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LPC 교육 스포츠 국시간:2003-1-10 8:24:54조회:3380
제 1과 햄스터를 이겨라
주제:햄스터를 이겨라
교육 내용:게임 - 햄스터를 이겨라
교육 목표:
1. 이 게임을 통해 마우스로 클릭하는 법을 배웁니다.
2. 학생들이 마우스 사용법을 익히도록 훈련시킨다.
3. 학생들의 탐구 정신과 농작물 보호에 대한 인식을 개발합니다.
교육 아이디어:
1. 마우스 왼쪽 및 오른쪽 버튼과 올바른 마우스 사용법을 이해합니다.
2. 마우스를 올바르게 잡는 방법과 검지와 중지 사이의 분업에 대해 토론합니다.
3. 마우스 사용법을 배우고 마우스의 표준 포인터에 대해 알아봅니다.
4. 게임의 규칙과 사용법을 소개합니다.
5. 학생들이 마우스로 클릭하는 연습을 합니다.
6. Whacka의 작은 소프트웨어인 더블 클릭을 여는 방법을 배웁니다.
7. 사용법을 배웁니다. 메뉴에서 이동 버튼을 클릭합니다.
8. 마우스를 움직여 작은 해머로 목표물을 조준하고 마우스를 클릭하여 햄스터를 타격합니다.
9. 고퍼를 맞힐 때마다 1점씩 증가하는 10의 확률로 입력합니다.
10, 포인트와 시간을 관찰하는 법을 배우는 난이도 증가 스테이지에 들어갑니다. 스테이지에 들어가면 15초 타이머가 계속 0으로 줄어들고, 10번 맞힐 확률이 계속 0으로 줄어들며, 집중하지 않으면 음수가 나옵니다.
11. 할당된 시간 안에 누가 가장 많은 햄스터를 맞히는지 알아보세요. 학급 전체가 함께 합니다.
12. 남은 시간 동안 치아 관리 게임을 소개하고 학생들이 스스로 게임을 할 수 있는지 조사하고 집에 가서 치아 관리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게 합니다.
제2과: 치아 보호(1)
주제: 치아 보호(1과)
교육 내용:
1. 마우스 이동 방법을 복습합니다
2. 마우스를 클릭하는 방법을 복습합니다.
3. 치아 보호 게임 사용법을 배웁니다.
교육 목표 :
1, 치아 보호의 중요성을 이해합니다
2. 이 게임 소프트웨어의 사용법을 처음 배웁니다.
3, 팀의 집단 협동 정신
교육 개념:(첫 번째 수업)
1. 치아를 보호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학생들이 그룹으로 토론한다.
2. 게임을 열어보고, "마우스를 이겨라"의 게임을 비교해보라고 교사는 결론을 내립니다.
3. 혼자서 "치아 보호"게임을 엽니 다. 두 번 클릭합니다.
4. 사용법을 배웁니다. 메뉴에서 "아기 치아" 버튼을 클릭하여 게임 사용법을 배워보세요.
5. 마우스를 움직여 목표물을 조준하고 마우스를 클릭하여 박테리아와 싸우세요.
6. 마지막으로 개개인에게 맞은 박테리아의 수를 비교합니다. 학생들은 마우스를 클릭할 수 있도록 주의하면서 마우스를 움직여 사용법을 연습합니다.
7. 소그룹으로 치아 보호대를 선택하여 그룹 간 경쟁을 통해 어느 그룹이 가장 많은 점수를 획득하고 승자가 되는지 확인합니다.
치아를 보호하는 세 번째 레슨 (2)
주제: 치아 보호 (두 번째 레슨)
교육 내용:
1, 마우스 클릭으로 이동하는 방법을 복습합니다.
2, 마우스 클릭과 이동을 마스터합니다.
교육 목표 :
1, 마우스 클릭과 이동의 기술을 이해합니다.
2. 바로 가기를 두 번 클릭하면 게임이 열린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 휴대 전화로 작업하려면 탭하고 클릭합니다.
교수 아이디어:
(2교시)
1."마우스 가드"를 여는 방법: 더블 클릭을 검토하고, 다른 방법(오른쪽 클릭 등)이 있는지 토론한다. .
