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비가 내린 후 공기가 매우 상쾌합니다. 오후 2시에 선생님은 우리 반을 데리고 루펑현 북쪽에 있는 오래된 석조 아치형 다리인 쑤싱교를 방문했습니다. 이 다리는 싱강에 위치하고 있으며 강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이 다리는 "서문교"라고도 불립니다.
스타교는 명나라 완리 시대에 지어졌으며, 42년(서기 1614년) 동안 반복적으로 침수되었습니다. 청나라 초기에 세 번 수리, 용정 5년 다시 무너졌습니다. 도광 12년(서기 1832년)에 원래 자리에 재건되어 390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싱허만을 동서로 가로지르는 다리에 도착했습니다. 위를 올려다보니 국가적 특색을 지닌 웅장하고 장엄한 교량 탑이 눈앞에 나타났습니다. 2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두 층 사이의 기둥에는 세 개의 눈부신 한자 '싱차오'가 새겨져 있습니다. 다리 탑에는 4개의 기둥과 3개의 문이 있으며, 양쪽 바닥에는 꽃, 식물, 나무의 문양과 현지인들이 동물 마스코트로 부르는 돌 용과 사자가 아름답게 조각된 2개의 큰 돌 북이 있습니다. 각기 다른 형태와 생동감 넘치는 모습입니다. 탑의 여덟 모서리에는 작은 물고기가 울고 있습니다. 산들바람이 부드럽게 불면 구리 종은 멀리서 온 방문객을 따뜻하게 맞이하는 듯 기분 좋은 소리를 냅니다.
이 돌다리는 길이 118.8미터, 폭 10.56미터, 높이 10미터입니다. 다리 몸체, 다리 상판, 다리 난간, 교각은 모두 붉은 사암과 석회에 200~300년 된 찹쌀풀을 섞어 만들었습니다. 6개의 배 모양의 교각과 7개의 아치형 다리 구멍이 있습니다.
이 고대 다리는 현재 윈난성에 의해 루펑현의 주요 문화유적 보호 단위로 등록되었습니다. 루펑 사람들이 휴가를 즐기고 식사 후 휴식을 취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에 좋은 장소가 되었습니다.
다리를 건너면 다리 끝에 있는 석비가 부끄럽지 않습니다. 더 브릿지만큼 웅장하고 눈에 띄지는 않지만 다리를 건설한 장인과 당시 다리 건설을 위해 돈을 기부한 사람들의 이름과 금액, 스타 브릿지의 역사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기념비 중앙에는 '대지와 연결되어 항상 안정적이다'라는 뜻의 '쿤베이용전'이라는 네 개의 커다란 글자가 새겨져 있어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다리 아래를 걷다 보면 멀리서 보면 용처럼 보이기도 하고, 비단뱀처럼 보이기도 하고, 거대한 코끼리가 물을 마시는 것 같기도 합니다... 다리의 일곱 개의 둥근 아치는 일곱 개의 둥근 거울처럼 물에 반사됩니다. 스타 브릿지는 강하고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높고 장엄합니다. 루펑의 고대 노동자들의 지혜와 우수한 건설 기술이 결합되어 있으며 윈난의 귀중한 역사 문화 유산입니다.
저는 제 고향의 별다리를 사랑하고, 루펑의 근면하고 지혜로운 사람들을 더욱 사랑합니다.
교실은 학생들에게 지식의 천국이고, 미디어를 가르치는 선생님에게는 또 다른 집이며, 학급 전체를 위한 또 다른 집입니다. 교실의 차이는 공장과 같습니다.
뼈가 앙상한 학생들이 떨리는 손으로 펜을 들고 흑백 시험지에 계속 글씨를 씁니다. 책들은 성처럼 쌓여 있고 깨지지 않습니다. 교실에는 펜 부딪치는 소리 외에는 깨지지 않는 침묵이 흐르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머릿속에는 시간 개념이 없고 오직 '한다, 본다, 읽는다'라는 단어만이 가득했습니다.
교실에서는 읽고, 보고, 하기 위해 열심히 공부만 했습니다. 합리적인 휴식 시간은 없었습니다. 시간이 곧 삶이라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오늘날 편리한 커뮤니케이션 도구인 휴대폰은 우리 삶에 조용히 들어왔습니다. 널리 사용되는 휴대 전화는 우리가 서로 소통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수단 중 하나입니다.
