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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T 모니터의 중요한 지표에 대해 설명합니다.
디스플레이 매개변수

디스플레이 매개변수

모니터의 일부 기술 매개변수의 의미를 이해하면 모니터를 선택하고 사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음은 이러한 지식의 일부입니다.

도트 피치

도트 피치(또는 스트라이프 피치)는 모니터의 매우 중요한 하드웨어 지표입니다. 소위 도트 피치는 주어진 색상의 발광점과 같은 색상의 가장 가까운 인접 발광점 사이의 거리입니다. 이 거리는 소프트웨어로 변경할 수 없으며 해상도와 동일하지 않습니다. 주어진 해상도에서 도트 피치가 작을수록 이미지가 더 선명해집니다. 14인치 모니터의 일반적인 도트 피치는 0.31 및 0.28mm이며, 일부 모니터는 표준 CRT 컬러 도트 대신 스트라이프 피치라고 불리는 스트라이프 도트를 사용합니다. 컬러 도트에 비해 결과 이미지가 더 밝고 선명합니다. 스트라이프 간격은 일반적으로 0.25~0.26mm이며, 일반 모니터보다 더 비쌉니다.

해상도

일부 사용자들은 해상도와 도트 피치를 혼동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실 해상도와 도트 피치는 완전히 다른 개념입니다. 해상도는 픽셀 사이의 거리입니다. 픽셀 수가 많을수록 해상도가 높아집니다. 따라서 해상도는 일반적으로 픽셀 수로 측정합니다. 예를 들어 640×480의 경우 픽셀 수는 307,200입니다.

주:640은 가로 픽셀 수, 480은 세로 픽셀 수입니다.

그래픽 환경에서는 해상도가 높으면 화면 이미지가 효과적으로 줄어들기 때문에 해상도는 동일한 화면 크기에서 합리적인 최대 한도를 초과하지 않아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의미를 잃게 됩니다.

디스플레이 크기별 최대 해상도

14인치 1024 x 768

15인치 1280 x 1024

17인치 1600 x 1280

21인치 1600 x 1280

스캔 주파수

스캔 주파수란 디스플레이가 스캔하는 초당 라인 수를 말합니다. 킬로헤르츠(KHz) 단위의 라인입니다. 최대 프로그레시브 스캐닝 선명도와 재생률을 결정합니다. 수평 스캔 주파수, 수직 스캔 주파수 및 해상도는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각 해상도에는 해당 최소 스캔 속도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워드 프로세싱의 경우 1024 x 768 해상도의 수평 스캔 속도는 64KHz입니다. 다른 디스플레이는 인터레이스 스캔, 즉 모든 짝수 줄을 먼저 스캔한 다음 모든 홀수 줄을 스캔하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인터레이스 스캔은 프로그레시브 스캔에 비해 새로운 이미지를 생성하는 빈도가 프로그레시브 스캔의 절반에 불과하며 깜박임이 더 심각합니다. 물론 좋은 모니터는 그래픽 카드가 구동할 수 있는 만큼만 스캔할 수 있습니다.

주사율

모니터의 주사율은 초당 새 이미지의 수를 Hz 단위로 나타낸 것입니다. 주사율이 높을수록 화질이 좋아지고 깜박임이 눈에 띄지 않을수록 편안합니다. 일반적으로 70~72Hz의 주사율이 이미지 안정성을 보장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모니터의 모양

모니터의 모양을 모니터의 외형적인 모양으로 해석하면 필연적으로 농담을 하게 됩니다. 실생활에서 모니터의 모양은 일반적으로 모니터에 사용되는 브라운관에 의해 정의됩니다. 예를 들어 평면 직각 모니터는 모니터가 평면 직각 튜브를 사용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1)구형 단면 튜브: 가로, 세로로 구부러진 구형 단면 화면을 말하며 화면의 모양에 따라 영상이 구부러집니다. 현재 14인치 모니터가 주로 이 튜브에 사용됩니다.