2. 난이도 증가로 이동하여 캐비티 십자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포인트와 타이밍을 보는 법을 배웁니다. 녹색 목표물을 맞출 때마다 점수가 10씩 증가합니다. 일단 들어가면 100 타이밍은 0이 될 때까지 계속 감소합니다.
4. 마우스를 움직여 목표물을 조준하고 마우스를 클릭하여 박테리아와 싸우세요.
5. 마우스를 움직이고 클릭하면 노란색과 빨간색 박테리아의 출현 속도가 빨라집니다. 박테리아 제거 작업을 완료하려면 마우스를 계속 움직이면서 동시에 클릭해야 합니다.
5. 최고의 협동 치과 병원 선정 - 어느 그룹이 가장 높은 점수를 받고 가장 많은 박테리아를 제거했는지, 어느 그룹이 승자인지 알아보기 위한 그룹 간 경쟁입니다.
6. 크리스마스와 성탄절의 기원에 대한 숙제를 정리하고 크리스마스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연습합니다.
4과 크리스마스
주제:크리스마스
교육 내용:
1.마우스 클릭과 이동을 봅니다.
2. 마우스 드래그 배우기
3. 크리스마스 알아보기
3. 크리스마스 소프트웨어 사용하기
교육 목표 :
1. 마우스 클릭 및 이동 기술을 복습합니다.
2. 마우스 드래그하는 법 배우기.
3. 드래그의 유연한 사용
교육 아이디어 :
1. 크리스마스 게임을 여는 방법
학생들이 스스로 크리스마스 사용법을 시도하고 교사는 학생들과 사용법에 대해 토론합니다.
3. 마우스를 드래그하여 부품을 장난감으로 결합합니다.
4. 학생들에게 아래의 타이머를 관찰하도록 지시합니다.
5. 마우스를 놓지 않고 왼쪽 버튼을 클릭하여 드래그하고 목적지에 도달하면 검지 손가락을 놓는 방법에 대해 토론합니다.
6. 학생들이 드래그하는 기술을 익히도록 지도합니다.
7. 최고의 장난감 생산 그룹 선정 - 가장 많은 장난감을 생산한 그룹이 승자가 되는 그룹 간 경쟁을 합니다.
주제:욕심쟁이 토끼
교육:
1,마우스 클릭,더블 클릭
2.파일을 열려면,더블 클릭합니다.
3.게임 - 탐욕스러운 토끼
교육 목표:
4. 이 게임을 통해 마우스로 클릭하는 연습을 합니다.
5. 학생들에게 더블 클릭으로 파일을 열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6. 학생들에게 타이밍을 익히고 눈과 손의 협응력을 훈련시킵니다.
7. 학생들의 탐구 정신을 기릅니다.
교육 철학 :
13. 마우스 사용법을 검토합니다: 클릭, 더블 클릭, 드래그.
14. 게임 규칙 및 사용 방법 소개: 게임은 랜스타 소프트웨어를 통해 학생들에게 자동으로 전송되며, 학생들은 더블 클릭을 통해 게임을 열 수 있습니다. 잠시 기다리면 게임 인터페이스가 나타납니다. 토끼 위로 마우스를 이동하면 작은 손이 나타납니다. 마우스를 누른 상태에서 토끼의 위치를 이동합니다(드래그). 마우스를 클릭하면 토끼가 점프합니다. 타이밍이 맞으면 과일이나 채소를 먹으면 점수가 올라갑니다(단, 버섯을 먹지 못하면 점수가 내려갑니다). 일정 점수가 쌓이면 구름 속에 살게 됩니다. 종료할 때는 닫기 버튼을 누르세요.
15. 학생들이 게임을 통해 마우스 사용법을 연습합니다.
16. 어떤 토끼가 할당된 시간 동안 가장 많이 먹는지 확인합니다. 학급에서 함께 플레이합니다. 각 조의 1등과 1등, 2등과 2등을 비교하여 탈락시키면서... 할당된 시간 안에 가장 많은 점수를 얻은 사람이 승자가 됩니다. 1등은 5점, 2등은 4점을 얻습니다. 5위에게는 1점이 추가되는 식으로, 하루가 끝나면 가장 많은 점수를 얻은 그룹이 승리하는 그룹이 됩니다.
