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지아족은 주로 찹쌀, 수수, 기장을 이용해 똥을 만듭니다. 찹쌀, 수수, 기장을 밤에 씻어 하룻밤 불린 후 다음날 아침에 따로 체에 걸러 쌀 찜통에 쪄서 밥그릇에 넣고 딩동망치로 치는 것이 그 방법이다. 찹쌀과 수수, 기장을 섞어 찹쌀떡을 만들 때 찹쌀과 수수, 기장을 섞어 찹쌀떡을 치대요. 포이를 만드는 사람은 이 작은 공을 특수 나무 판 아래에 놓고 둥근 케이크로 누릅니다. 보통 세 가지 크기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먹는 일반 포이는 지름이 약 2인치, 두께가 약 1센티미터입니다. 약간 큰 것은 지름이 1피트 정도이고 가장 큰 것은 3, 5킬로그램 또는 그 이상의 찹쌀이 필요합니다. 이런 종류의 바바는 보통 결혼식이나 기타 경사스러운 행사에 사용됩니다. 바바가 거의 준비되면 바바를 만드는 데 가장 숙련된 여성이 큰 바바를 여러 개 만듭니다. 이런 종류의 바바는 "깨진 바바"라고 불리며, "수확"과 "풍요"를 상징합니다. 그들은 장교와 병사들을 보내 그들을 죽이려고 했습니다. 장교와 병사들이 도착한 것은 음력 설날 28일이었습니다. 성난 장교와 병사들을 본 형제들은 서둘러 구유에 담긴 똥을 여러 조각으로 나누어 쓰레받기로 언덕 위로 옮겼습니다. 군인들이 떠난 후 형제들은 바바를 집으로 가져갔고 헤어지는 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그들은 그것을 먹을 때 칼로 작은 조각으로 자르고 태운 다음 튀겨야했습니다. 나중에 이 아홉 형제는 서로 다른 곳에서 살면서 자손을 낳았습니다. 그들은 그 해의 고통을 결코 잊지 못했습니다. 그 해의 사건을 기념하기 위해 그들은 모두 춘절에 음식을 나누기 위해 이 큰 포이를 여러 개 만들었습니다. 이 습관은 후손들에게도 이어져 점차 관습이 되었습니다. 나중에 이런 종류의 포이는 보통 정월 15일까지 보관했으며 일부는 청명절까지 보관하기도 했습니다.
포이가 준비되면 다섯 조각을 보드 위에 쌓아 식힙니다. 식힌 후 집에서 깨끗한 그릇에 담아 7~8일 동안 보관한 다음 산 샘물에 담가 열흘에 한 번, 보름에 한 번씩 물을 갈아줍니다.
투지아족의 포이는 보관하기 쉽고 변질되기 쉽지 않으며 먹기 쉽습니다. 투지아족의 삶에서 똥은 특별한 의미를 가집니다. 봄은 바쁜 계절이며 "한동안 그리워하면 한 계절 동안 그리워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때는 시간이 가장 중요하며 이때 바바가 유용합니다. 바바를 굽거나 튀기는 것은 간단하고 실용적이며 맛있으며, 산에 가서 마른 나무를 가져와 불을 피워 바바를 요리할 수도 있습니다. 벽난로 주변에 오래 머무른 후 집을 방문한 손님은 바바로 만든 끓인 물과 달콤한 와인을 함께 끓여 한 그릇 가득 붓고 목이 마르다고 정중하게 말하면서 손님을 즐겁게 할 수 있습니다. 바바는 새해 예배에도 유용합니다. 투자 지역에는 "새해에 경의를 표하고, 새해에 경의를 표하고, 바바에 간다"는 민속 속담이 있는데, 이는 투자족이 친척과 친구를 방문하기 위해 바바를 꼭 마셔야 한다는 뜻입니다. 특히, 투자족이 아들에게 새해 인사를 할 때 밝은 달만큼 큰 포이 한 쌍은 재회의 상징으로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입니다. 춘절 커플은 중국에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진나라 이전부터 설날이면 대문 좌우에 복숭아 부적을 걸어두는 것이 관습이었어요. 복숭아 부적은 복숭아 나무로 만든 두 개의 판자로, 그 위에 귀신을 쫓고 악귀를 억제한다는 전설적인 신 '나시'와 '레이유'의 이름이 적혀 있었습니다. 5왕조가 되어서야 사람들은 마호가니 판에 신의 이름을 적는 대신 커플트를 쓰기 시작했습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서기 964년 새해 전날, 호수의 군주 맹창은 자신의 침실 문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는 문장을 새겼습니다. "장춘"은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춘추전국시대 문구입니다.
