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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 경진대회 기획
취업난이 가중되면서 주요 대학에서는 기본적으로 창업 경진대회를 개최하여 학생들의 창업을 장려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창업 경진대회 계획서는 어떻게 작성해야 할까요? 여기에서는 창업 경진대회 계획서 샘플을 수집하고 정리했으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창업 경진대회 계획서 (1)

I. 활동 배경

창사직업전문대학 창업경진대회는 창사직업전문대학 창업협회의 브랜드 활동이 될 것입니다. 개척자 대회는 CCTV의 대규모 창업 활동 '중국에서 승리하기'의 활동 모델을 흡수하고 대학생 활동의 구체적인 현실과 결합한 것을 바탕으로 대학생 취업을 주제로 삼고 대학생의 직장 진입을 오리엔테이션으로 삼을 것입니다.

우리 대학에서 열린 사업 설명회에는 많은 사업가들이 사업 파트너를 찾기 위해 몰려들었습니다. 광저우 하이케 전자기술 유한공사 창사 총대리점이 우리대학 경영학과와 협력했습니다. 이번 개척자 대회에서 하이케 고에너지 정수기가 우리대학의 대회 지정 제품으로 선정되었고, 이 대회를 통해 하이케 고에너지 정수기 정예 영업팀을 구성할 수 있었습니다.

활동의 의의

1. 학교와 기업 간의 소통을 촉진하고 학교와 기업 간의 효율적이고 빠른 소통 플랫폼을 구축합니다.

2. 학생들의 취업 상황을 어느 정도 개선하고 취업률을 직접적으로 높입니다.

3. 학생들의 취업 기술 및 직장 기술을 연습하고 학생들의 전반적인 품질과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4. 기업이 현대 대학생의 사고 방식과 생활 습관을 멀리서 이해하고 느끼며 미래의 인재 선발 및 교육에 참고할 수 있도록 기업에 유익합니다.

5. 대학생들이 이론과 실무를 연결하고, 실기 시험을 받아 이론과 실무를 연결하는 종합적인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셋째, 활동의 주제

처음에 승리하고 직장에서 선구자가되는 것만 큼 좋지 않습니다.

넷. 참가 대상

기업가정신협회 회원 및 교내 기업가정신에 관심 있는 학생.

동사의 원리(동사의 약어) 활동 기획

▲동사의 원리 테마

직장을 주제로 한 활동으로, 대학생들의 직장 생존 능력을 배양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혁신의 원칙CCTV의 '중국에서 승리하라' 등 토크쇼의 정수를 흡수하는 동시에 학교의 현실과 결합하여 대회의 형식과 일정을 혁신한 획기적인 대회입니다.

▲운영 원칙

이 활동의 모든 측면은 학교 및 학생의 실제 상황과 통합되어야 합니다.

▲실용성의 원칙

이 활동은 대학생들의 실무 능력을 극대화하고 실제 비즈니스 배틀과 유사한 기능 대회를 효과적으로 운영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개방성과 공정성의 원칙

이 대회에서는 선수들의 평가 시스템과 심사위원단의 선발 원칙을 결합하여 공개적이고 공정하며 공평한 선발을 원칙으로 합니다.

부사동사 활동 조직위원회

주최:창사 직업 기술 대학 입학처

주관:창사 직업 기술 대학 기업가 협회

후원:

VII. 활동 일정

1)홍보 작업과 등록 작업은 동시에 진행됩니다.4월 19일?4월 21일담당자:량?

2)4월 20일 (수요일 4:00) 제품 교육 세션 담당자:리?

3)자유 팀 구성 및 리더 선정4월 20일담당자:Tian?

4)4월 21일(목요일 19:00) 선수 에티켓 교육 및 동영상 학습 담당자:쉬?

5)그룹 기획 및 마케팅 계획 4월 21일?4월 23일 담당자:대장

6)4월 24일, 8시 상업 리얼리티 및 상업 리얼리티 발대식. 담당자:쉬?

7)비즈니스 실습 시간:4월 24일?4월 30일, 참가자 전원.

VIII. 활동의 타당성 분석

1.비즈니스 실습을위한이 활동의 주제, 활동에는 특정 실용적인 학습이 있습니다. 실제 운영 후 이미 학생들 사이에서 일정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2. 이 활동의 주최자와 실행자는 많은 팀 교육 및 영업 교육을 수행했으며 풍부한 이론적 기반을 가지고 있습니다.

3. 이 행사는 광저우 하이케 전자기술 유한공사 창사 대리점이 후원하고 대학 입학처의 지도부가 지원했습니다.

