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한 잔 마시는 것이 좋으니 양관 밖으로 나가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왕웨이가 원얼시안시를 보냈나요? 돛은 푸른 하늘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도 양쯔강이 하늘에 흐르는 것이 보인다. --이백의 양주 가는 길에 맹하오란에게 작별 인사? 복숭아꽃 연못이 아무리 깊다 해도 왕륜이 내게 보낸 사랑만큼 깊지 못하네.
-- 이백 '왕륜에게 바치는 선물' 바다 위로 가득 찬 달, 이 시간 세상의 끝자락에 * * *...
옆 술잔에 꽃, 친구도 없이 혼자 마신다. 잔을 들어 그림자를 가져다주는 밝은 달을 초대해 우리 셋이 함께하자고.
--리바이, '밝은 달에 홀로 술을 마시며' 강가의 만 그루 살구나무, 새로운 밤바람. 정원은 그림자로 가득하고 밤새도록 초록의 물결로 빛나네:밤새도록 봄바람이 불었네.
탕왕덕의 봄 여행의 노래. 두 장교가 서로 반대 방향으로 가면서 슬픈 작별을 고합니다.
세상은 결국 좁은 곳일 뿐이네. (촉나라의 관직으로 가는 총독의 작별) II. 오, 친구의 왕자여, 그대는 또 떠났으니 뒤에서 한숨소리가 들리는구나. (이백:친구를 보내며)3. 봄이 되어 풀이 다시 푸르러 가는데 친구 왕자님은 어떠십니까? (백주이:고대의 풀에게 작별을 고함)4. 위나라 도성은 비와 먼지로 뒤덮여 있고, 객사는 푸르른 버드나무 빛깔로 물들어 있습니다. 서쪽의 양관을 떠나면 친척을 만나기가 어렵고, 친구에게 술 한 잔 마시기를 진심으로 권한다. (왕위:《원×시안시를 보내며)5. 오나라에 밤에 찬비가 들어와 주산에서 손님을 배웅한다. (王昌龄:《在芙蓉客栈与辛健离別》)6.莫愁前路无知己,天下人都知道君子。 (고사:위대해지지 말라)7. 복숭아꽃 연못은 삼천리인데, 왕륜의 연못만큼 좋지 않다. (이백:왕륜에게 선물)8. 고독한 돛은 푸른 하늘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하늘에는 장강만이 흐른다. (이백:양주로 가는 맹호란에게 작별 인사)9. 발자국만 남기고 수레바퀴탑의 문을 지나 동쪽으로 향하는 맹호란의 모습을 지켜보았다. (전심:눈송이를 타고 집으로 돌아가는 재상 우에게 작별 인사)10. 창정 밖, 옛길 옆의 풀은 푸르다. 저녁바람이 버드나무 피리를 불고, 석양은 산 너머에 있다. 하늘, 바다 한 귀퉁이, 반쯤 흩어진 친구들을 알고 있다.
흐린 포도주 한 숟가락이 나를 행복하게 한다. 오늘 밤은 추운 꿈에 작별을 고하네. (리수통:작별) 오늘 마신 술, 훗날에도 잊지 말자(조자(曹子)의 '상사화(傷死禍)'). 강 남쪽에는 봄에 대해 이야기하고 선물 할 수있는 것이 없습니다 (루 카이 : "작곡을위한 시") 서로를 알면 서로를 알 수 있습니다 (도원명 : "팡 주님에게 답장"). 마일은 여전히 이웃이다(장지우링, '리샤오푸를 웨이청으로 보내며'). 같은 병은 같은 슬픔이다(맹하오란, '자리를 보내며'). 같은 도포와 검객은 서로 만나면 늙는다(왕창링, '롱송싱'). 높은 산이여, 그대에게 닿기를 얼마나 갈망했는지(이백의 맹하오란에게 보내는 편지), 어젯밤 꿈에 그대가 내게 오기까지 나는 그대를 생각하고 있었으니(두보의 이백의 꿈), 모든 것이 구름 위에 있어 눈앞의 것에는 관심이 없다(건기의)
2. 예절을 다룬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1, "예절을 배우지 않으면 참을 수 없다."