1973년 4월, 미국 모토로라의 엔지니어이자 기술자인 마틴 쿠퍼는 세계 최초로 진정한 의미의 시판용 휴대폰을 발명했으며, 마틴 쿠퍼는 현대 휴대폰의 아버지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1세대(1G) 휴대폰은 1980년대의 '휴대폰'인 아날로그 휴대폰이었습니다. 무게가 약 750그램으로, 60그램에 불과한 오늘날의 휴대폰과 비교하면 큰 벽돌과 같았습니다. 휴대 전화 통화가 가능했지만 휴대가 불가능했습니다. 수신이 불안정할 뿐만 아니라 기밀성이 부족해 도청을 당하기 쉬웠습니다.
2세대(2G) 휴대폰은 일반적인 디지털 휴대폰으로 스마트톤, GSM 및 CDMA 시스템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통화 품질이 안정적이고 대기 시간이 적당합니다.
3세대(3G) 휴대폰은 스마트폰입니다.3G는 영어 3세대(3rd Generatio)의 약자입니다. 무선 통신과 인터넷 등 멀티미디어 통신을 결합한 차세대 이동 통신 시스템입니다. 이미지, 음악,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를 처리하고 웹 브라우징, 원격 회의, 전자상거래 등 다양한 정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휴대폰 사용은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20XX년 중국에서 사용 중인 휴대폰 수는 8526만 대였으며 20XX년에는 3억 5500만 대로 급격히 증가했습니다. 휴대폰의 광범위한 사용으로 인해 휴대폰은 사람들의 일상 생활에서 점점 더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휴대폰이 우리 생활의 지배적인 요소가 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우선, 휴대폰은 무선으로 통화할 수 있고 휴대하기 쉽고 간편합니다. 휴대폰은 우리가 세상과 소통하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둘째, 휴대폰에는 인터넷 서핑, 게임, MPS 음악 감상, 녹음, 사진 촬영, 문자 메시지 전송, 화상 채팅, GPS 등 점점 더 많은 기능이 있어 많은 즐거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휴대폰의 가격이 계속 내려가면서 일반인들도 휴대폰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휴대폰은 점점 더 많은 기능을 탑재하고 있으며 빠르게 진화하고 있습니다.
이제 사람들은 휴대폰 없이는 살 수 없습니다. 하지만 휴대폰은 송수신할 때 일정량의 방사선을 발생시켜 우리 건강에 해롭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과학적으로 휴대전화를 사용하는 방법을 배우고 뇌와 신체에서 멀리 떨어지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오늘날의 10대 휴대폰 브랜드는 아이폰 Apple, 삼성 삼성, 모토로라 모토 - 구글, 노키아 노키아, 소니 에릭슨 SE, HTC HTC, LG, 블랙베리 블랙베리, 밀레 미, 레노버 레노버.
미래에는 과학 기술의 발전으로 휴대폰이 더욱 지능화, 소형화, 보안, 다기능화될 것입니다. 그리고 다기능이 될 것입니다.
시간이 멈추는지 걷는지 설명하세요. 왜 나는 여전히 내가 있는 곳에서 나를 찾고 있을까요?
-인상
하얀 장마 속을 홀로 헤매다 보면 하늘이 조용히 어두워지고 천천히 가라앉으며 오랜 시간 잠들어 있던 눈이 천천히 떠진다. 나는 이 쓸쓸한 빗속에서 나를 찾는 데 익숙하다. 눈물과 차가움으로 내 얼굴을 부드럽게 때리는 비, 그러나 내 마음은 공허함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기억해야 할 것은 이제 공백이고, 내 이야기는 더 이상 기억할 수없고, 모든 것이 풀려 났습니까? 나는 어디에서 내 마음을 잃었습니까? 흔적도 남기지 않고 외로움 만 남깁니다.
