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쌍방은 각각 같은 색깔의 바둑돌을 들고, 먼저 검은색과 흰색을 번갈아 가며 한 번에 한 개씩만 진행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게임명언)
바둑말은 바둑판의 교차점 아래에 있다.
체스말이 이동한 후에는 다른 위치로 이동할 수 없습니다.
번갈아 가는 것은 쌍방의 권리이지만 어느 한쪽이 권리를 포기하고 상상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허락한다.
확장 데이터:
최종 조항:
1. 단일 관원이나 다른 관원이 없을 때 그것은 최종적이다.
2. 게임에서 한쪽이 중도에서 포기하는 것이 최종 결정이다. 상대방이 중판에서 이겼다. 실패를 인정하는 것은 자신의 바둑말 두 개를 오른쪽 아래 구석에 두는 것이다.
3. 어떤 경기든 한 선수가 기권하거나 여러 가지 이유로 심판이 마이너스 또는 무승부로 판정된다면 최종 결과로 간주해야 한다.
4. 양측이 마지막으로 확인한 순서는 1 단계 바퀴여야 하고, 상대방은 자신의 바둑판 오른쪽 아래 선 밖에 다른 색을 놓아야 한다.
5. 살아 있는 바둑: 마지막으로 쌍방이 진짜 바둑 두 개도 없고, 이중생활 상태도 아니고, 모두 죽은 바둑이니 뽑아야 한다. 마지막으로 쌍방이 확인한 결과, 두 개 이상의 진안은 살아있는 바둑이라 추출할 수 없다. 진안이란 모든 사람이 한 아이를 가지고 있고, 다른 아이는 자신을 위협할 수 없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바이두 백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