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 사회에서는 봉건적 미신의 전통 관습이 백사(장례)를 채웠는데, 특히 군주나 관료, 유배 온 정치인, 부자 상인, 종친의 집안에서 백사를 치렀습니다. 이들은 자신의 명성, 지위, 권력을 과시하기 위해 백사를 치르는 과정에서 극도로 사치스럽고 낭비적이었으며, 죽음에서 매장까지 복잡한 형태의 미신이 많았습니다.
오늘날 일부 노인들은 지난 백 년 동안 톈진에서 있었던 몇 차례의 큰 장례식을 아직도 기억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중화민국 리 총통과 여러 군벌, 관료, 심지어 톈진 리의 막내딸 추유푸의 장례식은 기네스북에 등재될 정도입니다. 최대 2, 3마일에 이르는 장례식 행렬(흔히 '집사'라고 함)의 내용은 가장 유쾌한 '만남과 인사'와 같습니다. 예를 들어 대규모 장례식은 도로 양쪽의 장례식 경로에서 망루를 설치하고 일부는 임시 계엄령을 따라 군경을 사용하며 일부는 "땅에 황토를 뿌리고 거리에 물을 붓는"사용 전에 장례식에서도 "대중을 선동"해야합니다. 의식 행렬에 관해서는 번영과 명성을 보여주기 위해 훨씬 더 다양합니다. 관은 앞마당에서 나오지 않았고, "백마 3개 대대"(마군은 3개 대대를 대표하여 모두 백마를 탄 수백 명의 사람들을 마총을 가로 질러 배치했습니다)의 앞쪽은 "히트"를 보여주기 위해 천천히 도로를 행진하고 있습니다. 거리는 붐볐지만 그 순간만큼은 조용했습니다. 그 후 여러 대열이 이어져 끝없는 행렬이 형성되었습니다. 이 사건에 대한 이야기는 산발적으로 전해지지만 자세한 내용은 거의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이제 '백색 작업'에 대한 몇 가지 정보와 경험을 소개합니다.
하나
옛날에 이른바 '오업팔직'은 당시 사회에서 사람들이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의존했던 다양한 직업을 일컫는 말입니다. 사람들의 삶에서 다양한 서비스 역할을 수행했는데, 그 수를 세어보면 300여 개로 나눌 수 있습니다. 백색가전 사업에는 많은 거래가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당시 사회에서 '주택'은 단순한 산업이 아니었습니다. 청나라 말기에는 이런 종류의 사업을하는 사람들은 "용인"(즉, 당시 은행, 염전 및 기타 여러 산업에서 용인을 받아야 사업을 시작할 수 있었음)을 가져야했고 중화민국 이후에는 정부에서 발급 한 "포스트"가 있어야했기 때문에 일반 소규모 상점 주인과는 달랐습니다. 똑같습니다. 또한 창고 상점, 백색 가전 상점, 색칠 상점, 그림 상점, 생일 양복 상점, 관 상점, 의류 상점, 마차 상점 등과 같은 상점도 있습니다. 또한 절, 사찰, 수도원, 마당 등에서 염불을 하는 단체, 밴드, 트럼펫 연주자들도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으며, 장례 '집사'와 사교계에서 즉흥적으로 하는 '빈손 남자'도 있고, 심지어 술집과 백색가게에 의존하는 사람들도 있으며, 대여점, 찻집 등 보조 인력도 있습니다. 심지어 술집, 백색가전 가게, 심지어 렌탈 가게, 찻집 등 보조 인력에 의존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들은 모두 "화이트 웨딩"에 없어서는 안될 관련 산업입니다. 물론 이러한 산업에는 조각, 액자, 붙이기, 모델링, 그림 그리기, 악기 연주 등 각자의 전문성을 가진 장인이 참여합니다.
둘
옛 사회에서 백혼식의 전체 내용은 몇 마디로 명확하게 설명 할 수 없으며, 민속사 기록 자료에서 확인하기 어려운 많은 풍습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 복잡한 관습, 일부는 "기원"또는 중요성이며 일부는 때때로 만 전승됩니다. 관습은 지역마다 다릅니다. 예를 들어 톈진과 베이징은 백인의 업무를 처리하는 방식에 차이가 있습니다. 톈진에서만 남방과 북방 의례에 차이가 있으며, '대가족'과 '부유한 가족'의 차이도 있습니다.
준비가 까다롭습니다. 사람이 죽 자마자 (이 경우 의식을하는 사람들에게 충분한 집을 잃은 노인) 즉시 가까운 친구를 찾아 상황을 연구합니다. 모든 준비는 초대, 설정, 찾기를 포함하여 돈을 쓰는 방법의 수에 지나지 않습니다. 대여, 주문, 구매, 시스템 및 기타 항목. 이제 순서대로 :
1. 메인 매니저는이 장례식을 관리 할 사람을 위해 준비하도록 초대됩니다. 그는 이런 종류의 일을 해본 경험이 있어야 하고 지역 사회에서 관련 거래에 접근할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총괄 매니저의 지휘를 받는 두 명의 대리인(일부는 그를 총리라고 부릅니다)이 있어야 조직적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총책임자는 장례식이 순조롭게 진행될지 여부와 많은 관련이 있습니다.
2. 재정 사무소를 설치하려면 일반적으로 친척이나 친구를 재정 사무소 역할을 할 수 있는 사람을 찾아야 합니다. 재무실장은 친척과 친구들이 보내온 술과 제수용품, 장지, 상패, 화환, 서류 작업, 경전 등을 등록하고 비용을 계산하고 인건비를 지불하는 등 백일장의 모든 비용을 책임집니다.
