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동영상 포맷은 여전히 "프레임 기반"이 아니기 때문에 동영상 파일의 크기가 항상 매우 큽니다. 화질, 부드러움, 파일 크기 및 네트워크 전송 속도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많은 비디오 기술 회사들이 자체 인코딩/압축 체계를 도입하여 비디오 포맷의 세계를 통일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I. 포맷 분석
◇ AVI
Windows 3 시대부터 AVI는 지배적인 비디오 포맷이 되었으며, 그 지위는 오디오 포맷의 WAV와 같습니다. AVI 파일에서는 비디오 정보와 사운드 정보가 별도로 저장되므로 한 AVI 파일의 비디오는 다른 AVI 파일의 사운드와 결합할 수 있습니다. AVI 파일 구조는 오디오와 비디오 동기화 문제를 해결할 뿐만 아니라 다용도성과 개방성이라는 특성도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 Windows 환경에서 작동할 수 있으며, 많은 소프트웨어에서 AVI 비디오를 직접 편집할 수 있습니다.
AVI는 호환성이 좋고, 쉽게 불러올 수 있으며, 화질이 우수하다는 특징이 있지만, AVI 파일이 너무 크다는 단점도 분명합니다. 또한 AVI는 2GB 또는 4GB(FAT32 파일 시스템)로 용량 제한이 있습니다.
◇MPEG-I (VCD)
MPEG-1이 가장 널리 사용되는 비디오 포맷으로, VCD도 이 인코딩 방식을 채택하고 있으며, PAL MPEG-I의 해상도는 352×240으로 VHS보다 약간 더 좋습니다. 그리고 650MB 용량의 디스크에는 약 74분 분량의 MPEG-I 파일을 저장할 수 있어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러나 오늘날의 관점에서 볼 때 MPEG-1은 화질과 파일 크기 측면에서 모두 만족스럽지 못하며 다른 고급 인코딩 포맷으로 점진적으로 대체되는 것은 피할 수 없는 추세입니다.
◇MPEG-II (DVD)
MPEG-II는 MPEG-I보다 화질이 크게 향상되었으며, PAL 표준인 MPEG-II는 최대 720×576의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또한 MPEG-II는 인코딩 시 프레임 간 압축과 프레임 내 압축을 모두 사용하며 모션 보정 및 기타 기술을 통해 화질을 향상시킵니다.
선명도에 관한 한 MPEG-II는 거의 완벽에 가까우나 완벽하지는 않습니다. MPEG-II는 압축 기술에서 획기적인 발전을 이루지 못했기 때문에 데이터 용량이 MPEG-I보다 커서 DVD 레코더가 대중화되기 전까지는 개인 제작에 사용하기가 어려웠습니다. 또한 MPEG-II의 압축 데이터 스트림은 특수하여 다양한 편집 소프트웨어에서 마음대로 액세스할 수 없으므로 비선형 편집에서 자료 검색 속도가 느려집니다. 또한 지나치게 큰 MPEG-II 코덱은 강력한 처리 칩에 의존해야 합니다.