송나라 이후에는 사람들이 춘절에 춘춘시를 붙이는 것이 매우 흔했습니다. 왕안시는 그의 시 "설날에"에서 "수천 가구가 항상 오래된 복숭아를 새 복숭아로 바꾼다"고 썼는데, 이는 당시 춘첩을 걸었던 모습을 사실적으로 묘사한 것입니다. 춘추의 모양은 원래 복숭아 상징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춘추를 "복숭아 상징"이라고 불렀습니다. 명나라의 수도였던 주원장이 진링에 정착한 후, 그는 장관과 관리, 일반 백성들에게 설날 전에 한 쌍의 두루마리를 써서 문에 붙이도록 명령하여 평상복을 입고 외출할 때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 때문에 당시 문인들은 춘절을 새기는 것을 우아한 일로 여겼고, 춘절을 새기는 것은 당시 사회적 유행이 되었습니다. 청나라에서는 건륭, 가경, 도광 시대에 이르러 성 당나라의 시와 같은 커플트가 번성하여 많은 유명한 커플트가 등장했습니다.
어떤 곳에서는 춘운을 문운, 춘운, 연운, 연운 등으로 부르기도 합니다. 투지아 사람들은 그것을 커플트라고 부릅니다. 시대적 배경을 묘사하고 투자족의 좋은 소망을 깔끔하고 간결하며 절묘한 단어로 표현한 것으로 투자 지역의 독특한 문화 양식입니다. 매년 새해가 되면 농촌에서 도시에 이르기까지 투지아 지역의 모든 가정에서는 붉은 봄맞이 커플 한 쌍을 골라 문에 붙이며 명절 분위기를 더합니다. 장소의 용도에 따라 문 코어, 쌍의 프레임, 리버스 스트링, 스프링 스트립, 두팡으로 나눌 수있는 많은 종류의 봄 축제 커플트가 있습니다. "도어 코어"는 도어 패널의 상단 중앙에 붙여지고, "도어 프레임 쌍"은 왼쪽 및 오른쪽 도어 프레임에 붙여지고, "다른 마운트"는 수평 나무의 상인방에 부착되며, "스프링 스트립"이 부착됩니다. "해당 장소의 다른 스티커의 내용에 따라"도어 팬 "이라고도하는 Doufang "은 종종 가구와 그림자 벽에 부착되는 정사각형 마름모입니다." "문지기"라는 용어는 추모 회고록인 『의례서』에서 처음 사용되었습니다. 정쉔은 "음식을 내놓는 것도 문지기"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게이트키퍼가 누구를 지칭하는지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설명이 있습니다. 하지만 두 가지 공통된 기록이 있는데, 하나는 문지기가 '셴나이'와 '레이유'를 지칭한다는 것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신납과 레이유는 황제 시대에 두슈산 기슭에서 수백 명의 귀신을 조사했다고 합니다. 그들이 해로운 귀신을 만나면 밧줄로 묶어 호랑이에게 던져 먹게 했기 때문에 사람들은 복숭아를 신납자와 여유의 모양으로 조각하여 문에 걸었다고 합니다. 둘째, 문신은 진나라와 유비를 가리킵니다. 한번은 당태종 이세민이 기분이 좋지 않았습니다. 그는 침실 밖에서 벽돌과 기와를 던지는 소리와 귀신이 부르는 소리가 자주 들려 잠을 이루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진시인은 "나는 평생을 참외처럼 적을 죽이고 개미처럼 시체를 모으는 데 보냈다. 아직도 귀신이 두렵습니까?"라고 말했다. 그래서 그는 유비와 함께 궁궐 문 밖에서 보초를 섰다. 이때는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조용했습니다. 나중에 이시민은 두 장군의 수고를 피하기 위해 두 장군의 전신 초상화를 그려 채찍과 망치를 들고 좌우 문에 붙이자 그때부터 악귀가 사라졌다고 합니다. 올라가는 것은 내려가는 것이니 사람들은 이들을 문신으로 추앙하기도 했습니다.