3. 술집을 찾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길상판(상여판)을 마련하는 것인데, 이를 주조라고 합니다. 이 판에는 금과 장수의 글자가 그려져 있고 두 개의 의자에 금색 꽃이 그려져 있습니다.
4. 조각된 관. 두 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하나는이 집이 오랫동안 노인 보관 "재료"를위한 것입니다. 둘째, 사람이 죽은 후 장례식장에서 목공소에 이르기까지 관이나 재료로 사용되며, 선별 된 원료를 문으로 배송하고 현재 목공소 노동자가 제작합니다. 장수목에는 남북 스타일도 있습니다. 옛날 사회에서 장례를 치를 때 관만 해도 많은 비용이 들었습니다. 가장 섬세하고 귀한 (그리고 희귀한) 목재는 어두운 색의 목재이며, 황금색 헤더와 사이프러스가 그 뒤를 잇습니다. 일반적으로 13개의 삼나무, 즉 13그루의 삼나무를 하나의 관에 조각하여 만듭니다. 이미 칠해진 것을 제외하고는 흰 수염을 묻고 다시 칠합니다 (큰 옻칠 조각을 숯불에 한 번 구워냅니다). 나중에 관의 머리 (흰색 평면 문자)와 관 뒤에 연꽃을 칠한 관 뒤에 쓸 필요가 있습니다.
5. 창고를 찾는 데는 여러 종류의 비계가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평평한 창고만 짓고 어떤 사람들은 꽃이 살 수있는 "능선 창고"에 대해 걱정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두 개의 얇은 매트, 파티오 및 푸른 크레인 천장이있는 온실을 만듭니다. 정문 입구의 창고는 인접한 건물 위, 위층, 산등성이에 컬러 그물로 세워져 있습니다. 안뜰 창고에는 스테인드글라스 창문이 설치되어 있고, 일부는 난간이 달린 문이 있으며 플랫폼(난로)에는 난간이 달린 태피스트리가 있습니다. 창고는 넓고 밝으며 의식, 우아한 커플, "수일루"를 외치는 경전을 걸 수 있습니다. 또한 친구와 친척을 접대하기 위해 후통의 열린 공간에 손님 오두막과 작은 난로 오두막을 지었는데, 이는 상당히 비쌌습니다.
6. 백인 노동자들을 위한 테이블, 의자, 벤치는 대여하고 영정 위에 놓인 다섯 개의 접시, 주전자, 찻그릇과 같은 도구는 백화점에서 대여합니다.
7. 백인이 찻집을 찾는 것도 중요합니다. 표면적으로는 손님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여기에 있지만 실제로는 장례식 후 낮잠과 같은 행동이 매우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따라서 웨이터는 장례 절차와 모든 종류의 에티켓에 익숙해야 할뿐만 아니라 경전, 장례식, 세 가지를 받고, 길을 보내고, 의상으로, 희생 문으로, 담화를 보내는 등 특정 수의 "작업"방식으로 애도자와 고인 사이의 관계를 이해해야합니다. 승무원은 이러한 활동에서 가장 조심스럽고 모든 시점에서 에티켓의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하며 과실하지 않아야합니다. 주요 가족에는 여러 친척, 숙모, 삼촌, 숙모 등이 있으며, 과거에 대가족이 흰 일을하는 대가족, 허점의 에티켓의 효자를 섬기는 웨이터가 "잘못을 찾는"것을 좋아합니다. 결과적으로 이모는 웨이터의 얼굴을 때렸고1, 일부 유명한 웨이터는 감히 대가족의 일을 감히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많은 돈을 벌었습니다. 큰 공개 후 그들은 몇 명의 웨이터에게 수천 달러를받습니다. 그들은 상복을 입히고, 제사를 지내고, 제사를 지내고, 문을 바치고, 보내고, 세 번째를 받는 등 모든 행사에 대한 돈을 계산해야 합니다. 행사가 있을 때마다 일정 금액의 돈을 받습니다.
8. 백화점을 찾는 것은 백화점에서 상여, 상여대, 깃발, 징, 우산, 부채, 시라수 등 장례 절차에 사용되는 각종 의식 도구와 물건을 대여하는 것입니다.
9. 트럼펫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하나는 수오나, 트롬본, 북, 징을 사용하여 "데일"을 연주하는 행렬입니다. 하나는 오보에, 트롬본, 북, 징 등을 사용하는 '다레' 행렬로 '가오자원왕 서문'을 연주하며, 다른 하나는 셩, 관악기, 피리, 징 등을 사용하는 '시판레' 행렬로 흔히 '시판레'라고 부릅니다.
10. 제본 색은 종이 사람, 종이 말 등을 제본하는 것입니다. 일부는 정교하고 키가 큰 실제 사람으로 실크, 린넨, 비단 및 기타 옷을 입고 일부는 금색과 은색 산, 나무, 집, 실내 가구 등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모두 수요에 따라 맞춤 제작됩니다.
11. 양복점을 찾으십시오, 모두가 좋은 장례식 옷 전에 사람들이 죽는 것에 대해 걱정합니다. 효도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이 가족에서 상복을 입어야하는 사람들은 상복의 옷자락을 받아서는 안되며 다른 가족 이름의 친척의 상복을 받아야합니다. 또한이 가족의 남자와 여자 하인에게는 상복을 가져갈 수있는 상복이 주어집니다. 효도를 다하고 헛되이 봉사 한 주인의 가족은 통보를받는 즉시 재단사가 할 준비가되어있는 양복점을 다시 가져 가지 않을 것입니다.