17. 학생들에게 집에 가서 볼링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게 합니다.
제목:나도 볼링 칠래요.
교육 내용:능숙한 마우스 사용
볼링 게임
교육 목표:
4. 볼링이라는 스포츠를 이해한다.
5. 이 게임 소프트웨어 사용법을 배운다.
6. 작은 동물 보호에 대한 환경 인식을 심어준다.
7. 집단 협동의 팀 정신
교육 개념 :
1. 볼링 스포츠를 소개합니다: 반 친구들과 교사.
2. 컴퓨터 게임 사용법을 소개합니다: 사용할 수 있는 학생이 있으면 반 친구들이 먼저 이야기하게 한 다음 교사가 설명합니다. 이전에 배운 방식으로 열어보고 누가 더 빠른지 확인합니다. 그런 다음 플레이를 찾아 게임을 시작하고 종료합니다. 마우스를 사용하여 서브, 한 게임당 10회, 한 번에 10개의 공, 두 번의 기회, 첫 번째는 모든 안타가 아닌 한 번의 기회, 만회할 수 있는 기회를 클릭합니다. 클릭 수가 많을수록 점수가 높아집니다. (규칙은 평소와 동일합니다.) 게임 중에 게임을 하고 싶지 않으면 종료를 눌러 현재 게임을 종료한 다음 플레이를 눌러 게임을 다시 시작하거나 종료를 눌러 게임을 완전히 종료할 수 있습니다.
3, 나는 또한 볼링에 와서 학생들이 공 착지 지점을 마스터하도록 안내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 연습합니다.
4. 누가 프로인지 확인 - 그룹 대 그룹 경쟁을 통해 어느 그룹이 가장 많은 점수를 얻었는지, 어느 그룹이 승자인지 확인합니다.
5. 게임하기 - 1, 볼링 계속하기, 2. 대식가 토끼 게임하기(게임 후 시간이 있다면 학생들이 어떤 게임을 할지 선택하게 할 수 있고, 시간이 없다면 학생들이 다시 게임을 하고 싶다면 조언을 구한 후 정하거나 학생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작은 범위의 게임을 진행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상대를 찾도록 할 수 있습니다).
주제: 슈퍼 마리오
교육 내용:
4. 키보드의 역할
5. 몇 가지 키 알기
교육 목표:
3. 키보드의 역할을 이해한다
4. 키보드의 몇 가지 키를 알아본다.
6. 손의 협응력
7. "슈퍼 마리오" 게임을 통해 학생들은 키보드에 대해 미리 이해하고 게임에서 사용되는 여러 키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교육 아이디어:
1,키보드의 역할 설명: 일반적으로 타이핑에 사용되며, 때로는 명령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교사가 LANSTAR로 시연)
2.키보드의 일부 키 인식하기: 알파벳 키, 화살표 키, 컨트롤 키, 시프트 키.
3.키보드의 일부 키 인식하기.
3. 게임 규칙을 설명합니다. 슈퍼 마리오 XP는 슈퍼 마리오의 더욱 풍부한 버전으로, 두 가지 무기 종류, 다양한 기능을 가진 8가지 소품, 16명의 적, 10명의 터미널 보스가 등장하여 클래식 게임의 무한한 매력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습니다! 게임 컨트롤: 시프트 키로 시작, 화살표 키로 이동, 서기 및 웅크리기, 시프트 키로 점프, Ctrl 키로 앞으로 돌진, Z 키로 가스를 모을 수 있습니다. 선생님이 말하면서 시범을 보입니다. 이전 게임은 모두 하나의 기어에 있었지만이 게임 * * *에는 세 개의 기어가 있으므로 MarioXP라는 프로그램을 찾아야한다는 사실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이 프로그램의 아이콘은 슈퍼 마리오의 사진이며 더블 클릭하면 게임이 열립니다. 게임을 그만두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학생들에게 이전 방법과 연계하여 무엇을 해야 할지 생각하게 합니다.
