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음악 수업 계획에서 제안하는 활동 1가지
섹션 1-12: 교사가 '하이에나' 역할을 하고 아이들을 춤추도록 초대합니다. 초대를 받으면 아이들은 일어나서 거절하고(손을 흔들며) "안 돼!"라고 말합니다.
13-16절: 교사가 자리로 돌아와 아이들에게 보물 찾기에 함께 하자고 초대하면 모든 아이들이 일어납니다(교사가 "보물을 찾아라"라고 명령합니다).
섹션 17-32: 처음 두 섹션에서는 생점토를 만들고, 마지막 두 섹션에서는 반죽을 만듭니다. 네 번 번갈아 가며 합니다. (교사가 시범: 살아있는 진흙, 변장하기!)
33-48절:처음 두 구간은 걷고, 마지막 두 구간은 좌우를 살펴봅니다.
51-56절: "왼쪽을 듣고, 오른쪽을 듣는다" 동작(3절마다 바뀜).
57-60절: 양손으로 듣기. (지시를 기다리는 중)
종료: 유인 상황(말벌 오고, 곰 오고, 스컹크 왕 방귀 뀌기), 아이는 그에 따라 반응합니다: 제자리에 머물거나, 무음 상태로 바닥에 쓰러지거나, 근육을 움직이지 않습니다.
게임 제안
이 게임은 결과가 불확실한 반응 게임으로, '말벌' 아이가 맨 위로 달려가는 것부터 시작하여 게임의 요소를 하나씩 추가하고, 게임을 2~3회 진행한 후 '곰'을 소개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들은 나무 피규어를 만들고, 교사는 아이들이 모델링을 다양 화하도록 안내하고, 마지막으로 "실신"에 대한 집단 토론"
"액션 모델링 후 전체 게임이 진행됩니다. "곰이 온다"- "스컹크 방귀"- "말벌이 온다!"에서 "말벌이 온다! ".
교육 활동을 위한 제안
활동의 목표
1. 음악을 들으며 "코요테와 스컹크" 이야기의 기본 줄거리인 보물찾기를 연기해 보세요.
2. 벌과 곰이 올 때 변화하는 상황을 연기해 보세요: 제자리로 빨리 돌아와서 포즈를 취하지 마세요.
3. 변화하는 이야기 상황에서 연기의 유머를 감상합니다.
활동 과정
1, 이야기 도입, 활동으로 연결
교사: 스컹크의 왕은 배가 고파서 코요테를 산기슭의 마을로 가서 먹을 작은 동물들을 찾게 했습니다. 코요테는 "나와 함께 춤을 추자"라고 말했지만 작은 동물들은 꺼려했어요. "그럼 보물 찾으러 갈까요?" 이 말을 들은 작은 동물들은 모두 환호성을 지르며 가자고 했어요. 하지만 보물은 도둑들이 지키고 있었고, 도둑들이 우리를 찾지 못하도록 진흙으로 우리 몸을 붙여야 했어요.
2. 교사와 아이 * * * 이야기에서 행동을 추출해 보세요.
교사:해봅시다.
3. 동작으로 완전한 음악을 인지합니다.
(ㄹ) 아이들은 자리에서 음악을 함께 느낍니다.
교사:진흙을 뒤집어쓰고 보물찾기를 할 수 있어요!
교사:보물찾기를 하기 전에 작은 동물들은 잠을 푹 자요.
(2) 아이들은 음악을 공동으로 지각합니다.
교사:방금 보물을 찾지 못했어요. 이번에는 다른 산을 찾아봐야 해요. 작은 동물들은 먼저 쉬어요.
교사:무슨 일이 생긴 것 같아요. 움직이지 마! 내가 좀 볼게요.
교사:아! 벌들이 오고 있어요!
교사와 아이들은 손을 머리에 얹고 자리로 달려갑니다.
3. 상황의 변화를 느끼고 음악과 함께 게임을 마무리합니다.
(1) 곰이 오고 있을 때 작은 동물들의 행동에 대해 이야기해 봅시다.
교사:벌들이 오고 있어요.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곰이 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2)스컹크 왕에게 전달하기
교사:악취가 나네요. 스컹크 왕이 방귀를 뀌는 걸까요? 오, 냄새가 너무 심해요. 도저히 가릴 수가 없어요. 오, 참을 수가 없어요(구토). 맙소사, 왜 이렇게 냄새가 심해? 견딜 수가 없어요. 기절할 것 같아요!