(2) 평면 직각 픽처 튜브: 화면 표면이 평면에 가깝고 곡률 반경이 2000mm보다 크며 모서리가 직각입니다. 현재 15인치 및 17인치 모니터는 평면 직각 픽처 튜브에 주로 사용됩니다.

(3) 직각 픽처 튜브: 화면 반경이 1500mm이고 네 모서리가 직각인 것이 특징입니다.

(4) 원통형 튜브: 화면이 수평으로 구부러지고 수직으로 평평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결과 이미지는 구형 단면의 화면처럼 눈에 띄게 구부러지지 않습니다.

전력 소비

마이크로컴퓨터에서 가장 전력을 많이 소비하는 주변기기 중 하나인 모니터의 전력 소비는 점점 더 큰 관심사입니다. 미국 환경 보호국(EPA)은 에너지 스타 프로그램을 시작했습니다. 이 계획에 따르면 마이크로컴퓨터를 사용하지 않을 때, 즉 대기 모드에서 30W 미만의 전력을 소비하는 컴퓨터 및 주변기기는 "친환경 제품"으로 불리는 EPA의 에너지 스타 로고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모니터를 구입할 때 EPA 로고를 찾아보세요.

전자기 방사

현재 세 가지 일반적인 전자기 방사 표준이 있습니다:

(1) MPR 표준

개발 날짜: 1987

주요 특징: 상대적으로 표준 제한이 비교적 느슨합니다.

(2)MPR II 표준

제정일: 1990

주요 특징: 상대적으로 엄격한 ELF(극저주파) 및 VLF(매우 낮은 주파수) 방사선에 대한 최대 한도를 높였습니다.

(3)TCO 표준

제정:1992

주요 특징:MPRIII에 기초하여 에너지 절약 및 방사선에 대한 환경 보호 요구 사항을 더 높게 제시하고 그 기준이 더 엄격합니다.

모니터를 구매할 때는 MPR II 이상을 준수하는지 확인하십시오.

대형 화면 디스플레이 기술

멀티미디어 기술의 인기와 함께 모니터는 14인치에서 15인치 또는 17인치로 전환되고 있으며 15인치가 많은 사용자가 선호하는 크기가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대형 화면 디스플레이의 기술적 특성을 소개합니다.

더 넓은 디스플레이 영역

디스플레이 크기가 커지면 필연적으로 디스플레이 영역이 커집니다. 15인치 모니터는 14인치 디스플레이보다 1인치만 더 크지만 14인치 모니터보다 약 20% 더 큰 크기를 제공하여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Windows 95와 같은 그래픽 창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17인치 대화면 모니터는 사용자에게 더 넓은 디스플레이 영역을 제공하여 더 상쾌하고 눈을 즐겁게 해줍니다.

높은 주사율

모니터의 주사율이 높을수록 표시되는 이미지가 더 안정적이고 사용자에게 더 편안하게 보입니다. 여기서 "주사율"이란 주로 모니터가 전체 이미지를 표시하는 초당 횟수인 "수직 스캐닝 빈도"를 의미합니다. 다양한 비디오 표준을 제정하는 국제 기구인 VESA(비디오 전자 표준 협회)에 따르면, 인체공학적으로 올바른 컬러 모니터는 1024 x 768 해상도에서 최소 75Hz의 수직 스캔 빈도를 달성해야 합니다. 이 표준은 이제 85Hz로 상향 조정되었으며, 많은 유명 브랜드의 대형 스크린 컬러 모니터가 이 목표를 초과했습니다. 예를 들어 필립스의 17인치 컬러 모니터 17A는 160Hz의 주사율을 달성했습니다.

