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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학교 언어 교사 여러분, 부탁 하나만 들어주세요
물 작문 평가 과정의 교수 설계와 사고

물 작문 평가 과정의 교수 설계와 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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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교재 분석

이 글은 북경대학판 초등학교 국어 제9권의 여섯 번째 주제 단원 '물' 종합 실천 활동의 연장선에서 나온 글입니다. "물 칭찬하기", "물 가까이 하기", "물 이해하기", "물 소중히 하기" 활동을 통해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에세이의 주제로 "물". 과거와 미래, 현실과 환상, 질문과 생각을 다룰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야기를 하고, 감정을 표현하고, 의견을 말하고, 객관적으로 설명하고, 연상을 발전시키고,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

작문을 가르치는 전체 과정의 관점에서 볼 때, 작문 평가 수업은 학생들의 초기 작업을 기초로 하여 2차 상담이 더 목표가 되기 때문에 작문에 대한 2차 상담 수업이 되어야 합니다. 어떤 목적으로요? 제 생각에는 학생들이 처음 글을 쓸 때 구체적인 내용이 부족할 수밖에 없고 자신의 글을 수정하는 방법을 모른다는 공통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이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이 제가 작문 평가 수업에서 중점을 두고 가르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두 번째 교수 개념:

현대 교실 수업은 교사-학생의 상호작용, 적극적인 의사소통, 공동 발전의 과정일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개방과 생성의 과정이기도 합니다. 교사는 학생들의 글쓰기 과제 과정과 방법, 정서적 태도, 글쓰기 자료 준비 과정, 에세이 수정 과정을 여러 관점, 수준 및 목표에서 면밀히 추적하고 과제의 감정을 지속적으로 축적하고 과제의 능력을 향상시켜야합니다. 여섯 번째 주제 단원 "물"의 교사 에세이

셋째, 교육 목표 :

1. 이 연습을 통해 학생들은 "물"이라는 주제를 더욱 이해하여 수자원을 사랑하고 수자원을 양심적으로 보호하고 좋은 물 절약의 형성을 형성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물을 절약하는 좋은 행동 습관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2. 에세이 평가를 통해 학생들은 글쓰기가 자기 표현과 타인과의 소통을위한 것임을 분명히하여 학생들의 글쓰기에 대한 관심을 더욱 자극하고 학생들이 에세이를 수정하고 상호 작용 경험을 공유 할 수있게하여 사고를 더욱 확장하고 수정 방법을 얻고 더 구체적이고 유창한 에세이를 작성하여 소통 할만큼 용감하고, 감상을 즐길만큼 행복하고, 발견하기에 좋고, 질문하기에 좋고, 수정에 부지런하고, 상상하기에 대담하고, 진실을 말하고 말할만큼 좋은 학생들 사이에서 좋은 쓰기 태도를 배양 할 수 있습니다. 진실을 말하고 진실을 말하는 좋은 글쓰기 태도와 습관.

교육 과정:

물이야말로 자연이 주는 가장 소중한 선물입니다. "물을 칭찬하기", "물을 가까이 하기", "물을 이해하기", "물을 소중히 하기" 종합 실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물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갖게 됩니다. '물 칭찬하기', '물 가까이 하기', '물 이해하기', '물 소중히 하기'의 통합 실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물에 대한 깊은 이해를 얻고 펜으로 물에 대한 이야기를 썼습니다. 물에 대한 그들의 느낌과 지식, 이해는 많은 희망과 우려를 불러일으키며 사람들에게 수자원을 소중히 여길 것을 촉구합니다.

오늘은 학생들의 작품에 대한 해설을 해보겠습니다. 상위권, 우수작, 클립 감상, 제안 등 네 개의 패널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ii) 목록

1에는 글을 잘 쓰는 학생들의 목록이 화면에 표시됩니다. 그런데 수상한 학생들은 왜 그런 주제를 선택해서 글을 썼을까요?

2. 교사: 당연히 목록에 없는 학생도 있고, 모르는 학생도 있어요. 괜찮아요. 다음 논문 심사에서는 여러분의 이름이 1위가 될 수도 있으니까요. 이 학생들에게 박수로 축하해 주세요.

(3)우수 작품 감상

1. "지구상의 마지막 물방울"이라는 작품을 전시하고 학생에게 큰 소리로 읽어 달라고 요청합니다.

