데의 음악적 구조

하이든 세레나데의 음악적 구조는 현악4중주이다.

현악4중주 '세레나데'는 1762년경 작곡됐다. 일반적으로 바이올린과 교향곡의 아버지로 알려진 하이든이 작곡한 것으로 여겨진다. 이후 학자들에 의해 그 작품으로 확인됐다. 독일 작곡가 Roman Hoffstetter의. 원래는 현악4중주 17번 F장조의 두 번째 악장입니다. 이후 관현악, 관악 합주, 바이올린 독주, 기타 연주 등에 응용되었습니다.

형성과 발전

세레나데는 중세 시대의 서정적인 성악 장르로, 이후 기악 창작에도 사용되었다.

세레나데는 원래 중세 유럽 음유시인들이 연인의 창가에서 불렀던 사랑 노래로, 스페인, 이탈리아 등 여러 나라에서 유행했다. 노래를 부를 때 기타, 만돌린 등의 현악기를 반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나중에는 악기 독주 세레나데가 성악 세레나데만큼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오스트리아 작곡가 모차르트의 오페라 '돈 후안' 2막에 나오는 세레나데는 창문 앞에서 만돌린을 연주하는 소녀가 연주하는 전형적인 세레나데다.

세레나데는 음악의 공통적인 특징을 지닌 곡이다. 특징적인 음악이라 함은 특정 목적을 위해 작곡되거나 특정 시기에 연주되는 음악으로, 장르적으로도 독특한 특징을 지닌 음악을 말한다. 예를 들어, 세레나데, 녹턴, 자장가, 바카롤, 판타지아, 즉흥곡, 카프리치오, 랩소디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작품의 대부분은 악기이지만 일부 장르에는 성악과 악기가 모두 포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