고해상도

고해상도는 컬러 디스플레이의 선명도를 보장하기 위한 중요한 전제 조건입니다. 디스플레이의 도트 피치는 고해상도의 기본 중 하나이며 대형 화면 컬러 모니터의 도트 피치는 일반적으로 0.28, 0.26, 0.25입니다. 반면 고해상도는 모니터가 수평 및 수직 디스플레이에서 달성할 수 있는 최대 픽셀 수를 의미하며 일반적으로 320 x 240, 640 x 480, 1024 x 768, 1280 x 1024 등이 있습니다. 좋은 대형 화면 컬러 모니터는 일반적으로 1600×에 달합니다. 해상도가 높을수록 선명도가 높아질 뿐만 아니라 동일한 디스플레이 영역에 더 많은 콘텐츠를 표시할 수 있다는 의미도 됩니다. 예를 들어 해상도 640 × 480은 한 페이지만 표시할 수 있지만 해상도 1600 × 1280은 동시에 두 페이지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평평한 직각 디자인

14인치 디스플레이에 비해 대형 화면 모니터는 가로와 세로가 기본적으로 평평하게 유지되는 평평한 화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평면 직각 화면 디스플레이는 특히 엔지니어링 디자인에서 그래픽의 현실을 더 정확하게 보여줍니다.

플러그 앤 플레이

모든 플러그 앤 플레이 호환 모니터 제품은 모니터와 컴퓨터의 비디오 어댑터(즉, 그래픽 카드) 간의 통신 규칙을 정의하는 DDC(디스플레이 데이터 채널) 사양을 준수해야 합니다. Windows 95에서는 플러그 앤 플레이 호환 모니터와 그래픽 카드가 함께 작동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그래픽 카드는 모니터의 스캔 주파수를 자동으로 감지하고 모니터의 스캔 주파수와 자동으로 동기화하여 모니터를 최적의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멀티미디어

오디오 앰프, 스피커, 액티브 튜브, 심지어 내장 헤드폰 잭까지 모니터에 통합하는 제품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모니터에 내장된 일부 스피커의 음질은 시중에서 판매되는 일부 저가 스피커보다 나쁘지 않습니다. 또한 케이블 연결의 복잡함을 피하고 데스크탑 공간을 절약하며 매우 편리한 연결을 제공하므로 사용자들에게 환영을 받고 있습니다.

디지털 조정 및 메모리 기능

대형 화면 모니터는 모두 이미지 모양, 그레이 스케일, 밝기, 색상 및 기타 매개 변수를 제어하는 버튼 형태의 디지털 모드 제어를 위해 마이크로 컨트롤러 기술을 사용합니다. 사용자가 직접 설정한 설정과 모니터의 일부 매개변수에 대한 왜곡된 조정 결과도 빠르게 기억하고 완벽하게 재현할 수 있습니다.

친환경 및 환경 보호

모든 컴퓨터 구성 요소 중에서 전자파 방출량을 기준으로 순위를 매긴다면 모니터는 의심의 여지없이 챔피언입니다. 사용자와 직접 마주보고 있기 때문에 사용자의 건강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동시에 컬러 모니터, 특히 대형 스크린 컬러 모니터의 전력 소비도 전체 컴퓨터 시스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작업 조건에서 14 인치 컬러 모니터의 전력 소비는 일반적으로 80 ~ 90 와트, 15 인치 컬러 모니터의 전력 소비는 110 와트, 17 인치 컬러 모니터의 전력 소비는 65,438에 도달 할 수 있습니다. 컬러 모니터의 에너지 소비가 상당히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디스플레이의 방사 및 에너지 소비를 줄이는 것은 현대 디스플레이 기술의 중요한 요소입니다. 현재 이와 관련하여 일반적으로 두 가지 표준을 따릅니다. 하나는 미국 EPA "에너지 스타" 표준의 디스플레이 에너지 소비를 제한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VESA의 DPMS(디스플레이 전력 관리) 표준의 비디오 전자 표준 협회입니다. 다른 하나는 컬러 디스플레이의 전자기 방사선량을 제한하는 MPR 표준(스위스 정부에서 제안 및 입법화)과 유럽에서 채택된 더 엄격한 TCO'92 표준입니다.

현재 주요 모니터 제조업체에서 출시하는 제품, 특히 대형 화면 제품은 위의 두 가지 규범 및 표준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며 개선 및 개발되고 있습니다. 모니터의 수명을 연장하고 전기를 절약하는 데 큰 영향을 미칩니다.