진나라와 유비의 문신 초상화에는 나팔신이나 다른 힘센 신들도 붙어 있습니다. 투자가가 문을 게시하는 관습에는 또 다른 이유가 있습니다. 고대에 투가족은 시대에 비해 가난했던 전쟁의 한가운데서 살았고, 많은 사람들이 죽고 굶어 죽었다고 합니다. 투지아족은 이 죽은 사람들을 '슬픈 귀신'이라고 불렀습니다. 새해가 되면 이 '슬픈 귀신'들은 사방에서 몰려와 사람들의 집에 침입하여 투지아족이 바치는 향과 돈을 즐기곤 했습니다. 그들이 집에 들어가면 재앙이 닥쳐 온 가족이 위험에 처할 뿐만 아니라 다음 해의 곡식이 실패하고 여섯 동물이 번영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나중에 문신의 초상화를 붙인 가정은 투자 지역 전체에 이러한 사악하고 불리한 일이 발생하지 않았다고 전해져 문신을 붙이는 것이 투자 사람들의 새해 풍습이되었습니다. 투지아 사람들은 춘절에 가족 재결합의 기쁨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춘절 전에 수천 마일 떨어진 친척들이 한자리에 모여 같은 식탁에서 식사를 해야 합니다. 이를 상봉 식사라고 합니다. 상봉 만찬은 투지아 새해의 가장 중요한 행사입니다. 새해 첫날을 잡고 좋은 상봉 만찬을 만들기 위해 투지아 사람들은 종종 하루나 이틀 전부터 상봉 만찬을 정성스럽게 준비합니다. 투지아족은 작은 해와 큰 해가 있습니다. 작은 해는 큰 해보다 하루 빠릅니다. 어떤 지역에서는 새해가 음력 23일입니다. 새해 전야 저녁 식사는 간단하고 까다롭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음력 설날은 정오에 차례로 시작됩니다. 음력 설날 시간은 가문에 따라 다릅니다. 일부는 오전에, 일부는 정오에 시작하죠. 아침이든 정오든 설날 저녁은 설날 제수용품을 챙기기 위해 일찍 준비합니다. 섣달 그믐날 저녁을 일찍 먹는 사람이 다음 해에 더 좋은 운이 든다고 하며, 폭죽도 새해의 행운을 기원하며 터뜨립니다.
섣달 그믐 저녁 식사 후에는 향과 종이, 초, 고기, 포, 두부 등 새해맞이 음식을 가져가 팔신에게 경배한 다음 땅의 신, 우물의 신, 기타 신체의 수호신에게 경배하고 마지막으로 다시 홀에 가서 조상에게 경배해야 합니다. 투자족은 역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전설 속에서 위대한 업적을 남긴 고대 조상을 숭배할 뿐만 아니라 일 년 내내 각 가문의 조상, 특히 혈연으로 밀접한 관계가 있는 원로들을 작가와 신으로 숭배하며 향은 꺼지지 않습니다. 각 사원에는 가문의 가장을 모시는 사당인 가문 사당이 있습니다. 설날에는 사당에 항상 모셔져 있는 조상의 위패와 향로, 밀랍 받침대를 내려와 사당 아래 큰 탁자 위에 놓습니다. 가장 연장자를 중심으로 온 집안의 남자들이 조상 위패 앞에서 향을 피우고 촛불을 켜고 절을 합니다. 첫 번째는 모든 어른들을 초대해 자손들과 함께 차례를 지내며 행복하고 활기찬 한 해를 보내자는 의미이고, 두 번째는 자식과 손주들이 내년에 풍년이 들고 가축이 번성하며 재물이 많고 가정이 행복하기를 기원하는 것입니다. 첫 달 15일이 되어서야 신사에 가족의 위패를 모십니다.