9. 대회 진행 과정 개요

A. 경기 전 등록

B. 경기 전 총동원 회의 및 훈련 회의

C. 주장 선정을 위한 팀별 자유 조 편성

D. 선수들의 전문 훈련

.

마.팀장은 팀원들과 논의하여 마케팅 계획 및 팀 슬로건을 결정합니다.

F.팀장은 팀 전체의 업무 방향을 정하고 경로를 결정하는 CEO입니다.

G.창업실무경진대회

X.활동 과정 세부내용

경기 전 등록

창사직업기술학교 전교생에게 선전 후, 간단한 등록서를 통해 대회 참가를 신청하였고,

창업경진대회 계획(2)

우리 학교 학생들을 동원하고 조직화하여 2015 전국? 챌린지컵? 진로설계계획서 경진대회에 본교 재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여 어린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이 되는 문화 분위기를 조성하고, 질적 발전을 확대하며, 학생들의 창업 지식 습득과 기업가 정신 확립, 취업 및 창업 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본교 ? 챌린지 컵? 대학생 사업계획서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I. 주제: 꿈 너머, 창업의 미래.

둘째, 주관 단위: 경영대학

셋째, 참가 대상: 교내 정식으로 등록된 재학생.

넷째, 조직

1. 대회의 조직, 계획 및 진행을 위해 대회 조직위원회가 구성됩니다. 조직위원회에는 대회의 일상적인 업무를 담당하는 사무국이 있습니다.

2. 대회는 조직위원회가 고용한 경제학, 경영학 및 기타 분야의 교수와 교사들로 구성된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출품작을 평가할 책임이 있습니다.

대회 카테고리

1. 기업가정신 경연대회는 세 가지 카테고리로 나뉩니다.

A. 비즈니스 창의성. 창의성 경진대회는 사업계획서 경진대회의 워밍업으로, 아이디어를 ? 골든 아이디어? 학생들이 초기 아이디어를 시작하고 과학 기술과 비즈니스 감각을 결합한 팀을 구성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이 유형의 대회에는 참가 제한이 많지 않으며 참가 형식은 짧은 사업 아이디어 계획서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비즈니스 아이디어 프로그램은 비즈니스 기회 혁신과 경영 개선으로 나뉩니다.

I. 사업 기회 혁신: 참가자는 교내외의 다양한 사업 기회뿐만 아니라 개념적인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사업 계획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II. 경영 개선: 기존 또는 소유하고 있는 산업 또는 브랜드에 대해 보다 합리적이고 표준화된 경영 시스템 및 프로그램을 계획합니다.

모든 사업계획서는 텍스트 형식(A4 용지) 및 전자 방식으로 제출합니다.

B. 사업계획서 카테고리. 참가 양식은 완전한 사업 계획서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계획서는 텍스트 형식(A4 용지)과 전자 방식으로 제출합니다. 완전한 사업 계획서에는 개요, 프로젝트 배경, 회사 소개, 제품 및 서비스, 시장 분석, 경쟁 분석, 마케팅 전략 및 영업, 재무 분석, 타당성 분석, 투자 전망 등이 포함됩니다. 계획의 실용성과 달성 가능성에 주의를 기울이세요.

C. 기업가적 실천. 대학 전역에서 학생들의 독립적인 창업 실습 성공 사례를 모집하며, 창업 실습 프로젝트 자료는 요약, 프로젝트 배경, 제품 및 서비스, 마케팅 전략, 재무 상태 및 발전 전망 등 서면 자료와 사진 및 기타 실증 자료를 제공해야 합니다.

제2, 원고 요건

제목 1단계는 한글 3단, 제목 2단계는 한글 3단, 본문은 한글 4단, 줄간격 21칸으로 합니다.

여섯째, 경진대회

1. 참가: 학생들은 그룹을 이루어 경진대회에 참가해야 합니다. 참가자는 시장 전망이 있는 제품 및 서비스를 제안하고, 상호 보완적인 강점을 가진 경쟁 팀을 구성하며, 제품 또는 서비스를 시장에 출시하기 위해 심층 연구와 광범위한 시장 조사를 기반으로 완전하고 구체적이며 심층적인 사업 계획서를 작성합니다. 제안된 제품 및 서비스는 참가자가 직접 참여한 발명품 및 창작물 또는 개발 가능한 개념의 제품 또는 서비스여야 합니다. 타인의 성과를 표절하는 행위는 엄격히 금지되며, 적발 시 실격 처리됩니다.