나는 항상 동화에 대한 편집증이 있었다. 옛날 옛적에 나는 또한 내가 공주라고 상상했고 달빛 아래서 발끝으로 서서 춤을 추는 법을 배웠습니다. 별이 흔들리는 아름다운 숲, 강가에 나부끼는 갈대, 달빛이 옷깃을 살며시 들어 올리고, 바람이 긴 머리를 휘날리며, 깜박이는 반딧불이를 쫓아 장난스럽게 날아다니는 꿈? 그때 내게도 날개가 있었고, 추억의 숲에 잠긴 순백의 날개가 있었음을 기억합니다. 그 이후로 나는 깨어나기가 두려웠고, 상실의 외로움이 두려웠고, 무엇을 해야 할지 몰랐습니다. 이 부서진 지도를 어떻게 주워야 할까요?
그러나 어쨌든 깨어났고, 깨어났을 때 저는 그것을 찾으러 갔고, 그냥 찾는 것 외에는 다른 방법을 몰랐어요. 사이클을 완성하는 것, 규칙? 나는 빛이 무서웠고, 마지막 방어선마저 햇빛에 무너질까봐 두려웠습니다! 조금씩 제 마음은 찢어졌고 함께 용감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사실 저는 무지하고 고집스러웠습니다. 소위 '용기'를 유지하기 위해 저는 정말 피곤했습니다. 제가 스스로 만든 함정에 빠진 것 같았습니다. 필사적으로 몸부림치고 울부짖었지만 스스로를 구할 수 있다는 사실을 잊어버렸어요. 언제부터 제 자신을 속이기 시작했는지 모르겠습니다.
이 어둡고 우울한 분위기에서 벗어나려고 노력했지만 결국 지구는 둥글고, 내가 무엇을 해도 운명의 검은 조롱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결과적으로 끝나야 할 곳에서 시작해서 다시 시작했던 곳으로 돌아오는 것, 이득과 손실, 만남과 헤어짐, 모든 것이 무의미하고 의미 없는 일들로 가득합니다. 어디서 본 것 같은데 점점 흐릿해지나요?
달빛에 살짝 흔들리는 미지의 호수, 별빛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물결은 언제나 거대한 공허함 속에서 자신을 잃고 또 잃는다.
사후:봄바람이 언제 대지를 푸르게 했는지 모르겠고, 가을바람이 언제 생기를 빼앗아 갔고, 꿈이 기억을 깨뜨렸는지 모르겠다. 세월은 흐르고 흐르고 채워질 수없고 바꿀 수 없습니다. 시간은 고통 뒤에 남았습니다. 문득 정초유의 "나는 뱃사람이 아니라 지나가는 사람이다"라는 시가 떠올랐고, 지금은 시와 동화가 없는 계절입니다.
5번 다리를 모르는 사람은 없겠지만 오늘은 고향에 있는 작은 돌다리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 다리는 특별해 보입니다. 깔끔한 작은 구멍이 뚫려 있고, 다리 밑에 큰 구멍이 있는 것이 독특하고, 크지만 둥글지 않은 것이 특징입니다. 어느 순간부터 다리 위에는 이름 모를 풀과 작은 꽃들이 자랐습니다. 다리 난간에는 몇 미터마다 머리에 접시 같은 물체가 달린 작은 돌 사자가 있습니다. 중국 설날에 사람들이 소원을 빌기 위해 안에 촛불을 넣었다고 합니다. 다리 양쪽 끝에는 돌덩이를 입에 물고 있는 돌사자가 있습니다. 사자는 무언가를 지키는 경비원처럼 보입니다. 한번은 호기심에 사자 중 한 마리의 돌멩이를 빼내려고 했는데, 우유를 빨아먹는 것으로 충분했는지 돌멩이가 전혀 움직이지 않았어요.
다리는 일 년 내내 다른 모습을 보여줍니다. 봄에는 다리에 꽃이 가득하고 봉황이 불고 꽃 향기가 가득하고 여름 날씨는 덥고 태양의 뜨거운 빛이 다리에 직접 비추고 다리는 날달걀을 얹으면 익을 것처럼 뜨겁고 사람들은 감히 그 위를 걷지 않고 장난스러운 아이들 몇 명만 물에서 놀고 다리 아래에서 놀고 가을은 활기차고 바쁜 풍경입니다. 사람들은 다리 위를 걷느라 너무 바쁘고 겨울에는 구정입니다. 사람들은 다리 위에 촛불을 켜고 소원을 빌어요. 은은한 촛불이 바람에 흔들리고 하늘에는 불꽃이 자유롭게 날아다닙니다. 촛불의 그림자와 별빛이 강물에 비쳐 작은 돌다리를 장식하는 아름다운 수채화가 완성됩니다.