식탁에 다양한 설날 음식을 차린 후 각자 자신의 밥그릇에 고기를 한 무더기 올려 젓가락으로 밥 위에 얹어 먹습니다. 온 가족이 식탁에 둘러앉아 차례를 지내고, 어른들은 식탁 아래에 지폐를 태우고 술 세 잔을 바닥에 뿌린 다음 조상을 정중하게 식탁에 초대해 저녁 식사를 대접합니다. 그런 다음 폭죽을 터뜨려 새해를 맞이합니다. 이 시기에 폭죽을 터뜨리는 사람은 다음 해의 좋은 해를 훔친다고 믿습니다.
존경을 받아야 할 사람들이 존경을 받은 후에는 세대와 좌석 규모에 따라 저녁 식사를 위해 자리에 앉습니다. 일반적으로 설날 저녁 식사에서는 나이가 많은 사람이 가장 연장자에게 양보하고, 연장자가 앉은 후에야 막내가 차례로 앉는데, 12세 미만의 어린이는 제사에 쓰인 음식을 먹지 못합니다. 그것을 먹으면 기억력이 나빠지고 건망증이 생길 수 있다고 하니 아이에게 다른 음식을 먹여주세요. 일반적으로 아이들은 남은 음식으로 인해 어른들에게 비난을 받아야 하지만, 동창회 저녁 식사에서 아이들의 그릇에 남은 음식이 많을수록 다음 해 수확을 위해 더 많은 양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새해 전날 저녁 식사는 평소보다 시간이 오래 걸리며 식사 후 바로 식탁을 닦고 설거지를 할 수 없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에 투지아족은 종종 다른 민족과 싸워야 했고, 이로 인해 수년 동안 평화를 유지했다고 합니다. 어느 해, 투지아족이 새해 전날 저녁 식사를 준비하느라 바빴을 때 한 아이가 투지아족 오두막에 왔는데 아무도 그 아이의 도착에 신경 쓰지 않았어요. 아무도 아이의 도착에 신경 쓰지 않았지만 나중에 그 아이가 '물 탐험'(정보를 얻기 위한 스파이)을 하러 왔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투지아 사람들의 부주의로 인해 오두막집의 상황은 아이에게 강탈당했습니다. 투지아 사람들은 동창회 저녁 식사를 막 마쳤고 설거지를 하고 식탁을 닦을 시간도 없이 적군이 투지아 마을을 맹렬히 공격하기 시작했습니다. 젊은이와 중년층은 즉시 싸워야 했고, 노인과 아이들은 산 뒤쪽 동굴로 숨어 도망쳤습니다. 적이 격퇴된 후에야 모두가 돌아와 식탁을 닦고 설거지를 했습니다. 그 교훈을 배우기 위해 후손들은 이 습관을 대대로 내려오는 투지아 새해 풍습으로 지켜오고 있습니다.