◇ MPEG4(DivX, XviD, WMV9)
MPEG4는 현재 가장 인기 있는 비디오 포맷으로, DVD 킬러로 알려져 있습니다.MPEG4-4는 섬세한 화질, 역동적이고 생생한 사운드, DVD에 가까운 시청각 효과를 제공합니다. 또한 MPEG4-4로 인코딩된 파일 크기는 동일한 화질을 유지하면서 원본 DVD 동영상 파일 크기의 최대 1/3까지 줄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MPEG4-4의 인코딩 속도를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어 사용자가 화질과 용량을 쉽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현재 일반적인 MPEG-4 인코딩 기술은 DivX, XviD, Microsoft MPEG-4v3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MPEG4 V3 인코딩은 주로 ASF 파일에 사용되며 기본적으로 DVD에 위협이 되지 않습니다. 놀랍게도 Microsoft는 MPEG4를 수정하여 WMV를 도입했고, 이는 점차 분위기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윈도우 미디어 인코더 9의 도입으로 WMV9은 DVD에 가까운 화질을 제공하고 저작권 보호를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DivX와 XviD는 DVD를 가리키며, 둘 다 동작 보정, 시각적 및 심리적 지능형 압축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자막 기능과 함께 사용하여 DVD 영화와 동일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비디오 캡처에서 DivX 및 XviD 인코딩은 높은 시스템 성능을 필요로 하지 않으며 데이터 볼륨을 줄임으로써 CPU 및 디스크 시스템의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현재 DivX 및 XviD 코덱은 무료이므로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리얼미디어
리얼미디어는 가장 인기 있는 온라인 스트리밍 포맷 중 하나로, 온라인 동영상을 널리 사용하게 만든 것이 바로 리얼미디어의 탄생입니다. 놀랍게도 RM은 전화 접속 인터넷 액세스를 위해 56K 모뎀을 사용하는 경우에도 끊김 없이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MPEG4와 마찬가지로 RM은 자체 인코딩 속도를 설정할 수 있으며 동적 보정 기능도 있습니다. 인코딩 속도가 512Kbps 이상일 경우 RM의 화질은 VCD보다 높지만, 같은 인코딩 속도에서 RM의 화질은 여전히 MPEG4-4에 비해 좋지 않습니다.
고화질 동영상 저장에 적합하지 않은 RealMedia의 단점을 개선하기 위해 Real은 RMVB 포맷을 도입했습니다.VB는 VBR의 약자로, 가변 비트 레이트(Variable Bit Rate)의 약자이며, 가변 비트 전송률(Variable Bit Rate)의 약자입니다. 영화의 스틸 사진과 동영상은 서로 다른 압축률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트레이트가 항상 고정되어 있으면 파일 용량이 낭비되고 움직임이 큰 동영상 장면에서 화질이 저하됩니다.
RMVB는 처음부터 끝까지 고정된 압축률을 유지하던 기존 RM 포맷에서 벗어나 노래, 춤, 자동차, 전쟁 등 복잡한 움직임이 있는 영상에 더 높은 비트레이트를 사용하는 동적 압축률을 도입했습니다. 정적인 영상에는 더 낮은 인코딩 비율로 유연하게 전환하여 비트 전송률 리소스를 합리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평균 코딩률을 변경하지 않고도 비디오 품질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MOV
MOV는 Apple에서 주로 홍보하는 동영상 포맷으로, MAC 시스템과 PC 플랫폼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MOV 포맷 동영상 파일은 압축뿐만 아니라 압축 해제도 가능하며 압축 알고리즘에는 Cinepak, Intel Indeo Video R3.2 및 동영상 인코딩이 포함됩니다. 일반인은 MOV 형식 파일을 많이 접하지 않지만 동영상 편집에서 MOV는 여전히 중요하며, Adobe의 전문 멀티미디어 동영상 처리 소프트웨어인 AfterEffect와 Premiere는 MOV를 기본적으로 지원하여 직접 편집할 수 있습니다. 객관적으로 말하자면, 한때 영광스러운 MOV는 더 이상 용감하지 않으며 비디오 파일 출력의 최종 캐리어로 적합하지 않습니다. 인코딩 설정은 일반적으로 높고, 인코딩 설정은 일반적으로 좋습니다.
동적 보정 유무에 관계없이.
인코딩 하드웨어 요구 사항은 일반적으로 높음, 높음, 높음, 높음, 높음, 높음, 낮음입니다.
디코딩 하드웨어 요구 사항은 일반적으로 낮음, 높음, 높음, 높음, 높음, 낮음, 낮음 순입니다.
편집 가능성은 좋음, 보통, 보통, 보통, 보통, 보통, 보통, 보통, 보통, 보통, 보통, 보통입니다.
확장 MPG, MPEG, M2V, DAT MPG, MPEG, VOBAVI VIWMV, ASF RM, RAM RMVB MOV AVI
둘, 이미지 품질 비교 및 기술 지표
비디오 코딩 형식에서 이미지 품질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은 부인할 수없는 사실입니다. 동일한 압축률의 경우 화질이 가장 좋은 동영상 포맷이 당연히 대다수의 사용자들에게 선호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각각 1.5Mbps와 512Kbps의 두 가지 인코딩 속도를 테스트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실제 성능으로 봤을 때 가장 좋은 동영상 저장 포맷은 무엇일까요? 비디오의 소스는 HyperSnap 스크린샷으로 인코딩된 고화질 DVD입니다.