4. 학생들이 관련 키를 사용하고 양손으로 제어하는 연습을 합니다. 돌파구를 만드세요.
5. 이 단원에서 배운 내용을 간략히 요약하고 다음 단원 "용감한 사람"의 과제를 부여합니다.
제목: 나는 최고입니다.
교육 내용: 배운 내용을 복습합니다.
교육 목표: 학생들이 마우스를 더 능숙하게 사용하고 키보드에 대한 지식을 갖출 수 있도록 합니다.
교육 철학 :
1, 20-25분 연습, 주로 슈퍼 마리오.
2. 3~5분간 용사의 규칙 설명하기: 학급을 세 그룹으로 나누고 대표 한 명을 게임 중 하나의 승자로 선정하고 나머지 학급은 링을 공격합니다. 모든 학생 그룹은 함께 플레이할 다른 그룹을 찾아 승리하면 5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에는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은 그룹이 최고가 됩니다. 그리고 단 하나의 상품이 선정됩니다.
3. 학생들은 자유롭게 대회에 참가할 수 있으며 교사는 매크로 제어에주의를 기울이고 질서를 유지하며 결과를 기록해야합니다.
4. 수업을 요약합니다.
주제:고급 키보드-잠수함 전쟁
교육 목표:키보드에 대한 친숙함을 바탕으로 키보드 조작의 숙련도를 높입니다.
교수법:교사의 지도, 학생의 자율적인 탐구.
초점:스페이스, Z, X 및 기타 키의 사용, F2, F3 및 기타 기능 키의 숙련된 조작.
어려움: F1 키의 사용은 학생들이 F1이 일반적으로 WINDOWS에서 도움말 버튼으로 사용된다는 것을 이해하도록 점차적으로 침투합니다.
교구:교육용 소프트웨어
시간 준비:2시간 권장.
지도법:교사가 설명합니다, 투어 가이드.
소개:
해저 전쟁 제1차 * * * * 두 번째 레벨은 미사일을 발사하는 잠수함에서, 일곱 번째 레벨은 해파리가 배를 공격하는 것에서, 열 번째 레벨은 불덩이를 쏘는 이상한 물고기에서 시작되는 20개의 레벨이 있습니다. 20개의 레벨을 모두 통과하면 게임 레벨이 두 배가 됩니다.
작전:
z: 배의 뱃머리에서 폭탄을 투하합니다.
슈:선미에서 폭탄 투하
스페이스:배 중앙에서 폭탄 투하
화살표:이동
F2:게임 시작
F3:게임 일시 정지
F9:기록
점수 방법:
정찰 잠수함: 10점
어뢰 잠수함: 20점
<미사일 잠수함:30점
보너스 잠수함:40점
해파리:50점
불꽃잠수함:100점
잠수함 여러 척을 동시에 폭파하면 점수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합니다.
교육 아이디어:
1, 키보드의 기본 사용법을 복습합니다.
2. 게임의 규칙과 조작법을 소개합니다.
3. 제한 시간 내에 누가 더 높은 점수를 받는지 학생들이 독립적으로 조작합니다.
4. 수업 요약
5. 학생들이 집으로 돌아가 잠수함에 대한 정보를 수집합니다.
주제:마우스 프로모션 - 눈싸움
교육목표:마우스를 더 능숙하게 조작하기.
교수 방법:교사가 안내하고 학생들이 스스로 탐구합니다.
요점:마우스 드래그
난이도:마우스 왼쪽 버튼의 적절한 조절
교구 준비:교육용 소프트웨어
수업 일정:수업 시간 1회 권장.
지도:교사의 설명,이동 안내.
소프트웨어 소개:
눈싸움을 해본 적이 있나요? 싸우고 싶으신가요? 겨울이 아니어도 상관없어요. 그럼 지금 시작하세요! 마우스 왼쪽 버튼을 사용하여 작은 전투기를 누르고 계세요. 왼쪽에 표시기가 보이시나요? 녹색 막대가 높을수록 눈덩이가 더 멀리 던져집니다. 힘이 충분하면 놓으세요! 좋아요, 맞혔어요! 아, 나도 총에 맞았어요. 하늘에 왜 이렇게 별이 많을까요? 현기증이 났어요. 적의 무모한 웃음소리가 귓가를 맴돌았어요...