투자족의 상봉 쌀은 찜통에 쪄서 먹어야 합니다. 찜통의 아래층은 일반적으로 쌀로 쪄지고 위층은 기장이나 쌀가루로 감싼 고기 더미입니다. 찜기를 덮고 스토브에 올려 불로 찝니다. 동창회 저녁 식사 당일에는 쌀이 많이 있으며 쌀은 일반적으로 첫 달 15 일까지 부어지지 않습니다. 밥에는 채 썬 고기, 채 썬 무, 양배추, 해초, 당면, 돼지 내장 등을 섞어 같은 요리를 만들어야 합니다. 이 요리를 '차이허'라고 하는데, 이는 '차이허'의 동음이의어일 뿐만 아니라 고대 춘절에 전쟁에서 승리한 투지아족 조상들을 축하하는 의미도 담고 있습니다. 온 가족이 행복하고 모든 일이 잘 풀린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모두가 이 "인사 요리"를 몇 입 먹어야 합니다. 만약 먹지 않으면 부모님은 당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모른다고 말하지만 이날 화를 내거나 꾸짖지 않을 것입니다. 첫째는 조상에게 불쾌감을 주는 것을 두려워하고 둘째는 저주하고 저주받는 것이 불길한 예감이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투지아 찐쌀에 대한 역사도 있습니다. 당시 투자 관리와 군인들은 설날에 일본 침략자들과 싸우기 위해 황실에 의해 징집되었기 때문에 하루 일찍 설날에 집중해야 했습니다. 사람이 너무 많았기 때문에 고기를 잘게 썰 수 없었습니다. 그들은 도끼와 식칼로 고기를 조각으로 자른 다음 기장을 고기 주위에 싸서 가마솥 위에 올려 쪄야했습니다. 다른 요리는 따로 볶을 시간이 없었기 때문에 함께 끓여야 했습니다. 나중에 이 방법은 대대로 전해져 점차 새해 전야에 요리하는 투지아 사람들의 관습이 되었습니다. 새해 전야는 투지아족의 가장 중요한 봄 축제 활동 중 하나입니다. 섣달 그믐날은 음력 설날 30일(달이 작을 때는 29일)의 마지막 밤에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밤을 새우는 풍습입니다. 새해맞이 전야제라고도 하며, 흔히 '새해를 견딘다'는 뜻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새해 전야, 새해 전야 저녁을 잡는다는 것은 밤에 닭이 울면 즉시 폭죽을 터뜨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관습의 기원에 대해 민속 전설에는 흥미로운 이야기가 있습니다 :
고대에는 산과 오래된 숲에 "해"라는 일종의 사나운 짐승이 흩어져 있다고합니다. 그 짐승은 흉측한 외모와 사나운 본성을 가졌습니다. 새, 동물, 곤충만 잡아먹고 곤충에서 살아있는 것까지 매일 맛이 변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해"의 색깔이 변한다고 이야기합니다. 나중에 사람들은 점차 '니안'이 365일 중 음력 30일 밤에 신선한 음식을 맛보기 위해 사람이 많은 곳으로 가서 어두워지면 나온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새벽에 수탉이 울면 산으로 돌아갑니다. 이 때문에 이 무서운 밤을 '니안관'(설날)이라고 부릅니다. 이후 투자족은 음력 설날 30일 밤에 모든 가정에서 미리 설날 저녁을 먹고 불을 끄고 난로를 닦고 닭장과 소를 모두 묶고 집의 앞문과 뒷문을 봉한 다음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며 조상의 축복을 기원하는 등 새해를 축하하는 방법을 고안해 냈습니다. 아무도 감히 잠을 잘 수 없었기 때문에 함께 모여 수다를 떨며 새해 전날까지 용기를 다졌습니다. 그 후 새해 전날 밤을 새우며 새해를 맞이하는 풍습이 점차 형성되었습니다.