12. 장례식을위한 연회를 예약하십시오. 외투에서 우리는 우리 집 요리사가 손님들을 위해 식사를 준비해야 합니다. 평일에는 테이블이 없지만 적어도 8 가지 요리가 있어야합니다. 경전, 알리야, 인용의 마지막 사흘 동안 손님을 위해 테이블을 세우는데, 많게는 100개에 달하는 테이블이 있으며, 모두 좋은 연회이며 산과 바다의 진미로 큰 종교 테이블과 무슬림 테이블로 나뉘며 채식 테이블도 필요합니다. 대형 호텔은 미리 밥솥을 설치하기 위해 마스터를 우리 집에 초대했습니다. 옛날 사회에는 프리 로더가있었습니다. 결혼식이나 장례식을 주최하는 집주인을 모르더라도 아는 사이라면 몰래 들어가 앉아서 식사를 하려고 했어요. 온실에는 손님이 많고 자리가 많아서 아는 사람이 아무도 없었습니다. 그래서 그런 사람들이 먹고 입을 닦고 떠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고 그들 중 일부는 이런 종류의 라운드를 먹습니다.
13. 작은 기름 램프, 도자기 항아리 (매장 항아리라고도 함, 상자가 떨어지면 난로에서 나온 효자), 붉은 밧줄로 감싼 생명 제단, 주부의 품에서 열리는 장례식에 참석하기 위해 흰 뼈 머리핀, 흰 머리 끈 (머리를 묶을 때 사용) 등과 같은 단편적인 구매가 이어집니다.
14. 충실한 아내의 장례식을 위해 흰 가마와 마차를 빌리고, 마차는 장례식에 참석하는 여성, 노인 및 젊은이들의 친척과 친구들이 사용합니다.
수의를 입히는 것
죽은 자를 덮는 것은 매우 복잡합니다. 중화민국 이후 대부분의 대가족은 고인의 과거 '공적' 유무에 관계없이 '관복'(청나라의 공식 제복)을 입었습니다. 남자 * * * * *는 싱글 바지 셔츠로 만든 천, 달빛으로 만든 비단에 작은 둥근 생일 면바지, 생일이 있는 파란색 비단 가운, 자수 일반 금색 셔츠, 일반 짧은 셔츠 등 일곱 가지를 입습니다. 칼라가없는 셔츠, 단추 나 트립이없는 셔츠, 머리에 빨간 술, 발에 부츠, 면 양말, 발에 구슬. 과거에 유명했다면 더 큰 문제가 되었을 것이고 장교들이 입었을 것입니다. 천 바지 상의, 면 바지 상의, 큰 면 코트, 상복, 치마를 입은 다른 7명의 여성도 있었습니다. 코트는 모두 납작한 금으로 수놓았으며 봉황 왕관과 머리 장식, 연꽃 펜던트, 여의 핀, 9개의 고리로 이루어진 목걸이, 진주 귀걸이 등 모두 붉은 금으로 된 장신구를 착용하고 있었습니다. 왕관은 퀴라시아 꽃으로 만들어졌으며 아홉 개의 고리가 달린 목걸이는 백단향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진주는 남녀 신발의 발가락에 하나씩 고정하고 입에 하나씩 넣는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었습니다. 이런 종류의 과시는 부를 과시하기 위한 것일 뿐 그 이상은 아니었습니다. 그리고 소위 '금은보화'가 있습니다. 황색 비단 생일 솜 매트리스, 흰색 비단 생일 싱글, 바다 매트리스, 바다 이불이 있었는데, 모두 붉은색과 녹색 비단과 납작한 금, 일곱 구름과 아홉 구름으로 수놓아져 있었습니다. 구름이 많을수록 더 비쌉니다. 바다 이불에는 고인의 얼굴이 드러나는 둥근 구멍이 있고, 슈드라 이불(노란색 비단에 부처의 이미지와 과거 저주 등의 문양이 인쇄되어 있음)이 있습니다. 그리고 머리 베개와 발 베개는 모두 노란색 비단으로 만들어졌으며 연꽃 위에 입체적으로 떠 있고 다양한 보라색 마름모꼴이 박혀 있습니다. 여자 성씨들의 돌복은 한복으로, 그중 일부는 청나라 황후들의 의상에 따라 입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생일복과 액세서리는 매우 고급스러우며 일반인이 감당할 수 없는 수준입니다.
장식
1. 각 방의 찬장에 있는 거울, 걸개그림, 청동은 모두 흰색 시트로 덮거나 붙였고, 테이블 위에 있는 화려한 꽃 장식은 뒤쪽으로 돌려놓았습니다. 아들 집의 시트, 커튼, 의자 커버, 쿠션은 흰색 천으로 교체했지만 며느리의 방은 '얇은' 색 천으로 교체해야 했습니다.
2. 외부 객차의 레이아웃 모든 문은 마치 춘절 커플트를 붙이는 것처럼 흰색 종이로 봉인되었습니다. 거리 문의 문틀과 하트도 흰색 종이로 봉인되어 있습니다.
안내.
1. 장례 준비가 끝나면 가족과 친구들을 위한 장례식이 시작됩니다. 장례식 서비스 스티커는 가족의 오래된 하인의 이름으로 된 분홍색 종이입니다.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주인 (또는 노부인, 위대한 주인, 위대한 아내)에게 XXX 사망을 두려워하는 XXX가 집 문을 두드리는 XXX를 알립니다
인쇄소 (또는 자체 오일 인쇄)로 이동하여 여러 부를 인쇄하여 친구와 친척에게 배포하고 (사전에 이름과 주소 배달로 "밸브"를 열기 위해!) 이름과 주소 배달을 위해! ), 애도객에게 인사합니다.
2. 장례식 목록은 오래된 모자 거울 모양이며, 모자에는 높이 약 5피트, 너비 약 3피트의 꽃 이빨이 있습니다. 중앙은 흰 종이에 적고 문에 놓습니다.