2. 학생들이 읽은 후 과감하게 의견을 말하도록 격려합니다. "여러분, 어느 부분이 가장 감명 깊었나요? 왜요?

3. 칠판: 관찰에 주의를 기울이고 상상력을 확장하세요.

(4)조각 감상

교사:이제 조각을 감상해 봅시다. 전체적으로 잘 못 쓴 학생도 있지만 꽤 잘 쓴 학생도 있습니다.

조각을 보여주고 음악에 맞춰 소리 내어 읽은 후 소감을 말하세요. 칠판:진실한 감정, 단어, 문구

(5)제안하기

교사:누군가 예성타오 선생님께 "작곡을 어떻게 바꾸면 좋을까요?"라고 물은 적이 있습니다. 예 선생님은 "다시 읽고, 다시 읽고, 다시 읽으십시오."라고 말했습니다. 모든 학생들이 이 문장을 기억했으면 좋겠어요. "좋은 글은 바꾸는 것이다."라고요. 조슈친은 '붉은 방의 꿈'이 세계적으로 유명한 소설이 되기까지 10년이 걸렸습니다. 지아다오의 '깊은 생각'과 왕안시의 '녹색을 만드는 법'에 대한 이야기는 아름다운 이야기가 되었습니다. 우리는 정말 좋은 기사를 쓰기 위해 이러한 선조들로부터 이런 엄격한 태도를 배워야 합니다.

1, 수정할 연습 문제 중 더 대표적인 것을 선택합니다. 각 사람마다 사본을 만들어서 진행하면서 수정하세요.

2, 그룹 대표자가 수정을 하고 에세이 검토 양식을 작성합니다.

3. 학급 전체가 피드백을 주고받습니다.

(6) 전송

1. 에세이를 신중하게 수정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수정해 달라고 요청합니다.

2. 에세이 책을 주의 깊게 복사하고 인쇄하여 학급 블로그에 업로드합니다.

Verb(동사의 약어) 수업 성찰

작문 평가는 학생의 작업 현실에 초점을 맞춥니다. 학생은 연습의 주인입니다. 학생들의 주관을 최대한 발휘하고 훈련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다음과 같은 교수법을 선택했습니다.

1, 우수한 작품 전시, 흥미 자극 - 즐거운 평가

위대한 교육자 공자는 "아는 사람은 잘하는 사람만 못하고, 잘하는 사람은 즐거운 사람만 못하다"고 말했습니다.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하는 것은 작문 교육의 좋은 시작입니다. 학생들의 표현 욕구와 참여 열정을 자극하기 위해 상위권, 우수작 데뷔, 클립 감상, 제안 등 네 가지 패널을 도입했습니다. '클립 감상'에서는 학생들이 반 친구들의 좋은 글귀와 문구를 느낌을 담아 큰 소리로 읽게 하고, 부드러운 음악을 더해 편안하고 행복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동시에 학생들이 성공의 경험을 얻을 수 있도록 평가에 좋은 상황을 만들 수 있도록 합니다.

2, 추천 리뷰, 모델 리뷰 리드 - 검토합니다.

가장 가치 있는 지식은 방법입니다. 이 수업의 초점을 다루기 위해 학생들이 구성을 수정하는 방법을 익히기 위해 먼저 우수한 구성을 선택하고 학생들이 감상하고 분석하고 글쓰기의 비밀을 지적하도록합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다음 코멘트와 수정을 위한 모델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지식 전달 방법을 사용하여 학생들에게 "질병" 사례를 비평하게 합니다. 학생들은 이전의 훌륭한 비평을 바탕으로 '병'에 대한 에세이를 신중하게 분석할 수 있습니다. 전형적인 에세이 분석을 통해 학생들은 어떤 종류의 에세이가 우수한지, "좋은"이 어디에 있고 "질병"이 어디에 있는지 알게되고 관찰에주의를 기울이고 연상을 확장하고 자신의 진정한 감정을 표현하고 문장을 만들어 에세이를 더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만들어야한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이것은 학생들의 자기 평가에 큰 영감을 주며 학생들이 자신의 작품을 정확하게 평가하고 자신의 작품을 적절하게 수정할 수 있도록 강력한 지침이됩니다.

3. 협동 평가, 능력 개발 - 변화할 것입니다.