◇ 1.5Mbps 고속 속도 테스트
화질 비교 스크린샷을 보면 MPEG4와 RMVB의 성능에 감탄할 수밖에 없습니다(인쇄 효과의 한계로 인해 사진으로 차이를 보여드릴 수는 없습니다). 참고: 원본 기사는 PCDIY 매거진에 게재되었습니다). 객관적으로 말하면 현재 DVD 화질과의 차이는 너무 작아서 육안으로 거의 구별 할 수 없습니다. MPEG-4와 RMVB의 전투에서 둘 다 매우 높은 수준을 보였고 MPEG-4는 전반적으로 더 좋지만 솔직히 이런 종류의 미묘한 차이는 움직이는 그림에서 눈에 띄기 어렵습니다.MPEG4-4 지점의 DivX, XVI 및 WMV는 기본적으로 동일한 수준이며 DivX와 XVI의 성능은 정확히 동일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XVI를 DivX 5.0 이후의 무료 버전의 DivX로 간주하며 이름도 다소 비슷합니다. MPEG-I (VCD)의 경우 인코딩 알고리즘으로 인해 화질은 당연히 위에서 언급 한 기술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 512Kbps 저비트레이트 테스트
512Kbps의 저비트레이트는 다양한 인코딩 기술을 테스트하는 것입니다. 낮은 비트레이트에서 허용 가능한 화질을 보여줄 수 없다면 해당 기술은 적어도 인터넷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이 테스트에서 DivX와 XviD는 VCD에 약간 못 미쳤지만 RM과 WMV는 VCD와 비슷하거나 약간 더 나은 화질을 제공하면서 저희를 놀라게 했습니다. DivX와 XviD는 원래 고화질 영역에서 DVD 비디오의 독점을 깨기 위한 것이었고, WMV와 RM은 스트리밍 미디어로 분류되어 낮은 비트 전송률에서 화질을 개선하기 위해 더 많은 보정 기술을 적용했기 때문에 놀랍지 않은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셋째, 실시간 인코딩 테스트
테스트에 사용된 인코딩 소프트웨어는 RM(Helix ProducerPlus), Divx(ULAD Video Studio 6+Divx 5.05), WMV(WindowsMediaEncoder9), MPEG-I(ULAD Video Studio 6) 및 MPEG-II(ULAD Video Studio 6), 운영 체제는 Windows 2000 중국어 + SP3입니다.
저사양 구성 테스트
이 저사양 구성의 주요 액세서리는 셀러론 550MHz(366MHz 오버클럭) + 440BX + 256MB PC100입니다. SDRAM. PII 및 저주파 PIII, 셀러론, 바이퍼를 사용하는 사용자가 참고할 수 있습니다.
저사양 구성의 경우 TV 카드를 사용하여 프로그램을 녹화했습니다. 테스트에 사용된 TV 카드 프로세싱 칩은 실시간 인코딩 기능이 없는 BT878로, 모든 인코딩 기술에 대해 공평한 게임입니다. 또한 비디오 소스의 품질을 고려하여 MPEG-I/II를 제외한 모든 인코딩 속도에 512Kbps를 사용했으며 다양한 파라미터에 대해 기본값을 선택했습니다.
저사양 구성 실시간 인코딩 테스트
1분 프레임 손실 부드러움
RM이 허용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DivX 355는 간신히 허용 가능
WMV9는 차이를 확인할 수 없음
MPEG-i 345는 간신히 허용 가능.
MPEG-II 정지 테스트는 완전히 허용되지 않음.
테스트 결과, RM은 설정이 낮은 사용자에게 더 적합한 것으로 보이며, MPEG-II의 과도한 데이터 양은 이 설정의 처리 용량을 훨씬 초과했습니다. 안타깝게도 가장 유용한 DivX와 WMV9는 저사양 컴퓨터에서는 성능이 약간 떨어졌습니다.