"기절" 동작에 대해 토론하고 그룹으로 연습해봅니다.
4. 끝
교사: 진짜 죽음인가요, 가짜 죽음인가요? 만약 가짜로 죽었다면 왕에게 데려가서 먹어버릴 거야! 폐하, 이놈들은 냄새가 너무 심해서 먹기 힘듭니다! 다른 마을에서 속임수를 써야 할 것 같군요. ..... 아야! 말벌들이 온다!
유치원 유치원 음악 수업 계획 2 활동 목표 :
1. 모래 그림과 지도의 도움으로 가사를 이해하고, 감정을 담아 노래하는 법을 배웁니다.
2. 자기 주도적 학습, 솔리테어 게임, 사랑 전달하기 등의 과정에서 담대하게 노래할 수 있다.
3. 노래에서 사랑의 감정을 느끼고 사랑의 따뜻함과 행복을 느낄 수 있습니다.
4. 기존의 경험, 그림, 선생님의 질문을 통해 가사를 이해하고 암기합니다.
5. 듀엣을 하는 동안 서로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박자에 맞춰 노래를 부릅니다.
활동 준비물:
화이트보드 수업, 샌드페인팅 영상, 샌드페인팅 무대, 삼각대, 프로젝터, 카메라.
활동 흐름:
(1) 노래 소개, 주제로 이어가기.
교사:들어보세요, 경쾌한 음악이 흘러나오고 있어요. 노래하고 춤추자!
교사:누가 여러분을 많이 사랑하나요? 또 누구에게 사랑한다는 말을 들은 적이 있나요?
(2)첫 번째 가사의 내용을 이해하고 직접 불러 보도록 스스로 학습합니다.
1. 첫 소절의 가사를 이해하기 위한 독립적인 학습.
(1)아이들이 모둠별로 샌드 페인팅 영상을 보며 첫 가사를 소개합니다.
(2)아이들이 대답하면 교사가 지도를 하나씩 보여줍니다.
(3)첫 가사를 리드미컬하게 암송합니다.
2. 노래의 첫 소절을 감정을 담아 부르는 법을 배웁니다.
(1)선생님이 노래의 첫 소절을 시범으로 보여줍니다.
(2)아이는 감정을 담아 노래를 부르는 법을 배웠다.
(3) 2절의 가사를 이해하고 노래를 부르기 위한 독립적인 학습.
1. 2절의 가사를 이해하기 위한 개별 학습.
(1)교사와 어린이가 토론하기: 누군가 너에게 사랑한다고 말한다면, 너는 어떤 기분이 들까?
(2)두 번째 구절의 가사를 이해하기 위해 독립적으로 공부합니다.
(3)아이들이 대답하고 교사가 지도를 보여줍니다.
2. 노래의 두 번째 절을 부르고 노래의 어려운 점을 익힙니다.
(1)교사가 노래의 두 번째 소절을 시범을 보입니다.
(2)아이들은 "力度"에서 "量"이라는 단어의 매우 긴 발음에 주의를 기울이며 노래를 연습할 수 있습니다.
(4) 노래를 완전히 익힙니다.
1. 모래그림을 완전히 즐긴다.
2. 아이가 노래를 완전히 부른다.
(5) 여러 번 연습하고 감정을 담아 노래한다.
1. 노래와 함께 솔리테어 게임.
2. 사랑을 전하고 즐겁게 노래하기.
첨부곡: "사랑해"
벌은 꽃에게 사랑한다고 말하고, 개구리는 연못에게 사랑한다고 말하고, 별은 달에게 사랑한다고 말하고, 해바라기는 해에게 사랑한다고 말합니다. 당신의 사랑은 나에게 따뜻함과 행복을 주고, 당신의 사랑은 나에게 용기와 힘을 줍니다.
너에게 사랑한다고 큰 소리로 말하고 싶어! 사랑한다고 외치고 싶어요!
유치원 유치원 음악 수업 계획 3 I . 활동 목표
1. 전통 민속춤의 공연 형태를 익히고, 어린이들의 민족적 자긍심을 기른다.
2. 무용 악보 지도를 통해 유아의 심미적 능력과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을 기른다.
3. 젓가락의 리드미컬 한 소리를 통해 어린이의 음악적 리듬감을 향상시키는 훈련을 통해 어린이의 움직임이 깔끔하고 조화롭게되도록합니다.