작품을 수정하지 않고 검토하는 것은 지필 평가입니다. 학생들이 자신의 연습을 수정할 수 있어야만 깊은 이해와 진정한 이해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 예성타오 선생님은 "교사는 약간의 지도와 방향만 제시할 뿐이므로 어떻게 바꿀지는 학생들이 스스로 고민하고 결정하도록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학생들을 위한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그룹 협동 및 집단 수정 연습을 통해 학생들은 협동 수정에서 서로 상호 작용하고 보완하며 점차적으로 학생들의 자신의 작곡 수정 능력을 배양하고 모범을 통해 학습의 목적을 달성하여 학생들이 창의적이고 독립적으로 자신의 작곡을 수정할 수 있도록합니다.

초등학교 5학년 작문 교육 [사례]

설계 아이디어 :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들은 어느 정도 언어 학습 능력과 언어 지식의 기초를 갖추고 있습니다. 따라서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능력에 대한 요구 사항도 그에 따라 증가했습니다. 자신의 내면의 생각을 유창하게 표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생각을 세분화하고 중심을 잡을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글에 색채를 더하기 위해 특정 글쓰기 기술을 사용하는 방법도 배워야 합니다. 이 수업에 참여하는 학생들의 글에는 평이한 언어와 설득력 부족이라는 문제가 함께 있습니다. 이 과정은 학생들이 산문을 사용하여 자신의 감정을 정확하고 생생하게 표현하는 방법과 글에 생동감을 더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고안되었습니다.

교수 단계:

섹션 1:

교사:(산문 문장과 이 산문 문장을 바탕으로 수정한 선언문을 큰 화면에 표시합니다. 학생들이 비교합니다. 그리고 이 두 문장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말하세요.)

문장 1: 어머니의 사랑이란 무엇인가요? 어머니의 사랑은 아침에 집을 나서기 전에 "열심히 공부하라"는 훈계, 어머니의 사랑은 집에 돌아온 후 맛있는 식사, 어머니의 사랑은 아침에 몸에 햇살 냄새가 나는 옷, 어머니의 사랑은 ....

두 번째 문장: 어머니는 매일 아침 우리에게 "열심히 공부하라"는 말을 지치지 않으셨습니다. 일하러 가는 것 외에도 그녀는 집안일을 해야 합니다. 저는 엄마를 사랑합니다!

건강 1: 병렬 처리가 더 매끄럽고 유동적입니다.

건강 2: 평행시를 읽으면 어머니에 대한 사랑을 더 잘 표현할 수 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평행체가 더 감정적으로 느껴져요.

학생 3:뒤에 줄임표가 있는 것 같아요. 선언적 문장이 직설적이고 감정이 풍부해요.

교사: 아주 좋아요. 비교와 대조는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으니 우리 글에 사용해 보는 건 어떨까요? (주제 표시)

(코멘트:직접적인 질문을 도입하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이 수업에서 배우고자 하는 내용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적인 선언문과 산문 문장을 비교하고 산문 문장의 아름다움에 대한 초기 인상을 얻습니다).

2부:

교사: 다음 문장을 따라해보고 더 많은 문장을 말할 수 있나요? (큰 화면에 보이는 문장)

희망은 봄에 고개를 내미는 풀이고, 희망은 봄에 돌아오는 제비입니다.

그렇기를 바랍니다....

I hope so...

I wish so...

건강 1: 희망은 봄에 막 피어난 웃는 얼굴의 복숭아꽃입니다.

건강 2:희망은 봄에 막 피어난 버드나무입니다.

학생 3:희망은 봄눈을 덮고 힘겹게 자라고 있는 밀 모종입니다.

......

교사:학생들이 말을 잘했어요! 그럼 이 대조되는 문장을 작문 노트에 깔끔하게 써서 교탁에서 읽어 보세요!

(해설:학생들에게 친숙한 봄 색깔이 의인화된 수사와 함께 이 대조 문장의 재료로 사용되었습니다. 학생들의 상상력의 날개가 열리자 그에 상응하는 미묘한 문장이 탄생했습니다. 모두들 학생들의 순수한 동심에 박수를 보냈습니다. 학생들은 작문 노트에 산문 문장을 써서 동요처럼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3부:

학생들은 여러 텍스트의 미사여구를 보여주면서 미사여구의 일반적인 특징을 파악하도록 요청받았습니다. 학생들은 다음과 같은 결론을 내렸습니다.