◇중급 구성 테스트
중급 구성은 듀론 1.1GHz + KT 133 a이며, 기타 액세서리는 로우엔드 구성과 동일합니다. 이는 일반적인 로우엔드 구성으로 간주할 수 있으며, 새로운 듀론이 지원하는 SSE 명령어 세트는 다양한 비디오 소프트웨어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중간 크기 구성 실시간 인코딩 테스트
1분 프레임 손실 유창성
RM은 완벽하게 허용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DivX 152는 완벽하게 허용됩니다.
WMV9는 허용 가능한 것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MPEG-i0은 완벽하게 허용됩니다.
MPEG-ii 235는 허용됩니다.
CPU 주 주파수가 1GHz 단계를 넘으면 전체 시스템이 기본적으로 모든 종류의 비디오 인코딩 기술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오늘날 대부분의 펜티엄4 및 애슬론XP 호환 제품의 경우 모든 종류의 비디오 인코딩에 대처하는 것은 매우 쉽기 때문에 소프트웨어 인코딩 기술이 결국 하드웨어 인코딩 칩을 대체할 것으로 예상할 수 있으며, 특히 가정용 분야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넷째, 비디오 형식 변환
1. MPEG로 변환
모든 비디오 형식 중에서 MPEG는 호환성 측면에서 비압축 AVI에 이어 두 번째이므로 다른 비디오 형식을 MPEG로 쉽게 변환 할 수 있습니다 (물론 MPEG의 중개자를 거칠 필요가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거의 모든 비디오 형식은 인코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avi를 MPEG로 변환
MPEG-1과 MPEG-2는 각각 VCD와 DVD의 표준 인코딩 방법이며, AVI는 보편적이지만 디스크 공간을 너무 많이 차지하여 장시간 비디오 저장에 적합하지 않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현재 많은 사람들이 AVI를 MPEG-I/II 형식으로 변환하여 VCD/DVD를 만들기로 선택합니다.
현재 많은 MPEG-I/II 인코딩 소프트웨어가 있지만 TMPGEnc가 최고 중 하나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출력 형식이 매우 표준적이고 다양한 설정 매개변수가 세심하며 변환된 MPEG-I/II 파일의 호환성과 화질이 우수합니다.
TMPGEnc는 동영상 애호가들 사이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TMPGEnc의 메인 인터페이스에서 비디오/오디오 소스를 선택하고 변환할 비디오 파일을 가져옵니다.
TMPGEnc는 AVI 및 MPG 파일을 지원하며, 그 중 AVI 파일은 압축되지 않은 표준 AVI 파일 또는 DivX, XviD 등으로 인코딩된 MPEG4-4일 수 있습니다. MPG는 주로 mpeg-I과 mpeg-ii 간의 재인코딩 또는 변환에 사용됩니다. 인코딩 또는 mpeg-I과 mpeg-ii 간의 변환에 사용됩니다.
변환할 동영상 파일을 선택한 후 오른쪽 하단에 있는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 때 인코딩 유형, 포맷, 화면 비율을 세부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MPEG 인코딩 매개변수 설정
인코딩 속도를 높이려면 옵션 메뉴의 "환경 설정"으로 들어가 CPU의 멀티미디어 명령을 최적화할 수도 있으며, TMPGEnc는 멀티 CPU 병렬 처리뿐만 아니라 SSE 및 3Dnow를 지원합니다.
309da17 CPU가 지원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 명령어 집합을 선택합니다.
TMPGEnc 외에도 LSX-MPEG 인코더, Panasonic MPEG 인코더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지면 관계상 여기서는 모두 소개하지 않겠습니다. 기능은 비슷합니다. 비교적 TMPGEnc의 인터페이스가 더 직관적이고 시작하기 쉽습니다.
