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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챗 애플릿의 광고 수입이 많습니까?
3 월 24 일 텐센트 지주 (0700.HK) 가 2020 년 4 분기 재무보 및 연간 실적 보고서를 발표했다.

2020 년 Q4, 텐센트는 654.38+0336 억 6900 만 위안의 수익을 실현하여 전년 대비 26%, 비 IFRS 는 332 억 7 천만 원으로 전년 대비 30% 증가했다. 연간 매출 4820 억 6400 만 위안, 전년 동기 대비 28% 증가, 순이익 (비국제재무보고 지침)1227 억 4200 만 위안,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 귀모 순이익 159847 만원, 전년 동기 대비 7% 증가

비즈니스 부문으로 볼 때 텐센트는 부가 가치 서비스 (온라인 게임+소셜 네트워크), 온라인 광고, 금융 기술, 기업 서비스 등 비즈니스 수익에 따라 분류됩니다.

전반적으로 2020 년 부가 가치 서비스는 여전히 텐센트의 최대 사업으로 2642. 12 억 위안의 수입을 올리고 총 수입의 54.81%를 차지한다. 온라인 광고 수익은 전년 대비 20% 에서 823 억원, 비율17.07% 증가했다. 금융 기술 및 기업 서비스 수익은 전년 대비 26% 에서 65,438+0,286,5438+0 억원으로 26.57% 를 차지했다.

또한 Tencent 는 금융 신문에 위챗, 애플릿, 비디오 번호, 위챗 지불 등 생태계 운영 데이터를 발표했습니다.

2020 년 위챗 및 위챗 월생사용자는 654 억 38+0 억 225 만 명으로 전년 대비 5.2% 증가했다. 매일 654.38+0 억 2 천만 명이 넘는 사용자가 위챗 모멘트 콘텐츠를 게시하고 4 억 명의 사용자가 애플릿을 사용합니다. QQ 월활동도가 떨어지고 월생사용자 5 억 9400 만 명으로 전년 대비 8. 1% 하락했다. 유료 부가 가치 서비스 등록 사용자 수는 2 억 2 천만 명으로 20% 증가했으며 비디오 유료 사용자 수는 65438+2300 만 명에 달했다.

애플릿, 비디오 번호, 기업 위챗, 텐센트 회의 등의 앱. C 측에서 다양한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B 측에도 연결되어 있습니다.

애플릿 및 위챗 결제는 중소기업과 브랜드가 사용자와의 연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020 년에는 애플릿을 통해 발생한 거래액이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늘었다. 2020 년에는 위챗 생태에서 파생된 취업 기회가 3600 만 명을 넘을 것이다.

2020 년에는 애플릿의 전체 활동량이 전년 대비 75% 증가했고, 거래가 있는 애플릿의 수는 전년 대비 68% 증가했다. 그 GMV 는 전년 대비 100%+ 그 중 실물 상품 거래가 전년 대비 154% 증가했고, 자영업자 자영업자 GMV 는 전년 대비 255% 증가했다.

3 월 24 일 이케아는 공식 작은 프로그램 쇼핑몰 출시를 발표했다. 소비자는 애플릿 쇼핑몰' 이케아' 에서 약 9300 종의 이케아 제품을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이케아는 전국 227 개 도시와 지역에 배송, 설치, 반품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텐센트 회의는 이미 가장 빠른 화상 회의 제품이 되었으며, 65438+ 억 명이 넘는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정부, 금융, 교육, 의료 등 업계 및 중소기업 온라인 업무에 심도 있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20 년에는 텐센트 회의에서 3 억 건이 넘는 회의가 열릴 예정이며, 텐센트 회의는 국내 최대 독립 클라우드 회의 응용이 될 것이다.

텅스텐구름은 100 개 이상의 헤드 SaaS 공급업체와 협력하여 54 개의 시나리오 솔루션을 공동으로 출시했습니다. 지금까지 Tengyun 은 8000 개 이상의 파트너와 연합했으며, * * * 30 만 개 이상의 기업 고객을 지원하고 20 개 이상의 산업에 300 개 이상의 산업 솔루션을 제공했습니다. * * * 수백억의 수익을 창출했습니다.