1. 여러 문장이 동일한 문장 구조를 가지고 있다.

2. 동일한 문장 패턴을 가진 문장이 세 개 이상 있어야 한다.

4부:

교사:다음 문장을 추가하고 이 산문에서 어떤 점이 독특한지 말해 주세요.

문장:우정은 울 때 부드러운 위로가 되지 않나요?

이것이 우정인가요?

이것이 우정인가요?

Is it friendship?

건강 1: 우정은 영혼을 위한 반창고가 아닐까요?

건강 2:우정은 피곤할 때 마시는 차 한 잔이 아닐까요?

건강 3:우정은 넘어졌을 때 따뜻한 손이 아닌가?

성 4:우정은 비 올 때 우산이 아닌가요?

......

셍:이 산문의 모든 문장은 수사학적 질문입니다.

교사:정말 세심한 관찰이군요! 우리 모두 알다시피 수사적 의문은 수사적 장치인데, 산문에서 수사적 의문 외에 어떤 다른 수사적 장치가 사용될 수 있는지 누가 말할 수 있을까요?

학생:은유, 직유, 의문 등등.

교사: "산문 + 수사적 질문"이라는 문장을 "산문 + 수사적 질문"으로 바꿀 수 있나요?

생각하고 토론한 후 학생들은 다음과 같이 대답했습니다.

학생:우정이란 무엇인가요? 우정은 당신의 영혼을위한 반창고입니다. 피곤할 때 차 한 잔 ...

(해설:이 과정에서 학생들은 산문 문장 속 다른 수사적 장치들을 관찰하면서 산문 문장이 다양한 내용을 채울 수 있는 틀에 불과하다는 것을 이해하게 됩니다. 학생들은 문장을 덧붙이는 과정에서 반 친구들과 선생님의 칭찬을 통해 자신감과 긍정적인 말하기의 기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말을 붙이는 즐거움도 발견할 수 있습니다.)

5부:

교사: 어느 관광지에서 일어난 실화가 있습니다. 세 가족이 케이블카에 앉아 주변 산의 경치를 즐기며 행복해하고 있었어요. 갑자기 케이블카의 밧줄이 끊어지면서 세 사람은 곧바로 웅덩이로 떨어졌어요. 바로 그때 아버지가 두 손으로 딸을 머리 위로 들어 올려 물 밖으로 끌어올리려고 했습니다. 딸은 익사하지 않았지만 사랑하는 부모님은 영원히 그녀를 떠났습니다 ... (플래시한홍이 부른 '새벽' 음악 재생)

학생 감상

교사(깊이 생각하며):나중에 그 어린 소녀는 항상 깊은 고통에 시달렸어요. 그 고통 속에는 생각과 죄책감과 슬픔이 있었습니다. 이 순간, 만약 당신이 그 소녀의 곁에 있었다면 어떻게 그 소녀를 위로하겠습니까? 평행법을 사용해 주세요.

생각하고 글을 씁니다.

건강 1: 아빠가 당신을 떠났나요? 아니요. 당신은 그의 삶의 연속입니다. 엄마는 당신을 떠났나요? 아니요. 엄마는 하늘나라에서 여러분이 잘 사는 모습을 보고 계세요; 선생님은 여러분을 떠났나요? 아니요. 그/그녀는 당신이 힘을 모아 열심히 공부하기를 원합니다; 반 친구들이 당신을 떠났습니까? 아니요. 그들은 모두 네가 돌아오기를 고대하고 있어.

Sheng2:더 이상 슬퍼하지 마세요! 어제는 끝났고 오늘은 새로운 날이니 슬퍼하지 마세요!

악몽은 지나갔고 세상은 여전히 아름다운 곳이니 슬퍼하지 마세요! 부모님은 떠나지 않고 긴 여행을 떠났습니다 ...