309da18 LSX-MPEG 인코더
◇스트리밍 미디어를 MPEG로 변환
TMPGEnc는 훌륭하지만 지원 형식이 적고 MOV, ASF, RM, WMV 및 기타 형식을 MPEG로 변환할 수 없습니다. 현재로서는 EO Video에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ASF, RM, MOV, WMV 및 기타 스트리밍 포맷을 직접 편집할 수는 없지만, EO Video의 변환기 옵션을 사용하면 표준 VCD 또는 SVCD 포맷으로 직접 변환할 수 있는 MPEG 또는 AVI로 변환하는 것은 다른 이야기입니다. 이는 버너가 있는 분들에게 매우 편리하며, 변환된 파일은 VCD/SVCD로 바로 구울 수 있습니다
309da19 EO Video는 표준 VCD/SVCD 포맷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먼저 EO Video 목록에서 변환할 MOV, ASF, RM, WMV 파일을 선택한 다음 변환 인터페이스로 전환하면 출력 형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다른 형식의 미디어를 MPEG-II로 직접 변환할 수 없다는 것인데, 대부분의 MOV, ASF, RM, WMV의 동영상 품질은 일반적으로 VCD보다 높지 않기 때문에 MPEG-II로 변환하면 중복됩니다.
변환할 때 출력 화면 크기와 프레임 속도도 제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변환된 파일을 VCD/SVCD용으로 사용하려는 경우 형식이 고정되어 있으므로 이러한 설정을 조정하지 않으면 변환된 파일이 컴퓨터에서만 재생된다는 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옵션을 설정한 후 출력에 파일 출력 경로를 입력한 다음 변환을 수행하면 됩니다.
◇ DVD/VCD를 MPEG로 변환
VCD와 DVD는 각각 MPEG-I 및 MPEG-II 인코딩 기술을 사용하지만, 가정용 플레이어와의 호환성을 위해 DAT 및 VOB 형식으로 저장됩니다. 상대적으로 DAT를 MPEG-I로 변환하는 것은 매우 간단하며, 이 기능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는 DAT2MPG, VCDCutter 등 많이 있습니다.
VCDCutter로 DVD 변환
비디오 변환 소프트웨어는 상대적으로 DVD의 VOB 포맷을 MPEG-II로 변환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가 거의 없으며, 대부분의 비디오 변환 소프트웨어는 다음으로만 변환할 수 있습니다. MPEG-i로만 변환할 수 있습니다. 국내 히어로사의 히어로 비디오 링크 2.0은 VOB를 MPEG-Ⅱ로 변환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메인 인터페이스에서 "MPEG-II로 변환"을 선택한 후 DVD 목록에서 VOB 파일만 가져오면 됩니다.
히어로 비디오 2.0이 잘 작동합니다.
그러나 현재로서는 MPEG-II 파일에 자막을 추가할 수 없기 때문에 Hero Video Link 2.0의 이 기능은 완벽하지 않습니다. 비슷한 기능을 가진 다른 소프트웨어로는 DVD to VCD 변환기 플러스, MovieJack, DVDPro 등이 있습니다.
2. DivX/XviD, RM 및 WMV로 변환하기
다양한 동영상 포맷을 MPEG로 변환하는 방법을 이해한 후, 비압축 AVI 또는 MPEG를 DivX/XviD, RM, WMV, MOV 및 기타 동영상 포맷으로 변환하는 방법을 배워 보겠습니다.
◇DivX/XviD로 변환하기
DivX/XviD는 인코더와 플러그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인코더를 설치한 후 VirtualDub, FlaskMPEG 등을 사용하여 비압축 AVI 또는 MEPG를 DivX/XviD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VirtualDub에서 인코더를 선택합니다.
VirtualDub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먼저 변환하려는 파일을 열고 비디오→압축을 차례로 클릭한 다음 DivX 또는 XviD 인코더를 선택합니다. 설정 기능을 통해 인코더의 다양한 파라미터를 세부적으로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DivX/XviD 인코더는 동영상 압축만 가능하며, 오디오 부분은 "오디오"→"압축" 메뉴를 통해 MP3 또는 WMA 인코딩을 선택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AVI로 저장"을 선택하고 저장 경로를 지정하면 변환이 시작됩니다.