4. 아이들이 자신 만의 새로운 댄스 동작을 디자인하고 틀에서 벗어나 생각하는 능력을 키우고 음악적 창의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합니다.
5. 춤 동작에 대한 선생님의 설명을 통해 춤을 배우게 합니다.
둘째, 활동 준비
1, 어린이 한 명당 젓가락 두 다발을 준비하고 젓가락 끝에 작은 리본을 묶습니다.
2. 댄스 음악
3. 테이프와 녹음기.
3. 활동 과정
1, 아이들이 "행복한 박수 노래"를 부르며 활동실로 들어오도록 정리합니다.
이야기: 행복하다고 느낄 때 또 무엇을 하고 싶나요?
텔레비전이나 다른 곳에서 아이들이 손에 무언가를 들고 춤을 추는 것을 보았어요. (아이들 모두 대답)
2. 이야기를 통해 '젓가락 춤'을 추며 교사의 젓가락 춤 시범을 즐기고, 아이들이 춤을 배우고 싶다는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3. 아이들이 댄스 음악을 보고 기본 동작을 배우도록 안내하고 아이들의 자기 학습 능력을 배양합니다.
4. 음악의 리듬에 따라 아이들에게 각 동작을 연습하고 동작의 필수 사항을 숙달하고 공동으로 연습하도록 가르칩니다.
5. 숙달을 바탕으로 아이들이 자신의 더 아름다운 춤 동작을 디자인하고 음악의 비트에 따라 창의적으로 공연하고 아이들의 음악적 창의력을 개발하도록합니다.
6. 아이들의 공연 욕구를 자극하고, 교사를 위해 춤을 추고, 아이들의 자신감을 향상시킵니다.
넷째, 결론 부분
아이들이 정말 훌륭하고, 댄스 공연이 정말 훌륭합니다! 6월 1일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선생님들을 무대에 모신 우리 아이들? 안녕 선생님들!
멋진 음악 성 : 유치원 수업 음악 수업 계획
활동 목표 :
1, 아이들이 음악을 느끼고 음악 할 수있는 능력을 배양합니다.
2, 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워서 아이들이 음악 연주와 창작에서 음악 활동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합니다.
활동 준비: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활동 절차:
1.아이들은 음악을 듣고 음악에 따라 행동합니다.
2. 리듬 연습.
a. 교사가 피아노를 치면 아이들은 박자에 맞춰 손뼉을 칩니다.
b. 교사가 레슨을 보여주며 아이들에게 동물의 자세와 모자에 따라 해당 리듬을 맞춰보라고 합니다.
c. 교사가 레슨을 보여주고 아이들이 들리는 리듬 소리에 따라 해당 리듬을 쏘도록 합니다.
d. 교사가 아이들과 함께 천 개의 변화의 노래를 연주하고 아이들이 직접 이름을 지어본다.
3. 노래 연습하기.
가. 재스민을 함께 부르며 웃는다.
b. 레슨을 보여주며 아이들이 노래의 기복을 경험하게 합니다.
C. 아이들은 노래에 따라 리듬을 바꿉니다.
d. 아이들은 한 그룹에서 다른 그룹으로 두 그룹으로 나뉩니다.
아이들은 두 부분으로 나뉘어 듀엣을 연습합니다.
4. 활동 끝내기 :
작은 나뭇잎이 날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해당 곡을 바탕으로 고음과 저음, 오름차순과 내림차순 등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같은 곡으로 노래할 수 있게 됩니다.
교육 반성:
교실 수업에서 아이들은 젓가락에 대한 사랑과 친숙함을 보였고, 젓가락은 생활에서 매우 친숙한 물건이기 때문에 질문에 매우 긍정적으로 대답했습니다. 하지만 실습 교육에서는 아이들이 젓가락에 매우 익숙하지만 젓가락을 제대로 잡는 아이는 많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대부분의 아이들이 오른손으로만 젓가락을 잡고 손가락으로 잘 잡아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활동을 하는 동안 아이들이 매우 열성적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교실에 제공된 오향콩, 땅콩, 완두콩 덕분에 아이들은 젓가락을 이용해 작은 접시에 담긴 음식을 들고(서빙하고) 신나게 먹었습니다. 젓가락을 제대로 쥔 아이들은 작은 접시에 담긴 음식을 빠르게 집어 먹을 수 있었습니다. 반대로 다른 아이들은 조금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교실에서 선생님의 설명만으로는 아이들이 이해하기에 부족해서 숟가락을 버린 다음 젓가락을 사용해서 먹으면 점차 잘못된 젓가락 잡는 방법이 개선될 수 있을까 궁금합니다. 아이가 실생활에서 이 방법을 실천하도록 해보세요.