2. 진행 방식: 본 대회는 예선과 결선의 두 단계로 나뉩니다. 대학을 단위로 창업 계획 공모전의 홍보를 광범위하게 실시하여 공모전의 대중적 기반을 형성합니다. 참가자는 자신의 작품을 대학에 신고하고, 대학은 사전 예선을 주관한 후 신고한 작품을 예선에 제출합니다. 각 대학에서 제출하는 작품 수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예선을 바탕으로 심사위원단이 본선 진출작을 선정하고, 본선 심사위원단이 이를 평가합니다.

3. 예선에서는 대학이 지정된 이메일 주소로 출품작을 보내면 되고, 결선에서는 우승자가 파워포인트 프레젠테이션을 하고 대회 심사위원단의 질문에 답변해야 합니다.

4. 각 대학에서 제출한 각 작품에 멘토가 배정됩니다. 예비 심사를 위해 작품이 제출된 후, 비즈니스 스쿨은 함께 작업할 멘토를 선정합니다.

VII. 일정: 5월 8일 작품 제출? 5월 10일

8. 시상

기업가정신 경진대회 계획(3)

우리학교의 창업 분위기를 조성하고, 학생들의 기업가 의식을 함양하며, 학생들의 취업 및 창업 능력을 향상시키고, 우리학교의 다양한 직업의 장점을 서로 보완하여 복합 인재의 응용력을 배양하여 실질적이고 광범위한 취업 및 창업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 본 경진대회를 개최하고자 합니다.

1. 참가 대상: 모든 학생이 대회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2. 주최: (기업가정신협회 공동주관)

3. 참가 시기: 165438+10월 25일~31일 구체적인 시간표는 이 표를 참조하세요. 일정은?

4. 대회 구성

1. 본 대회는 사업 기획 그룹(팀) 형태로 참가를 권장합니다(개인도 참가 가능). 참가자는 자신의 강점을 보완하고 과학적이고 합리적으로 구성된 사업 기획팀을 구성하여 경진대회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학과에서는 자체 추천 및 추천을 통해 우수 참가자를 선발하여 대학 전체 결선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각 팀은 3~7명으로 구성됩니다.

2. 참가팀은 광범위한 시장 조사와 면밀한 타당성 분석을 바탕으로 제품 또는 서비스를 시장에 출시하기 위한 완전하고 구체적이며 실행 가능한 상업(사업) 계획을 작성해야 합니다.

Verb(동사의 약어) 참가 요건(사업 계획서)

1. 기업가 정신이 있고 효과적이며 실행 가능한 창업 프로젝트.

2. 우리대학의 전문적 특성, 높은 수준의 혁신, 시장 경쟁력을 결합할 수 있고, 잠재적 경제 및 사회적 이익이 좋고, 첨단기술 성과, 첨단기술 콘텐츠, 고부가가치, 에너지 절약의 신산업 형성이 용이하며, 환경보호에 도움이 되는 창업 프로젝트.

3. 사업 프로젝트의 투자 예산은 합리적이고 전환 가능해야 합니다.

4. 계획의 내용에는 프로젝트 배경, 시장 기회, 개발 전략, 마케팅, 생산 관리, 재무 분석, 관리 시스템, 위험 평가 등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하위 동사 공모 절차

(1) 등록 단계:

1.165438+10월 18일 이전에 팀 또는 플레이어는 우리 부서에 등록해야 합니다. 각 부서별로 최소 2~3개 이상의 창업팀을 구성하여 팀원이 적절히 부서 간 교차할 수 있도록 하고, 부서로 구성된 팀은 담당자의 부서에 등록합니다.

2.165438+10월 25일까지 각 부서는 다음 자료를 제출해야 합니다:

(1) 창의적 창업 프로젝트 신고서(종이 및 전자 버전).

(2) 대회 조직위원회 전문가가 확인하고 검토할 수 있도록 종이 형태의 창의적 사업 계획서 사본 6부와 전자 버전. 참가 단위는 신고시 부서에서 평가할 작품 범주의 합리성과 계획 구조의 과학적 분포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2) 선정 단계

1. 준비 단계, 대회 전 교육.

165438+10월 20일까지 네트워크 기술부는 대회 전 훈련에 등록할 팀 또는 선수를 구성해야 합니다. 구체적인 시간과 장소는 추후 공지될 예정입니다.