◇RM/RMVB로 변환하기
우수한 압축률로 RM은 스트리밍 동영상 분야에서 확고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리얼포맷은 RM 포맷을 더 널리 알리기 위해 RM용 제작 도구 RealProducer Plus를 개발했습니다.
"파일에서 녹화"를 선택합니다.
리얼프로듀서 플러스를 열면 선택 메뉴가 나타납니다. 비디오 포맷 변환의 경우 "파일에서 레코딩"을 선택하면 됩니다. RealProducer는 다양한 비디오 포맷을 지원합니다.
리얼프로듀서는 압축률을 조정할 수 있으므로 실제 필요에 따라 적절한 인코딩 비율을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듀얼 ISDN을 선택하면 기본적으로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RM 비디오가 거의 생성되지 않습니다.
적절한 인코딩 속도를 선택합니다.
RMVB를 제작하려면 헬릭스 프로듀서 플러스의 최신 버전이 필요합니다. "파일 가져오기"에서 찾아보기 버튼을 클릭하여 변환할 파일을 가져오고, 헬릭스 프로듀서 플러스는 MPEG, AVI, WMV, MOV 등 다양한 동영상 포맷을 지원합니다. 변환할 파일을 선택한 다음, 변환할 파일을 선택합니다.
다운로드할 올바른 VBR을 선택하세요.
헬릭스 프로듀서 플러스에는 매우 상세한 매개변수 설정이 있습니다. 창 오른쪽에서 대상을 탭한 다음 템플릿 창에서 VBR 다운로드를 선택합니다. VBR 다운로드 모드를 선택하지 않으면 RMVB가 아닌 일반 RM만 할 수 있으며 인코딩 속도와 오디오 압축 옵션을 설정해야 하며 전체 프로세스는 복잡하지 않습니다. 기본 인터페이스로 돌아온 후 인코더 버튼을 클릭하여 변환을 시작합니다.
◇교육용 WMV 변환
Windows Media 인코더 마법사의 도움으로 WMV 변환은 매우 간단합니다. Windows Media Encoder 버전 7.1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먼저 '파일 변환' 대화 상자에 들어가서 변환할 동영상 파일을 가져온 다음 인코딩 매개변수를 선택합니다. 여기서 지원되는 형식은 비교적 적으며 AVI 또는 MPEG만 지원합니다. Windows Media Encoder는 결국 Microsoft 제품이기 때문에 사용하기 매우 쉽고 전체 변환 프로세스가 매우 간단합니다.
Windows Media Encoder에서 프로필을 선택합니다.
3. DVD 드립
DVD 드립은 DVD의 비디오 파일을 DivX, XviD 등의 압축 기술로 다시 인코딩 및 압축하고 오디오 부분을 MP3 또는 AC3로 인코딩한 다음 비디오와 오디오 부분을 하나의 AVI 파일로 결합하고 마지막으로 플러그인 자막 파일을 추가하여 형성된 멀티미디어 형식입니다. 형식으로 변환합니다. 더 작은 비트 전송률로 DVD 화질에 가장 가까운 화질과 사운드를 복원하기 때문에 처음 소개된 이후 오디오 및 비디오 애호가들의 높은 관심을 받아왔습니다.
DVDRip 영화를 만들기 위한 소프트웨어는 여러 종류가 있지만 대부분 다른 소프트웨어와 함께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너무 번거롭고 저작권 제한이 많으므로 DVDx 2.0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DVDx 2.0의 기본 인터페이스
DVD를 드라이브에 넣습니다. 그런 다음 파일 메뉴에서 "IFO 열기"를 선택하고 DVD 아래의 VIDEO_TS 디렉토리에 할당합니다.IFO 파일은 일반적으로 여러 세그먼트로 나뉘는 VIDEO_TS 디렉토리에있는 DVD 비디오 관련 정보를 저장하는 데 사용되며 첫 번째는 타이틀 파일의 정보이며주의 할 필요가 없으며 다른 IFO 파일을 차례로 변환하기 만하면됩니다. 이 파일에 신경 쓸 필요 없이 다른 IFO 파일을 순서대로 변환하면 됩니다. IFO 파일을 선택하면 DVDx가 자동으로 파일을 분석하고 다양한 매개변수를 확인하라는 복잡한 인터페이스를 팝업으로 표시합니다. 몇 가지 주요 매개변수는 아래에 설명되어 있으며, 언급되지 않은 매개변수는 기본값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DVDrip 매개변수 설정
각도: 잘 제작된 몇몇 DVD 디스크에는 멀티 앵글 모드가 있으므로 변환할 때 올바른 각도를 선택해야 합니다. 물론 모든 각도를 선택할 수도 있지만 각도 전환을 지원할 수 있는 DVDRip 재생 소프트웨어가 없기 때문에 "모두"를 선택해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DeCSS: 이 기능은 DVD의 저작권 보호 제한을 해제하는 데 사용되므로 두 옵션을 모두 선택해야 합니다.