(댓글:글쓰기는 삶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명령에 인질로 잡히거나 지루함에 억눌리거나 음산함으로 가득 차서는 안됩니다. 이 목적을 찾아내고 교사가 세심하게 배치한 장면을 통해 그것을 재현하는 것이 먼저 학생들의 감성을 자극합니다. 이쯤 되면 학생들의 눈에서 눈물이 반짝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학생들은 다른 사람을 위로하기 위해 미사여구를 사용하도록 권장됩니다. 감정은 거기에 있고 단어는 모두 거기에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쓰여진 산문은 덜 건조하고 더 감성적입니다. 덜 유치하고 더 성숙해집니다. 매우 자연스럽습니다! 또한 학생들은 "인간 감정의 배양은 곧 글"이라는 것을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교육적 성찰:

첫째, 커리큘럼에는 많은 자료가 있지만 모든 자료를 교실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자료를 선택할 때는 필요성의 원칙, 교육의 원칙, 적응성의 원칙, 우선 순위의 원칙을 따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언어 교과서뿐만 아니라 생활 속 언어 수업에 필요한 자료를 유연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음악 한 곡, 이야기, 심지어 수학 문제, 그림 한 장도 모두 커리큘럼 자료가 될 수 있습니다.

둘째, 기본 단계는 반드시 완전한 작문을 쓰는 패턴을 따르지 않습니다. 학생들을 위해 일정량의 연습 작품을 추가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형식은 반드시 서사에 국한되지 않고 학생들이 시를 쓰거나 노래 가사를 채울 수도 있습니다. 형식을 다양화하면 학생들의 흥미가 커집니다.

셋째, 현대 교육은 인간미로 가득 차 있습니다. 학생들의 주도성, 긍정성, 창의성을 강조합니다. 교육에 '인간'이 없다면 그것은 파괴적인 교육입니다. 이 수업에서 학생들의 놀라운 단순함의 아우라는 이 수업에서 아름다운 광경입니다.

넷째, 시간 제약으로 인해 이 수업에서는 학생들이 산문 언어의 매력을 느낄 수 있을 뿐입니다. 향후 수업에서 커리큘럼 리소스를 지속적으로 활용하여 연습 기회를 늘리고 학생들의 평행성에 대한 인상을 깊게하는 것도 교사의 몫입니다. 학생들의 병렬 문장 사용 능력 강화

실습에 중점을 둡니다.

-- 5학년 작문 지도 수업에서 '여행 기록하기'의 교육 사례 평가

류장현 바이펑 센터 학교 웨이셴부

[교육 사례]

연습 내용: 여행에 참여하여 여행의 과정과 본 경치에 대해 명확하게 글을 씁니다. 여행의 과정과 본 풍경을 명확하게 적는다.

교육 목표 :

1. 조국의 강산에 대한 학생들의 사상적 애향심을 자극하고,

2. 학생들의 관찰력과 표현력을 기르고, 소풍을 체계적으로 묘사하며, 경치의 정적, 동적 아름다움을 구체적이고 생생하게 묘사할 수 있도록 한다.

수업 전 준비: 주변 풍경을 주의 깊게 관찰하고, 관찰 기록을 작성합니다.

수업 시간:1회 수업 시간.

수업 단계:

첫째, 교사는 수업 전에 흥미를 유발하기 위해 이야기를 나눕니다.

학생 여러분, 지난 금요일 오후에 우리는 즐거운 기분으로 우리 카운티의 유명한 지우후산 봄 여행에 갔습니다. 우리는 모두 우뚝 솟은 지우후산 정상에 올라 웅장한 경치를 즐겼습니다. 오늘 우리는 독자들이 우리와 함께 지우 후산 봄 여행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여행 중에 본 풍경을 자신의 펜으로 묘사 할 것입니다.

둘, 아이디어 제안, 명확한 단서.

1. 에세이를 쓰려면 제목이 있어야 합니다. 오늘 글의 제목을 어떻게 정할까요? (학생 토론을 바탕으로 교사가 칠판 책 '지우후산 봄 여행'을 선택합니다.)

2. 에세이를 쓸 때는 글의 목적이 분명해야 합니다. 이 글을 쓰는 목적은 무엇인가요? 학생들의 토론 내용을 요약하여 교사가 칠판에 다음과 같이 적는다: 조국의 위대한 강과 산을 찬양하기 위해서)

2.