대회 전 교육 내용은 주로 참가자가 팀 구성 및 프로젝트 선택을 최적화하도록 돕고, 기업가 의식 개발, 기업가 기초, 사업 계획서 작성 방법, 기업가 대회가 주목해야 할 문제 등을 포함합니다.

2. 검토 단계:시간:165438+25~ 10월 31일

(1)팀 창의 창업 전시회. 팀 대표 설명, 활동 장면 퍼포먼스, 기타 다양하고 참신한 방법으로 팀의 창의적 창업 프로젝트를 보여줄 수 있도록 PPT를 포함한 전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 팀당 10분 이내.

(2) 공개변론. 팀은 기업가 정신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와 관련된 큰 화면에 따라 주제를 선택합니다. 주로 심사위원과 청중에게 창업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창업 지원을 구하는 과정을 달성하기 위해 창업 팀과 창업 프로젝트의 강점을 보여주기 위해 공개 변론의 형태를 취합니다. 질문에 대한 답변은 5분을 초과할 수 없으며 초과 시 감점 처리됩니다.

(3) 청중 지원. 청중 대표들은 세션당 1분씩, 총 15분으로 제한하여 공정하고 합리적인 발표를 진행합니다.

VII. 대회 심사위원단 구성

대회 조직위원회는 관련 지도자, 전문 교사, 기업가정신 트레이너, 성공한 기업가 대표 및 기타 인사를 초청하여 대회 채점을 담당할 심사위원단을 구성했습니다.

VIII. 대회 시상

1. 1등상 1명, 2등상 3명, 3등상 5명, 우수상 다수가 수여됩니다. 우수 멘토상 1개도 수여됩니다.

창업 경진대회 계획 (4)

배경: "요녕성 교육청 성 대학생 혁신 및 창업 양성 프로그램 프로젝트 시작에 관한 공고"(요녕성 교육청 [2065 438] 제 147호) 문서 정신에 따라 우리대학은 제1회 수제 DIY 창의 창업 경진대회를 대련이공대학에서 개최하여 요녕성 참가 추천 우수 작품 선정 및 전국 학생 혁신 및 기업가 정신 연례 컨퍼런스.

I. 대회 주최

1. 주최: 교무처

2. 후원: 정보과학공학부

2. 참가 단위 및 학생 자격

1. 본 대회는 전공에 관계없이 모든 학부생이 참가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독립적으로 또는 자발적으로 팀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학제 간 팀 구성을 권장합니다. 팀 구성은 5인 이내로 하며, 각 작품당 지도교수는 1~2명 이내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2. 참가자는 참가 신청서를 작성해야 합니다(프로그램 첨부 파일 참조).

셋째, 대회 내용 및 규칙

1. 대회 작품의 성격

대회 작품은 학생들이 독자적으로 또는 지도교사의 지도하에 완성한 창의적 창업 작품, 과학기술 작품, 특허 발명품이어야 합니다. 작품은 진실되고 혁신적이어야 하며 위조는 엄격히 금지됩니다. 심사위원회는 신고된 작품의 혁신성 및 표절 여부를 평가합니다.

2. 공모 작품의 내용(작품의 명제)

대학생들의 혁신 잠재력을 활용할 수 있는 DIY 창의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모든 혁신 활동과 과학기술 혁신 주제 및 대학생들의 창의성 함양과 관련된 작품으로 사람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긍정적인 발전을 도모하며 아름다움과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작품이 모두 본 프로젝트의 범위에 포함됩니다.

프로젝트의 형태에 따라 관련 프로젝트는 다음과 같이 분류됩니다.

A. 창의적인 물리적 작품

B. 창의적인 기획 작품

프로젝트와 관련된 기술 분야에 따라 프로젝트는 다음과 같이 추가로 분류됩니다.

(1) 패션 핸드메이드 창의성: 창작 학용품, 꽃꽂이용 펜 홀더, 조각, 액자, 수제 장난감, 작은 선물, 창작 가방, 창작 신발, 창작 생활용품, 패션 기념품, 펜던트 및 장식품.

(2) 전자 소프트웨어 및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제품 모델링 디자인, 애플리케이션 디자인, 산업 제품 또는 부품의 혁신적인 디자인, 회로 전자 애플리케이션 디자인.