아! 작은 돌다리, 사람들에게 얼마나 큰 편의를 가져다주었나요! 아이들에게도 큰 기쁨을 주었죠! 작은 돌다리, 당신을 잊지 않을게요!
학교 앞에 서서 약 100m 앞에 학교 건물이 있습니다. 구교사와 신교사가 나란히 있습니다. 왼쪽 건물은 작년에 새로 지어진 건물입니다. 첫 번째 계단으로 들어가서 4층까지 올라갑니다. 왼쪽 첫 번째 교실이 저희 교실입니다. 문 앞에 서면 주홍색 보안문 위에 흰색 바탕에 빨간 글씨로 '13(N) 20XX 학년'이라는 표지판이 보입니다. 우리 교실은 M학년, N반 맞은편에 있고 그 사이에 약 2미터의 터널이 있습니다.
교실 문 앞에 서면 밝고 넓은 교실, 잘 갖춰진 교육 및 교구 시설, 깔끔한 책상과 의자가 여러분을 맞이합니다. 언뜻 보면 이곳이 정말 배우기 좋은 곳이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교실은 밝습니다. 교실 왼쪽과 오른쪽에 큰 창문 세 개와 작은 창문 하나가 있습니다. 왼쪽 벽은 3개의 큰 창문으로 거의 비어 있습니다. 각 창문은 움직일 수 있고 세 개의 창문은 좌우로 밀어서 열 수 있으며 창문은 밝고 깨끗했습니다. 앞문과 뒷문이 있고 반대편에는 작은 창문이 있습니다. 이 디자인은 햇빛을 최대한 활용하고 교실을 밝게 하며 공기 대류도 가능하게 합니다. 비가 오거나 밤에 공부해도 상관없습니다. 교실 위쪽에는 6개의 형광등이 3열로 배치되어 있어 교실을 환하게 비춰줍니다.
교실은 매우 넓습니다. 길이 n미터, 너비 k미터, 높이 b미터입니다. 연단 앞에는 가로줄에 5개의 책상을, 세로줄에 8개의 책상을 놓을 수 있습니다. 중간에 세 개의 통로를 남길 수 있습니다. 교실에 80명의 학생을 앉히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흥미롭게도 교실은 방앗간 부지이고 건축가가 여러 개의 작은 사각형으로 나누었기 때문에 책상을 배치하는 기준이 있고 책상과 벤치는 항상 깔끔하게 배치되어 상쾌하고 눈이 즐겁습니다.
이 교실은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칠판은 짙은 녹색으로 다섯 개가 있었습니다. 앞쪽의 칠판은 곡선형입니다. 왜 이렇게 디자인된 걸까요? 왼쪽과 오른쪽의 학생들이 빛을 반사하지 않고 칠판을 선명하게 볼 수 있어 공부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칠판의 길이는 5미터, 높이는 3미터입니다. 그 밑의 디자인도 과학적입니다. 분필 가루가 자주 떨어지는 돌출된 슬롯이 있습니다. 오른쪽 벽에는 큰 칠판과 두 개의 작은 칠판도 있습니다. 다른 학교에서는 거의 볼 수 없는 모습입니다.
교실 출입, 컴퓨터, TV, 라디오. ......
식물 코너가 살아 숨 쉬고 있습니다. ......
그러나 이곳에 모든 것이 잘 갖춰져 있다고 생각하면 안 됩니다. 솔직히 말해서 여기에는 수업 간 영향이 많이 있습니다. 교실에 앉아 책을 읽거나 숙제를 할 때 밖의 모든 소리가 선명하게 들립니다. 수업이 있으면 반대편 반의 선생님 말씀도 다 들립니다. 이런 종류의 간섭은 큰 문제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종종 문을 닫아야 합니다. 비가 오거나 바람이 불면 더 큰 문제입니다. 공기가 순환되지 않아 답답하고 짜증이 나지만 어떻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그때 교실이 온실이 되고 우리는 그 안에서 자랍니다.
물론 우리 교실은 그 이상의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습니다. 언제 한번 들러서 확인해 보세요. 아마 여러분도 이곳을 좋아할 것입니다.