3. 에세이를 쓸 때는 글 전체를 관통하는 단서가 있어야 합니다. "지우후산으로의 봄 여행"이라는 에세이를 쓸 때 글 전체를 관통하는 단서로 사용할 수 있는 단어는 어느 것입니까? (학생들의 토론을 바탕으로 교사는 '여행'이라는 단어 아래에 글머리 기호를 넣었습니다.) 이제 지우후산 봄 여행의 여행 코스가 무엇이었는지 복습해 봅시다. (학생들의 토론에 따라 교사는 칠판에 다음과 같이 적습니다. 여행 경로 : 철도변 - 강둑 - 산기슭 - 산 중턱 - 산 정상.) -산 정상)

셋째, 센터 주변의 자료 선택에 대해 토론한다.

1. 교사는 자료 선택에 대해 설득력 있게 이야기하고 질문과 요청을 합니다. 우리는 방문과 관광에 관한 에세이를 많이 씁니다. 어떤 학생들은 아침에 일어나서 양치질하고 세수하는 것부터 시작해서 저녁에 관광을 마치고 잠자리에 들 때까지 아무리 크든 작든, 아무리 중요하든, 아무리 자세하든, 아무리 틀렸든 상관없이 항상 에세이를 씁니다. 결과적으로 작성된 에세이는 달리는 개그와 같습니다. 이 에세이에서는 중심을 중심으로 소재를 잘 선택해야 합니다. 이번 봄 여행에서 본 풍경 중 어떤 것이 에세이의 중심을 가장 잘 표현하는지 자세히 토론해 봅시다.

2. 여행 순서에 따라 경치에 대해 자세히 토론해 봅시다. 학생들의 토론에 따라 교사는 칠판에 다음과 같이 간략하게 적는다: 철길 옆: 달리는 기차, 보이지 않는 들판. 강둑:맑고 투명한 강, 장엄한 다리. 산기슭:그림 같은 들판, 연못에서 행복하게 뛰노는 붉은 비늘 잉어. 경사면: 만개한 꽃, 상징적인 석상인 '와인 포트'. 높은 봉우리: 푸른 나무들이 동굴을 덮고 있고, 언덕 아래에는 소와 말들이 작은 개울을 흐르며 새 건물들이 줄지어 있습니다.

넷째, "정적"과 "동적"에 대한 연구인 요점을 강조합니다.

1. 교사들은 훈련의 초점을 지적하면서 설득력 있게 말했습니다. 이 에세이는 과거에 배운 글쓰기 지식을 잘 활용할뿐만 아니라 정적 및 동적 풍경을 생생하게 묘사하는 방법에 중점을 두어 에세이를 더욱 생생하게 만들고 독자에게 깊은 인상을 줄 수 있도록합니다.

2. "새의 낙원" 과의 글쓰기와 그룹의 "읽기 및 쓰기 예시"에서 정적 및 동적 묘사에 대한 지식을 복습합니다. 복습과 토론을 통해 교사는 칠판에 정적인 모양, 효도하는 위치, 색깔 등을 썼습니다. 동적 - 활동, 변화 등

3. 이번 봄 여행에서 볼 수 있는 풍경 중 정적인 것과 동적인 것은 무엇이며, 어떻게 묘사할 수 있을지 자세히 토의한다.

다섯째, 개요를 작성하고 연습을 시작합니다.

1. 글의 첫머리에 무엇을 적어야 할까요? (시간, 장소, 사람, 사건, 날씨, 분위기 등)

2. (생략)

2. 기사의 핵심 부분에는 몇 개의 레이어를 쓸 수 있나요? (철도, 제방, 언덕 밑, 언덕, 언덕 꼭대기) (자세히 쓰되, 1차, 2차로 나누어 작성)

3. 글의 결말은 어떻게 하는가? (자연스러운 결말, 서정적인 결말, 토론 결말 등).

4. 학생들은 개요를 작성하여 에세이 초안을 작성하고 교사는 개별 과외를 위해 돌아다닙니다.

[코멘트]

이 수업안은 다음과 같은 네 가지 특징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첫째, 수업 아이디어가 명확합니다.