USB 기술

USB는 "범용 직렬 버스"입니다. 이 버스 인터페이스 기술은 펜티엄 586 마더보드를 사용하여 개발되었습니다. USB와 다른 버스 인터페이스의 가장 큰 차이점은 사용자가 다양한 장치(예: 마우스, 키보드, 스캐너, 광학 드라이브 등)를 동시에 를 동시에 마더보드에 연결할 수 있어 기존의 멀티 신호 케이블을 대체할 수 있으며, 컴퓨터를 종료할 필요 없이 시스템이 작동하는 동안에도 플러그를 꽂고 뺄 수 있습니다. 새로운 외부 장치가 연결되는 즉시 시스템은 기존 방식처럼 전체 시스템을 재부팅하는 대신 새 장치의 유형과 매개 변수를 자동으로 감지하고 판단하여 제대로 작동하도록 구동할 수 있습니다. 1997년부터 일부 모니터 제조업체는 USB에 대한 태도를 바꾸기 시작했고, USB는 앞으로 점차 트렌드가 될 것입니다.

PIP(Picture-in-Picture)

온스크린 디스플레이 또는 OSM 화면 관리자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 기능은 사용자가 모니터의 매개변수를 쉽게 조정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사용자는 화면에서 화면을 제어하는 메뉴를 명확하게 볼 수 있으며 화면 이미지 크기, 위치, 왜곡 조정, 화면 형상 및 색온도 선택까지 제어할 수 있습니다.

색온도 조정

백색광은 다른 순수한 색의 혼합물입니다. 색온도에 따라 백색광의 기본 색상이 달라집니다. 일부는 청색광 성분이 더 많고 일부는 녹색광 성분이 더 많습니다. 사용자마다 선호하는 색온도가 다를 수 있으며, 이는 색온도 조정 기능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더 따뜻한 색이나 더 차가운 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밝기로 색온도를 조정하여 색상을 더 부드럽고 멋지게 만들 수 있습니다.

R(빨강), G(녹색), B(파랑)의 기본 색상을 독립적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R(빨강), G(녹색), B(파랑) 기본 색상을 혼합하여 세상의 모든 색상을 만들 수 있으며 모니터의 3색 채널을 통해 독립적으로 조정할 수 있어 필요한 모든 색상을 믹스 앤 매치할 수 있습니다. 이 모니터는 까다로운 전문가를 위한 제품으로 MAG와 NEC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자동/수동 디가우징

지구 자기장과 주변 자기장의 영향으로 화면의 위치에 따라 색 편차가 다를 수 있으며, 자동 디가우징 기능을 사용하면 모니터 전원을 켜면 자동으로 디가우징되어 모니터의 이미지가 보다 안정적이고 자연스럽지만, 자동 디가우징은 강한 자기장으로 인한 모니터의 색 편차 문제를 해결하지 못합니다. 수동 디가우징이 훨씬 더 전문적입니다. 모니터가 일정 기간 동안 안정된 경우 수동 디가우징 기능을 사용하면 색 편차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15인치 이상의 MAG 모니터는 수동 디가우징 기능을 제공하며 소니와 NEC도 이러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BNC 연결

동축 BNC 케이블을 사용하여 모니터를 고급 그래픽 가속기 카드에 연결합니다. 이 연결 방식은 표준 VGA 연결 방식보다 더 나은 신호 품질을 제공합니다. 일부 모니터는 두 가지 연결 방식을 모두 지원하며, EIZO FLEXSCAN과 같이 버튼 하나로 두 연결 방식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 선택

모니터는 주로 디지털 회로인 메인보드, 플로피 하드 드라이브, 광학 드라이브 및 기타 구성 요소와는 다릅니다. 고전압, 고전류, 고전력, 강한 자기장을 가진 장치로 일반적인 디지털 회로뿐만 아니라 수많은 아날로그 회로와 특수 회로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때문에 디스플레이의 일관성이 떨어집니다. 따라서 디스플레이의 장단점을 정확하게 식별하려면 몇 가지 필요한 직관적 인 판단 방법을 습득해야합니다. 다음 다섯 가지 측면에서 디스플레이를 직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스캔 주파수를 구분합니다.

