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언어 프로그래밍 체험 - 이번 보름 동안 조원들의 상호 토론과 협업을 통해 학생 정보 관리 시스템의 프로그래밍을 완료했습니다. 더욱 기쁜 것은 우리 프로그램이 모두에게 사랑받으며 매번 설명회마다 좋은 결과를 얻었다는 것입니다.
지난 학기에 'C 프로그래밍' 과목을 배웠지만, 배운 내용은 기껏해야 숙제를 할 때만 사용했고 여가 시간에 연습할 기회가 없었습니다. 이번 강의 설계는 처음으로 제 아이디어, 학우들과의 토론, 지속적인 참고 자료를 통해 프로그램을 설계했습니다. 이 설계를 통해 이전 지식을 통합했을 뿐만 아니라 C언어에 대한 더 깊은 이해와 더 많은 기술과 기법을 습득할 수 있었습니다.
C 언어는 컴퓨터 프로그래밍의 중요한 이론적 토대이며, 이는 앞으로의 공부와 업무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언어를 배우고 교과서의 지식을 배우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지만 종종 직접 수행하고 강력한 실용적인 능력을 가져야합니다. 학습의 허점과 자신의 단점을 찾기 위해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하고 더 많은 프로그램을 작성하고 실제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지식을 변환하는 능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하고 더 많은 프로그램을 작성하십시오.
우리 조에서 해결할 수 없는 문제가 생기면 주도적으로 관련 정보를 찾아보거나 다른 학생들에게 물어보면서 지식을 풍부하게 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 간의 우정도 증진시킵니다. 정보의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파일을 사용하여 정보를 저장해야 합니다. 저는 수업 시간에 파일 사용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았기 때문에 이 부분에서 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책을 꼼꼼히 읽은 다음 수업이 끝난 후 몇 가지 연습을 통해 이해도를 확인하고 향상시켰습니다. 결국 저희 조는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프로그램에서 돌파구를 마련하고 학생 정보를 저장하고 조회하는 파일 사용을 성공적으로 구현했습니다.
이 설계에서 저는 플로차트를 사용하여 아이디어를 표현하고 플로차트에 따라 프로그램의 기능을 단계별로 구현하는 방법도 배웠습니다. 처음에는 순서도를 그리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제 생각대로 도표를 명확하게 그리는 데 한 시간 이상 걸렸어요. 나중에 더 많이 그리고 그 기능에 대해 더 많이 알고 나니 매우 편안해지고 빠르고 정확하게 그릴 수 있었습니다.
이 과정 설계에서는 먼저 시스템의 전체 기능을 구상한 다음 구조적으로 분석하고 전체 시스템을 여러 모듈로 명확하게 나눈 다음 각 모듈의 기능에 따라 코드를 작성했습니다. 그리고 가능한 한 모듈을 세분화하여 마지막으로 함수를 호출했습니다. 함수를 작성하는 과정에서 루프와 스위치 문뿐만 아니라 함수 간 호출(재귀 호출 포함)도 사용합니다. 코드 작성은 분업화되어 있기 때문에 마지막에 디버깅을 위해 모든 사람의 코드를 합쳐야 합니다. 각자 다른 함수를 작성했기 때문에 디버깅 과정에서 어려움도 있었지만 인내심을 가지고 수정한 끝에 좋은 결과가 나왔습니다!
참고서로는 가오징양이 편집한 'C 프로그래밍'을 참고할 뿐만 아니라 탄 하오치앙이 편집한 'C 언어' 3판도 참고할 것입니다.
물론 저희 프로그램에는 여전히 몇 가지 불완전한 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입력 데이터가 우리가 정의한 데이터 형식에 맞지 않으면 프로그램에 오류가 표시되고, 메인 메뉴에서 데드 루프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으며, 실행 중인 프로그램에서는 한 종류의 권한만 행사할 수 있고 다른 종류의 권한을 행사하려면 프로그램을 종료한 다음 다시 실행해야만 합니다.