교실 분위기는 상당히 안정되어 있고 아이의 관심은 기본적으로 선생님에게 집중되어 있지만 젓가락으로 올바르게 식사하는 능력은 크게 강화되어야합니다!
유치원 수업 음악 수업 계획 4의 설계 의도 :
우리나라의 아이들은 음악을 듣는 데 익숙하지 않습니다. 음악 감상 경험이 많지 않은 아이들에게 조용히 앉아 음악을 감상하는 것은 매우 지루한 일입니다. 하지만 자연스러운 움직임과 함께 음악을 들으면 음악을 듣는 과정이 재미있을 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음악을 이해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아이들은 숲에 대한 호기심과 동경으로 가득 차 있고, 숲에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알고 싶어하기 때문에 '라이온 킹 행진' 활동을 기획했습니다. 이 활동은 '듣기'의 예술을 개발하고 기본적인 예술 지식과 기술, 다양한 영역의 예술적 능력을 습득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습니다. 또한 아이들에게 동물에 대한 이해와 배려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활동 목표 :
1. 작품의 구조, 이미지 및 내용을 이해합니다.
2. 움직임, 표정, 목소리로 음악을 표현한다.
3. 상상, 창작, 연주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다.
4. 지도, 동작, 게임 장면의 도움으로 가사를 이해하고 암기하며 노래하는 법을 배웁니다.
5. 춤 동작에 대한 선생님의 설명을 통해 춤을 배웁니다.
활동 준비물:
지도책, 동물 머리장식, 녹음.
활동 흐름:
먼저 음악을 먼저 느껴봅니다.
선생님이 각자에게 맞는 곡을 가져옵니다. 들어보세요." (음악 재생)
이 음악은 어때요? (웅장하고, 힘차고, 경쾌하고, 활기차다)
둘째, 이야기를 들으며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1. 이 음악은 라이온 킹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어두운 숲 속, 큰 나무와 작은 나무가 무성하게 자라고 바람이 나무를 흔들고 동굴에서 갈기를 빗으며 순찰을 준비하던 라이온 킹의 희미한 포효가 들렸습니다. 갑자기 원숭이가 나무에서 미끄러져 내려오며 "라이온 킹이 도착했습니다."라고 외쳤어요. 악대원들은 나팔과 북을 불며 라이온 킹을 환영했어요. 라이온 킹이 위엄 있게 걸어 나왔어요. 라이온 킹은 자랑스럽게 포효하며 작은 동물들에게 "오늘은 내 생일이야. 너희를 잡아먹지 않겠다." 작은 동물들은 매우 기뻐하며 라이온 킹 주위를 돌며 춤을 췄어요. 밴드가 그들과 함께 춤을 췄어요. 그들은 행복하게 춤을 췄어요.
질문할 질문
(1) 라이온 킹이 나오기 전에 작은 동물들은 라이온 킹을 위해 무엇을 했나요? (나팔을 불고 북을 쳤습니다.) 썸네일 1을 보여주세요.
(2) 동물들은 라이온 킹을 환영하기 위해 "클릭, 클릭, 클릭, 클릭, 클릭, 클릭, 클릭, 클릭, 클릭, 클릭, 클릭, 클릭, 클릭, 클릭, 클릭, 클릭"을 했어요. 누가 배울 수 있나요? 함께 배우세요.
(3)라이온 킹이 나올 때 어떤 소리를 냈을까요? (그림 2) 어떤 사자가 배울까요? 라이온 킹이 되어 포효해 봅시다.
(4)라이온 킹이 오는 것을 본 작은 동물들은 어떻게 했나요? (그림 3과 같이)
셋째, 완전히 즐기세요.
어느 부분이 라이온 킹이 나와서 환영하는 부분이고, 어느 부분이 라이온 킹이 소리치는 부분이고, 어느 부분이 작은 동물들이 라이온 킹 주위로 춤을 추는 부분일까요? 전체 내용을 들으면서 소리와 움직임을 따라 배우세요.
넷째, 섹션별로 즐기세요.
(1) 단락 a를 감상하세요.
1.방금 소리와 동작으로 흉내를 냈습니다. 이 단락의 내용을 들어보세요.