-"논어. 지"
2."신사는 너그럽고 예의바르다."
어른은 남을 사랑하고, 예의바른 사람은 남을 존중한다. 남을 사랑하는 사람은 항상 남을 사랑하고, 남을 존중하는 사람은 항상 남을 존중한다.
--맹자:맹자 - 리우
3. 상호성. 오지 않는 것은 음란하고 오지 않는 것은 예의가 아니다.
--의례. 의례에 대하여
4. 태도는 거울이며, 각 사람의 이미지를 반영한다.
--괴테:친화력
5. 문명의 가장 중요한 임무 중 하나는 순전히 물질적인 삶에서 인간을 형태에 종속시키고, 미의 영역 안에서 미적으로 만족스럽게 만드는 것이다.
-- 쉴러: 미적 교육에 관한 편지
6.시민성은 자신의 진정한 생각 중에서 선택하는 기술이다.
스티븐스:드 스티일 부인.
7.예의는 예의바른 사람을 행복하게 하고, 예의바른 대접을 받는 사람을 행복하게 한다.
--몽테스키외:법의 정신에 대하여
1.중국인은 예의의 민족이다. 예로부터 그들은 복숭아를 돌려주고 선물을 주는 것을 옹호해 왔습니다.
용서는 반드시 지켜야 하는 중국의 전통 예절입니다!
중국이 에티켓의 나라라는 것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어른에게 예의를 갖추는 것은 우리가 배워야 할 에티켓입니다.
5. 우아한 미스 매너들이 연단에 나와 우승자들에게 붉은색과 꽃으로 옷을 입혔습니다.
상냥하고 우아한 미스 매너는 아시안게임 개막식에 참석한 중국과 외국 손님들에게 좋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7. 잘 훈련된 미스 매너는 모든 일을 제대로 해낸다.
많은 관례는 생략할 수 있지만 에티켓은 여전히 오늘의 순서입니다.
9. 나의 공손함이 그를 정복한 것 같았다.
10.중국은 예로부터 예의의 나라였다.
11.많은 관료주의가 생략될 수 있지만 에티켓은 여전히 오늘날의 질서입니다.
12. 에티켓은 중국에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중국은 전 세계적으로 에티켓의 국가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3. 중국을 에티켓 국가로 칭찬하는 기사를 아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중국의 에티켓은 심오하고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으며 예술적, 문화적 가치가 크며 많은 이웃 국가와 지역에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중국 민족의 에티켓 문화는 세계 문화에서 빛나는 진주가 되었습니다. 중국은 5,000년의 문명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예의의 국가"로 알려져 있습니다. 중국인은 또한 예의바른 스타일로 유명합니다.
예절 문명은 중국 전통 문화의 중요한 부분으로서 중국 사회의 역사적 발전에 광범위하고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으며 그 내용도 매우 풍부합니다. 에티켓은 광범위한 영역을 포괄하며 고대 사회의 거의 모든 측면에 스며들어 있습니다.
고대 중국의 '의례'와 '의식'은 사실 서로 다른 두 가지 개념입니다. "의례"는 체계, 규칙, 사회적 의식을 의미합니다. "하나"는 "이유"의 구체적인 표현이며, "이유"의 규정과 내용에 따라 체계적이고 완전한 절차의 집합입니다.
고대 중국의 예절은 당시 사회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씨족 제도와 귀족과 천민의 위계 관계에서 파생되었기 때문에 그 시대의 특징과 한계를 지니고 있었습니다. 오늘날 현대의 예절은 고대의 예절과는 매우 다릅니다. 우리는 착취 계층을 위한 예절 규범을 버리고 노인 공경, 덕을 기리는 예절, 예의 바르고 단정한 용모 등 오늘날에도 여전히 긍정적이고 보편적인 의미를 지닌 전통 문명 예절에 집중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를 변화시키고 계승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좋은 개인적 자질을 함양하고 조화로운 대인 관계를 조정하며 문명화된 사회 분위기를 형성하고 사회주의 정신 문명을 건설하는 데 현대적 가치가 있습니다. 노인 공경은 다음과 같습니다.1. 원시 사회에서 봉건 사회까지 사람들 사이의 정치적, 윤리적 관계는 씨족과 가족 혈연으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가족에서는 조상을, 사회에서는 웃어른을 공경합니다.