3주간의 기간이 끝나가고 있습니다. 짧은 기간이었지만 매우 보람찬 시간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지도해주신 선생님과 학생들, 그리고 협력하고 소통해준 조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이 온라인 C 과정 교사 연수에서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여러 교수님들의 훌륭한 강연을 통해 제 자신의 부족한 점과 향후 교육 개혁의 방향과 내용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동시에 오늘날의 좋은 교육 성과에는 교수님들의 노고와 많은 노력, 사심 없는 헌신이 뒷받침되어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저는 5년 동안 C언어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좋은 교수법과 새로운 교수 개념을 찾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이 연구를 통해 저는 C 프로그래밍을 가르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측면을 파악해야 한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1) 컴퓨터에서 디버깅 결과의 실용적인 측면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언어를 배운다는 것은 그 언어의 구문에 따라 프로그래밍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물론 프로그래밍을 하려면 컴퓨터에서 작동시켜서 프로그램의 정확성을 검증해야 합니다. 따라서 컴퓨터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이 작성한 프로그램을 실행함으로써 자신이 작성한 프로그램의 목표를 달성하고 궁극적으로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프로그램을 실행함으로써 프로그램의 오류를 발견하고 자신의 지식이 부족한 부분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컴파일할 때 표시되는 오류를 바탕으로 프로그램의 오류를 수정하는 방법을 배워 다음에 같은 실수를 하지 않도록 합니다.
(2) 기초 문법 공부는 지루할 수 있지만 높은 건물의 벽돌 한 장과 같습니다. 우리는 학생들이 이 부분에 능숙해지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C 언어의 문법 부분입니다. 이 부분은 C언어 학습의 기초가 되는 부분입니다. 문법을 익혀야만 프로그램을 작성하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초보자에게는 이 부분이 매우 중요하므로 모든 구문을 숙지하고 이를 바탕으로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3) 더 많이 이야기하고, 더 많이 배우고, 어려운 부분을 연습하면서 요점을 파악하는 공부를 하세요.
이 공부를 통해 저는 C언어의 핵심과 어려운 점, 실수하기 쉬운 부분을 더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이것은 저 개인에게만 해당되는 이야기입니다. C를 배우는 과정에서 배열, 포인터 및 구조에 중점을 둡니다. 어렵기도 하지만 배열과 구조체는 그래도 꽤 쉬운 편이라 여기서는 포인터에 대한 제 생각을 주로 이야기하겠습니다.
이 연구를 통해 우리 학교의 교육 상황과 결합하여 본 과목의 교육 개혁에 대해 다음과 같이 이야기합니다.
(I) 이론적 교육 내용의 구성
C 언어의 핵심 지식은 구조적 프로그래밍 방법론, 순서도 구성, 세 가지 프로그래밍 구조, 세 가지 기본 데이터 유형 및 세 가지 사용자 정의 데이터 유형을 포함하며 어려운 점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구조화된 프로그래밍 방법, 알고리즘 분석, 순서도 구성 및 디자인, 함수, 포인터 등을 다룹니다.
지식 내용 및 매년 새로운 수업 시간 배치에 따라 이론 교육 내용을 강의 내용과 자율 학습 내용의 두 가지 모듈로 나눕니다.
(1) 교육 내용
C 언어 교육 내용은 두 단계로 나뉩니다: ① 기본 준비 단계는 학생들이 '실용적이고 충분한'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주로 세 가지 기본 데이터 유형(공통의 int, float, char 세 가지 공통 연산자 및 그 표현(할당.), 산술, 논리(포인터 포함), 논리를 포함하며, ② 기본 준비 단계는 '실용적이고 충분한' 학습을 하기 위해 주로 산술, 논리, 연산(포인터 포함), 산술, 논리(관계형 포함)), 세 가지 프로그래밍 구조(순차, 선택, 순환). 프로젝트 중심 교육 단계의 이 부분은 주로 배열, 함수, 포인터, 구조를 포함한 '실습 교육'입니다. 첫 번째 학습 단계를 통해 학생들은 이미 프로그래밍에 대한 기본 지식을 어느 정도 갖추고 있습니다. 이 단계에서는 실습 프로젝트를 완료하여 주요 내용을 숙지하고 첫 번째 단계의 결과를 통합합니다.