3. 검은색 옻칠을 한 나무 기둥에 흰색 놋쇠 고리를 머리 위에 달아 한 가닥당 세 장씩 흰 종이(돈이 인쇄된)를 걸고 모서리에서 연결하며 아래쪽 끝을 뾰족(남성용) 또는 오목한(여성용) 모양으로 자릅니다(이름). 숫자는 고인의 나이에 따라 다릅니다. 나무 홀더에 넣어 남성의 왼쪽과 오른쪽 현관 통로에 놓습니다.
4. 대문 밖에 삼나무 기둥 세 개를 세우고 흰 가루로 칠한 후 그 위에 '크레인을 타는 젊은이'의 종이 그림을 붙이고 수컷과 암컷이 서 있습니다.
고인의 부모가 살아 있는 경우 문을 봉인하지 않고 기둥을 세우지 않으면 영정은 앞방에 주차할 수 없고 옆방에만 주차할 수 있습니다.
소형 장례식 및 상복
1. 소형 염습과 상복의 절차는 기본적으로 동일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노인이 죽기 전에 머리를 자르고 얼굴을 면도하고 몸을 닦기 시작하고 여성은 머리를 빗어야 합니다. 그 후 효자 아들과 딸은 노인에게 작은 옷을 입히고 생일 복의 겉옷은 이가 처리합니다.
2. 향의 주인이 끊어지면 향 한 조각에 불을 붙이고 집에서 정문으로 보내 거리로 던져집니다. 동시에 종이 사람, 종이 말, 종이 세단 의자를 태우는 것은 고인에게 말, 세단 의자를 타도록 요청하는 것입니다. 침대에서 상서로운 판으로 이동하지만 "음과 양"에게 "수면"이라고하는 방향을 보도록 요청했습니다. 구명 조끼를 입고 소매에 바클라바를 넣고 오른손과 왼손은 각각 금은 보물을 넣습니다.
영정 앞에는 향로, 촛대, 오일 램프, 흰 밀랍, 과일 제물이 놓인 작은 테이블이 있습니다. 향을 피우고(양쪽 끝을 모두 태워야 함) 지폐를 하나씩 태웁니다. 상차림이 끝나지 않은 상태에서는 음식을 대접할 수 없으며, 상차림이 끝난 후 종이를 말아서 태우면 됩니다.
3."효"와 "효도" 효도는 다른 성씨의 사람(친척)에게 효도를 하는 것입니다. 효자나 효녀가 하인(또는 시종)을 데리고 나무 쟁반을 들고 상복을 입히고 절을 한 다음 다른 사람을 만나러 가는 것을 말합니다. 하인은 단숨에 쟁반을 가져가고 웨이터는 그것을 입는 것을 돕습니다. 또 다른 방법은 삼촌이나 손자에게 상복을 입히는 것입니다.
효자는 자식보다 나이가 많지만 여전히 무릎을 꿇고 절을 해야 합니다. (효자 아들과 아내는 두 다리로 무릎을 꿇고 가족, 친구 및 문상객을 맞이하고, 이 집에서 상복을 입은 다른 남성과 여성은 한쪽 다리로 무릎을 꿇습니다.) . "효자의 머리가 길거리 전체에 흐르고 모든 사람들이 먼저 절을한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조부모는 표백 천으로 만든 유니폼, 검은 실이없는 양복, 모자에 표백 천 고리, 허리에 표백 벨트를 착용하고 태양의 조부모는 등에 빨간 폼폼을 썼습니다.
미혼 며느리(XX 손녀)를 위한 상례입니다. 상징적인 상복으로, 가족이 쟁반을 사용하고 그 위에 흰 천을 얹고 붉은 색 폼폼으로 교차하여 여자에게 주는 상징적인 상복입니다. 여자는 가족에게 받아들여 붉은 양털을 집어 들고 흰 천을 집어 그 위에 보상을 얹습니다. 이 여성이 장례식 전에 라텐과 같은 음료수를 제물로 바치면 유족이 상여를 돌려줍니다.
4. 상복은 남복과 북복으로 나뉘며, 배를 덮는 두꺼운 흰 천으로 된 옷만 입습니다. 양쪽의 모자에 어떤 사람들은 대마 위에 오래된 돈을 쓰지 않고 어떤 사람들은 똑바로 모자를 쓰고 있습니다. 장례식, 대마의 효자 아들은 "제발 대마"라고 불리는 1인치 이상을 재료로 잘라냅니다. 그런 다음 흰 천을 사용하여 신발을 밀봉하고 발 뒤꿈치에 붉은 천 조각을 못을 박아 젊은 세대가 "복을 받으라"는 의미입니다.
장례식 전후
위가 봉건주의의 잔재가 남아 있는 구시대 의식의 일부에 불과하다면, 순전히 미신적인 다양한 "지나가는 사람"과 행동을 폭로해 봅시다.
1. 만트라를 돌리는 행위는 고인이 제대로 안치된 후 몇 명의 승려를 초대해 사방으로 원을 그리며 경전을 암송하는 것으로, 고인이 죽었음을 알리는 행위입니다. 승려도 사업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부 사원에서는 승려를 파견하여 주변을 살피기도 합니다. 그들은 집 밖에 현수막이 보이면 바로 달려가 만트라를 돌립니다. 그 후 모든 염불은 사원에서 사람들을 초대해야 합니다. 죽음의 소원이군요.
2. 환영 절차는 간단합니다. 관을 집에 넣고, "전체 사람"할머니를 기쁘게하고, 수수 1 리터, 붉은 천 바지를 문으로 가져 가서 빈 관에 넣고 "환영 돈"을 외치십시오. 동시에 효도하는 아내들도 "아빠 (엄마) 부를 환영합니다!"라고 외쳤습니다.