2. 어떻게 연주하나요? 갤러리를 보고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세요.
3. 음악을 듣고 동작을 따라 해보세요. (2번)
음악 1과 교사의 구두 안내를 재생합니다.
(2)단락 b를 즐긴다.
1. 라이온 킹은 무엇을 하고 있나요? (걷기, 소리 지르기)
2. 라이온 킹은 어떻게 걷나요? 배우세요.
3. 라이온 킹은 몇 번이나 포효했나요? 잘 들어보세요. (큰 그림 2 보여주기)
4. 라이온 킹이 되어 음악을 들으며 리드미컬하게 걷고 소리를 지르세요.
(3) 즐기기 a.
1. 사자가 리드미컬하게 포효합니다. 이 음악을 듣고 나서 뭐라고 말할까요? (큰 그림 3 보여주기)
2. 지도를 보고 뭐라고 말해요. (음악)
3. 선생님은 라이온 킹이고, 아이들은 선생님 주변에서 즐겁게 춤추는 작은 동물들입니다.
다섯째, 음악 '라이온 킹 행진곡'을 충분히 감상합니다.
"라이온 킹 행진곡"을 함께 들어보세요.
여섯째, 역할극을 합니다.
1. 소리와 동작으로 이 아틀라스를 읽습니다.
2. 캐릭터처럼 연기해 봅니다.
(1) 라이온 킹이 되는 법을 배웁니다.
(2) 역할 바꾸기.
활동 반영:
활동의 개념, 디자인, 교수 절차 및 구성은 교육 과정 전반에 걸쳐 체계적인 방식으로 구성되며, 활동의 원래 리듬 패턴을 깨뜨립니다. 듣기, 놀이, 예술 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지각과 실천 능력을 키우고, 동물의 태도, 움직임, 목소리, 이미지를 모방하여 활동에서 예술적으로 표현하도록 안내하고, 학생들의 협력과 소통을 촉진하며, 아이들이 성공과 협력의 행복을 경험하게 합니다. 활동하는 동안 아이들의 공연은 절묘합니다.
디자인 의도:이 활동은 학부모를 위한 오픈 데이입니다. 저는 이 활동을 통해 부모님들에게 새로운 교육 개념을 알리고자 합니다. 우리는 아이들이 독립적인 학습을 확립하고 독립적인 행복을 추구할 수 있도록 돕고 싶습니다. 자율성에 대한 우리의 이해는 아이들이 명확한 자기 구축자가 되는 것이며, 이는 세 가지 목표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1) 인간으로서 배우기. 이것은 정서적 태도를 기반으로 합니다. 예를 들어, 저는 이 수업에서 아이들이 높은 수준의 협동과 조정을 경험하고 성공을 경험하기를 원합니다.
(2) 하는 법을 배우기. 이것은 부모가 이전에 익숙한 지식과 기술입니다. 이 수업은 아이의 리듬 감각과 음악적 지각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3) 배우는 법 배우기. 저는 교사가 아이들이 배우는 방법을 이해할 수 있도록 지도해야 한다고 강조하곤 했습니다. 이 수업에서는 아이들에게 직접 연주 방법을 알려주는 대신 몸의 움직임을 리듬으로 바꾸고 음악적 오케스트레이션 체계를 탐구하도록 안내할 것입니다.
요약하면, 교육과 가르침의 실천에서 우리는 아이들의 능력을 개발하는 것이 단순한 지식을 습득하는 것보다 더 유익하다는 것을 깊이 느낍니다. 이러한 능력, 감정 및 태도는 어린이에게 평생 유익합니다.
I. 활동 목표 :
1. 신체 움직임을 배운 것을 바탕으로 악기로 '인민해방군 행진곡'을 연주하는 법을 배웁니다.
2. 몸의 움직임을 리듬으로 바꾸고 음악적 오케스트레이션 방식을 탐구한다.
3. 연주하는 동안 신명나는 흥분과 성공적인 협동의 기쁨을 경험한다.
II.활동 준비물:
테이프와 악기(징글벨, 원형 댄스보드, 탬버린, 드럼)를 위한 리듬 차트.
셋째, 활동 과정 :
1.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하기 위해 소개 영상을 시청합니다.
아이들이 PLA를 알고 있나요? PLA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자랑스럽고 용감한)오늘 우리는 인민해방군이 될 것입니다. 먼저 음악을 듣고 인민해방군 영상을 보면서 인민해방군이 어떤 일을 하는지 알아봅시다.