고대 중국 사회는 의례와 자비로운 통치를 장려했기 때문에 덕을 기리는 것은 역사적 요구 사항이 되었습니다. 맹자는 "늙어서 덕이 있는 사람을 공경하면 통치자의 통치를 이어받을 때 축하하는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참고: 맹자는 아들에게 아들을 떠나라고 말했습니다).
"축하"는 보답입니다. 과거와 현재의 예절 전통은 따뜻한 대인 관계와 질서 있고 조화로운 윤리적 관계를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노인 공경은 중국 전통 문화의 주요 특징입니다. 고대에 노인을 공경하는 것은 사상과 설교에 그치지 않았고, 평범한 사람들의 삶에서 멈추지 않았습니다.
군주, 선비 가문부터 전체 관료 및 양반 계급에 이르기까지 노인을 공경하는 일련의 규칙과 노인을 지원하는 의례가 실행되고 형성되었습니다. 예기》에는 "고대의 방식에 따라 50명의 비(非)다이안 제자가 원로에게 수여되었다"(《禮記》)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즉, 50세 이상의 노인은 사냥을 할 수 없었지만 사냥감을 분배할 때 넉넉한 몫을 주어야 했다는 뜻입니다. 일부 고대 문헌에는 노인에게 말할 때 목소리의 크기에 대한 명확한 요구 사항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양육시독서'에는 "부모님을 섬길 때는 목소리를 낮춰야 한다. 사소한 일로 소리를 지르지 마세요."(참고: "양육할 때의 독서. 말씀"). 제자도는 또한 "겸손하고 무지한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말합니다. 요컨대 왕의 귀족부터 평민에 이르기까지 모두 일정한 규칙을 따르고 온갖 방법으로 웃어른에게 효도를 표현해야 하며, 이는 사람이 수양되었는지 여부를 측정하는 중요한 표시입니다. 어떤 형태의 사회든 노인을 존중해야 합니다.
노인들은 깊은 경험, 풍부한 지식과 경험, 오랜 노동 시간, 사회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어 존경받을 가치가 있을 뿐만 아니라 동시에 신체적, 정신적으로 가난하기 때문에 젊은이들의 사려 깊은 배려와 보살핌, 도움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예의 바른 현대 젊은이로서 노인과 노인을 위해 버스를 타는 루유는 겸손하고 자리를 양보해야합니다. 상점, 극장 및 기타 공공 장소에서 노인에게 편리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삼국지에는 현자를 공경하는 것에 대한 암시가 '삼구'라는 말이 있습니다. 유비는 제갈량의 재능을 존경하고 천하를 정복할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부탁하고 싶었기 때문에 제갈량을 직접 자신이 살고 있는 초당으로 초대하기 위해 많은 공을 들였다고 합니다.
제갈량은 몇 번이고 동의했습니다. 이때부터 제갈량은 뛰어난 지혜와 용기를 마음껏 발휘하여 유비의 대업을 위해 헌신했습니다.
중국 고대 역사를 통틀어 역사를 바꾼 대부분의 군주들은 현자를 존중하고 활용하는 것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했으며, 이를 국가 안보의 결정적인 요소로 여겼습니다. 평상시에 현자를 존중하지 않으면 유사시에 나라의 근심을 함께 나누지 못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재주가 있는 사람이 나라를 생각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나라가 선비를 잊어버리는 것이 더디기 때문에 "자기 나라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사람은 존재하지 않았다"(주: '모지의 친장')고 했다. 오늘날 우리는 고대의 "지혜의 선물에 대한 존중"의 발전을 옹호하며, 지식을 존중하고 재능 내용을 존중하기 위해 새로운 현대적 재능 개념을 제공해야합니다.