3. 기지로 들어가서 소위 장례식은 먼저 음양 마스터를 만나고, 초대 된 드러머는 먼저 천진 다월을 연주합니다. 안뜰에는 깃발, 징, 우산, 부채, 징이 잠시 동안 사람들을 찌르고 있습니다. 효자 남성이 시신 머리를 잡고 효자 딸이 시신 발을 잡고 5 피트 길이의 흰 천을 가운데 허리에 감아 관에 넣습니다. 붉은 봉지(파피루스에 싼 양모 종이)로 단단히 싸서 매장된 수정에 넣습니다. 그런 다음 신선한 솜으로 얼굴을 덮는데, 이를 "얼굴 열기"라고 합니다. 그런 다음 은색 바늘을 물통에 담그고 "얼굴 열기"라고 하는 가상의 획으로 얼굴을 가로질러 그립니다. 그런 다음 솜을 물에 담그고 입과 얼굴을 닦습니다. 이때 효자 아들과 딸은 관의 양쪽에 서서 지켜보았습니다. 이때 수행원은 모든 준비가 완료되었음을 알리고 가족에게 관을 보라고 요청합니다. 시신에 작별을 고하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도우미는 "또 누가 보러 갈까요?"라고 외칩니다. 아무도 보지 않으면 아이는 마음에 의해 풀려날 것입니다.
"덮개", 도장을 찍고 큰 덮개를 띄웁니다. 모두가 고통스럽게 울부짖습니다. 이때 돈이 든 종이를 떼어내 종이인간이나 종이배에 태워버립니다.
그가 죽은 후, 그들은 아침저녁으로 영혼 앞에서 제물을 바치기 시작했습니다. 새벽에는 닭 우는 종이를 태우고 밤에는 황혼 종이를 태웠습니다. 음식이 차려지면 효녀는 한동안 울었습니다. 남자가 죽으면 그가 누워 있던 베개를 먼저 풀어서 관 밑에 놓습니다. 장례가 끝나면 내용물을 쏟아 부어 태우고 베갯잇은 버립니다. 이것을 "베개 버리기"라고합니다.
머리".
4. 흰 종이를 접고 그물 주머니로 자르고 금은 종이로 채워진 주머니, 붉은 종이 석류 꽃의 입으로 자릅니다. 7일에 한 번, 7일째에 한 번, 둘째 날에 두 번, 그리고 7일째까지 계속 태웁니다.
5. 제산이 죽은 다음 날 밤, 경전(남자 승려와 여자 도교 사제)을 듣고 자정(자정)이 지나면 "셋을 보내라"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낭송자들은 예복을 입고 악기를 두드리며 문 밖 테라스(또는 앞마당)에서 경전을 낭송하고, 열린 공간에서 여러 종류의 종이를 태웁니다. 동시에 문 밖 테라스 뒤에 짚 매트를 깔고 모든 효자들과 가족, 친척, 친구들이 서쪽을 향한 매트 위에 무릎을 꿇습니다 (이 행위는 고인이 향수의 테라스에서 가족을 마지막으로 방문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노래의 한 단계에서 가족은 눈물을 흘립니다. 그런 다음 "불타는 입"이 나옵니다. 스님은 "여러 길의 귀신을 부른다"고 외칩니다. 고인의 이름을 읽으면 가족은 옷을 들어 올립니다. 스님은 작은 만두를 던지는데, 그 중에는 동전이 들어 있습니다. 아이들이 만두를 주우려고 허둥대는 모습을 지켜봅니다. 먹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순수한 미신이라고 말했습니다.
6. 일반적으로 집에서 관은 적어도 3 ~ 5 "7"(기간) (35 일), 최대 7 "7"(49 일)까지. 매일이 아니라 하루 "일곱"일입니다. 가족이 초대하는 경전 외에도 가까운 친척이 "보낸" 경전도 있습니다. 텐트 경을 읽는 데 드는 비용은 다양합니다. 일반적으로 한 번 읽는 데 200~300위안(중화민국 은화)이 소요됩니다.
경전을 읽는 '절차'도 매우 복잡합니다. 이날 사찰에서는 먼저 미리 준비해둔 경전 상자를 보냈습니다. 창고에는 테이블 몇 개를 설치하고 붉은 비단 자수, 부처님 액자, 향로, 밀랍 스틱 및 다양한 악기 (악기)를 걸었습니다. 테이블 옆에는 붉은 비단으로 수놓은 '행복의 문'이 걸려 있었습니다. 창고의 네 벽에는 연나라 군대의 열 개의 홀이 그려진 "물과 땅"의 열 개의 패널이 있습니다. 현수막의 문 밖에 천을 걸 수 있습니다. 이것은 작업을 수행하는 사원 "포장"입니다. 맨 앞에는 승려 사복(일반 승려 복장)을 입은 승려가 앉아서 불경을 읽습니다. 일반적으로 스님(비구니)은 바즈라 경을 읽습니다. 오후에 "문을 태우는" 시간이 되면 상점에서는 스님들에게 "옷을 가져가라"고 불렀습니다. 승려들은 수놓은 승복(흔히 승복이라고 함)을 입고 가사를 두르고 악기를 연주했습니다.
7. 종이 태우기. 해질녘이 되면 스님이 맨 앞에 서고, 쟁반을 든 수행자가 '희박한' 안쪽에서 선두에 서고, 그 뒤를 서류가, 그 뒤를 효자 친척, 마지막으로 집주인과 효자가 따라옵니다. 이 사람들은 줄을 서서 정해진 경로를 통과한 다음 열린 공간으로 걸어갑니다. 수행원은 효자에게 쟁반을 건네고 "스파스"에 불을 붙이고 종이에 불을 붙입니다. 이 의식이 끝난 후에도 승려들은 집으로 돌아가거나 일시적으로 사원으로 돌아가 밤에 돌아와 입에 불을 붙입니다.