2. 멜로디를 듣고 선생님의 연주를 감상하세요.
Q: 인민해방군이 무엇을 하고 있는 것 같나요? (스텝, 고개 흔들기, 나팔 불기, 환호)
3. 아이들이 공연합니다. 우리는 인민해방군의 영웅심을 보여줘야 합니다.
4. 선생님의 공연을 보고 아이들이 몸동작의 리듬을 바꾼다.
5. 리듬 악보를 보고 음악을 들으며 리듬을 연주하는 연습을 합니다.
6. 악기 연주법을 배웁니다.
(1), 아이들이 오케스트레이션 방식을 탐구하도록 격려합니다.
(2) 악기로 연습합니다.
(3) 악기가 연주하는 리듬 악보를 살펴봅니다.
(4) 음악을 듣고 지휘자가 악기와 함께 앙상블을 연주하는 것을 지켜봅니다.
(5) 어린이 한 명에게 지휘자가 되게 합니다.
(6) 롤러를 늘립니다.
7. 이야기하기.
오늘은 이 PLA 행진곡을 함께 연주해 봅시다. 어떻게 생각하세요? 우리는 인민해방군의 단결, 협동, 규율, 용기의 정신을 지켜야 합니다.
학부모의 피드백 :이 활동은 이전의 음악 교육 방식에서 큰 변화이며, 더 활기차고 생생하며 지루하고 오래된 학습을 구별합니다. 아이들은 일반적으로 유치원에 오는 것을 좋아하고 유치원 활동에 관심이있어 유치원 교육과 어린이 교육에 관심이 있습니다. 교사의 교수법은 새롭고 흥미롭고 아이들도 참여에 관심이있어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분위기, 분위기 분위기가 매우 좋습니다.
유치원 음악 수업 계획 유치원 VI 활동 목표
1, 혀 트위스터 노래를 부르는 법을 배우고 호랑이, 사슴, 토끼, 여우, 쥐의 발음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2. 그림의 도움으로 가사를 외우고, 창의적인 활동을 위해 그림의 순서와 동물의 위치를 바꾸어 봅니다.
3. 노래를 배우는 과정에서 혀를 꼬는 노래의 재미를 느껴보세요.
4. 노래를 배우며 노래의 분위기를 경험합니다.
5. 노래의 멜로디를 익히고 노래에 맞는 동작을 만들어 봅니다.
중점 및 난이도
노래를 배우면서 팅 트위스터 노래의 재미를 느낀다.
준비할 활동
1, 벽 차트.
2, 직접 만든 작은 지도 카드.
3. 동물 머리장식 3개와 빨간 꽃 3개.
활동 절차
1, 지도를 재생하여 가사를 소개합니다.
(L)교사:오늘 선생님은 우리 반에서 바주카포 표시기 1이 발사된다는 소식을 알려드릴 거예요. 아이들과 함께 셋-둘-하나-점화-발사, (눈을 가리키며) 로켓이 어디로 발사될까요? (눈을 가리키며) 바주카포의 에너지를 받기 위해 눈을 크게 뜨세요! (스윽-스윽-) 방금 아이들의 눈이 바주카포의 에너지를 받아서 잘 보이죠? 자, 여기 누가 왔어요? 사진 1은 누구야? 어디 있지? 산 위의 호랑이, 이봐, 그림의 내용을 다섯 단어로만 말했는데 괜찮지?
다음은 누구일까요? 어린이 여러분, 눈을 크게 뜨고 보세요. (같은 방법으로 각 그림을 보여주고 아이에게 그림의 내용을 다섯 단어 문장으로 말해보라고 합니다.) .
(3)혀 꼬기, 빨간 꽃, "야"의 패턴을 찾아보세요. 교사: 여기 아이들이 동물들에게 줄 꽃 세 송이가 있습니다. 선생님의 동요를 듣고, "야"가 있는 동물 뒤에 빨간 꽃을 놓아주세요. (교사가 동요를 읽어주고 어린이에게 꽃을 달라고 합니다.)
.
(4) 어린이가 느리게부터 빠르게까지 세 번 혀 트위스터를 말합니다.
(5) 노래 배우기.
(6), 선생님이 노래를 부르고, 선생님이 혀 트위스터를 부릅니다. 잘 하나요? 해볼래요?