오늘날 사회는 모든 종류의 경쟁이 점점 더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모든 종류의 경쟁은 결국 인재를 위한 경쟁입니다. 치열한 경쟁에서 유리한 고지를 선점하기 위해서는 강력한 인재를 확보해야 합니다. 인재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아이디어에서 구체적인 행동에 이르기까지 사회 전체가 지식 존중, 인재 존중, 충분히 강력한 인재 팀의 형성, 무적의 좋은 환경을 형성 할 수 있습니다.
둘째, 악기는 적절한 형식을 통해 사람들의 풍부한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항상주의를 기울여 온 중국 국가에 여전히 적합합니다. 주요 축제와 중요한 행사에는 많은 관습과 의식이 있습니다. 풍년이 들면 노래로 축하하고, 어려움을 겪을 때는 신의 축복을 기원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춘절, 등불 축제, 중추절, 중양절과 같은 많은 축제와 의식 형태가 발전했습니다. 거의 모든 축제에는 고유한 관습과 전통이 있습니다.
고대에는 결혼식이나 장례식과 같은 행사가 사회 생활의 주요 행사로 간주되어 예절이 특히 상세하고 정교했으며 의복과 도구부터 규격, 절차, 의식에 이르기까지 구체적인 규정이 있었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중국 문명의 우수한 에티켓을 유지하고 홍보하고 있으며, 가장 중요한 것은 품위를 지키는 것입니다.
즉, 정청의 주장대로 "사치는 글에서 태어나고, 글은 사치에는 과하고 검소에는 부족하다"(정청정시청와수, 권6)는 것은 사실입니다. 제사의 규모는 적절하고 적절한 장식은 필요하지만 지나친 장식은 낭비를 초래하고 예절의 요건에서 벗어나는 결과를 초래하며, 너무 인색하여 제사의 시행을 방해하는 것도 부적절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고대인의 이러한 관점은 매우 예리하며 오늘날 다양한 의식을 치르는 우리에게 지침이 되고 있습니다. 오늘날의 사회 활동에서 다양한 의식을 치르는 것은 여전히 필수 불가결합니다.
회사 개업식, 자녀의 결혼식, 각종 축제 등 다양한 의식이 있습니다.
4. 고대의 의식에 관한 말
사람이 오래 살기를 바란다. 수시의 '밝은 달은 언제쯤일까? 가을 물 * * * 왕보 "왕 텅팅 서문"이 점차 넓어지면 후회하지 않을 것이라는 유명한 대사 "일몰과 플러시의 외로움"은 사람들이 이이를 그리워하게 만들 것입니다.
유용, 한 사람이 그것을 지키고 만 명이 그것을 강요 할 수 없습니다. 리 바이 "슈로가는 어려운 길"은 자르고 자르고 자르고 자릅니다. 특히 맛의 중심에있는 일종의 슬픔입니다.
"밤의 울음"리 어부 스타일은 고대부터 추운 가을 축제보다 더 비참한 이별을 아프게합니다. 작은 버드나무 조각을 날리는 유린링 가지, 향기로운 풀이없는 세상의 끝.
'류징웬에게'에서 오래 지속되는 두 가지 감정이 있다면 그것은 아침과 저녁입니다. 나는 풍춘과 결혼을 거부했지만 가을바람에게 이유 없이 오해를 받았다.
꽃은 물과 물 사이를 떠돌고, 한 종류의 애증과 두 종류의 한가한 슬픔. 이걸 없앨 방법이 없으니, 눈살을 찌푸릴 뿐, 마음속에만 있을 뿐이다.