(2) 자율 학습 내용
교재에서 강조하거나 언급하지 않는 내용은 자율 학습 내용으로 분류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내용은 학생들에게 자율 학습으로 돌아가라고 요구하지 않습니다. 너무 높은 요구 사항, 너무 많은 규칙 및 규정, 효과가 좋지 않습니다. 오히려 학생들에게 실험을 통해 문제를 발견하고 답을 찾기 위한 연구를 하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예시:정수 우리는 정수의 기본 유형만 소개하고, 학생은 n 시간을 계산해야 합니다! 학생이 5! = 20!, 50! 시험을 치를 수 있습니다. 이때 계승을 저장하는 변수 팩토리얼은 인트로 재정의되고 결과는 0이 됩니다. 이때 문제가 발생하고 올바른 처리 방법(긴 인트로)을 찾게 됩니다.
(II) 실험 교육의 배치 및 설계
교육 개혁 프로그램이 수립된 후, 우리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실험 교육 과정을 업데이트했습니다. 학생들이 컴퓨터 언어와 프로그래밍을 이해하는 초기 단계에 있고 보다 기초적인 내용을 습득해야 하는 점을 고려하여 이 과목의 실험 교육은 전적으로 프로젝트 개발 형태로 진행하는 것은 적합하지 않으며 모듈식 교육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1) 첫 실험 수업 운영
우리는 흔히 "첫 수업"이라고 말하곤 하는데, 첫 실험 수업의 중요성은 자명합니다. 이 수업은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흥미를 키우고, 학습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며, 학생들의 주체적인 학습 능력을 발휘하는 데 큰 영향을 미칩니다.
첫 번째 실험 프로젝트는 터보 C의 실행 환경에 익숙해지기입니다. 주로 TC에서 키보드 조작 방법을 익히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교사는 학생들에게 3개의 프로그램 코드를 제공하지만, 학생들 모르게 구문상 틀린 프로그램 2개와 올바른 프로그램 1개를 제공합니다. 이런 식으로 학생들이 올바른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컴퓨터가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원래 프로그램도 이런 식으로 작성되고, 잘못된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처음에는 놀라서(교사가 준 프로그램이 틀린 것으로 밝혀짐) 스스로 바꾸게 되는데, 특히 하나의 치명적인 오류로 인한 오류가 10개 이상 학생들이 바꾸고 오류가 없거나 아주 적게 남았을 때 학생들이 직접 바꾸도록 합니다. 이 시점에서 학생들은 매우 흥분하고 성취감을 느끼며이 과정을 배우는 데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강화합니다.
(2) 두 단계로 진행됩니다.
실험 내용은 이론 교육 내용에 해당합니다. 기본 준비 단계에서는 주로 실습을 강화하는 교수법을 사용합니다. 다양한 절차, 다양한 훈련 및 문제에 대한 다양한 솔루션을 통해 문법 지식 포인트의 숙달과 훈련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프로그래밍 아이디어를 넓히고 프로그래밍 기초를 마스터합니다. 동시에 이 과정에서 학생들이 수업이 끝난 후에도 철저히 준비하도록 엄격하게 통제합니다. 실험실에 들어갈 때마다 완전한 코드를 작성하고 컴퓨터에서 디버그하고 동시에 문제를 찾아 해결해야하며 수업 후 실험 내용을 진지하게 완료하고 실험실 보고서를 작성해야합니다. 학생들이 더 많은 프로그램을 작성하도록 장려하고 실용적인 측면을 강화하기 위해 첫 번째 단계는 분반을 정량화하는 것입니다. 실습 프로젝트 중심 단계. 이 단계에서는 실습 프로젝트를 설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원칙은 학생들이 작업을 시작할 수 있는 출발점을 마련하여 각 장의 내용 간에 연결성을 갖도록 하는 것입니다.