기업 위챗 측에서 기업 위챗 서비스는 550 만 기업 고객을 넘어 4 억 명 이상의 위챗 사용자를 연결합니다. 2020 년 말까지 기업 위챗 고객층을 전면적으로 승진시켰고, 인원 상한선은 200 명에서 500 명으로 증가했다. 동시에 고객군 빨간 봉투 기능을 출시하고, 기업항공 프로그램을 출시하여 교육, 정무, 중소기업의 전형 디지털화를 돕는다.

동영상 번호' 는 처음으로 재무보에 등장한다. 브랜드와 기업이 관객을 확대하고, 거래를 촉진하고, 작은 프로그램을 뚫는 효과가 특히 두드러진다. 안신증권은 위챗 생태의 실현 가능성에 대해 낙관적이라고 밝혔다. 현재 위챗 모멘트, 위챗 공식 계좌, 애플릿은 핵심 실현 장면으로 검색, 동영상 번호는 여전히 풍부한 실현 잠재력을 담고 있다.

안신국제에 따르면 영상번호 생방송 감상, 연작, 크리에이티브 도구 등 모듈이 출시됨에 따라 영상번호가 가져오는 실현 분야가 크게 넓어질 것으로 보인다. 광고 부하율이나 생방송으로 볼 때 202 1 은 공식 운영의 시작일 뿐, 후속 영상번호로 설정된 생태적 폐쇄 루프는 텐센트 실적의 빠른 성장을 이끌 것으로 예상된다.

외부가 관심을 갖고 있는 최신 반독점 상황에 대해 마화토는 처음으로 감독부처에 적극 협조할 것이며 전반적으로 가능한 한 준수해 장기적인 발전을 보장할 것이라고 응답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온라인 광고에서 2020 년 매출은 전년 대비 20% ~ 823 억원 증가했다. 주요 원인은 플랫폼 통합 및 알고리즘 업그레이드, 교육, 인터넷 서비스, 전자 상거래 플랫폼 등 업계의 광고주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이다.

사교 및 기타 광고 수입은 29% 증가하여 인민폐 680 억 위안까지 증가했다. 이 증가는 주로 위챗 (주로 위챗 위챗 모멘트) 광고 재고 증가와 모바일 광고 제휴가 비디오 광고의 수익 기여에 영향을 받습니다.

광대증권은 현재 위챗 모멘트 광고 적재율이 다른 제품보다 낮으며 광고주의 예산과 가격이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터넷 경제 개선, 위챗 생태 및 애플릿 사업 성장, 광고 위치 증가, 알고리즘 및 광고 효과 향상으로 향후 광고 사업은 계속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텐센트는 2020 년 4 분기 광고수입이 전년 동기 대비 22% 에서 247 억 위안까지 증가했으며, 주로 교육, 전기상 플랫폼, 빠른 소비품 등 업계 광고주 수요 증가와 이차광고수익 합병의 혜택을 받았다.

미디어 광고 수입이 8% 증가한 인민폐 43 억 위안. 이 증가는 주로 음악 스트리밍 미디어의 응용과 텐센트 비디오 히트 드라마의 공헌에 의해 추진된다.

미래를 내다보면 회사 광고 능력이 데이터 분석, 외부 체인 점프, 효율성 향상 등에서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되어 더 많은 광고주들이 텐센트 광고 플랫폼을 선택하여 광고를 실시할 수 있게 될 것이다. 텐센트 광고는 위챗 시스템에 의존하여 브랜드 마케팅을 소셜 장면 (채팅, 빨간 봉투), 애플릿, 동영상 번호, 위챗 모멘트, 검색 등의 리소스와 연결합니다.

국신증권은 다음과 같이 요약한다. 위챗 () 는 발굴해야 할 유량이 풍부한 광산으로, 장기적으로 텐센트 소셜광고에 대해 낙관적이다. 현재 위챗 광고는 국내외 인터넷 앱에 비해 비효율적이다. 올해 위챗 펀더멘털에 큰 변화가 일어나 위챗 생태가 개선되고 있다는 조짐을 보이고 있다. 동영상 수 DAU 가 2 억을 돌파했다. 온라인 비디오 생방송 애플릿 전기상이 왕성하게 발전하다. 하지만 생태의 화폐화율은 여전히 낮은 수준이다. 영상번호와 위챗 생중계는 잠재적인 광고 변천 웅덩이다.

