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Python을 배우는 것이 좋습니다.Python 기본 구문 내용은 비교적 간단하고 프로그래밍 습관을 빠르게 이해할 수있을뿐만 아니라 Python GUI 라이브러리 (예 : Tkinter)에 빠르게 액세스 할 수 있으므로 이러한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흥미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것이 쉽습니다. 또한 파이썬은 들여쓰기 형식이 엄격하기 때문에 초보자가 좋은 코드를 작성하는 습관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미국에는 '어린이를 위한 파이썬'과 같이 초중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파이썬 프로그래밍 초보자를 위한 책이 많이 있습니다. 이 책들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그래픽과 흥미를 동시에 끌 수 있다는 점인데, 그래픽 라이브러리 학습을 빠르게 소개하고 별 그리기, 공 튀기기 같은 간단한 게임과 도형을 만드는 방법을 가르쳐 줍니다. 이는 아이들이 재미있게 프로그래밍을 배울 수 있도록 영감을 주고 어릴 때부터 프로그래밍을 맛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신입생 제로 기반 프로그래밍 읽기
프로그래밍을 배우는 첫 번째 과제는 컴퓨터에 대한 사전 이해를 위해 키보드에 익숙한 컴퓨터의 기본 조작을 배우는 것입니다. 이공계 신입생의 경우 컴퓨터 입문은 이와 비슷한 과정으로 진행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능한 한 빨리 프로그래밍을 하고 싶다면 학생들은 가능한 한 빨리 책을 읽어서 컴퓨터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해야 합니다.
따라서 1학년 때 C를 체계적으로 배우고 싶다면 C Primer Plus를 추천하고, 영어를 잘한다면 영어 버전을 직접 읽어도 됩니다. 이 책은 C++ 입문서가 아니라 C언어에 대한 기본 지식만 있으면 읽을 수 있는 C++ 입문서입니다. C 입문 플러스를 학습한 후 알고리즘에 대해 배울 수 있고, 여유가 있다면 알고리즘 입문도 읽을 수 있습니다. 보통은 책을 읽는 것보다 깃허브에서 소스 코드를 직접 보는 것이 더 빠르게 진도를 나갈 수 있습니다.
3, 초보자는 프로그래밍을 배우고, 책을 읽고, 생각해야하며, 동시에 시작해야하며, 책에서 코드를 두드리기 위해 부지런히 노력해야합니다.
프로그래밍은 더 넓은 개념이며 여러 프로그래밍 언어가 있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따라서 컴퓨터 언어를 배우고 싶다면 먼저 언어의 역사와 다양한 분야에서 다양한 언어의 역할을 이해해야합니다. C/C++를 먼저 배우는 것이 좋습니다. 이 컴퓨터 언어는 비교적 간단하고 잘 발달된 컴퓨터 언어입니다. 최초 외에도 베이직, C#, 자바 등이 있습니다. C 이전에는 더 원시적인 컴퓨터 언어가 있었습니다.
추천하는 학습 자료는 Hao Bin의 교육용 동영상과 Tan Haoqiang의 저서 "C 프로그래밍"입니다. 책을 먼저 읽은 다음 동영상을 시청하는 것이 좋지만 두 가지를 동시에 시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 두 책은 입문용으로 좋은 참고 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