(C) 사례 교육 방법
C 언어 교육에서 교사는 일반적으로 전통적인 시험 교육의 영향을 받아 이론 시험에 초점을 맞추고 프로그래밍 능력 배양을 무시하고 프로그래밍 언어의 기본 구문을 가르치고 숙달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프로그래밍 능력 배양을 무시합니다. 선택한 프로그래밍 예제의 대부분은 구문 규칙을 확인하고 설명하는 데 사용되며 프로그래밍 언어의 사용에 대한 단일 관점에서만 가르치기 때문에이 과정의 연구에서 대부분의 학생들이 "이해하고 사용할 수 없습니다", 프로그램의 무지의 프로그램의 프로그램 디버깅에서 학생들에게 나타났습니다.
사례 교육 방법을 채택하여 프로그래밍을 주선으로하고 프로그래밍 응용 프로그램을 원동력으로 삼아 사례와 문제를 통해 자료의 내용을 소개하고 주로 프로그래밍의 아이디어와 방법을 설명하고 관련 언어 지식이 산재 해 있습니다. 교육 효과는 깊고 광범위하며 학생들의 실무 능력이 크게 향상됩니다.
위는 우리 대학에서 C 프로그래밍을 가르치는 제 개인적인 경험이며, 몇 가지 견해와 몇 가지 개혁 조치를 요약하여 여러분과 공유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부탁드립니다. 이 연구를 통해 여러 교수님들의 교육 경험을 유연하게 활용하여 우리 학교의 교육 대상에 따라 일부 교육 방법과 조치를 조정하여 교육의 질을 더 잘 향상시킬 수 있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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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프로그래밍 경험 3 C 프로그래밍 실습을 통해 정말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c 언어는 지난 학기에 개설된 수업인데, 이번 학기에는 많이 읽지 못했습니다. 디자인을 시작하고 싶었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몰랐어요! 그래서 처음 컴퓨터 앞에 앉았을 때 무엇을 해야 할지 몰랐어요. 그러다가 몇 가지 전처리 명령을 작성했습니다. 돌아왔을 때 이대로 계속하면 안 되겠구나, 이대로는 안 되겠구나 생각했어요! 지난 학기에 배운 내용을 다시 살펴보니 잊어버린 것이 많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특히 파일을 이용한 연산은 거의 백지 상태였습니다! 복습 후 문제를 풀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약간 흐릿했습니다. 강사님의 안내에 따라 천천히 풀어나갔습니다. 많은 내용을 담고 있는 주소록을 만들고 있습니다. 사용하는 기능도 복잡했습니다. 저희 조는 일곱 명이 함께 작업했습니다. 처음에는 함께 구조 문제를 완성한 다음 각자가 함수 프로그램을 설계하는 역할을 맡았습니다. 몇 주간의 노력 끝에 프로그램의 절반 이상을 완성했지만 항상 실수가 많고 대부분은 부주의로 인한 작은 문제이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신중하게 설계해야 합니다. 물론 큰 문제도 있습니다. 법안 운영이 가장 큰 문제입니다. 하지만 선생님이 설명해 주시고 수정해 주셔서 어떻게 설계하고 사용해야 하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동시에 혼자 했다면 제한 시간 안에 끝낼 수 없었을 텐데 협동의 힘도 알게 되었습니다. 물론 선생님의 지도에 감사해야 합니다.
이 디자인을 통해 C 언어에 대한 숙달을 되찾고 실제 문제를 해결하는 귀중한 경험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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