(3)창작 환경보호: 주제가 환경보호이고,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작품이 일정한 실용적 가치가 있는 경우,

(4)의류디자인: 창작 의류,

(5)창작 디자인: 자동차, 건축, 조경, 휴대폰 등의 디자인, 포스터의 창작 디자인, 공익광고의 창작 디자인 및 기타 새로운 개념의 디자인,

(6)창작 디자인: 자동차, 건축, 조경, 휴대폰 등의 디자인, 포스터의 창작 디자인, 공익광고의 창작 디자인 및 기타 새로운 개념의 디자인,

(6) 창의적 기획: 혁신적인 활동 기획, 비즈니스 모델, 마케팅 프로그램, 사업 계획, 광고 대본 등.

. 작품은 실용적인 요구에 부합해야 합니다.

3. 공모전 규칙

(1) 참가자는 공모전 내용에 따라 지정된 시간 내에 작품의 관련 자료를 온라인으로 신고해야 합니다. 지정된 시간을 초과하여 신고를 완료한 참가자는 공모전 선정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대학생 핸드메이드 DIY 창의 창업 경진대회 계획서.

(2) 신고된 작품은 DIY 창의성과 기업가 정신에 중점을 두어야 하며, 작품 평가는 기술, 혁신성, 실용성에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4) 공모 시기 및 등록

(1)시작 시기: 5월 29일부터 전체 대학 학부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홍보 및 동원을 진행합니다.

(2) 등록 기간: 5월 29일부터 6월 5일까지. 참가 학생은 지도교수와 연락하여 안정적인 창작팀을 구성하고 위 기간에 정보기술학부 응용수학과에 자발적으로 등록해야 합니다.

(3) 준비 단계: 5월 29일부터 7월 1일까지 각 팀별로 디자인 테마를 정하고 정교한 설계 및 제작을 통해 작품을 완성합니다.

(4)예선전:7월 1일 ~ 7월 10일, 본선 발표는 7월 중순에 진행됩니다.

예선 단계:

가. 창작 실물 작품의 경우 종이 및 전자 버전의 디자인 설명서 1부가 필요하며, 일반적으로 작품명, 작품 배경, 작품 소개, 고전 독서, 작품의 가치 등 5부로 구성된 통일된 형식 요건은 없습니다. 특허 및 기타 관련 증빙 자료가 출원된 경우 이를 복사하여 명세서 뒷면에 첨부합니다. 작품의 실물 또는 모형은 최종 세션에서 현장에 전시할 수 있습니다.

나. 창작 작품의 경우 디자인 제안서, 디자인 도면, 렌더링 및 설명을 제출해야 합니다.

(5)재공모 시기: 9월.

2. 출품작 등록 방법

출품작 전자본은 6월 5일까지 이메일 주소로 제출:종이본은 공모전 조직위원회 사무국 주소:Zongb308로 제출

동사(동사의 약어) 평가 및 시상 방법

1. 공모전 평가 요건 및 시상 기준

평가 위원회는 공정성, 공평성, 개방성의 원칙에 따라 네이밍, 디자인 및 제작, 혁신성 등을 중심으로 디자인 작품을 평가합니다. 구체적인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작품의 창의성과 혁신성, 총점의 40점, (2) 사회적 경제 및 발전과의 관련성, 총점의 20점, (3) 일정한 기술적 내용, 강력한 운영 가능성, 작품 가치의 실제 적용 및 일정 수준의 홍보 가능성, 총점의 40점을 차지함

.

평가에는 예선 및 본선이 포함됩니다. 원칙적으로 예선을 통과한 작품만 본선 선정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2. 시상

(1) 심사위원단이 공모전을 평가합니다. 심사위원단은 예선 및 본선 심사를 통해 수상작 목록을 최종 확정합니다. 콘테스트는 각 부문별로 1등, 2등, 3등 등 여러 개의 상을 수여하고 상장을 수여합니다.

(2) 학생들의 공모전 참여 열기를 높이기 위해 실제 작품으로 제작되지는 않았지만 좋은 아이디어와 혁신적인 콘셉트를 가진 프로그램이나 디자인에 대해 최우수 혁신상 및 최우수 잠재력상을 신설할 예정입니다. 정확한 개수는 참가자 수에 따라 결정됩니다. 디자인된 제품이 창업에 적합하거나 특허로 신고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경우 관련 부서에 신고를 추천할 수도 있습니다.

(3) 멘토상: 대회의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이에 상응하는 우수 멘토상을 신설할 예정입니다.

부정사 동사 담당자 및 연락처:생략

VII. 기타

지적재산권:지적재산권 분쟁은 참가자 본인의 책임으로 인해 발생하므로 참가자는 지적재산권 보호에 관한 국가의 규정을 엄격히 준수해야 합니다. 출품작의 지적 재산권은 학교 대회 조직위원회에 귀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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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중히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