8. 화염 방사기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하나는 일반 화염 방사기 후 "3 패스"이고 다른 하나는 다음 세 가지 사항을 포함하여 더 복잡합니다. ① 조명 : 우선 플랫폼 아래에 두 개의 일관된 와이어를 설치하고 풀리를 설치합니다. 소년이 부처 인형을 숭배하는 나무 크레인, 소년이 손에 나무 쟁반을 들고있는 나무 크레인 앞에있는 정신, 당신은 세 개의 조명 영역 조명을 비출 수 있습니다. 노란색과 흰색 얼굴 종이를 접어서 국화 모양으로 자른 심지 (또는 작은 양초)로 램프 앞뒤로 당기는 흰색 밧줄을 사용합니다. 베이징은 또한 흰색 관습이 있으며, 상서로운 보드에 죽은자를 "스너프를 퍼뜨리기"시작하고 가로등 빛을 끌어들이는 것이며 천진은 거의 동일합니다. 스너프의 수는 고인의 나이에 비례합니다. 밧줄의 각 스너프는 약 2 ~ 3 분 정도 이동하지만 속도는 빠를 수 없습니다. 효자는 영혼 앞에서 오랫동안 무릎을 꿇고 때로는 효자가 일시적으로 대체하기도합니다. 다리 건너기. 이것은 정신 앞의 밧줄에서 "실행"아래로 내려갑니다. 열 왕좌. 병원에 있는 탁자를 이용하여 큰 단을 만드는 것인데, 탁자 4개를 쌓아 4층, 높이 4미터 정도의 단을 만드는 것입니다. 경전을 암송하는 승려들은 승복을 입습니다. 4층 중앙에는 '대좌'가 있는데, 손에 종을 들고 머리에 오불관(五佛冠)을 쓴 스님이 앉아 있습니다. 양쪽의 승려들은 악기를 연주합니다. 양쪽의 승려들은 북, 심벌즈, 징, 징, 차임벨, 목어, 파이프, 셩, 피리 등의 악기를 연주하고 노란색과 빨간색 승복을 입은 승려들은 예복을 입습니다. 노란색과 빨간색 예복을 입은 '장로'가 맨 아래에 앉습니다. 효자는 무릎을 꿇고 염불을 듣습니다. 이것은 모두 "북부 학교"의 움직임이며 그 의미는 초월적입니다. 수행원은 아들이 행사장에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9. 가족 예배가 끝나면 아들은 정오에 세 가지 의식을 제공합니다.
10. 가족 의식이 시작된 후, 그것은 "의식"으로 간주됩니다. 이것은 조의를 표하기 위해 오는 친구와 친척을 맞이하는 시간입니다. 문 밖에 나팔을 부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손님이 들어올 때마다 잠시 동안 나팔을 불며 집안을 알립니다. 단상 양쪽에는 무릎을 꿇고 애도하는 아들이 있고, 단상 중앙에는 레드 카펫이 깔려 있습니다. 조문객이 무대에 올라 경례를 하자마자 멋진 음악이 연주되기 시작하고(조문객은 경례를 하기 전에 레드 카펫을 정중하게 들어 올립니다), 가족은 무대에서 조문객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한쪽 다리로). 하객이 걸어 나가면 웨이터가 근처의 종을 울리고 아름다운 음악이 멈춥니다. '안주인'(안내인)은 비단 꽃 한 송이를 가슴에 달아주고 게스트하우스로 동행하여 휴식을 취합니다.
11. 짙은 회색 또는 노란색으로 접힌 흩어진 포스터, 바깥쪽 페이지에는 "부고"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텍스트의 내용은 불효 한 사람 XXX가 죄를 짓고 멸망하지 않고 화가 연장됩니다.
XXX (X의 어머니)는 X, X, X, X의 나이에 사망하고 X, X, X, XX의 나이에 태어났다는 것이 분명합니다. 배은망덕한 남자는 눈을 낮추고 봉사했습니다. 이것에 대해 나는 미안하다.
나는 X월 X일을 택하고 싶습니다.
불경
케조르
X월 X일, X월 7일에 도서관에 배달되었습니다.
X월 X일에 새긴 명언
슬퍼서 피눈물을 흘리며 울었다.
(아버지의 죽음은 고독한 물결, 어머니의 죽음은 고독한 물결이라 한다.
아이코)
준비해야 할 대회가 너무 많아요.
그것이 봉건주의의 또 다른 표현인 게시된 전부입니다.
12."영혼의 책"이라고도하는 제목은 고인의 이름이 적힌 목판입니다 (일부는 공식 제목이 있습니다). 절묘한 것은 샌달 우드, 좌석, 나무 덮개가있는 백단향입니다. 첫째, 서예가, 유명 인사들이 주님의 제목이라고 불리는 주님의 주님을 쓰십시오. 비문이있을 때, 효자는 상복을 입고 상서로운 옷 (푸른 천 가운, 재킷)으로 갈아 입고 테이블 아래의 레드 카펫에 무릎을 꿇고, 글을 쓴 후 손님을 보내려고 무릎을 꿇고 테이블에 무릎을 꿇고 있습니다.