(7), 아이들이 부드럽게 2번 노래합니다.
2. 아이들이 그림과 카드의 순서를 바꾸어 노래하도록 안내합니다.
(1), 교사가 그림 카드의 위치를 바꾸고 아이들이 노래를 불렀습니다.
(2), 아이들이 그림 카드를 바꾸고 스스로 노래를 부릅니다.
3, 아이들이 활동을 위해 스스로 머리 장식을 선택하도록 안내합니다.
5명의 어린이 중 2명은 머리 장식을 착용하고 나머지 어린이들은 스스로 머리 장식을 선택하고 노래하고 공연합니다. 공연이 시작될 때 모든 작은 동물들이 웅크리고 있다가 작은 동물들을 맛보면 일어서서 노래하고 공연합니다.
교육적 성찰
전통적인 유치원 음악 교육에서는 노래 교육이 가장 쉬운 것으로 여겨져 왔습니다. 교사가 노래만 부를 수 있으면 아이들은 자연스럽게 따라오기 때문이죠. 그러나 새로 공포된 유치원 교육 프로그램에서는 유치원 교육이 종합적이고 계몽적이어야 하며 다양한 관점에서 유아의 정서, 태도, 능력, 지식 및 기술 발달을 촉진해야 한다는 점을 분명히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유아의 학습이 즐겁고 자발적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능동적인 학습 과정이어야 합니다. 아이는 더 이상 학습을 위한 그릇이 아닙니다. 노래를 가르칠 때 가장 큰 어려움은 아이가 기계적으로 가사를 외우는 부분입니다. 이전의 많은 노래 교육에서는 선생님이 한 줄을 부르면 아이가 따라 부르는 방식이었습니다. 가사를 쓰는 아이는 아무렇지 않게 부르는 것 같아도 가사를 이해하지 못합니다.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교사는 시각적 기호나 동작 기호를 사용하거나 교사가 암시하는 단서를 만들거나 사용하는 등 자신의 교수 전략을 아이들의 학습 전략으로 바꾸려고 노력합니다. 이것은 수업 설계의 핵심 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전설을 사용하면 아이들이 노래 가사를 기억하는 데 도움이 되고 나중에 노래를 작곡할 때 시각적이고 구체적인 사고와 기억의 기초를 마련할 수 있습니다. 노래 구조에서 휴식의 구분은 '사프란'으로 표현되어 아이들이 비교를 구별하고 기억하는 데 도움을 주어 구조에서 어려운 점을 자연스럽게 파악하고 구분할 수 있습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노래 활동에서 아이들의 창의력을 개발하는 것이 디자인 컨셉입니다. 이 활동에서 제공되는 노래는 팅 트위스터 학습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가사를 기억하고 곡조에 익숙해지는 것이 어렵지 않고 아이들이 쉽게 익힐 수 있습니다. 가사가 병치되어 있고 논리적 관계가 없기 때문에 순열과 조합의 규칙에 따라 순서를 마음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처음 다섯 가사는 수백 가지 변형으로 부를 수 있어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폭이 넓습니다. 마지막 가사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순서로 인해 도전적이고 유머러스하며, 아이의 지속 가능한 발달에 예상치 못한 부를 가져다줍니다.
유치원 유치원 음악 수업 계획 7 목표
낮음에서 높음, 높음에서 낮음으로 음계의 음정 순서를 인지하고 피아노에 맞춰 음정을 부르며 억양을 연습할 수 있습니다.
준비
바닥에 분필로 낮은 음부터 높은 음까지 동그라미와 계단을 그립니다.
절차
1, 아이들과 함께 후프 통과하기 게임을 합니다. 아이에게 낮은 곳에서 높은 곳으로 원을 그리며 점프하게 합니다. 아이가 원을 돌 때마다 교사는 C 1234567i를 누르고 한 번에 한 소리씩 연주하여 아이가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음은 낮은 음에서 높은 음 순으로 배열하거나 같은 방식으로 높은 음에서 낮은 음으로 원을 그리며 점프할 수 있습니다. 모든 어린이는 이름을 부르거나 "당기는" 방식으로 원 안에서 점프하는 어린이를 한 명씩 따라갑니다.
2. 듣고 춤추기. 아이들이 돌아가면서 합니다. 음계 순서대로 교사가 연주하는 각 음에 대해 아이들은 "당겨" 또는 "아"로 음정을 부르면서 한 걸음씩 춤을 춥니다. 아이들에게 34단계와 7i단계는 다른 단계의 절반 거리임을 상기시키고 정확한 음정을 부를 수 있도록 주의를 줍니다.