업계의 경우 게임, 인터넷 서비스, 온라인 교육 업계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이러한 업계의 플랫폼 광고 비용이 증가했습니다. 그러나 부동산, 자동차, 관광업계의 광고 수요가 점차 회복되면서 전년 대비 상승했다.

2020 년 부가가치업무수익은 2642. 1.2 억원에 달했고, 이 중 온라인 게임 수익은 36% 증가하여 156 1 억위안에 달했다. 이 성장은 주로 국내외 시장 (특히 화평정영, 왕자영요, PUBG Mobile) 에서 스마트폰 게임의 매출 증가와 Supercell 합병의 연간 영향에 의해 추진되고 있다.

2020 년 6 월 5438+2 월 3 1 일 현재 스마트폰 게임 총소득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속하는 스마트폰게임 수입 포함) 과 개인용 컴퓨터 클라이언트 게임 수입은 각각 654 억 38+0466 억원, 446 억원이다. 수영의 경우 2020 년 10 개월 전 왕자영요 일평균 활동계좌 수가 6543 억 8000 만 명을 넘어섰다. 단유 방면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 2020 글로벌 결승전' 은 동시 관람객이 4500 만 명을 돌파하며 게임 경기 관람 기록을 세웠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 매출이 27% 증가하여 인민폐 108 1 억원으로 증가했다. 이 증가는 주로 생방송 서비스, 음악 및 동영상 회원 서비스 수입 증가와 게임 가상 소품 매출의 증가로 인한 것이다.

이 가운데 2020 년 독서총수입은 85 억 3000 만 원, 비 IFRS 순이익은 9654.38+0 억 7000 만 원이었다. 같은 기간 텐센트 음악은 2020 년 총 수입이 전년 대비 65,438+04.6% 증가한 2,965,438+0.5 억원, 비국제재무보고 지침에 따라 주주에 속한 순이익은 전년 대비 0.9% 에서 49 억 5 천만 원으로 증가했다. 텐센트 음악 온라인 음악 유료 이용자는 5600 만 명, 유료율은 9% 를 돌파했다.

202 1,' 경여년 2',' 귀취등',' 삼체',' 설중맹도' 등 인기 드라마가 선보일 예정이다. 플랫폼 유료로 광고 수입을 늘릴 전망이다.

재보에는 외부 관심이 쏠리는 미성년 게임 소비 데이터가 처음으로 공개됐다. 지난해 4 분기에는 텐센트 국내 게임류 중 16 세 이하 미성년자 비율이 3.2% 로 계속 건강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해 젊은이들에게 건강한 게임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최근 한 달 동안의 자료에 따르면 매일 1784 만 미성년자 계정이 로그인 시간이 초과되어 시스템에 의해 강제로 오프라인 상태가 됩니다.

금융과학기술과 기업서비스사업부 매출 1, 28 1 억원으로 전년 대비 26% 증가했다. 이러한 성장은 주로 확장된 사용자 기반과 비즈니스 규모, 그리고 상업 지불, 재테크 서비스, 클라우드 서비스의 매출 증가로 인해 발생합니다.

4 분기에만 Tencent 금융 기술 및 기업 서비스 사업 수익은 385 억 위안으로 전년 대비 29% 증가했다. 텐센트는 상업지불과 재테크 서비스가 거래량과 단일 거래액의 증가로 수입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텐센트 이사회 의장인 마화토 회장은 "2020 년에는 전례 없는 도전으로 가득 찼지만, 안정적인 운영 및 재무 성과가 사용자 가치와 기술 혁신에 대한 우리의 관심을 확인시켜 준다고 믿는다" 고 말했다. "

텐센트에 따르면, 회사의 금융 기술 사업의 전략적 중점은 규제 기관과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업계 파트너와 함께 규정 준수, 푸혜적인 금융 기술 제품을 출시하는 동시에 규모를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위험 관리를 우선시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