투지아족은 섣달 그믐날에 커다란 나무 구덩이를 화덕에 태웁니다. 이 큰 나무 구덩이를 "연화구덩이"라고 합니다. 화덕이 클수록 돼지가 점점 더 강해지고 내년에는 날이 더 번영할 것이라는 의미로 화덕이 클수록 좋습니다. 이 날 밤에는 투지아 오두막의 모든 집이 안팎으로 환하게 불을 밝힙니다. 남성과 여성, 어린이들은 밤새도록 벽난로 주위에 둘러앉아 가족들과 함께 '30일 밤 철야'를 합니다. 철야를 하는 동안 투지아족은 한 해와 내년 계획, 투지아족의 과거, 고대 및 현대 역사, 온갖 이상한 일화 등에 대해 이야기하며 가족들은 웃고 떠들곤 합니다. 수탉이 울면 폭죽이 터집니다. 닭이 우는 순간 폭죽이 터지면 내년에 번영하는 사람이 행운의 주인공이 됩니다. 투지아 사람들은 상봉 만찬 후 두 번째로 새해 선물을 챙깁니다. 상봉 만찬에 다른 사람을 초대하지 않으면 새해 30일 밤에 수탉이 우는 것을 보기 위해 폭죽을 들고 대문에 진지하게 쪼그리고 앉습니다. 수탉이 울자마자 폭죽이 터지고 마을의 모든 집에서 폭죽이 터집니다. 닭의 울음소리, 폭죽 소리, 투자 오두막의 환희, 새해 전야에 경의를 표하기 위해 서둘러 여행하고, 물과 싸우고, 스매시를 갈기 위해 서두르고, 웃음과 김이 나는 축제 장면. 동쪽이 하얗게 되면 투지아족은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폭죽을 터뜨리며 "외출"합니다. 폭죽 소리가 울려 퍼지면 투지아 마을은 춘절을 맞이하는 분위기로 가득 차게 됩니다. 사람들은 축제 의상을 입고 집집마다 방문하여 서로를 축하하고 투지아 새해의 행복에 대한 노래를 부릅니다. 새해 세배는 투지아족의 가장 중요한 전통 풍습입니다. 투지아 사람들이 옛 사람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새해를 맞이하며 서로에게 좋은 소망을 표현하는 방법입니다. 정월 초하루가 되면 어른들은 아이들에게 일찍 일어나서 가장 좋은 옷을 입고 단정하게 차려입고 새해를 맞이할 것을 권유합니다. 일반적으로 새해 인사는 집에서 시작됩니다. 아이들이 일어나면 가장 먼저 하는 일은 어르신들께 새해 인사를 드리며 무병장수와 만수무강을 기원하는 것입니다. 어르신들은 자녀의 세배를 받은 후 미리 준비한 '세뱃돈'을 자녀에게 주어야 하며, 특히 가족이 분가한 후에는 자녀가 먼저 시댁, 삼촌, 고모 등에게 세배를 하고, 자녀는 부모님께도 세배를 해야 합니다. 어른들이 세배를 마친 후에는 아이들에게 세뱃돈을 주거나 땅콩, 사탕, 멜론, 기타 과일을 준비한 다음 아이들은 투지아 마을의 다른 가족에게 세배를 하러 갑니다. 새해 전야로 가는 길에 아이들은 세 명 또는 다섯 명씩 그룹을 지어 모입니다. 아이들이 세배를 하러 가기 전에 집에 있는 부모들은 보통 남자아이는 앞에, 여자아이는 뒤에 걷게 하겠다고 말합니다.
집 밖에서 만나는 어른들도 서로 웃으며 새해를 축하하며 '복 많이 받으세요', '번영하는 한 해', '복 많이 받으세요' 등 상서로운 새해 인사를 주고받습니다. 어느 집에 들어가든 먼저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고 인사한 다음 다른 상서로운 말을 해야 하며, 집주인은 새해 인사를 위해 가족들이 준비한 물건을 꺼냅니다.
새해 인사의 가장 공식적인 형태는 젊은 부부가 첫 달의 첫날에 부모님 댁에 갈 때입니다. 여자의 등은 꽃과 새장으로 덮고, 남자의 등은 바바, 난, 왁스 칠한 돼지 다리로 덮습니다. 사위는 처가에 절을 한 후 처가에 머물며 첫 달 둘째 날에는 경의를 표하기 위해 외출 할 수 없으며, 이는 좋지 않다고합니다. 새해 방문 후 첫 달 넷째 날 집에 가서 부모님 집에서 오랫동안 앉아 있으면 첫 달의 첫 8 일 동안 집에 갈 수 없습니다. 투지아 사람들은 "일곱은 나가지 않고 여덟은 돌아오지 않는다"는 말이 있습니다.
첫 달에 아이를 친척집에 데려가는 경우 집에 들어갈 때 친척에게 무언가를 가져와야 합니다. 며칠 동안 친척 집에 머무는 경우 친척은 약간의 돈을 주며 아이의 건강과 성장을 기원하는 말을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