스캔 빈도는 모니터의 가장 중요한 지표 중 하나 일뿐만 아니라 모니터의 등급과 가격도 결정합니다. 전문 제조업체의 제품은 일반적으로 모니터 뒷면이나 설명서에 스캔 빈도를 표시합니다. 일반적으로 라인 스캔 주파수는 48KHz 이상이어야 합니다. 그래픽 가속기 카드가 설치된 경우(카드에 최소 1MB의 비디오 메모리가 장착되어 있어야 함) Windows에서 해상도 설정 비교가 명확합니다. 그러나 컴퓨터에 저렴한 그래픽 카드 (256KB 또는 512KB의 디스플레이 메모리 만)만 장착 된 경우 위의 방법으로 인증 할 수 없습니다. 직관적으로 판단하는 방법은 고해상도 중국어 워드 프로세싱 소프트웨어를 실행하고 디스플레이 문자의 미세한 선을 관찰하는 것입니다(그래픽 이미지는 허용되지 않음). 화면의 모든 부분이 똑같이 선명하면 모니터의 라인 주파수가 높다는 의미이며 (선명도가 높을수록 라인 주파수가 높아짐) 동시에 여러 모니터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가 라인 단위인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인터레이스 및 프로그레시브 디스플레이 가격이 다르며 (예 : 중간 범위 14 인치 디스플레이, 100 위안 이상 차이) 성능도 다르며 일반적으로 구별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를 직관적으로 인식하는 방법은 그래픽 가속기 카드(카드에 최소 2MB의 디스플레이 메모리가 있는)를 연결한 다음 디스플레이 모드를 점진적으로 개선하는 것입니다. 해상도가 특정 비율로 증가하면 인터레이스 디스플레이는 깜박이지만 프로그레시브 디스플레이는 깜박이지 않습니다. 그것만 보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사양상 라인 주파수가 48.4KHz보다 높은 14인치 모니터만 고해상도 프로그레시브 스캐닝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고해상도를 설정할 때는 무턱대고 조작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모니터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비디오 대역폭 식별

비디오 대역폭도 디스플레이 성능의 중요한 지표입니다. 이는 15인치 이상의 대형 화면 모니터에서 특히 중요합니다. 사양에서 15 인치 비디오 대역폭은 64MHz 이상, 17 인치 최소 75MHz, 21 인치 디스플레이는 110MHz 이상이어야합니다. 직관적 인 식별 방법은 스프레드 시트 소프트웨어를 실행하고 가로 및 세로 라인의 화면 표 선을주의 깊게 관찰하는 것입니다. 화면에서 양식의 가로 및 세로 선의 두께를 확인하면서 대비 노브를 조정하여 가로 및 세로 선이 동시에 잘릴 수 있는지 (사라짐) 여부를 확인합니다. 선폭의 차이가 작고 동시 차단 감도가 높을수록 모니터의 비디오 대역폭 지수가 높아집니다.

모니터의 컬러 인덱스 식별하기

모니터의 컬러 인덱스에는 크게 두 가지 측면이 있습니다. 하나는 색의 '순도'입니다. 두 번째는 컬러 컨버전스입니다. 전자는 빨간색, 파란색, 녹색의 균형에 영향을 미치고 후자는 화면의 모서리와 중앙의 색상 일관성에 영향을 미칩니다. 육안으로 검사하는 방법은 전자의 경우 화면에 표시되는 흰색 문자에 초점을 맞춰 확인합니다.

다른 색상의 후행. 그렇지 않다면 모니터의 컬러 밸런스에 문제가 없는 것입니다. 후자의 경우 화면 주변의 색상이 중앙과 일치하는지 자세히 살펴봅니다. 깊이(일반적으로 "색상"이라고 함)에 차이가 없다면 모니터의 색상 수렴에 문제가 없는 것입니다.