확장 읽기: 설명 글은 사물의 상태, 성질, 기능 및 기타 특성을 설명하거나 사물의 발달과 변화를 설명하거나 어떤 진리를 설명하거나 사물 간의 관계를 설명하는 등 지식을 전달할 목적으로 사물을 객관적으로 설명하는 글쓰기 양식입니다. 일반적으로 설명 에세이는 사물의 특성을 설명하는 설명 에세이와 사물을 명확히 하는 설명 에세이의 두 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중학교 설명 논술의 기본 요건은 '구체적인 내용, 명확한 중심, 유창함'을 갖춘 '간단한 설명 논술'을 작성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내용을 포함한 (강의 계획서)입니다.
(1) 대상을 자세히 관찰하고 특성을 파악한다.
(2) 일정한 순서로 말하고, 잘 정리하여 말할 것,
(3) 설명의 대상이나 내용에 따라 적절한 설명 방법을 채택할 것,
(4) 언어 표현은 측정적이고 정확하며 다양해야 합니다.
어떻게 하면 좋은 설명을 쓸 수 있을까요?
우선 사물의 특성을 파악해야 합니다. 소위 특성은 사물 자체가 고유 한 속성의 포인트 (또는 여러 포인트), 즉이 사물과 다른 사물 사이의 본질적인 차이, 즉이 사물이 다른 사물 마크와 다른 점입니다. 특성을 정확하게 파악하려면 관찰과 비교에 의존해야합니다. 관찰은 사물의 특성을 발견, 파악 및 해석하는 전제 인 신중하고 세심하며 포괄적이어야하며, 비교에는 현재와 과거의 비교와 같은 수직 비교가 있으며, 한 가지와 다른 것을 취하는 것과 같은 일종의 수평 비교가 있습니다. 설명 에세이의 경우 정보를 조사하고 사람들에게 조언을 구하여 진실을 찾아야합니다. 좋은 관찰과 연구를 통해 특성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둘 다 건물이고, 일부는 웅장하고, 일부는 섬세하고, 일부는 고대적이고 자연스럽고, 일부는 우아하고 웅장하며, 일부는 동물이고, 일부는 사나운 동물이고, 일부는 유순합니다. 이 모든 것은 관찰을 통해 파악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물에 대한 설명 에세이를 작성하려면 물이 어떤 종류의 물질인지, 그 종류와 형태, 중요성에 대해 설명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물이 무색, 무취, 투명한 액체로 수소와 산소로 구성되어 있으며 온도 변화에 따라 액체, 고체, 기체 형태로 존재한다는 것을 관찰하고 조사해야 합니다. 물은 사람들의 생활과 산업 및 농업 생산에 필수적인 물질입니다.
19XX학년도 대학입시 논술에서는 그림과 같이 원형 게이지를 도입해야 합니다. 작고 평범한 원형 게이지가 언뜻 보기에는 별다른 특징이 없어 보이는데, 원형 게이지의 가장 큰 특징은 무엇일까요?
물론 원을 그리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자 속성입니다. 이 점을 파악하면 기사를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침반의 구조, 기능 및 사용을 작성하는 데 필요하지만 원을 그리는 주요 기능에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어야하며 그 기능은 원을 그리는 것이며 구조와 사용도 원을 그리는 것입니다.
둘째, 단어의 사용이 정확합니다. 사물의 모양, 성질, 기능 또는 작동 절차를 설명 할 때 명확하고 적절하게 표현하려면 수, 범위, 정도, 순서 여야하며 수정, 제한 및 보충 단어 선택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셋째, 명확해야 합니다. 다양한 대상과 그 특성에 따라 각각 공간적 순서, 시간적 순서, 논리적 순서, 1 차 및 2 차 순서, 원인과 결과 관계를 선택합니다. 마지막으로 예시, 도표, 비교, 분류 등 네 가지 주요 설명 방법을 사용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사물을 명확하게 설명하려면 대상의 특성을 파악하고 설명의 순서와 방법에 주의를 기울여 질서정연하게 소개해야 합니다. 설명 글도 이 세 가지에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강의 계획서에는 중학생에게 간단한 설명 에세이를 작성하도록 요구하고 중간 설명 쓰기 시험에는 작은 에세이 만 요구합니다.
