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대사가 제자 몇 명을 이끌고 깨달음을 얻었다.
제자가 물었다: "스승님, 당신이 산을 옮길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우리에게 보여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응?
주인이 말했다: "글쎄, 나는 반대 산을 옮겼다. 클릭합니다 대사는 말하면서 명상을 시작했다.
한 시간이 지났는데 맞은편 산은 아직 맞은편에 있다. 제자들이 말했다: "스승님, 왜 오지 않으세요? 클릭합니다 대사는 당황하지 않고 말했다. "산이 올 수 없으니, 나는 거기에 갈 것이다." 그는 일어서서 맞은편 산으로 걸어갔다. -응?
어느 날 스승이 제자를 이끌고 문을 나서다가 한 강에 의해 진로를 가로막았다.
주인이 물었다: "이 강에는 다리가 없다. 어떻게 뛰어넘을 수 있을까? "
한 제자가 말했다. "우리는 물을 건너갔다." 주인이 고개를 저었다.
한 제자가 말했다. "우리 돌아가자." 대사는 여전히 고개를 저었다.
제자가 모르면서 대사에게 가르침을 청하다.
대사는 이렇게 말했다. "물을 건너면 걷고, 옷은 젖고, 수심은 근심하며, 가져가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유턴하여 돌아오는 것은 평화를 보장할 수 있지만, 목적을 달성하지 못한 것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가장 좋은 방법은 강을 따라 걷는 것이다. 너는 항상 그 다리를 찾을 것이다. ""
"산은 올 수 없다, 나는 건널 수 없다", "다리가 오지 않는다, 나는 하류를 따라 내려간다" 는 이치를 밝혀냈다. 한 가지 방식으로 일을 하기 어려울 때, 사고방식과 각도를 바꿀 수 있다.
확장 데이터:
코란은 알라에 대한 경외심을 통해 이 해안과 건너편의 이중 구조를 가진 정신세계를 구축했다.
1, 사람과 신
신: 알라, "세상의 모든 것이 그에게 속하고, 모든 것이 그에게 복종한다."
사람: 하느님은 "정액과 혈전으로 사람을 창조하시고 어머니의 자궁에서 임신하게 하셨고, 발육 절차를 예정하셨다", "모든 사람은 죽음의 맛을 맛보아야 한다. 부활일에 그는 부활되어 하느님의 심판을 받을 것", "사람은 지구상의 하느님의 대리인이다".
인간-신 관계: 신을 믿고, 신에게 감사하고, 큰길을 쟁취하다.
2. 사람 대 사람
사람 사이의 관계: 코란은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의 차이를 분명히 지적한다. 좋은 사람은' 믿고 선을 행하는' 사람들이고, 악인은 믿지도 않고 선을 행하지도 않는 사람들이다. 아직 믿음이 없는 자들에게는 선량하고 무슬림의 적이 아니라 무슬림에게 평화롭게 지내라고 명령하는 꾸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믿지 않는다" 와 "믿지 않는다" 는 것은 완전히 다른 두 사람이다.
무슬림은 전자에게 관대하고 친절해야 한다. 후자의 경우 도발과 박해를 받을 때만 반항하고 평소에도 평화로워야 한다. 하나님께서는 이슬람교도들에게 너무 멀리 가지 말라고 경고하셨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당연히 너무 멀리 가는 사람을 좋아하지 않으시기 때문이다.
3. 사람과 자연 (사물)
인간과 자연의 관계: 하늘과 땅의 모든 것이 하나님에 의해 창조되고 오직 하느님만이 하늘과 땅의 왕국을 소유하고 있다. 인간과 자연의 평등한 관계를 설명하다.
산이 오지 않으면 나는 가겠다. -코란
4, 사물에 대한 인간의 의지력 (영적 재배)
사람의 마음의 배양: 이 부분의 인격적 질에 반영된다. 남자: 가난, 고난, 전쟁을 참는다. 사람에게는 사리사욕을 따르지 않고 자신의 탐욕을 극복할 때 인내, 성실, 정의, 관용을 가져야 한다. 인간의 자질은 자선, 금식, 숭배, 지하드 등 일련의 종교 실천을 통해 실현될 수 있다. 그래야만 우리는 하느님의 기쁨을 얻고 성공한 사람이 될 수 있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코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