"꿈처럼"은 차갑고 슬프게 검색하고 검색합니다. 소리는 느리고 모든 것이 광택이 가득하다 - 고대 중국 음악시 "장거 싱"에서 누가 고운 잎을 자른 지 모르겠다, 2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 당나라의 허장지. 가장 좋은 것은 황실을 가득 채운 연기와 버드나무보다 한 해의 봄이 더 좋다는 것이다 - 당한유 '장수부 18인에게 바치는 이른 봄' 대나무 밖의 복숭아꽃은 그 수가 세 송이, 두 송이이고 오리는 봄 강의 따뜻함을 가장 먼저 안다. -수송시, '회중강변의 두 저녁 풍경' 동풍을 알면 사계절은 언제나 봄이다. --송주희, 「봄날」 젖은 옷, 차가운 버드나무 얼굴. --송주희.
--백주이, '첸탕으로 가는 봄 여행' 달은 산의 새를 놀라게 하고, 소리는 시냇물 속에 있다. --왕웨이, '새들의 시냇물을 바라보며' 봄날의 밀물은 늦고 비가 내리는데 아무도 들판에서 배를 건너지 않는다.
--웨이의 '서천을 거슬러 주저우에 이르니'는 연잎이 하늘과 만나 한없이 밝고 나뭇잎이 다른 종류의 햇빛을 반사하는 여름의 고시를 묘사한 시입니다 --양완리의 '징치 사원의 새벽은 숲으로 돌아가는 숲을 보낸다'-. -황메이에 비가 오면 풀밭 연못에는 개구리가 사방에 있다 -송조의 '손님 초대' -방비가 사라지면 왜 싫어하는가? 여름에는 나무가 기분 좋게 그늘을 드리운다. 뻐꾸기 소리에 여름은 새롭다 - 송추샤의 절대선 가을을 묘사한 고시와 가을을 묘사한 명대사:석양은 외롭고, 가을 물은 * * * 하늘은 한 가지 색이다 - 당의 송별 서문, 가을 등홍부의 무릎을 꿇다. 이 별장에서 그들을 마주하고 술을 마시니 - 탕리바이, 8월의 서안주 별장에서 비서를 보내며, 거센 바람이 포효하며 우리 가족의 세 머리카락을 말아 올리네 - 탕두푸, 가을바람에 조탕이 부서지고, 붉은 촛불이 차가운 화면을 그리고, 작은 부채가 반딧불이를 휘젓는다. 밤은 낮처럼 시원하고, 누워 알타이르와 베가를 바라보는 밤은 물처럼 시원합니다. 파도 위의 차가운 연기 - 송종연 "수무서" 겨울을 묘사한 고시의 명대사. 밤에 부는 봄의 바람처럼 백설 공주와 들판의 작별 노래의 만 그루 배나무 꽃잎을 날려 버리고,우의 고국은 공중에 소금을 뿌려 주지만 버드 나무가 바람에 날아 가면 뒤뚱 거리며 버드 나무가 뒤뚱 거립니다. 강 위의 배, 나방 그물을 치는 어부, 얼음 공격도 두려워하지 않고 홀로 낚시를 한다.
-- 당종원의 강설 누가 평지에 쌓인 눈을 잘라 이 고른 하늘의 꽃으로 만들었나? -- 당한유리화(唐漢柳利花)의 두시 6수, 집안으로 날아와 앉아서 푸른 대나무가 아름다운 가지가 된 것을 바라보며 - 당고천(唐高泉)의 시구. (노래) 수시 "선물" 산은 더 외딴 곳에서 새를 울리지 않는다.
(송) 왕안시 "중산이 문제다" 사막은 외롭고 곧고, 장강은 해를 둥글게 세운다. (당) 왕웨이의 '국경 고원으로'는 작은 건물에서 밤새도록 봄비를 듣고, 밝은 골목에서 살구꽃을 파는 내용이다.
(송) 루유, '린안의 봄비', '동쪽 담장 아래서 국화를 따고, 남쪽 산을 바라보며'. (진) 타오위안밍 "술 마시는 다섯" 회색 야생, 바람이 부는 풀은 소와 양을 본다.
(남북조) 민요 "칠레 노래" 천 피트 아래로 날아가는 은하수가 아홉 하늘에 떨어 졌다고 의심했습니다. (당) 이백 "루산 폭포를 바라보며", 일출 강 붉은색, 봄 강 녹색을 푸른색으로.