(1) 도표의 내용을 바탕으로 설명하기,
(2) 어떤 물건의 생산 과정을 소개하기,
(3) 어떤 물건의 구조와 성능을 소개하기,
(4) 특정 환경의 위치를 소개하기,
(5) 어떤 현상의 원인을 설명하기 등의 공통 문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엄마가 이번 여름에 토끼를 사 주셨는데, 온통 흰색이라서 이름을 리틀화이트라고 지었어요.
작은 흰 토끼는 귀가 길고 꼬리가 짧고 눈이 빨갛고 온몸이 푹신푹신해요. 너무 귀여워요! 매일 녹색 잎사귀를 먹이는데 정말 맛있어요. 화이트비는 너무 빨리 자라서 작은 케이지가 겨우 들어갈 정도였어요. 엄마가 할머니 댁에 먹이를 주러 보냈고 저는 매주 보러 갔어요.
어느 날 할머니 댁에 갔어요. 문을 열자마자 할머니가 반갑다는 듯이 제 앞으로 뛰어오셨어요. 저는 할머니 집 앞 잔디밭으로 데려가 머리를 쓰다듬어 드렸어요. 할머니는 계속 저를 따라왔어요. 저는 잔디밭에 앉아 책을 읽었고, 할머니는 제 옆에서 풀을 뜯었습니다. 풀을 뜯으며 고개를 끄덕이는 화이트에게 제 말을 알아듣는다는 듯이 책을 읽어줬어요. 저는 바이를 저에게서 조금 떨어뜨려 놓고 숨바꼭질 놀이를 했습니다. 바이가 바로 제 앞으로 뛰어들었어요... 그렇게 우리는 오랫동안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어요. 며칠 후 저는 할머니 댁에 샤오바이를 보러 갔어요. 리틀 화이트가 사라졌어요. 사방을 찾아다녔지만 찾을 수가 없었어요. 저는 할머니께 애타게 물었습니다. 할머니는 고개를 숙이며 할아버지가 샤오바이를 멀리 보냈다고 말씀하셨어요. 저는 정말 슬펐습니다. 마음속으로 샤오바이는 저의 좋은 친구이고 너무 그리워요.
설명 에세이 8안녕하세요!
안녕하십니까, 저는 바다의 유명한 호랑이 범고래입니다. 저에 대해 말씀드리면 이해하지 못하는 분들도 계실 테니 지금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제 진짜 이름은 범고래라고도 불리는 범고래입니다. 블랙키 윌은 제 학명입니다. 속:포유류; 고래목:돌고래과. 길이 6~10미터, 무게 4~8톤.
많은 사람들은 우리가 물고기이기 때문에 "고래"라고 부릅니다. 그건 틀렸습니다. 우리의 조상은 소나 양처럼 육지에서 살던 포유류였습니다. 환경이 바뀌면서 얕은 물에서 살게 되었고, 시간이 지나면서 사지가 퇴화되어 바다에서의 생활에 적응하게 되었습니다.
위턱과 아래턱에는 각각 약 8cm 길이의 원추형의 날카로운 이빨이 두 줄로 약 40~50개 있으며, 먹이를 쉽게 찢고 잘게 찢을 수 있습니다.
몸의 검은색과 흰색은 자연스러운 위장색입니다. 작은 물고기가 그 위로 헤엄쳐 오면 해저인지 우리 등인지 구분하기 어렵습니다. 반대로 작은 물고기가 우리 밑으로 헤엄치면 우리의 하얀 배는 하늘과 섞여 먹이가 우리를 발견하기 어렵습니다.
우리는 여전히 다이빙 챔피언입니다!
성체 범고래는 물속에서 4~6분, 길게는 12분까지 잠수할 수 있습니다. 먹이를 잡기 위해 100~350미터까지 잠수할 수 있습니다.
물고기, 펭귄, 바다표범, 바다코끼리, 상어, 참고래 등 오카의 먹이를 보면 오카의 '식욕'을 알 수 있을 거예요. 정말 "보기 전까지는 모른다, 첫눈에 반할 것이다"의 경우입니다!
하하!
우리는 인간을 공격한 적이 없으며, 영리하고 잘 지내려고 노력합니다. 약간의 훈련만 받으면 온갖 묘기를 부릴 수 있고, 기억력도 좋죠.