아이들의 인지 패턴에 따른 수업 계획의 설계자는 "영감을주는 대화"에서 "우뚝 솟은 와인 포트 산의 정상에 오르기 위해"투어의 가장 중요한 관찰 지점을 설명합니다. 명제 단계에서는 "단서 정리"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이고 칠판에는 "여행 경로: 철도변-강둑-산기슭-산비탈-산 정상"이 표시됩니다. "중심 주변의 자료 선택에 대해 토론하기"로 이동하면 학생들이 여행 순서에 따라 풍경을 자세히 토론하도록 구성합니다. 토론하는 동안 교사는 학생들의 토론에 따라 "철도, 강변, 산기슭, 산자락, 산 정상"의 풍경에 대한 짧은 보드 북을 만들었습니다. 이렇게 교사의 명확한 교수법으로 인해 학생들은 머릿속의 어수선한 자료에서 체계적인 단서를 정리하여 흐릿한 인상을 구체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가르치는 초점입니다.

현재 학생들의 작문을 지도하는 교사들은 대부분 일반적인 용어로 지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종종 주제를 작성하고 먼저 작성해야 할 내용을 지적한 다음 작성해야 할 내용을 여러 단락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일부는 칠판에 몇 가지 핵심 단어를 적고 학생들이 글을 쓰기 시작하도록합니다. 따라서 학생들이 쓴 글은 종종 직선적이고 맛이 없습니다. 기본 교육의 요구 사항과 구성의 목적에 따라이 수업 계획의 설계자는 "풍경의 정적 및 동적 아름다움에 대한 구체적이고 생생한 묘사"를 교육의 초점으로 명확하게 제시합니다. 이 수업의 핵심에 초점을 맞춰 학생들에게 "새의 낙원" 단원의 글쓰기를 복습하고, "읽기 및 쓰기 예시"에서 정적 및 동적 묘사에 대한 지식을 복습한 후 칠판에 "정적 - 모양, 하위 위치, 색; 동적 - 활동, 변화"를 적도록 요청했습니다. 그런 다음 이 구성과 함께 눈에 보이는 구체적인 이미지에 집중하여 무엇이 정적인지, 무엇이 동적인지, 어떻게 설명할지 설명합니다. 이런 식의 '읽고 쓰기' 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글쓰기에 구체적이고 집중하기 쉽습니다.

셋째, 실제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이 수업 계획의 또 다른 특징입니다. 첫째, 학생들의 실생활과 연계되어 있습니다. 이 작문 지도는 학생들이 나인 타이거 언덕을 방문하도록 조직된 직후에 실시되었습니다. 교사가 수업에서 필요한 회상과 토론을 진행하도록 안내했기 때문에 글의 내용은 학생들 스스로가 본 장면을 중심으로 펜을 들게 하는 것이고, 두 번째는 학생들의 작문 연습과 맞닿아 있습니다. 수업 계획은 "관광 활동"에 대해 글을 쓸 때 학생들의 일반적인 문제, 즉 과거에는 이런 종류의 에세이를 쓸 때 "항상 아침에 일어나서 양치질, 양치질, 세안, 투어를 마치고 밤에 잠자리에 드는 것부터 시작하여 크기, 무게, 조각에 관계없이 올바르게 글을 쓰는 것"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학생들에게 이런 종류의 글쓰기를 보여주는 것은 작문의 가장 큰 단점 중 하나입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이에 대한 개인적인 경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교사의 지식이 있으면이 에세이는 동일한 오래된 문제를 반복하지 않습니다.

넷째, 지도 절차가 과학적입니다.

수업 계획은 수업 계획에서 여러 단계의 "사전 작문지도"를 과학적으로 배치했으며, 교사는 학생들이 주제를 검토하고 학생들에게이 에세이의 요구 사항, 내용, 범위 및 작문 방법을 설명하는 데 큰 중요성을 부여하여 학생들이 사고의 활동적인 표면을 넓히고 사고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장려 할 수 있습니다. 영감을주는 대화, 텍스트의 쓰기 방법에 대한 지식과 일련의 "읽기 및 쓰기 예"를 검토하면 학생들이 자신의 글쓰기에 의존하고, 자료를 올바르게 선택하고 결합하고, 중심을 더 잘 강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학생들에게 개요를 작성하도록 지도하는 것은 학생들이 명확하게 생각하고, 스스로를 정리하고, 상세하게 작성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글을 쓰기 전에 개요를 작성하는 좋은 습관을 기르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교사는 모든 수준의 학생들이 두뇌, 입, 손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보고 생각하는 것뿐만 아니라 말하고 쓰는 과정에서 학생들의 열정을 동원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이 교육 설계는 모든 학생을 마주 보는 원칙에 부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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