래스터 왜곡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모든 CRT(음극선관) 형태의 디스플레이에는 어느 정도 래스터 왜곡이 있습니다. 최신 대형 화면 디스플레이도 이 왜곡을 완전히 제거할 수는 없습니다. 직관적 인 식별 방법은 스프레드 시트 소프트웨어 (예 : 양식 만들기)를 실행하는 것입니다. 이때 화면에서 어떤 형태의 왜곡없이 (일부 모서리를 제외하고) 가로 및 세로 모두 좋은 품질의 제품을 실행하는 것입니다. 즉, 수평선과 수직선이 일직선이어야 합니다. 많은 열등한 제품에는 직선이 아닌 수평선이 있습니다. 경험에 따르면 수평선을 구별하는 것이 수직선을 구별하는 것보다 더 많은 용량을 기반으로 합니다.

육안 검사 시 모니터의 품질과 등급은 모니터의 가장자리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품질이 떨어지는 제품은 가장자리 모서리가 어둡거나 화면 주변 밝기가 고르지 않으며, 밝기를 조절할 때 밝기가 높아질수록 화면 표시 크기가 커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이미지가 화면 중앙으로 조정되는지, 기울어져 있는지, 화면 주변의 그래픽이 평평하고 늘어지는지, 밝기와 색상이 순수한지, 명암 및 위치 조정 노브가 부드럽게 회전하는지 여부는 디스플레이의 품질을 직관적으로 판단하는 중요한 지표가 됩니다.

인기 있는 디스플레이

현재 다양한 기원의 컬러 디스플레이 시장은 시장 점유율 경쟁을 위해 다양한 브랜드의 디스플레이가 가격, 다양성, 품질, 애프터 서비스 및 기타 측면에서 치열하게 경쟁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국내 시장의 컬러 모니터는 고급, 중급, 저급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고급 제품은 주로 소니 소니, NEC, 미쓰비시, 히타치 등과 같은 일본 및 미국 제품입니다. 아이조, 유비쿼터스, 메그, 애플, 노키아; 미국에서는 필립스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제품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1 . 14 인치에서 21 인치에 이르는 다양한 사양과 모델이 있습니다. 둘째, 품질과 성능에 큰 관심을 기울이고 가격이 비싸고 셋째, 독특한 스타일이나 기술 혁신이 있습니다. 중급 제품은 한국과 대만 지역의 제조업체가 주도하고 있습니다. 주요 브랜드는 삼성, 현대, 골드스타 골드스타, 대우, CTX, 에이서 골드스타가 대만에서 생산됩니다. 이 제품들은 안정적인 품질, 다양한 국제 표준 준수, 저렴한 가격 및 광범위한 응용 분야가 특징입니다. 중저가 및 중급 제품은 대만 및 국내 제조업체에서 제공하는데, 주로 대만의 칭윈춘, 미라지 네오텍, 삼포 삼포, 중국의 블루레이 및 AOK의 프로뷰 EMC, 체리블라썸, 유키, AOC, 캐스퍼 등이 있으며 이러한 저가형 디스플레이는 일반적으로 가격이 낮고 기술 및 성능이 낮지만 일반 사용자에게 저렴한 옵션을 제공하기 때문에 시장의 일부를 차지합니다.

중국에서 인기 있는 대형 스크린 컬러 모니터의 주요 브랜드, 성능 및 가격은 아래 표에 나와 있습니다.

중국에서 인기 있는 대형 스크린 컬러 모니터

프로그레시브 스캔 모드에서 브랜드 모니터 크기, 도트 피치 및 대역폭에 대한 최대 해상도 재생률

ACC 1450v 14÷. 28 알 수 없음 1024×768 50-90Hz.

사쿠라 144 BC 14÷. 28 알 수 없음 1024 x 768 50-90Hz

플라이리프 14B 14÷. 28 65 MHz 1024 x 768 50-100 Hz

Philips 14c 14÷0 . 28 45 MHz 800× 600 50-100 Hz

삼성 500 MP 15.28 110 MHz 1280×102450-160 Hz.

필립스 105 15.28 108 MHz 1280×102450-110hz.