13. 이미 쓰신 하나님에 빨간 점을 찍어 주님을 가리키는 것은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평판이 좋은 공무원을 초대하는 사람을 '주빈'이라고 합니다. 초대받은 사람이 장례식장에 도착하면 징을 치고 민간인 복장을 한 채 8명의 관리가 끄는 큰 가마에 관복을 입고 도착합니다. 도착하자마자 그는 응접실에서 관복으로 갈아입고 "상서로운 사람들"의 환영을 받고 효자는 "상서로운 옷"을 입고 무릎을 꿇습니다. 아들은 "상서로운 옷"을 입고 무릎을 꿇고 양쪽에 "주님과 동행"이라고 쓰여진 탁자 앞에 앉았습니다. 관리가 새 붓을 주홍색 모래에 담그자 그는 "주님"이라는 단어에 붉은 점을 추가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효자가 가운데 손가락을 찔러 핏빛 점을 추가했습니다). 둘을 동반하여 한 회사는 빨간색으로 담그고 다른 회사는 글을 씁니다. 그 후에는 상여나 상여를 장례식장에 보내야 합니다.
장례식 전과 후
1. 장례식 전날 '연회'와 '환송'까지 보내는 모든 과정이 계속됩니다. 연회와 손님 접대는 앞서 언급했으므로 여기서는 반복하지 않겠습니다. 길을 보내는 것은 식사 후 깃발, 징, 우산, 부채, 고인의 공식 직함 판을 선두로 나팔수, 승려 또는 도교 사제, 손님을 안내하는 웨이터(손님 다실을 알고 있음), 외부 가족의 친척과 직계 가족이 그 뒤를 따릅니다. 마지막으로 효자는 두 명의 수행원의 도움을 받아 종이로 만든 위패를 들고 스님이 불을 지피는 동안 열린 장소로 가서 태웁니다. 다 끝나면 효자는 절을 하고 손님에게 감사의 인사를 한 다음 자리를 떠납니다. 집사와 다른 사람들은 집으로 돌아가 밤늦게까지 놀았습니다. 이것을 "오두막에 앉아있음"이라고 합니다.
2. 길에서 돌아오면 모든 친척과 친구들이 장례식장에 머물 수 있습니다. 제가 어렸을 때 친척들은 순서대로 관에 절을 하고 작은 음악을 연주했는데, 이것을 "쯔링"이라고 불렀습니다. 의식이 끝나면 관을 쓸어 아들의 매트리스 아래에 놓습니다. 그런 다음 관의 한 구석에 "관 매립", 즉 관을 매립하고 그 아래에 애도의 표시로 동전을 놓고 관에 색색의 실을 매달아 놓는 관 매립이 있습니다.
3. 통을 집어 드는 것이 마지막 항목입니다. 준비된 장수 제단에 다섯 가지 잡곡을 담은 뒤, 효자 등이 고인이 생전에 즐겨 먹던 음식을 집어 제단에 올려놓습니다. 웨이터가 젓가락을 들고 사과를 입에 재갈을 물립니다. 그런 다음 붉은 천 커버를 붉은 털실로 감싸서 그물을 만들어 관 머리에 씌웁니다. 이 모든 작업은 웨이터가 담당합니다. 인용 할 준비가되면 "전체 사람"은 제단을 며느리의 품에 안고 세단 의자 또는 자동차를 타고 장례식에갑니다.
4. 입문식은 장례식입니다. 아침 식사 후 조문객을 초대하여 식사를 하고 식사가 끝나면 장례식을 기다립니다. 문상객들은 불안과 슬픔을 표현하기 위해 서서 식사를 합니다.
5. 셴링이 초청한 승려, 도교 사제, 수녀, 라마, 밴드, 트럼펫 연주자들이 한 명씩 단상에 올라가 셴링을 부르며 연주를 시작하면 장례식이 시작됩니다.
6. 장례식 준비하기. 모든 사람들이 캉(사과가 들어 있는 자석 병)을 누를 밀랍을 준비합니다. 깨어날 때까지 캉 위에 앉지 마세요. 작은 만두 두 개를 문상객에게 보내고 품에 안아 아내에게 효도할 수 있도록 준비합니다. 영구차가 홀을 떠날 때 충실한 아내는 울고 돈을 남기고 그녀의 손은 문틀에 닿지 않도록합니다.
7. 희생 문 관이 나갈 때 수행원은 문을 닫고 두 장의 흰 종이를 붙입니다. 이 때 "문 희생 공무원"(권위 있는 군 관리)이 바깥 문에 경례를 합니다. 의식이 끝나면 그는 돌아서서 안방으로 들어가지 않고 떠납니다. 수행원이 종이를 열고 문을 열었습니다. 그 후 그는 가족을 잃고 사제에게 관대한 선물을 주었다.
예식 문이 끝나면 문 밖에 배치 된 장례식 대열은 행렬 순서대로 장례식 문을 통과해야하므로 큰 장례식에서 이러한 행렬은 종종 여러 블록을 채 웁니다.
8. 종이 장례식은 패스파인더와 빅 헤드가 선행하는 또 다른 종이 행사 세트입니다. 종이 순서에는 모든 침실은 "가구", 시트는 실제, 가구는 골동품, "하인", "하녀", "어린이", 실제 옷을 입은 최소 8 명이 포함됩니다. "적어도 8명 이상. 종이 사람들은 가슴에 이름이 붙어 있고 귀, 눈, 입, 코에 구멍이 뚫려 있습니다(듣고 말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손에는 세숫대야, 빗통, 물 담뱃대, 침, 과자, 생선, 채소 등 모두 같은 물건을 들고 있습니다. 바퀴가 네 개 달린 종이 수레와 자동차는 사람이 추진했습니다.