자, 여기까지입니다. 작별 인사를 할 시간입니다. 안녕!
Bye.
가을이 빨리 찾아왔습니다. 전날은 무더운 여름날이었습니다. 다음날 아침, 바람이 선선한 바람을 몰고 왔고 태양은 열기를 잃고 실반 위로 높이 떠올랐습니다. 공기는 향기로운 나무와 흙으로 가득 찼습니다. 너무 서둘러 왔기 때문에 잎은 노랗지 않았지만 녹색은 어둡고 오래되었습니다. 가을은 낙엽이 떨어져야 안다고 하지만, 가을이 왔음을 주변의 풍경보다 먼저 감각으로 아는 법이다.
내가 가을을 좋아하는 이유는 그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는 멋지고 포근한 감각 때문이다. 그런 감각은 특별한 정신이나 생각을 동원해서 경험할 필요가 없습니다. 눈의 기쁨, 호흡의 부드러움은 자라나는 곳에서 태어난 것이 아니라 본능에 의해 자연과 하나가 되어 항상 그곳에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러한 감각은 무의식적으로 편안함과 행복을 느끼고, 무의식적으로 기뻐하고, 무의식적으로 경계를 풀고, 눈을 뜨면 선과 아름다움을보고, 팔을 벌려 행복과 희망을 포용하게 만듭니다. 이 느낌은 언제 어디서나, 일출과 일몰, 보름달과 초승달, 북적이는 군중, 사소한 필수품, 때때로 하늘을 올려다보고 순간을 되돌아 볼 때 존재합니다.
가을에 무겁게 나뭇가지에 매달려 익어가는 가을 열매처럼, 인생에는 수많은 아름다운 것들이 있습니다. 다른 것에 신경 쓰지 말고, 손에 쥐지 말고, 아직 떨어지지 않은 가지를 탐내지 말고, 단순하고 행복하게 주워보세요. 때때로 인간의 마음은 복잡하고 강박적이며 남쪽 벽에 정면으로 부딪히기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좋은 일에 일어나서 충돌하지만 문장을 읽기 위해 풀려날 수도 있고, 괴로움의 바다, 돌아서는 것은 너무 늦지 않았습니다. 벽에 부딪혀도 여전히 고집이 세고 조언을 듣지 않는 것이 두렵습니다. 막다른 골목에 빠지게 될까 봐요. 공황 상태에서 돌아보면 치료법도 없고 천국으로 돌아갈 수도 없습니다. 인생은 100년도 안 되는 짧은 시간이고, 천국이나 지옥도 순식간에 지나갑니다. 왜 해를 그리워하고 별을 그리워하고 봄꽃을 그리워하고 가을 달을 그리워합니까?
선인들의 시에서 가을의 풍경은 대부분 서늘하고 쓸쓸합니다. 그러나 차가운 매미가 그렇게 슬프고 플라타너스가 그렇게 낙담하고 슬퍼하는 것은 모두 인간 마음의 잘못은 아닙니다. 소는 동생을 조롱하지만 마음속에는 소똥이 있습니다. 그가 부처님의 인장을 보았을 때 그것은 소똥이었습니다. 눈에 들어오는 모든 풍경은 먼저 마음에 들어와야 합니다. 마음이 좋아하는 것은 당연히 보이는 것이고, 마음이 불안하면 자연스럽게 불안해집니다. 물 반 컵, 어떤 사람은 비관적이고 실망하고 슬퍼하며 반 컵만 마시고 어떤 사람은 즐겁고 행복하며 반 컵만 마신다. 나무 위의 매미, 짧고 두려움없는 삶을 찬양하며 방종하게 노래하지 않는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태양을 향한 플라타너스 나무, 그것이 무모하게 자라지 않는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선을 기대하는 불사조는 언젠가 올 운명입니다.
여름의 더위에서 겨울의 추위까지, 가을 덕분에 사람들은 안도의 한숨을 내쉴 수 있습니다. 고단한 여정 끝에 이룬 성과에 자만하거나 다가올 예측할 수 없는 어려움에 주저하지 말고, 이 계절에 숨을 고르며 새로운 고난에 대비해 힘을 키우고 재충전하며 나아갈 준비를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