Sony 100 SF 15÷. 25 알 수 없음 1280×1024 65Hz

Mitsubishi SD 5804 c 15÷. 28 알 수 없음 1280×1024 65Hz

사쿠라 1548 a 15÷. 28 알 수 없음 1024×768 50-90Hz

Apple 1710 17÷. 25 알 수 없음 1600×1280 75Hz

EMC 1776 17÷. 25 100 MHz 1280×1024 65Hz

Gostar 76i 17.28 110 MHz 1280×1024 60hz.

mega 700t 17.25 100 MHz 1280×1024 85hz.

Mirage 1766 17÷. 26 100 MHz 1280×1024 160Hz.

Philip 17A 17÷. 26 135MHz 1600×1280 80Hz

삼성 17gs 17÷. 28 135MHz 1600×1280 80hz.

미쓰비시 tfv 6705 17÷. 25 알 수 없음 1600×1200 65Hz

Sony 200 sx 17÷. 25 알 수 없음 1280×1024 65Hz

Sony 20se 2t 20÷. 25 미상 1600×1200 72Hz

Mitsubishi TFW 9105 21.28 미상 1600×1200 72Hz

모니터 사용

컬러 디스플레이는 일반적으로 컴퓨터 시스템의 1/3 또는 절반 수준으로 기술 콘텐츠가 집약되어 있고 업그레이드가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정상적인 서비스 수명을 최대한 연장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유지 관리와 관리가 필요합니다. 다음은 모니터를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할 기본 사항입니다.

환경 건강에 주의하세요

모니터는 고전압 장치로 사용 시 강한 정전기가 발생하고 먼지 흡착력이 강합니다. 환경에서 더 많은 먼지를 사용하면 화면 표면이 오염 될뿐만 아니라 캐비닛 회로 기판 및 기타 구성 요소가 다량의 먼지로 오염되어 회로 또는 구성 요소의 성능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모니터 표면을 자주 닦아야 합니다.

배선의 안정적인 접촉에 주의

일반적으로 모니터에는 전원선과 신호선의 두 가지 종류의 연결이 있습니다. 전원 코드와의 접촉이 불량하면 순간적인 정전이 발생하여 모니터 수명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신호 코드의 접촉도 중요합니다. 일부 사용자는 편의를 위해 모니터의 신호 케이블을 나사 없이 호스트 컴퓨터에만 삽입하기 때문에 접촉 불량으로 이어지기 쉽습니다. 신호 케이블이 부족하면 모니터의 색상이 혼동되어 모니터에 큰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그래픽 카드와의 일치에 주의

그래픽 카드에는 CGA, MDA, EGA, VGA, SuperVGA 등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다른 그래픽 카드를 해당 디스플레이와 함께 사용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디스플레이가 타버릴 수 있습니다. 현재 대부분의 디스플레이 시스템은 VGA와 호환되는 시스템입니다. 일반적으로 다양한 색상의 VGA 그래픽 카드를 사용할 수 있지만 여전히 흑백 및 컬러 VGA가 있으므로 사용 시 임의로 혼합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하지만 지금은 흑백 모니터를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모니터 밝기 및 대비 조정에 주의하세요.

일반적으로 실내 조명 조건에 따라 밝기나 명암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일부 사용자는 비디오 화면을 사용할 때 정상적인 유효 밝기를 확보하기 위해 밝기를 매우 높은 수준으로 높여야 하기 때문입니다. 장시간 높은 밝기를 사용하면 모니터의 노화가 가속화됩니다. 현재 비디오 화면이 유용한지에 대해서는 상반된 의견이 있습니다. 비디오 화면을 계속 사용하려면 비디오 화면의 먼지를 자주 청소하여 유효 밝기를 유지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소프트웨어 사용 시 주의사항

각 디스플레이 시스템에는 여러 가지 디스플레이 모드(텍스트 및 그래픽 모드 포함)가 있으며 디스플레이 모드의 수와 종류는 시스템마다 다르기 때문에 디스플레이 시스템에서 지원되지 않는 디스플레이 모드를 사용하면 모니터가 정상적이지 않은 작동 상태에 놓여 모니터에 매우 해로울 수 있습니다.

화면 보호기를 최대한 활용하세요.