9. 관을 내보내기 전날, 문 앞의 열린 공간에 '밝은 장대'라고 불리는 큰 장대를 놓습니다. 관이 운반되면 큰 막대로 옮겨졌습니다. 그 당시 반대편은 높은 단을 세웠고 스님은 기도의 순간을 가졌습니다. 아들은 술집 앞에 무릎을 꿇고 술집 일꾼의 지휘자가 "울리는 자"를 치며 "얼굴 그릇주세요!"라고 말했습니다. 아들은 대야를 세게 내리치고 한동안 울면서 동시에 세 발을 쐈습니다. 수행원은 안내 관을 가져다가 아들을 위해 들고 다른 손에는 "장례식 막대기"를 들고 거리로 나가기 시작했습니다. "종이 돈을 제거"하도록 특별히 지정된 또 다른 사람은 한 줌의 종이 돈을 위로 던진 다음 하늘에 흩어져 하나씩 떨어지는 최고의 공예품입니다.
관을 묘지로 옮기기
1. 의식 행렬의 라인업과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선구자, 좌우 각각 큰 머리 귀신인 명정(높이 약 4미터, 정자 모양, 붉은 비단 가운데 매달려 있고 고인의 관직에 못 박혀 있음), 한 쌍의 징, 북 치는 무리(모두 제복 착용), 여러 쌍의 관직 카드, 붉은 색 스펙트럼이 뒤 따릅니다. 그런 다음 승려, 도교 사제, 수녀 등이 등장합니다. 큰 좌석에는 남자 16명이 앉았고, 두 반이 쓰러졌습니다. 각자에게는 새 수건이 주어졌고 집사 역을 맡은 아이에게는 앞머리와 새 신발 한 켤레가 주어졌습니다. 그리고 화환, 상여, 상패, 장례식에 참석한 가족 및 친구, 손님, 제관, 상가 친척, 종친, 유족, 상여, 상여를 든 어린이(상여를 든 어린이)가 있었습니다.
2. 관의 콩은 가족 상황, 지위, 경제력에 따라 다릅니다. 가장 작은 16공(사람), 24공, 조금 넓은 32공, 가장 부유하거나 지위가 높은 48공, 심지어 64공(2교대는 108명)까지는 어깨의 변화, 정지, 전진, 교대 등을 명령하는 두 번 부름(머리)을 받아 상여를 출발시킵니다. 이 남자는 행진할 때 보여줄 "링고"도 가지고 있었습니다. 포터는 녹색 운전복, 닭 깃털이 달린 검은색과 빨간색의 납작한 펠트 모자, 베이지색 바지를 입었습니다.
큰 바 앞에는 빨간색 자수 우산, 곰 반 쌍 (파푸스, 도끼, 의자 등)이 있습니다. . 바 뒤에는 반쯤 앉아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유족이 타는 흰색 세단 의자와 마차.
전체 행렬이 너무 느리게 움직여서 때때로 큰 좌석이 "떨어집니다". 큰 좌석 하나가 운구 행렬의 모서리를 받쳐주기도 합니다. 앞에 있던 집사님이 멀리 떨어져 있으면 그 자리를 들어 한두 발짝 뛰어 내려가곤 했습니다. 집사님은 "쓰러진다 ......"라고 외치며 조심스러운 걸음으로 달렸습니다. 파빌리온은 비뚤어지지 않고 장관을 이룹니다.
3. 찻상은 장례식 경로에 있으며, 총지배인은 회사에 연락하여 입구에 찻상을 설치하여 팀에 차를 공급하도록 사람을 보낼 것입니다. 애도하는 부부에게 차를 대접할 수행원도 있습니다.
4. 도로 의식친척과 친구들이 웨어링 로드에 있는 장례식장입니다. 행렬이 멈추기 전에 상여를 탁자 위에 놓고 제사상을 놓습니다. 애도하는 아들은 창고에서 무릎을 꿇고 경례에 동참하고 조문객들은 차례로 경의를 표합니다. 행렬이 돌아와서 이동하면 위 사진과 같은 "제사 오두막"이 있습니다.
5. 장례식에 참석한 조문객에게 감사의 말을 남깁니다. 조문객은 떠날 때 감사의 말을 남길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여러 번 멈출 수 있습니다.
부활 후
1. 거의 모든 과정이 끝났습니다.
묘지에 도착한 후 구덩이를 포장하고 관을 내리고 구덩이를 메웁니다. 매장이 끝난 후 부활이 있었습니다. 명징, 서류, 눈 버드 나무 등이 큰 막대와 함께 내려 갔고 다른 집사들은 장례식장 문으로 돌아가서 해산해야했습니다. 고인의 막내아들이나 손자가 상여를 들고 내려와 집안에 안치했습니다.
2. 맥파이어 문에는 화덕이 놓여 있고, "전체 남자"가 착빙 설탕을 들고 있습니다. 돌아오는 사람은 누구나 화덕을 통과해야 하며, "전체 남자"는 사탕을 줄 것입니다.
3. 안 링은 가족을 잃었습니다. 관이 홀을 떠난 후 원래 거실에 흰색 테이블을 마련하고 초상화를 걸고 촛불을 켜고 좋은 음악을 연주하고 애도하는 아들들이 안링에게 절을 하고 절을 했습니다.
4. 원형 무덤에 묻힌 지 사흘 후, 효자 아들딸을 중심으로 한 주요 가족 구성원이 향과 초, 밀랍 종이를 가져와 원형 무덤에 조의를 표했습니다. 붉은 옷을 입은 어린 소녀를 불러 무덤 주위를 세 번 걷고 "부의 문을 열어라"라고 다시 불렀고, 효자들은 상복을 벗고 각자가 흑설탕으로 채워진 뜨거운 찐빵을 가져다가 "뜨거운 찐빵을 잡는 차가운 손"
헤드"라고 불렀습니다.
이 시점까지 모든 백질 절차가 끝납니다.
이것이 모든 백질 절차의 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