주:눈덩이를 던지려면 왼쪽 버튼을 클릭하세요. 캐릭터 오른쪽에 있는 녹색 격자의 강도를 조절하여 던지는 거리를 결정하세요. 왼쪽 버튼으로 캐릭터를 아무 곳으로나 드래그하여 더 나은 공격을 할 수도 있습니다. 게임 규칙: 세 번 맞고 게임에서 탈락하면 선택할 수 있는 캐릭터가 세 명이며, 난이도가 높아질수록 그 수가 늘어납니다(난이도는 가변적임). 또한 상대방은 언제든지 위치를 바꿀 수 있으므로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교육 아이디어:
1, 눈싸움에서 새로운 레슨으로.
2. 사용 방법 설명하기
3. 누가 끝까지 버티는지 팀 경쟁하기.
4. 이전에 배웠던 게임 중 하나를 선택하고 그 게임을 다루는 기술을 요약합니다.
5. 요약: 교실 구성 및 학생 성과.
제목:퍼즐.
교육 목표:학생들의 전반적인 조작 능력 향상을 바탕으로 마우스와 키보드의 기본적인 조작을 할 수 있습니다. 창 메뉴의 작동을 적절하게 침투하여 학생들의 대담한 관찰, 사고, 연습 능력을 배양합니다.
교육 방법 : 교사지도, 학생 독립적 인 탐구.
초점:정확한 마우스 드래그, 키보드를 통해 조작을 제어하는 방법.
난이도:메뉴를 클릭하여 간단히 게임을 설정합니다.
교구 준비물:교육용 소프트웨어
수업 일정:1-2회 수업 제안.
지도법:교사가 설명, 로빙 가이드.
설명:게임이 실행된 후 화면이 여러 개의 동일한 부분으로 나뉘며, 이를 원래 화면으로 복원하는 것이 임무입니다.
이 게임에서 각 조각은 이미지의 일부이며, 이를 완전한 이미지로 결합하는 것이 과제입니다. 마인드 퍼즐은 전통적인 직소 퍼즐의 시각적 영감과 각 조각을 올바른 위치로 옮기는 기계적인 기술을 결합한 게임입니다.
게임의 인터페이스는 위와 같습니다. 창에는 몇 개의 그림 프레임과 몇 개의 레이블이 있습니다. 오른쪽 위 모서리에 있는 큰 그림 프레임의 이미지가 목표이고, 그 왼쪽의 작은 사각형이 퍼즐 조각이 있는 곳이며, 왼쪽 아래 모서리에 있는 프레임이 흐트러진 그림 블록입니다. 이 게임에서 보낸 시간은 화면 오른쪽 하단에 기록됩니다.
다양한 레벨의 플레이어를 위해 설정 메뉴에서 초급, 전문가, 파이널의 세 가지 레벨로 나뉘는 다양한 난이도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것으로 충분하지 않다면 목표 화면을 보지 않고 게임을 더 어렵게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게임은 플레이어에게 네 개의 만화 그림을 제공합니다. 물론 퍼즐에 좋아하는 그림을 불러올 수도 있습니다.
교육 개념:
1, 퍼즐 인터페이스, 초기 인지 메뉴에 익숙해지세요.
2, 명확한 퍼즐 작업, 독립 퍼즐.
3. 연습할 다른 난이도 모드를 선택합니다.
4. 좋아하는 퍼즐 그림 불러오기.
5. 수업 요약
주제: 그룹 레이스
교육 내용: 키보드와 마우스 조작을 복습합니다.
교육 목표:키보드와 마우스를 능숙하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교육 철학 :
1, 몇 가지 기본적인 마우스 조작과 간단한 키보드 사용법을 종합적으로 복습합니다.
2. 그룹별로 돌아가면서 작은 게임을 진행합니다.
3. 각 그룹은 누가 더 능숙하게 조작하는지 경쟁을 벌입니다.
4. 교사가 자유 경쟁을 조직하고 결과를 기록합니다.
5. 수업 요약.