3. 한 어린이가 자신의 동작과 가사를 선택하고 작은 동물처럼 걷거나 뛰는 법을 배우게 합니다. 이 아이가 공연할 때 다른 아이들은 그 아이를 바라보며 따라 부릅니다. 예를 들어:
1 2 3 4 5 6 7 i i 7 6 5 4 3 2 1
나는 토끼처럼 뛰고 코끼리처럼 걸어요.
제안
1 자녀의 움직임의 무게에 맞춰 노래의 강약을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발가락으로 걸을 때는 목소리를 부드럽게 하고 발을 쿵쾅거리면 더 크게 하세요. 아이가 빠르거나 느린 속도로 노래하는 경우, 아이가 조율에 주의를 기울이고 자신의 속도에 맞춰서 노래와 춤을 동시에 끝내도록 상기시켜 주세요. 아이가 오름차순 음계에 익숙해지면 춤을 추는 아이는 원을 따라 위에서 아래로 점프하고, 동반하는 아이는 하강 음계의 가사를 듣는 연습을 하도록 합니다.
2. 단체 활동에서 청각 변별력이 약한 아동은 더 많은 연습을 통해 소리에 대한 성숙도와 지각력을 향상시켜야 합니다.
유치원 음악 수업 계획 8 활동 목표 :
1, 노래를 더 배우고, 노래의 멜로디로 노래하고 게임을 할 수 있으며, 게임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2. 노래가 끝나면 즉시 쪼그리고 앉거나 서서 그룹으로 게임을하면서 또래와 게임을하는 기쁨을 경험합니다.
활동 초점:
노래를 배우고, 노래의 멜로디에 맞춰 노래를 부르고 게임을 하며, 게임의 즐거움을 경험한다.
활동 난이도:
그룹으로 게임을 하며, 노래가 끝나면 바로 웅크리거나 일어서며, 또래와 함께 게임을 하는 즐거움을 경험한다.
활동 준비:
음악
활동 흐름:
첫째, 리듬, 목소리 연습
우리 모두 잘하고 있어요
나는 군인입니다
이 새가 일어났어요
비 내리고 있어요
터치
2/3, 노래 복습
1. 교사:방금까지 아이들이 아주 잘했어요. 자, 이제 노래를 다시 듣고 기억하는지 확인해 보세요.
교사가 노래를 들려주는 동안 아이들에게 노래의 이름과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이야기해 보도록 합니다.
2. 교사는 아이들이 노래를 연주하면서 노래의 내용을 복습할 수 있도록 이끌어 줍니다.
셋째, 아이들이 노래 부르기 및 가사 만들기
1. 교사:자, 이제 아이들이 선생님의 음악에 맞춰 노래를 불러 보세요!
교사가 아이들을 이끌고 단체로 노래를 부릅니다.
2. 교사:얘들아, 동요에서는 손을 잡고 함께 걷고 뛰어보자. 또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3. 교사:누가 쪼그려 앉고 잘 서는지 보는 것 외에 우리가 할 수 있는 다른 동작은 무엇이 있을까요?
4. 아이들에게 노래를 가르치고 노래를 부를 수 있도록 안내하세요.
5. 교사:자, 어린이 여러분, 우리 노래를 함께 불러 봅시다!
넷째, 아이들이 음악 게임을 하도록 유도
교사:얘들아, 친구들과 이 재미있는 게임을 하고 싶니? 이제 몇 명의 아이들을 초대해서 먼저 선생님과 함께 시범을 보여줄게요!
선생님이 몇몇 아이들을 초대하여 게임을 시연해 보았습니다.
2. 선생님이 아이들에게 그룹으로 게임을 해보라고 합니다.
선생님:자, 어린이 여러분, 작은 원을 그리며 손을 잡고 걸어보세요! 같은 그룹에 있는 친구들과 함께 이 게임을 즐겨보세요!
교사가 노래를 연주하고 아이들이 게임을 하게 합니다.
동사(동사의 줄임말) 끝 활동
1, 교사:얘들아, 이 게임 재미있니? 오늘 놀느라 피곤하니까 우리 다 같이 쉬자!
2, 교사:집에 가서 가족들과 함께 이 재미있는 게임을 하자고 아이들을 초대해 주세요!
3. 활동을 끝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