(당) 백주이의 '강 남쪽 나뭇잎의 추억'은 물방울이 떨어지는 폭포처럼 긴 강이 항상 앞으로 굴러가는 것을 보았다. (당) 두 푸, "높은 곳으로 오르는" 만 명이 환영한다. 고개를 뒤로 젖히니 그 남자가 희미한 조명을 받으며 그곳에 있었다.
(곡) 신치지, '원유의 사건' 푸른 버드나무에 꾀꼬리 두 마리가 노래하고, 흰 왜가리 한 줄이 푸른 하늘로 올라간다. (당) 두부 절대선 차가운 산돌길 멀리서 사람들이 들어오고.
밤에 단풍나무 숲에 앉으니 서리가 내린 잎은 2월의 꽃보다 더 붉다. (당) 두무 '산선' 젖은 옷은 살구 비를 적시고 차가운 버드나무를 불고 싶다.
(송) 지난 스님 "주주" 푸른 하늘에 외로운 항해, 장강 물과 하늘만 바라본다. (당나라) 이백 "맹하오란을 양주로 보내며" 황학탑, 소나무 숲의 달빛, 개울의 수정 같은 돌들.
(당나라)왕위, '산중거처의 가을밤', 봄이 너무 성가셔서 잠을 못 자고 달이 움직이고 그림자가 사라지네. (송나라) 왕안시 '봄밤' 남조 사백팔십 전, 얼마나 많은 탑에서 연기가 나고 비가 내리는가.
(당) 두무 "강남의 봄" 청명절 비가 내리고, 길가는 행인들은 영혼을 깨고 싶어한다. 현지인에게 저장할 와인을 어디에서 사야 하는지 물어보세요. 양치기 소년은 웃지만 살구 언덕 마을의 질문에 대답하지 않습니다.
(당) 두무 "청명" 비가 늦고 빠르게 내리는 봄 조수, 야생 배에 아무도 없다. (당) 웨이 "서시 추저우", 하늘은 얼마나 넓고, 나무는 얼마나 가깝고, 물은 얼마나 맑고, 달은 얼마나 가까이!
(당) 맹하오란 "지안더의 밤 계류"는 풍경 녹색입니다. (당) 류종위안 "어부의 아버지".
5. 고대 중국의 예절과 문명에 대한 인용문과 격언.
좋은 매너는 작은 희생으로 이루어진다. 에머슨
2. 매너를 배우지 않으면 견딜 수 없다. -공자
3. 인간이 짐승보다 비싼 이유는 예절 때문이다. -연자춘추
4. 연회에서 가장 먹음직스러운 것은 주인의 매너다. -셰익스피어
5. 무례함은 무지의 사생아다. 버틀러
6. 관심은 영리한 사람들이 바보들과 거리를 두기 위해 생각해내는 전술이다. 에머슨
7. 인간은 동물처럼 살지 말고 지식과 덕을 추구해야 한다. -단테
8, 악을 행하지 말고 선을 행하라. 오직 덕과 미덕만이 남을 위해 봉사할 수 있다. -유비
9. 관직을 업신여겨서는 안 되지만 덕을 업신여겨서는 안 되며, 노나라의 협력이 부족하거나 지혜가 부족한 것을 부끄러워해서는 안 된다. --장횡
10.투푸는 성벽이 될 수 있고 덕을 쌓을 수 있다. --이백
11, 선행을 행하면 마음이 평안하고 악행을 행하면 부끄러움을 당한다. --한광선
12, 진흙탕에 잠기고 부르주아지의 설탕 코팅 폭탄에 침식되지 않는 것이 가장 귀중한 혁명적 자질이다. 저우언라이
13, 인간에게 일어날 수 있는 가장 슬픈 일은 양심의 죽음이다. -구모루오
14, 도덕에 대해 말하지 말고 도덕에 따라 행동하는 데 열심이어야 한다. -데모크리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