화면의 내용이 장시간 변경되지 않으면 화면의 일부 지점의 형광체가 장시간 빛에 의해 노화되는데, 이는 컴퓨터 사용에서 가장 흔한 현상이므로 "화면 보호기"라는 용어는 DOS와 Windows 모두에 나타납니다. 스크린 세이버를 올바르게 사용하면 이러한 위험을 완전히 제거할 수 있습니다.

컬러 모니터의 전원을 너무 자주 켜고 끄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컬러 모니터는 스위칭 전원 공급 장치로, 전원을 켜고 끌 때 큰 돌입 전압과 전류를 발생시켜 브라운관 수명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어떤 사람들은 항상 컬러 디스플레이가 너무 많은 전력을 소비한다고 느끼고 전기를 절약하기 위해 전원을 끄는 데 시간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요즘 대형 스크린 컬러 모니터에는 절전 상태에서 전력 소비를 최대 95%까지 절약할 수 있는 우수한 에너지 절약 기술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절전을 위해 컬러 모니터를 끄는 것은 그만한 가치가 없습니다.

컬러 디스플레이 위치를 자주 이동하지 않아야 합니다.

컬러 모니터를 정상적으로 사용할 때는 그 위치, 특히 방향을 자주 바꾸지 않아야 합니다. 지구 자기장은 컬러 모니터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현재 모든 컬러 모니터에는 자동 자화 회로가 있지만 방향과 위치를 자주 변경하면 그림 튜브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심각한 경우 순도 저하 및 기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자기 방지 주의

컬러 모니터는 자기 방지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컬러 모니터 근처에 있는 일부 자성 물체는 지구 자기장보다 더 해로운 자기장을 형성합니다. 자기의 영향을 받는 디스플레이는 색상 반점, 고르지 않은 밝기, 그래픽 형상 왜곡과 같은 명백한 고장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형 스크린 컬러 디스플레이는 전화기, 스피커, 테이프 레코더, 영구 자석 등과 같은 자성 물체에서 멀리 떨어지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작동 상태를 자주 변경해서는 안 됩니다.

컬러 디스플레이의 작동 상태를 한 번 설정하면 자주 변경해서는 안 됩니다. 한편으로는 컬러 모니터 내부 회로의 정상적인 작동 상태에 영향을 미치고 다른 한편으로는 컬러 모니터에 큰 손실입니다.

고온 다습한 환경에서는 사용하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컬러 모니터는 사용 중에 높은 온도가 발생하며, 고온 환경에서 사용하게 되면 노화 과정이 가속화됩니다. 또한 모니터에는 정밀 금속 전자 부품이 많기 때문에 약간의 편차만 있어도 작동 상태에 영향을 미쳐 습한 환경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환경이 상대적으로 습한 경우 사용 여부에 관계없이 매일 일정 시간 동안 부팅하여 습기를 제거하십시오.

모니터의 뒷면 덮개를 혼자서 열지 마십시오.

컬러 모니터는 내부에 섬세한 회로가 있고 브라운관의 고전압 팩에는 치명적인 고전압이 흐릅니다. 또한 모니터 뒷면 커버를 직접 열면 향후 보증에 불필요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일반적으로 제조업체는 사용자가 모니터 뒷면 커버를 직접 여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전문가가 아닌 경우 모니터 뒷면 커버를 직접 열지 마세요.

디스플레이 표면 보호

컬러 모니터의 표면에는 쉽게 닦아낼 수 있는 매우 얇은 화학 코팅인 눈부심 방지 및 고해상도 코팅이 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화면 표면을 청소할 때는 거친 천이나 종이 등을 사용하지 말고 젖은 걸레로 세게 문지르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화면 표면에 청소해야 할 먼지가 있는 경우 탈지 솜이나 렌즈 페이퍼를 사용하여 화면 안쪽 테두리부터 방사형으로 닦아낼 수 있습니다.

관련 정보 및 품목 보관하기.

컬러 모니터를 구입한 후에는 설명서, 송장, 보증서 및 상자를 반드시 보관하세요. 품질 문제나 수리가 필요한 경우 이러한 물품은 필수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