톰 소야는 총명하지만 장난꾸러기 소년이다. 부모님이 모두 돌아가셔서, 그는 엄하고 월경을 좋아하는 집에서 산다. 어느 날 밤, 그는 친한 친구인 하버그 핀과 묘지에 놀러 갔는데, 뜻밖에 살인 사건을 목격했다.
그는 그의 좋은 친구에게 비밀을 지키겠다고 맹세했다. 나중에 톰은 사랑하는 사람을 데리고 집을 나와 Huck 과 함께 섬에 해적으로 갔다.
마을 사람들은 그가 어디로 가는지 몰라서 그들이 익사했다고 생각했다. 그들의 장례식 날, 그들은 나타나 살인자를 증명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소풍에서 그와 사랑하는 소녀 베키는 한 동굴에서 길을 잃고 3 일 3 박 3 일 동안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며 죽음의 위협에 직면했다. 나중에 마침내 위험에서 벗어나 친구 Huck 과 함께 살인자의 보물을 찾았다.
확장 데이터:
작품 사상
톰 소아의 모험기' 는 마크 트웨인의 현실주의 창작의 진일보한 발전을 상징한다. 이 책은 쾌활한 필묵으로 아이들의 자유롭고 활발한 심리를 묘사하며 일반 시민의 저속하고 보수적인 생활과 대조해 생활의 무미건조함을 부각시켰다.
톰은 장난스럽고 활발하며 환상과 정의감이 가득하다. 현실의 속박에서 벗어나 자유의 즐거움을 충분히 누리기 위해, 그는 나가서 모험을 하려고 한다.
이것들은 모두 자본주의의 생활환경과 충돌하며 세속도덕과 교회의 계율에 허용되지 않는다. 전반적으로 미국 현지 생활의 정체와 저속함, 종교의 위선을 폭로하는 것이 소설의 주요 사상 내용이다.
이 책의 가장 논란이 되는 것은 결말이다. 이야기의 마지막에 성인 세계에 항거해 온 톰은 사실상 타협하여 도망가고 싶었던 이른바 문명사회에 흡수되었기 때문이다. 그는 어른들과 함께 서서 자신이 좋은 시민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허클베리를 찾아와 정파적인 사람이 되어 부자와 과부의 입양을 받아들이라고 권했다. 그렇지 않으면 톰 자신도 업신여김을 당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이것은 분명히 작품의 비판력을 크게 약화시켰다. 그러나, 우리는 또한 톰의 이런 변화를 다른 각도에서 볼 수 있다.
이 책의 원래 편집자인 존 C 거버 (John C. Gerber) 는 "이 작품은 실제로 성장 과정에 대한 풍자적 해석이다. 톰이 결국 상트페테르부르크의 성인에게 더 가까워졌기 때문이다" 고 지적했다. 이 성인들은 경건하고 다정다감하며, 나쁜 것은 편협하고 천성이 잔인하다고 좋은 말로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마크 트웨인은 아마도 독자들에게 성장 과정에서 사회적 관습과 사회적 정체성에 점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개인의 자유에 대한 우리의 사랑을 점점 더 잃는다는 것을 상기시키려 한 것 같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유명언)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톰 소야 모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