오디오: DVD 디스크는 일반적으로 여러 언어로 제공되므로 여기에서 그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합니다. 또한 "Dolby"를 선택하면 변환된 DVDRip의 사운드가 더 좋아질 수 있습니다.
자막: DVDRip의 화질을 향상시키려면 DVDRip이 비디오와 자막을 하나로 결합하지 않아 화질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없음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자막 파일을 만들겠습니다.
IDCT:CPU용 멀티미디어 명령을 선택합니다. 사용 중인 CPU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디인터레이싱 필터: DVD는 프로그레시브 스캐닝이므로 시스템을 변경할 때 필름의 "늘어짐" 현상을 제거해야 합니다. 변환 후 데이터 양을 줄이려면 "홀수 필드"를 선택합니다.
설정 후 "확인"을 클릭한 다음 설정 메뉴에서 "출력 설정"을 선택합니다. 여기서는 오디오/비디오 인코더와 출력 해상도만 고려하면 됩니다. DVDRip이 국내 PAL 시스템에 대응하고 후처리를 용이하게 하려면 내보내기 설정에서 해상도를 "720×576"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디오 Lame 설정은 현재 가장 좋은 MP3 인코더이므로 기본값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출력 설정
비디오 코덱의 경우 특히 주의하세요. "비디오 코덱"을 클릭하면 다른 인코더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XviD 또는 DivX 인코딩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XviD 인코더의 기본값은 약간 보수적이며 비트 전송률은 1000~2000kbps 사이로 설정해야 합니다.
가급적 XviD 또는 DivX 인코딩 방법을 사용하세요.
마지막으로 파일 메뉴에서 "출력 선택"을 선택하고 AVI 파일의 출력 경로를 설정한 다음 인코딩 버튼을 눌러 DVDRip 생성을 시작합니다. 제작 속도는 주로 CPU와 메모리에 따라 달라집니다. 저희는 XP1800+와 DDR333 RAM으로 거의 실시간으로 인코딩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 단계는 자막 파일을 만드는 것으로, VobSub 소프트웨어를 사용합니다. VobSub 그룹에서 VobSub 구성을 실행하고 팝업 창에서 "열기" 명령을 선택한 다음 대화 상자에서 IFO 및 VOB의 "파일 유형"을 선택하고 VTS_01_0을 선택합니다. IFO 파일은 VIDEO_TS 디렉토리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IFO 파일은 VIDEO_TS 디렉토리에 있습니다. 이 때 VobSub에서 자막 파일의 출력 경로를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VobSub의 자막 설정 패널
VTS_01_0. IFO 파일을 분석하면 DVD에 포함된 언어 목록이 나타납니다. 이 시점에서 가운데에 있는 큰 버튼을 클릭하기만 하면 됩니다. 그러면 VobSub가 자막 정보를 읽게 되는데, 속도가 상당히 느립니다. 자막 정보 읽기가 완료되면 자막 언어와 자막 색상, 위치, 투명도 및 기타 매개변수를 선택할 수 있는 패널이 나타납니다. 마지막으로 생성된 자막 파일을 해당 AVI 파일과 동일한 이름(동일한 확장자)으로 변경하고 동일한 디렉토리에 넣는 것을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